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0명
62% (31표)
2% (1표)
36% (18표)
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Ivern, The Green Father
6
6
18
31/50
드디어 프리시즌이 다가왔다. 모두 일어서라.

- Maokai공략(2016-11-08, 조회수: 61621)

[정독 공략 + 펙트폭력주의 ]


이 공략은 Chome에서 작성했다.


아이번으로 딜템만가는 개병신들은 제발 꺼저라
10.17. ~ ing 연구와 정보를 토대로 템트리 변경.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 Thanks ♡


10. 24. 엑셀 감사요
10. 25. 편파적인 차별이라는 사유로 3일간 정지 먹었다
머리식힐 겸 잠시 쉬다가 토요일쯤에 뵙겠습니다.
론 질이나 태클은 받습니다.
+
인기 공략 감사욤

서폿에 관한 글은 일체 Chapion.gg에서 가져온 정보이다.
나한테 태클걸면 뒤진다


Ivern(아이번)
아이번(장작. 씹세)
반갑네! 롤충 양반들!

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450 (+60.0) 1470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6.9 (+0.85) 21.35 5초당 마나회복 6.2 (+0.75) 18.95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75 475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4,760 IP
Ivern(아이번):
솔까 가장 무난한 룬, 아이번 입문자에게 가장 적합한 룬이라고 생각된다.
처음이면 닥치고 이대로 들고 이해도를 쌓자 뒤지기 싫으면

이속? 정글링의 중요 능력치이다 특히 아이번은 패시브를 존나 깔고 다니고 동선 파악하고 해야하기 때문에 이속은 필수적이다 주문력 넣 지말라고 했다 뒤진다 진짜



*추가.


최근 아래에 짱님의 아이번 공략을 보고 쌍관에 눈독을 들이게 되었다.

표식 : 쌍관x6, 마관x3
인장 : 성체x9 > 성방x9 (영겁의 힘으로 이미 성장 체력을 확보 하였으니 방어력을 보충하자.)
문양 : 성장주문x5, 고정주문x4을 들 경우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신고, 
기본 룬을 들경우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을 신자. 성쿨감 꼇는데 쿨감신 가면 뒤진다.
정수 : 주문룬도 써봤지만 이속이 너무 속터져서 다시 이속룬을 사용하게 되었다.
(성장룬 같은 경우 성장 속도가 빠른 아이번에게 딱 어울리는 룬인거 같다.
6~7랩 정도부터 성장룬과 고정룬의 값이 비슷해 진다.)

북미에서 사용된 룬이다.

표식에 공속, 문양에 마저를 가져와 갱킹과 역갱에 힘을 실어주는 룬이다.
표식 : 공속x9
인장 : 성체x9
문양 : 고정마저x3, 성장마저x6
정수 : 이속

서폿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Ivern(아이번):
영겁이외에 딴거 찍으면 죽여버린다

가장 무난하다 0 12 18을 찍을지언정
 12 0 18은 찍지 마라 손모가 박살낸다 진짜


*추가. 천둥군주를 사용해 보았다. 탱트리로는 그냥 씹노딜 +무쓸모일거 같아서 연구 중인 딜탱 빌드로 해보았다.

일단 천둥 터트리기는 좋지만 영겁쓰다가 천둥쓰니 너무 씹물몸이 된거 같아서 한타때 부담이 된다. 그냥 영겁쓰자 뒤지기 싫으면

*추가2. 

분노vs마술
진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상황이 좀 갈리는 거 같다.
분노이건 갱킹 시 Brushmaker(수풀 가꾸기)평의 효율을 최대한 뽑기 위함, 즉 갱킹 특화 특성이고
마술이건 말할 것도 없는 특성인데 중요한게 스킬 데미지 튤팁 50당 1이 추가되는 특성이다.
((리안드리의 고통)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등의 데미지는 증가하지 않음)
솔직히 딜러도 아닌 아이번한테 너무 미미하지 않냐 씨빨 차라리 갱킹에 조금이라도 힘을 실어 주고 싶기에
분노이걸 제시해봤다. 물론 이 역시 취향대로 써라. 나한테 지랄하지말고


룬 갑옷vs고참병의 흉터
레드를 최대한 활용하여 역갱과 갱킹에 힘을 싣고 싶다면 고참병의 흉터
영겁의 피회복 증가 + 보호막 증가 등의 혜택을 보고 싶다면 룬 갑옷

신속vs전설의 수호자
이 역시 갱킹에 힘을 싣고 싶으면 전설의 수호자
그 외엔 신속을 찍어주는게 나은거 같다

인내심최근 인내심 특성에 눈독을 들이게 된다.
초반 피관리가 용이하며 무엇보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을 갔을 때 가면 괜찮은 효율을 보인다.
하지만 장작이는 씹뚜벅이 이므로 아직은 통찰력이게 더 편한건 사실이다.

