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87.5% (7표)
0% (0표)
12.5% (1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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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아칼리정글_예능픽ㄴㄴ#완벽한_탑갱

- Berrygood(2016-10-12, 조회수: 28026)

연구원 모집은 없는 걸로 하려고요. 아직 영향력이 없어서인지 관심을 받지 못해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네요. 그래도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하고 싶습니다.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자율고에 다니는 근데 너무 큰 실수를 했습니다.
난이도를 난위도라고 써놨더라고요. 저건 오타라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아서너무 쪽팔리네욬ㅋㅋ.
말해주지 그랬어요. 14000분이 보았는데 이제야 댓으로 알려주셨네요. 아 진짜 쪽팔린다.


저는 댓을 보자마자 답해드리니깐 언제든지 궁금하신점 물어봐주세요. 그리고 저는 원래 미드 아칼리 유저라 미드 아칼리에 대해 궁금하신점도 물어보신다면 해결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23 조회수 5000돌파

9/22 조회수 10000돌파

10/11 탬트리 부분 수정

그리고 엑셀글이다 우오어ㅏ아아앙유우아앙







안녕하세요 예능픽이라 생각하시겠지만 쪼매 진지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제 소개를 하지면 시즌4 언랭 시절부터 거의 미드 아칼리 원챔 유저로 살아온

평범한 학생입니다. 제가 비록 학생의 신분이라 티어는 높지 않지만 (변명이라면 변명이지만)

꽤 많은 판을 해오며 초반에 힘든 라인전을 피하기 위해 정글로 전직한 아칼리 유접니다.

일단 관심도 못받을 수 있지만 관심을 받게 되 몇몇 분이 보게 된다면 욕하더라도 다짜고짜히지만 말아줘요.



아칼리는 꽤 오래전에 각종 너프를 먹으면서 고인챔이 됬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역동적이면서 화려한 궁극기에 매료되어 최근에도 미드 아칼리를 애용했습니다.

허나 초반에 너무 짜증나게 하는 (빅토르, 오리아나, 제드 등) 챔들 때문에 갈 마음이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아칼리를 버릴수 없어 정글로 전직을 시켜봤는데 이게이게 물건이여 물건 궁만 있으면 

1티어급 정글러여 

물론 궁배우기 전에는 갱을 거의 못가는 매우 큰 약점이 있는데 그래도 좋게 보자면 사라진 포식자 정글러를

생각해봅시다^^  



잡담은 끝났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 진지 한 잔 드리키고 시작하지면

일단 간단한 방향을 설명하겠습니다. 아칼리정글은 초반정글링이 빨강 포션을 사고 돌면 

숙련도에 따라 웬만큼 하다도면 2개만 먹고 돌 수 있습니다. 그 후 집을 가면 거의 포션이 필요 없구요.

그리고 정글러의 핵심 갱은 되도록 6랩후로 가는 걸로 합시다. 그전에 가면 경험치만 먹을 확률이 

높습니다. 꼭 그 전에 가야된다면 파랑강타랑 장막을 들고 갑시다.

탬은 극딜갈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서 극딜은 주문력 6~700을 말하는데 제가 수백 판 해봤을 떄 

살짝 탱킹하게 가면 죽지 않고 암살로 이니쉬 걸수 있습니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19) 259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3
  • 공격 속도 +1.7%
    x6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85
  • 공격 속도
    +10.2%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8,910 IP
이 룬은 하이브리드 성격을 가진 아칼리용 룬인데 없으면 안되는게 공속입니다.

다른 부분은 그냥 공용 AP룬으로 해도 큰 차이는 없지만 공속은 정글돌때 차이가 좀 큽니다.

되도록 공속을 박아주세요. 굳이 한챔에 여러 룬 페이지를 사용할 필요까진 (장인이라면 다르지만)

없다 생각해서 이 룬 하나만 올리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보통 미드 아칼리는 천둥을 들어 폭딜을 넣지만 정글에 특성상

폭딜보다는 탱탱한게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므로 영겁의 힘을 들어줍니다.

이걸 들면 당연하게도 정글링이 수월해지고 앞에서 말했드시 정글러로써 탱킹을 할 수있습니다.

흉포에서 흡혈귀이나타고난 재능중에서는 취향이라 생각하지만 저는 흡혈귀를 들었습니다.





모바일배려


정글은 무조건이죠 강타에 점멸 이외에 스펠은 생각하지 맙시다.

