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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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0
18
12
2/2
원딜보다 딜 잘 뽑는 2% 부족한 캐리형 서폿, 애니

- 야고는야고다(2016-09-01, 조회수: 4054)

서폿 애니는 원딜보다 잘 나오는 딜, 확정스턴,

운영, 그리고 귀여움 티버를 보고 가는 챔프다.


간단히 장점을 얘기하자면


장점

 1. 4스택 확정스턴

 2. 무지막지한 딜

 3. 티버 역관광 or 손해를 쌤쌤으로

 4. 귀여움


단점

 1. 티버없이 약함(템 좀 나오면 해결)

 2. 견제기가 살짝 부실

 3. 자칫하면 로리로 철컹철컹

 4. 인게임은 생각보다 안 귀여움



잘 크면 서폿이 아닌 라이너급 딜을 넣는 챔프

서폿으로 캐리해보고 싶지 않은가? 애니로 꿀 빨아보자



ps.  마법 공학 애니 가지고 싶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5
  • 체력 +8
    x4
  • 주문력 +1.19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5
  • 체력
    +32
  • 주문력
    +20.61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2,399 IP

애니는 물몸이라 어차피 물리면 사망할 가능성이 높음

그래서 파랑마저 안들고 주문력 들고감

기본 세팅은

빨강 마관 x9
노랑 방어or체력x9
파랑 주문력
왕룬 주문력3or주문력2이속1

빨강은 그냥 마관
쌍관 효율은 아무 의미 없음 평타 견제하다가 죽도록 후드려맞음

노랑엔 방어or체력
섞어서 들어보기도 하고 방어만 들어보기도 하고 체력만 들기도 했는데
어차피 물리면 끝나더라
그래도 방어x9가 제일 괜찮은거 같음

파랑은 주문력(추천)
주문력이나 마저 선택인데 어차피 죽을거 걍 딜이나 더 넣고 죽자는 생각에 주문력 넣고 감
그리고 주문력 안넣으면 은근 무쓸모에 가깝게 느껴짐
초반에 승기 못 잡으면 계속 말리는 애니 특성상 초반을 위해 주문력 들고 감

왕룬은 주문력3or 주문력2이속1 
이건 진짜 이렇게 두개인데 은근 둘 다 좋음
주문력은 부족한 1% 메꾸기 좋고
이속은 은근 개꿀 와리가리하기도 좋은거 같고 체감 차이는 확실히 있음
어느게 좋은지는 모르겠는데 난 룬페이지가 적어서 걍 주문력2이속1 들고 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총 두 개

