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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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12
1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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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감45% 체력 3000가량 유틸애니 공략

- 여제템(2016-06-09, 조회수: 6012)

예전에 롤 첨시작했을때 많이했던 애니, 꽤 많이 하다가 광역스턴이 가능한 좋은챔피언이지만, 그 광역스턴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이 플이없으면 잘 나오지가않기 때문에 ( 가면갈수록 플이 있어도 안나오고 나와도 알아서 풀고 점사당하더라..)

접었는데, 바뀐 템과 바뀐 애니를 플레이해봤더니 나름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에 일단 적어봅니다

(작성자도 계속해보고있으므로 추가예정)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룬은취향~ 상대에 알맞게 들어주세요  (공략에는 일단 가장무난한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쿨감45%를 맞추기위해 지능 찍어주시구 무난한 천둥군주~ 약점노출과 포식, 비밀창고와 암살자는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죽불특성도 괜찮다고생각합니다

애니에게 가장 필요한 스펠은 플! 플래쉬는 꼭 들어가는게좋구


상대를 무난히 라인전에서 이길수 있겠다 싶으면 점화(가장무난)


상대가 트페거나 팀적인이득을 잘 볼 수 있으면 텔


후반한타를 위해선 유체화 정도를 들 수 있겠네요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e순으로 마스터해주세요  

 

스킬 콤보

 라인전-qw평, wq평 rqw


한타-rq(딜러한테)w  하고 쫒아가서 계속 스킬쿨돌때마다 쓰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은근꿀팁? :이번 패치로 인해 방화광 스택이 잘 보이게 되었지만 그점을 노리고 3스택일때 q를 날리고 상대가 맞기전에 e를 쓰면 스턴이 걸립니다 가까우면 3스택 eq도 좋음 (w도 마찬가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존야, 심홀, 쿨감신, 초기형벨트로 쿨감 40%완성이됩니다


순서는 로아-벨트-존야(심홀)-심홀(존야)-라일라이 정도?


이 아이템의 장점 

1. 애니의 유틸성을 최대한 끌어냅니다. 초기형벨트로 애니의 이동기를, 존야로 어그로, 라일라이로 인한 슬로우, 쿨감 45%인한 빠른 방화광스택 채우기까지. 티버가 끝나면 티버를 바로쓸 수 있어 포탑밀기에도 좋아요 


2. 어느정도의 탱킹이 됩니다. 체력이 3000가량이고 심홀, 존야로 적지만 어느정도의 방마저를 올리고 용암방패 스킬로 인한 뎀감까지 물려도 꽤나 안죽는애니를 볼 수 있어요


이 두가지의 장점이 합쳐져 한타때 죽지않고 유틸성을 뽐내는 애니가 될 수 있습니다


3. 코어템  가격이 쌉니다.3000원이 넘는 아이템이 라일라이 하나뿐입니다

    꽤나 빠른 시간에 템을뽑아 상대를 압살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의 단점


1.누킹이 부족합니다. 이 경우에는 코어템의 가격이 싼 것이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또한 이 애니가 가는 모든템이 유틸성이 붙어있는 템이기 때문에 깡주문력과 마관이 많이 올라가지도 않아서 딜 자체가 많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 템트리를 가면 가장쌘 타이밍은 딱 풀템이 나왔을 때 입니다. 상대적으로 코어의 아이템이 매우매애ㅜ맹무앰우ㅐㅁ우매웅매우매우 비싼 원딜이나 타 ap딜러들은 애니가 풀템이 나왔을때 한 코어 정도 늦어서 마방템이 안나왔을 확률이 높거든요

(애니의카운터 밴시가격 개싸진건fail)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시발둥이... 너프된답니다 ㅎ
제드
손싸움 같긴한데 잘하는 제드는 답이없음
이번e 패치로 조금 쉬워진 감이 없지않아있는듯
야스오
장막이랑 e잘쓰는 야스오는 답이없어요...
평타로 야스오 패시브 빼주시고
스턴일때 q를 쓰면 99%막히니까 w랑 q중에 e 잘써주시면 이길 수 있습니다

(야필패는 불로 지져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천둥군주랑 방화광 올때마다 qw평 개얍삽 딜교! 빡센데미지 들어오면 e써주세요 1렙도 16%나 막힙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나면  잘라먹으러 다녀줍시다 ㅎ

후반 운영법

 애니의 꽃 이니시! 초기형벨트로 더 쉽게 이니시를 걸 수 있어용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든 아니든 상대 딜러진한테 방화광채우고 궁박아주시려고 노력해주시고 소환된 티버는 상대 딜러진곁으로 바로 옮겨주세요(상대 딜러가 티버부터 죽이는 상황이발생함 그시간동안 딜로스 발생하면 ㄱㅇㄷ~) qw써주시고 e켜주시면 왠만한 포커싱엔 극딜애니처럼 퍽하고 죽진않아요 한 번 정도 더 스킬쿨 돌리고 존야 써주시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 완성되지는 않은 공략이니 잘 봐주시고 고칠점 있으시면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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