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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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Ziggs, The Hexplosives Expert
12
18
0
5/5
(현 다이아2) 시즌2,3,4,5,6 직스 모스트 - 직스 공략입니다.

- 쉬프트탭(2016-06-09, 조회수: 14372)







현 다이아2 직스


간단한 공략을 씁니다.


스킨은 비전마법대가 직스를 쓰세요.


스킬이 잘 안보여서 상대가 잘 맞아줍니다.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6 (+106) 2408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5 (+3.1) 107.7 공격 속도 0.656 (+1.7%) 0.846
5초당 체력회복 6.26 (+0.6) 16.46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9
  • 쿨감소 -2.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7%
  • 주문력
    +9.9
총 가격 : 15,989 IP

1. 일반적인 룬




마법관통, 성장체력, 쿨감, 쿨감 + 주문






2. AD상대 룬

마법관통, 방어, 쿨감, 쿨감 + 주문









********************************************************************************



시즌 5까지는




마법관통, 방어, 성장주문, 마법관통 + 주문


으로  1랩  마관, 주문력 10씩 맞춰놓고 시작했는데,  챔피언 벨런스패치, 아이템 대격변 패치 등으로 주 사용 룬을 바꿨습니다.




직스는 스킬샷으로 승부하는 챔피언이니까  룬은 자기가  가고싶은대로 가도록 합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특성 위주로 코멘트를 달겠음


1.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개인적으로 미니언을 쉽게 먹을수 있는 포악함을 안찍기 때문에 초반 cs관리 및 후반 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타고난 재능을 선호합니다. (개인적으로)


2.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직스 E(이하 콩알탄) 때문에 압제자 찍는사람 많이 봤는데, 저는 직스가 후반캐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초반에 이득을 볼수있는 압제자보다 현상금 사냥꾼을 찍어서 후반 딜을 조금이라도 더 뽑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방랑자 vs 포악함

많은 사람들이 포악함에 투자하는데, 저는 타고난 재능도 찍었고 cs 먹는데는 자신이 있어서 방랑자를 찍었습니다. 후반 합류도 좋고 해서... cs 잘 먹을 자신 없는 사람은 포악함을 찍도록 합시다.


4. 룬 친화력 vs 비밀창고

상대가 제드, 탈론, 판테온 등 AD 누커일때에는 직스를 하지 않습니다. 굳이 AD누커를 상대로 직스를 하고싶을 때 비밀창고를 들어줍시다. 그 외 거의 모든 경우에는 룬 친화력을 찍습니다. 직스는 블루빨이거든요.


5. 정밀함 vs 지능

그냥 쿨감 45%가 너무 좋아서 지능을 찍었습니다.


6. 죽음불꽃 손길 vs 천둥군주의 호령

스킬 4개가 전부 논타겟 & 광역스킬인 직스의 특성 상 죽음불꽃 손길과의 상성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자신만의 죽불에 대한 철학이 있는게 아니면 그냥 천둥군주 쓰세요

*** 점멸은 필수


1. 회복

옛날에는 순간이동, 점멸을 많이 썼었는데.... 회복에 이동속도 버프가 생긴 이후로는 회복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다만 상대 라이너가 순간이동을 들었을 경우 미아핑을 잘 해주세요.


2. 순간이동

옛날에 정말 많이 썼는데... 순간이동을 쓸때 우리편들과 호흡 맞추기가 힘든 경우가 많아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버림 ㅋ


3. 유체화

6.09? 패치때 많이 많이 좋아진 유체화를 써도 괜찮을거 같네요.. 근데 아직 써본적은 없어요.


4. 점화

안씀, 점화쓰러 들어갈 일이 그닥 없음

짧은 도화선 (Short Fuse)
12초마다 직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직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반동 폭탄 (Bouncing Bomb)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직스가 지면에서 반동하는 폭탄을 던져 85/135/185/235/285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휴대용 폭약 (Satchel Charg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직스가 폭약을 던지면 4초 후, 혹은 스킬을 다시 사용할 때 폭발합니다. 폭발하면 적에게 70/105/140/175/2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어냅니다.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포탑의 체력이 25/27.5/30/32.5/35% 밑으로 내려가면, 휴대용 폭약이 마법공학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지뢰밭 (Hexplosive Minefield)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직스가 밟으면 터지는 지뢰를 뿌려, 지뢰에 닿은 적에게 30/70/110/150/19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뢰에 맞은 챔피언은 1.5초간 속도가 10/20/30/40/50% 감소합니다.