서폿 특성



Ivern(아이번):
강타 점멸 안들면 죽여버린다

위급할 때 빼고 우리 정글에 강타 쓰지마라 뒤진다 진짜


서폿 스펠

Ignite(점화)Flash(점멸) : Soraka(소라카)이런 새끼나 딜보충 할 떄 써라

Exhaust(탈진)Flash(점멸) : Syndra(신드라)LeBlanc(르블랑) 등 원딜을 단박에 주님의 곁으로 보낼 수 있는 새끼들

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Mark(표식)Garrison(주둔)Clarity(총명) : 고아들만 드는 스펠
숲의 친구 (Friend of the Forest)
아이번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대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몬스터를 누르면 98~0 (레벨에 따라)의 체력과 90~0 (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소모하여 자라나는 수풀을 만듭니다.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덩굴뿌리 (Rootcall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아이번이 덩굴뿌리를 던져 80/125/170/215/260(+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적중한 적을 1.2/1.4/1.6/1.8/2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된 적을 공격한 아군은 공격 사거리 안으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수풀 가꾸기 (Brushmak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기본 지속 효과: 아이번이 수풀 속에 있거나 수풀을 떠난 후 3초 안에 기본 공격 시 20/27.5/35/42.5/5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의 아군이 1.5초 동안 이 효과를 얻고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보호의 씨앗 (Triggersee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아이번이 아군이나 데이지에게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2초 후 폭발하며 적에게 85/125/165/205/24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50/55/60/65% 둔화시킵니다.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데이지! (Dais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아이번이 파수꾼 친구 데이지를 소환해 45초 동안 함께 전투합니다.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스킬 빌드
  • 1
  • 2
  • 3

Ivern(아이번):

요즘Rootcaller(덩굴뿌리)선마 > Triggerseed(보호의 씨앗)선마로 변경

이유

역갱시 Triggerseed(보호의 씨앗)의 실드량으로 변수가 자주 생겨 사용하게 됨.


Rootcaller(덩굴뿌리)선마 보다 Triggerseed(보호의 씨앗)선마가 좋은 점

1. 데미지는 낮지만 실드량이 증가하여 역갱시 변수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짐

(ex. 딸피로 살아 남는다 던지)

2. Rootcaller(덩굴뿌리)보다 스킬 쿨이 짧아 갱킹 or 역갱시 두번 이상 사용 가능


Rootcaller(덩굴뿌리)는 뭐 말 할 것도 없는 꿀스킬이다. 물론 못맞추면 포킹스킬

Q에 대해 모르는 새끼들이 많은데 Q스킬은 맞은 적한테 아군 근접 챔프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게 되면

달려든다. ㄹㅇ포커싱 개꿀이다. (특히 잭스, 가렌, 올라프 등의 부루져들한테)


Brushmaker(수풀 가꾸기)는 시야용도로도 쓸 수 있고 대치할 때도 쓸 수 있는데

뒤쪽에 부쉬 만들어줘라 그럼 센스 있는 원딜들은 부쉬 활용한다.


Triggerseed(보호의 씨앗)는 데이지한테 써서 원딜한티 붙는 새끼 슬로우 묻히거나 뒤질거 같은 애들한테 써줘라


Daisy!(데이지!)은 소환 스킬이므로 소규모 한타가 일어난다? 아끼지 말고 빨리 좀 써라 뒤진다 진짜

(아래 짱님 공략을 보고 컨트롤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잘못된 정보 죄송욤)



씨발 아무리 생각해봐도 스킬이 개같다. 개선좀 해줘라.

Rootcaller(덩굴뿌리)이건 병신같이 느리다 투사체 속도좀 올려줘라. 보고 있나 라이엇.

