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6명
80.3% (61표)
2.6% (2표)
17.1% (13표)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0
12
18
61/76
[D2]배드줘도 되니까 읽으러와봐

- 얄밉다(2016-11-05, 조회수: 81827)


정글 3대장 매치업 압도 축하드립니다~~~ 누누킹 화이팅!


다이아2까지 누누로만 올렸는데 이거
사실상 한국섭 누누1위임 왜냐하면 누누 장인랭킹 순위권에 있는애들이 다이아4~3이후로 누누를 안썼거든 게다가 누누 버프전에 다이아2 찍어논거라 내가 누누고 누누가 나다. ㅇㄱㄹㅇ 그리고 다이아2치곤 판수도 적은편임 그 말은 누누로 마/챌 노려볼수도 있는데 그냥 힘들어서 안가는거임 믿어주삼 ㅋㅋ


듀오로 올린거 아닌거 인증하고 시작한다.

일단 내가 원래 공략을 안올릴려고했어 대부분의 누알못 유저들이 쓴 공략들보고 '와 저렇게하니까 다이아5까지밖에 못올리지 ㅋㅋ' 하는 생각과함께 나혼자 꿀빨생각이였거든 근데 랭크 돌리기도 귀찮고 지금 누누 버프먹고 누누가 꿀이라는 소문도 돌고있고 pbe에선 이미 너프가 먹었거든

근데 원래 누누잘하던애들 입장에선 그렇게 큰버프는 아니다? 원래 누누로 작골컨슘Consume(잡아먹기)시 최대체력 10%증가하고 두꺼비 컨슘Consume(잡아먹기)시 평타에 최대체력1%에 해당하는 마뎀이 들어갔어 그외 다른몹들도 추가효과 받는게 있었고 단지 이번에 그런 효과들을 다없애고 누누로 대형 몬스터 컨슘Consume(잡아먹기)시에 최대체력 3%씩 증가 / 5중첩으로 사용법을 쉽게 바꿔놓으니까 와 엄청난 버프인데?? 라고 생각하는것뿐임 물론 궁 슬로우랑 Q쿨감소 성장공격력/기본공격력 증가는 좋긴하더라 버프는 버프임

난 확실히 좋다고 생각하는 공략만 쓴다. 그리고 원래 반말안쓰는데 누누는 알려줄것도 많고 쓰다가 재미가없어서 반말을 어쩔수없이 해야됨... 안하면 내가 못버팀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7
  • 공격 속도 +0.64%
    x2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1.08%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21.042
  • 공격력
    +2.25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1,990 IP
누누로 공격 속도 21% 맞추는 이유는 특성에 흉포 공격 속도 올려주는걸 안찍었기 때문임 누누의 공격 속도 21%는 W시너지와 동시에 완벽한 황금 밸런스임 마나가 부족할일도, 체력이 부족할일도 없음

성장체력은 누누의 컨슘효과로 인해 최대체력이 증가하는 옵션과 누누의 특성 영겁의 힘과 시너지가 잘맞기위해 찍음 방어력은 안찍으면 정글몹한테 맞는게 아프다

초반에 AP챔피언과 싸울일이 없기때문에 성장 마저를 박음 여기에 공속 두개박는거 잊지말고

공격력 하나박는게 되게 의아해 보일수도 있는데 평타를 많이치는 누누인데 기본 공격력이 그렇게 높은편이 아님 근데 저거 하나박으면 잡몹들 실피남는거 한방에 다죽고 딜이 좀더 올라간게 체감이됨 저것조차 황금 밸런스 이동 속도는 하나만 박는데 어차피 컨슘효과에 이속 +50있고 특성도 이속특성임 이속 엄청올린다고 추가 효과 받는것도 아니고 너무높으면 오버 밸런스임 여기에도 공격 속도를 박아서 황금 밸런스 21%를 맞추도록하자.