한 번 지뢰를 밟은 챔피언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옥 화염 폭탄 (Mega Inferno B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직스가 궁극의 무기 지옥 화염 폭탄을 조립하여 아주 멀리 날립니다. 폭발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300/450/60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외곽에 있는 적들은 67%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 E > W 순서입니다.


주의할 점은 2랩때 E찍으시는분들 있으신거 같은데...


2랩은 무조건 W 입니다.


탈출용으로도 쓰이고 (연습하세요 제일 중요함), 정글이 2~3랩갱 왔을때 그라가스 궁(?) 처럼 CC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랩 이후로는 R > Q > E > W 순으로 찍어주세요.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딜교환할때 제발 W 함부로 쓰지마세요


cs먹을때도 함부로 W 쓰지 마세요


상대 정글이나 다른라이너들에게서 확실하게 안전하다고 판단될 때만 사용하세요.


W 빠지면 당신은 죽은목숨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원래 대천사는 절대 안갔습니다.


시즌 6때 특성 패치, 그리고 6.09 대격변 패치 이후, 변경한 룬과 특성과 관련하여 템트리도 변경했습니다.


첫 귀환에 800 ~ 1200원을 모아서 여눈 + (도란의 반지) 를 삽니다.


그리고 여신의 눈물 사놨으니까 나중에 스택 많이 쌓이면 대천사로 올리고 그때까지 다른 템트리를 올려야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 많을텐데, 그러지 마세요


저는 무조건 선 대천사를 갑니다. 성장력이 2배로 증가하고 딜로스도 생각보다 별로 없어요.


2번째 코어는 모렐로입니다. 이때쯤에 마관신발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고요


3번째는 데스캡입니다.


4번째 코어부터는 약간 유동적인데, 저같은 경우는 많은 경우에 리치베인을 올립니다.


4번째 코어를 올릴때 고려해야할건 상대방 탱커의 성장 여부입니다.


"뭐야 저거 어떻게 잡어, 왜 안죽어??" 이정도로 성장한 상대 탱커가 있으면 [공허의 지팡이]를 올리고요...


그렇지 않은 경우는 거의 무조건 리치베인을 올립니다.


마지막 코어템도 루덴의 메아리를 가는데요.


직스 챔피언 특성상 후반 한타 교전에서 끝없이 백무빙을 하며 카이팅을 해야해서 이동속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직스의 특성, 룬, 템트리, 스킬트리  이런거 다 개인취향이고,


Q 잘맞추는 직스가 진짜 잘하는겁니다.


건승하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노답 1
제드
노답 2
판테온
노답 3





--- 왠만하면 상대 AD 누커일때는 직스하지 마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직스는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고 성장하는 챔피언이 아니라

타워 철거 및 수성, 그리고 로밍과 더티파밍으로 성장해서 후반에 캐리하는 챔피언입니다.
직스를 하실때 라인전에서 매드무비를 찍어야지 라는 생각보다는

한타때 매드무비를 찍어야지 라는 생각으로 플래이 해주시고

라인전 단계에서는 절대로 죽지 마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단계에서는 솔로킬을 노리지 마세요!!


   CS와 더티파밍을 위주로 성장합시다.


   라인을 쭉 밀고 로밍을 자주 가주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방이 시야에서 사라지면 꼭 미아핑을 찍어주세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보다 뒤에 있어도 되는 몇 안되는 챔피언입니다.


    절대로 죽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Q와 콩알탄으로 딜을 해주세요


    한타에서 W를 딜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W는 무조건 생존용으로 사용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개인적으로 직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댓글로 물어봐 주시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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