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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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86.4% (19표)
0% (0표)
13.6% (3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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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2
강멸식

- 강멸(2016-09-19, 조회수: 134489)




06.19.16 공략작성
06.27.16 조회수 1만 주목공략 감사합니다. 

 
북미섭 시즌6 다이아4, 유학생인지라 한국섭은 여름방학때 잠깐 두달밖에 못해서 다이아5까지밖에 못올렸네요. 

한국섭에서 플레이할때는 시간이 얼마 없는지라 빡겜만했고, 북미섭에서는 그냥 즐겜하는 편입니다.

다음 시즌때 북미 마스터를 달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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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아칼리장인 유저분들은 플레티넘 상위구간이나 다이아 하위구간이 한계입니다. 
간혹 마스터티어를 가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아칼리 쳄피언뿐만 아니라, 다른 쳄피언들도 능숙하게 사용할수있는덕에,
상대팀의 조합을 보고 아칼리를 꺼낼지 말지 확인한뒤에 픽을 하는 그런 경우입니다.
아칼리로 극 천상계로 가기 힘든이유는 간단합니다.

플레티넘 상위구간만 가도, 서포터들이 원딜을 정말 잘 지킵니다. 이는 아칼리의 역할인 원딜짜르기가 무척 힘들어지죠.
라인전에서 상대 라이너와 반반을 가져간경우, 원딜을 짜르기도 전에 아칼리가 죽는경우가 허다합니다. 
두번째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핑크와드의 유무인데요, 아칼리는 도주기가 없는 근접형 암살자 챔피언입니다. 
적진영에 진입하여 원딜을 무는 역할을 하는것인데 설사 원딜을 잡는다고 하여도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핑와가 있으면 살아나오기가 힘들어집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로 어느정도 어그로를 풀수는있지만, 아칼리 상대로 천상계티어 라이너들과 서포터들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핑와를 반드시 소지하는데, 이는 아칼리에게 있어서 진입하는데에 있어서 상당한 메리트를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인스왑을 당할경우 아칼리는 끝도없이 말리게됩니다. 이는 플레티넘 상위구간 ~ 다이아티어 분들부터 해당되는 말인데요, 상대팀이 라인스왑을 하여 봇듀오가 아칼리 맞라인으로 올경우, 아칼리는 cs챙기기도 힘들뿐더러, 라인클리어 스킬의 부제로 인해 타워철거를 막을수도없습니다.
프로경기에서 아칼리가 나오지않는 가장 큰이유이죠.




6월 20일 기준, 

첼린저~ 아칼리 모스트1 티어랭킹 23위
승률 공동 1위, 평균 cs 1위입니다.  

- 다른분들과 템트리 스펠 플레이방식등 많은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1.7%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4.95
총 가격 : 2,356 IP
일단 룬에 있어서는 정확한 답이 없다는걸 말씀드리고 싶네요.

여러가지를 사용해보고 "자기자신에게 제일 잘맞는 룬"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래서 설명드릴룬은 아칼리룬으로 대표적인 룬들입니다. 

[표식]

공격력/공속룬 vs 쌍관룬

많은분들이 아칼리 q표식이 e로 터지지않게 패치된 이후, 공속룬과 공격력룬을 사용하시던데 

쌍관룬이나 공격력/공속룬 두개다 그렇게 큰 차이는없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아칼리로 cs를 공격력룬 없이도 잘 챙기기때문에 쌍관룬을 사용하는데요, 확실히 6랩이후 딜이 잘들어가요.

취향차이입니다.

[인장]

방어룬 vs 성장체력룬

6랩전 딜교환이 잦은 AD챔프 상대로는 방룬 그렇지않은 쳄프들을 상대할때는 성체룬을 사용합니다.

방룬 + 천갑옷 스타트를 통하여, 6랩전에도 AD챔프 상대로 압박을 넣는것이 가능합니다.

인장역시 취향차이입니다.

[문양]

마저룬 vs 주문력룬

Ap 상대로는 마저룬을 끼고, 그렇지않은 상대로는 주문력룬을 사용합니다.

맞라이너가 Ad이고 상대팀에 Ap메이지가 있을경우 성장마저 역시 괜찮긴한데, 저같은경우는 주문력룬을 들고 라인전을 압

살하는 편입니다. 

취향차이.

[정수]

말이 필요한가요, 주문력룬 3개 고정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애용하던 마스터리 전투의 열광 전투의 열광이 너프된지금, 더이상 갈필요가없어졌습니다.
기존 아칼리 q에 2스택의 중첩을 얻어서, (지속시간5초) 라인전에서 q짤짤이만 던져도 8스택 유지가 가능하였는데. 
요번 패치로 "스킬사용시 2스택 -> 1스택"으로 너프가 되었죠. 
천둥드세요.

몇몇가지 분쟁이 있을법한 마스터리들만 정리해드릴게요. 나머지는 의심의 여지가없다고 생각합니다.

분노vs마술
공속 +4% 와 스킬피해 +2%
공속을 올려서 q 평으로 표식 터트리는 속도를 올린다는 의도로 분노에 포인트를 투자하는 경우와,
공속체감이 되지않아 스킬피해를 올려주는 마술에 포인트를 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역시 취향차이입니다. 
저는 공격속도에 그렇게 연연하지 않는편이라서.. 마술을 사용합니다.