Brushmaker(수풀 가꾸기)전형적인 부쉬 플레이가 가능한 챔피언을 위한 스킬 싀벌.

Triggerseed(보호의 씨앗)가장 불만 없는 스킬이다. 실드 + 광역cc + 깨알 광역딜

Daisy!(데이지!)골렘새끼도 딱히 불만은 없다. 광역 에어본 + 몸빵 + 걸리적 거리기


*추가

북미 스킬 선마 순서

Triggerseed(보호의 씨앗)>Rootcaller(덩굴뿌리)>Brushmaker(수풀 가꾸기)



서폿 스킬 선마

Triggerseed(보호의 씨앗)>Rootcaller(덩굴뿌리)>Brushmaker(수풀 가꾸기)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Daisy!(데이지!)소환하고  Rootcaller(덩굴뿌리)맞추면 맞춘 새끼한테 달려든다 이걸로 상대 딜러를 물면 좋은데 

너무 입롤 + 개소리다 걍 닥치고 원딜을 지키거나 브루져를 물자.


(Daisy!(데이지!)이 때리는 모든 데미지 판정은 마뎀 판정이며, Daisy!(데이지!)는 미니언 취급한다.)


시작 아이템
가볼만한 아이템
가볼만한 아이템
Ivern(아이번):
걍 아가1리 여물고 위에 써준 템중에서 골라가라

*추가. 시작템 변경
기존 (충전형 물약)(사냥꾼의 부적)(와드 토템 (장신구)) > 변경(사냥꾼의 부적)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아이번을 픽하게 되니까 상대는 내가 당연히 카정 간다는 전제하에 맞카정을 오게 됩니다. 이 때, 핑와를 박게되면 동선 파악이나 아군을 콜하여 따게 되는 상황도 종종 발생하므로 변경된 시작템이 아이번한테 가장 좋지 않을까해서 바꿨다. 오락가락하면 걍 써준대로 가자 뒤지기 싫으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은 상대방 원딜 외에 ad가 죧나 아프면 가줘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은 상대방 원딜이 죧나 아프면 가주자 깨알 치피 감소 꿀!

Thornmail(가시 갑옷)은 상대방이 올 에이디인데 망한 게임이면 가주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포커싱이 나한테 너무 쏠린다 하면 가줘라 대체 템으로 가엔이 있다 꼴에 또 어그로도 끌고 주문력도 올린다고 존야가면 진짜 대가리 박살낸다
*추가. 여태 아이번을 해온 결과 포커싱이 시발 안쏠린다 ㅋㅋㅋㅋㅋ
그래도 마저템으로 이만한게 없으니 일단 가는데 대체 템으로 쿨감+ 마저+ 주문 + 범위 마저깎 있는 심홀도 괜찮다
*추가2.  플레 이상만 되어도 (아이번 = 300원)이라고 생각하는 10새끼들이 많아 포커싱이 너무 쏠리니 걍 닥치고 가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은 신속, 헤르메스, 닌탑 중에 선택해라 쿨감이나 광전사 신으면 뒤진다 진짜
*추가. 모빌도 괜찮아 보여서 써봄. 개인적인 소감은 갱다닐 때 까지만 해도 매우 괜찮음. 하지만 중반쯤 넘어가면 짤만 맞아도 기동성이 매우 떨어져 무빙이나 스킬샷 맞추기가 힘듬. 결론 : 초반엔 매우 유용함.
모빌을 신게 되면 패시브 + 강타를 했을 때 전투 중 판정으로 인해 이속이 줄어들게 된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패시브 + 강타를 쓸 때는 대부분 카정했을 때 이며 적팀이 눈앞에 있을 경우도 있다. 이는 꽤 치명적인 리스크다. 따라서 여전히 닥치고 신속가자. 뒤지기 싫으면. (정보감사욤)