글쓴이 왜이렇게 황금 밸런스 드립 치는거지 대충 맞추면 되는거지 이 생각 하실 수도 있는데 님들 진짜 전문요리사들이 요리할때 소금 설탕 이런거 1g씩이라도 정확하게 맞춰서 황금같은 맛내는거암? 근데 소금보다 설탕을 2g 더넣고 그러면 맛이 완벽하게 바뀐다? 바로 그런거임 누누한테 제일 적합한 룬/특성을 여러분께 설명해드리고 있는거임 나는 1레벨부터 30레벨 찍을때까지도 누누했고 부캐 3개다 모스트1이 누누임 믿고 따라와보셈

Q)

왕룬은 공속 효율이 더 좋은데 왜 굳이 공격력을 박는지 공격 속도를 박고 표식에다 공격력을 박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A)

가운데룬이 말씀드린대로 박은룬이고 맨 오른쪽이 현재 공략에 써있는룬, 그리고 맨왼쪽에 있는 룬은 공속 21%를 맞추기위해 가운데에서 좀더 변경하여 문양에있는 성장마저를 빼고 공격 속도룬을 한개 맞춘룬입니다.

제가 그래서 왼쪽과 가운데룬이 현재 룬보다 효율이 더 좋은지 비교를 해봤습니다.

일단 가운데 룬과 오른쪽 룬의 차이점은
공 2.8 , 공속 20% ------ 공 2.5 , 공속 21% 입니다.

여러분들이 말씀주신 왕룬의 공격력 , 공격 속도 차이점과 표식룬의 차이점 수치는 이렇습니다.

2.25 , 4.5% ------ 0.95 , 1.7% 딱 보기에도 왕룬에 공격속도 박는게 효율이 더좋아보이시죠? 근데 룬을 다박게되면 공격력은 소수점까지 나타내지만 공격 속도는 박은이후로 소수점을 무시해버리게 되는데 이게 게임 시작되고 나서도 소수점수치는 아예 무시 해버리게 됩니다.

결론은 가운데 룬처럼 박으시면 공격력 0.5를 얻으시고 공격 속도 1%를 잃으시는건데 룬의 효율에는 차이가없죠 오히려 공격 속도 21%를 못맞추고 20%로 잃는게 아까울정도입니다.

그러면 문양에다가 공격 속도를 박으면 되지않을까?? 박게된다면 성장 마법저항력을 3 잃으시고, 공격력 0.5를 얻게되시네요. 룬을 쓰실거면 맨 왼쪽꺼 쓰시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0.5공격력을 얻기위해 마법저항력 3을 잃지않겠습니다.

룬은 살짝식 취향에 맞춰서 바꿔서 쓰셔도 됩니다. 전체적인 룬만 건드리지 않으시고 제가 맞춰드린룬이 살짝 이상하다 싶으면 조금만 고쳐쓰셔서 괜찮다 싶으면 그게 황금 밸런스인겁니다. 근데 제가 생각하는 룬은 여기 공략글에 쓴게 젤 황금 밸런스라고 생각되는거구요. 저는 이 룬을 쓰겠지만 여러분은 맨왼쪽룬을 쓰셔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반말안써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에 분노를 찍어서 공격 속도 올리는애들 있는데 물론 그것도 괜찮음 근데 그 아래에 약점 노출.. 이거 광역딜링이 가능한 챔피언들한테 효과가 좋은거임 누누는 단일대상한테만 달라붙는건데 거기에 3% 추가딜 별로 의미없음..

