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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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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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워크되어버린 라이즈 앞서 읽어보면 좋은 공략. [궁에대한 추가공략]

- 국민의lol(2016-07-17, 조회수: 4502)

요번패치때 라이즈가 리워크됐습니다. 리워크전 라이즈에 너무 적응되어버린 나머지 라이즈를 놓아야하나 싶을정도로
적응을 못했었지만. 쥐푸라기라도 잡는심정으로 라이즈를 죽어라 했습니다. 그래서 나온 제 의견을 정리해본,또한
라이즈를 처음 접하시는분들을위한 공략.
지금 시작합니다.

[목차]
1.현 라이즈의 장단점.
2.라이즈에 관한 팁
3.마무리


1.현 라이즈의 장단점.
[단점]
현제 라이즈는 이전라이즈와 달리 초반 라인전(첫귀환 전)이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딜도 예전만큼 나오지 않을뿐더러 e가 주력스킬이 돼버리고,w쿨이 초반에 길어져버렸기때문에 예전처럼
3렙 킬각을 잡기는 어려워졌습니다. 또한 6렙을 찍었다한들 궁이 1레벨땐 타는용도로는 거의 쓸모가없어요.
[라이즈 1렙 궁활용법에 대해선 뒤에서 적겠습니다.]
오죽하면 제가 6렙때 궁대신 다른걸찍을까 고민하기까지해봤을까요?
진짜 쓸모없습니다. 로밍용으로도 못써요 1렙때는..시전시간기다릴바에 걸어가서 w써주는게 더 좋습니다.
한타용? 쓸일이없습니다. 그냥 1렙궁은 광역 점멸이라고 생각하세요.
문제점이라면 cc기 걸리면 끊깁니다.
또한 이전라이즈와는다르게 초중반엔 순간폭딜이아니라 지속딜로 갉아먹으면서 킬각을 잡아야합니다.
문제라면 이걸 상대가 순순히 당해줄리가 없다는거에요,
또한,미니언이 뭉쳐있을때 e를 퍼지게해서 딜교를하지않으면 사실상 딜교환은 힘듭니다.

요약하자면,
1.초반라인전이 힘들어졌다.
2.1렙 궁은 사실쌍 거의 쓸모가없다.
3.초중반엔 솔킬내기가 이전에비해 많이힘들어졌다.
4.미니언이 겹쳐있을때 e를 주변에 퍼지게하지않았을땐 딜교환이 힘들다.

[장점]
장점이라면, 이제 라이즈가 궁 2렙을 찍을 무렵이면 여기저기서 이제 슬슬 소규모한타가 일어날겁니다.
그때 정글러 혹은 다른 라이너들하고 호흡만 잘맞는다면 궁으로 역전각이 나올수있습니다.
혹은 한타후 적이 도망갈때 적이 갈만한 예상 경로를 차단하거나 쫒아갈수있죠.
그리고 이전에 비해서 라인클리어력은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이전라이즈는 6렙이전엔 라인클리어가 좀 힘들었죠 또한 후반으로 가면 이전과 별 차이없이 원딜,서폿등 물몸들은 순식간에 정리할수있습니다.(다만,이전에비해 힘든면이있습니다.) 확실히 괜찮아요.
그리고 이젠 q를 제외한 스킬을 두번쓰고 q를 썻을경우 이속증가와 쉴드를 얻을수있습니다.
이부분이 중요한데요, 이걸 최대한 활용해야 킬각을잡고 추노를 할수있습니다.
실제로도 제가 이걸응용해서 솔킬을따고 살았거나,적에게 죽을위험에서 벗어난적도많습니다.

요약하자면,
1.궁2렙후에는 상당히 쓸모가 많다.
2.라인클리어력은 이전에비해 많이 좋아졌다.
3.후반으로가면 이전라이즈와 별 차이없이 순식간에 제거할수있다.
4.q를 제외한 스킬을 두번사용하고 q를 사용했을때 얻는 쉴드는 엄청난 변수를 만들어낼수있다.

여기까지,
이제 이부분은 차근차근 정리해나가도록하겠습니다.

다음부분부터는 라이즈 공략에 관한 글입니다.
초보자들의 이해를 돕기위해서 쉽게 길게 풀어서 가겠습니다.
(읽기 조금 힘드실수도 있습니다. 제글은 정리가 잘 안돼있거든요.)





[수정기록] 여기다 정리하겠습니다.
2016-07-15 라이즈 공략 작성
2016-07-17 라이즈 궁에대한 추가공략 작성
(라이즈 궁에대한 추가공략은 뒷부분에있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9.94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063 IP
이건 제가 현제 쓰고있는 룬입니다.
하지만, 룬은 사실 취향입니다. 이게 편할수도있고, 다른게 편할수도있죠.
원래 문양에는 쿨감이아니라 주문력이나 마저를 넣었는데.
라이즈가 쿨이 중요해진만큼 쿨감룬을 넣도록합시다.
하지만,다른템으로 쿨감을 대체할거다! 하시는분은 주문력이나 마저룬을 박아놓으셔도 무관합니다.

