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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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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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fesserjb(2016-10-16, 조회수: 4910)

댓글 창이 공략 한복판에 있는데 버그인듯. 어떻게 픽스해야 하는 지 모르겠음. 일단 문의 한번 넣어볼게.


하루만에 픽스됨;
라이엇 본사보다 빨리 픽스해주네 ㅁㅊ
라이엇이 인벤만큼만 빨리 픽스했어도 욕은 안먹었을듯
 
그리고 뭔 맞춤법 가지고 그럼;
물론 내잘못이지만 그럴수도있지...ㅠ





 

하여튼 라이엇 시발
버프에는 존나게 쪼잔해요
너프는 시발 오질나게 처먹이는 것들이.

궁 사거리 1렙 250버프됨.
뭐 정확히 어떨지는 몰라도 큰 차이는 없을 거라고 봄.
쉔이 Q평타 사거리가 대략 325라던데 스킬 사거리는 챔프 정중앙에서 시작하는 만큼 아마 저거 반 정도 사거리 늘어남.
그럴 바에야 WE사거리를 25씩만 버프해 주면 안 되었나...싶음.

그래도 버프라도 먹은 게 어디냐.
뺏기만 하다가 시발 썩은 모래라도 줬네.
임오군란이라도 일으켜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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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812

패치노트 이제야 읽어봤네.
아니, 이럴거면 리워크를 왜 한 거?

리워크 한 이유랑 그 매커니즘이 뭔데. '초보자한테는 어렵고 숙련자한테는 더럽게 셉니다' 아니었음? 근데 초보자한테는 더럽게 어렵고 숙련자한테는 어려운 챔프로 만들어놓고서는, 그나마 리워크 라이즈를 쓰는 이유인 Realm Warp(공간 왜곡)까지 겹치게 만들면 어떡함?

상식적으로, Realm Warp(공간 왜곡)으로 할 수 있는 변수란 게 뭔데. 내가 상대방 안착할 자리 위치 오브젝트 예측해서 팀원 글로 이동시키는 거 아님? 그래서 트롤링이 될 수도 개캐리가 될 수도 있는 거 아님?

근데 시발 이거 뭔데. CHAAAAAAARGE!!!(돌겨어어억!!!) 이 시발 이거 하나로 라이즈의 정체성이 흔들려! 이 새낀 기본적으로 탱커로 나온 새끼잖아. 근데 썅 라이즈를 딜러로 쓰기엔 단일 타겟 폭딜이 더 좋은 챔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Annie(애니)Ahri(아리)Zed(제드)Fizz(피즈)Talon(탈론) 졸라 많은데 탱도 아닌 라이즈가 쓰이는 이유가 뭔데. Realm Warp(공간 왜곡)스킬로 만들 수 있는 변수 때문 아니야?

근데 이 씨발 그 운영의 마스코트인 Realm Warp(공간 왜곡)니시에이팅이랑 Realm Warp(공간 왜곡)낚시가 CHAAAAAAARGE!!!(돌겨어어억!!!)이걸로도 가능하다는 게 말이나 되냐고. 그럼 시발 이 승률 꼴등 챔피언이 쓰일 수 있는 이유가 뭔데? 라이엇 개새끼들 너네는 밸런스 패치 못하겠으면 고인으로 만드는 게 일이냐? 씨발진짜

챔피언 포지션을 생각하고 궁을 만들던가. 아니면 궁 탄 챔프한테 버프라도 걸어 주든가. 시발 아무것도 아니고 그냥 포탈을 타는 새끼 만들어 놨는데 그걸 씨발 이렇게 엿먹여? 염병할새끼들이

애초에 시발 생각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이새낀 뭔 짓을 해도 계속 기어나와서 팀원한테 기여하는 대신 손 존나 타니까 Ryze(라이즈)도 그렇게 바꾸면 숙련자들도 좀 괜찮게 쓰겠지? 기본 매커니즘은 쉬우니까 초보자들도 쉽게 쓸 거고 였나본데 시발 이새낀 기본 딜교 매커니즘이 히트 앤드 런이잖아. 라이즈처럼 무다무다무다무다가 아니잖아. 스킬 두 대 치면 힛앤런이 가능한 새끼랑 스킬 존나 솓아부어서 개 패는 새끼랑 비교를 하면 되냐고. 그래서 뭐 줬는데, 팀원 전체 이동이라는 솔직히 롤 내에서 제일 성능 좋은 궁 줬잖아. 근데 씨발 사거리가 조루니까 쓸 수가 있나(1랩기준). 그렇다고 딜이 존나 쎄진 것도 아니고. 그나마 딱 하나 남은 게 궁의 사기성인데

시발 챔프를 만들 때 컨셉 겹치는 궁을 만드는 게 가당키나 하냐고 안 그래도 존나 사기도 아닌데.

내가 진짜 시발 너프 한번만 더 되면 본사에 영어로 구글 번역기 돌려서 항의문을 보내든가 해야지. 자기들 능력이 달리면 고인으로 만드냐? 생각이없어 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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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공략 읽어보니까 여튼 징징거리긴 했네요. 죄송합니다.
그렇지만 라이즈란 챔피언이 안 좋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전 그 입장을 고수할 거고, 바꿀 생각도 없습니다.
다만 공략 자체는, 최대한 라이즈를 잘 쓸 수 있게 도와드리는 역할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태도가 돌변할거임. 양해부탁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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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에 진짜 많이 이런 말이 올라옵니다.

"별박음이님이 좋댔음! 님 배드!"

내 공략엔 왜 왔습니까?

나한테도 나름의 노하우가 있을 거고 그걸 다른 많은 사람들이 인정해 줬다는 걸 보고 배우러 온 것 아닙니까?

그냥 별박음이님 공략만 보면 되지 왜 여기와서 깽판입니까.

그리고 이 자리에서 못박습니다.

너프입니다.

왜 너프냐? 보다는 장단점을 비교하는게 빠르겠죠.

장점

1.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스킬 사거리가 길어졌습니다.(Spell Flux(주문 흐름)스킬의 경우 패치노트에는 없지만 인게임에 들어가시면 평타 사거리랑 완벽히 겹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스택이 없어도 콤보 사용이 쉽습니다.

3.라인 푸시 능력이 강화되었습니다.

4.Realm Warp(공간 왜곡) 변수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5.갱 호응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6.지속딜이 상향되었습니다.

7.아이템의 선택 폭이 넓어졌습니다(버프이면서 너프)

단점

1.Realm Warp(공간 왜곡)의 광역 딜이 없어졌습니다
->한타 기여도가 떨어졌습니다.
->폭딜 능력이 없어졌습니다.
->총 딜량이 줄었습니다.

2.Realm Warp(공간 왜곡)의 흡혈이 없어졌습니다.
->전투 지속 능력이 떨어졌습니다
->맞딜 능력이 떨어졌습니다
->생존 능력이 떨어졌습니다
_>라인 유지 능력이 떨어졌습니다

3.Realm Warp(공간 왜곡)의 이동 속도가 없어졌습니다.
->추노 능력이 떨어졌습니다.
->도주 능력은 비슷하나 난이도는 증가했습니다.

4.Spell Flux(주문 흐름)스킬의 마관이 없어졌습니다
->탱커를 상대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5.Rune Prison(룬 감옥)스킬의 데미지가 감소했습니다.
 현재 0.2AP입니다.

6.Rune Prison(룬 감옥)스킬의 난이도가 올라갔습니다.

7.쿨감룬이 강제되었습니다.

8. 스킬에 모션이 생겼습니다.





물론 버프라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만...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한 방에 천이나 뜨는 챔프가 되었다는 소식에 기쁘실수도 잇겠지만...