흡혈귀vs타고난 재능
이건... 무조건 타고난 재능 타고난재능에 투자해주세요. 
주문흡혈/생명력흡수 +2% 올린다고해도 6랩후에는 아칼리 쌍페시브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 덕분에 기본적으로 주문흡혈이 나올뿐더러,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건블 이후에는 그저 있으나 마나한 특성입니다.
흡혈귀이거 들면 6랩전에 라인전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않을까 하고 드시는 분들도있는데 
애초에 아칼리는  6랩전엔 버티기보다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이용한 안정적인 파밍과, 많은 Health Potion(체력 물약) 포션들으로 인한 우월한 라인 유지력
 
을 통해 피관리를 하는거지 피흡으로 버티는게 아니에요.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본인은 현상금사냥꾼을 사용합니다. 

아칼리 쳄피언 특성상, 킬을 따내기가 쉬운데 중반을 가서 무난하게 킬을 따냇을경우 조건없이 피해량 +2%~4%까지 효율을 볼수있는 특성입니다. 
그에 비해 압제자는 조건부 피해량 +2.5%입니다. 아칼리에게 cc기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장막 슬로우, 혹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슬로우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아칼리가 진입시, 상대에게 건블 슬로우를 걸고 딜을 넣은게 80% 정도되는데, 이때 피해량 +2.5%입니다.
라인전에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슬로우용으로 쓰는경우는 거의 없죠. 건블이 나오기전까지는 없는 특성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것역시 취향차이이긴한데, 현상금사냥꾼쪽에 손들 들어주고싶네요.

방랑자vs포악함
표식에 쌍관룬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cs 먹기가 공룬에 비해 비교적 힘든편에 속합니다. 
그래도 cs 잘먹을 자신이 있는 분들은 재빠른 발놀림가 좋겠죠 확실히 비전투시 이속 +3%는 개꿀입니다.
cs를 잘 못 챙기시는 분포악함가 좋고, 도살자없이 
cs를 잘 챙기실수 있는 분들은 방랑자를 들어주세요.

저는 쌍관룬 + 방랑자를 사용하는데 cs수급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 OP
서머너 스펠, 저는 미드를 가던, 탑을 가던 점화를 들지않습니다.

탑칼리의 경우, 현메타에 맞춰 Teleport(순간이동)텔포를 사용합니다. 
미드 아칼리의 경우, 점화대신 저는 방어적인 스펠을 사용하는 편인데요. 대표적으로 barrier(방어막) 방어막 Exhaust(탈진) 탈진 Cleanse(정화) 정화를 사용합니다.

일단 Ignite(점화)점화를 들지않을경우, 라인전에서 솔로킬따기가 힘들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Ignite(점화)점화는 부족한 2% 딜을 보충해주기 위함 혹은 치유감소 40% 때문에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대표적으로 Swain(스웨인)Trundle(트런들)Ekko(에코)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와 같이 치유감소없이 킬을 따기 힘든챔피언들을 상대로 Ignite(점화)점화 없이 
킬을 따내는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시즌6 텔메타로 굳어진 지금, 90%의 아칼리유저가 점화없이 플레이합니다. 
물론 미드를 갈경우 Teleport(순간이동)텔포대신, Ignite(점화)점화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텐데
굳이 Ignite(점화)점화 없이도 라인전에서 솔킬내는것이 아칼리에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들은 가능합니다.

게다가 Ignite(점화) 점화를 들경우 잘크지않는이상, 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와 같은 주문력 옵션이있는 방어적인 아이템들을 올려야합니다.
Ignite(점화) 점화를 들었지만 역으로 딜로스가 발생하는 꼴이 되는 격입니다. 
또한, 맞 Ap라이너와 무난하게 반반을 가져가더라도, 몸이 약한 아칼리는 원콤을 방지하기 위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조개나 Hexdrinker(주문포식자) 주포를 

첫 귀환템으로 가야만 원콤을 방지할수가있습니다.

대표적으로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Anivia(애니비아)Cassiopeia(카시오페아)Annie(애니) 정도가 있는데요, 이경우 코어 아이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오는 타이밍이  

상당히 늦춰지면서 아칼리가 빛을 발하는 타이밍이 미뤄질뿐더러, 이는 6레벨전에 반반을 가져갔을때의 얘기고

만일 상대라이너에게 디나이를 당하거나 갱을 당해 아예 말려버린경우, 아칼리는 한도끝도없이 말리게됩니다.

정리하자면, Ignite(점화) 점화의 궁극적인 목표는 "상대라이너를 압살하는것" 인데 오히려 딜로스와 코어 아이템들이 나오는
 
시간을 연장시킨다는 점에 더불어 6레벨전에 안정적으로 플레이하기가 힘들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Ignite(점화)점화가 공격적인 성향을 띈 스펠임에 비해, barrier(방어막) 방어막, Exhaust(탈진) 탈진, 그리고 Cleanse(정화) 정화는 방어적인 성향을 띈
좀더 라인전과 한타에 있어서, 안정적으로 플레이를 할수있게 도와주는 스펠입니다.

장점이라면, 스펠의 안정성을 통한 무난한 파밍,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Hexdrinker(주문포식자)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와 같은 딜탱 아이템들을 안 올림에 따라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딜로스 구간이 없습니다.
게다가, 이 세가지 스펠은 애초에 사용법에 대해 이해를 한다면 Ignite(점화) 점화의 몇배이상의 효율을 자랑하는 스펠입니다.

단점이라면, 이 스펠들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Ignite(점화) 처럼 킬각을 만들때 그냥 사용하면 되는 스펠이 아니라,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는 상대에 따라 이 세가지 스펠을 병행하여 사용하는데요, 그래도 "나는 Ignite(점화)점화가 좋아!" 하시는 분들은 점화드세요.