흉포/책략의 12/18/0 or 책략/결의의 0/18/12 선택은 자유 난 흉포/책략듬

1. 흉포 / 책략


 * 흉포 : 마술 / 약점노출 / 타고난 재능 / 압제자
 
  - 분노 vs 마술 : 비교 의미 없음

  - 양날 vs 포식 vs 약점노출 : 포식은 노쓸모고 서폿이라 약점노출 드는데 약점노출...생각해볼만함

  - 흡혈귀 vs  재능 : 조금이라도 더 딜 넣으려고 재능듬 서폿이다 보니 흡혈을 잘 할 상황이 안나오는거 같음

  - 현상금사냥꾼 vs 압제자 : 킬 잘 먹는 포지션도 아니고 확정스턴 있어서 압제자


  * 책략: 방랑자 / 비밀창고 / 무자비 / 산적 / 지능 / 천둥군주

  - 방랑자 vs 포악함 : 욕심은 난다 하지만 참아야한다 방랑벽 생길때까지 방랑자만 보고 간다
 
  - 룬친화력 vs 비밀창고 vs 암살자 : 버프 먹을일 없음, 2대2 라인 서는 서폿 = 비밀창고
 
  - 무자비 vs 명상 : 이건 진짜 취향차이인데 무자비 들면 마나 부족한게 확 다가온다 그래도 딜 믿고 무자비감

  - 정밀함 vs 지능 : 이것도 취향차이 5% 차이 솔직히 40 맞추다보니까 체감 안됨 그래서 요즘엔 정밀함 드는중

  - 천둥군주 : 죽불은 카르마처럼 계속 짤짤이 넣는 챔이나 좋은거 같고 어차피 애니는 한방 누커라 천둥군주 고름


2. 책략 / 결의


 * 책략 : 위와 동일 

 * 결의 : 회복력 / 질긴피부 / 고참병 / 통찰력

  - 회복력 vs 꿋꿋함 : 방템 안두름 게다가 초반 말리면 노답챔 = 회복력 
 
  - 살펴보기 vs 질긴피부 : 끌리면 사망이긴한데...그래도 노력은 해봐야하지 않겠나

  - 룬갑옷 vs 고참병 : 보호막? 회복? 고참병 갑니다

  - 통찰력 vs 인내심 : 난 인내심이 없음 보니까 티버도 없는거 같음


애니는 뜨거우니까 점화든다
애니는 티버쓰니까 점화든다
애니는 빨강이니까 점화든다

그냥 애니는 점화가 더 낫다
 
부족한 딜도 메꾸고 못 잡을거 잡게 해주고 탈진 들었을때와는 확실히 다른 힘을 보여줌

게다가 라인전 끝난 이후에는 시야 장악 잘하고 다니다 보면
잘라먹기를 많이 하게 되는데 그때   있어서 잡는 경우 은근 많음

은 원딜이 들어달라 요청하면 한번 튕겨보고 실패하면 들어주자 어쩔 수 없지 뭐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80/115/150/185/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일반적으로 선 q를 찍는다 그리고 리쉬해줄때 2스택 채우고 라인전 가서 원딜이 cs 잘 먹게 원거리한테 한번

상대방 중 근처에 오는 애한테 한번

해서 총 4스택을 쌓고 마나가 차오르길 기다린다


초반 딜교는 자제, 3렙 이후에 딜교하는게 좋다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w는 다인 스턴 각이 나오면 쓴다 딜은 우리 원딜이 넣을거니까 다인 스턴을 위해서 1번만 찍고 더 찍지 않는다

다른 경우는 인베를 갈때라면 맵 뜨자마자 w찍고  4스택 최대한 모아서 간다 그 경우 외엔 서폿이 찍는 의미가

그닥 없는거 같음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애니 주변에 용암 방패를 3초 동안 생성하여 애니가 입는 피해를 16/22/28/34/40% 감소시킵니다.. 애니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는 적에게는 20/30/40/5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소모 20 이걸로도 충분한 의미를 가지는데 데미지 감소라니 완소스킬

특히 미드 애니처럼 q로 마나수급이 안되는 서폿 애니에겐 너무나 소중한 스킬

2렙 이후부턴 왠만하면 이걸로 스택 채우고 싸우기 전에 꼭 켜주고


참고로 3스텍일때 q날리자마자 e쓰면 4스텍 모은거로 인정되서 스턴 먹음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10/15/20 (+0.1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50
하다보면 안다...궁판정 너무하다 굉장히 매우 굉장히 좁다 티버는 부쉬에 들어가면 상대방을 놓친다

궁판정이 은근 좁으니까 범위 잘 생각해서 아주 신중하게 넣어야한다

참고로 티버는 애니보다 쎄다



스킬 콤보

 4스텍 모으고 qwr wrq rwq 등등


 스턴만 모았다면 뭐든 써라 다인궁 집착하다가 훅가니까 알아서 상황판단하길

 

스킬 활용 팁

 미드 애니와 다르게 서폿 애니는 역이니시에 특화되어 있다 들어오는 순간 스턴으로 따고 시작한다


그러니까 상대방 이니시 챔프가 누군지 딜러가 누군지 잘봤다가 스턴을 누구한테 걸지,


티버가 누구 근처에 떨어져야 가장 효과적인지 생각하는 버릇을 들이면 좋고


추가로 궁은 아껴써라 은근 막쓰다보면 초반에 쿨감 없을땐 티버 없어서 보내주는 경우도 종종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라지만 서폿 애니는 거의 고정이다

어떤 얘기냐면 애니에겐 팀을 지켜주는 역할보다 딜러를 자르고 적당히 운영하면서 서폿의 기본을 충실히 하는거다

그래서 기본 컨셉은 쿨감 40%와 운영이다.