왕룬엔 이속룬or주문력인데요, 전 로밍으로 승부를보는편이라 이속룬을 애용합니다.
굳이 로밍용으로뿐만아니라 추노에도 의외로 쓸만합니다. 이것때문에 살아나간적이 꽤나 많거든요.
하지만 초반이 너무 힘들고 딜교환이 안됀다 싶으신분들은 주문력을 넣으셔도 무관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에서
양날의 검약점 노출 이 두개를 볼수있겠는데요.
초반원거리 견제를원한다면 양날의 검를찍어주시구요.
팀원위주로 원하시는분은 약점 노출를 찍어주세요. 참고로 전 양날의 검를 사용합니다.

또한 책략에서 재빠른 발놀림도살자이 두개가 갈리는데요.
왕룬에서 주문력을 박으셨거나 로밍위주로 하신다면 재빠른 발놀림를 찍어주시구요,
왕룬에 이속룬을 박아서 딱히 상관없다거나,미니언을 좀 챙기기 버거우신분들은 도살자찍어주세요.
저는 도살자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정밀함지능중에서 쿨감이 중요하다 싶으시면지능를 찍어주시거나 마관이 좀 부족하다싶으신분은정밀함
찍어주세요.
전 이 두개는 상황을봐서 사용하는편입니다.
텔이 너프먹고,라이즈 궁이 광역 텔이 돼버리면서 이젠 점화를 들어도 꽤 좋습니다. 솔킬각잡기도 쉽구요.
하지만 여전히 텔은 쓸만합니다. 그래도 저는 텔 너프먹고나서 점화만듭니다. 상황에따라서 바꾸는경우도있구요.
cc기가 많거나 위협적일경우Cleanse(정화)
라인전상대가 순간적인 폭딜이거나 위협적으로 들이대는챔피언일경우Exhaust(탈진)
부가설명으로 Exhaust(탈진)은 의외로 상대가 갱을왔을때 역전을 만들어내기 좋습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아직 롤인벤 스킬이 업데이트 되지 않은 관계로 여기서 설명하겠습니다.

(스킬아이콘도 그대로이기에 그냥 그러려니하고 봐주세요 업데이트되는대로 바꾸겠습니다.)

1렙Spell Flux(주문 흐름)2렙Rune Prison(룬 감옥)3렙Overload(과부하)4렙Overload(과부하)5렙Overload(과부하)6렙

7렙Spell Flux(주문 흐름)8렙Overload(과부하)9렙Overload(과부하)10렙Spell Flux(주문 흐름)11렙 12렙Overload(과부하)13렙Spell Flux(주문 흐름)14렙Spell Flux(주문 흐름)[15,16,17,18Rune Prison(룬 감옥)]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충전형물약,사파이어수정으로갑니다. 왜 충전형물약으로가는가?
부패물약을 뽑기위해서이기도하지만,초중반으로갈수록 효율적입니다.
또한 부패물약이 딜교환에 굉장히 좋습니다 예상외로 딜이 잘박혀요.
그리고 상대중에 1명이라도 ap메이지가있다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은 꼭가주세요. 라이즈가 기본성장마저가 없어지면서
마저템을 가지않으면 ap메이지한테 사르르녹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은 왜 가는가? 라이즈 패시브중에 보면 주문력 100당 추가마나 5%입니다. 작은수치지만, 라이즈스킬엔
마나에 비례한 추가데미지가있습니다. 그걸 극대화하기위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가는겁니다.
하지만 이건 저만의 템트리입니다. 저도 최근에 다시 라이즈에대한 템트리를 만들고있습니다.
만들고 몇번의 테스트를거치고나서 인벤공략글을 수정하면서 업데이트하도록하겠습니다.
아마 제가 테스트해볼건
(마법공학 GLP-800)이거나 약간 약빤생각이지만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도 한번 테스트해보고싶네요(개인적으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는 즐겜해보고싶어서..)

+추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대신에(모렐로노미콘)를 가도 좋습니다. 상대에 블라디,문도같은 힐량때문에 조지기가 힘들다,마나관리가힘들다 싶으신분은 가도됩니다.

하지만 지금 제 템트리에 룬대로 간다면 (모렐로노미콘)의 쿨타임은 버리는거랑 같습니다.이점은 유의해주세요.

라이즈 궁에 대한 추가공략(1)
이전에 말했던적이있었죠.
궁 시전중에 cc기가 걸렸을경우엔 궁시전이 취소된다고 했었습니다.
이와 함께 잘 맞는템이 하나가있는데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입니다. 일시적으로 무적상태로 만들어주는데요,존야를 사용해도 라이즈궁을 탈수가있습니다.
존야 지속시간과 궁 시전시간이 비슷하기때문에, 위험하다싶으면 궁을쓰고 존야를 쓴다음 탈출하는플레이가 가능한거죠. 근데 존야는 사실 라이즈가 항상 가기에는 그닥 좋은템은 아닙니다. 방어력과 주문력도 어중간하고
여기에 붙어있는 쿨감조차도 다른템과 룬으로 이미 보충을 해놓은상황에서 존야는 사실 좋은템은 아니죠.
차라리 방템을 올릴거면 존야가아니라 얼심을 가는게 훨씬 좋습니다. 쿨감,마나,방어력뿐만아니라 상대ad라이너들의 공속마저 낮춰주는템입니다. 그니까, 한마디로표현하자면.
궁을 생존기로쓰고싶다면 존야를가세요,그 외의 쓸모는없습니다.

