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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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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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미 드 벨 코 즈

- 효린(2016-08-13, 조회수: 3216)

벨코즈는 강력한 스킬 데미지와 고정 데미지를 입히는 패시브를 앞세워 딜을 넣는 미드 AP챔피언입니다. 시즌6에 급부상한 원거리 딜러들을 순식간에 제압할 수 있는 딜을 가진 챔피언으로써, 미드에서 입지를 단단히 세울 수 있다고 봅니다. 많은 분들이 미드 벨코즈로 티어상승을 노려보시면 좋겠습니다.

 

피드백댓글 환영합니다. 배드 넣으실땐 이유 적어주시고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벨코즈 스킨은 개인적으로 전투기계 벨코즈가 제일..

 

 

 

 

 

중간중간에 서폿으로 굴린게 좀 있네요

 

본 공략은 미드벨코즈 공략입니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2.88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마법 저항력
    +1.34
  • 주문력
    +4.95
총 가격 : 2,766 IP

 

 룬은 시즌5 그대로 갑니다.

 

 

Mark

 

빨강룬에는 마법관통력과의 시너지가 큰 벨코즈의 특성을 고려하여 마법관통력 룬을 박아넣습니다.

라인전에 평타견제를 한다고 쌍관룬을 넣으면 후반에 마관룬세팅이랑 딜차이가 조금 나는것 같습니다.

 

Seal

노랑룬에는 성장체력, 방어룬을 씁니다. 상대가 LeBlanc(르블랑)Viktor(빅토르)Vladimir(블라디미르)Orianna(오리아나)Xerath(제라스)등의 강력한 AP메이지/암살자일경우 마방룬을 넣거나 성장체력룬을 넣습니다.

 

Glyph

 

파랑룬에는 마법 저항력 룬, 쿨감룬을 씁니다. 노랑룬과 마찬가지로 상대가 AP챔피언일경우 쿨감룬대신 마법 저항력 룬을 씁니다.

 

Quintessence

왕룬에는 고정주문력/마법관통력/이동속도 중 택하여 넣습니다. 상대가 스킬샷 회피가 중요한 Xerath(제라스)등의 챔피언이나 거리유지를 해야하는 챔피언일 경우 이동속도 룬도 고려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한타때나 갱 상황에 더 유리한 이동속도 룬을 끼는 편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죽음불꽃 손길과 마법관통력을 얻을 수 있는 18/12/0 특성이나 천둥군주의 호령과 쿨타임 감소 제한을 늘려주는 12/18/0 특성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마술: 스킬 데미지가 강력한 벨코즈로써 버릴 필요가 없는 특성입니다.

 

포식: 벨코즈는 암살자 챔피언이 아니므로 양날의 검은 찍지 않습니다. 미니언 처치시 체력/마나를 주는 포식에 포인트를 투자하여 라인 유지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양날의 검과 포식에 대해 많은 의견이 있는데, 두 특성은 취향 차이로써 안전한 라인전을 가져가는 성향이시라면 포식을, 공격적으로 라인전을 가져가실 예정이라면 양날의 검을 찍어주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압제자: 벨코즈의 스킬 중 W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상대에게 둔화/넉백 CC를 가합니다. 벨코즈와의 시너지가 매우 큰 특성이라고 생각됩니다.


 

죽음불꽃 손길: AD 크리티컬챔피언에 전쟁광의 환희란 특성이 있다면 벨코즈에겐 죽음불꽃 손길특성이 있습니다. 천둥군주 특성이 너프를 먹지 않는 한 찍을 일은 없을 것 같지만, 스킬에 추가데미지를 부여하는 특성으로써 압제자특성과 합쳐져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처형인: 처형자 특성이 오펜에서 유틸특성으로 이동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버리긴 아까운 꿀특성입니다. 그리고 벨코즈가 특성에서 천둥군주를 가져감으로써 이 특성또한 찍게됩니다.