수치상 Overload(과부하)딜이 500이 나오려면 주문력이 300,마나 3300이 되야 합니다... 최소 3코어는 나와야 한다는 이야기죠.
더구나 그때쯤 되면 당연히 상대도 마방템이 나옵니다. 미니언에다 1000나오는데 챔피언한테는 400나오는 기적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 단일 타겟 딜이 늘었다는데 단일 타겟 '폭딜'은 줄었고 단일 타겟 지속딜도 솔직히 예전이 더 쎘습니다. 예전에는 마지막에 EQ쓰게되면 2스택이니까, QEQ로 다시 콤보 시작 가능했는데... 지금은 너무 힘들고 삐걱거립니다.

잘 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해도 이기기 힘든 건 마찬가지입니다. 적한테 얻어맞아야 할 위험도가 늘었는데 생존할 가능성이 는 거라. 아무래도 손이 중요합니다. 또,헬퍼 카운터로 유명한 라이즈가 거의 논타겟으로 바뀌면서 헬퍼한테 카운팅당합니다. 라이엇이 참 헬퍼를 좋아합니다. 헬퍼 막는 최고의 캐릭터를 이유 없이 리워크까지 시키고 말이죠.
여전히 강합니다.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확연히 약해졌습니다. 그것도 사실입니다.
 
 
 
 
20160803
 
아직도 라이즈 좋다는 사람이 워낙에 많길래 몇 자 더 적습니다.
 
라인별로 생각해 봤을 때, 라이즈가 갈 수 있는 라인은 탑, 미드 두 가지가 있겠죠?
 
그런데 이 라인에 서는 챔피언들의 특징을 생각해 보자면,
 
첫째. 탑의 경우
ⓐ 팀원의 한타 기여를 할 수 있는 스킬이 있는 하드 탱커다Garen(가렌)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
ⓑ 부가 딜러와 탱커의 역할이 가능하며 준수한 기동성과 암살 능력이 있어 스플릿푸셔 역할을 할 수 있다Wukong(오공)Hecarim(헤카림)Ekko(에코)
ⓒ 미드에 서기에는 확정 딜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없지만 부가 폭딜과 진형 파괴로 상대편을 녹일 수 있다.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
ⓓ 사거리는 짧지만 강력한 딜과 푸시로 강력하게 라인전을 가져갈 수 있다.Darius(다리우스)Olaf(올라프)Renekton(레넥톤)
 
자, 라이즈는 어디에 해당하죠? 그나마 해당하는 것 찾으라면 ⓑ겠지만, 그러기에는 탱커의 역할과 암살 능력 부분에서 너무 현저한 차이를 보입니다. 나머지는 없죠.
 
둘째, 미드라이너의 경우
 
ⓐ 라인클리어가 매우 강해 수성이 좋고,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기에 편하다Viktor(빅토르)Azir(아지르)Xerath(제라스)Orianna(오리아나)
ⓑ 한방 폭딜로 상대 주력 딜러를 삭제시켜 팀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LeBlanc(르블랑)Diana(다이애나)Fizz(피즈)
ⓒ로밍력이 특수히 강해 바텀 라인에 압박을 줄 수 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antheon(판테온)Taliyah(탈리야)
ⓓ 부가적인 AD비중과 폭딜,지속딜을 한꺼번에 넣어 줄 수 있다(단, 특수한 경우)Varus(바루스)Ezreal(이즈리얼)Quinn(퀸)
 
라이즈 어딧음? 끽해봐야 ⓒ죠? 근데 1렙 궁 사거리 생각해보면 Lissandra(리산드라)급밖에 안됨. 사거리 5500인 ⓒ군 챔피언들의 특성에 전혀 맞지 않음.
 
그리고, 라알못들 '라이즈 라인클리어 좋은데요?" 빼앵애애액거리는데 그건 라인 클리어가아니라 라인 푸시가 좋은 거임. 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보고 라인 클리어가 좋다고 할 순 없음. 물론 후반 40분 넘어가면야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한방에 미니언 다 처리 되지. 근데 그 전엔? 쉽지 않다고. 당연히. 쟤넨 탑챔피언이라고? 그럼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랑 비교해 봅시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의 푸쉬기는 기본적으로 Wild Cards(와일드 카드)랑 Pick a Card(카드 뽑기)(빨카)임. 근데 이걸로 라인이 한방에 정리됨? 택도 없는 소리라고. 근데도 왜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는 클리어가 되는지 생각해 보면, ①라이즈랑 동 쿨감이라는 가정 하에 Wild Cards(와일드 카드)두번이면 금방 라인정리가 가능함. ② 그럼에도 불구하고 1400이나 되는 괴랄한 사거리로 적에게 얻어맞지 않아도 됨.
 
에이, 라이즈도 가능하잖아요?
 
1400이면 Realm Warp(공간 왜곡)1랩 사거리에서 관통되는 Overload(과부하)를 세 가닥 날리는 거나 같다고. 그 사거리에서 저거는 미니언을 칠 수 있고 라이즈는 칠 수 없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라이즈는 처 물릴 가능성이 트페에 비해서 몇 배나 높다. 근데 왜 리워크 전 라이즈가 수성을 했냐고? 예전 라이즈는 폭딜이 가능하니까 들어오면 다 조질 수 있었다고, 지금은 누킹이 강하다 강하다 하지만 실제로 들어가는 딜 세보면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기준 대략 1600정도 드간다. 한명한테. 이게 강하다고 할 수 있나? 없음 즉 라이즈가 물리는 그 즉시 한타는 대패한다. 이런 이유로 라이즈는 쉽게 미니언을 칠 수 없고 그건 미드라이너에게 엄청나게 큰 패널티로 작용한다.
 
따라서 지금 라이즈는 탑도 미드도 서기 드럽게 힘듬. 물론 빠커센세 하는거 봤는데 와 ㅅㅂ 욕나오더라. 마저 30인데 빅토르 스킬 Q빼고 무빙으로 죄다 피하면서 딜 넣음. ㄹㅇ  ㄷㄷ; Overload(과부하)도 거진 타겟팅이라고 봐도 될 정도였음. 거기다 Realm Warp(공간 왜곡)센스도 크으... 그 정도 아니면 라이즈 안하는게 좋음.
 
그래도 라이즈 Realm Warp(공간 왜곡)이 워낙 좋다고요! ㅇㅈㄹ 할 거면, Galio(갈리오)이 새끼도 스킬 구성은 존나 사긴데 왜 안나오는지 생각 좀 해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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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rop
제가 롤알못이었습니다 그냥 라이즈가 쓰레기인걸로

도타 한섭 만들어지면 좋겠다 진심...


이분은 라이즈에 대해서 어느 정도인지까지 가늠은 못해도 애정이 분명 있는 사람임. 원래 사람이 어느 정도 애정을 가지면 단점을 안 보려고 하고,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으면 남 말을 안 듣게 됨. 그걸 이해 못 하는 게 아님.
 나는 라이즈에 대해서 애정이 있다기보다는 살 맞대고 지낸 정? 그런 걸 가지고 있고, 또 이 챔피언에 대해서 이해를 하지 못하면 손 자체는 브론즈 수준이기 때문에 아주 냉정하게 장/단점을 파악하는 편인데, 애정을 가진 사람들이 단점을 접하면 화부터 냄. 그건 맘충 마인드인데도.
 그렇지만 이 사람은 자신이 플레이 해 보고 자신이 잘못된 말을 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자신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인정함. 그것은 베드공략이던 내 공략에 다시 찾아와 잘못된 생각이었다고 말하는 것에서 드러남.

