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83.3% (10표)
0% (0표)
16.7% (2표)
요릭, 망자의 길잡이
Yorick, Shepherd of the lost souls
12
0
18
10/12
[Diamond]다음 시즌에 뵙겠습니다.

- 공유조종사(2016-11-07, 조회수: 83331)

이번 시즌에서는 라인붙박이의 느낌이 많이 나는 요릭이었어요

막눈님이 잘 쓰시는걸 보면 더 그러하죠.

다음 시즌에 요릭이 쓸만해보일때, 다시 오겠습니다.


일겜 전적


처음 랭크 시도에서 고통받은 뒤




템트리 정립 후 연승+승급전


요릭합시다.

요릭, 망자의 길잡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2 (+5) 147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2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2.41
  • 마법 관통력
    +6.9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8.52
총 가격 : 17,015 IP

마딜 물딜 섞여있는지라 쌍관룬 위주의 세팅을 했습니다.

취향, 상황에 따라 빨강, 왕룬에는 공룬을 적절히 넣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도파님 특성강의보고 흉포쪽을 약간 바꿨습니다.

초반에 쳐맞을 일이 많은 요릭이기에 포식과 흡혈귀를 찰지게 찍어줍시다.

포식흡혈귀착취의 손아귀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시너지를 뽑아요!

현 탑라이너에게 제일 무난한 스펠이라고 봅니다.

Ignite(점화)들면 솔킬이 확실히 잘나옵니다. 근데 굳이 들 이유가 없음

Exhaust(탈진)들면 일단 따일일도 줄어들고 맞다이도 세지는데... 어... 탑은 졸렬라인이라 Teleport(순간이동)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2~88(+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5/80/105/13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최소 70/105/140/175/210(+0.7 AP)),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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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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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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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요약:RQWE순 마스터

W 중마하세요.

E를 왜 중마 안하는지 물어보신다면 베이가가 사건의 지평선 하나로 서폿주류챔까지 올랐었고, 트런들이 기둥하나로 서폿을 평정한 걸 생각해보면 당연히 같은 벽인 W의 유틸성 보고 W 쿨타임 줄이고 피통 늘려야 됩니다.


스킬부터 한번 살펴봅시다.


일단 패시브는 요릭의 근처에 12번째 유닛이 죽을때마다 무덤이 형성됩니다.

그리고 요릭은 망령을 4명까지 거느릴 수 있어요. 망령은 물뎀을 입힙니다.

망령이랑 요릭이랑 멀리 떨어지면 망령은 주거용 무덤도 마찬가지로 멀리 떨어지면 사라짐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5/80/105/13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2~82만큼 회복합니다. (체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회복량이 2배로 늘어납니다.)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딜링 스킬입니다.

힐도 되고 광휘의 검 계열Trinity Force(삼위일체)(얼어붙은 건틀릿)Lich Bane(리치베인)가 적용됩니다.

피도 찹니다. 이걸로 막타먹으면 무덤생김

무덤이 근처에 3개 이상 있고 Q 쿨이 돌고 있을때 망령을 부를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고인출신이라서 아이콘도 빨리 안바꿔주네요

벽을 세웁니다. 5렙찍고 쿨감 40퍼 맞추면 한 7~8초정도에 한번씩 벽을 깔 수 있습니다.

벽은 아군이 통과 가능하며, 적이 파괴할수 있어용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최소 70/105/140/175/210(+0.7 AP)),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추며, 4초 동안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요릭과 안개 망령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20% 빨라집니다.

퍼뎀 마딜+슬로우+표식을 묻힙니다.

요릭과 안개망령은 이거 묻힌 적에게 겁나 빨리 달려갈 수 있습니다.

망령은 막 펄쩍 뛰어서 가는데 귀여움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50/14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의 체력은 700/1500/3000(+전체 체력의 30%)이며, 초당 10/20/40(+0.5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표적 최대 체력의 5/7.5/10%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고인출신이라 아이콘을 안바꿔줘요

마녀와 망령을 소환합니다. 이 마녀는 똑똑해서 요릭을 도우면서 플레이합니다.