이제 하나씩 말해본다


시야석
 
언급 필요성 zero 시야는 서폿의 기본. 질때는 우리 정글에 이길때는 상대 정글에 와드 박고 상대 동선 파악
라인전이 말할 필요도 없이 압승하고 있을때만 리볼버 먼저가고 나머지 상황에는 항상 시야석 먼저

상위템은 좀 갈린다

서리여왕 & 루비시야석       vs      수호자의 눈

             

처음엔 당연히 수호자의 눈만 갔는데 생각해보니 내 애니는 사용 아이템이 지휘관&벨트 2개나 된다

게다가 루비시야석을 갈경우 서리여왕을 가게되니 3개의 사용아이템을 가게되면 고유지속효과가 아주우우 맘에 든다

그래서 이렇게 가기 시작했다

- 라인전이 슈퍼흥했다 and 모든 라인이 안정적으로 크는거 같다 = 수호자의눈
  : 이럴땐 걍 수호자의 눈 가서 딜템 하나 더 올려주자 그럼 상대방은 자연스럽게 이런 채팅을 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넌 서폿한테도 죽냐'
    게다가 이 경우엔 수호자에 붙은 쿨감 10% 덕분에 쿨감템 하나 뺄 수 있어서 두개의 딜템 이득을 보는게 가능

- 라인전이 무난 & 게임이 길어질거 같다 = 서리여왕 & 루비시야석
  : 위험한 곳에 갈땐 서리여왕으로 먼저 지역탐색 후 와드 박고 바론 용 갔을 것 같은 때에도 근처가서 서리여왕ㄱ

- 고정아이템
  : 이제 두개의 꿀템을 소개한다 잘 듣기를


지휘관의 깃발 :all AD일경우 빼고 다감&종종 all AD여도 감 
 
가는 이유는 전체 마방과 사용효과, 깨알 주문력
애니가 스턴 셔틀이 되지 않고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주문력은 거의 필수로 작용한다
그런 애니에게 주문력도 주고 팀원에게 도움되는 마방 효과, 그리고 라인클리어에 도움되는 '진급'
롤은 결국 누가 먼저 넥서스를 부시냐는 게임으로 운영은 필수다
근데 라이너들은 라인전 끝나면 한타 합류와 잘라먹기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물론 라인관리와 백도도 담당한다
하지만 상대방 잘라먹기가 심할 경우 / 너무 잦은 소규모 한타가 일어나는 경우는 라이너들이
라인관리를 못할때가 있다 그럴때 우리는 집에서 나가면서 미니언 한명에게 지휘관 한번 써주고 가면 알아서 밀다가
라이너들이 먹기 좋은 라인 만들어서 온다

즉, 개꿀템

  마공학 벨트
  
마공학 벨트의 화명탄환은 라인클리어를 위해 타고났다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라인클리어에 탁월하다
밀린 라인에 마공학벨트 쓰고 대포나 근접에게 지휘관 써주면 라인은 알아서 쭉쭉 밀어온다
거기에 W 써주면 금상첨화
게다가 추노할때도 좋은게 뚜벅이인 애니는 상대방을 잡기 위해 뚜벅뚜벅 걷는 수밖에 없다
그걸 메꿔주는게 벨트
그리고 리볼버의 효과는 라인전때 폭딜에 살포시 발을 담궈 승리로 이끈다
가라, 꼭가라, 두번가라, 세번 가라 어차피 한번밖에 못쓴다
그런 말도 있다 '벨트를 안 써본 사람은 있다, 하지만 한번 쓴 사람은 없다'



  - 여기까지 쿨감 30%는 확정이다 
나머지 쿨감템은 아래 중에 하나를 가면 된다 오버 쿨감 싫어해서 본인은 걍 하나만 간다


1. 쿨감신
 
스펠 쿨감도 있어서 좋은템
본인은 존야나 심홀가기 때문에 대신 마법사의 신발을 자주가는 편

2. 미카엘
진짜 도무지 cc기 때문에 아군이 뭐 하지를 못한다 그럴때 가준다
이럴땐 딜 포기하고 체력과 마방, 오오라 효과를 가진 템을 주로 간다

