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18
12
0
미입력
0/0
<시즌6>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을 극대화한 킨드레드

- 흑마탄봄님(2016-10-08, 조회수: 2867)

안녕하세요. 저는 킨드레드에 애정이있는 유저로서, 시즌초기부터 킨드레드를 즐겨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킨드레드가 너프를 굉장히 많이먹고 많이 약해진느낌이들죠. 그래서 시작합니다.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한 킨드레드!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373 IP

킨드레드는 계수가 낮고 퍼뎀이 굉장히 높은 챔피언입니다. 공격력 박는다고 정글링이 빨라지는게 아니라는거죠.

노랑에는 성장체력 끼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최근 방어력 너프를받았기때문에 초반 정글링이 힘들수는 있습니다.

파랑에는 성쿨6개와 공격속도 3개박아도 무방합니다. 취향차이인것같습니다.

왕룬에는 방관 끼시는분들도 있는데 초반정글링 못합니다. 공속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전투의 열광을 채택합니다. 누커가 아닌 킨드레드에게 천둥군주는 맞지않는특성이고, 영겁의힘도 좋은특성이긴 하지만 열광이 최근에 버프를먹고 요즘 데세 마스터리인만큼 열광을 선택합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슬로우를 먼저 걸어야할떄 ,  딜링을 해야할떄.

슬로우를 먼저걸어야하는상황은 대표적으로 갱갔을떄가 있겠죠.

q-e-w평평평평

딜링을 해야할때의 스킬콤보는 , 대표적으로 한타, 소규모교전등에서 사용합니다

q-w-e평평평평

스킬 활용 팁

 갱을갔을때 , w를 상대의 퇴로에 깔아주시면 완벽한 갱이라고 볼수있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에대한 설명을 들어가기전 , 킨드레드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볼까요?


킨드레드의 장점

1. 높은 체력퍼뎀으로인한 괴랄한 딜.

2. q와w로 인한 빠른 정글링

3. q로인한 기동성.

4. 궁으로인한 우리팀 지키기.

5. 스택으로인한 오브젝트 녹이기.

 

킨드레드의 단점

1. 초반 방어력고자.

2. 물몸

3. 빈약한 cc기

4. w가 없을때 현자타임이 옴.


 루난의 허리케인에는 온힛 효과가 모두 들어갑니다. 킨드레드의 퍼뎀도 들어간다는거죠. 굉장히 좋은템입니다.

 킨드레드의 퍼뎀도 올리고, 공속도 올라가는 피갈퀴손 , 몰락한왕의검 둘다 선택합니다. 몰락한 왕의 검이 너프를 먹어서 가성비가 떨어지기 떄문에 , 초반에 올리시지 말고 후반에 올리시는건 추천드립니다.

 q를 자주 쓰기위해서는 w가 필요합니다. w를 자주쓰기위해선 어떤게 필요할까요? 바로 쿨타임 감소가 필요하죠.

 평타의 퍼뎀을 더 잘넣기위한 방관도 올리고 , 카이팅 능력도 올려주는 블클을 선택합니다.

 핵심입니다.

킨드레드는 물몸 + cc기가 빈약하죠. 이것을 둘다 보완해줄수있는 얼어붙은망치를 선택해줍니다. 루난에도 얼망 슬로우가 모두 묻고 , 블클과도 시너지가 굉장히 좋고 , 체력 700이라는 피뻥도 됩니다. 킨드레드를 할떄마다 뭔가 부족한 느낌이 있었는데 , 얼망으로 꿀빠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