물론 한 라인 타기 시작하면 계속 지 알아서 움직입니다.

얘 근처에 망령이 있으면 망령이 안죽어요.

마녀은 AD계수 마딜을 입히고, 주변 죽은 애들을 망령으로 살려요

얘가 때리는 애를 요릭이 때리면 퍼센테이지 마뎀을 줍니다. 쌍관드는 이유임


 

스킬 콤보

 기본적으로 무덤갯수를 잘 세셔야 됩니다.


견제 콤보는 무덤 3개 이상에서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맞추시고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소환

근접챔일시는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딱콩까지 연계


킬각, 갱호응시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맞추면 Dark Procession(망자의 진)가두면서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로 후드리패줍니다.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안맞추시면 많이 힘드실 껍니다.

스킬 활용 팁

 상대가 근접챔이라면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머리를 툭툭 쳐봅시다. 데미지도 생각보다 세서 상대가 좋아할겁니다.

모든 딜교는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로 시작됩니다. 잘 기억하세요.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으로 다구리를 치면 데미지가 엄청 셉니다. 2대1도 가능함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모든 스킬중 벽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단 가두면 상대 시간 잘 끌립니다. 당황해서 벽 못때리는 적도 많이 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기본적으로 제가 추천하는 템트리는 이정도입니다.


시작템은 (부패 물약)를 갑니다. 팰때도 좋고 털릴때도 좋고 오래오래 우려먹을 수 있음.


기본적으로 요릭의 템트리는 1딜템 나머지 탱템트리를 탑니다. 굳이 딜템 여러개 두르는것보다 딜템 하나 두르고 무쌍하는게 더 무서움. (상황따라 그냥 올 탱템가도 괜찮습니다.)




현재는 닥치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추천드려요. 싸고 딜 제일 잘 나옵니다. 계속 쓰면서 느낀건데,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갔을때 탱로스가 너무 심하게 나옵니다. 너무 비싼데다가 기본적으로 이동기가 없는 요릭의 단점을 망령과 탱킹으로 채워야되는데 트포를 가면.. 어 구려져요. (얼어붙은 건틀릿)는 좋다고 생각하고 갔는데 너무 딜이 조루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짱!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얼어붙은 건틀릿)은 한번 가봐야 알듯. 현재는 그냥 도끼 하나만 가는 걸 추천드림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기본적으로 몸빵이 되야되는지라 이 둘중 골라갑시다.

AD, 원딜세면 닌탑, AP, CC기 세면 헤르메스


그 외 템들도 한번 봅시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요릭의 코어 1, 비사지는 요릭과 시너지가 가장 잘 맞는 템, 상대가 강한 AP일때는 선템으로 갑시다


(즈롯 차원문)요릭의 코어 2, 라인 운영이든 뭐든 요릭이랑 딱 맞음. 이속에 방, 마방 붙어있고 뙄!


Thornmail(가시 갑옷)AD 방템은 가시갑옷 빨리 가는게 좋은 듯. 굳이 체력빵을 더 늘리는 것보다 더 단단해지는게 좋다고 느낍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그래서 이 세 템보다 가시갑옷을 갑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공템은 블클로 충분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리메이크 전 영광을 되살리기 위해 극후반에 갑시다. 싸고 중반 한타 뒤집기도 좋음


(지휘관의 깃발)즈롯과 비슷한 운영방식인데 좀 구림.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서포팅용 템, 그리 좋지 못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니시 안걸리면 이길때 갑시다. 근데 다른 마방템이 더 좋음


