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55.6% (5표)
0% (0표)
44.4% (4표)
탈리야, 바위술사
Taliyah, The Stoneweaver
12
18
0
5/9
[M1]탈리야 장인랭킹 1위의 롤챔스에도 나온 미드 탈리야 공략!

- 마리에퍼타도(2016-07-07, 조회수: 27122)

 (탈리야 장인1위 달성후에 에디터 한 분이 만들어주신 제 매드무비입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HYzqA

 

(저작권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현재 탈리야는 좋지않은 인식을 가지고 있는 챔프입니다.

출시때 연구부족으로인해 발생한 낮은승률과(출시 당시 전체챔프중 꼴찌 현재는 89위)

난이도(ew콤보),챔피언 스텟(소나보다 약한 몸)으로 유저 대부분이 팀으로 만나기 꺼려하는 챔프가 되었죠.

하지만! 이 공략으로 현재의 탈리야인식이 조금이라도 개선되었으면하는 바램으로 작성해봅니다. 

 

★마스터 달성!(2016-06-24)

★탈리야 공략 작성(2016-06-28)

★챔피언 상대법 추가(2016-07-05)

 


 

작성자 소개

작성자는 전시즌 골드가아닌 다이아입니다.

전시즌 초기때 본캐가 탈주로 영정먹고 양학,정글 연습용으로 쓰던 계정으로 옮겼습니다.


현시즌 장인랭킹1위!


 

탈리야란?

 

Threaded Volley(파편 난사)Seismic Shove(지각변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로 인한 라인클리어 우수!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Threaded Volley(파편 난사)딜량 우수! Rock Surfing(바위타기)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로밍 우수!

외모 우수! Rock Surfing(바위타기)기동력 우수! 전체적으로 우수!

우수우수우수우수우수우수우수우수!!!한 챔프로

OP라고 할순 없겠지만 챔프가 나쁘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인식만큼 나쁘지 않다는말!

 

 

KEY POINT!!

이공략의 키포인트!

기동력 장화와 유체화!

저도 다른분들과 다를바없이 항상 마관신,쿨감신,신속의장화만 사용하던 평범한 유저였습니다만,

좀낮은 승률을 기록하고있었죠.(탈리야를 써도 다2를 벗어나질못했음;;)

이후 여러 템트리를 연구해보다가 기동력신과 유체화를 사용해본 결과


이랬었던 전적이

 


 
 16승 4패로 바뀜과 동시에 마스터를 달성하게 됐죠

물론 템트리만 바꼈다고 승률이오른게아닌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운빨ㄷㄷ) 작용해서 오른것도 있겠지만 수면위로 드러나있는건 템트리, 기동력과 유체화겠져

이후 제 플레이방식이 이전과는 싹 바뀌었구 그결과로 전적이 점점 좋아지더군요

(중간에 오버큐로 진에어 쿠잔만나서 진 판도;;프로게이머...)

그래서 제 플레이스타일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여러분들의 티어상승이 있었으면 좋겠네여!

탈리야, 바위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4) 2318 마나 425 (+30.0) 935
공격력 56 (+3.3) 112.1 공격 속도 0.658 (+1.12%) 0.783
5초당 체력회복 6.5 (+0.65) 17.5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 치명타율 +0.93%
    x1
  • 마법 관통력 +0.87
    x8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마법 관통력
    +6.96
  • 체력
    +217.08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0,966 IP

 

빨강

치명타를 박는 이유는 간혹 1퍼센트의 확률로 딜교때 치명타가 터지면 매우기분이 기ㅁㅉ;;...

크게 이득을 볼수 있기때문이죠

근데 가끔 미니언에 터져서 체력10이하로 남은걸 우리팀 아군미니언이 툭쳐서 놓치는 경우도 있음;;

 그래도 마관 하나 뺏다고 딜량이 대폭으로 감소되는것도 아니니 하나정도는 껴주시는걸 추천해요.(저는 모든 룬페에 치명타1퍼 낍니다.)

 

노랑

기본적으론 성장체력을 끼지만 상대 제드같은 AD캐스터나오면 방룬 들어주는게 좋아요.(전 탈리야 룬페 하나라 성장체력만 낍니다.)

 

파랑

성장 쿨감,마저 좋습니다.

하지만 전 주문력룬이 가장 좋다고 봐요.(르블랑 상대하기 힘드신분들은 마저룬끼세요.)

