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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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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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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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6)탈론(Talon) 공략

- Lineblast(2016-09-28, 조회수: 2985)

안녕하세요

현 플래3까지 솔로 랭크 및 탈론만으로 달성한

은살 입니다.




먼저 공략시작에 앞서 탈론에 대해 소개하자면,


탈론?

탈론은 짧은 시간에 단일 혹은 광역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암살 챔프이자 광역 딜러 그리고 로밍이 강한, 즉 기동성이 좋은 챔프입니다. 그렇기에 누커라는 점과 로밍이라는 특성을 온전히 활용하기 위해 주로 미드 라인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6렙 전의 부실한 도주기(Cutthroat(목 긋기))와 라인 유지력이 약하다는 점 그리고 AD챔프로인한 팀의 올AD화를 유도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성장을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어떤 역할도 할 수 없는 하이리스크 챔프입니다.


그럼에도 탈론이 좋은 이유는 성장하기 시작한다면 기동성을 통해 전 라인에 영향을 줄 수 있고, 한타에선 딜러진 혹은 탱커를 제외한 모든 상대들을 압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형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챔프죠.


다시 말해, "라인전 최약체지만 성장하면 막기 힘든 누커" = "탈론" 인셈이죠.

↑(티어 인증.)


첫 공략이니 많은 피드백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공격력
    +6.75
총 가격 : 12,606 IP
표식(물리 피해 특화)

쓸만한 룬 : 방관 / 공 룬
효율 : 같음.
 
=>정말로 효율은 방관이든 공룬이든 비슷합니다만 무게를 두는 시점이 다릅니다. 즉, 공룬의 경우는 초반 CS챙기기와 6렙까지 약한 초반 라인전을 조금 더 강화해줍니다. 그에 반해 방관룬은 6렙 이후부터, 정확히는 중반부터 효과를 발휘한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6렙까지 솔킬을 내기 어렵다는 점과 탈론은 중반 캐리형 챔프라는 점을 고려하여 가능하면 방관룬을 채택해주시면 됩니다.

결론 : 방어구 관통력 룬(대체:고정 공격력 룬)


인장(물리 방어 & 체력 특화)

쓸만한 룬 : 방어 / 체력(혹은 성장체력) 룬
 
=> Cutthroat(목 긋기)가 목긋기가 아닌 발목긋기에 Cutthroat(목 긋기)진입시 잠깐이나마 버틸 체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성장 체력을 채용했습니다.
혹여 성장체력이 없으시다면 방어룬도 나쁘지 않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누굴 상대하든 방룬도 좋거든요.

결론 : 성장 체력 룬(대체:고정 방어 룬)


문양(주문력 & 마법 방어 & 스킬 쿨 감소 특화)

쓸만한 룬 : 마저 / 쿨감(성장 쿨감) 룬
=>성장 쿨감을 들고 가는 이유는 6렙 이후부터의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Cutthroat(목 긋기)의 쿨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쉽게 말해서 중반시기인 11렙 기준으로 쿨감이 약 10%정도 되며 요우무+블루버프로 최대 30%까지 올라갈 수 있는 점이 채용 이유입니다.

결론 : 성장 쿨타임 감소 룬(대체:고정 마법 저항력 룬)


정수(유틸리티 특화)

쓸만한 룬 : 공 룬
상당히 많은 연구를 해봤습니다 정수에 이속, 쿨감, 방관, 공룬, 방룬... 등 새로운 룬을 찾아 봤습니다만...공룬이 가장 나았습니다.

결론 : 고정 공격력 룬

마지막으로...
↑(현재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룬)
룬을 현재

표식 : 방관6+공3
인장 : 성장체력9
문양 : 성장쿨감9
정수 : 공3

으로 쓰고 있으며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표식의 방관과 공룬을 알맞게 섞어주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책략18과 흉포 12들어주시면 되며


1.흉포

분노 VS 마술=> 중반의 밥줄 스킬 강화를 위한 마술 들어줍시다.

양날의 검 VS 포식 VS 약점 노출=> 탈론은 주력 딜러입니다 양날의 검 채택.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취향이므로 어떤걸 들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후반vs초반으로 보시면되지만 둘다 효과는 미미함)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W가 슬로우라는 점에서 채용해도 되며 압제자의 경우 챔프뿐만아니라 중립몹&미니언에게도 적용됨.

그러나 필자가 현상금 사냥꾼선택한 이유는 탈론은 로밍이 강한 챔프이므로 드래곤볼모으기를 추천했음.

=>결론 취향차이(드래곤볼vs안정성)


2.책략

방랑자 VS 포악함=> 미니언을 잘 못먹는 경우에 한해서만 포악함 그외에는 방랑자들어줍시다.

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 VS 암살자(Assassin)=> 초반 물약만으로 버티기 버거운 경우 비밀 창고, 그 외에는 암살자(Assassin) 채택.