이 래퍼토리 안에서 따라갑시다. 괜히 세질거라고 (거대한 히드라)(굶주린 히드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두를 필요가 없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초반에는 얘가 지는 챔이 있나 싶을 정도임. 중반부터는 얘를 맞다이 쳐서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때까지 판테온이 안기다려줍니다. 중반부터 로밍으로 터트리는 애임.
피오라
기본적으로 벽의 영향을 덜 받는 녀석이고 맞다이가 겁나 강함. 애매할 다름
야스오
라인을 더럽게 잘 밉니다. E스킬로 벽도 무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요즘은 얼망가서 그리 유리몸도 아닙니다. 으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리메이크 이후에 확실히 티모한테 약해진건 사실입니다만, E맞추고 망령살려내면 아직도 티모잡기 좋습니다. 결정적으로 벽덕분에 갱호응이 더 세짐. 선비사지 가면 더더욱 좋습니다.
마오카이
근접 탱커류들은 전체적으로 쉽습니다. 그냥 적당히 구울 뽑고 패면 됩니다. 어짜피 선템이 블클이라 초반 방어도 뜷기 쉬움
나르
한두번의 딜교로 요릭이 뒤집기 좋은 유리몸입니다. 얘가 메가나르로 킬각잡아도 궁쓰고 역관광 가능. 밥입니다 밥
야스오같이 초반부터 라인을 쭉쭉 밀 수 있으면서 기동력이 좋은 챔피언이 요릭에겐 까다로웠습니다.
몸이 약할수록 한두번 딜교로 라인전 우위를 가져올 수 있어 좋았어요. 그래도 공통적으로 라인을 잘 미는 챔피언이나 코어템이 티아멧인 챔피언에겐 힘듭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으로 스플릿푸쉬와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를 통한 팀파이트를 위주로 플레이합니다.

요릭은 교전이 강력한 편이고, 라인 여러개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존재합니다. 잘써먹읍시다.


기본적인 운영은 당긴라인에서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을 통한 견제가 기본입니다. 라인 밀때는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를 통해 확실히 밉시다.

갱호응은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맞추시고 때리시면서 Dark Procession(망자의 진)깔면서 호응

초반 운영법

 무덤관리 하면서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딜교를 노리는 방식으로 계속 이어나갑니다.

초반 라인은 기본적으로 당겨놓는 것이 낫습니다. 요릭은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덕분에 언제나 라인을 쭉 밀수 있는 녀석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로 막타를 먹으며 라인을 당겨놓는게 운영에 더 좋아요

 

중반 운영법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를 이용한 빠른 장로플레이가 좋습니다. 정글과 같이 먹는게 더 빠르고 좋습니다. 로밍을 갔을때는 용도 먹기 편합니다.


Dark Procession(망자의 진)레벨이 올라갈 즈음이기에 잘 깔아줍시다.

 

후반 운영법

 챔피언 집중탐구에서는 지키는 방식의 플레이를 권장하더군요. 유동적으로 합시다.

Dark Procession(망자의 진)Mourning Mist(애도의 안개)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를 통해 적극적으로 물수도 있고, 지킬수도 있습니다.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과 다굴을 잘 칠수 있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Dark Procession(망자의 진)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을 위주로 한 진영파괴를 중심으로 합니다.

언제나 벽을 통해서 지킬수도, 물수도 있습니다. 리메이크 이후 벽덕에 많이 유동적이어졌습니다. 잘 쓰시길

 

챔피언별 대응법

 확실히 만난 애들만 서술합니다.


Gnar(나르)계속 만날때마다 쉽다고 여깁니다. 부메랑만 적당히 신경쓰시고, 분노 찼을때 거리는 적당히 유지하세요. 일방적으로 쳐맞거나 잡기 제일 어려운게 분노 차고 변신 직전 나르입니다. 뭐 그것만 조심하면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Mourning Mist(애도의 안개)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로 패주시면 미니나르는 유리몸이라 잘 맞아줍니다. 점프는 웬만하면 빼고 벽을 칩시다. 


Riven(리븐)얼건템트리의 시험용으로 잘 쓰인 녀석입니다. 초반에 괜히 깝치다가 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맞고 개떡되지 마시고 그냥 당깁시다. 참고로 얘는 Q 3타로 밖에 요릭의 벽을 못넘습니다. 개꿀 ^^

Ninja Tabi(닌자의 신발)같은 녀석이 이녀석에게 좋은 해법이 됩니다.