(추격자의 나이프)(추적자의 검)(척후병의 사브르)(추격자의 나이프)으로 시야장악해라 패시브 쓰는데 피없는 장작 패러 오는 양아치 정글러가 많으니까 뒤지고 울지말고 씨12발럼들아 깝친다고 파랑색이나 빨간색 들면 대가리 쪼개버린다
*추가. 잿불거인(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 가지마라 아이번이랑 시너지 개병신이다. 차라리 올릴 돈 보태서 망갑을 빨리 만들어 줘라.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이것도 첨엔 개인적으로 인식 쓰레기였는데 딜이 애자인 우리 장작이가 용을 먹을 때 좀 더 빠른 감 + 갱킹 + 이속때문에 요즘 1코어로 올리는 중이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은 체력 + 방어력 +이속 + 깨알 평딜이 붙어 있는데 이게 개좋다. 심지어 아이번은 정글링 도중에 평타 칠 일이 없어서 망갑 이속이 계속 유지된다. 케리력을 보충하기 위해 요즘은 선망갑 보단 무난한 게임 기준으로 4~5코어 정도에 올린다. 죧망겜이면 당연히 1~2코어에 올리자. 뒤지기 싫으면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는 상대 팀에 2ap이상이 아니라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이거 대신 가준다. 성배가 서폿템이라면 벨트는 딜템.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상대가 나무꾼 지망생 새끼들 밖에 없어서 나만 물고 늘어지면 가라. 근데 웬만해선 한타할 때 아이번 1순위로 포커싱하는 병신들은 없다. 왜냐면 스킬이 죧같아도 씹노딜이니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난 잘컸는데 게임이 좀 에매하다 그럼 가줘라 패시브도 쏠쏠 하고 옵션도 괜찮다.
어시만 존나 먹었다고 잘 큰거 아니다. 갱 갔는데 킬을 많이 먹은게 잘 큰거다. 어시 많다고 '어 잘 컸네 ?' 하고 가지마라 뒤진다 진짜.
5스코어 이상 차이 날 때 써봤는데 아이번이랑 시너지가 죧도 안맞는다 걍 라일라이나 가자 뒤지기 싫으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Triggerseed(보호의 씨앗)스킬 + 레드 슬로우가 있기에 요즘엔 마지막 코어 or 올리지 않는 편이다.

(예언자형 개조)우리 팀에 이게 3개 이상 있지 않는 이상 닥치고 가라 시야 장악은 정글러의 의무다
후반엔 (와드 토템 (장신구))이것도 나쁘지 않다 왜냐하면 정글템도 팔 것이고, 레벨 비례 하여 쿨타임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추가. 
(저항 공성기)
이것도 아이번 한테 꿀옵션이 많다. 다이브 칠 상황이 많다면 가도 좋다. 하지만 후반엔 위에 써준 템으로 바꿔라 뒤진다 진짜. 한번 밖에 안써본건 함정.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것도 체력 없는거 빼면 개꿀이다. 우리 팀에 심홀이 없는데 ap딜러가 잘컷으면 가주자
망자의 갑옷 후에 가주는 거 추천 이거 역시 선템으로 가면 뒤진다 진짜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것도 한판정도 써봤는데 왜 썻냐면 상대 팀에 피돼지씹새끼들(문도, 알리, 나르)가 있어서 써봤는데 
의외의 효율성을 보여줬음
*추가. 이거 진짜 괜찮다 상대팀에 피 4000이상 챔프가 둘 이상 있을 경우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or (지휘관의 깃발)or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팔고 가주자

(불타는 향로)
북미 영상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된 템이다.
영겁의 힘의 회복효과 + 피젠 + Triggerseed(보호의 씨앗)의 실드량 증가 + 유니크 패시브
또한 이속 + 쿨감 + 주문 같은 꿀 옵션이 많다.
더 플레이 해보고 후기 남기겠다.
*추가.
써보니까 너무 좋다. 우리팀 원딜이 븅신이 아닌 이상 웬만해선 이걸 올린다.
비주류 템이지만 꿀옵션 너무 잘 들어가 있다. 닥치고 일단 써보자. 박근혜 하야!


현재 가장 많이 가게 되는 아이템 빌드

(추격자의 나이프)>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or(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or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or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불타는 향로)>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망했을 경우
(추격자의 나이프)>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orGuardian Angel(수호 천사)or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망했으면 닥치고 딜러들 딜 넣기 편하게 몸이나 대주자 뒤지기 전에)

북미에서 사용된 템트리
(추격자의 나이프)>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불타는 향로)>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북미에서 사용된 템트리입니다. 제보해 주셔서 올려드립니다.)