우선 순간적으로 폭딜이 들어오며, 공격속도가 생명인 AD 챔프 상대로는 Exhaust(탈진) 탈진을 사용합니다.
Exhaust(탈진)탈진의 공속감소피해량 감소가 그 이유입니다. 
대표적으로 Riven(리븐)Zed(제드)Irelia(이렐리아)Wukong(오공)Yasuo(야스오)Jayce(제이스)Talon(탈론) 정도가 있겠네요. 
이 챔피언들을 상대로 Exhaust(탈진)탈진을 들경우, 라인전에서 솔킬을 따이는 경우가 극히 줄어들며,
 Exhaust(탈진)탈진 스펠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분들이라면 역관광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한타때 역시 Exhaust(탈진)탈진을 상대 원딜러에게 걸어줄경우, 수은이 나오기전까지 적원딜의 딜을 어느정도 상쇄 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방어력/마저 감소까지 있어서, 하이브리드 챔프인 아칼리 더욱 좋을뿐더러, 슬로우효과는 Shadow Dance(그림자 춤) 궁스택을 아끼는 대에도 한몫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서,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스펠입니다. 손에 익을 정도로 사용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확정 cc기가 있으며, 그때문에 라인전에서 킬을 따지 못하는 쳄프들을 상대할때는 Cleanse(정화)정화를 듭니다.
상대 서포터와 정글러에게 cc기가 많은경우에도 Cleanse(정화)정화를 사용합니다. Exhaust(탈진) 탈진까지 푸는것이 가능하여, 제가 애용하는 스펠인데요, 이 스펠은 반응속도가 정말 중요한 스펠이라서 항상 머리에 Cleanse(정화)정화가 있다는걸 인지하셔야합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수은장식띠를 많이 사용해보신 분들의 경우, Cleanse(정화)정화의 D 단축키를 그 수은키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편해요.)
상대 라이너가 Vel'Koz(벨코즈)Ahri(아리)Xerath(제라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Cassiopeia(카시오페아)Annie(애니)Brand(브랜드)Lux(럭스)Varus(바루스)일경우 Cleanse(정화)정화를 사용합니다.
상대정글이 Fiddlesticks(피들스틱)Amumu(아무무) 서포터가 Taric(타릭)Thresh(쓰레쉬)Sona(소나)Nami(나미)Bard(바드) 같은 경우일때 Cleanse(정화)정화의 효율은 배가됩니다.
*에어본 상테에서 Cleanse(정화)정화 사용시, 이동할수는 없지만 Shadow Dance(그림자 춤) 아칼리의 궁을 사용할수있습니다.
Cleanse(정화)정화를 들경우 한타때, 상대 서포터의 Exhaust(탈진)탈진과 주요 cc기를 제거하는것이 가능하여, Ignite(점화)점화를 들었을때보다
상대 원딜러가 위축됩니다. 뒤에서 주요 cc기가 빠지는것을 확인하고 들어갈 필요가 없어서, 기존의 Ignite(점화)점화 아칼리와는 

약간 다른식의 플레이를 요구하므로 이역시 연습이 필요한 스펠입니다. 


그 외의 챔피언들을 상대할때는 barrier(방어막) 방어막을 사용합니다.
요번 버프로 인해 barrier(방어막)방어막의 쿨타임이 210초에서 180초로 줄어들었는데요, 3분의 쿨타임이면 거의 딜교환 3번중에 한번꼴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타워다이브 이후 빠져나올때 사용하거나 상대방의 폭딜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사용하셔야합니다.
Intervention(중재) 약간 케일의 궁극기 같은 느낌으로 쓰는건데요, 절대 딸피가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사용하는것이 아닙니다.

이 스펠로 인하여, 몸이 약한 아칼리에게 솔킬의 여부를 줄여주는 격에 상대라이너는 타워다이브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을 해야합니다. 잘 사용할경우 Exhaust(탈진)탈진 이상의 역관광이 가능한 스펠이기도 합니다.

Heal(회복) vs barrier(방어막) 
회복과 방어막중 "어느 한쪽이 더 좋은 스펠이다"라고 말할수는없지만, Akali(아칼리)아칼리에게는 barrier(방어막)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기본적으로 Heal(회복) 회복은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근처의 아군 한명까지 회복시켜주는 능력으로 인한 2vs2에서의 우위, 그리고

순간 이동속도 증가로 인한 보다 안정적인 카이팅능력때문에, 주로 원딜이 사용하는 스펠입니다
아칼리가 Heal(회복) 회복을 들경우 상대라이너의 Ignite(점화)점화나 (모렐로노미콘)모렐로로미콘에 효율은 반토막이 날뿐더러,
순간 이동속도 증가는 이미 아칼리의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에 있는 기본효과이며, 
순간 이속 증가는 카이팅이 필요없는 아칼리에게 미미한 효율입니다.
또한 쿨타임 역시 barrier(방어막) 방어막보다 60초가 길어, 사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낮으며,
적진영 한가운대에 들어가 딜러진을 잡는 아칼리와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Heal(회복)회복은 확연히 맞는않는 스펠입니다.