차라리 우리 흉포에 공격 속도 박는걸 룬으로 돌리고 책략에다가 룬에서 못매꾼 이동 속도를 찍어주자 여기에 정글몹을 평소에 먹고다니는 누누에게 효율이 좋은 룬 친화력 그리고 마나가 부족하진 않거든 카정을 가진않아도 카정온 정글러와 맞다이는 최소한 이겨야지 무자비를 찍어주자 그리고 여기서 핵심은 위험한 게임이야 누누 후반체력이 6000가까이 된다고 생각해봐 어시스트 가뜩이나 먹기쉬운 누누인데 체력과 마나가 5%씩 증가한다? 말다한거지

+ 책략특성 변경합니다 무자비 1포빼고 명상에 1포 추가할게요 얼심이나 얼건과같은 마나템을 올리는 누누특성상 매 5초마다 잃은 마나의 0.3% 재생이 되게 크네요. 근데 이후로 마나가 더 부족할일은 없으므로 명상은 1포만 줍니다. 그리고 누누의 딜이 1% 줄어든다고해서 별로 차이가없거든요 무자비 1포 -> 명상 1포로 변경합니다.

누누는 꿋꿋함을 찍어서 후반탱킹을 강화하는것 보다 누누는 어차피 후반에 탱키하거든 여기에 꿋꿋함까지 찍으면 진짜 너무 쓸데없이 탱키한것같지 않니 아군들 다 죽었는데 혼자살아있으면 뭐 어쩔거야.. 누누는 약간 정글계의 아버지와도 같아서 혼자있으면 할게없는 정글러야 그리고 회복력을 찍어서 초반에 약간 힘든 체력관리를 도와주자 백업을 위한 살펴 보기특성은 덤이고 질긴 피부... 저거 찍을만큼 누누가 정글링이 힘들진 않지 그리고 룬 갑옷 >> 고참병의 흉터라고 말해주고 싶어 아무리 누누가 최대체력 증가효과가 있다고 해도 50은 별체감이 없어 근데 룬 갑옷의 회복 효과 8%? 이거 정글링할때 피관리 엄청잘된다 체력 재생템을 많이가는 누누한테는 더더욱 잘되 그리고 그아래 통찰력 찍지말자 누누로 플Q강타 뭐 이런걸로 스틸 많이할려고 찍는애들이나 플궁 할려는애들 있는데 누누 플궁 별로 의미없다 스틸할려고 쿨감찍는애들... 나는 밀리고있는 상황에서 상대가 바론이나 용 때릴것같으면 확실한 킬각아닐시에 플래시 아껴둔다 근데 인내심 찍게되면 상대 정글러가 탑에 보일때 누누 피가 없어서 오브젝트 시도를 못해보는일은 없을거다 시도하다 걸려도 피관리는 될거고 그아래는 말했지 누누는 여기서 더 탱키해져봐야 오버 밸런스라고 신속을 찍어서 강인함과 둔화 저항을 올려주자 영겁의 힘은 말할거없지 누누 후반체력 6000정도 된다고보면 한타도중에 누누가 대포 미니언 컨슘하면 Q 자체흡혈효과 + 최대 체력6% 회복이야.. +통찰력이 강타쿨도 줄어주니까 쓸사람은 쓰세요.

룬에서 효율이 별로인걸 특성으로, 특성에서 효율이 별로인걸 룬으로... 정말 아무리봐도 황금 밸런스라고 자부할수있다.

아래는 위험한 게임 특성을 이용해서 적팀을 약올려서 팀의 백업을 기다린뒤, 다 따내는 장면이다 실제로 누누의 컨트롤+3과 숙련도를 보여주면서 스케이트를 탄다면 브,실,골,플,다,마,챌 전부 딸피 누누를 잡고싶을것이다.

Graves(그레이브즈)Sivir(시비르) : 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소환사의 진노(Summoner's Wrath)



특성 이상한거 들어서 황금 밸런스 망치려고 하지마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누누는 1레벨 Q를 찍어서 정글을 돈다음에 W를 찍어야되 근데 여기에도 황금 밸런스가 숨어있다? 일단 W를 찍으면 누누의 패시브 Visionary(선지자)가 차게되고 마나관리가 잘된다 그뿐만이 아니야, 평타를 많이치고 공속이 충분하잖아 WBlood Boil(끓어오르는 피)를찍으면? 근데 누누의 기본AD가 낮아서 정글링이 느리다? 이미 왕룬에 공격력 박았어! E찍는것보다 정글링이 훨씬 빠르다구


