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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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12
18
0
1/2
2000판 탈론

- 라디어넷(2016-08-11, 조회수: 3614)

 필자는 시즌4 암살자 메타가 되기전부터 탈론을 해온 유저이다.
 그동안 탈론만 거의 몇천판을 했을것이다.
 이 공략은 탈론을 처음 하는사람보다는 원래 탈론을 해오던 유저에게 맞춰 썼다.
 탈론을 처음 시작하는 유저라면 잘 이해가 안될지도 모르겠다.
 계속되는 탈론 너프에도 불구하고 계속 탈론을 하는 유저들을 위해 내가 아는 팁들을 알려준다.
 
 (도움될진 모르겠지만..)


롤에는 많은 챰피언이 있고 각 챔피언에 특화된 역할이 있다.
우선 탈론은 AD 누커 즉 암살자역할의 챔피언이다. 
기본적으로 스킬을 이용해 딜을 넣고 순간딜이 매우 강력하다.
탈론은 암살자 챔피언들중 암살속도가 가장 빠르고, 다른 암살자 챔프에 비해 광역딜도 뛰어나다.
그러나 다른 암살자 챔프들에 비해 라인전이 매우 약하고, 생존기도 없어서 탈진이나 cc에 매우 약하다.

현메타에서 탈론의 성능이 매우 떨어지므로 처음으로 탈론을 시작하려는 유저들에겐 비추천한다.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체력 +8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체력
    +72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16,911 IP
룬은 기본적으로 방관룬이다.
공룬과 비교 했을때 극후반 풀템에서 풀콤 딜차이가 200가량 난다(원딜 노방어력템 기준). 특성을 포함하면 더 날것이다.
성장쿨감은 후반 쿨감 40퍼센트를 맞추기위해 6개만 박는다.
후반한타에서 탈론이 목긋기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매우 심하다. 그로므로 쿨감을 맞춘다.
체력룬은 미드에 ap가 많으므로 부족한 마저를 대신해 넣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18포인트는 무조건찍는다.
 그외 12/18/0이든 0/18/12든 6/18/6이든 상관없다.
라인전을 중요시한다면 포식이나 회복력, 질긴피부, 비밀창고등을 찍어도 된다.
 딜을 중요시 한다면 양날의 검, 암살자는 필수다.

핵심특성은 천둥, 폭풍전사중에 택해서 찍는다.

천둥의 경우 한방딜이 쌔지는 것이고, 폭풍전사는 생존력과 추노력이 좋아진다.
취향차이라 생각하는데, 나는 천둥을 많이 씀. 
천둥딜만해도 후반 200권을 넘나들기에 원딜 원콤에 매우 도움되며,
 라인전에서도 솔킬각을 재기 쉽도록 도와준다.

나는 점화 점멸만 듬.
시작템이 부패의 물약인 경우, 텔효율이 좋아진다.
결의의 통찰력을 찍고 쿨감신을 낀 경우 유체화도 쓸만함.
유체화의 경우 로밍 갈때 매우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이외 한타때도 진입각보기쉬움.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평QWR, E평QRW, E평QWR티아멧, E평Q티아멧WR. 콤보시작전 요우무 켜두면 E평Q가 더빠름.

Q를 꽂는거와 W 맞춰 주는게 핵심임. 

E평Q티아멧WR을 하는 이유가 상대가 도주한 방향을 보고 WR을 날릴수있기 때문임(E평QRW도 마찬가지).


W를 안쓰고 죽일수 있다하면 E평QR만 해도댐.


상대팀 원딜이 혼자 라인을 밀고있고 상대팀의 백업이 없을거 같다

 -> 상대원딜의 시야가 닿지 않는곳에서 먼저궁키고 E평QW티아멧 or E평Q타아멧W(기동신이나 신속등 빠른신벌을 신으면 좋음).


팁을 주자면 먼저 궁을 키고 진입하는 행위는 순간 암살을 실패했을시에 추노와 도주를 모두 포기하는것이므로 별로 추천안함.(뒤가 없음)



스킬 활용 팁

한타시 플래쉬가 있다면 원딜 물기 매우편함. 도주용으로 플래쉬 쓰는거보다 진입용으로 쓰는걸 추천함(상대원딜이 반응하기 힘들기때문).