왕룬주문력+도란주문력+파랑주문력+특성주문력으로 초반 Q1렙때 원거리 미니언이 Q4방으로 전부 죽어서 라인 밀때 굉장히 편리합니다.(초반부터 라인밀어야하는 이유는 아래에 가서 제플레이방식을 설명해드릴때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파랑에 주문력룬 안넣으면 원거리미니언 4방에 안죽어요!

 

왕룬

왕룬엔 고정 주문력을 껴줍시다

전 로밍을 정말 자주가는편이지만 이속룬은 안낍니다.

라인 클리어가 정말 중요하고 또 패시브로 충분하다고 봐요.(난 빠른게 좋다!하면 이속룬 끼셔도 좋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양날의 검VS포식

둘다 좋습니다.

하지만 전 양날의 검이 원거리챔프도 3퍼센트 추가피해로 조정되고나서는 이제 양날의 검을 씁니다.

약점 노출이 공략의 탈리야는 서폿이 아니므로 약점노출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타고난 재능VS흡혈귀

이것 또한 타고난 재능이 버프를 받아 초반에 힘을 실어주니 타고난 재능이 좋습니다.

 

 

정밀함VS지능

이건 취향 차입니다.

쿨감을 좋아하시는분들은 지능

더 강력한 딜링을 원하시는분들은 정밀함

강요는 하지않지만 전 정밀함을 택했습니다.

 

 

폭풍전사의 포효VS천둥군주의 호령VS죽음불꽃 손길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가 그동안 좋지않다고 생각했는데 전에 한번 실수로 폭풍전사를 들고나서 생각이 달라졌어요.

Q를 맞추면서 추노하기 편해지고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EW딜교후 폭풍전사로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할때가 많았거든요.

하지만 강추하진 않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누커한테 정말 좋져 탈리야는Threaded Volley(파편 난사) Q3타,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EW,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의 지뢰로 천둥군주를 터트리기 굉장히 쉽습니다.

전 이걸 추천해요.

 

죽음불꽃 손길이건 후반봐야겠다.

즉, 라인전이 힘들어 보인다 싶으면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상대를 박살내지않는이상 중반 길면 후반까지 갈 수 있으니까 상대하기 힘든 챔프가나오면 지속딜이 좋은 죽음불꽃을 듭니다.

Flash(점멸):필수 입니다.

변수를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스펠!

Flash(점멸)Ghost(유체화):전 점멸 유체화를 거의 고정으로 듭니다.

보통 저는 3렙부터 라인 쭉 밀어놓고 바텀 또는 탑으로 로밍을 가는데,이때 유체화가 정말 좋습니다.

패시브와 유체화로 로밍가는 라인이 당겨져있다면 람머스급 갱을 시도 할 수 있으니까요.

 

Flash(점멸)Ignite(점화):상대가 만만해서 "난 라인을 파괴시키겠어"하고자하면 들어줍시다.

솔킬 따기 좋아요!

 

Flash(점멸)Heal(회복)orbarrier(방어막):상대가 어렵다!싶으면 들어줍시다.(ex.아지르,애니비아)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탑갈때만 들어요. 전

 

Flash(점멸)Exhaust(탈진):브루져가 많으면 들어줍시다.

라인전 상황에서 암살자 상대로 버티기 힘들다 싶으면 들어두 돼요.

 

Flash(점멸)Mark(표식):들고싶다...

 

Flash(점멸)Cleanse(정화):상대팀에 애니,피들스틱 있으면 꼭! 들어주셔야 해요.

없으면 한타때 아무것도 못하고 죽거나 수은 사서 딜로스오는 경우가 생김

난 무빙,점멸로 다피할수있다! 싶으면 안들어주셔두 되구요;;

 

 

 

 

 

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10/15/25/40%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탈리야가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적 주변 지역에 개당 60/78/96/114/132(+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60% 감소합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25 (+0.1AP)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탈리야가 땅을 흔들어 일정 지역에 있는 적을 선택한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탈리야가 일정 지역에 돌을 흩뜨려 적중한 적을 20% 둔화시키고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4초 동안 거대한 흙벽을 세웁니다. 즉시 재사용하면 움직이는 벽에 올라타며, 이동하거나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벽에서 내려옵니다.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레벨당 1퍼센트씩 증가하여 18렙 이속증가40퍼가 돼 굉장한 기동력을 부여해주는 패시브 Rock Surfing(바위타기)바위타기 입니다.