서폿 템트리
(시야석)>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산악 방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불타는 향로)>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템트리는 유동적+취향이지만 죧망했는데 선 딜템 올리면 다리우스 불러서 대가리 박살낸다 아 그리고 신발은 코어 취급 안한다 씨발 태클걸지마라. 귀환할 때마다 핑와사서 상대 동선 파악할 수 있는 곳에 잘 박아라 뒤진다 진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솔까 카정할줄 아는 플레이어가 카운터이다. 그걸 막기 위해선 시야장악이 필요하다 와드 잘 박고 바위게 제때 처먹어라 뒤지기 싫으면

기동성이 좋은 챔프도 카운터다(니달리, 리신, 엘리스 등)


아무리 초식이여도 아이번만한 초식은 없다 아이번은 초식이 아니라 거식이다 미친새ㅇ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운 챔 따위 없다 다만 정글링이 느린 챔은 부적 업글 후 신발을 가서 빠른 기동성 + 패시브로 상대를 말릴 수는 있다.
시야장악까지는 아니더라도 우리 정글정도는 먹어라 못하겠으면 정글러 하지마라 뒤진다 진짜
Nidalee(니달리)Lee Sin(리 신)Elise(엘리스)Graves(그레이브즈) 이런 깡패새끼들 픽나왔는데 아이번 잡지마라 뒤지기 싫으면


확실히 기동성이 좋은 챔 + 위에서 언급한 깡패 챔들한테 개썰린다 하지만 시야장악으로 인한 동선 파악으로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카정 당하는 순간 30%는 진거다. 왜냐 라이너가 흥해서 지원와주지 않는 상 계속 카정당하다 레벨링도 안되고 걍 죧되는 거다

어찌어찌 같이 성장해서 1데스 이하로 1코어 나오면 무난한거고 2코어 나오면 개이득인거다. 이 때부터 탱탱한 시점이다. 

그러므로 깽패챔이 나왔다고 무조건 아이번 하지 말라는 말은 안하겠는데 니달리는 꼭 필벤해라 미친년이다 얘 나오면 나만 힘든게 아니라 다 힘들다 씨빨

 

아이번의 강의

Ivern(아이번):

단순하게 상대 정글 말리기 위한 챔이라고 했는데 

난 정상적으로 성장 + a 하면서 상대 정글의 성장 방해라고 정정한다.

따라서 주구장창 정글만 돌아서는 안된다.


정글 운영법은

카운터 버프하려고 하는 버프에다 와드를 1분 10초~20초 사이에 박고 우리 버프쪽으로 돌아와서

블루팀일 땐 패시브를 두꺼비>블루>적 레드 + 강타하고 패시브 걸어둔거 다 회수한 다음 우리 레드로 달려가서 패시브 + 강타

레드팀일 땐 패시브를 작골>레드>적 블루 + 강타하고 패시브 회수 한 다음 우리 블루로 달려가서 패시브 + 강타

좀더 정글링하여 650원을 모은 뒤 집가서 부적을 업글해라 뒤진다


*만약에 와드를 했는데 상대가 역버프를 한다? 그럼 똑같이 우리 버프랑 두꺼비 or 작골에 패시브만 걸어두고 적 정글에 안먹은 버프쪽으로 존나 뛰어가서 패시브 + 강타로 처먹고 버프 안걸어둔 우리 버프로 와서 와드 박고 패시브 써 주자 겜이 망하지 않는 이상 아이번하는데 3버프 컨트롤은 기본이다 제대로 해라 뒤지기 싫으면


강타는 우리 정글에 쓰지 말고 상대 정글 + 바위게에 써줘라 뒤지기 싫으면


갱킹법은

 Q >E > 상대 이동 경로에 W>평타

이게 기본이지만 상황에 따라선 E로 진입해도 크게 나쁘지는 않다.