아칼리라 점멸이 필요없을 수 있다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기에 

조금 말하자면 점멸은 모든 짓거리를 하는데 핵심이 됩니다. 가장 좋은 도주기이며

점멸 궁으로 생각지도 못한 거리를 날아 가는 등 가장 강력한 스펠이므로 점멸 들어주세요.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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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1랩때 배우는 경우는 작골을 먹을때 즉 블루팀 전여일때 입니다.

레드팀이면 꺼비를 먹으므로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찍어줍니다. 3랩 때는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찍어준는 데 그 이유는 네 번쨰로 먹는 정글 몹은

늑대나 칼랄부리 이므로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찍어줘 작은 놈들을 먼저 빠르게 잡기 위해서 입니다.

2랩때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중 안찍으신거 찍구요.


그 후 4랩때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아니면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로 갈리는데 그 이유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는 상대가 카정을 못오는 경우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는 상대가 카정을 올수 있는경우에 찍습니다.

 
만약에 상대 정글이 Lee Sin(리 신)이라면 그냥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찍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정오는 리신을 상대로 왜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안찍으냐고 하신다면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있어도 리신한테는 보이므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찍어 빠른 정글링을 선택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및 활용

 라인전에서 아칼리의 6랩전 기본 콤보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Long Sword(롱소드)(평타)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정도 인데


정글링을 할 때에는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많이 써야됩니다 고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Long Sword(롱소드)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인데 


라인전과 다른 점은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팍팍 써주는 것입니다. 아칼리가 극심한 너프후 약간에 버프에서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쿨이 매우 짧아진 대신 기력을 많이 소모합니다 그래서 라인전에서는 함부로 쓰면 안된는 스킬이죠


만약 그러다가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못 쓰게됩니다.


하지만 정글에서는 웬만해서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쓸 일이 없으므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로 기력을 쓴후 Long Sword(롱소드)으로 


기력을 회복해서 남을 기력을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다음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기력정도는 생각하면 써야 되지만요.



 


6랩전 부득이하게 갱을 갔을 경우 


이럴 때에는 초반에 말햇지만 최소한(추적자의 검)은 나와야 됩니다. 이 때에는 갱을 갔을 때


진입기가 없으므로 뚜벅뚜벅 걸어갑니다. 가서 상대가 하는 짓을 보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로 슬로우를 걸고 (추적자의 검)


다시 걸어줘서 최소한 점멸이라도 빼는 겁니다. 여기서 왜(추적자의 검)말고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먼저 쓰는가 하면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시전시간


때문인데 아칼리가 추노를 할때 가다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사용해서 느리게 하는건 웬만큼 가까이 있지않은 이상 거리가 


좁혀지지 않습니다. 그건 시전시간 때문인데 갱갈때도 비슷한 원리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까는동안 난 아무것도 못하는 


비교적 빠른 (추적자의 검)로 슬로우를 걸고 우리팀의 호응과 함께 뚜까 패다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쓰는게 약간이지만 


더 좋습니다.






6랩후 갱을 갔을 경우-1  정글탬만 있을 때


일단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라인이 애매하게 땡겨있을때는 Shadow Dance(그림자 춤)진입도 좋습니다.


진입후 라인전에서 하는 콤보와 강타를 섞어서 딜을 합니다


예를 들어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추적자의 검)기달Long Sword(롱소드)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해주는데 중간중간 못 때릴 때쯤 Shadow Dance(그림자 춤)을 쓴다는 생각을 하면


좀더 쉽습니다. Shadow Dance(그림자 춤)은 3개까지 모을 수 있거 킬이나 어쉬를 먹으면 바로 하나가 더 차는데 Shadow Dance(그림자 춤)


되도록 3개가 있을 때 가고 3개가 아니라면 2개반은 채워서 가줍시다.





6랩후 갱을 갔을 경우-2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가 있을 때


이 때도 많이 다를 건 없고 그저 조금 천천히 때리(천천히란건 스킬을 말합니다. 평타는 계속 때려주시구요. 당연한거지만)

는 것인데 그 이유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있으므로 천천히 때리면서 스킬의 쿨을 


기달리는 건데 이 때는 제약이 조금 많은데 일단 상대 정글의 역갱의 위혐이 없어야되며


당연히도 상대 백업을 생각해야 됩니다. 또한 상대가 점멸되 각종 이동 스킬로 도망칠 수 있으므로 너무


놔주면 도망 칠 수있습니다.





6랩후 갱을 갔을 경우-3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마법공학 총검도 있을 때


이 때는 (추적자의 검)가 하나더 있다고 생각하고 하면 되겠습니다.