3레벨에는 당연히 Q를찍어야되 EIce Blast(얼음 덩어리)찍어서 갱킹다니는게 목적이면 누누를 하면안되지


Q선마, 이속룬, 이속특성, 첫바람용 누누의 위험성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변수로 작용하는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정말이지 마체테 / 충전형 물약이 최고다. 부적은 가지마라 정글링이 느리다. 내 룬/특성을 따라하면 마나와 체력관리가 안되는일은 없을거야 충전형 물약을 이용해서 6캠을돌고 또 귀환하고 정글을돌면서 오브젝트 시도를할때 충전형 물약을 먹으면서 시도를하면 걸리더라도 피관리가 되있다.

핵심 아이템은 정말 초록 강타가 최고다 누누는 오브젝트 싸움을 해야되니까 시야를 열어서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면서 오브젝트 시도를 계속 해줘서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묶는게 중요해 물론 우리정글몹은 내가 다먹고 상대 정글러는 발이묶인다. 누누로서의 최고의 플레이지 일단 저렇게가면 쿨감 40% 다맞춰지는데 상대 AP가 광역 AP딜러 한명밖에 없다 싶으면 솔라리가고 단일 AP딜러 한명밖에 없다면 정령의형상만 가도된다 굳이 40% 안맞춰도되

누누의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거다 상대 스플릿 담당할만한 애가 카시같은 AP메이지 챔피언 한명밖에 없다 싶으면 쿨감도 채울겸 지휘관의 깃발을 가서 스플릿을 방해하는거야 내가 룬에다 쿨감을 안박은 이유는 여기에있다. 아이템을 유동적으로 가기위해서지 밴시의 장막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요즘 그레이브즈 / 니달리 같은 정글러들이 뜸으로써 누누궁을 끊을만한 CC기가 부족하단 말이야 상대 CC기가 하나밖에 안남은 상태면 점멸 궁같은걸 자연스럽게 해주는거지 이것도 큰 변수로 작용한다 즈롯 차원문은 상대 AD/AP 골고루있는데 스플릿이 애매한 조합일때 가면 정말좋다. 렌즈는 거의 필수지 오브젝트 시도할때 혹은 부시궁대박 노릴때 꼭 돌려줘야된다. 그리고 돌아다니면서 초록 와드설치하면서 렌즈로 시야먹어주고 저항 공성기는 상대가 AD만있는데 쿨감은 필요하다.. 싶으면 가도좋다 적 포탑이 3초 동안 공격할 수 없다? 누누궁 3초동안 차징하라는 소리야 란두인의 예언은 상대 원딜이나 그레이브즈 정글 이런애들 잘크면 손이 묶인다.

아이템 트리조차 황금 밸런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우리팀 못하는 야스오가 적팀한테 솔킬 계속 내주면 힘듬
리븐
우리팀 못하는 리븐도 따이면 계속 따이더라 그러면 힘듬
마스터 이
우리팀 미드마이 하는 애들 솔킬 계속 따이는것만 봐서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애는 누누한테 딜도 안박히는데 누누한테 얼음맞으면 우리팀 전체한테 딜을못박음 게다가 너프되고 보이지도않네.. 화이팅
아이번
애 누누로 카정다녀도 딱히 막을방법이 없음 그리고 궁쓰면 내가 먹을거야
애니
티버도 내가 먹을거거든
누누는 모든 정글챔프 상대로 황금 밸런스다. 쉬운챔프만 몇몇 있을뿐.