 

위험한 게임: 한타때 적을 처치해 체력/마나를 되돌려 받아 스킬을 더 사용하거나 여러 적 챔피언과의 일기토상황에서 한명을 죽일시 받는 체력으로 역관광을 노릴수 있는 특성입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유틸리티 6티어 특성으로써 3타마다 추가 광역 데미지를 입히는 특성입니다. 주로 EWQ 혹은 QEW등의 스킬콤보로 딜교환을 시작하거나 한타때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스킬로 여러 틱동안 공격하는 벨코즈 특성상 천둥군주와 잘 맞는 편입니다.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필수, 이동기 없는 벨코즈에게 탈출기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한번의 합류가 게임을 승리로 이끕니다.

 ...라지만 최근 여러번의 텔레포트 너프도 있고 굳이 텔레포트를 들어야 하나 싶을정도로 활용도가 낮습니다.


Heal(회복): 벨코즈로 무난하게 가져갈 수 있는 상대면 듭니다

 

barrier(방어막):LeBlanc(르블랑)Malzahar(말자하)Ziggs(직스)얘네같은 AP챔피언 나오면 듭니다.

 

Exhaust(탈진): Riven(리븐)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Fizz(피즈)Hecarim(헤카림) 들어줍시다. 특히 제드나 탈론같은 암살자나 카타리나같은 스킬 하나가 강력한 데미지를 입히는 경우엔 탈진을 걸어 딜을 낮춰줍시다.

 

Ignite(점화): Vladimir(블라디미르)Volibear(볼리베어)Swain(스웨인)Dr. Mundo(문도 박사)나왔을때 점화 없으면 듭니다만.. 벨코즈 특성상 긴 사거리에서 포킹하는 챔피언이고, 점화 걸 거리까지 따라간다는 것 자체가 위험한 행동이기 때문에 점화는 포기할 수밖에 없는 스펠입니다.

 

Ghost(유체화): 꿀특성이래요

 

Cleanse(정화):Rammus(람머스)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Sejuani(세주아니)Sona(소나)같은 하드cc기를 포함한 챔피언들이 나오면 듭니다.

 

 

Smite(강타): 정글벨코즈 gogo

 

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 닷지유도용  총명의 경우 칼바람에선 초반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스펠입니다. Mark(표식)대신 총명을 들어 초반 부족한 마나를 채워 초반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삭제됨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즌6에도 큰 변경이 없을 경우 RWQE순으로 마스터합니다. W선마시 얻는 라인클리어/견제력 등의 이점이 Q선마의 이점보다 더욱 큽니다.

스킬 콤보

주로 쓰는 콤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스킬 활용 팁

 

벨코즈의 스킬들은 모두 다른 미드 챔피언들에 비해 마나코스트가 적은 편입니다. 적당한 마나관리와 스킬 난사를 통해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합시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25/1.5/1.75/2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스킬 설명 툴팁에 오류가 있습니다. 벨코즈의 Qㅅ스킬 사정거리는 1050이 아닌 1100입니다.)

 

벨코즈의 Q스킬은 최대사거리 혹은 지정한 사거리에서 90'로 두 개 갈라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위 그림처럼 Q스킬의 사거리를 더 확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Q스킬을 정직하게 쏴도 맞는 거리에 있어도 빗면으로 쏘아 꺾어 맞추는 것이 상대방이 더 예측하기 힘들게 만듭니다. 이는 미드 벨코즈나 서폿 벨코즈 둘 다 중요한 테크닉이니 익혀 놓는것이 좋습니다.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3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1050.0

 

 

벨코즈의 라인 푸쉬력의 핵심입니다. 최대 두 번까지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인 스킬인데, 마나 소모량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초반에 WW를 날려 빠르게 라인을 밀 수 있습니다. 

