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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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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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공략... 이 공략도 배드가 되겠지?

- 맛있는요다(2016-09-26, 조회수: 6738)

제가 이 공략을 쓰는 이유는 올라프로 정글을 간다고 쓴 공략들이 모두 배드를 받고있기 때문입니다.
글 마다 배드를 받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올라프 정글 자체는 나쁘지 않다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서 글을 써봅니다.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373 IP
다른 분들 공략을 보니 정수에도 공격력을 많이 쓰던데 제가 이 룬을 쓰는 이유는 한 가지 입니다.

그냥 문도박사 룬으로 돌아봤는데 돌만해서... 저 문도박사 할 때 이 룬 세팅 사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영겁의 힘 쓰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잿불거인을 가기 때문에 시너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냥 처음에 열광을 쓰고 이후로 바꾸기 귀찮아서 쓰다보니 이게 고정 특성이 됬습니다.
유체화 vs 점멸

유체화가 도망치기 더 좋아서 사용합니다. 왜 도망치는걸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는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5/15/25/35/45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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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남자는 쿨 돌면 때려박는게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도끼 줍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처음에 도끼를 쓰는 것도 얼마나 줍기 쉽게 던지느냐 때문에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척후병의 사브르 까지만 뽑고 칠흑의 양날 도끼을 올린 뒤 잿불거인을 가는게 포인트입니다.

첫 번째 귀환 또는 두 번째 귀환에는 왠만해서 사냥꾼의 물약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마나때문에...

이후 쭉 탱템을 올리는데 상황에 맞춰서 유동적인 템트리...

딜템을 올릴 때도 있습니다. 이것도 상황에 맞춰서... (적 조합, 우리 조합, 조합 특성 등등)


16-09-26 추가 작성
아예 척후병의 사브르도 안가고 사냥꾼의 물약만 간 다음에 블클 대신 트포를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초중반에는 훨씬 좋을 듯 해서 그때 스노우볼링 왕창 굴리는 느낌.
그리고 정글템을 잿불거인이 아닌 용사나 아니면 나중에 후반에 잿불거인으로 올리고 트포 다음 망자의 갑옷을 올리는 것도 아주 좋아보입니다. 이속증가에 추가데미지 + 슬로우까지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을듯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지는건 아닌데 점멸도 없어서 궁때문에 그냥 짜증나네요...
카직스
지는건 아닌데 고립 때 잘 못 싸우면 피해가 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CC기를 무시 할 수 있다는 장점과 맞다이가 쌔다는 특징이 겹쳐서 어떻게든 맞다이만 뜨면 질 만한 챔프가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레벨 W를 찍고 블루 시작을 합니다. 리쉬를 못 받아도 솔 블루를 적은 피해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이후 1캠프 레드를 먹건 2캠프 레드를 먹건 3레벨 QWE을 찍어 주시는데 상황에 따라 빠른 라인커버나 갱, 카정이

필요하다면 1캠프 레드. 그런게 아니고 그냥 정글링을 하고싶다 하면 2캠프 레드 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쌍버프 타이밍에는 Q도 마음껏 쓸 수 있고 평타 자체에도 슬로우가 묻기 때문에 굉장히 강력합니다.


모든 챔프가 그렇겠지만 올라프는 더 강한 것 같습니다. 애초에 챔프가 쌔서...


어쨋든 초반 강함을 이용해서 갱이건 카정이건 무한정 찔러주시면 되는데 저는 주로 카정을 많이 다닙니다.


정글링도 빨라서 같이 성장하고 칠흑의 양날 도끼만 나와도 다 이깁니다.


제 플레이 자체가 루트를 굉장히 많이 꼬는데 하면서 느낀거지만 그냥 순서대로 정글몹 흡입하는게 안정적입니다.


적 정글 들어가서 느낌이 안 좋다 싶으면 바로 유체화 쓰고 도망가시면 됩니다.


1:1에서 지는 경우는 Q를 한대도 못 맞추는게 아닌 이상 없고 주로 상대 라이너의 백업이 빠른 경우인데


미니맵을 계속 주시하시면서 다니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궁을 배워도 초반 운영법이랑 달라지는게 없습니다. 궁을 배워서 왠만하면 절대 죽지 않는다는 것 정도...


 이 때 누킹급 딜이 지속적으로 들어갑니다. Q평평Q평E평Q...QㅍQㅍQㅍ

후반 운영법

 한타 페이지에 들어가면 한타를 할 지 스플릿 & 백도어를 할지 상황에 맞춰서 판단하시고


일단 기동력도 그렇게 좋지 않고 뚜벅거리긴 하지만 힘은 쌔니까 계속 자신이 게임을 주도하면서


이리저리 맵을 흔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각이 나오는데


무리 안하고 판을 흔들기만 하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리하게 들어가지 않는 선에서 적 딜러들을 물어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각이 잘 안나오면 무리하지 말고 적 앞 라인에 Q를 던지며 진입을 지연시키면서 각을 보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현재 군인이고 티어도 낮지만 휴가 간 즐겨 사용하던 챔프이기 때문에 나름의 애정을 가지고 글을 썼습니다.


고 티어에서는 단점이 확실히 두드러지겠지만 저 티어에서는 마냥 쌔서 점수를 빨기엔 적합한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닉네임 : 머리깎은 민준이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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