결론, barrier(방어막) 방어막드세요.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분배

 Shadow Dance(그림자 춤) ->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2레벨때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찍어야하는 경우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찍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라인이 밀려서 타워앞에서 cs를 먹어야할때 -> 2랩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원거리 미니언들에게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사용후, 타워한대 + 평타로 챙기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은 상황일때-> 2랩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대부분의 게임은 2레벨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찍습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아칼리가 6랩이전에 푸쉬를 하는 구도는 잘 나오지않지만, 간혹 Jax(잭스)Fizz(피즈) 상대로 밀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3레벨에,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에 1포인트를 더 투자하여 견제에 힘을 주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스킬 활용 팁 

이제는 너무나 당연해진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은신캔슬인데요, 아칼리 숙련도에 따라 천차만별인 장인과 그냥 유저를 나누는 기준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은신캔슬을 얼마나 잘 사용하는지에 따라 나뉜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아칼리에게 있어서 피같은 기술입니다.

기본적으로 장막 밖에서 스킬혹은 기본공격후, 바로 장막안으로 들어올경우 즉시 은신이 되어 상대방에게 일방적인 딜교환을 하는 식으로 이용하는데요. 

-추후에 은신캔슬은 자세하게 영상추가하여 올리겠습니다.- 


5레벨에서 6레벨이 되기 직전, 적군 딸피 미니언 근처에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을 쓴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장막안에서 은신한채로 6레벨을 찍고 바로 Cantol + R 로 Shadow Dance(그림자 춤)을 배운뒤 맞라이너에게

 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천둥군주의 호령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로 상대의 Flash(점멸)을 빼고, 집을보내는것이 가능합니다. 

혹은 좀더 응용하여 딸피미니언 근처에서 5레벨일때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던져놓고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은신한채 6레벨을 찍고 

Control + R로 Shadow Dance(그림자 춤)을 배운뒤 Shadow Dance(그림자 춤)평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천둥군주의 호령평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Flash(점멸)평으로  깜짝킬을 내는것도 가능합니다. 


이는 다이아 티어에서도 먹히는 선6랩후 딜교환 방식입니다.

핵심은 상대가 눈치채지 못하게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장막안에서 6레벨을 찍는것입니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Flash(점멸)평 혹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Shadow Dance(그림자 춤)평으로 표식을 터뜨릴때,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투사체가 날아가는 속도와 평타를 치는 타이밍을 계산해주세요.
간혹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가 상대에게 맞기 이전에 평타가 나가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표식을 못 터뜨리는 상황이 발생하기도합니다. 

스킬 콤보
가장 이상적인 스킬콤보는 Shadow Dance(그림자 춤) 정수 한번으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Q표식을 두번 터뜨리는 콤보입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의 엑티브 효과 사거리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보다 깁니다.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의 공격 범위는 기본공격 사거리의 두배입니다.
 
이 두개의 사정거리를 인지하시고 콤보를 사용해주세요.


[정석콤보1]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대기 Shadow Dance(그림자 춤) 평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천둥군주의 호령 평 

아칼리가 짧은 시간내에 가장 강력한 딜을 뽑아낼수있는 정석콤보입니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던진뒤 쿨타임이 돌아올때쯤 Shadow Dance(그림자 춤)으로 들어가서 평타, ( 이때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는 터지지않습니다. )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천둥군주의 호령
으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표식을 짧은시간내에 두번터뜨리는 콤보입니다.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는 사이사이 각이 보일때마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석콤보2]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Shadow Dance(그림자 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대기 평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평 천둥군주의 호령
Q를 던진뒤 대기하지않고, 바로들어가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로 은신후,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쿨타임을 기다린뒤 돌아오면 평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으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표식을 두번 터뜨리는 콤코입니다.
 
주로 상대에게 평타강화 혹은 순간 cc기가 있을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Shadow Dance(그림자 춤)으로 들어가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장막안에서 상대의 다음번 강화스킬을 무효화 시키는것이 주된 목표입니다. 
다음번 평타가 몇초간 강화되는 쳄피언들:Garen(가렌)Decisive Strike(결정타) Renekton(레넥톤)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Irelia(이렐리아)Hiten Style(비천어검류)Fiora(피오라)Bladework(대가의 검술)Trundle(트런들)Chomp(깨물기) 

위의 챔피언들은 아칼리가 진입시, 평타강화스킬을 사용한뒤 맞딜교환을 하는데요
 이 강화 지속시간을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장막을 통해 아예 무효화 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순간 cc기가 있는 챔피언들: Riven(리븐)Ki Shout(기 폭발)Teemo(티모)Blinding Dart(실명 다트)
이 챔피언들의 순간cc기를 맞은뒤, 이어오는 연계기의 대미지를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으로 무효화시키는것이 목표입니다.
순간cc기의 지속시간이 끝날때까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장막 안에 있으면 상대는 그에 이은 연계기를 사용할수가없습니다.  
콤보 사이사이에 알맞게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돌려주시면 됩니다. 

[암살 콤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건블이 나온이후, 주로 파밍을 하는 원딜 혹은 Shadow Dance(그림자 춤) 거리를 내주지않는 맞라이너를 잡을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미니언에게 Shadow Dance(그림자 춤) 잡으려는 대상에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 (or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Shadow Dance(그림자 춤)평) 천둥군주의 호령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올려주세요. 

상황에 맞는 아이템을 올리는것 역시 티어를 올리는데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시작아이템
아칼리의 정석 시작아이템입니다.

Ap 상대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Ad 상대시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상대를 찢을수 있을때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저같은 경우, 시작 아이템을 약간 다르게 갑니다.