 어쨋건 라이즈 자체가 너무 안 좋아지긴 했어도 분명 메리트 있는 챔피언임. 대략 30판 정도 꼴아박을 자신 있으면 라이즈 파보는 것 추천함. 그 정도 꼬라박고 나면 라인전도 한타도 운영도 몸에 익음. 그 전에는 근거리 신드라가 스턴을 뺏겼을 때 생기는 일을 지켜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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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05

슬슬 대회 나올듯. 대회에서는 초중반 킬이 없고, ESC 에버같은 경우에는 극후반지향형 조합도 많이 내는 걸로 봐서 탈리야 뺏기면 라이즈 한 번씩 들지 싶음. 지금도 힘든데 너프먹으면 어쩌지. 일단 빌자. 상혁이형 라이즈 쓰지 마요 ㅠㅠ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전 룬 안바꿨습니다.


룬을 바꿀 이유가 없습니다. 평타활용 중요하고, 스킬 딜러고, 이동 속도 중요하고.


문양만 바꿀 수 있는데, 세 가지가 있죠.


1.마법 저항력:모든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2.고정 마나:딜이 강하고, 상대편에 AP가 하나이면 들어도 좋습니다.


3.쿨다운 감소: 아이템으로 맞추지 않으실 분들은 가셔도 좋습니다. 저는 생각중입니다.


다만, 하나 소개하자면 '국대라이즈'님은 현재 룬으로 쿨감을 25~30퍼센트를 가져가십니다. 그래서 쿨감템 하나로도 쿨감을 맞추시고요. 그렇게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20160730

쿨감 필숩니다. 선 로아건 선 모렐로건 쿨감템은 모렐로와 쿨감신으로 끝내버리는 게 낫습니다. 아니면 딜로스도 생기는데다가 생존력이 그렇게 높지도 않습니다. 쿨감룬 사십쇼.

특성은 진짜 선택지가 넓어졌습니다.


현재 폭풍전사의 포효,천둥군주의 호령,죽음불꽃 손길,영겁의 힘 다 사용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죽음불꽃 손길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1. 죽음불꽃 손길트리


흉포:마술약점 노출흡혈귀압제자날카로운 정신죽음불꽃 손길

결의:회복력질긴 피부고참병의 흉터통찰력


현재 룬 갑옷이 쓸모가 없으므로 고참병의 흉터씁니다.


2.폭풍전사의 포효트리


원래 가던 거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흉포:마술약점 노출흡혈귀압제자

책략:방랑자무자비(비밀 창고상황따라)무자비산적(위험한 게임취향)지능폭풍전사의 포효


쿨감이 중요해졌으므로 지능필수.


3.천둥군주의 호령트리.


2번이랑 똑같은데 최종 특성만 천둥군주의 호령끼시면 됩니다.


흉포:마술약점 노출흡혈귀압제자

책략:방랑자무자비(비밀 창고상황따라)무자비산적(위험한 게임취향)지능천둥군주의 호령




4.영겁의 힘트리.


흉포:마술약점 노출흡혈귀압제자

결의:회복력질긴 피부고참병의 흉터통찰력신속영겁의 힘



요 중에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왜 폭풍전사의 포효의 효용성이 떨어지게 되었느냐?

Overload(과부하)스킬에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스킬을 쓰면 이동 속도 50퍼센트가 붙었기 때문이죠.


특히, 별박음이님 공략에 소개된 선 (모렐로노미콘)트리는 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Realm Warp(공간 왜곡)의 변경으로 추노/도주가 겁나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Ghost(유체화)를 선택했습니다. 죽을 것도 살게 해 주는 마법의 스펠.


Ignite(점화)Flash(점멸).... 킬각을 잡으셨으면 그냥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한번 더쓰세여...


Teleport(순간이동)=Realm Warp(공간 왜곡), 텔도 탈려면 5초나 기다려야 되는데 그렇게 되버리면 상대 다 도망갑니다. 라이즈 기본이속 340이에요. 느려서 잡지도 못합니다(룬 때문에 355, 방랑자 366)


Exhaust(탈진)Flash(점멸)굿굿


Cleanse(정화)Flash(점멸)굳굳


Heal(회복)/barrier(방어막)Flash(점멸) ㄱㅊㄱㅊ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35%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이거 같은 경우 문식이당님의 의견이 옳다고 생각됩니다. 라이즈가 Overload(과부하)스킬을 빨리 올릴수록 유틸이나 딜이 강화되는 건 사실이지만 Spell Flux(주문 흐름)스킬의 퍼센트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Overload(과부하)에 몇랩 주고 Spell Flux(주문 흐름)스킬도 포인트를 줘야 한다는 거죠.


그리고, Spell Flux(주문 흐름)스킬로 라인클리어를 할 때, 혹은 막타를 칠 때도 Spell Flux(주문 흐름)레벨이 높으면 더 좋겠죠.


선마 순서는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Realm Warp(공간 왜곡)Rune Prison(룬 감옥)입니다. 하도 사람들이 딜 잘나온다고 Spell Flux(주문 흐름)후마하니까 라이엇이 그래 Rune Prison(룬 감옥)찍지 마 하고 바꿨어요. 깡딜 조금 올라가는데 Rune Prison(룬 감옥)한 번 쓸때 Spell Flux(주문 흐름)를 5~6번 쓴다는 점을 생각하면, 당연히  Spell Flux(주문 흐름)부터 마스터해야죠. 더구나 Spell Flux(주문 흐름)맞추고 Overload(과부하)쓰면 뎀지도 올라가는데요.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됩니다. 

사용 시: 룬의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60/85/110/135/160/185 (+0.45AP)(+ 추가 마나의 3%)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된 모든 룬이 방출됩니다.

룬이 2개 방출되면 과부하가 걸려 라이즈에게 60~200(챔피언 레벨마다 증가)(+0.6AP)(+ 추가 마나의 3%)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30/35/40/45/50%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즉시 적을 1초 동안 제 자리에 묶고, 80/100/120/140/160 (+0.2AP)(+ 추가 마나의 1%)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주문 흐름
(Spell Flux)
마나 소모: 45/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2.25초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겨 50/75/100/125/150(+0.3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사용 시 표식을 소모하여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과부하: 피해량이 40/55/70/85/100% 증가하고 근처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도 퍼져나갑니다.
룬 감옥: 속박의 지속 시간이 두 배로 늘어나 2초가 됩니다.
주문 흐름: 주변의 적 모두에게 전이 표식을 남깁니다.

스킬을 사용해 전이 표식이 남은 적을 처치하면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이 표식이 남습니다.
사정거리: 600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최대 1500/3000 사거리까지 이동할 수 있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되게 이해하기 쉽게 바뀌었습니다. 플레이하기가 어려울 뿐...


스킬 콤보.


당연히 제일 Overload(과부하)를 많이 쓰는 콤보가 딜이 제일 잘 나옵니다.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그러나 상황에 맞춰서 2초 속박도 필요합니다.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평(중요)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물론 상황에 맞춰서 폭딜도 필요하구요.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물론 Q쿨일때는 Spell Flux(주문 흐름)부터 콤보 시작합니다.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당연히 라인클리어할때는 Spell Flux(주문 흐름)스킬을 두 번 써주셔야죠.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이제 왜 어려운지 이해가 되시죠?


뒤에 있는 저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들이 괜히 있는 게 아닙니다. 저게 없이는 '원 콤보'로 상대가 쉽게 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지면서 카이팅을 해 주어야 하고, 카이팅하는 챔피언은 무조건 무빙이 중요합니다. 더구나 흡혈도 없으므로 최대한 상대 스킬 덜 맞아야 합니다.


스킬 활용 팁.


1. Realm Warp(공간 왜곡)활용법


Realm Warp(공간 왜곡)의 경우 칼날부리 캠프, 늑대 위/아래쪽 미드 바로 옆 부시(와드자리), 봇 삼거리, 탑 삼거리의 사각지대에서 급습이 가능합니다. Crowstorm(까마귀 폭풍)이나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처럼 사용해주세요.