 1레벨에 W-W를 사용하면 원거리 미니언이 평타 한두방, 근거리 미니언이 평타 세방 정도에 정리됩니다.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벨코즈의 모든 콤보의 시작점이며, 맞추지 못할 시 상대방에게 역공의 기회를 주기에 반드시 맞춰야 하는 스킬입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쏘고 다시 누르면 투사체가 있는 지점에서 90'로 꺾입니다. 라인전에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맞춘 후 슬로우를 이용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맞추고, Void Rift(공허 균열)를 깔아서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로 고정데미지를 입히면 딜교에서 우세를 점할 수 있습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먼저 맞추고 빠르게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스킬을 연계해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패시브를 터뜨려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500/700/900 (+0.6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집니다. 매 0.5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보통 6레벨 전까지 Void Rift(공허 균열)(공허 균열)스킬이나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플라즈마 분열)스킬로 딜교를 계속 하다보면 상대 라이너의 체력이 500~600정도 남게 되는데요, 바로 벨코즈에게 킬각이 잡히게 되어 쉽게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생물 분해 광선)스킬의 데미지가 1레벨 기준 500(+0.6ap)인데, 다른 스킬을 맞춘 후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스킬을 사용하시면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패시브)가 두번 터져 마법데미지와 고정데미지를 한번에 입힐 수 있습니다. 상대 라이너의 하드cc기나 회피기를 생각하시면서 킬을 따내시면 되겠습니다.

 

한타 전 대치구도때는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 생물 분해 광선 )스킬을 아끼는 편이지만, 주요 딜러의 체력이 700~900인 상태라면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통해 딜러를 이탈시킨 후 5:N 한타를 열어 승리로 이끄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보통 위 템트리대로 가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 프리시즌 패치에 시작 아이템 선택지가 많아졌습니다.

 

 

 

(부패 물약)(부패의 물약): 시작 아이템으로 새로 생긴 부패의 물약인데 벨코즈와의 시너지가 매우 큽니다. 견제하실때 하나 빨고 하시면 스킬에 틱뎀이 추가됩니다. 도란 대신 이거 무조건 갑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 이 아이템에 대해서 많은 의견이 있었는데, 라일라이는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과의 시너지와 슬로우를 노리고 가는데 이번 5.13 패치에서 슬로우 계산식 변경 -가장 큰 슬로우지수를 주는 슬로우만 적용이 되게 (중첩이 안되게) 변경이 되어 버려, Q와의 시너지가 없어졌기 때문에 갈 필요가 없냐는 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400의 체력과 100AP는 아직 포기하기 어려운 옵션이며, W와 E에도 슬로우를 줘 리안드리의 기본 지속 효과를 두배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3~4코어로 기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가지 않습니다. Q,R 스킬과 슬로우 중첩이 되지 않을 뿐더러 딱히 좋은 아이템이 아닌거같네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 긴 사거리에서 포킹하는 성격을 가진 벨코즈에게는 딱히 맞지 않는 아이템이라고 결론을 내렸으나, 가격대비 높은 효율을 보여주므로 LeBlanc(르블랑)같은 챔피언이 상대 라이너로 나올때 구매합니다.

곧 재설계된다고 합니다. 아이템의 방향이 AP 근접 탱커에 맞는 아이템으로 잡힌 것 같으니 더이상 볼 아이템은 아닌거 같네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 스킬계수가 조금 부족한 벨코즈에게 100 (0.1AP)의 추가데미지를 부여해주는 이 아이템은 벨코즈와 시너지 효과가 좋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모렐로노미콘-리안드리 이후로 타보면 괜찮습니다

 

(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 가격대비 효율이 매우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모렐로노미콘입니다..만 이번 프리시즌 패치로 가격이 올랐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매우 좋은 아이템이므로 첫코어로 기용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상대가 계속 벨코즈를 문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상대에 Talon(탈론)Fiora(피오라)Zed(제드)등 챔피언이 있을 경우에도 구매합니다. 프리시즌 패치로 인해 가격이 매우 높아지고 주문력또한 가격에 비해 높지 않기 때문에 선택할 메리트가 줄어든 편입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 여왕의 지배): 서폿 아이템으로 주로 쓰이는데 이번 패치로 효과가 기존 쌍둥이 그림자의 효과로 바뀌었습니다. 때문에 최근 대부분의 AP 미드라이너들이 가는 아이템이 되었는데요, 1~2코어로 기용하는게 좋습니다

