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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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 망자의 길잡이
Yorick, Shepherd of the lost sou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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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요릭 공략(운영은 나의것.)

- 하늘가재(2016-09-12, 조회수: 6965)

라인전에서 타곤산과 q를 이용해서 영혼을 만들수 있습니다.


장점


1. 피수급(타곤산과 q둘다 피를 체워주죠.)

2. 강력한 맞딜능력(상대가 근접 서폿이어도 맞딜은 엄청납니다.)

3. 제법 좋은 갱호응(가두리 양식은 사정거리가 길지 않지만 슬로우는 사거리가 매우 긴편이고 연계해서 호응가능)

4. 라인전 이후 라인하나를 궁극기로 관리시키고 나는 합류해서 한타를 진행하는등의 운영이 가능함.

    나중에 즈롯이 뜰경우 라인 2개를 관리가능해짐


5 . 원딜 지키는데 좋음(특히나 뚜벅이거나 돌진기는 있는데 벽을 넘을 방법이 없는..그런애들)


단점


 1. 아군애들이 바뀐 요릭 스킬을 잘 모름

 2. 후반에 딜을 기대하기는 어려움

 3. 적 딜러를 물어내는 아군을 서포트 하기에는 좋지만 독자적으로 레오나처럼 물기는 어려움

 4. 딜로 순삭되는 아군을 막을 능력이 없음

요릭, 망자의 길잡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2 (+5) 147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공격력 룬을 가야 q딜과 유령딜이 극대화됨. 그리고 궁극기의 높은 계수로 인해서 그나마 공템을 가지 않고도 딜이 쓸만해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흡혈귀(Vampirism) + (고대유물 방패) +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 + 흡혈귀 + 룬 갑옷 때문에 피가 매우매우 잘참.

                                                          평타 한번 쳐서 미니언 하나 타곤산 막타치면 아주 기분좋타.


영겁의 힘 : 사실 궁극기나 영혼은 사이온의 체력에 때라 피가 늘어나는데 이 계수가 높은 편이라서 이걸 가주는거임.

굳건한 결속 : 어차피 요릭 자체는 단단하기도 하고 서폿인이상 요릭을 한타에서 물려는 정신나간 놈은 없어서 이것도 좋음

Ignite(점화) 이것도 좋음. 알리 같은애들은 들어온 순간 갇히고 영혼한테 다굴 맞는데 궁이 없으면 점화로 따내는것도 가능함.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2~88(+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5/80/105/13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최소 70/105/140/175/210(+0.7 AP)),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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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 마스터

Dark Procession(망자의 진) 라인전 주도권이 우리한테 있는 경우 한타페이즈 가면 돌벽 한타때 2번 세우는게 좋기 때문에 가두리양식부터 올려줌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라인전이 처말려서 내가 원거리에서 이런거라고 날려서 피를 쥐똥 만큼이라도 안깍으면 다이브한다. 이런경우나.

         그냥 이게 사거리가 길어서 이걸로 짤짤이 하고싶은애들은 이것부터 올림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 이건 ad계수가 매우 높고 깡딜이 쓰레기임.

          그렇기 때문에 서폿 요릭은 이걸 한타때 쓰지 않고 가능하면 라인관리용도로 쓰는게 좋다고 생각함

 

스킬 콤보

 Dark Procession(망자의 진)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이렇게

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 이게 쿨타임이고 주변에 영혼이 3개 이상일때만 구울같은것들이 튀어나오고 그놈들은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 요놈이 걸린대상을 향해 점프를 해서 붙어서 때리기 시작함. 특히 초반일수록 이 영혼의 딜이 매우 쩔음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탱서폿은 어차피 서폿템과 시야석 그리고 + 로 템하나 더 뜨면 거의 겜이 끝난다고 봐야하기 때문에 즈롯차원문만 적음.