선궁진입이나 걸어서 가거나 간후 강타나 총검을 써주고 뚜까패요. 그러다가 점멸이나 그외


이동기를 쓰면 궁으로 따라가며 남은 강타나 총검을 사용해 더 느려지게 합니다.


또 당연한거지만 두 개 동시에 쓰면 안되요.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순서




시작아이템

(사냥꾼의 부적)을 드는데 마나가 없는 아칼리가 이걸 가는 이유는 그저 

초반에 정글몹한테 안죽기 위해서입니다. 포션을 다먹으면 당연히 안죽지만 다먹기 아까우니깐

포션은 Health Potion(체력 물약)혹은(충전형 물약)인데 선택하는 방법은 산재 정들러가 카정을 오는 챔이면Health Potion(체력 물약)

풀피를 유지하고 아니면(충전형 물약)를 갑니다. 




처음 집갔을 때

수정 합니다.

이제 집을 가면 6캠프 다 돌시 850g정도 있습니다. 그 돈으로(추적자의 검)와 혹시 남은 물약을 팔고

(충전형 물약)그리고 되면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사쥽니다. 정글탬을 하나를 가나 두 개를 가나 경험치 양은 똑같다 하여 

(추적자의 검)대신(에테르 환영)를 가시는 분도 있는데 저는 거의 무조건(추적자의 검)를 먼저 갑니다.

피치 못할 갱에도 좋고 저 같은 경우 대부분의 상황에서(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가 나오기 전에는 집을 다시 안갑니다.

그 때에는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나오기전에 궁을 배우므로 갱킹력이 좋아집니다.


정리하면 (추적자의 검)사고(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나오기 전까지 집을 가지 않는다.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나오기 전에 Shadow Dance(그림자 춤)을 배우므로

(추적자의 검)있는게 Shadow Dance(그림자 춤)배우고 바로가는 갱에서 빛을 본다.




2번째 코어탬

정글 아칼리를 하며 티어가 꽤 올랐습니다. 그래서 이제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다음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가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갑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먼저 올릴시 역갱을 당하면 쉽게 죽고 또 상대 피지컬이 미쳣을시 갱가서

디질 수가 있습니다. 고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먼저 갑니다.



그 다음은


다음은 대부분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가는데 상대 제드 따위가 엄청 컷을 때나 내가 이니쉬를

무조건 해야 될때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는데 존야를 가면 상당히 비효율적 입니다.

아칼리 패시브는 공격력이 증가해야 주문흡혈양도 증가하는데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을 늦게 올릴시 주문흡혈양이 딸립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상황에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순으로 갑니다.

아칼리를 하면서 아뮤리 유동적으로 가려 하지만 결국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를 고정적으로 가네요. 그래도 막탬은 유동적인데 대충

Guardian Angel(수호 천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중에서 갑니다. 

이 부분은 설명이 필요 없겠죠?


유동성


유동성있게 탬을 가라고들 하잖아요? 그래서 몇가지 말하자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대신에 갈만할 탬입니다.

상대에 탱이 1명이고 AP가 많을 때는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게임이 터질 때는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으로 킬쥽

등등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제외 하고는 조금씩 다르게조 갑니다.






신발

신발은 상황을 봐서 cc기가 많을 때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주고 올AD일 경우Ninja Tabi(닌자의 신발) 가고 그 외

거의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갑니다. 탱킹함이 특징이지만 마관은 버리기 그렇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숨을 쉬고 싶으시면 비굴해지는 한이 있더라도 비세요 벤해달라고
리신의 e로 장막에 숨은 아칼리가 보여져 중요한 스킬은 w가 없어집니다.

그리고 카정도 신명나가 오구요
샤코
아칼리는 6랩전 갱이 중요하므로 상대가 6랩전에 갱을 많이 가는 챔일수록
팀원들이 고통 받습니다.
이블린
이것은 샤코에 리신을 합친 놈입니다. 갱도 많이가고 카정도 오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궁만 배운다면 그냥 찢죠 갱킬력도 엄청 나지 않으므로 팀원도 좋고요
야스오
이놈은 그냥 내가 아칼리라는 이유만으로 이길수 있습니다.
내가 숨도 못쉬게 망하거나 얏소가 우러러봐야 될 정도로 크지 않은 이상
정글이지만 라인러 얏소는 이깁니다
뚜벅이 원딜러는 아칼리에게 좋은 영양분이 되줍니다. 먹고 큽시다


챔피언별 상대법?
ctrl+f 로 궁금한 챔 검색

일단 탑부터 이외 궁금한 챔이나 라인이 있으시면 댓으로 알려주세요.


