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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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18
0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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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프 후 현재 시점에 맞게 룬 특성 연구 완료!!

- 진실이죠잉(2016-09-28, 조회수: 2989)

현재 너프 후에 킨드레드 유저가 안보이는게 사실입니다.

q너프 w패시브 삭제 e너프 등 뼈아픈 다단 너프에 킨드 꿀발러들이 사라진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엉덩이가 귀여운 킨드를 포기할수 없었고 사실 너프 후 많이 약해진걸 느끼지만 그래도 어찌저찌 승률 60퍼대는 유지하고 있기에 연구를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리하여 새로운 룬 세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0.64%
    x6
  • 방어 +4.26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31.314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2.84%
총 가격 : 10,449 IP

초반에 약해져서 초반 정글링과 w의 패시브가 사라진 지금 후반에도 어느정도의 탱킹함을 위해 선택한 빌드입니다. 체력은 얼망과 블클트리가 개발된 지금 성장방어 룬으로 방어력을 챙겨줍니다. 성장방어룬은 개꿀입니다. 다만 성장방어 1레벨 효율이 구리기에 왕룬에 방어하나를 박았습니다. 공속은 왕룬에 공속3개를 박은거와 다르게 파랑에도 공속을 박아 보충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예전까지는 책략의 12포인트를 투자했지만 당장에 그브 니달리 엘리스등 주력픽들에 비해 정글 캠프 정리도 느리고 스택이 어느정도 쌓여도 프리딜해야 강하다는걸 감안하여 예전처럼 공격적인 모습을 좀 포기하고 안정적인 면을 강조하여 중후반까지 끌고갈 여력을 보충하였습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4/3.5/3/2.5/2초
킨드레드가 도약하며 대상에게 최 대 세 발의 화살을 발사하여 55/75/95/115/135(+0.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기본 지속 효과 중첩 하나당 화살 세례 피해량이 5씩 늘어납니다. (최대 피해량 제한 없음)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에 도약하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너프 후 고자가 됬지만 한타에서 카이팅과 교전때 그리고 킨드레드의 아이덴티티입니다.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늑대 형상이 지대를 형성하여 8.5초 동안 지대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양 형상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양 형상이 늑대 형상의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 형상은 공격을 멈추고 양 형상을 따라갑니다.

늑대 형상은 25/30/35/40/45(+0.4 AD)+표식에 의한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로는 50% 증가된 피해를 입히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2초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의외의 딜이 있고 이것이 있기에 q의 카이팅이 가능합니다.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사용시 상대를 1초 동안 50%만큼 둔화시킵니다.

양 형상이 대상을 두 번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 형상이 적을 덮치게 만들어 40/75/110/145/180(+0.2 AD)+대상 최대 체력의 5%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0


갱을 갔을때 딜갱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예전에 워낙 강했지만 지금은 약간 아쉬울때가 많습니다.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00/250/3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킨드의 이해도에 따라서 느그안식처냐 우리안식처인지 갈립니다.

스킬 콤보

 갱을 갔을시 거리가 좀 있을시 q를 써서 거리를 좁힌 후 e묻히고 빨간 강타 묻히고 w를 키면 됩니다.

말로 했을시엔 길지만 스마트키를 썼을시 1초안에 다 들어가는 콤보입니다.

 한타때도 크게 달라지는 건 없습니다. q와 w e로 카이팅을 하며 최대한 딜을 우겨넣어야 하는 챔프입니다.


스킬 활용 팁

킨드가 갱을 갔을시 최대한 상대 논타켓 스킬을 피하는 방향으로 q를 쓰는거와 특히 요즘에 자주 나오는 이렐이 궁을 켯을시 맞아서 피를 채우게 하는 불상사는 없게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적의 도주기나 cc기가 없을시에는 공격적으로 앞으로 q를 하는게 좋습니다.


봇라인에 갱을 갔을시에는 보통은 원딜은 빼고 서폿이 앞에서 맞아주는 식으로 하는데 그럴때 영리하게 e를 원딜한테 묻혀서 원딜을 빼게 만들고 3명이서 같이 서폿을 점사하여 잡고는 원딜에 따라붙어 빠르게 다이브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타때는 자기가 잘컸을땐 앞에서 e를 묻혀서 적의 앞쪽 라인부터 퍼뎀으로 무너트려도 됩니다. 다만 적의 탱커진이나 안으로 파고 드는 캐릭들이 강해졌을시에는 우리 미드 원딜을 무는 캐릭에게 e를 묻혀주어 우리 아군이 조금이라도 카이팅할수 있게 해준뒤 나는 다시 적의 깊숙한 진영의 딜러진을 봐도 되고 아니면 바로 적을 바꾸어 우리 진영 안쪽에 들어온 적을 e를 묻히고 빠르게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궁은 참으로 좋기도 하고 애매하기도 한 스킬입니다. 저또한 아 그냥 내가 죽거나 아군 하나 죽게 내버려둿으면 궁 썼을때보다 더 잡았겟다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그래도 그건 결과론적인거라 궁을 쓸때는 그 상황에서의 판단력만으로 써야 하기에 더욱 중요합니다.