패시브+기동력+유체화로 560의 높은 이속으로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없이도 로밍가기가 편한 챔프죠(플레이 방식은 더 밑에 작성)

탈리야 스킬중 가장 쿨이짧고 지속딜이 강한 Q스킬 파편 난사입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8.5/7/5.5/4초
대상 방향으로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유닛 주위의 작은 지역에 60/80/100/120/14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유닛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사용 후 140초 동안 다져진 땅을 만듭니다. 탈리아가 다져진 땅 위에 있을 때에는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파편 난사를 다져진 땅 위에서 사용하면 바위 조각이 하나만 발사되지만, 사용된 마나의 절반을 돌려받습니다.

 

전 거의Threaded Volley(파편 난사) Q선마 하는편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가 안정성 있고 E선마와 달리 지속딜링이 더높아지기에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선마를 애용합니다.

 르블랑 피즈등 순간이동기가아닌 순간근접기면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선마해도 좋아요.

Q에 붙어있는 부가효과(중반넘어가면 패널티)인 다져진땅을 전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거덕에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라인관리,Threaded Volley(파편 난사)마나관리,이속(상대 논타겟팅 스킬 피하기 쉽게 만들어줌)등으로 초반엔 다져진 땅 한 곳은 미리 만들어두고 라인전하는게 좋습니다.

 도주기가 없는 탈리야한테 갱을 조금이라도 회피할 수 있는 능력을 줄 수 있는 꿀옵션이죠(물론 초반에만;;중반넘어가면 소규모 한타가 자주 일어나는데 이때 이거땜에 무빙을 정말 자주하면서 딜을 해줘야합니다.)

 

한타때 Q쓸때 다져진 땅위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다져진땅에서 Q쓰면 딜이 3분에 1로 줄어들어요.

 

 

탈리야의 유일한 하드CC기를 소유하고있는 Seismic Shove(지각변동)지각변동입니다.(궁에도 에어본이 있긴하지만 거의 안맞죠.)

 좋은 스킬임에는 틀림없다만

맞추기가 힘든탓에 챔프난이도가 높게 평가되고있죠.

Seismic Shove(지각변동)w이걸 맞춰야 기본적인 콤보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ew가 가능하니까요.

근데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는 사거리가 상당히 짧은데 누가 이걸 맞아주고 있겠습니까;;

그리고 그냥 e지뢰깔릴때 데미지를 넣지않고 그냥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Threaded Volley(파편 난사)시도하면 거리가 상당히 나기때문에 qThreaded Volley(파편 난사)는 미니언에 다씹힐 수 있고 e2타 w1타밖에 들어가지않기에 손해를 심하게 볼 수도 있습니다.

상대가 특히나 라인전이 강한 애니비아나 빅토르일 경우엔 더 심하겠죠.

 

그래서 약간의 팁을 하나 드려보자면

라인전에서 ew를 맞추는 방법으로 가장중요한 딜교유도

즉, 평타가 있죠.

이 말이 무엇이냐하면

말 그대로 상대가 cs를 칠때 상대한테 평타를 날리면 웬만한 사람들은 대부분 딜교를 시도합니다.

이때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로 슬로우를 묻힌뒤 앞에 미니언이 없을경우!

Seismic Shove(지각변동)w를 쓰기전에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를 사용해 상대의 무빙폭을 줄이는겁니다.

이렇게하면 상대방은 q 풀히트를 맞지않기위해 보통이면 상대진영쪽 방향으로 내가 무빙할 것을(q풀히트를 맞추기위해)예상하여 그 반대편으로 무빙을 하겠죠.

그럼 그방향으로Seismic Shove(지각변동)w를 쓰신뒤 당겨오시면 됩니다.

그럼 보통 이때 솔킬이나오거나 상대 스펠다쓰고 도망갈거예요.

물론 상대 슬로우만 묻어도 wSeismic Shove(지각변동)맞출 자신있다하면 qThreaded Volley(파편 난사)나중에 사용하시고

평타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ew사용하셔도 좋아요!

 

 

 

가장 누킹이 강력하지만 사거리가 짧고 마나소모량이 가장높은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대지의 파동입니다.

1레벨부터 미친 깡딜240(1.2AP)ㄷㄷ...+4초후 폭발데미지까지 입으면 320(1.6AP)으로 스킬레벨 1렙인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높은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죠.

