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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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Ivern, The Green Fa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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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아이번 100판 연구 결과입니다.

- Rp상품권(2016-10-27, 조회수: 6678)

그런데 일단 이거하나 짚고갑니다.

게임에서 이기고 싶으면 픽하지 마세요

아이번은 그냥 즐겜용 챔프입니다. (버프좀 ㅠ)
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450 (+60.0) 1470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6.9 (+0.85) 21.35 5초당 마나회복 6.2 (+0.75) 18.95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75 475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0.97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0,455 IP
다른거 없어요. 그냥 탱가십쇼.

이속 그런거 찍지 마세요. 가뜩이나 라인전 힘든데 이속으로 낭비하지 마세요.

그리고 아이번은 항상 쌍버프 두르고 다닙니다.

괜히 헌납하지 말고 탱탱하게 갑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 영겁말고 다른거 가지 마세요.

2. 아이번은 무조건 탱입니다.

3. 무자비는 위험한 게임 찍으려면 어쩔 수 없어요. 항상 블루버프를 두르고 다니기 때문에 마나회복은 의미 없습니다.

4.고로 룬친화력도 필수.
1. 이 공략 핵심입니다.
아이번은 패시브 - 강타로 순식간에 매우 빠른 정글 몹처리가 가능합니다.

이걸 버리면 아이번이 의미가 없습니다.

아이번의 특수 능력은 
1. 블루 버프, 레드버프를 팀이 항상 두개 씩 사용가능하다. (하나는 무조건 아이번)
2. 패시브스킬 이후 강타를 치면 정글을 2초 내에 순식간에 잡을 수 있다.

사실상 아이번을 '플레이하는 이유'입니다. 이거 안써먹을거면 아이번을 할 이유가 없어요.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마세요. 강타 안들고 탈진들고 아이번 할거면 그냥 다른챔프 하세요.

아이번은 리쉬가 안되기 때문에 서폿으로서 정글도 못먹여 줍니다. 정글몹이 애초에 때리지 않아요.

 강타 없는 아이번은 그냥 가끔 스킬 쓰는 미니언 입니다...

그런데 왜 정글을 가지 않고 서폿을 가느냐. 그 이유는

1. 정글링이 매우 느리다. (정글은 강타있을때만 빠르고 패시브 자체는 매우 느립니다.1렙에 패시브로 정글몹 잡는데 시전시간까지 42초가 걸려요.)

2. 적 정글러와 강타싸움이 불가능하다. (적 정글러가 우리 정글에 와서 몹을 먹을 때, 1:1이 약해서 싸울 수가 없습니다. 추가로 패시브 스킬을 걸어놓지 않으면 강타가 쳐지지 않습니다. 때문에 애초에 강타 싸움이 성립이 안되죠. 적 정글이 블루버프나 레드 버프 먹으러 오면 그냥 내줘야 합니다.)

3. 스킬셋이 서폿형으로서 딜, 탱보조가 어렵고, 아이번이 정글을 가면 사실상 2서폿 체제가 된다.

아이번은 에픽 몬스터를 잡기가 매우 힘들어요. 그리고 1:1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어느 정글러든 만나면 그냥 쥐약입니다. 도망가야해요. 사실상 잡는속도가 빨라서 카정이 가능할뿐, 적 정글러가 대놓고 카정와도 막을 방법, 뺏어먹을 방법이 없어요

그러므로 아이번은 '강타를 들고' 서포터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숲의 친구 (Friend of the Forest)
아이번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대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몬스터를 누르면 98~0 (레벨에 따라)의 체력과 90~0 (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소모하여 자라나는 수풀을 만듭니다.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덩굴뿌리 (Rootcall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아이번이 덩굴뿌리를 던져 80/125/170/215/260(+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적중한 적을 1.2/1.4/1.6/1.8/2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된 적을 공격한 아군은 공격 사거리 안으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수풀 가꾸기 (Brushmak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기본 지속 효과: 아이번이 수풀 속에 있거나 수풀을 떠난 후 3초 안에 기본 공격 시 20/27.5/35/42.5/5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의 아군이 1.5초 동안 이 효과를 얻고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보호의 씨앗 (Triggersee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아이번이 아군이나 데이지에게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2초 후 폭발하며 적에게 85/125/165/205/24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50/55/60/65% 둔화시킵니다.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데이지! (Dais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아이번이 파수꾼 친구 데이지를 소환해 45초 동안 함께 전투합니다.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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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선마 하시는 분있는데.. Q를 선마하는 이유는 '속박 시간이 길어지기'때문입니다.