계속된 너프로 무조건 가야될지 모르겠네요. 가지 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최근 W 거리 버프 이후로 라인전 견제가 더 강력해진 제드입니다. 계속 표창 맞아주면 라인전이 힘들어집니다. 제드의 표창은 역무빙치면 피하기 쉽습니다.
소환사 주문으로는 탈진을 들어줍니다. 궁으로 들어오면 탈진을 걸어줍니다.
후반가면 제드의 한타 기여도가 벨코즈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스플릿을 하거나 딜러 암살을 노릴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 유의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르블랑
이번 W 너프로 상대하기 좀 쉬워졌습니다만.. 훌륭한 이동기, 버스트딜때문에 물몸인 벨코즈에게 좀 힘듭니다. 방어막 들어줍시다.
W로 들어올 때나 돌아갈 때 벨코즈의 E스킬로 띄워준 후 콤보를 넣으시면 딜교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6레벨 이후 르블랑의 스킬 투사체가 날아오는게 보일 때 바로 베리어 쓰셔야 됩니다.
야스오
스킬샷을 E스킬로 요리조리 피하고 W스킬로 상대의 스킬을 막아내며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는 챔피언입니다. R스킬이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탈진 들어줍니다.
야스오의 질풍검 스킬은 미니언에 탄 직후 매우 짧은 시간 멈추게 되는데, 질풍검 스킬을 사용한 후 야스오가 위치할 곳을 생각해 E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Q짤이 좀 성가시긴 하지만 그뿐입니다. E로 들어와 R를 사용할 경우 E로 맞대응을 할 수 있으며, 우월한 사거리로 CS조차 먹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리븐
가끔 나오는 미드리븐입니다. 돌진기가 있지만 긴 사거리를 가진 벨코즈에게 붙을 순 없습니다.
6레벨 이후 나오는 점멸을 이용한 스킬콤보를 유의하면 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영혼까지 털 수 있습니다. 라인 푸쉬력도 우월하고, 견제력도 우월합니다.
텔레포트 들고 트페 궁 따라갑니다.
점멸-골카 유의합시다

챔피언별 상대법

 

Galio(갈리오): ★★

Runic Skin(룬 피부)로 인해 마법 저항력을 올려도 주문력이 올라가는 갈리오입니다. Bulwark(방벽)로 스킬을 맞아도 어느정도 버틸 수 있으며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짤짤이가 성가신 편입니다. 하지만 벨코즈는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로 고정 데미지를 넣을 수 있을뿐더러 갈리오가 점멸을 쓰면서까지 달라붙지 않는 이상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의 사거리에까지 다가갈 일은 없습니다. 라인전에는 스킬 피하시면서 짤짤이+푸쉬 하시면 되고 한타때 Flash(점멸)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를 조심하세요

 

Gangplank(갱플랭크): ★★

선 2렙을 내주게 될 시 E-E-Q등의 술통 딜교로 체력이 많이 빠질 수 있는 상대입니다. 한타 기여도는 벨코즈가 월등한 편이니 술통을 조심하면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Nocturne(녹턴): ★★★★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로 체력관리가 좋고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방어막으로 벨코즈의 스킬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6렙 이후 Paranoia(피해망상)으로 시작되는 딜교환에 몸이 약한 벨코즈는 킬을 내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다만, 마나 관련 능력치가 좋지 않은 편이므로 이 점을 생각하시면서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Nidalee(니달리): ★★~★★★★★

Pounce(급습 / 매복 덫)의 활용도와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의 적중률에 따라 난이도가 다른 편입니다. 잘하는 니달리의 경우 Pounce(급습 / 매복 덫)을 통한 스킬 회피와 강제 딜교시작때문에 골치아픈 편입니다. 후반갈수록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의 데미지가 상승하고,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의 힐량 또한 매우 높은 편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Diana(다이애나):★★★

6레벨부터 Lunar Rush(월광 쇄도)를 통한 콤보가 매우 강력한 편입니다. 6레벨 전 견제를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스킬을 맞으면 Lunar Rush(월광 쇄도)스킬을 한번 더 사용할 수 있으니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스킬은 피하셔야 합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스킬을 아껴두셔야 하며,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스킬을 사용할 때 Moonfall(달빛 낙하)로 끊을 수 있으니 거리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Ryze(라이즈):★