그리고 아이번은 역갱 치면 존나 쎄다 아 물론 상대 탑 정글이 씹육식 챔이면 아서라 뒤지기 싫으면



*추가. 예를들어 블루팀일 때, 난 위에 써둔 것 처럼 패시브를 두꺼비 > 블루에 쓰고 상대 레드로 가서 패시브 + 강타를 쓰고 우리 블루로 와서 패시브를 회수하겠지? 그 다음 우리 레드로 가서 패시브 + 강타로 3버프 컨트롤을 시도하려고 할 거야 근데 여기서 중요한게 상대 정글이 육식 + 센스가 있으면 레드가면 300원 + 쌍버프 헌납하고 그대로 정글링 죧망해서 카정 죧나 당하고 레벨링도 안되고 팀한테 씹쌍욕먹게 된다.(경험담 씨발..) 그렇기에 난 이제 상대가 Shaco(샤코)Lee Sin(리 신)Nidalee(니달리)Graves(그레이브즈)Rengar(렝가)이런 새끼들이 나오면 (사냥꾼의 부적)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이렇게 시작을 한다. 그리고 게임 시작하면 우리 정글 레드쪽에 핑와를 박지. 이러면 3버프 컨트롤은 물건너 갔지만 게임이 죧망하게 되는 것은 방지된다. 닥치고 써준대로 하면 반이라도 가니까 천상계 형님들 아니면 걍 이대로 처하자 뒤지기 싫으면

*추가2. 원래는 육식챔이 나오면 가던 시작템을 이제 아예 고정 시작템으로 바꿧다. 참고해라. 뒤지기 전에


*추가. 갱킹에 대해서 많은 의문을 품는 새끼들이 있을 거 같아서 끄적인다.

갱킹을 하기 위한 조건

갱킹 가려는 라인이 반라인 이상 당겨져 있을 경우(필수)

(1)레드를 들고 있을 때

1.갱킹 가려는 상대 라이너가 탱템이 2코어 이상 안나왔을 경우

(예외1. 아군이 강력할 경우)


(2)레드가 없을 때

1. 상대 라이너가 탱템이 안나왔고, 아군 라이너가 강력한 cc(속박, 구속, 1초 이상의 기절 등)를 가지고 있는 경우

2. 상대 라이너가 탱템이 나왔지만, 아군 라이너의 딜이 강력할 경우 (상대 라이너 1코어 당 아군 라이너 1코어 이상)


갱킹을 가면 안되는 경우

아군도 탱커인데 상대도 탱커인 경우( 예외 1. 아군 탱커가 어느정도 딜이 박힐 경우, 예외 2. 내가 존나 잘컸거나 상대 탱커가 2코어 이하인 경우)

아군 라이너가 븅신일 경우

아군 라이너가 고아일 경우



*추가. 게임이 씹말렸을 경우

1. 잘 큰 라인에 가서 어시 얻어먹기(e 범위가 은근 긴데 이거만 붙여줘도 어시 들어옴)

2. 갱킹 가지말고 어느정도 잘 큰 라이너 라인 주변에 핑와 + 와드 잘 해주고, 두꺼비 + 작골 + 버프는 꼭 챙기기

3. 위의 두 가지도 못하겠으면 빡종 후 딸잡이


아이번의 운영법

 

 이제 적정글 카운터는 한타가 끝난 뒤 해라 괜히 깝치다가 뒤지기 싫으면 이정도 타이밍(20~30분)이면 2코어정도 나왔을거다 어시 잘 처먹었으면 3코어 정도 근데 이게 존나 웃긴게 아이번 인식이 쓰레기라 애들한테 포커싱이 안쏠린다. 그럼 개이득이지 원딜한테 붙는 새끼 줘패면된다 R +Q 로 데이지 이니시하다가 데이지 뒤지면 밥값도 못하니까 한타 벌어지면 원딜 지킬 때 써줘라 뒤지기 싫으면


적이든 아군이든 늑대에 패시브 + 강타 이거 존나 필수다 꼭 해라 뒤지기 싫으면 물론 늑대가 깊은 곳에 있기 때문에 상대 정글러 동선 파악 + 라이너 동선 파악 + 시야 장악은 필수 적이다. 늑대만 잘 먹어줘도 라이너가 갱킹 당할 일은 적어진다. 물론 븅신은 예외다. 그럼 이제 늑대가 없는 쪽(블루팀을 기준으로 아군 레드 진영)에는 핑와를 박아 주면 된다.