플래쉬랑 목긋기 둘다 노딜레이에 순간이동기이므로 플래쉬목긋기가 거의 동시에 써진다. 연습 해두자.


그리고 탈론은 콤보가 잘못 삑사리나서 Q를 못꽂고 W를 못맞추는 상황이 가끔나오는데 이경우 암살에 실패하고, 

적의 반격에 죽어버린다. 이 때문에 탈론 콤보는 다른챔프보다 매우 중요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롱소드3포를 추천. 플라스크와는 다르게 부패의물약은 회복력도 일반포션보다 적다. 마나관리만 잘하면 롱소드3포가 훨씬좋다.

탈론의 영원한 핵심아이템 요우무와 라인관리를 위한 티아멧은 무조건 가준다.
이후 탈론 템트리를 크게 두게로 나뉘자면 치명타탈론 그리고 방관탈론 탱탈론이 있다.

 방관탈론은 기본적으로 WR딜이 쌔고 안정성있으며 생존템을 갈수있는 템공간이 있다.
 한타기여도가 높으며 광역딜이 매우 강하다.

 치명타탈론은 평타와 Q딜이 매우 쌔다. 하지만 안정성이 매우 떨어지며 생존탬을 갈 템공간도 없다. 하지만 어그로가 탈론애게 끌리지만  않으면 탈론혼자 적 챔피언 모두를 다잡을수있다(주로 CC가적고 물몸 조합). 

 탱탈론의 경우 안정성이 매우 높으며 상대가 탱탱한 조합일때 좋다.
  후반갈수록 강해지는 왕귀템트리 탈론이다. 

 셋 다 장단점이 있으므로 선택하면됨.

방관탈론
>>>>>or
요우무->티아멧->드락사르->블클->티아멧히드라로 업그레이드->이후 도미닉경or필멸자나 멜모셔스 스테락 수은 등등 상황 맞춰 가면됨.
방관탈론의 경우 템 유동성이 높으며 요우무를 뽑기전 주문포식자(상대가 르블랑, 카타리나, 신드라의 경우 무조건감)를 갈수있어 ap상대하기 매우 편하다. 또한 수은을 가서 좀더 안정적으로 딜할수있고 블클의 추가옵션 체력 300으로 좀더 탱탱한 탈론을 할수있다.


치명타탈론
>>>>>or>or
요우무->티아멧->상황보고 라위를 가거나 안감->무한의대검->정수약탈자->티아멧팔고 스태틱이나 유령무희->도미닉경이나 필멸자
치명타탈론은 드락사르보다 라위를 가는게 많이 도움된다. 
치명타 탈론의 경우 탈론혼자 적챔피언 모두를 해결할려고 가는 템트리인데 드락사르의 경우 한번쓰면 쿨이 120초나 된다.
한타에서 한번밖에 못쓸빠엔 차라리 탱커녹이는데 도움되는 라위를 가는게 낫다.
후반 방관이 20정도만 차이나도 딜차이가 매우 심하다.


탱탈론
>>>>>or
요우무->티아멧->블클->스테락->티아멧 거대한히드라로 업그레이드->탱템 (란두인, 벤시, 망자 등등)
탈론은 어느 정도 딜이 나와야 하므로 탱탈론은 극탱보단 딜탱에 맞춰져있다. 후반 딜하기가 매우편한 왕귀형 템트리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아지르
카타리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카사딘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에서 탈론으로 상대하기 힘든 챔프는 매우 많다. 
그중에서도 탈론에게 진입각을 주지 않으면서 견제를 할수있는 챔프와 원콤을 막는 스킬을 가진 챔프등이 힘들다.
제드나 아지르 케일등이 그런챔프의 예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챔피언 공략이나 운영법같은 경우 차차 올리겠습니다.

무엇보다 탈론은 성장하기 힘든 챔피언이지만 스노우볼 굴리기에는 좋은 챔피언이기에,

말리지않고 킬 한두개씩 먹으면 알아서 스노우볼은 굴러갑니다.


탈론을 플레이할때 조금만 더 신중히 조심히 플레이 하는게 중요 포인트인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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