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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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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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탱 라이즈

- 뭐냐이게(2016-09-08, 조회수: 6667)

갱 좋다.

성장 기대치 높다.

딜템 하나도 안 갔는데 딜이 나온다.

정글 탱 라이즈 왜 안 함?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72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4,451 IP
어차피 정글링은 스킬들로 돌게 된다. 

빨강 고방과 노랑 체력으로 첫 바퀴의 부담을 덜고

고정 주문력으로 갱킹과 정글링의 이득을 보는 것이 좋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른 말이 필요 없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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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Q>W>E 순이다.


W를 E보다 선마하는 이유는 두 가지이다.


우선 E를 선마하면 중반에 마나 소모량이 감당이 안된다.

대천사나 모렐로를 가는 라인 라이즈에 비해 단순히 얼건+a의 마나템을 가지고 있는 정글 라이즈로

E 선마를 할 시 스킬 쿨 몇 바퀴 돌리다가 마나가 오링난다.


또한 W를 선마하면 그만큼 Q 쉴드를 자주 얻을 수 있어 탱키해진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를 보면 당황스러울 수도 있다.

라이즈가 무슨 평타를 친다고 얼건을 가나 싶을 수도 있다.

하지만 라이즈의 정글링 기본 콤보는 E EQ이고

갱킹을 갈시 콤보도 QEWQ EQ EQ로

실제로 QEQWQEQ와 같이 평타 칠 시간 없는 풀콤보를 넣는 경우는 많지 않다.

즉, 저 중간에 계속해서 평타를 넣게 된다.

그렇기에 얼건은 방어력과 마나를 통한 안정성과 동시에 

쿨감, 슬로우, 주문검으로 갱킹을 더욱 강력하게 해 주기 때문에 1코어로 가면 매우 좋다.


그러면 라이즈의 상징과 같은 템인 여눈은 왜 안 가냐?

이 공략의 정글 라이즈는 과거 탱에코와 같이 극탱이지만 스킬딜로 딜을 뽑는 구조다.

그리고 여눈의 상위템인 대천사는 극탱 트리에 넣기에는 애매하고, 

초반 라이즈의 갱킹에 하등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지 않는다.


얼건을 간 이후의 템은 상대의 AP/AD 비중에 따라 밴시나 잿불 거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라이즈는 자체의 탱킹보다는 Q의 보호막을 통해 지속적인 탱킹을 확보하는 식이기 때문에

CC에 걸려서 스킬을 못 넣으면 탱키함도 같이 떨어진다.

따라서 상대의 CC가 빈약하지 않다면 헤르메스를 가는 게 좋다.


그리고 40% 쿨감을 기준으로 수호 천사의 4초는 W쿨이 돌아오기에 충분한 시간이므로

EWQ로 다시 보호막을 얻고 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라이즈에게 유용한 템이기도 하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이즈의 정글링은 간단하다. 


짤몹 정리는 EEQ를 반복하고

남은 큰 몹은 QEQWQEQ를 써서 빠르게 정리할 수 있다. 

 

다만, 카정이 올 가능성이 있거나 카정을 다닌다면 W는 항상 아껴놓는 게 좋다.

카정에서 도망을 치던, 맞다이를 치던 W의 유무는 정말 중요하다.


초반 운영법

 라이즈는 초반에 물몸이므로 카정이나 역갱에 취약하다. 조심하자.


하지만 EW의 2초 속박이나 완전 뒤를 잡았을 때 QEQWQ평EQ의 폭딜은 매우 강하기 때문에


미드 갱이라던지 상대의 생각 이상의 갱킹력을 보여줄 수도 있다.


궁을 이용한 갱의 경우 상대 뒤쪽으로 300-400 정도 떨어진 곳에 쓰면 적당하다.(노 도주기 기준)


1렙 궁으로도 미드나 라인이 당겨져 있는 탑, 봇은 치명적인 갱킹을 할 수 있다.

 

중반 운영법

 얼건이 나오고부터는 오브젝트에 신경 써주자. 솔용도 가능하다.


중반에는 상대 원딜이 어지간히 잘 큰 게 아니면 라이즈를 상대로 이기기 힘들다.


과감하게 이니시하고 질기게 살아남자.


그리고 궁 거리 내에서 끊임 없이 정글을 먹으면서 성장하는 게 중요하다.


라이즈는 대치 상황에서는 할게 별로 없다.

 

후반 운영법

별거 없다. 백도어를 하던, 이니시를 걸던, 팀 분위기 따라 가면 된다.

 

후반에는 힘이 빠진다. 

 

팀파이트시 역할

 탑솔과 함께 상대의 뒤쪽으로 궁을 써서 샌드위치 식으로 싸먹는 이니시를 걸 수 있다.


이 경우 W가 있을 때는 EWQ, 없을 때는 EEQ를 통해 최대한 쉴드를 자주 획득하여


질기게 오래 살아 남는 게 중요하다.


W 쿨이 돌아오는 걸 계산해서 EQ를 써도 될 때는 EQ를 쓰는 식으로, 보호막을 우선시하는 게 좋다.


아 물론 내가 상대보다 잘 커서 보호막 따위 필요 없고 폭딜로 씹어먹을 수 있다면 그래도 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좋다. 갱도 좋고, 딜도 되고 탱도 된다.


왜 안 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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