②라인전에서는 '타워 안으로 도망갈 수 있을 때'는 Realm Warp(공간 왜곡)을 사용합니다. 만약 탑이라서 너무 멀다면 그냥 달려가는게 생존률이 높습니다. 상대 정글러가 Realm Warp(공간 왜곡)도착 지점에서 대기타고 있습니다...


Realm Warp(공간 왜곡) 사용 직전에 범위에서 빠져나오면 팀원만 이동됩니다.


④한타 도중에 질 것 같으면 Realm Warp(공간 왜곡)스킬을 이용해서 팀원 전체를 순간이동시키십시오.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⑤당연히, 이니시기로도 좋겠죠.


⑥용낚시, 바론낚시에서 적 와드를 피해서 낚시가 가능합니다.


2.Spell Flux(주문 흐름) 활용법


① 상대 챔피언에게 Spell Flux(주문 흐름)스킬을 던지신 후, 상대 챔피언이 상대 미니언 근처에 있다면 상대 미니언에게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를 던지십시오. 상대 챔피언도 같이 맞습니다.


②1레벨 Spell Flux(주문 흐름)쿨은 2.25초입니다. 계속 Spell Flux(주문 흐름)평타 계속해주시면 됩니다. 옛 공략의 1렙 딜교법이랑 상통합니다.


③상대 미니언이 피가 적을 때 상대 챔피언이 옆에 있다면 Spell Flux(주문 흐름)로 막타를 먹고 Overload(과부하)를 미니언에다 던지십시오. 맞습니다.


④미니언에 Spell Flux(주문 흐름)쓰시면서 라인 미시면 레벨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⑤미니언 클리어할 때 Spell Flux(주문 흐름)평 Overload(과부하)를 던지시면 더 확실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201060816


지금 라이즈가 훨씬 수동적이 되었는데도, 많은 공략들에서 설명을 안 해주는 딜 교환 방법이 있음. 다만 좀 숙련이 되야 쓸 수가 있다.


라이즈가 왜 예전 Realm Warp(공간 왜곡)이 중요했는가? 물론 다른 이유들도 많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 중 하나가 추노 능력 아니었음? 즉, 빠른 이동 속도로 Rune Prison(룬 감옥)를 걸 수 있느냐 없느냐 아니었냐고. 그런데 현재는 그게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 그렇지만은 않음.


생각해보자. Overload(과부하)는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스킬을 섞든 말든 관계없이 4초 내로 두 번 사용하고 Overload(과부하)쓰면 보호막하고 이동 속도를 주잖아? 그럼 우리가 그 이동속도를 이용해서 적에게 붙을 수는 없느냔 말이다.


그래서 이러한 콤보들이 완성이 된다.


1. 미니언에다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  뛰어가서 챔피언한테 대고 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평)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폭풍전사


이 콤보를 위해서 요새는 폭풍전사를 드는 편이다. 확실히 예전에 비해서 더 좆같긴하다. 첫 리워크 때는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가 다 타겟팅이라 그냥 쓰면 되었고 두 번째 리워크 때는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평타만 해도 충분히 킬각이 잡혔는데, 지금은 적이 거리 안 주면 손가락 빨아야 되고 거리를 줘도 Overload(과부하) 막히거나 빗나가면 엿된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 많이 쓰기는 힘든 편이다. 더구나 저거 한 번 하는데 기본적으로 120+170 총 290이라는 엄청난 마나가 들기 때문에(스킬 1렙 기준) 블루가 없으면 하기도 힘들다.


2. 미니언에다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뛰어가서 챔피언한테 대고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평)


사거릴 절대 안 주는 빌어먹을 포킹챔 여러분이나, Cassiopeia(카시오페아) 처럼 뒤치기 장인들한테 필요한 콤보다. 방어막을 두 번 얻기 때문에 일방적인 딜 교환이 가능하고, 마나 소모가 1번 콤보보다는 덜 든다는 장점이 있으나, 마나 소모 비례 적에게 들어가는 딜랴이 적다는 단점이 있다.


3. 미니언에다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 잠깐 기다렸다 허공에 Overload(과부하)- 뛰어가서 챔피언한테다 대고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Overload(과부하)


킬각 콤보다. 생각 외로 어렵다. 마나 소모도 많이 든다. 허공에 Overload(과부하)를 쓰고 상대 챔피언한테 걸어가서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를 쓰게 되면 적이 미니언 뒤로 숨더라도 어차피 Spell Flux(주문 흐름)가 전이되어 있어서 얻어맞게 되어 있다. 그렇지만 선속박이 아니고 방어막도 얻을 수 없는데 딜 하는 시간은 더럽게 길기 때문에 위험 부담이 큰 편이다.


4.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 기다렸다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


점멸 없이 하는 갱 호응 콤보다. 킬 견적 잡기에는 마나 소모도 크고 딜도 약한 편이다. 우리편이 Master Yi(마스터 이)Khazix(카직스)Fizz(피즈)Nocturne(녹턴)처럼 딜이 확실한데 CC가 병신인 딜갱커라면 아주 좋은 호응법이다. Nautilus(노틸러스)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이딴 거 갱왔는데 이지랄하지마라 정글한테 욕먹는다


사실 이 콤보들 전부 사용하기가 더럽게 어렵다. 애초 상대는 대부분 Spell Flux(주문 흐름)가 전이되는 그 순간 뒤로 빠져 버리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3,4번 콤보는 특별히 어렵다. 그렇지만 현재의 라이즈가 정말 이기적이고 찌질한 딜교환을 할 수 있는 가장 큰 방책 중에 하나이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전 아직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갑니다.


별박음이님 방송에 가시면 왜 별박음이님이 (모렐로노미콘)을 선택하셨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그분은 안 나오는 폭딜을 조금이나마 더 빨리 띄우기 위해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포기했고, 부족한 탱킹력을 Overload(과부하)에 붙어있는 방어막을 최대한 많이 돌리는 것으로 때웠습니다.


그런데 그게 어디 쉽냐구요.


그래서 저는 여전히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애용합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지팡이는 라이즈에게 부족한 체력과 마나를 올려 주고, 주문력도 100을 올려줍니다. 이걸 왜 버려요? 손이 진짜 좋으시거나 헬퍼시면 (모렐로노미콘) 쓰시는 거 추천합니다. 초보자/중급자들은 그냥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세요.


그렇지만 저도 (모렐로노미콘)템트리를 안 가는 게 아닙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소개도 안 했겠죠. 어떤 상황에서? 상대편이 탱커가 많고, 브루저가 많으며, 딜이 부족한 상황. 즉, 라이즈가 최대한 많이 때려서 적을 녹여야 하며 상대적으로 라이즈가 죽을 위협은 적을 때, 그때는 (모렐로노미콘)만 갑니다.


그리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템트리에서 보시면 제가 쿨감을 마지막에 맞춘다고 생각하실 수 잇는데, 그게 아니라, 모렐로까지 맞춘 다음에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를 하나 더 가줍니다. 그럼 풀쿨감이 맞춰지죠. 거기서 이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로 딜 탱 유틸을 다 보조해 주고, 그 위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이냐 (지휘관의 깃발)를 생각해 주는 거예요.


그리고 (모렐로노미콘)템트리의 단점은 상대가 Yasuo(야스오)Vayne(베인)Kog'Maw(코그모) 이렇게 공속이 중요한 애들이 나왔을 때 탱킹 능력이 떨어진다는 거예요. 그런데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템트리의 경우 약간 탱키하게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선택해도 전혀 하자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상황에 따른 아이템 선택의 범용성과, 기본적 체력의 탱킹으로 조금이나마 난이도를 줄이기 위해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선택했습니다.