이후에는 그냥 탱템을 박으면 될것 같음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 이놈은 라인에다가 적  cs를 공격하게 소환하면 그대로 쭉 시작 부터 쭉 지가 디질때까지 라인을 처 밀음

         라인이 당겨져 있어도 이놈하나면 적 누군가 와서 마녀를 죽이든 아니면 포탑이 때려죽이든 죽기전까지 사라지지 않고 라인을 밀거임.

        게다가 이놈이 적 cs를 죽이면 그놈이 유령이되서 살아나게되고 결국 마녀와 유령 4마리가 같이 라인을 밀게되면서

        적 입장에서는 안갈수가 없음.

        이놈이 혼자 타워를 밀어줄 정도는 아니지만

        유령 4마리와 마녀가 타워에 박힐경우 아군 cs와같이 타워피를 시원시원하게 빼주는게 가능함.

        그걸 이용해서 이걸로 라인을 밀고 나는 합류해서 4대5한타를 유도하는게 가능해짐

        즈롯을 이용해서 나머지 라인까지 밀게하면 상대 입장에서는 매우 짜증이남.

        즈롯은 못가도 마녀는 막아야 되는데그러면 우리는 미드에서 타워를 밀거나 한타를 열거나 하면 되니까.

 라인처밀면서 cs도 벌리기 때문에 개이득 ㅋ

 

 

라인 / 정글 운영법

 

 그냥 궁으로 라인밀고 나는 합류 이렇게 생각하면 됨.

궁을 한타에서 써도 중반 이후라면 딜이 별로 안들어감.

라인미는게 이득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적 딜러진이 물렸다면 가두리로 호응을 하고 그게 아니면 거두리로 우리 원딜을 보호해주면 됨.

슬로우도 깨알같지만 40%로 상당해서 그것도 잘 써주고.

 해보니까 한타력은 뭐 그닥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것 같은데

 운영이 가능하다는거임.

 서폿주제에...

 탑이 운영하겟다 이러면서 탑 처밀고 있고 우리는 물려서 탱 없이 싸우다가 말려본 기억 다들 있을건데

요릭은 관리중인 라인에 꼭 있을 필요가 없고 궁만 쓰고 바로 합류하면 됨

그리고 탑이 자리를 미운거랑 서폿이 자리를 비운거랑 불시에 한타가 났을때 뭐가 손해가 덜한지 생각해보면 이해가 빠름


그냥 궁만 쓰고 오면 알아서 라인을 밀면서 타워피를 뺄수 있기 때문에 탑이 운영하는것보다 훨신 좋다고 생각함.


더군다나 궁을 부득이하게 한타에서 사용한경우 한타를 이기면 타워를 쭉 손쉽고 빠르게 밀수있고.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운영과 원딜 지키기.

돌진기로 브루저가 들어왔을때 가둬버리면 상대가 매우 흡족해하면서 아군에게 300골드를 주는 모습을 볼수가 있음.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그리고 Dark Procession(망자의 진) 가두리 양식스킬은 아군은 통과가 가능하지만 적은 통과가 불가능한 스킬임.

 잘못써서 아군을 같이 가둬서 아군이 디질일이 없으니 그냥 각나오면 막 써도 욕먹을 일은 없다.


잘반이 아군을 같이 가둬서 아군을 죽게만든다거나 이런게 없다는거.


그리고 Awakening / Last Rites(각성 / 최후의 의식) 딜템안가면 이거 뎀지 구리니까 한타에서 구지 이걸 써서 보템이 되게하는것 보다는 라인처미는게 이득임.


탑을 즈롯으로 봇을 궁으로 밀고 미드에서 한타를 하면

 한타를 이긴순간 타워 2개는 기본으로 까이면서 이득을 볼거고

 한타를 져도 라인이 죄다 처밀려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이득을 취할수 없게 만들수가 있음.

한타때 궁이 있는 상황이 있으면 그냥 깔아서 뭐라도 해야되겠지만(중반까지는 상당히 쓸만한 딜이 들어감)

그게아니면 그냥 상황보고 아군한테 설명한다음에 운영에 쓰는게 좋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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