Seismic Shove(지각변동)W만 맞춘다면 최상급 딜링기가 되는셈

 

마지막 탈리야의 꽃

궁극기인 바위술사의 벽입니다.

이 스킬로인해 이니시에이팅이 쉽구 또한 로밍또한 최상위권이죠.

슈퍼세이프도 가능하고 에어본까지 붙어있어서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스킬 지뢰를 터트리는데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근데 저도 이런식으로 사용한적은 거의 없는거같네여;;)

하지만 스킬 궁극기 쿨타임이 카직스 궁 뺨치게 길고

1레벨의 궁극기 사거리가 3000밖에 안되기에 초반에 상대 트페 Destiny(운명)로밍을 따라가기엔 좀 힘든점이 있습니다.(하지만3레벨떈 6000으로 트페보다 길어요.)

잘못 쓰면 팀원을 막아서 한 순간에 트롤로 전락할 수도...

그래서 궁쓰고 상황봐서 빨리 풀어줘야 하는점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굳이 퇴로를 다막는다보단 라인가운데까지 쳐서 빠르게 합류한뒤 ew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로 끌어오는게 더좋아요.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라일라이가 나왔을때와 나오지 않았을때가 다른데

나오지않은 상태에선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Threaded Volley(파편 난사)ewq,Seismic Shove(지각변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Threaded Volley(파편 난사)weq,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Threaded Volley(파편 난사)Seismic Shove(지각변동)eqw등이 있구

 

라일라이 나온 상태에선 q먼저 써서 슬로우를 묻히고Threaded Volley(파편 난사)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 qew,Threaded Volley(파편 난사)Seismic Shove(지각변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qwe등이 있네요.

꼭 콤보라고해서 정해져 있는 정석은 없어요.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게 중요할뿐이죠.

P.S.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ew에 너무 집착하지마세여Seismic Shove(지각변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 we도 충분히 강력합니다.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딜이 반토막나긴하지만, 평Seismic Shove(지각변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we하면 지뢰 2개는 터집니다.)

스킬 활용 팁

 추후 영상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이공략을 쓰는 이유

탈리야와 굉장한 시너지가 작용하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입니다.

짧은Threaded Volley(파편 난사) Q스킬로 지속적으로(무한) 슬로우를 묻히는게 가능하며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가 있어야 Threaded Volley(파편 난사)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QEW콤보가 훨씬 쉬워지죠.

그래 그렇다치고 근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를 가는 이유가 궁금하신분이 많을텐데요.

이공략의 핵심이며 또 위에 사진에 있듯이 제가 승률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준 일등공신 코어템입니다.(물론 후반가면 팔아도 좋아여)


 

 

기동력의 장화의 장점!

(좀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등 이동속도증가는 일반적이다만 부가효과가 뛰어난 장화들이 꽤 많져

저도 이 장화들을 애용했었고 상황에 맞춰 달리가는걸 좋아했습니다.

 

하지만;;내가 잘한다고해서 팀원들이 항상 잘해주는것도아니고;;

팀원들 풀어준다고 갔다가 역으로 따이거나 이득을 못보면 손해는 크져

바로이점을 약간이나마 보완해주는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입니다.

비전투시에 타장화들보다 높은 이속을 가지고 있어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 너프이후로 안갑니다.)라인 복귀가 빠르며

유체화와 같이 사용시 굉장히 빠른속도로 로밍을 갈 수 있다는거죠.

딜로스가 올거같다 하시는 분들은 걱정 안하셔두 됩니다.

탈리야는 기본 데미지와 계수가 높기에 초중반엔 딜로스가 거의 없습니다.

 

 

 

아이템 빌드 순서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의 반지로 시작후((부패 물약)부패의 물약은 거의 가지않습니다.)

첫귀환때 400원이 모였다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의 반지를(2도란은 기본 제공략은 선로아를 가지않기에 2도란으로 마나관리를 해주셔야해요.)

300원이 있다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똥신을 사줍시다.

835원~1000원이모이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도란의 반지와 증폭의 고서를

1300원이 이상이있다면! 무조건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증폭의 고서 or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란의 반지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의 장화를 사주시고 라인을 밀어놓은뒤 로밍을 다닙시다.

이후 1코어로는 라일라이가 필수

로아가아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를 가는이유...?