20160730


선 (모렐로노미콘)트리의 최대 단점은 '몸이 약하다'입니다. 즉 CC기에 맞으면 무조건 죽어야 된단 뜻이죠. 더군다나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에서는 스킬 쓸 때마다 체력을 주기 때문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 아무래도 더 낫습니다. (모렐로노미콘)은 이득보면 개쎔. 못보면 쓰레기 공식이라... 리스크가 좀 있는 편이라서요.


20160808


대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좋다는 소리는 어디서 튀어나온 개소리임?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가게 되면 애초에 라이즈가 초/중반에 딜을 약간이나마 포기하고 안정성을 가져가겠다는 얘긴데, 거기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까지 올리겠다고? 딜은 안 할 거임? 차라리 라일라이를 올리지. Realm Warp(공간 왜곡)존야 된다고 존야를 간다는 거는 '나는 Realm Warp(공간 왜곡)을 합류용으로 쓸 생각이 없고 따라서 나는 스플릿을 안 할 것이며 내 Realm Warp(공간 왜곡)은 오로지 도주용이요"하고 얘기하는 거랑 뭐가 다름?


상식적으로, 왜 작금의 라이즈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포기하네 마네 이야기가 나오는지 모르겠음? 그만큼 라이즈의 초/중반이 중요해졌다고. 왜? 라인전에서 이득을 봐야만 중반 딜이 뽑히는 챔피언이 되어 버렸으니까. 근데 무난하게 크고 크고 또 커서 팀원 빨을 받고 후반을 봐야만 강력한 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는 현재의 라이즈 플레이와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거임. 근데 여기서 생존하겠답시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까지 올린다고? 딜은 어따가 팔아먹음? 그래, 템 생각을 좀 해 보자고. 존야를 가 보자. 그럼 템트리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겠지? 그럼 주문력 계산을 해 보자고. 로아 100, 셰라프 80+99=179, 모렐로 100, 존야 70, 보이드 70. 합이 419다. 419. 그것도 풀 템 올린 라이즈가. 생존력이 좋다고? 어차피 라이즈가 뒤지는 이유가 뭔데. CC기 처맞고 뒤지는 거 아님? 그럼 존야로 CC하나 씹어도 어차피 다른 CC가 처 들어오게 되어 있다고. 그럴 바에야 깡 체력을 올리건 방/마방을 올리건 해서 몸땡이를 불리던가 아니면 그냥 깡 딜로 적을 녹이던가 해야 된다고. 딜러가 딜이 안 나오고 탱도 안 될 건데 어쩔 건데? 딜탱가는것들은 몇 코어만 나오면 딜이 미친듯이 나오는 것들이고, 라이즈는 딜탱을 갈거면 탱키하게 가던지 해야지 존야로 애매하게 딜탱 잡다가 대가리 깨진다.







아이템 빌드에 적어 놓은 건 요새 실험중인 빌드다. 선 모렐로 템트리의 최대 단점은, '어마어마한 숙련도를 요구한다'는 거다. 왜 그런지 생각하기 전에, 라이즈가 모렐로를 들고 있을 때, 같이 모렐로 가는 LeBlanc(르블랑)이랑 대조하면 딜이 얼마나 들어갈 거라고 생각해? 당연히 모렐로 상태에서 LeBlanc(르블랑)이 훨씬 세다. 어? 저건 폭딜의 대명사라고? 그럼 Lulu(룰루)한번 들어 볼까? 딜 고자로 유명하지만, 그래도 시발 이새끼 딜이나 빡빡이 딜이나 동시간대에 넣을 수 잇는 딜이 비스무리하다고. 물론 약하다는 이야기가 아니야, 근데 생각해보자고. 저런 새끼들은 같은 템인데 딜도 잘 나오고 유틸성도 더 좋다고. 근데 왜 우리가 선템으로 모렐로를 챙겨감? 우린 일단 유틸성부터 생각하자 이거야. 그래서 뭘 먼저 간다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부터 가자고. 체력이랑 주문력, 유틸성을 한 번에 가져가잖아. 근데 그냥 깡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자니 마나가 더럽게 부족해. 그래서 뭐다? (사라진 양피지)가자고.


이 라이즈는 운영법이 좀 독특하다. 잘 봐라 좀 이거.  이 라이즈는 최대한 템을 빨리 띄워야 되기 때문에, 먹을 수 있는 CS는 무조건 다 먹는다. 즉, 더티파밍도 한다. (사라진 양피지)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에 Overload(과부하)3렙후 Spell Flux(주문 흐름)선마 한 다음에 라인 계속 민다.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로 라인 타워에 최대한 꼬라박아. 그 다음에 칼날부리 먹으러 간다. 그런 다음에 다시 라인 민다. 이번엔 늑대를 먹든가 칼날부리를 먹던가 한다. 이거 몇 번 하면 마나 동나거든? 집가서 신발 사 와라. 그다음에 다시 복귀해서 라인 처먹는다. 뭐 생각나냐? Singed(신지드)얘 아니냐?


그래. 강한 라이즈의 라인전을 꼬라박고 이게 뭐하는 짓이냐 싶지? 그렇지만 이렇게 하면 cs차이도 크게 벌어지고, 상대도 가끔씩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에 처맞을 때가 있다. 당해 보면 안다. 이 운영법 겁나 빡친다.



20160816

템 몇개 봐주까.

사실 나도 지금 승률이 얼마 안 나와서 베드 나와도 ㅂㄷㅂㄷ못거리고 있다. 그래도 누가 봐도 맞나 안 맞나 정도는 감별할 수 있겠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평점 별 5개.

현재 라이즈에게 부족한 유틸성을 충분히 보조해 주고,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연계를 했을 때의 딜 로스를 훅 줄여 준다. 이게 나오면 이제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보다는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를 많이 쓰게 된다.

체력도 채워 주기 때문에 생존 아이템으로도 쓸 만한 편. 로아를 대체하고 첫 템으로 가기도 한다.


(얼어붙은 건틀릿):평점 별 4개.


다들 라이즈가 이게 안 좋다고 한다만, 사실 얼건이 라이즈에게 안 좋지가 않다. 예전에는 뭐 라이즈가 평타 거의 안 치게 되니까 이게 안 좋았지. 지금은 라이즈가 풀콤 처박아도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계속 해야 한타가 끝나는데, 거기서 자꾸 단일 타겟 딜 어쩌고 지랄할바에 평타 한두대씩 툭툭 쳐주는게 훨씬 더 딜적 이득을 준다. 슬로우에 방어력이 있고 쿨감도 있고 마나도 있어서 딜/탱/유틸 삼박자를 한 번에 잡을 수가 있다.


다만, 딜 라이즈 할 때 이걸 가 버리게 되면 생각보다 쓸모가 많이 없다. 탱 라이즈 할 때나 가 주자.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평점 별 2.5개


천상계에서 이걸 쓴다고는 하지만 별 의미가 없다. 주문력 고작 60밖에 안 올려 주는 데다가, 라이즈는 이니시에이터도 아니고, 굳이 필요하면 Realm Warp(공간 왜곡)쓰면 된다.


도주의 의미로도 마찬가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훨씬 낫다.


갈 거면 점화석부터 올리도록.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큰 의미는 없다.


단일 타겟 딜의 15퍼센트를 흡혈해 준다긴 하는데 주문력이 높은 것도 아니고. Ad딜은 의미가 없다. 액티브 보고 갈 바에 얼건이 훨씬 좋다. 흡혈이 의미가 있었던 이유는 상대의 어그로를 받는 동안에 적을 죽일 수 있어서였는데, 그게 안 되는 이상 흡혈은 1초 늦게 죽는 것밖에 의미가 없다.