조금더 존야에대한 부가적인설명을해볼까요, 존야는 Morgana(모르가나)Kennen(케넨)Fiddlesticks(피들스틱)Swain(스웨인)같은 ap메이지들과 조합이잘맞아요.
하지만 라이즈는? 갈이유가없어요 존야로 살수있는경우도 거의없습니다. 라이즈가 존야를위 챔피언들처럼 사용할수있는 연계기가있나요? 없습니다. 차라리 존야를 시전하는 그시간동안 한번이라도 더 적들한테 스킬을 더 퍼부어주는게 라이즙니다. 그니까 결론은, 가지마세요 차라리 다른걸가세요.
Vladimir(블라디미르)Zed(제드)같은 위협적인 궁은 대천사의 포옹으로막으세요. 존야는 라이즈한테 비효율적이란걸 강조했습니다.
그래도 가시겠다는분은 가셔도되요, 그이후 딜로스는 책임못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라이즈 리워크 이전에도 힘들었는데..리워크되고나니 그냥 원콤나더라구요.
만나면 닷지합시다.
말자하
순간적으로 라이즈의 스킬을 씹어버립니다. 그와 동시에 궁의 cc기때문에 이길수가없습니다.
닥 필밴이거나 만나면 닷지해야합니다.
이렐리아
이렐은 좀..많이..매우..힘듭니다. 순간적인 돌진기에 스턴에 고정딜까지..어우..너무쌔요
그냥 만나면 못하길 빌거나 닷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실라이즈는 극탱,위 카운터 목록말고도 여러 카운터를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솔직히
다 여전히 잡기 쉽습니다.
[챔피언 상대법]
이부분은 차근차근 추가하겠습니다.
제가 리워크후 라이즈에대한 경험과 실력이 부족하고 많은챔피언을 여러번 상대하는데에는 많은시간이 걸리기때문에..
조금 오래걸릴듯합니다.[2016-07-16]

2.라이즈에 관한 팁
아까전에 앞서 말했던 라이즈 1렙 궁 활용에대해 먼서 말하도록하겠습니다.
라이즈 1렙궁 그 짧은사거리가지고 어떻게 활용하나?
나중에 시간을들여 사진,동영상으로 추가하겠지만. 먼저 글로 설명하도록하죠.
1.상대의 퇴로를 막는용도로 사용가능하다.
-순간적으로 상대는 라이즈 궁을보고 당황하거나 다른퇴로를 찾게되죠.
이때 라이즈는 자신의 궁을 타면 안됍니다. 궁으로 퇴로만 막는거에요. 그냥 쫒아가세요 퇴로를 차단했다면.
근데 라이즈 궁에대해 잘 모르는사람은 무시하고 지나가더라구요(...)
이부분은 아무래도 심리전이 크게 작용하는지라 잘못하면 그냥 궁을 날려버릴수도있습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보면되죠.
2.순간다이브,탈출용도로 사용가능하다.
예를 들어볼까요.
레드팀진영 미드 1차 옆에 새둥지에 궁을써서 순간다이브를 할수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팀과 호흡만 제대로 맞는다면 1렙궁으로도 충분히 이득을 챙길수있습니다.
탈출용도로는 어떻게사용할까요?
다만 조건이 필요합니다.
1.상대가 cc기가 없거나 쿨이여야한다.
2.시전시간내에 라이즈가 상대의 딜을 버텨야한다.
3.상대의 백업이 오기전에 사용해야한다.
라는 X같은 조건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혼자사용하는건 병X짓이라는거에요.
다만, 내가죽고 아군을살릴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1번 조건은 항상 염두해두고 사용해야합니다.
영웅처럼 아군을 살릴수있지만 cc기 걸리면 걍 ㅈ되는거에요. 만약 아군이 죽으면 게임이 끝난다면.
자신의 모든걸 바쳐서라도 궁을사용해서 아군을 도망치게합시다.
라이즈가 죽더라도 궁이 일단 발현이되면 아군은 라이즈 궁을 탈수있어요.

 3.마무리

제 어중간한 설명으로 여기까지 와주신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꾸준이 업데이트를 할것이며,챔피언 상대법도 작성하겠습니다(언젠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첫귀환 전까지는 사리면서 파밍만하다가 갱호응만하도록합시다.

 

중반 운영법

 이때부턴 궁2렙 기준으로,소규모 한타참여하면서 궁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이득챙깁시다.

 

후반 운영법

 딱히 할말없네요. 나대는 딜러 조지세요 그냥.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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