Ad 상대로는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Ap 상대로는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이 스타터 빌드는 첫귀환시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를 판매함으로써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띄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본적으로 첫귀환시 1050원이 모여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뽑을수있는 경우는 상대와 딜교환을 거의 하지않고, 서로 파밍만 하였을때
가능한일입니다. 보통 1050원 미만의 돈이 모여 건블의 하위템들 Long Sword(롱소드)롱소드,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증폭의 고서 혹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과 Health Potion(체력 물약)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사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없이 솔킬각을 제기도 힘들뿐더러 하위템들만으로는 상대를 원콤낼 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가 사용하는 빌드가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2완두콩 빌드인데요.
"5초당 체력재생 +6" 의 효과를 가지고있는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두개로 안정적인 체력으로 파밍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보통 첫귀환전까지 6~7 분정도 라인전을 진행하는데요, 초당 체력 + 1.2는 계산해볼때,
분당 채력 + 72. 2분마다 포션 Health Potion(체력 물약) 한개정도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6분만 라인전을 한다고 하여도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포션 3개의 체력회복량과 같습니다. 
거기에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는 되팔시 +105g 구매시 150g로 45g 밖에 차이가 없습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의 단점인 되팔시 가격에 비해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는 거의 미미한 g 손해입니다.

[6분 기준 g 이득]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로 6분간 얻는 체력 회복량은 432. 이는 체력 150을 회복시켜주는 포션 2.88개 대략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3개의 효율 즉, 개당 50g인 Health Potion(체력 물약) 포션 3개 약 150g 의 이득과 함께,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두개를 될팔시 가격 210g. 
첫 귀환시 360g의 이익을 챙기는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1킬보다 더많은 수치의 g 이득입니다. 
다시말해, 아칼리의 첫템인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첫귀환에 무조건적으로 뽑을수있게됩니다.
이로인한 킬 획득, 상대라이너 압박등 여러 이익을 챙기는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스타트시 포션수가 적은것도 아니며, 딜이 부족한것도 절대 아닙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에 주문력이나 공격력 옵션이 붙어있는것도 아니라서,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스타트 하여도 딜부분에선 여전합니다.

또한 라인전이 6분보다 길어질경우, 지속적으로 g 이득을 챙기는것이 가능합니다.


아이템 빌드
모든 Ap 아칼리 유저분들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첫 코어템으로 갑니다.
저 역시 가장 빠른 시간내에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건블을 올리는것을 목표로 게임을 합니다.


 

그 뒤에 아이템들은 상황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가는것이 중요합니다.
저같은 경우, 서머너 스펠을 방어적으로 들기때문에 체력옵션이 붙어있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의 수정홀이나,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같이 따로 방어적/마저 옵션이있는 아이템들은 올리지는 않습니다.
 

저는 극딜 Ap아칼리만을 선호합니다.
굳이 방템을 가야되겠다 싶은 게임은 4~5코어템으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을 가는편입니다. 
저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건블 이후에 무조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를 올립니다. 제 플레이방식상, 상대 딜러진들을 녹인뒤 상대 탱라인을 Shadow Dance(그림자 춤)으로 타고 빠져나오는 식의 플레이를 하는데요,  이에 있어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는 선택이 아닌 필수아이템입니다.


보통 존야이후에 신발 인첸트를 합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무조건적으로 마관신을 갑니다. 상대팀에 위협적인 cc기가 있을경우,
 Cleanse(정화)정화를 들기때문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헤르메스까지 가지는않습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 가지마세요.

3코어 아이템으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보이드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켑을 가는데요. 
상대팀 서폿이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을 올렸으며, 적원딜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가는 테크일경우, 보이드를 올립니다.
상대팀 마저가 그리 높지않은 경우,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데켑을 올리는데, 가격이 상당히 비싸서 대두분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보이드 먼저갑니다.
 
4코어로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갔을경우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갔을경우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올립니다.

마지막 코어템으로는 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이나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천사 올려주시면 되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까지는 고정으로 올려주시고, 그뒤 상황을 봐서 유동적으로 템을 올려주시는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Control + F로 쳄피언을 찾으실수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Very Easy ~ Very Hard 까지 표시해놓았습니다.
( 이는 맞라이너와 피지컬이 동등하다는 가정하에, 표시한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피지컬우위에 있을시 Very Hard 상대도 찢을수있으며, 상대 피지컬이 더 좋은경우 Very Easy 인데도 불과하고 찢길수가있습니다. )

우선 맞라이너를 이기기 위해서는, 그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저는 게임시작전 픽창에서 맞라이너가 누군지 알게되면, 그 챔피언의 궁극기 재사용대기시간, 주요 cc기의 지속시간을 확인한뒤 게임하는 편입니다.
궁극기 쿨타임이 바로 킬각으로 이어지는 Nasus(나서스)Renekton(레넥톤)Dr. Mundo(문도 박사)Azir(아지르)Zed(제드)Ekko(에코)Ahri(아리)와 같은 챔프를 상대할때, 
궁극기 시간을 계산하시면 킬각을 잡기가 보다 수월합니다.


기본적으로 미드 쳄피언들은 크게 3가지 분류로 나뉘는데요.

Akali(아칼리)Ahri(아리)Zed(제드)Fizz(피즈)Yasuo(야스오)Kassadin(카사딘)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Pantheon(판테온) 돌진형챔프
Xerath(제라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Azir(아지르)Brand(브랜드)Lux(럭스)Syndra(신드라)Jayce(제이스)Ziggs(직스)Viktor(빅토르) 포킹형 챔프
Anivia(애니비아)Orianna(오리아나)Karthus(카서스)Malzahar(말자하)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Galio(갈리오)Annie(애니)Swain(스웨인) 장판형 챔프



상성상, 돌진형 챔프 > 포킹형 챔프 / 포킹형 챔프 > 장판형 챔프 / 장판형 챔프 > 돌진형 챔프 의 삼각관계 구도가 있습니다.