라일라이에 비해 딜은 못 넣는데 말이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잘 크면 별 5개 못 크면 별 3개


명실공히 라이즈의 초반템. 이지만 아이템 선택의 폭을 줄여버리는 장본인이기도 하다.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에 스킬 쓸 때마다 흡혈이 있어서 라이즈의 라인유지력을 올려 준다. 맞을 때마다 차는 마나도 마찬가지다. 얻어맞을 일과 스킬을 많이 쓰는 게 매커니즘인 라이즈에게 가장 좋은 아이템 중 하나다.


그렇지만 라이즈가 강하게 가져가야만 후반을 도모할 수 있는 초반 라인전과 중반 한타에서 딜 로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포기하기도 하는 편이다.


(모렐로노미콘) 평상시엔 별 3개 못 크면 별 5개


빠르게 라이즈의 쿨감과 딜을 맞춰 주는 아이템. 그런 만큼 성장이 더딜 때는 이 아이템이 최고의 효율을 바란다. 라이즈는 특성상 못 컸을 때 딜이 더럽게 안 나오고 죽기도 빨리 죽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딜을 더 넣는 게 이득. 그렇지만 잘 컷을 경우에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 훨씬 더 좋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별 4개


 초반 아이템보다는 체력과 딜이 어느 정도 구비된 3~4코어 쯤에 가는 게 좋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갔을 때엔 (모렐로노미콘)로 극딜을 뽑는 것과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로 오래 오래 살아남아서 딜 넣는 선택지가 구비된다. 쿨감 룬이 없을 때는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모렐로노미콘)둘 다 가도 된다. 방어력 100과 패시브 효과가 워낙 좋지만 딜이 매우 약하다.(Q깡딜 12 올려줌)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별 4개


별은 높은데 뽑을 일은 별로 없는 아이템. 주문력 계수에 영향을 많이 받는 라이즈가 굉장히 많이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Overload(과부하)가 내 기억으로 0.55AP인데 Spell Flux(주문 흐름)가 Overload(과부하)딜을 두 배로 늘려 주니까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의 계수는 대략 1.1AP인 셈. 그렇기 때문에 선택하면 딜이 많이 올라가지만, 몸의 부재와 요새 AP템들이 주문력이 하향되면서 큰 시너지가 안 나온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별 2개


차라리 라바돈을 가라. 유틸성이 필요하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나 (즈롯 차원문)을 가라. 그것도 아니면 Lich Bane(리치베인)을 가라. 첫 한 방에 모든 걸 거는 아이템이고 라이즈가 쓰면 두 번 가까이 터지긴 하는데, 패시브의 부가 딜이 의미가 있는 것도 아니고 저거 가는 것보단 라바돈의 딜 효율이 너무 좋다. 그나마 총검 효율 볼 때나 간간히 가 봐라;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별 4개


명실상부 생존템의 최고봉. 3코어 이상부터 생각해서 올려라.

이건 거의 항상 좋은 편이지만, 딜 능력이 없다는 점, 체력이 없다는 점에서 별 4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별 4.5개


좋다. 너무 좋다!

얼건 갈 땐 안 가는 게 좋지만, 라이즈의 유틸성을 부각시켜주고, 방어력에 체력까지 올려 준다. 딜이 없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그게 무슨 상관이랴.


풀 템 때 신발 팔고 가도 된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별 1개


라이즈가 흡혈이 많은 것도 체젠이 좋은 것도 아닌데다가, 내 룬세팅대로 간다면 쿨감도 의미가 없다. 총검 효율 따질 때나 한두 번 가는 거지 지금의 라이즈가 갈 만한 템이 아니다.


(지휘관의 깃발) 별 4개


상황에 맞춰 쿨감 아이템으로 선택하라.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보다 마법 저항력은 적지만 체력이 있고, 사용 효과가 라인관리에 매우 특별히 잘 맞춰져 있다. 특히 상대편이 4AP라면 최고의 효율을 보인다. 그럴 땐 밴시하고 같이 가 주면 된다.


단, 이 경우에 신발을 갈아 신어야 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주문력도 낮은 편이다.

(리안드리의 고통) 별 4개


관통력은 언제나 딜이 높고, 많이 때리는 라이즈 특성상 효과가 좋긴 한데, 주문력 대비 비싸다. 체력도 큰 의미가 없다. 그렇지만 상대 탱커 많을 땐 환영이다. 선 (모렐로노미콘)하고 참 잘 맞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하기 겁나 어렵고 접근해도 원큐에 안 죽습니다. 즉, 포킹 챔프 상대로 진짜 라인전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더구나 스킬 한방한방이 강한것들이라 라인유지능력이 떨어진 지금 진짜 헬급의 라인전 보실 수 있습니다.제라스,니달리,럭스,브랜드,바루스,오리아나,아지르,신드라,질리언,자이라,탈리야 죄다 접근
뽀삐
다이애나,렉사이,리븐,마스터 이, 바이, 신 짜오, 아트록스, 야스오, 에코, 오공, 올라프, 자르반 4세, 자크, 잭스, 카사딘,카직스, 퀸, 킨드레드, 탈론, 트린다미어, 판테온, 피즈 등 순간적으로 돌진해서 라이즈와 맞딜하면 무조건 이득 보는 챔피언들은 다어려워졌습니다.
르블랑
말자하,르블랑,제드,카시오페아,스웨인,애니 같은 기본적 중거리 폭딜러들은 원래도 엄청 힘들었는데 지금은 그냥 답이 없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라인전에서 폭딜보다는 지속적인 딜링과 빠른 이동 속도를 필두로 강점을 보이는 헤카림은 라이즈와 메커니즘이 거의 비슷하지만 근거리라는 치명적 단점 때문에 상당히 쉬운 편에 속합니다.
마스터 이
CC기가 부족한 대신 라인 유지력이 좋은 챔피언입니다. 그러나 라이즈의 지속딜을 버틸 만한 마나와 쿨다운이 없습니다. 물리더라도 원큐에 죽지 않으면 EW연계로 도망갈 수 있습니다
나미
이길 수 있는 거 진짜 없네요. 얘는 속박 2초면 답이 없습니다. 챔피언이 원래 그렇게 설계되어 있어요.

Nidalee(니달리)Darius(다리우스)Diana(다이애나)Renekton(레넥톤)Lulu(룰루)LeBlanc(르블랑)Master Yi(마스터 이)Malphite(말파이트)Xin Zhao(신 짜오)Azir(아지르)Yasuo(야스오)Ekko(에코)Wukong(오공)Yorick(요릭)Illaoi(일라오이)Cho'Gath(초가스)Kassadin(카사딘)Cassiopeia(카시오페아)Viktor(빅토르)Talon(탈론)Pantheon(판테온)Fizz(피즈)Galio(갈리오)Shen(쉔)Swain(스웨인)Akali(아칼리)Quinn(퀸)

이상의 챔피언들은 원랜 별로 안 어렵거나 그럭저럭 라인전 할만했는데 지금은 겁나 어려워진 놈들입니다.


Malzahar(말자하)Vel'Koz(벨코즈)Brand(브랜드)Syndra(신드라)Annie(애니)Olaf(올라프)Orianna(오리아나)Irelia(이렐리아)Zed(제드)Karma(카르마)

이상의 챔피언들은 원래도 카운터였는데 더 어려워진 놈들입니다.


나머지 챔피언들은 상대 난이도가 조금씩밖에 안 어려워졌기때문에 기재하지 않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파밍하세요.


예전처럼 Realm Warp(공간 왜곡)스킬로 마음대로 라인 푸시하고 딜교하면서 CS먹고 그럴 수가 없습니다. 라인푸시력은 좋아졌다지만 상대편을 둘 다 잡는 플레이가 어려워졌으므로, 그냥 사리면서 파밍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그래도 이기기 힘들어요.

 

초반 운영법

 

 1랩 Spell Flux(주문 흐름)견제만 잘 해놓으셨다면, 3랩에 킬 각 노릴 수 있습니다. 다만 그냥 파밍하시는 것 추천합니다.