스킬의 사정거리가 모두 짧은 편이며, Arcane Mastery(비전 연마)가 켜지지 않으면 잉여라고 불리우는 라이즈입니다. 우월한 사거리로 견제를 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강제귀환하는 빡빡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왕귀력은 매우 좋은 편이니 후반에는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Rune Prison(룬 감옥)로 시작하는 Arcane Mastery(비전 연마)를 이용한 스킬콤보는 벨코즈를 바로 죽일 수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Lux(럭스):★

 

대체로 쉬운 편입니다. 럭스의 한타 기여도보다 벨코즈의 한타 기여도가 훨씬 높기 때문에 파밍구도로 가도 벨코즈가 이기며, 라인전도 대체로 이기는 편입니다.

미니언 사이에 있으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를 통한 견제와 미니언 파밍의 기회를 한꺼번에 제공합니다. 미니언과 떨어져 있으면 럭스는 미니언에게 스킬을 넣을지 벨코즈에게 견제를 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스킬은 뒷무빙보단 옆무빙, 앞무빙이 피하기 쉽습니다. 만약 스킬에 맞았을 경우에는 Illumination(광채)가 터지지 않도록 평타 사거리까지 다가가지 않습니다. 럭스 챔피언 특성상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을 성공해야하기 때문에 Illumination(광채)가 터지지 않게 한다면 럭스의 마나가 더 빨리 떨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의 보호막량이 꽤 준수한 편입니다. 스킬콤보를 넣을 때 유의합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의 콤보가 상당히 강력합니다. 대신 Light Binding(빛의 속박) 투사체 속도가 매우 느린편이니 피해주시면 됩니다.

 

Lulu(룰루): ★★★★

초반 딜교시에 Glitterlance(반짝반짝 창)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평타)딜이 우수하기 때문에 초반딜교는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6레벨 이후 콤보를 넣으려고 해도 Whimsy(변덕쟁이)Help, Pix!(도와줘, 픽스!)Wild Growth(급성장)등의 우월한 도주기와 쉴드, 체력추가 스킬로 살아갑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견제 또한 꽤 강력한 편이니 주의합시다.

 

한타때도 주요 딜러에게 Wild Growth(급성장)Help, Pix!(도와줘, 픽스!)를 사용해 딜러의 생존 확률이 높아집니다. 꽤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LeBlanc(르블랑): ★★★★★

저 얘 싫어요

 

초반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의 견제가 매우 강력하고, Distortion(왜곡)로 인해 도주, 회피, 로밍과 선공권을 쥐고 있습니다. Distortion(왜곡)로 날아올 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로 끊으시면 딜교에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심하게 된다면 바로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 콤보가 들어와 킬을 헌납하게 됩니다. 밴하는 편입니다.

 

Riven(리븐): ★★

 

사거리로 농락할 수 있습니다.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돌진하는 리븐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로 쉽게 끊을 수 있습니다.

6레벨 후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으로 시작되는 스킬콤보에 유의합시다. 강력합니다.

 

Lissandra(리산드라): ★★★★

미니언 뒤에 있으면 미니언을 통해 날아오는 Ice Shard(얼음 파편)견제에 몸이 꽁꽁 얼어붙습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로 이어지는 갱호응이 매우 좋고, 벨코즈가 콤보로 넣을때도 Frozen Tomb(얼음 무덤)을 통한 무적과 피회복이 우수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Alpha Strike(일격 필살)으로 진입하는 마이가 있습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아끼셨다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로 죠지시면 됩니다.

Meditate(명상)스킬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로 끊으실 수 있고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는 명상의 피해감소를 무시하고 들어갑니다.

후반 캐리력이 상당한 편이니 초반에 밟아주셔야 합니다

 

Malzahar(말자하):★★★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가 맞추기 어려운 편이니 피해줍시다.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에 죽은 미니언은 주변 유닛에게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전염시키므로 미니언이 죽어갈땐 조금 비켜섭시다. 6레벨 이후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으로 시작하는 콤보가 매우 강력합니다.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로 예측해서 끊을 수 있습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사용할 때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로 쉽게 끊어집니다. Summon Voidling(공허충 소환) 또한 꽤 강력하므로 유의합시다.