3. 지크
평타 기반형 원딜에게 힘을 실어주는 좋은템
잘 가진 않는데 상대가 마방템 많이 두르면 걍 이거로 감

4. 존야
자주 가다가 요즘 아예 거의 안감 이거를 올린거는 어그로도 적당히 끌어보다가 살아보겠다는건데
음...갑자기 애매하다고 생각되서 그냥 어느새부터 안감
그래도 루비시야석&서리여왕과 시너지도 좋고 액티브도 좋음!

5. 심홀
이걸 왜 가냐...싶은데 간다 개인적으로 오오라 효과템을 굉장히 좋아한다
이유는 난 서폿이니까 어떤 템을 가도 팀에 좀 도움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벙도 좋고 주문력도 좋고 효과도 좋고 주로 가는편


그 이후 템
번호 순서대로 추천or자주감

1. 라일라이
애니의 cc기를 하나 더 늘려주고 q 다음 e를 선마하는 애니의 경우 탱킹은 은근 나쁘지 않다
물론 탱커 이런거에 비교하는게 아니라 물몸 중에서
그래서 체력&주문력 올려주는 이런 템이 잘 맞는다고 생각 그래서 핵심템 다음 올리는 편이다
개인적으로 재료템도 효율이 좋다고 생각

2. 리안드리
마방돼지들 ㅂㄷㅂㄷ 할때 간다 부족한 딜을 채워주는 패시브도 좋고 체력&주문력이라서 또 좋아한다
그래도 자주 가는편은 아니고 상대방 템보고 마방템 많이 둘렀다 싶음 이거랑 공허 간다
기준은 딜러와 물몸 기준
어차피 성장 수준을 보면 탱커는 내가 잡는게 아니라 우리팀 정글이나 라이너가 잡아야한다
그래서 나는 물몸들이 어떤 템을 갔느냐를 보고 템을 산다 딜템 위주로 구성하는 애들은 솔직히 서폿 애니여도
잡을 수 있다고 생각

3. 공허 지팡이
마방돼지들 많네? 싶음 간다
우리팀 성장도가 낮을때, 내가 원딜 킬을 너무 많이 뺏어서 내 성장도가 좀 된다 싶을때 그럴때 간다

4. 라바돈
마방 두른 애가 없네? 간다
안 두른걸 후회하게 해줌

5. 루덴
굉장히 무척이나 스폐셜하게 흥했을때 심심할때 한번씩 간다
효율은...잘 모르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들어와서 스턴 걸면 사망...

블리츠는 미니언들 사이에서 안나오면 되기라도 하는데 얘는 미니언 뚫고 와서 답이 없음

이런 친구는 신발 신고 무조건 각 안주는게 제일

만약에 이 친구가 원딜 물면 침착하게 상대 원딜에게 qwr을 모두 쏟아내면 오히려 역관광 가능

즉, 원딜은 물려도 애니는 물리면 안됨
시비르
오 마이 쉴드...블츠가 모1인 나한테 아주 극혐인 캐릭

근데 애니할 때 마저도 극혐이다

이 친구와는 심리싸움이 아주 중요하다

미리 큐짤로 계속 스턴을 찌럭찌럭 건드는게 좋다 안통해도 좋다

그럼 나중에 결정적인 순간에 쉴드를 쓸텐데 그때 평타부터 날린다

그럼 시비르는 쉴드빼고 우린 그 다음에 스턴 걸어주면 된다

많이 낚아봤다 그래도 극혐인건 언제나 사실
트런들
괴물

서폿 맞냐 시발

6렙 전에는 무조건 사리다가 티버로 원딜 조져놓고 시작하면 이김

6렙 전에 싸우면 왠만해서는 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가라 티버!