아칼리는 돌진형 챔프들중에서도 최상급 돌진기인 Shadow Dance(그림자 춤) 궁극기 덕분에 역시 포킹형 챔프들에게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탑의 경우, 미드과같은 뚜렷한 상성 관계는 없지만, 크게 세가지로 나눌수있습니다.

Lulu(룰루)Ryze(라이즈)Lissandra(리산드라)Quinn(퀸)Vladimir(블라디미르)Gnar(나르)Teemo(티모)Karma(카르마)Kennen(케넨)Cassiopeia(카시오페아)원거리 견제형 챔프
Jax(잭스)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Riven(리븐)Gangplank(갱플랭크)Renekton(레넥톤)Illaoi(일라오이)Irelia(이렐리아)Fiora(피오라)Aatrox(아트록스)Garen(가렌)Darius(다리우스) 근접 AD 챔프
Dr. Mundo(문도 박사)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Sion(사이온)Nautilus(노틸러스)Nasus(나서스)Shen(쉔)Ekko(에코)Zac(자크)Cho'Gath(초가스)Tahm Kench(탐 켄치)Fizz(피즈) 퓨어탱커

퓨어탱커와 근접AD 분류는 첫코어템으로 방템을 가냐, 딜템을 가냐로 구분하였습니다.

탑칼리의 경우, 미드처럼 어떠한 부류의 챔프들을 상대로 강한모습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퓨어탱커 상대로는 파밍하기가 수월하며, 근접 AD 챔프 상대로는 킬을 따내기가 좀더 수월합니다.
원거리 견제형 챔프들을 상대로는 상당히 라인전이 힘들어지는데 피지컬로 어느정도 극복하셔야 합니다.


미드

Lux(럭스) 럭스 
Very Easy
시작아이템: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스펠:Cleanse(정화)Flash(점멸)

6랩전에 럭스의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E 를 맞은뒤, 평타를 맞게되면 럭스의 페시브 Illumination(광채) 광체가 터지게 되는데, 
cs를 놓치게 되더라도, E 스킬에 이은 기본공격은 피해주세요.
 
럭스가 열심히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와 평타로 6랩전 아칼리를 견제하다보면, 먼저 마나가 바닥나게 됩니다. 그냥 파밍에만 집중해주세요.
6랩후에는, 럭스가 선템으로 (모렐로노미콘)모렐로를 가던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홀을 가던 질수가없습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Easy
시작아이템: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스펠:Exhaust(탈진)Flash(점멸)
아칼리를 상대해본 다이애나의 경우 1랩Pale Cascade(은빛 가호)W 찍고 아칼리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평타를 통해 표식을 터뜨릴때 Pale Cascade(은빛 가호)로 데미지 감소, 딜교환을 할텐데, 거리유지를 통해 Pale Cascade(은빛 가호) W 구체를 맞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생각보다 쉬워요.
다이애나의 페시브 3타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는 광역마법피해를 입히는데, 이것때문에 라인을 밀수밖에없습니다.
4~5 레벨까지 꾸준히 딜교환을 하셧다면 다이애나 먼저 마나가 바닥나게 되어, 집을 가게 될텐데 그럴경우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을 뽑을 돈을 모은뒤 귀환해주세요.

6레벨 이후에는 질수가없습니다. 혹여 다이애나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 으로 들어온뒤, Ignite(점화)점화에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핑와까지 사용할경우,
침착하게 Exhaust(탈진) 탈진을 건뒤 딜교환을 해주시면 이길수있어요.

LeBlanc(르블랑)르블랑
Hard
시작 아이템: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barrier(방어막)Flash(점멸)

미드에서 높은 픽률을 자랑하는 르블랑입니다. 뭐 얘도 쉬운편에 속하는데 어느정도 아칼리 숙련도가 있으신분들 이외는 힘들어 하시더라고요. 선템으로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음전자 망토나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포식자를 가지않아도, barrier(방어막)방어막이 있기때문에 괜찮아요.

6랩이전의 라인전은 확실히 르블랑이 유리합니다.
근접 미니언을 먹을려다가  1랩 르블랑의 평Distortion(왜곡)평 천둥군주의 호령을 맞을경우 상당한 피가 빠지게될텐데, 
1랩때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장막을 찍어주셔서 근접 미니언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3레벨이후엔, 르블랑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로 딜교환을 할텐데 Q 인장이 터지면서 천둥군주의 호령천둥이 터지게 되는데, 이건 막을 방법이없어요. Health Potion(체력 물약)포션으로 버티셔야합니다.
4~5레벨까지 견제를 당하셧을 경우, 르블랑에게 한번 킬각이 나오게되는데, 이를 barrier(방어막) 방어막으로 한턴 버티셔야합니다.
6레벨 이후에는 손싸움인데, 딜교환중에 르블랑 페시브Mirror Image(거울 환영)가 터질경우 침착하게 본체를 잡아주시는게 중요한데, 
이는 르블랑을 많이 상대해보셔서 어느쪽이 환영분신이 아닌지 찾아내야합니다.
본체를 찾는 팁이라면 르블랑이 Health Potion(체력 물약)포션을 빨고있었을때 Mirror Image(거울 환영) 페시브가 터지면, 환영분신에게는 Health Potion(체력 물약)포션 이팩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라인푸쉬를 하기위해 르블랑이 Distortion(왜곡)를 사용했을때, 들어가시면 킬각입니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Easy
시작 아이템: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Cleanse(정화)Flash(점멸)
리산드라는 Ice Shard(얼음 파편) Q 가 미니언을 관통할경우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리산드라가 Ice Shard(얼음 파편)를 사용할꺼같은.딸피 미니언 뒤쪽에 있지마세요. 
리산드라의 Ring of Frost(서릿발)W 는 속박판정, Frozen Tomb(얼음 무덤)궁은 기절판정인데 두 스킬모두 Cleanse(정화)정화로 푸는것이 가능합니다.