 

Malphite(말파이트): ★★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스킬이 마나소모가 큰 편입니다. 말파이트의 마나가 없을때를 노리시면 편합니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Flash(점멸)로 피해줍시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패치로 인해 미드라인으로 더 이상 오지 않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

매우 재미없는 라인전이 될 수 있습니다

Soul Siphon(영혼 흡수)를 통해 라인 유지력이 뛰어난 편이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의 CC효과와 딜을 막습니다. 하지만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는 막지 못합니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푸쉬력이 꽤 좋은 편이지만 벨코즈도 그에 꿀리진 않습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피하면 무난히 흘려보냅니다.

 

Varus(바루스):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의 견제가 꽤 강력하고 투사체도 빨라서 피하기 까다롭습니다. E스킬 범위 내에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차징을 한다면 끊어주는게 좋습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때문에 갱호응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Veigar(베이가):★★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로 미니언을 파밍하면 주문력이 올라가는 베이가입니다..만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맞지 않고 후반에 마주칠 일 없으면 됩니다.

 

Brand(브랜드):★★★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 적중률에 따라 난이도가 바뀝니다.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로 궁이 끊기니 조심하시고 Pyroclasm(파멸의 불덩이)이 미니언에 튕겨 두번 이상 맞지 않게 조심하세요. 벨코즈와 브랜드 둘 다 뚜벅이챔이기 때문에 정글러들이 서로 많이 올 수 있어요.

Vladimir(블라디미르):★★

 Crimson Pact(핏빛 계약)로 인해 딜/탱이 모두 우수한 블라디미르입니다.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로 스킬을 씹을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Viktor(빅토르):★★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 증강한거 맞지맙시다 영혼까지 빠져나가요

레이저의 사거리가 꽤 길기때문에 견제 넣으러가다가 맞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이때 앞으로 가다가 뒤로 빠지면 피하기 쉽습니다.

Siphon Power(힘의 흡수)사거리가 닿지 않게 거리조절 하시구요.

Gravity Field(중력장(증강))Chaos Storm(혼돈의 폭풍(증강))에 벨코즈의 궁이 끊어집니다.

후반 한타기여도는 벨코즈가 월등히 좋습니다.

 

Swain(스웨인):★

 선템 모렐로가주면 정신못차려요,

Nevermove(부동진)무빙으로 피해주시고 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 딜이 상당히 강력합니다. 라이즈처럼 거리유지가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Syndra(신드라):★★★★★

Dark Sphere(어둠 구체)를 통한 견제가 매우 좋고, Force of Will(의지의 힘)의 슬로우와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의 스턴은 물몸인 벨코즈에게 엄청난 딜을 가합니다. 벨코즈가 이기기 힘든 챔피언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닷지추천

 

Ahri(아리):★★★

 essence theft(정기 흡수)로 인한 피수급이 우수한 아리입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은 돌아올때 고정데미지를 가하기 때문에 꽤 아픈편인데,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사거리 끝에 맞으면 마법데미지와 고정데미지가 한번에 들어오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벨코즈가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쓸때 못하는 아리는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직선으로 사용해서 궁을 그대로 맞아주지만 센스있는 아리는 옆으로 확 꺾습니다. 이때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의 속도가 따라가지 못합니다. 이 점 유의하셔요

 

Akali(아칼리):★

 벨코즈에게 정신도 못차려요

초반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짤 하러오면 견제 빡세게 넣어줍시다. 6렙 이후 Shadow Dance(그림자 춤)로 들어와도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로 순식간에 녹여버릴 수 있어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장막에 대비해서 핑크와드 삽시다.

Annie(애니):★★★

 

미드라인 누커인 애니입니다. 6레벨 이후 콤보가 매우 강력한 편이지만 짧은 사정거리로 인해 벨코즈에게 접근하기 힘든 편입니다. Pyromania(방화광)스택이 3 이상일 때 거리를 내주시면 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콤보를 맞고 죽을 수 있습니다. 애니가 다가오는 위치를 예상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맞추시면 좋지만.. 좀 어렵긴 합니다.