Garen(가렌)가렌 난이도:중상 


가렌을 비롯한 각종 탑 탱커한테는 갱을 웬만하면 기자 맙시다. 아칼리도 샤코처럼


초반에 킬을 먹어야 잘클 수있어요. 너무 무난하면 안됨. 


갱가기를 포기 할만한 챔들은 가렌외에도 Nautilus(노틸러스)Rammus(람머스)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Zac(자크)Trundle(트런들)


(노틸러스, 람머스, 마오카이, 말파이트, 문도 박사, 자크, 트런들)도 인데 이런 넘들이 탑이면 초반에 궁배우고

 

마자 혹은 더 일찍 풀어주고 딴라인만 봅시다.

 

 


Gnar(나르)나르 난이도:중상


나르는 요즘 고인인데 지금 잠이 안와서 거의 모든챔 상대법을 할예정이라 할게요.


나르는 가렌같은 부류에 안넣는데 그 이유는 나르는 변신하고 안하고 차이가 있어서 입니다.


되도록 변신 할때 갑시다.  변신이 풀리면 빨라서 못잡아요.



Gangplank(갱플랭크)갱플렝크 난이도:중


야는 궁배우고 싸우면 웬만하면 갱 성공합니다. 딱히 도주기가 없잖아요.


술통은 궁으로 요령껏 피합시다.



Nasus(나서스)나서스 난이도:중하


나서스는 궁배우기 전부터 가줍니다. 어차이 야도 초반에 힘들어서 역관광이 거의 없어요.


고로 깔짝 되서 빡치게 만들어서 우리탑에게 힘을 줍시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난이도: 중상


다리우스는 하드탱커는 아니라 죽일 수는 있습니다. 잡는 요령은 다리가 Decimate(학살)를 쓸때


궁으로 달라 붙어서 피흡을 못하게 하는 겁니다. 이 것만 한다면은 비교적 쉽게 잡습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난이도:하


라이즈Rune Prison(룬 감옥)가 빠지는 즉시 들어가서 뚜까 패면 그냥 죽입니다.


물론 왕귀하기존에 가야되자만요. 여눈만 있는 라이즈는 궁만 있으면 1대1도 이깁니다.



Rumble(럼블)럼블: 하


채력만 있는 껍대기를 녹입시다!! 이퀄 잘못맞으면 인생한방임 그냥 훅가는겨




Renekton(레넥톤)레넥톤 난이도:상


애매라지만 도주기와 기절로 갱가기 까다롭습니다. 타이밍 잘맞춰 들어가야됩니다.


안그려면 기절되거나 도망가거나 잡은줄 알았는데 궁써서 살거나 이런씩으로 못잡습니다.




Riven(리븐)리븐 난이도: 리븐파일럿의 상태에 따라 대채로 중하


리븐은 도주기도 있긴하지만 아칼리가 궁으로 그냥 따라가는 거리이므로 가기 좋습니다.


근데 평켄이 미친 리븐은 2대1도 질 수으니 조심하기!!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난이도: 상


일단 잡는게 거의 불가는함. 조금 가까이 가면 비로 빠지기 때문에 잡기힘듭니다.


또 리산이 궁으로 역관광당하기 쉬우니깐 조금 피합시다.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난이도:상


딜 볼배아니면 그냥 피하세요. 도주기꺼지는 아니지만 조금 도망은 칠 수 있고 또


패시브 때문에 죽지도 않으니깐 약간 포기각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난이도:중


웅덩이 없으면 그냥 잡는거고 잇어도 웅덩이에서 나올때 쯤 주변에 장막을 깔아주면 좋아 


죽어요. 대신 리메이크되고 나온 엄청난 피흡으로 인한 역관광에 조심허기




Poppy(뽀삐)뽀삐 난이도: 상


너프를 만이 먹엇으나 아직도 힘들어요. 다가갈려고 궁쓰면 뽀삐도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로 팅겨 내므로


정신 건강을 위해 기지 맙시다. 






Shen(쉔) 쉔 난이도: 중상


야는 죽지도 않고 내가 갱을 간 곳에 궁을 써주는 바람에 매우 골아픕니다.


고로 초반에 탑에 갱을가서 궁을 쓰고 와도 암것도 못하게 한는게 더 나을것 같네요.




Shyvana(쉬바나)쉬바나 난이도:중하


고인인 쉬바나는 딜을 가려는 낌새가 보이면 그냥 잡습니다. 궁으로 도주할수 있는데 우리에겐 


타고다닐 미니언과 점멸이 있으므로 각이나온다면 따라가 죽입시다. 대신 변신하면


방어력과 마방이 매우 올라가므로 주의




Singed(신지드)신지드 난이도:중


댓글에서 알려주신 정보입니다. 신지드는 탱이면서 이속이 빨라져 방귀뀌면서 도망을 잘가겟네요.


