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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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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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워크된 라이즈 공략~~!~!~!~!~!~!~!~!

- 집컴(2016-07-15, 조회수: 4589)

리워크된 라이즈는 매우 좋습니다.

다만 아직 연구 중인 챔피언이니 여러분의 생각과 다를 수 있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2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9.908%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4,350 IP

빨광


리워크된 라이즈는 후반에도 엄청난 딜을 자랑합니다. 그걸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마관갑니다.


노랑


라이즈는 18렙 체력이 다른 딜러에 비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다른 딜러들에 비해 탱키합니다. 그걸 십분 살리기 위해 18렙 체력가줍니다.


파랑


리워크 된 라이즈는 쿨감이 매우 매우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고로 18렙쿨감을 맞춰 줍시다. 다른 룬을 쓰면 쿨감을 맞추기 위해 템이 제한되므로 무조건 이렇게 갑니다.


정수


라이즈는 거리유지하면서 스킬을 날리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까말했듯이 쿨감이 중요해졌기 때문에 이속과 18렙 쿨감 가줍시다. 파랑에서 제가 말 한대로 하면 18렙 쿨감이 15퍼인데 남은 5퍼를 정수로 매꿔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이즈는 스킬을 한번 퍼붓고 뒤로빼던가 추노를 하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폭풍전사의 포효를 들어줍시다. 다른 건 다 별로예요.

상대 라이너가 빡세면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대신에 버티면서 라인전을 할 수 있는 요리의 대가을 들어도 됩니다.

그리고 쿨감이 매우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지능을 가줍니다.

기본적인 스펠입니다.


강하게 압박하면서 라인전을 가져가실려Flash(점멸)Ignite(점화)


상대 cc기가 많으Flash(점멸)Cleanse(정화)


Flash(점멸)대신Ghost(유체화)도 나쁘지 않습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erw순으로 마스터해줍시다. 리워크 전에는 w를 찍을 수록 속박시간이 늘어났지만 지금은 아니라 q다음에는 w말고 e를 마스터해줍시다. e레벨이 오를 수록 e표식이 붙어있는 적에게 들어가는 q뎀이 늘어납니다.

스킬 콤보

 리워크 된 라이즈는 상황에 따른 e활용이 중요해졌습니다.


기본적인 콤보는 qeqwqeq입니다.

갱호응이나 상대를 잡아 놓을려면 qwqeq입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이즈 궁이 한타때 굉장한 변수인데요. 미포궁이나 판테 궁 범위에서 벗어날 때, 도주, 추노할 때 유용합니다. 아직 궁을 잘 쓰는게 아니라 연구를 더해보고 올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라인 미실 때 미니언에 e를 쓰고 e쓴 미니언에 q로 막타치시면 다른 미니언으로 e표식이 퍼집니다. 그 다음 w로 표식 있는 미니언을 처리하면 또e표식이 퍼집니다. 그 다음 q날리면 미니언이 빠르게 정리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리워크 된 라이즈는 쿨감이 매우매우 중요해져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가기 애매해 졌습니다.

그래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버리고 쿨감 20퍼에 마나 400 주문력100을 지닌(모렐로노미콘)을 대신 가줍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은 풀스택 기준 체력 500/ 마나 400/ 주문력100/ 고유 효과는 챔피언으로부터 입은 피해의 15퍼를 마나로 돌려받고 마나소모시 20퍼를 체력으로 돌려받습니다.(스킬 당 최대 25)


(모렐로노미콘)마나400/ 주문력 100/ 쿨감 20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를 올리면 최대 마나의 20퍼센트 회복/ 체력이 35퍼센트 이하인 적에게 치유감소 효과 적용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의 고유효과로 이득을 보는 경우도 미미하고 체력이 붙어있긴 하지만 딜러는 딜을 넣는게 중요합니다. 체력은 부가적인 것입니다. 그리고 풀스텍까지 가는 시간도 걸립니다. 결정적으로 쿨감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체력을 포기하고 쿨감을 얻기 위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모렐로노미콘)를 가줍니다.


라이즈의 신발은 크게 4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가 올AD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 중에 느려짐이 많다. ex. 이즈리얼 트런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극딜이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그 외 상황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라이즈는 스킬을 퍼붓는게 중요해서 스턴이나 상태이상으로 콤보가 끊기는걸 최대한 줄이기 위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줍니다.


극딜 라이즈(상대 조합중에 나를 물 수 있는애가 없어서 편하게 딜 넣을 수 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Guardian Angel(수호 천사)(대천사의 포옹)(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극딜 라이즈(상대가 마법 저항을 안 올릴 때 혹은 탱템을가도 그리 탱키하지 않은 챔프밖에 없을 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Guardian Angel(수호 천사)(대천사의 포옹)(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or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은 탱까도 별로 탱키하지 않은 챔프밖에 없을 때 첫 템으로)

딜탱 라이즈(평상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대천사의 포옹)(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Guardian Angel(수호 천사)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궁쓰면 속박 무시해요.
이 놈 나오면 봇이나 미드로 갑시다. 아님 포탑에 밖혀있습니다. 라인 최대한 땡겨주고
레오나
퍼킹 스턴
노틸러스
한타 때 있으면 보통 나만 봐서 개짜증
온갖 스킬로 콤보 넣는거 방해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라이즈는 스킬 위주 챔이라 실명걸려도 아무 상관 없음+물몸
나서스
걍 쉴틈없이 패면 됨
트린다미어
딱히 생각나는건 없는데 고인이라 이기겠거니 해서 넣어봄

 

 

라인 / 정글 운영법

안 죽는거랑 파밍하는게 매우 매우 중요

 

초반 운영법

 2코 나오기 전까진 견제 위주로 파밍에 집중합시다. 

 

중반 운영법

 슬슬 쌔질 라인전 중이면 솔킬각 보고 라인 밀고 로밍 다닙시다.

 

후반 운영법

 안짤리면 됨

 

팀파이트시 역할

 뒤에서 자리잡고 스킬 퍼부으면 됨 팁이라고 하면 qe q(e맞은애한테 쓰지 말고 다른애)w(나나 원딜한테 달라붙는 애) q e(아까 e 맞은애)q(표식 있는 애중 아무나 그러면 표식 있는 애한테 다 폭딜이 밖힘)


아니면 들어 오는 애한테 기본 콤보 qeqwqeq를 쓰면서 하나씩 녹여 나가면서 해도 됨

궁은 미포 궁이나 판테 궁같은 피할 수 있는 상대 광역기, 도주, 추노 그리고 딜러진 위치 변경이 필요할 때

챔피언별 대응법

 걍 Olaf(올라프)이 놈만 빼면 딱히 힘들다고 느껴지는 라인전은 없음 다만 미드를 갔을 시 Xerath(제라스)같이 멀리서 딜 넣는 챔프 만나면 힘듬

 

마치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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