20160825

1래벨에 막타 Spell Flux(주문 흐름)로 먹으면서 선 2랩 가져가는 게 요새 라이즈의 정석적인 플레이임. 2레벨부터 가능은 하지만 3레벨부터 Overload(과부하)의 보호막 효과를 제대로 받을 수 있으니 3레벨까지는 라인을 밀고, 미드의 경우에만 6레벨 구간에 라인을 푸시할지 말지 고르길 바람. 어차피 라이즈 지금 하다 보면 당기기 드럽게 힘드니까 최대한 당기려고 노력하란 이야기임.

중반 운영법

 중반에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Realm Warp(공간 왜곡)을 찍을 것인가 말 것인가.


Realm Warp(공간 왜곡)스킬 1레벨 사거리가 1500입니다. 더구나 시전 시간이 2초라는 걸 감안하면 거의 잇으나마나한 스킬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그냥 Realm Warp(공간 왜곡)스킬을 포기하고 라인전에다 힘을 실어 줄 때도 있습니다. 특히 탑의 경우, 상대가 라인을 많이 푸시하는 챔피언(Darius(다리우스)Rumble(럼블)등)일 경우 그냥 궁극기를 포기하고 라인전을 더 세게 가져가기도 합니다.

 

후반 운영 당신은 원딜의 종입니다.


무조건 원딜을 지키세요. 원딜을 무는 브루저들을 녹이세요.


라이즈는 더 이상 상대를 다 죽이는 대장군 나으리가 아닙니다.


늙어서 전기를 더 이상 쏘지 못하는 포탈 셔틀에 불과합니다.


예전에 제가 공수 전환이 활발하댔죠? 그런 거 없고 지금은 수비예요. 한타 도중에 공수전환하기 더럽게 힘듭니다. 상대 딸피로 만들어 놓고도 상대 탱커가 Overload(과부하)스킬 막아서 못 잡기 일쑤예요. 

 

 

팀파이트시 역할

 주력 딜러로써의 역할보다는 우리 편의 딜링을 편하게 만들어 주세요. 이니시에이팅도 과감히 걸어야 할 땐 걸고, 상대편을 급습해 주세요.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연계가 사실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나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연계보다 훨씬 자주, 많이 쓰입니다. 왤까요? 어줍잖게 딜 하는 것보다 속박 2초의 변수가 훨씬 더 팀한테 도움 많이되거든요.

 

챔피언별 대응법

 일단 하나하나 업데이트 해봄. 그 전에 생각할 거, 쉬운 챔피언 같은 거 없음. 내 손이 OP고 니 손이 OP인거다.


탑 상대로 탱 라이즈 하삼. 상대 훨씬 편하고 사실 딜라이즈보다 이게 더 셈. 템트리 링크 걸어 줄테니까 공략 보고 참고하길.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0321

 

Garen(가렌)난이도 노말

추천 스펠:Ghost(유체화)Flash(점멸)

 

얻어맞으면 뒤지게 아프고 안 맞으면 병신같은 캐릭터. 기본 매커니즘이 Decisive Strike(결정타)찍고 Judgment(심판)돌리면서 지는 Courage(용기)로 뎀지 덜 처맞고 Perseverance(인내심)로 지 피채움. 근데 생각 잘 해보면 옛날에 비해서 버티긴 편해졌음. 뛰어오면 니도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박고 뛰어라.

이새끼 상대로 평타치지마삼 평타견제는 몰라도 스킬사이에 평타맞다가 대가리 깨진다.

 

Darius(다리우스)난이도 어려움

 

추천 스펠:Ghost(유체화)Flash(점멸),Exhaust(탈진)Flash(점멸)

 

쌍노무탈모새끼 딜하난 존나게쎔 진짜. 안 끌리면 이만한 호구새끼가없는데 끌리는순간 무신론자도 하나님 부른다. 이새끼 만나면 다들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나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하고 방어막으로 튈 궁리 하겠지?  실제로 상대해보면 다리가 개병신이 아닌 이상 Apprehend(포획)끌자마자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이지랄 안하고 그대로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부터 박는다. 그렇게 되면 Decimate(학살)외곽에 처맞게되고 최소 Hemorrhage(과다출혈)3스택임. 더구나 이새낀 선템으로 Phage(탐식의 망치)사오니까 한대 처맞으면 뒤지게 처 맞는거임.

 

뭐 상대법이랄 건 없고 하나만 잘 하면 됨. Apprehend(포획)끌리지마라.

 

Diana(다이애나) 난이도 노답

 

추천 스펠: Exhaust(탈진)Flash(점멸)

 

이새낀 첫 리워크, 그러니까 콤보로 QWEQ쓰던 라이즈도 존나 후달리던 새끼였음. 그새끼도 궁에 흡혈달려있었고 다리우스도 맞딜로 안 발리던 새낀데 이새끼한테 훅갔다고. 이 새낀 폭딜 능력은 LeBlanc(르블랑) 싸다구도 치고 가는 새끼가 Pale Cascade(은빛 가호)방어막도 갖고 있음. 이새낀 이기는 거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보는 게 빠름.

 

다만 이새낀 한타 가면 단일타겟으로 한마리잡고 Moonfall(달빛 낙하)로 진형파괴하는 게 일이라 속박으로 어느 정도는 마크가 가능한데, 상대 조합에 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 이딴 거 있으면 애초에 답대가리가 없음. 이 새끼 보이면 라이즈 픽 접어라.

 

Viktor(빅토르) 난이도 노답

 

추천 스펠:Ghost(유체화)Flash(점멸)

 

이 씨발새끼 이길라면 궁흡혈로 저새끼 딜은 버티고 저 새끼 몸을 조졌어야 했는데 내 몸이 먼저 조져짐. 그렇다고 짤짤이 하자니 저새낀 풀콤이 원콤이요 짤짤이임. 개같은 새끼. 더구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처들고오면 그때부터 ㄹㅇ 답도없음. 씨발럼들이 꼭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갖고오던데 그때부터 허덕대다가 뒤져야됨.

 

이새끼 상대로는 폭풍전사 꼭끼고가라. 안 그러면 진짜 뒤진다.

 

Shen(쉔) 난이도 천차만별

 

스펠은 아무거나 들어도 된다. 뭘 들어도 어차피 이 새낀 나랑 라인전하기보다는 바텀에 갈 거임. 이새낀 그나마 리워크되서 라인전이 크게 어렵진 않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만 피하면.

 

잘 까이진 않는데 저 새끼가 날 잡을 수도 없으니까 맞 파밍을 하던지 저 새끼 같은 경우엔 원거리 스킬이 없는 호구니까 상대 정글이 병신이다 싶으면 솔킬 각도 잡아도 된다.

 

근데 니가 Shadow Dash(그림자 돌진) 존나 처 맞는다 싶으면 닥치고 사리삼. 이새끼 Twilight Assault(황혼 강습)딜은 패드립 존나 싫어하는 나라도 패드립 나온다.

 

Swain(스웨인) 난이도 그닥

 

추천 스펠:Ghost(유체화)Flash(점멸)

 

이 새낀 별로 어렵진 않음. 딜은 뒤지게 쎄긴 한데 Nevermove(부동진) 드럽게 느리고 폭딜 능력도 병신인 캐릭터라 한 방만 버티면 도망은 잘 가는 도둑 마법사 라이즈가 살긴 쉬움.

 

다만 이 새끼 같은 경우에는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이 생각보다 피가 엄청 차고 Decrepify(노쇠화)사거리도 길어서 라인전 한타 모두 라이즈보다 우위를 많이 점하니까. 갱 콜을 많이 해 주는 게 좋다.

 

캐릭터 이미지는 존나 탱키한데 생각보다 폭딜에 존나 허덕거리니까 미드라니너나 정글러가 누커면 정말 잡기 쉽다.