다들 아시는걸로는 아군을 살리기위해 쓰거나 역관광 용으로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적이 바론을 치고 있을때나 장로용을 칠때 반대로 아군이 칠때등 궁의 효과를 바론과 장로용들도 받습니다. 그렇다는것은 적이 강타로 마무리 할 수 있는 선제권이 생겼지만 그걸 궁으로 한번 끊어주어 우리 아군이 그동안 치고 들어오는 시간도 줄 수 도 있고 그 사이 적정글을 아군이 cc를 먹여준다면 바론을 스틸 먹일수도 있습니다. 정말 방법은 다양해요.

제일 간지나는건 적들 다섯명 살아있는데 넥서스 하나남았을시 넥서스 팰때 킨드 궁을 키고 넥서스를 치고는 눈앞에서 넥서스 부수는게 가장 간지나는듯 합니다. 그리고 이건 킨드에 익숙해졌을시 가능한 센스인데. 궁의 사거리를 알고 있을시에 느그안식처가 되지 않도록 우리 물리고 있는 아군이나 나한테만 가장자리에 걸치게 궁을 써서 적은 궁의 효과를 못 받게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적이 궁의 효과를 받을려면 저희 진영 깊숙히 들어와야 하니 바로 잡아줄수도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빌드의 기본적인 유형은 얼망과 블클 트리입니다. 정글템 사는것보단 1100원이 모였다면 바로 광전사의 신발을 선으로 사주는게 좋습니다. 2티어 신발로 빠르게 이속과 공속을 챙기는게 더 좋더군요. 그리곤 무난하게 피갈퀴 루난 완성 후 얼망을 완성해주면 됩니다. 그 뒤에는 갈리는데 ap가 잘커서 아프다면 멜모를 완성하고 상대 탱커진이 너무 단단한데 우리 딜러진이 못 컸으면 빠르게 블클 상대방에 암살자나 누커들이 날 원콤 낸다 하면 가엔을 올리고 벤시등을 섞어주면서 탱에도 어느정도 치중해야 됩니다.


잘컷을때 일수록 탱템을 섞어서 절대 게임 안 뒤집히게 해야 됩니다. 저도 정말 망했다 싶을땐 피갈퀴 루난 버서커 후엔 가엔 벤시 얼망등 탱템만 섞어서 패시브딜로 딜만 하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폭딜로 킨드의 피를 순식간에 아작을 내놓아서 강제로 킨드 쪽이 양의 안식처를 쓸 수 밖에 없게 만듭니다. 그럴땐 잘못하면 느그안식처가 되어버려 한타를 지게 됩니다.
리 신
어렵다기 보다는 궁이 있는 리신이랑 붙을시 q평궁으로 피가 순식간에 빠져서 귀찮기도 하고 제가 궁을 켜도 리신이 궁으로 궁의 범위 밖으로 밀어내서 궁의 효과를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리신충은 그다지 무섭지도 않고 그냥 질질 끌고가다 보면 알아서 자기가 유통기한 걸립니다.
니달리
말이 필요 없는 오피챔. 정글링 속도를 따라 갈 수가 없습니다. 갱으로 킨드가 풀어야 되는데 정글링 속도가 빠른 니달리는 뒤늦게 킨드를 따라와도 이미 킨드가 성장차에 밀리게 됩니다. 그냥 벤이 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헤카림
3레벨 바위게 표식싸움에서도 밀리지 않습니다. 헤카림이 e로 킨드를 박아버리고 w까지 키고 q평으로 카이팅 한다해도 3렙 싸움에서는 킨드가 밀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레드 평타로 슬로우 묻히고 e묻히고 w키고 싸우면 이깁니다. 잡기는 힘들지만 3레벨 쌈에서 밀어내면 표식은 챙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헤카림은 어중간하게 딜탱을 섞다보니 킨드가 스택만 좀 쌓아도 중 후반에도 녹여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동선 잘 짠 헤카림 상대로는 갱의 횟수와 백업속도 차이로 좀 밀릴수도 있습니다만. 역갱각만 잘보면 킨드가 헤카림한테 역갱쌈 지지는 않기에 할만 합니다.
쉬바나
잘 나오지도 않는 캐릭이지만 슈퍼 뚜벅이라 킨드에게 넘나 맛있는 용고기. 쉬바나는 나온다면 당황하지말고 털어먹으시면 됩니다.
마스터 이
마이는 cc로 잡아버리는 방법도 있지만 딜로 잡아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이가 템이 안나온 시점에서는 킨드가 이깁니다. 다만 궁이 있는 마이는 이기기가 힘듭니다. 그래도 마이는 킨드에겐 너무나 약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수정중

초반 운영법

 

 수정중

중반 운영법

 수정중

 

후반 운영법

  수정중

 

팀파이트시 역할

 

  수정중

챔피언별 대응법

 

  수정중

마치며

  수정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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