무자비 VS 명상=> 고민할 필요 없이 무자비

산적 VS 위험한 게임=> 고민없이 위험한 게임 1:1 맞다이 중 기사회생하는 특성

폭풍전사의 포효 VS 천둥군주의 호령=>약한 초반과 성장을 위해선 천둥군주의 호령 들어줍시다.

단,

  • Ignite(점화)빼고 Ghost(유체화) 드실 분들은 그냥 폭풍전사의 포효
  • 드세요.

    유체화탈론 안해본건아닌데, 탈론을 성장시키려면 후반이 아니라 초반과 중반으로 눈을 돌립시다

    아무리 후반챙겨봐야 초중반에 말리면 그냥 걸어다니는 와드에요.

    Flash(점멸)=필수 완소 스펠 말할것도 없음

    Ignite(점화)=점멸을 제외하고 우선순위 스펠 1순위. 부족한 딜을 메꿔줌

    Teleport(순간이동)=빠른 라인복귀빠른 합류가 가능하게하는 스펠. 미드에서 들 일은 거의 없지만 탑이라면 들고갈만 함.
    Ghost(유체화)=유체화 쿨타임 180초로 버프된건 좋지만, 초-중반에서 쓸일이 상대적으로 많지 않음. 쓴다면야 도주&추노 혹은 암살용이지만, 도주기로는 애매하며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와 같이 사용할시 조금더 멀리서 진입이 가능하며 도망치는 원딜(ex.이즈의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쫓아가는데 적합한 정도임. 그리고 유체화키고 평타한대 치나 못치나의 차이는 점화들면 일어날 수 없는 일인 점을 명심할 것.
  • Exhaust(탈진)=궁쓰는 제드&리븐같은 폭딜 상대로 적합. 라인전외의 활용법은 버스터딜러나 원딜에게 걸어놓고 편안하게 잡아주시면됨.

  • 결론 : Flash(점멸)>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Ghost(유체화)
  •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기본콤보

    Cutthroat(목 긋기)(자동 평타)-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타딜레이캔슬)-도망가는쪽보고 정확하게 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Ignite(점화)

    장점:콤보 속도가 빠름

    단점:Flash(점멸)로 도주시 살아갈 수 있음


    2.암살콤보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2.5초 은신+40%이동속도 증가)-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타딜레이캔슬)-Rake(갈퀴손)+Ignite(점화)

    장점:은신 진입

    단점:상대적으로 다른 콤보에 비해 데미지가 낮고, 이후 도주기가 없음.


    3.변형콤보(예시)

    Cutthroat(목 긋기)(자동평타)-Ignite(점화)+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Rake(갈퀴손)

    장점:Rake(갈퀴손)를 정확하게 맞춤으로서 킬을 잡아낼 수 있음(운좋으면 점멸까지 빼며 잡을 수 있음)

    단점:Rake(갈퀴손)보다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을 사용함으로써 2번과 마찬가지로 도주할 방법은 없음.



    스킬 활용 팁

    <스킬 설명>

    Mercy(자비)자비

    설명 : CC걸린 상대에겐 기본공격시 10% 추가 피해.

    활용 : Rake(갈퀴손)평+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압제자특성 효과도 받음)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녹서스식 외교

    설명 : 기본 공격에 추가 피해&출혈 효과

    활용 : 평타딜레이를 캔슬시키므로, 평+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혹은 Cutthroat(목 긋기)의 자동평타+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주의사항 : 출혈딜은 1.0추가 AD라서 도트피해로 쓸만하며, 말파나 가렌을 상대할 경우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를 틈틈히 섞어준다면 패시브 발동까지 6초가 더 지연되지만 출혈뎀에 목숨걸어서 딜교를 손해보진 말것. 너무 성급하게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를 사용해서 Cutthroat(목 긋기)의 자동평타를 캔슬하지 말 것.


    Rake(갈퀴손)갈퀴손

    설명 : 사거리 600. 2초 둔화. 탈론의 밥줄.

    활용 : 라인클리어 & 상대 견제 & 파밍수단. 하지만 초반에 스킬 난사하면 마나가 모자람.

    주의사항 : 공룬이든 방관룬이든 1렙 Rake(갈퀴손)은 정-말 약하므로 판단 잘해서 쓸 것.


    Cutthroat(목 긋기)목긋기

    설명 : 사거리 700의 즉발이동기. 정확하게 상대 뒤로 진입하며 미니언 & 몬스터에게도 사용 가능

    활용 : (와드 토템 (장신구))으로 정글 시야를 보고 Cutthroat(목 긋기)로 넘어가는 플레이가 가능.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도 회피가능.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도 회피가능함.

    주의사항 : Cutthroat(목 긋기)진입시 침착하게 상황을 보고 진입할 것. 실수하면 개죽음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그림자 공격

    설명 : 범위 500 이라 Rake(갈퀴손)보다 사거리가 짧지만 전방위로 날림. Rake(갈퀴손)처럼 펼칠 때와 돌아올 때 2번의 데미지가 있음. 펼치면 은신과 함께 이동속도가 40%증가함.