보통 탈리야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아 가시는분들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아를 첫코어템으로 올리시는 경우가 많은데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아를 가긴가지만 보통 2코어로 올리거나 아예 생략하고 (마법공학 GLP-800)GLP를 올립니다(로아랑 GLP같이 갈때도 많음)

로아가 옵션때문에 빠르게올릴수록 좋은 템입니다만

탈리야는 스킬구성때문에 슬로우나 다른 하드CC기가 필요하기에

첫코어를 빠르게 올렸을때 라일라이가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라일라이의 유무에 따라 스킬 콤보도 달라지는게탈.리.야!!이니까요.

 

1코어를 뽑긴 뽑았는데 너무말려서 15분~ 이다 싶으면

로아를 생략하고 (마법공학 GLP-800)GLP 가줍시다.

 

핵심코어 아이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들의 설명은 끝난거같으니

 

추가 아이템들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필수

요즘 딜러들도 다 방어 아이템을 구비하기에(요즘은 공격력,주문력 아이템에도 방어능력치가 붙은게 많아요.)무조건 갑니다.

 

(마법공학 GLP-800)★★★★☆

보통 전 2~3코어로 로아랑 같이갈때가 많은 아이템입니다.

액티브 옵션덕에 애매한 딜량도 채울수 있구 체력 마나가 붙은 아이템으로 여러가지로 좋게 작용하는 아이템입니다.

로아보다 비싼가격이 좀걸리긴하지만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시간이 지날수록 능력치가 높아지는 아이템으로 빠르게 뽑으면 좋지만

1코어로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가 필수라고 생각하는 저는 안갈때도 있는 아이템

그렇다고 나쁜아이템은 아니고 좋아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르블랑,피즈등 라인전이 강한 ap어쎄신챔들이 오면 들어줍시다.

라일라이 담으로 올려주는게 좋아여

이거 올리고나서는 로아가면안됨

 

(모렐로노미콘)★★★☆☆

쿨감 좋아하시는 분들만 가세여.

탈리야는 쿨감이 낮아도 누킹과 지속딜링이 모두좋기에 딱히 필요성을 못느끼겠네여... 치유 감소 필요할때랑 상대팀이 탱커가 많을 경우에 갑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없어도 딜은 잘나오니;;

비싸서 잘컸을때 가면 스노우볼링 굴리기 좋아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속 더 빨라져서 재밌어요.

쎄기도 쎄요.

근데 가격이 쎄서 잘은 안가는 편;;

 

(리안드리의 고통)★★★☆☆

자주 가는 편이지만 이게 상대팀에 탱커가 거의없으면 효율이 떨어져서

좀 낮게 평가했습니다.

마관을 주기에 좋은 아이템임에는 틀림없습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음... 딱히 머라 평을 못내리겠네여 나쁘진 않는템인데;;

먼가 애매하달까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이거;; 마나량이 높아져서 좋은데... 스택 쌓다가 끝날듯;;

기동력 장화 안갈땐 가두 좋아여

여눈에 기동력 장화면;; 아무리 탈리야라도 딜로스가 나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별점 낮게부여한거에 의아해 하는분들 많을겁니다.

하지만 전 이거 제드 나올때 아니면 가지 않아여

2.5초 무적은 정말 좋습니다만

즉, 그말은 사용자도 움직일 수 없으니 딜로스;;

심지어 Q파편 날라가다가 존야 누르면 파편다 증발해버려요;;

버근지 의도적인 패치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전 좋게 보지않는 템

다른 메이지들한테는 좋아여.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몇번 존야를 가봤는데 존야로 궁이니시후 살아남기 좋더군요.

q버그 픽스해주면 정말 좋은 템일텐데;;

 

 

