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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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Kalista, the Spear of Vengeance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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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편한 칼리스타 ▶

- Click713(2016-09-04, 조회수: 5801)

칼리스타라는 챔은 우리가 흔히 아는
실력을 많이 따르는 챔입니다 그래서 칼리스타를

좀 더 간편하고

좀 더 쉽게

알려드리고 싶어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 현 공략은 간단한 팁과 내용만 담겼습니다. 추후 반응이 좋으면 자세한 공략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114) 2512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75) 129.8 공격 속도 0.694 (+4.5%) 1.22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3 (+0.4) 13.1
방어력 24 (+5.2) 112.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7
  • 공격 속도 +0.64%
    x2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19.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38
총 가격 : 7,369 IP
칼리스타

룬세팅에서 중점을 둔것은 초반 20% 공속을 가져가는것
칼리스타가 20%를 조금이나마 얻어 상당히 수월해집니다.




빨강

공격력 X 6
공격속도 X 3


평범한 AD룬에서
칼리스타에게 공격속도를 좀 더 높여주기위해
3개정도를 공속룬을 낀겁니다.


노랑

방어 X 9


안정적인 원거리 딜교를 위해
거의 고정적으로 들어갑니다.



파랑

마법 저항력 X 7
공격속도 X 2


일단 마저을 9개 넣어볼 생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원딜에게 마저라는 능력치가 초반부터 크게 영향을 주진 않으며
칼리스타의 템으로 충분히 보완되는 부분인지라
20% 공속을 맞추기위해 2개를 공속으로 했습니다.
별 차이 없지만 3개도 똑같습니다.



보라

공격속도 X 3


별 설명이 필요 없죠
최상의 효율을 뽑아내며 칼리스타의 공속을 무자비하게 올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칼리스타특성
칼리스타의 특성이고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분노 : 마술

칼리스타는 공속을 중요시하며
스킬관련 피해도 딱히 없으니
고정적으로 분노를 찍습니다.

양날의 검 : 포식 : 약점 노출

일단 약점노출은
자신 서폿의 딜만 증가합니다.
칼리스타 자체는 효과가 없으므로 일단 무시하고

포식 : 일정 시간마다 몹 처치시 체력회복
양날의 검 : 3% 추가피해 1.5% 추가피해받음

일단 이것은 취향의 차이입니다.

안정적으로 라인을 유지하고싶다면 포식
양날의 검으로 딜을 증폭시키고 싶다면 양날검

개인적으로 어차피 원딜이라 1.5% 피해 더 받아봤자 상관없는 양날의 검을 씁니다.

흡혈귀 : 타고난 재능

둘다 효과는 미미하지만
AP계수가 없으므로 울며 겨자먹기로 흡혈귀를 듭시다.

현상금 사냥꾼 : 압제자

이것도 역시 취향입니다.
일단 사냥꾼은 후반에 극딜을 퍼부을수있고
압제자는 사실상 서폿과 함께하는 원딜이므로
거의 모든피해가 증가한다보면 편합니다.

압제자가 좋긴 하지만
전 순수 취향차이로 사냥꾼을 듭니다.

분쇄의 일격 : 날카로운 정신

뭐..뭐하잔거야
칼리스타는 AD입니다; 닥 분쇄의 일격

전투의 열광

칼리스타가 흉포에 투자하는 이유
일단 특징은 적을 때리면 중첩이 쌓이고 적 레벨에 따라 중첩당
추가피해가 들어갑니다.

1. 공속빠른 챔에게 효율이 좋다
2. 카이팅 + 추격하는 칼리스타에겐 너무나도 쌓기 쉬움
3. 쏠쏠한 딜

등의 이유로.. 칼리스타에게
중요한 특성입니다.