Maokai(마오카이)탱커류는 걍 하시면 됩니다... 저 랭에서 얘 만났는데 화장실 갔다 오느라 3렙차 나고 시작했는데 게임은 이겼어요..(약간의 버스는 함정)


Vladimir(블라디미르)솔~~직히 빡칩니다. 흡혈도 빵빵한데다가 라인푸쉬력도 좋은편이에요. 확실히 킬각잡기가 많~이 힘듭니다.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이 그래도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에 강하기 때문에 괜찮아요. 정 힘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먼저 가세요.


Yasuo(야스오)솔~직히 요즘 야스오가 제일 힘들어요. Sweeping Blade(질풍검)로 요릭 벽도 조건부로 넘고, Wind Wall(바람 장막)로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도 막고, 거기에 요릭이 무덤 모으고 있을때 얘는 이미 라인을 다 밀어놓습니다. 솔직히 야필패..야필패.. 주문외면서 그냥 파밍하세요. 얘가 진짜 미쳐서 막 들어와서 죽일려 하면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쓰고 으어어 하면 알아서 도망갑니다. 다른 챔은 잡는데 얘는 도망가요. 그게 더 빡침.


Olaf(올라프)1렙때 cs 다 버리셔도 됩니다. 당겨서 프리징 하세요. 얘랑 딜교는 웬만하면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로만 하세요. 아무리 그래도 올라프는 벽에 그리 센 편은 아닙니다. 얘가 깜짝 킬각 보는거 조심하시고, 6렙 이후에는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를 믿으셔도 되긴 합니다. 물론 그 전에 전령은 먹어두셔야 편하실겁니다.


Irelia(이렐리아)삽으로 콩콩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 때려주세요. Bladesurge(칼날 쇄도)로 벽을 잘 넘어 다니고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Hiten Style(비천어검류)로 맞딜이 셉니다. 그냥 선빵 치지 마시고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Mourning Mist(애도의 안개)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로 콩콩 때리세요 6렙뒤에 얘가 들어와서 날 죽일려는데 얘가 Q로 막타 초기화를 못시켰다면 뭐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으로 역관광 가능하니 걱정마시구요. 생각보다 쉽습니다요.


Zac(자크)탱커인데 솔직히 한판 만났는데 좀 어려웠어요. 라인도 잘밀고 갱호응도 좋고 패시브로 빡치기도 함.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 답이 되겠군요!


Kassadin(카사딘)얘를 만날수 있는것 자체가 겁나 신기했음. 안나오는 이유가 있습니다. 피없을때 얘가 Riftwalk(균열 이동)Flash(점멸)로 깜짝 킬각 보는것 빼고는 뭐 무서워 할 필요가 없음.


Kayle(케일)겁나 아픕니다. 초반부터 cs 먹겠다고 깝치지 마시고 적당히 사리세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여러분께 큰 힘이 됩니다. 요릭은 갱호응이 개 쩐다는걸 꼭 기억하세요. 애가 라인밀고 자기가 이기는 줄 알고 깝칠때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로 퐠!


Teemo(티모)티확찢, 예전에는 구울로 버섯 다 터트리고 라인 유지력, 견제로 터트렸죠? 지금은 뭐 당연히 예전보단 티모한테 약합니다. 그래도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맞으면 티모는 아구아구 합니다. 실명에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씹히는건 좀 슬픕니다. 하지만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쿨은 다시 돌아오니까요. 열심히 팹시다. 뭐 안되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서 찢으시면 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빨리 가서 조지셔도 뭐 상관없음.


Pantheon(판테온)진짜 나쁜놈입니다. 라인전은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다이브도 좋은데 딜도 좋고 6렙부터 이길려 하니 로밍다닙니다. 하아.. 믿을건 갱호응과 중, 후반 한타 뿐입니다. 요릭 한타는 현재 좋은편에 속해요. 얘도 현재로선 나쁜편은 아니지만 요릭이 더 좋습니다. 정 안되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같은거 두르세요.


Fiora(피오라)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 고정데미지 겁나 아픕니다. Riposte(응수)응수 개빡칩니다. 벽도 Lunge(찌르기)로 피합니다. Grand Challenge(대결투)은 더 빡쳐요. 답은 다구리빵 뿐입니다.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네. 쓸만합니다. 상대 잘보고 픽합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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