막템으로는 탱템 뽑아주셔도 좋습니다.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얘 나오면 그냥 닷지하세여
전 탈리야로 미드,탑을 가는데
미드던 탑이던 이 눈사람 나오면 닷지합니다.
어쩔수없이 만나면;; 신속의장화 꼭 가시구 6렙후엔 다져진 땅에서 q파밍하세여
도끼 하나 맞는순간 스펠 다쓰고 도망가던 죽든 둘중하나에여
1코어라도 나온순간 탈리야는 아무것도 못하고 타워다이브 당함;;
탈리야 초반딜은 e에서 거의 나온다고해도 과언이아닌데 라그나로크(울라프궁)때문에 에어본도 안당하고 심지어 돌진기도없어서 라그나로크 키고 그냥 유체화에 정당한 영광쓰고 달려오면 호러임;;
도끼 하나 맞는 순간 스펠없으면 키보드에서 손떼세여
애니비아
6렙전 뚜벅인 다 탈리야한테 쉬워요.
탈리야가 어려운 챔프들은 탈리야가 딜링용이 아닌 궁극기를 배울때인 6렙이후입니다.
근데 이 새는 6렙이후부터 무한지속 광역+cc기까지 가지고 있는 챔프라 거리줘서 뒤에 벽치고 궁qe다맞으면 사망입니다.(소나보다 물몸이라 거의 사망 아님 빈사상태임)
얜 패시브땜에 탈리야가 6렙후에 잡았다고해도
스킬다 빠진 탈리야가 알 체력을 뺄수 없으니 그냥ㅌㅌ하고 로밍이나 다닙시다.
제드
스킬 구성상 탈리야가 절대적으로 불리함;;
그렇다고 울라프급은 아님
제드 표창 플로 피하면 잡을수도있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우렐리온 솔
진짜 트페보다 쉬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6렙찍어도 이김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천둥군주,죽음 불꽃든 아우솔일 경우에 한해서 해당됩니다.
폭풍전사 들고오면 손싸움입니다.
폭풍전사 먼저 터지는순간 w맞추기 어려워져요
폭풍전사 들고오면 절대 q맞아주면 안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텔 안들어도 기동력에 궁이면 로밍도 따라 갈수있고
딜량 자체가 차이납니다.
얘도 궁이 딜링용이 아니라서 굉장히 쉬워요.
오리아나
뚜벅이 메이지는 6렙이후에도 빅토르 신드라 제외하고는 다쉬워요.

챔프 난이도에 따라 나눠볼게요.

난이도는 전부 6렙이후 기준이구요

6렙이전엔 다 쉽거나 중간입니다.

 

HELL

Olaf(올라프)얘 나오면 그냥 닷지하세여
전 탈리야로 미드,탑을 가는데
미드던 탑이던 이 눈사람 나오면 닷지합니다.
어쩔수없이 만나면;; 신속의장화 꼭 가시구 6렙후엔 다져진 땅에서 q파밍하세여
도끼 하나 맞는순간 스펠 다쓰고 도망가던 죽든 둘중하나에여
1코어라도 나온순간 탈리야는 아무것도 못하고 타워다이브 당함;;
탈리야 초반딜은 e에서 거의 나온다고해도 과언이아닌데 라그나로크(울라프궁)때문에 에어본도 안당하고 심지어 돌진기도없어서 라그나로크 키고 그냥 유체화에 정당한 영광쓰고 달려오면 호러임;;
도끼 하나 맞는 순간 스펠없으면 키보드에서 손떼세여

탈리야로 울라프 이기면 그 울라프 진짜 브5까지 떨어져야 합니다.

전에 랭겜돌리다가 올라프 장인분이랑 한번 만난적이 있었는데 이분이 탈리야 스킬을 다아는지 6렙때 도끼맞자마자 궁키고 유체화 쓰고 쫓아오더군요.

이후 아무것도 못하고 죽었습니다ㄷㄷ.

무슨 이딴 챔프가;;

 

VERY HARD

Zed(제드)

그나마 울라프보단 덜한챔프

W만 맞아주면 할만한데 그림자가 순간이동에

궁에도 순간이동이 있어서 예측해서 맞추기 어렵습니다.

스킬 구성이 좀 불리해서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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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via(애니비아)

6렙전 뚜벅인 다 탈리야한테 쉬워요.
탈리야가 어려운 챔프들은 탈리야가 딜링용이 아닌 궁극기를 배울때인 6렙이후입니다.
근데 이 새는 6렙이후부터 무한지속 광역+cc기까지 가지고 있는 챔프라 거리줘서 뒤에 벽치고 궁qe다맞으면 사망입니다.(소나보다 물몸이라 거의 사망 아님 빈사상태임)
얜 패시브땜에 탈리야가 6렙후에 잡았다고해도
스킬다 빠진 탈리야가 알 체력을 뺄수 없으니 그냥ㅌㅌ하고 로밍이나 다닙시다.

다행이 로밍은 탈리야가 훨씬 좋아여.

 

hard

Fizz(피즈)

거리안주면 따일 일 없는데

6렙찍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q미니언에 타고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궁날리는거 조심하셔야해요.