6랩후에는 무난하게 아칼리가 이길수있습니다.

미니언에게 Ice Shard(얼음 파편)를 사용했을때, Shadow Dance(그림자 춤)선궁으로 진입해주시면 딜교우위를 점할수있습니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
Normal
시작 아이템: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barrier(방어막)Flash(점멸) 

요번에 리메이크 이후, 떠오르는 OP챔프가 되었다가 지속적인 너프이후 다시 비주류 챔프가 되어버린 말자하입니다.
Void Shift(공허 태세)말자하의 페시브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아칼리의 W 에 풀립니다.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맞은 딸피 미니언옆에 있을시, 미니언이 죽으면서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말자하의 E가 아칼리에게 넘어오는데.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맞은 딸피 미니언과의 거리유지가 중요합니다.
말자하의 폭딜이 들어오는 타이밍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Ignite(점화)일때 barrier(방어막)방어막을 써주시면 됩니다.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궁 제압에 의한 역관광을 항상 주시하셔야합니다.
딜교환은 반듯이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장막으로 Void Shift(공허 태세)페시브를 제거한뒤 해주시면 우위를 점하실수있습니다.
선템으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로아를 올리기때문에 솔킬각을 잡기는 힘듭니다. 서로 킬을 내지 못하는 라인전이 지속될텐데,
라인전에서 반반을 가져간다는 생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미니언에게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사용했을때, 진입해주시면 킬각을 잡을수있어요. 


Vel'Koz(벨코즈)벨코즈
Easy
시작 아이템: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Cleanse(정화)Flash(점멸)

원거리 Ap임에도 불과하고 6레벨이전 견제가 그렇게 심한 챔피언은 아닙니다.
벨코즈의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만 주시해주세요.
벨코즈의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E는 에어본 판정으로, Cleanse(정화) 정화 사용시 움직일수는없지만 이동스킬은 (Shadow Dance(그림자 춤)) 사용가능합니다. 
6랩이후엔 Shadow Dance(그림자 춤) 궁으로 들어가시면 이겨요.
벨코즈가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궁을 사용할때, Shadow Dance(그림자 춤) 벨코즈에게 궁을타면 대상의 뒤로가서 데미지를 아예 안입는것이 가능합니다.

Viktor(빅토르) 빅토르
Easy
시작 아이템: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barrier(방어막)Flash(점멸)

빅토르의 경우는 Death Ray(죽음의 광선) 를 얼마나 잘 피하냐에 달려있는데요. 
6레벨이전 Siphon Power(힘의 흡수)Q 이후에, 다음번 기본공격이 강화되는데 이 거리를 안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딱히 어려운점이 없는 챔피언.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Very Hard 
시작 아이템: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일단 라인전은 포기하셔야합니다.  애니비아의 S급 페시브 Rebirth(환생) 때문에 솔로킬을 내기가 힘들뿐더러, 선템으로 가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의 체력상승량때문에 고통입니다. 

6레벨이전 애니비아의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천둥군주의 호령을 맞으면 풀피에서 반피가되는 마술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애니비아의 Flash Frost(냉기 폭발) Q를 피하는데 목숨을 걸어주세요.
6레벨 이후에도 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 (or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 견제에 cs 허락받고 먹어야 합니다.
애니비아가 라인을 푸쉬하기 위해Glacial Storm(얼음 폭풍) 궁극기를 사용한뒤, 쿨타임일때 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천둥군주의 호령터집니다)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으로 딜교환을 해주시면 집을 보낼수는 있지만 Rebirth(환생) 알 페시브와 Flash Frost(냉기 폭발) Q스턴때문에 솔킬은 불가능합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건블이후에 그나마 딜교환이 성립이 되는데, 그래도 힘들어요.  애니비아가 Teleport(순간이동)텔포들고오면 로밍도 답안나와요.

닷지추천

Yasuo(야스오) 야스오 
Easy
시작 아이템: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 Exhaust(탈진)Flash(점멸)

6레벨이전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로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야스오의 페시브를 쿨 돌때마다 빼주시면서 거리가 될때마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평 천둥군주의 호령 터뜨려주세요.

야스오를 상대로 Exhaust(탈진) 탈진만 알맞은 상황에 사용할경우, 딜의 70%는 무력화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야스오의 궁은 시전이 끝날때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끝나기 바로직전에 Exhaust(탈진) 탈진을 사용해주시면 이후, 평타와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에 대한 피해량까지 감소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Ahri(아리)아리
Easy
시작 아이템: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 Cleanse(정화)Flash(점멸)

아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Q스킬을 잘 피할수있는 분들은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시작하시면 되고,
무빙에 자신없으신 분들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신발 4포로 가주세요.

6레벨이전 아리의 딜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와 평타에서 나오는데, 돌아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Q를 맞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두번맞고 평타까지 맞으면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이터져, 예상치못한 딜이 들어올수가있습니다
6레벨이후엔, 아리의 Spirit Rush(혼령 질주) 궁극기 혼령질주 3번을 Shadow Dance(그림자 춤) 따라붙는것이 가능하기때문에 솔킬각을 잡기가 쉽습니다.