    활용 : 도주용, 은신을 통한 기습이 가능해짐

    주의사항 : 마나소모 100, 쿨타임일 때 잘 사릴 것.


    스킬 팁

    당연한 것 이지만 가장 첫 번째는 Rake(갈퀴손)를 정확하게 맞춰야 킬을 잡아 낼 수 있다는 점.


    두 번째는 Cutthroat(목 긋기)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를 빠르게 넣어야 콤보속도가 빨라진다는것. 절-대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자동평타를 캔슬하지말자.


    세 번째는 Cutthroat(목 긋기)을 어떻게 쓰느냐에 갈린다.

    Cutthroat(목 긋기)는 즉발 이동기지만 적 미니언&몬스터에게 쓸 수 있다는 점과 상대 뒤로 이동한다는 점을 잘 생각하여 스킬 회피& 도주에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원딜 암살하겠다고 무작정 Cutthroat(목 긋기)쓰지말 것.


    네 번째로 암살자의 마음가짐은 "침착함" 이라는 것. 침착하게 들어가서 신속하게 스킬쓰고 살아야 함.


    마지막으로 목표로 하는 대상의 도주기(예시:Flash(점멸))의 유무를 파악할 것.

    Flash(점멸)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한 틱 안맞으면 못잡는 경우가 생기니

    Flash(점멸)이 있는 상대에겐 Rake(갈퀴손)를 먼저 쓰지말고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먼저 써준다음 정확하게 Rake(갈퀴손)을 맞출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은 특별한게 아닌 이상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x3, 만일 탑라이너나 탱커가 라인전으로 왓다면 (부패 물약)도 좋은 선택.


    이후 반코어템은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1.평범or 솔킬 따낸 경우 The Brutalizer(톱날 단검)


    2.AP챔프기준) 킬따이거나 누킹 or 암살챔(ex르블&피즈)일 때 Hexdrinker(주문포식자)


    3.빠른 라인푸쉬와 로밍을 가야할 때(또는 로밍)(ex.모르가나&애니비아) (티아맷)+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즉 The Brutalizer(톱날 단검)Hexdrinker(주문포식자)(티아맷)중 택 1하면됨.


    그리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타이밍은

    6렙 이후, 라인전 솔킬 안나온다면 빠르게 올려 탑이나 봇으로 로밍다니시며 어시 줍줍하시거나 킬따시면됩니다.

    단, 이 때 라인으로 복귀했을 때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이 쿨인경우 무조건 사리세요. 1렙궁은 쿨타임이 무진장 깁니다. 상대도 알아요.


    코어템


    코어템은 가장 먼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올려주시면됩니다 깨알 액티브 이속+공속증가와 방관20을 갖고있는 완소템입니다.



    2코어는 B. F. Sword(B.F. 대검)를 1300원 모엿을 때 즉시구매해주셔서 (드락사르의 황혼검)올리시면됩니다.



    이후 3코어부터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2AP 이상)or (도미닉 경의 인사)(3탱 이상) or (죽음의 무도)(그 외의 경우)을 상황에 따라 올려주시면 됩니다.(단, 올AD라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대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올립니다.) 


    이후 풀템전이 시작되면

    (드락사르의 황혼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Phantom Dancer(유령 무희)

    두개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만약 (티아맷)을 갔을 땐 (굶주린 히드라)로 업글 안하셔도 됩니다. 피흡템을 (죽음의 무도)로 선택합니다.

    (죽음의 무도)를 선택한 이유는 

    1.탈론의 모든 스킬은 물리피해

    2.받는 피해의 15%는 출혈 효과로 전환

    3.공+75, 쿨감 10%

    1의 경우 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이 광역피해라 단일 대상에게는 33%인 5%밖에 적용 안되지만 거꾸로 생각하면 셋이상을 적중시키면 15%이상이 가능합니다.

    2의 경우는 탱커를 상대할 때 있어서 강한 생존력을 발휘하며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의 생명의 힘과 연계도 좋습니다.(출혈때매 전투상태가 오래 지속됨) 다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와는 역효과이긴 한데 역효과 볼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군요. 만약 선탬으로 올려야한다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구매하세요.


    마지막으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VS (도미닉 경의 인사) VS (필멸자의 운명)인데...

    실제로 시즌6초반엔 블클 갓갓갓인줄 알고 올렸지만 역시 브루저들을 잡을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유라면 딜&탱을 고루 갖추어서 딜교가 성립이 안된다는 점이죠.

    그러던 와중 (도미닉 경의 인사)의 추가피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테스트 해본 결과,

    브루저&탱커상대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보다 (도미닉 경의 인사)의 효과가 더 좋았습니다. 올극딜러&노탱이라면야 당연히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선택하세요. 그외의 경우에는 (도미닉 경의 인사)이 제일 좋습니다.

     

    단, 상대팀에 Soraka(소라카)가 있는 경우 (필멸자의 운명)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결론 (도미닉 경의 인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브루저&탱커 한정)


    카운터픽과 추가공략은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모자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과 댓글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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