카정 중요도

 

버프 > 늑대 = 바위게 > 작골 = 두꺼비 > 칼날부리

*추가. 핑와도 없고, 렌즈도 쿨타임 돌며, 상대 정글러 동선 파악도 안되고, 아군 라이너 라인이 당겨져 있다면 굳이 무리해서 버프 먹지 마라 그러다 뒤지고 버프 헌납 + 멘탈 헌납 + 욕설 회수한다.

*추가2. 카정가도 되는 상황 중요도 순

1. (블루팀 기준) 상대 레드가 곧 나오는데 상대 정글러가 바텀쪽에서 모습을 보였다 ? 걍 바로 가면 된다.

(예외. 상대 탑, 미드 라이너가 모두 미아인 경우)

2. (블루팀 기준) 상대 레드가 곧 나오는데 상대 정글러 동선 파악이 안되지만 우리 탑, 미드 라인이 모두 밀려있다 ? 라이너를 콜해서 같이 가거나 와드를 박고 가면 된다.

3. 탑,미드,정글이 모두 미아인데 아군 라이너가 잘 컸다 ? 와드 체크를 한 후 와드가 발견되지 않으면 가도 된다.

아이번의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은 우리 데이지로 우리 원딜한테 붙는 브루저(잭스, 이렐 등) 같은 새끼들로 부터 보호해 주는 거다. 우리 원딜이 사람새끼가 아니고 유인원 새끼면 걍 상대 딜러를 물거나 딸을 치거나 알아서 해라

  

 

마치며

 서포터 하기 싫어하는 새끼는 아이번 하지마라 뒤진다

우리 장작이는 정글 도는 서포터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니달리나 그브같은 엄뒤 1티어 정글러들에 비하면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아이번에겐 그들의 정글링, 성장을 말려버릴 수 있는 패시브+강타가 있다. 10~15분 이상 3버프 컨트롤 해주면 우리 미드가 개븅신이 아닌 이상 븅신이여도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밖에 없다.


여전히 존나 열심히 아이번을 플레이하는 중이지만 팀빨을 너무 탄다

특히 한 라인이라도 망하는 순간(솔킬 2번 이상, 4데스 이상) 50%는 졌다고 봐도 무방하지만 롤은 변수의 게임이므로

포기하는 자세는 좋지 않다.

깡패 정글러들에 비하면 케리력이 너무 없다 씹인정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깡패 새끼들과는 또 다른 매력과 운영법이 있으니 일겜에서 몇 판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10.27. 친구 아이디로 아이번을 했다.

케리챔프가 아니라 그런지 브루져나 원딜이 센스가 없거나 못하면 죧같이 게임이 힘들거나 진다.

서포팅 정글러라 그런지 존재감은 크지 않지만 기여도는 떨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아이번 스킬 중 리메이크는 바라지 않지만 개선해야할 부분은 많은 것 같다. 씌벌

테스트하고 출시하긴 한건가 아무튼 모두 즐아이번 ! 최순siri !


아직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 많은 부분에서 언더 밸런싱이 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여러분

리메이크나 출시되고 고인된 챔프들 버프시켜준것 처럼 프리시즌 업데이트때 기대해보고 

안해주면 씨발 다 같이 접죠 ㅎㅎ



*전적올려 달래서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공략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다. 내가 쓴 부분에 대해서 인정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내 공략은 교과서가 아니라 참고서니까 씨빨럼들아 그러니까 갑질하지마라 뒤지기 싫으면


10. 29.

아이번이 현재 브실골플다 평균 승률 33% 정도 웃돌고 있다.

스킬 구성상 그럴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씨빨.

오늘을 끝으로 프리시즌 밸런스 패치를 노려보려고 한다.

다들 고마웠고, 11월 프리시즌 패치 때 보자. 씌빨 ㅠ


11. 8.

내일 아침이면 프리시즌 패치인가. 죧나 설렌다. 

특성 부분은 죧망할 것으로 보인다. 영겁이 사라짐에 따라 

핵심 특성을 영겁의 힘 >바람술사의 축복로 바꿔야 할 수도 있다.(아 싀벌 ㅈ같네)

일단 패치 내역이 아이번을 2티어 이상 챔프로 끌어 올려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프리시즌 정글 몹 변경




정글몹이 얼마나 바뀌든 상관없다. 우린 '처치' 개념이 아니라 '풀어주는' 개념이니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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