이럴때는 비슷한 방식으로 궁배우자 갱가는게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궁을 아껴서 잡읍시다.


너무 쉽게 궁을 쓰면 원콤도 안나는 신지드 인데 궁꺼지 없으면 잡을 방도가 없어요.




Yasuo(야스오) 야스오 난이도:최하


위에도 말햇지만 얏소가 엄청 크지 않고서는 정글임에도 2코어 정도만 나오면 그냥 잡아요.


도주기도 마땅치 않은 챔이므로 갱을 가서 평점을 올립시다.



Ekko(에코)에코 난이도:상


도주기가 엄청 좋진않지만 도망치기 최적화된 스킬때문에 잡기 힘들고 탱이라 잡기 힘들고


궁있어서 잡기 힘듭니다. 조금 피합시다.




Wukong(오공)오공 난이도:중하


분신때문에 못잡을 수있지만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만 있으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탱커도 아니잖아요? 대신 오공이 궁쓸때 이속올라가는거 생각하세요.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난이도:중



피가 너무 많은 상태로 가지말거!! 이렐리아가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로 기절 시킬 수 있습니다.


탱은 아미라 잡기는 쉽지만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으로 피흡하면 서 도망치지 못하게 우리도


궁을 써서 최대한 안맞으면서 뚜까 팹시다.




Jax(잭스)잭스 난이도 :중상



왕귀하면 잭스조. 고로 그 전에 죽입시다. 물론 궁을 배우고 나서 죽일지 말지 정하는 거지만


왕귀 하기 전에는 비교적 쉽습니다. (와드 토템 (장신구))Leap Strike(도약 공격)로 도망처 봣자 우리 궁이 더 깁니다.


기절만 주의하며 잡읍시다.





Jayce(제이스)Cho'Gath(초가스)Kennen(케넨)생략 거의 다할 생각이 였느데 야들은 너무 안보여서 생략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난이도:상


트린이 궁배우기 전에는 비교적 잡기 쉽지만 (아칼리하테는 아닙니다. 트린이 궁없으면 우리도 


궁이 없으니깐) 배우면 잡기 몹시 힘듭니다. 고로 궁빼진 초반에 갱을 꼭가서 죽입시다.




Teemo(티모)티모 난이도:중하


킬을 조금 먹고 궁배운 티모는 버섯이 위험하므로 버섯만 제거 하고 갱을 가면 되요.


티모가Move Quick(신속한 이동)로 도망친다면 궁으로 붙어서 슬로우를 먹여줍시다.




Pantheon(판테온)판테온 난이도:중상


패시브 보고 들어가는게 기본이고 판테가 로밍가는거 조심하면 되겠습니다.


딜을 많이 가서 죽이는데 어려움은 크게 없으나 패시브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Long Sword(롱소드)을 막는거 조심하면 


될것 같습니다.




Fiora(피오라)Fizz(피즈) 피오라&피즈 난이도: 중하


도주시는 있으나 우리 궁이 더 쌔고 강력하므로 잡기 쉽습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난이도:중상


우리팀한테 포탑좀 제거하라 하고 들어갑시다. 물몸이라 죽이긴 쉬워요.





일단 탑을 상대로 하는 공략은 다 했습니다.


다음은 미드나 상대 정글을 상대로 한 공략 할게요.




 



초반운영법

 팀한테 부탁하고 시작하면 비교적 쉽습니다. 나는 워윅처럼 궁을 배워야 갱을 갈수 있기 때문에

그전에 사려줬으면 좋겟다는 걸 어필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은 아칼리 세상입니다. 강타나 총검 둘중하나가 돌고 궁정수가 2개반 이상이면 땡겨진 라인은 가줍시다.

궁으로 도망칠 수 없는 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탱킹해 지고 존야가 있다면 이니쉬도 좋습니다. 하지만 되도록 후진입을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원딜은 무조건 바라 보세요. 원딜이 프리딜을 못한다면 한타는 거의 이깁니다.

 

대신 짜르고 죽으면 손해가 있습니다. 존야나 수호천사기 있는거 확인하고 가기!!!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칼리 정글에 대해 부각 시키려 하다보니 아칼리 그 자체에 대해서는 못쓴 점이 많네요.


사랑으로 봐주시고 혹시나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보는대로 즉시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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