아리의 Charm(매혹) 매혹을 Cleanse(정화) 정화로 빠르게 풀어주시면 딜로스없이 아리를 잡아낼수있습니다.


Annie(애니) 애니
Normal
시작 아이템: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 Cleanse(정화)Flash(점멸)
Pyromania(방화광) 페시브를 통한 스턴을 주의해야하는데, 
Annie(애니)애니 챔피언을 좌클릭하면 스텟정보가 왼쪽상단에 뜨게되는데, Pyromania(방화광)페시브가 몇 스택인지 항상 확인해주세요.

cs몇개 포기하면서 경험치만 챙기며 6레벨을 달성하셧다면, 무난하게 솔킬을 따는것이 가능합니다.
6레벨 이전, 무리해서 cs먹으려다가 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평타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Flash(점멸)Disintegrate(붕괴)에 원콤이 날수가있으니 항상 거리유지해주세요.

Azir(아지르) 아지르
Normal
시작 아이템: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 barrier(방어막)Flash(점멸)

6레벨이전, 아지르가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천둥군주의 호령 으로 아칼리에게 견제를 할때, 
Arise!(일어나라!)로 모래병사를 아칼리앞에 소환하자마자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장막을 사용할경우 아지르는 아칼리를 타겟팅할수가없습니다.
라인전이 딱히 어려운편은 아니지만 아지르가 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 중에 하나를 사용할텐데, 이러면 솔킬을 내기가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또한, 아지르의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에아칼리의 Shadow Dance(그림자 춤) 궁이 튕겨져 나오기때문에 6레벨 이후에도 킬을 내기가힘들어요.
6레벨이후 아지르의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갱호응을 주의하셔야합니다. 

이게 순식간에 들어오는 콤보라서 반응하기가 힘들어요.

Ekko(에코) 에코
Easy
시작 아이템: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서머너 스펠: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요번에 Ap 계수 상향, 깡딜너프, 그리고 착취의 너프로 인하여 탑에서 미드로 내려온 에코입니다.
라인전은 정말 쉽습니다. 한가지 주시해야할건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에코의 W로 인한 스턴, 이후에 연계기인데요.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 W 사용시 모션을 취하게 되는데 대충 어느곳에 장판을 깔았는지 예상이 가능합니다. 

그 원 범위 밖에 있으면 스턴을 피할수가있습니다.
6레벨 이전 거리가 될때마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표식을 터뜨려주시면 디나이가 가능합니다. 
6레벨이후 에코가 궁극기를 배우면, 그림자가 따라붙는데요, Chronobreak(시공간 붕괴) 궁극기를 사용시 그 그림자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그림자 근처에 있으면 깜짝 Chronobreak(시공간 붕괴)Phase Dive(시간 도약)평타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천둥군주의 호령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Ignite(점화)에 솔킬을 따일수가 있어서 조심하셔야합니다.

6레벨 이후에는 에코의 그림자 위치를 주시하세요.
그 외에는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는데. 아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와 마찬가지로 돌아오는 에코의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 는 되도록이면 피해주세요.



- 추가중 -

 

 

6랩전 라인전 방법

첫 귀환때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을 띄우는것을 목표로 최대한 많은 cs를 챙기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사리라는게 아닙니다.

 

6레벨전에 아칼리는 접근할 방법이 없어서 약할뿐이지, 상대가 붙는다면 계속 딜교환을 해주세요.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가는 Ap 메이지들은 아칼리와의 근접전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수가없어요.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가는 Ad 근접 쳄피언들 상대로는 계속 Q를 던져주면서 cs먹을때마다 표식을 터뜨려주세요.



6랩후 라인전 방법

 아칼리가 Shadow Dance(그림자 춤)을 배운 시점부터, 상대라이너는 사리기 시작할텐데 이럴때는 라인을 최대한 당긴뒤 미니언에게 Shadow Dance(그림자 춤)

을타서 상대에게 두번째 Shadow Dance(그림자 춤)으로 접근하여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빌지가있다면 슬로우를 이용하여 킬을 따낼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6레벨 이후에 대부분의 미드 주도권은 아칼리가 가져갑니다. 이를 이용하여, 용을 챙기거나 상대 버프 카정을 가시면 됩니다.


상대라이너와 정글러의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핑와 유무를 수시로 Tab을 눌러서 확인해주세요.


운영법

 스플릿 푸쉬를 통한 레벨과 cs우위를 점해주세요. 

(예언자형 개조)장신구를 업글하여 원딜 암살을 목표로 합니다.

플레상위구간까지는 파밍하는 원딜을 미니언에게 Shadow Dance(그림자 춤)을 써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건블 슬로우를 통해 잡는것이 가능하지만. 

다이아티어 부터는 상대 서폿이 이를 알고 원딜 뒤에서 대기하는 경우도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판단이 중요합니다.


-추후에 스플릿푸쉬 방식은 영상을 추가하겠습니다.-

한타시 역할

 Ignite(점화)점화가 없으므로 상대 원딜의 Heal(회복)회복을 계산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점화극딜아칼리는 상대 딜러진라인에 들어가서 원딜을 짜른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로 어느정도 어그로를 풀고, 나머지 딜러진을 잡는 식으로 플레이하는것에 비해, 저는 우리 원딜을 무는 적 미드, 탑, 혹은 정글러 부터 폭딜로 녹인뒤 원딜을 잡는식의 플레이를 합니다. 


-한타영상도 추후에 영상과함께 올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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