피들스틱Fiddlesticks(피들스틱)이 궁 끊을방법도 없고 힘들다? 응 아니야. 누누는 초록강타를 기본적으로 가기때문에 시야만 먹어주면 피들궁에 당해줄일없어~

니달리Nidalee(니달리)가 요리저리 정글 넘어다니면서 누누를 농락한다? 응 아니야. 창 연속으로 세네번 맞는거아니면 별로 안힘들어 그리고 니달리 CC기없어서 누누궁이 정말 위협적일걸 상대팀에서

그레이브즈Graves(그레이브즈)의 성장속도가 넘사벽이라 힘들다? 응 아니야. 그레이브즈 성장해도 공속 감소에 꼼짝못해

엘리스Elise(엘리스)가 너무 강력한 육식에 CC기도있어서 힘들다? 응 아니야. 한타 누누가 더좋고 정글에서 마주쳤을경우 새끼거미 먹고 맞다이 이길수도있어 그리고 한타에서 딜러가아닌 누누궁을 끊는데에 고치를 낭비하게 만들지

요즘 뜨는 정글러들 상대로도 상대법들이 나오는데 뭐, 다른 정글러들 상대할때도 전부 유리하지도, 불리하지도 않는 입장에 놓이는 누누라는거 잘알겠지

확실하게 누누가 유리한애가 있음

앤 스킬구성이 죽었다 깨어나도 누누를 이길수없음

 

 

라인 / 정글 운영법

 누누는 갱다니는 챔피언이 아니다 갱은 진짜 확실할때만 가는거야 왠만하면 라인커버/시야장악/오브젝트 위주로 게임하는거야

Q) 으응~ 누누로 갱킹 오지게 다녀서 게임 캐리했어~

A) 으응~ 누누로 갱킹 오지게다녀서 게임 캐리할정도면 진 정글해도 갱킹으로 게임 캐리했을거임


그리고 누누 역버프는 아래팀일때만 하는걸 추천함 윗팀일때 하면 두꺼비 스마안써서 정글링이 조금느려..

 

초반 운영법

 6캠 5레벨 오브젝트 시도하면서 적정글 동선을 묶거나 오브젝트 먹기 누누가 4레벨에 집귀환하고 렌즈를 사와서 5레벨을 찍고 용 앞에다 렌즈를 돌리는데 와드가 없다? 우리 룬 / 특성의 체력관리의 힘으로 오브젝트를 시도하는거다 들키면 빼도 손해볼거없어 5레벨에 용앞에 와드체크까지 했는데 상대 정글이 탑에보인다? 그런데 화염용???? Nunu(누누)게임 반은 이기고 들어갈게요 ^^

 

중반 운영법

 잿불거인이 갖춰지고 누누의 체력이 어느정도 뻥튀기가 된상태 시야 장악을 꼼꼼히해주고 렌즈를 돌리면서 다이브각을 재줄수있음 타워 맞는거 안아픔 그리고 타워안에 들어가서 궁키면 궁 터질때까지 타워어그로 안쏠림 다이브를 그냥 유효갱 정도로 생각하면 안되고 중반에 다이브 성공하면 타워도 깨고 적 라이너 입장에선 미니언 웨이브 줄줄이 놓친다는거, 그리고 누누는 타워깨게되면 용이나 전령으로 연결된다.

 

후반 운영법

 솔직히 운영이긴한데 운영은 내껄 관전하던지 계속 게임을 하면서 배워야됨 근데 누누가 운영이 쉬운편이다. 항상 풀피에 오브젝트 싸움할때도 용을 때리는데 상대방 입장에선 누누를 막고싶다 대치하는 도중에.. 근데 누누 피는 안깎이지 용은 피가 깎이고있지.. 누누상대로 오브젝트 스틸할 자신은없지.. 누누상대로 CC기 빼버리면 한타가 질것같지.. 바로 그 초조함을 이용하는거다 누누는Nunu(누누)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이나 미드 아지르같은 애들한테 고추장 묻혀주고 상황보고 딜러 생존용 궁을쓰거나 적 딜러들 발묶는 궁을쓰거나

 

챔피언별 대응법

대부분 정글 챔피언들은 제가 위에 적어놓은대로 운영하시고 대응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상대를 다르게 해야되는 정글 챔피언들이 몇몇있는데 그 챔피언 대응법들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는 빠르게 성장하고 벽넘기를 이용한 카정이나 무식하게 쌘 딜을이용해서 갱킹을 다니는 챔피언입니다. 근데 그레이브즈는 상대하기 쉬운편에 속합니다. 그레이브즈와 맞성장하면 불안한 정글챔피언들이 여러있습니다. 리신이라던가 렉사이같은 친구들이 그레이브즈와 동성장 하게되면 한타에서든 소규모전투에서든 불리한입장이 되버리죠.