 

Anivia(애니비아):★★

 

Yasuo(야스오):★★★★★

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

Sweeping Blade(질풍검)를 통해 벨코즈의 스킬을 피합니다. Wind Wall(바람 장막)로 궁을 제외한 모든 스킬이 막히고,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로 스킬의 데미지 또한 줄일 수 있습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 3타를 맞으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통한 데미지가 들어와 벨코즈에게 치명적인 타격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밴합시다.

 

Ekko(에코):★★★

 

Orianna(오리아나):★★

 

 

Ezreal(이즈리얼):★★

  

Zed(제드):★★★★

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견제가 너무 아파요. 표창견제는 역무빙을 치면 쉽게 피할순 있습니다.

6레벨 이후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통한 콤보에 벨코즈는 터져 죽을뿐

 

Xerath(제라스):★

 

Arcanopulse(비전 파동) 차지할 때 이동속도가 감소되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스킬을 맞추기 편해집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스킬이 Shocking Orb(충격 구체)에 끊기니 미니언 뒤에서 쏴주시고,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스킬은 피해줍시다.

 

Jayce(제이스):★★★

 

Ziggs(직스):★★

 

Cho'Gath(초가스):★★

 

Karma(카르마):★★★

 

Kassadin(카사딘):★★★

 

Karthus(카서스):★★

 

Cassiopeia(카시오페아):★

 

Khazix(카직스):★

 

Katarina(카타리나):★

 

Talon(탈론):★★★★

E스킬 한번 삑사리내면 Cutthroat(목 긋기)로 진입하는 탈론입니다. Rake(갈퀴손)의 사정거리가 꽤 긴 편이고, 진입시 Shadow Assault(그림자 기습)을 통해 역공이 까다롭기도 합니다.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Cutthroat(목 긋기)로 들어올 것을 예측해서 사용합시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푸쉬력과 짤짤이로 압도할 수 있습니다. 푸쉬할떄 트페의 Flash(점멸)Pick a Card(카드 뽑기)에 당하지 않도록 양부쉬에 와드하고 트페 Destiny(운명)Teleport(순간이동)로 따라가주시거나 끊어줍시다.

 

Pantheon(판테온):★★

 

Fizz(피즈):★★★

 

Heimerdinger(하이머딩거):★★★

 

초반부터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 세 개씩 깔고 라인밀면 벨코즈는 포탑에 들어오는 미니언을 정리해주면 CS는 비슷비슷하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으로 벨코즈의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스킬이 막히므로 콤보는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맞지 않도록 하고, H-28G Evolution Turret(H-28G 진화형 포탑)가 깔리면 뒤로 빼주거나 바로 부수는게 좋습니다.

 

 

 

 

 

 

 

 

 

운영법

 W 스킬을 미니언과 챔피언이 동시에 맞게 하여 피를 야금야금 깎다가 패시브를 발동시켜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시면 됩니다.

상대 체력 600정도 남았을때 솔로킬을 노려보세요.

 

정글 개입에 매우 취약한 벨코즈 특성상 초반 핑크 와드 구매로 시야장악을 합시다.

이번 패치로 핑크와드가 75원이 되었습니다. 아군 팀 레드 위/아래 부쉬에 장신구와드를 박아 뒷갱을 조심합시다. 핑크와드는 양부쉬중 한 곳 안쪽에 붙혀 박아 상대 정글러가 갱을 온 후 그것을 부술 때 아군 정글러와 협동하여 킬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한타시엔 백포지션을 잡은 후 궁극기로 딜링합니다. 물려 죽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바론/용한타에서 궁으로 우위를 점합니다. 백포지션을 잡은 후 상대 하드CC스킬을 생각하면서 딜합니다.

 

 

2015 11 18

2015 11 29

2015 12 05

2016 01 16

 

많은 분들이 미드벨코즈로 티어 상승을 꿈꾸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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