탈진,배리어 드셔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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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ndra(신드라)

신드라 6렙전엔 할만해요.

근데;;6렙찍고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이거맞으면 물몸인 탈리야는 녹아버려서

6렙이후엔 절대 스턴맞아서도 안되구 딜교를 걸어서도 안돼요.

6렙전에 1~2킬먹어도 지는게 신드라 빅토르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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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ktor(빅토르)

궁 리워크되구 다시 급부상한 빅토르입니다.\

그래도 뚜벅이라 6렙전엔 쉽습니다.

6렙이후엔 Gravity Field(중력장)중력장에서 스턴걸리는 순간 Chaos Storm(혼돈의 폭풍)궁에 녹아버려요;;

너무사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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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Blanc(르블랑)

6렙전엔 할만한데

6렙후엔 전세가 역전당함 못커도 아픈애라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어비셜 필수고(그래도 라일라이는 1코어)

6렙후부턴 무조건 라인밀어놓고 로밍만 다니는게 좋아여

6렙이후에Mimic(모방)( W)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진입해서 딸피 만들어 놓고 빼는거 정말 무서움;;

절대 쉬운 챔프가 아니예요 

 

??:상대해봣는데 개쉽던데? 닥베드

탈리야에 이해도가 낮은 르블랑만 만나봐서 쉬워보이는거지

상대가 탈리야에대해 어느정도 이해도가있으면

누가 e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깔았는데 Distortion(왜곡)쓰고 맞아주러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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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zir(아지르)

비둘기 밥주면 한타때 전원이 고통 받습니다.

6렙전엔 막싸워도 괜찮은데 이후론 갱호응도 좋아서 라인만 대충 밀어놓고 로밍 다니는게 좋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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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ssadin(카사딘)

6렙전엔 정말 쉬운데 6렙이후부터 굉장히 어려워 집니다.

얘가 선궁쓰고 들어오면 모를까

Null Sphere(무의 구체)q짤짤이만 날려도 카사딘이 이득이라 얘도 라인밀어놓고 로밍이 가장좋아여

카사딘이 Null Sphere(무의 구체)q만 쓴다고 절대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로 딜교시도 해보면안됨;;

 

Seismic Shove(지각변동)w를Riftwalk(균열 이동)궁으로 피하는 순간 집갈수도 있고

상황이 좋지않으면 솔킬까지나옴

 

 

근데 얘도 로밍 만만치않아서;;

안보여서 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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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na(다이애나)Akali(아칼리)

탈리야가 돌진기챔에 약한 챔픈데 이 두명은 2번이상 돌진 할 수 있어서 Seismic Shove(지각변동)w로 밀어도 다시 들어옵니다.

 

MEDIUM

Gangplank(갱플랭크)

탑에서 만나면 좀 어려울 수도 있는데 미드는 라인이 짧기에 나쁘지 않아여

술통만 조심하시구 6렙때 로밍갔는데 갱플궁에 트리플킬 나오지 않게 조심하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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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ven(리븐)

거리 유지하면 쉽습니다.

6렙 타이밍만 조심하면 돼요.

얘도 탑에선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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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sandra(리산드라)

Lulu(룰루)

Lux(럭스)

Morgana(모르가나)

Varus(바루스)

Swain(스웨인)

Ahri(아리)

Ekko(에코)

Orianna(오리아나)

Annie(애니)

Katarina(카타리나)

어차피 못따니 솔킬은 포기하세여.

반속느린 카타면 w맞아서 딸 수 있는데, 어느정도만 돼도

Shunpo(순보)순보로 다피하고

6렙이후에 w잘못 뺏다간 솔킬까지 따일수있어요.

근데 얘는 라인전 챔프가아니라서 그냥 라인 밀어놓고 로밍못다니게하면서 탈리야는 로밍 가면 돼요.

라인 밀어놓으면 라인클리어가 밀리는 카타가 로밍 가기 힘들어집니다.

Corki(코르키)

Jayce(제이스)

Ezreal(이즈리얼)

Malzahar(말자하)

Ryze(라이즈)

Vladimir(블라디미르)

Yasuo(야스오)

Xerath(제라스)

Cassiopeia(카시오페아)

Talon(탈론)

Ezreal(이즈리얼)

Brand(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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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폭풍전사의 포효

폭풍전사 든 아우렐리온 솔은 쉽지않습니다.