 

Yorick(요릭) 난이도 더러움

 

추천 스펠:Ghost(유체화)Flash(점멸)

쌍놈새끼 구울로 내 Overload(과부하) 다 막더라. 근데 요새 이새끼에 빠져서 몇 판 해 보면서 느낀 거지만 이새낀 매커니즘이 존나게 단순함. Omen of Pestilence(역병의 징조)Omen of Famine(기근의 징조)로 견제하다가 Omen of War(전쟁의 징조)각나오면 패고 그 이속으로 계속 와서 팬다. 근데 라이즈가 바뀐 게 도망은 존나게 잘 가는 거라서 이 새낀 때려죽여도 라이즈 솔킬 못 냄. 다만 이 새끼 나중에 한타때 궁 쓰면 시발 이새끼 Omen of Death(죽음의 징조)에 내 스킬은 다 벗겨지고 상대 주력딜 겨우겨우 죽였는데 부활하는 거지같은 상황이 벌어진다. 알아서 Q잘 맞추길.

 

 

Fizz(피즈) 망할 개구리새끼

 

이 개구리새낀 파일럿 기량 차이를 존나게 받는 편이다. 거리를 안 주면 보통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선진입하는데 그런 새끼들은 병신중에 상병신임.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처맞으면 그대로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하고 튀어라.

 

근데 이새끼 시발 궁 존나쎔. 탱을가건 딜을가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상어가 날 먹이로 포착하는 순간 순간포착 세상에이런일이 라이즈가사라졌다편 찍는거임.

 

이 새낀 딜 자체가 워낙에 세기 때문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전에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두르고 가라. 조개는 나중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로 업글할거임. 저새끼상대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가면 저승간다. 라인전에서 조개 하나 있으면 솔킬 따일 걱정은 안 해도 됨. 난 전부터도 Akali(아칼리)Annie(애니) 같은거 상대할 때 이렇게 갔다.

 

Teemo(티모) 응 티모 꺼져


병신새끼긴 한데, 요새 이새끼 왠지 모르게 Hexdrinker(주문포식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가더라? 그 다음템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갖고 오는 새끼도 봤음. 이 새끼 이렇게 가면 탱 드럽게 된다. 시발새끼가.


근데 이새낀 기본적으로 딜 사이클이 원거리 스킬딜러한테 존나 약하게 구성이 되어 있다. 평타딜로 오래오래 치고 때려야만 존나쎈새낀데. 라이즈 Overload(과부하)에 이속붙어있어서 저새끼 따라오지도 못하는데다가, 방어막만 잘 활용하면 딜교환을 압도할 수 있다. 그리고 태생이 라인클리어가 병신인 새끼이라서, 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운영법으로 조지면 별로 할 것도 없는 병신 챔프가 된다.


이 새끼는 다른 라이즈 유저들도 쉽다고 한다. 근데 이 새끼 상대로 한번 삐끗하면 솔킬 따일 수도 있다. 이새낀 캐리력이 예전 AP티모에 비해서 존나게 쎄졌으니까. 팀원들이 이 새끼한테 허덕거리지 않게 만들어라. 니가.


Wukong(오공) 너 좆밥 아니었니...?


추천 트리는 탱 라이즈.

예전에는 시발 6렙만 찍으면 닌 내가 조진다 이런 마인드였는데, 요샌 걍 존나 빡셈 이새끼 치고 빠지는 것도 개좋고 은신 예전에는 은신 쓰고도 광역딜 처맞고 뒤졌는데 요샌 그딴 것도 없음 걍. 존나 얻어맏고 뒤져야됨.

1~2랩 구간에 강세를 보이고 6렙 이후에도 딜이 강하기 때문에 초반부분을 잘 버티는 게 중요함.

라인전에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Ninja Tabi(닌자의 신발) 나오면 그때부터 지진 않음.

그 전에도 방어막 잘만 활용하면 그다지 어렵지는 않음.


이 새끼가 돌진할 때 손이 되면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를 날리고, 안 되면 그냥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를 날리는 게 좋다. 딜 교환에서는 안 지는데 마나 교환에선 개발림 ㄷㄷ


요새 이새끼들 방관템 둘러서 딜러 잡는거에 치중해 있는데 방템 몇개 둘러서 응 엿먹어 해주고 튀면 됨.


Fiora(피오라) 아줌마


역시 추천은 탱 라이즈.


근접이나 딜러 상대할 때 아주 유용한데 '딜이 나오는' 더러운 탱커 상대로 의외로 약한 모습을 많이 보임. 특히 라이즈 상대로 굉장히 많이 힘들어함.

딜 라이즈가 상대할 때는 거리 조절이 필요한데 탱 라이즈는 그냥 맞딜해도 이김.

딱히 조심해야 할 건 없고, Riposte(응수)로 속박 씹히고 스턴먹는 것만 아니면 WEQ로 잘 도망갈 수 있음.

https://www.youtube.com/watch?v=9IRJRY93sVY 귀갱조심


Riven(리븐) 라이엇의 딸

 난이도 기량차

추천 스펠:Exhaust(탈진)Flash(점멸),Ghost(유체화)Flash(점멸)


댓글에 리워크 되자마자 상대법 달라던데, 상대는 얼마 전에나 한 번 해봄. 그닥 어렵진 않음. 속박으로 상대의 스킬을 잘 씹고 잘 도망가기만 하면 됨. 


거리조절을 어느 정도 했다는 가정 하에서 리븐의 딜교 매커니즘은 보통 두 가지로 나뉘는데. 


1.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평 평 Valor(용맹)도주


이 경우에는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에 비해서 돌진이 느리기 때문에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로 쭉 빠지면 됨. 가끔 마지막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되돌아 치는 경우도 있는데, 리븐은 기본적으로 평타기반보다는 AD캐스터라 그냥 싸우면 이김.


2.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평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도주


보통 리븐들은 스킬 두개정도는 뒤로 쭉 빼는데 사용함. 그래서 리븐이 라인전에서 이기적이고 졸렬한 플레이를 할 수 있음. 저 콤보의 경우 Valor(용맹)스킬의 지속 시간이 짧기 때문에 스턴 맞을 때까지 최대한 빠르게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를 걸어 줘야 됨.  이후에 여타 딜을 생각하면서 싸워 주면 됨.


다른 챔피언들은 저 딜교가 빡시지만 어차피 라이즈가 리븐이 어려운 이유는 얘가 갑자기 Flash(점멸)Ki Shout(기 폭발)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Valor(용맹)Runic Blade(룬 검)Wind Slash(바람 가르기)이라는 말도 안 되는 세팅으로 폭딜을 훅 넣어서 없애버리기 때문이라 이것만 차단하면 리븐이 어려울 이유는 어디에도 없음. 이건 못 막는다고? Exhaust(탈진)ㅂㅂ~


Annie(애니) 로리콘


난이도 노답


https://www.youtube.com/watch?v=QflFziY3fUc


저기 가면 영상 설명에 상대법 매우 친절하게 적혀 있음. 음슴체로 대충대충 보는것보다야 충분히 괜찮을거라고 봄.


Orianna(오리아나)


난이도 어려움


https://www.youtube.com/watch?v=VIDdTYCzMRk


영상보다는 아래 상대법 참조.


추가로 원하는 설명이 있으면 질문을 해라. 그래야 내가 뭐가 잘못되었고 뭐가 맞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내 플레이도 한 번 씩 돌아볼 수 있다.

 

마치며

 라이즈가 안 좋아졌다는 것에 대해서 인정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고, 특색이 바뀐 거라고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그렇지만 플레이를 해 보십시오. 플레이해 보면 답이 나옵니다.

원하는 상대법이나 추천 특성, 아이템 트리 질문 및 피드백 받는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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