다른거 뭐 어차피 들건 없습니다.
Flash(점멸)Heal(회복) 원딜의 필수 스펠


Flash(점멸)Ignite(점화) 상대가 소라카나 나미 ( 왠만하면 서폿한태 부탁하세요 )


Flash(점멸)Exhaust(탈진) 아군 서폿이 힐을 들었을때 ( 아군이 점화들었을땐 킬 or 안정적인 견제에 따라 정합니다 )







스펠은 로 충분합니다.
전투 태세 (Martial Poise)
칼리스타는 칠흑의 창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군 중 한 명에게 칠흑의 창을 사용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85/150/215/28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창이 계속 뻗어나가 다음으로 적중한 대상에게 뽑아 찢기의 중첩을 적용합니다.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감시하는 혼 (Sentinel)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계약자와 칼리스타가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가 대상 최대 체력의 14/15/16/17/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합니다.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3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의 창은 대상의 몸에 4초 동안 유지되며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칼리스타가 계약자를 옆으로 끌어와 최대 4초간 경직 상태로 만듭니다. 계약자는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과 부딪치면 멈추며, 주변 적들을 뒤로 밀어냅니다. 계약자는 챔피언과 부딪치면 최대 공격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리

 일단 E , Q , R , W 선마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이 알아두면 좋은게 나오는데


 보통 사람들은 칼리스타로 E > Q > E > W 순으로 찍는데

 

 Q의 딜은 10 / 70 / 130 / 190 / 250 으로


 1랩만 찍는거보단 차라리 초반 능력치 효율이 더좋은 Q를 찍는게 좋습니다.


스킬 이용방법

 아군이 탱커일때는 적극적으로 E를 응용하고

 아군이 힐러일때는 Q로 짤짤이를 잘 넣으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기타 아이템
칼리스타아이템

일단 템트리 성향을 살펴보면

초반은 안정적으로 공격속도와 적당한 딜을 얻어가고
시간이 지날수록 공격력 + 방어적인 능력치를 가진 아이템을 올립니다.



1코어

루난을 먼저 올릴경우
라인전 cs가 정말 너무 편하게 들어옵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선코어론 몰왕을 갑니다.

만약 봇에서 옛날처럼 소라카 , 잔나 시대였다면
그냥 루난을 갔을텐데

요즈음은 서폿도 브라움 , 알리가 대세..

그런거에 맞춰 몰왕을 가주는게 좋고
여러가지 팀적인 면에서도 몰왕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2개는 취향의 차이같습니다.


2코어

1코어에 몰왕갔으면 루난
1코어에 루난갔으면 몰왕


3코어

인피... 무한의 대검이죠
치명타가 루난과 합쳐 50%에 후반갈수록 딜템이 많아지는 특성상
50% 치명은 공속빠르고 딜템 두르는 칼리스타에게
아주 잘 터집니다.


4코어

이때부턴 이제 모이는게 답이죠
칼리스타는 워낙 물몸이라
이거보다 체력 낮은놈 있을까 말까입니다
거의 10판중 8판은 도미닉인셈이죠


5코어

칼리스타는 cc한번걸리면
그냥 날라갑니다.
조금이나마 더 안정적인 딜링을 위해..
시미터를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칼리스타에겐 치명적인

매우 긴 사거리..

케틀은 롤에서 1랩 챔피언중

가장 긴 사기리로

매우 힘듭니다..
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는 약간

초보자들은 그냥 앞점프로 궁쓰고 킬먹으려 합니다만

만약 고수를 만나면 파밍만하면서 e로 저의 피를 갉아먹습니다.

그리고 트타는 일정랩이 지나면 패시브로 인해 롤에서 제일 긴 사거리가 됩니다.

매우매우 골치아프죠...
드레이븐
드븐은 사거리가 길다기보단

맞다이가 좀 강려크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미친듯이 작정하고 들오면

저는 뭘 하기도전에 피가 10% 이하로 떨어집니다.

정말 주의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거의 Q , W 모션이

정말 보기 쉬워서

걍 보면 무빙해서 피하세요

그러면 이즈도 알아서 미니언만 때릴려 할텐데

이때 Q로 죽창을 꽂아버리세요..!
베인
베인은 아무래도

여러가지 우세로 칼리스타가 유리하고

심지어 베인의 은화살은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칼리스타는 탱이아닌

물몸 of the 물몸 이니까요
올라프
히익.. 충격과 공포의 올라프입니다.


충격과 공포의 무빙으로 피하세요

이 공략

을 보시면서

최대한 여러분들이


간편하게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지적은 환영하지만


닥배드는 거절합니다!


엑셀이 많아지면 자세한 공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칼리스타 엑셀글이 2개라죠.. ㅠㅠ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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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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