속박 걸리면 당황하지말고 상대에게 궁 써주면 됨

지는게 더 어려운 챔프

6렙 전이면 당연히 미니언 사이로 돌아다니면서 속박 안걸리게 조심

베인
진짜 어떤 서폿과 나오든 한번도 진적 없음

얘가 우리 원딜을 때리거나 날 때리려면 무조건적으로 애니 스킬 사정거리 내로 들어오게 됨

그 말은?

스턴 역관광 안뇽!
모르가나
블랙쉴드 빠지면 들어가면 됨

딜도 cc도 애니가 우위

블랙실드는 1인용 내 궁은 2인용

블랙실드 빠졌거나 안걸린 쪽 먼저 잡아주면 됨

애니 서폿은 라인전 단계와 라인전 이후로 나뉨

라인전에서는 기본적으로 역이니쉬형 챔프로

갱이 오지 않는 한 사리면서 4스택을 항상 유지하다가 상대방이 들어오는 걸 q나 w로 오히려 손해보게 만드는게 핵심

물론 w일때 둘 다 걸렸을때가 가장 아름다운 그림

특히나 6렙 전에는 그렇게 강한 면모를 보이지 않기 때문에 난 들어오는걸 받아치겠다 라는 마음이 중요함


6렙 이후는 성장 차이 봐서 이니쉬 걸어도 됨

가장 좋은 기회는 언제나 '서폿이 와드 박으러 갔을때'임

라인전 이후는 누구나 다 아는 콤보 '점멸궁' 물론 궁 판정 완전 좁아져서 아주 잘 박는게 중요한데

라인처럼 넓은 곳 말고 정글에서 싸움 나면 엄청난 개이득 

- 상대법

블리츠

은근 쉽다 4스택 쌓고 나서 미니언 사이로 와리가리 하면서 그랩각 안주고

그랩은 끌릴 거 같으면 차라리 원딜 뒤로 숨어라

그게 무슨 얘기냐고? 원딜을 지켜줘야하지 않냐고? ㄴㄴ

4스택이면 얘가 원딜 물면 난 상대 원딜 물어주면 된다

무조건 딜은 내가 높고 오히려 나는 w 때문에 두명 다 스턴 걸을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음

확정스턴이니까 각 안나오면 원딜만 q로 각 나오면 w로 둘 다

물론 원딜도 무빙 잘해서 헛그랩질 유도하는게 제일 좋긴하다


 

 

라인 / 정글 운영법

 4스택 쌓고 마나 잘 모아놨다가 들어오면 옳다구나 하고 스턴

 

초반 운영법

 1렙에 q 찍고 리쉬할때 정글 몹에 2번 써서 2스택 쌓고 라인전가면 원딜 cs를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미니언에게 qq 그리고 4스택 모아놓고 위협주면 됨


그리고 이렇게 하면 좋은게 원딜이 cs 빨리 먹어서 먼저 2렙 찍게됨


상대방 무빙이나 서폿 봐서 w찍고 들어가도 좋고 무난하고 하려면 e 찍고 가끔씩 스턴 걸고 천둥 터뜨리고


빠지고 e로 또 스택 쌓고 하면 됨


가장 기본적인 건 애니가 무서운 이유는 4스택 확정 스턴이라는 것만 기억하고 절대 먼저 스턴 빼지 않는것


 

중반 운영법

 티버가 나온 순간부턴 딜적인 부분은 우리팀의 거의 무조건 적으로 유리


중요한건 가장 거슬리는 친구부터 잡는거임 난 개인적으로 딜을 넣는것보다 cc기를 없애는 걸 중요하게 생각해서


상대방 원딜이 무척 잘큰게 아니면 서폿부터 잡음 (탱거형이면 당연히 원딜)


티버는 나온뒤로 계속 때리니까 cc기만 없음 상대방은 티버 싸다구를 계속 맞아야함 = 딜교 승리 

 

후반 운영법

 점멸궁 각보고 쓰고 지휘관으로 봇이나 탑라인 미니언에 계속 강화해주고 밀리는 라인 벨트로 한번 훑어주고

 

팀파이트시 역할

 4스택 스턴 딴건뭐...티버!!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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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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