그런데 누누는 그레이브즈와 동성장할시 소규모, 한타 누누가 더 좋습니다. 그러면 그레이브즈와 동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이 문제인데 그레이브즈의 카정, 갱킹을 방지하는건 누누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레이브즈는 일단 벽에다 Q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튕겨야 딜이 엄청쌔지고 일단 근접해야 Quickdraw(빨리 뽑기) 평타딜이 제대로 박히기 때문에 거리를 잘 주지않고 벽QEnd of the Line(화약 역류)각을 재기힘든 미드에 대부분 갱을 가지않습니다. 미드에 보이면 누누가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고추장 묻히고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달려와서 역갱을 치기때문에 더더욱 미드갱을 가지않죠 그러면 누누입장에선 탑, 봇시야를 먹어주면 그레이브즈가 아무것도 하지못한채 카정조차 오지못한채 동성장을 하실수있습니다. 그런데 탑, 봇 시야를 어떻게 잘먹나? 바위게가 있으면 누누의 Consume(잡아먹기)를 이용해서 시야장악을 해주시고 바위게가 없을시에 (추격자의 나이프)를 이용하여 블루로가는 입구에 와드를박거나 칼날부리 앞 언덕에 와드를 박아주시면 됩니다. 그레이브즈와 동성장해서 그레이브즈 맞다이를 확실하게 이기고 싶으시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가시면 됩니다만 사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만 있어도 상대하실수 있습니다.


Nocturne(녹턴)녹턴

녹턴은 빠른 성장력과 Paranoia(피해망상)를 이용한 예상치 못한 갱킹으로 우릴 놀라게 합니다. 하지만 녹턴은 블루, 레드 나올것 같을때 (예언자형 개조)를 돌리면서 적 블루나 레드쪽에 가서 (추격자의 나이프)박아주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이 친구는 이거하나만 하면 한타도 누누쪽이 훨씬좋기 때문에 상대법이 간단합니다.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가 남아있거나 걸고있는데 Absolute Zero(절대 영도)쓰는짓만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사실 써도 이길확률이 높습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니달리의 성장력과 딜량은 우리 귀여운 누누는 따라할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누누는 니달리보다 성장을 못해도, 니달리보다 한타를 더 좋게 이끌수있습니다 그리고 유지력도 누누가 중반에는 더 좋은편입니다. 오브젝트 싸움은 누누가 훨씬유리하고요. 이친구는 딱히 와드를 어디에 박으라곤 안하겠지만 핑와를 하나씩 들고다녀서 박아주셔야 합니다. 와드도 항상 박고다니시고요. 이친구와 한타하실땐 옆골목에서 날리는 창을 우리 딜러가 맞으면 안되니까 옆골목 시야장악을 잘해주셔야되요. 추천아이템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보다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을 가셔서 창맞은 우리 딜러에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써주지마시고 우리가 창을 직접맞고 몬스터를 컨슘하여 피를채우도록 합시다. 이친구는 게다가 누누궁 못끊습니다. Prowl(수풀 배회)Pounce(급습 / 매복 덫)들어오면 Ice Blast(얼음 덩어리)걸고 Absolute Zero(절대 영도)쓰면 Flash(점멸)빠지거나 죽는애들이 대부분이에요.


나머지는 나중에 더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스킨은 TPA누누, 좀비누누가 이쁘더라 노래는 헤이즈노래가 좋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6명
80.3% (61표)
2.6% (2표)
17.1% (1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