3렙때 딜교 걸때

무조건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ew 빨리 써야하고 맞춰야함

Starsurge(은하 해일)q이거 먼저 맞는 순간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2~3대 맞고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로 도망가거나 계속 쌈을 걸텐데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 땜에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ew맞추기가 더어려워져요.

먼저 못치면 죽거나 체력손해 엄청봅니다.

6렙때도 먼저 못치면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궁으로 킬까지 나와요.

조심해야함 

솔상대로 자신 없으면 로밍만 다닙시다.

근데 얘도 로밍이 좋음;;Comet of Legend(혜성전설)

 

나머지 상대법은 차근 차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ASY

 Orianna(오리아나)

거리 넓히면 오히려 불리해져요

이지로 넣은 이유는 붙어서 싸우면 8:2로 유리해서 그럽니다.

라이즈도 오리아나가 카운터지만 붙어서 싸우면 이기는것처럼

탈리야도 마찬가지

대신 탈리야는 사거리도 라이즈보다 길고

초반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ew 딜이 높기에 초반부터 딜교자체가 성립이 안되죠.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견제만 조심하면 절대 솔킬 안나옴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갱 호응 조심하구요.

---------------------------------------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천둥군주의 호령죽음불꽃 손길

그냥 맞으면서 싸워도 이깁니다.

단,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ew는 꼭맞춰야해요.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ew 못맞추면 모든 챔프가 다어려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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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ki(코르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Heimerdinger(하이머딩거)

Kayle(케일)

Zilean(질리언)

Jhin(진)

Karthus(카서스)

Pantheon(판테온)

 

 

 

 

라인 / 정글 운영법

 6레벨 이후엔 항상 라인을 밀어두고 로밍 가는걸 습관화 해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보통 3~5렙부터 로밍을 다니기 시작하는데 자세한건 밑에 영상 참고하세요.

 

 

중반 운영법

 

10분전까지 필수로 기동력이 나와야 로밍다니기 수월해지구요.(궁쿨이 1렙 160초로 긴편이라 라인전이 끝날때까지 많아야 2~3번씁니다.

걸어서 로밍 다니세여.

벽주변에서만 뛰어다녀도 기동력+패시브로 이속이 520이상이 돼요.

바텀 탑 중간중간에 Q한번쓰셔서 다져진 땅만들어놓으면 다음에 갈땐 더빠른 속도로 가실 수 있구요.

(전 쿨감을 애용하는편이아니라서 쿨감0퍼로 다져진땅 지속시간이140초입니다.)

 

후반 운영법

  이때부턴 거의 눈치쌈이라;;

우리팀이 먼저 쌈을 걸어야하는 조합이라면 탈리야가 가장 안정적으로 이니시를 걸 수 있는 챔프이므로

궁으로 먼저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나 상대가 수비적인 조합일수록 탈리야 궁이니시가 더 기적으로 작용하죠.

궁으로 퇴로를 막아주면 상대는 딜러가 카이팅 하면서 상대공격을 회피하거나 서포팅챔피언들이 딜러를 방어해야하는데

퇴로가 막히면 카이팅이 불가능해지니 진퇴양난꼴이 되죠.

 


궁 이니시 할때 주의점

내가 존야가 없다 할때는 꼭 궁을 타긴 타되 중간에 내려주세여 꼭!

안타도 상관이 없긴한데.

안타면 합류가 늦어져 자리 잡기가 힘들어지니까요.

타고 중간에 꼭 내려주세여.

상대 진영에서 내려서 딜러 혼자 다짜르겠다!

거의 불가능해서 물몸인 탈리야가 들어가는 순간 순삭당해 4:5팀파이트를 만들어버립니다...

꼭 주의하세여.

 조합이 그게 아니라면 탈리야가 원딜과 같은 선에서서 탱커를 녹이거나

일정 범위 안으로 들어온 상대딜러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EW로 잡아주는게 가장 좋겠네여.

 

 

 

 

 

 


마치며

현재 탈리야 인식은 출시직후보다는 많이 나아진편이다만

아직 하위티어 구간에선 야스오 제자라고 탈필패(일명 탈리야 필 패)불리울 정도로 인식이 나쁩니다.

탈리야 하는 유저분들이 많이 늘어나서

현재 인식보다 더 나아지길 기대해보면서 작성해봤습니다.

긴 글 읽느라 수고하셨고 건승하시길!

 

Marie Digby


Nelly Furtado

fore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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