하지만 Q의 가치는

1. 우리팀 챔프에게 돌격기를 만들어 준다.

2. 상대의 돌격, 공격을 저지한다.

정도 입니다. 속박 지속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좋은건 사실이지만 q 돌진 자체로 충분히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속박 보다는 보호막에 치중합니다.

또한 속박에 의존하면 킬을 먹지 않는 이상 봇 라인전이 매우 힘들어 집니다.

아이번은 좀 센 미니언에 지나지 않으므로 보호막을 걸어 원딜을 살리는데 치중합시다.

스킬 콤보

1. qw 평.

q로 속박한후 평타로 때려줍니다. 아이번에게는 레드버프가 거의항상 둘러져 있으므로 꽤나 아픕니다.


2. req

궁을 쓴뒤 우리 데이지에게 보호막을 걸고, 한명을 q로 속박하면 데이지가 '날아'갑니다.

날아가서 보호막을 터트리며 강력한 둔화를 걸죠.


3.qe평w평

킬을 내는 콤보 입니다.

q 평으로 달려들어 보호막을 터트리고 부쉬를 발아래 깔아 도망가는 적을 패줍니다. 쫒아가진 마세요 내가 죽습니다.

스킬 활용 팁

 아이번은 스킬 쿨이 매우 깁니다. 때문에 스킬을 신중하게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한타때 데이지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매우 큽니다.

데이지가 있을 때의 한타 = 1인분 챔프.

데이지가 없는 아이번의 한타 = 어쩌다 끌려나온 슈퍼미니언 한마리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데이지가 없을 때는 도망만 다니시고, 데이지가 있을 때만 싸워주세요.


처음에 아이번 연구할 때, 라일라이, 존야 들고서 삼위 1코어 나온 개똥싼 피오라한테 쳐발렸습니다.


네, 아이번 데이지 없으면 이렇게 약해요.


무조건 도망가면서 얍삽하게 싸우셔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서폿은 그냥 방탬 가는 겁니다.

사실상 최종 탬은 타곤산과 루비 시야석 정도 입니다.

타곤산 + 방어막 까지 거의 800정도의 데미지를 막아 줄 수 있습니다.

주문력 탬은 가지 마세요 효율 거지같아요.

가능 하면 탱템 체력템 가시고, 여유있으면 나중에 잿불거인은 업그레이드 할만 합니다. 정글 템이라 가격도 싸고, 한타때 강타를 상대방에게 쓸 수 있어서 그나마 버린 소환사 스펠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잿불거인 체력 뻥튀기로 체력을 4000넘게 확보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건 오라템인거 아시죠?

장화는 아이오니아 혹은 기동력 장화로 때에 맞게 바꿔쓰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사실 웬만하면 다 힘듦니다. 아이번은 라인전 최약캐가 아닐까 싶습니다.

굳이 상대하기 힘든 베스트 3을 뽑자면 아이번 보다 더 탱탱하면서도 강력한 친구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면에 로밍으로 승부하고 맵을 넓게 쓰는 친구들은 은근히 할만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번은 카정에 능하고 강타가 둘이기 때문에 오브젝트 싸움도 좋아 맵을 상당히 넓게 쓰기 때문입니다.
타릭
사실 웬만하면 다 힘듦니다. 아이번은 라인전 최약캐가 아닐까 싶습니다.

굳이 상대하기 힘든 베스트 3을 뽑자면 아이번 보다 더 탱탱하면서도 강력한 친구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면에 로밍으로 승부하고 맵을 넓게 쓰는 친구들은 은근히 할만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번은 카정에 능하고 강타가 둘이기 때문에 오브젝트 싸움도 좋아 맵을 상당히 넓게 쓰기 때문입니다.
알리스타
사실 웬만하면 다 힘듦니다. 아이번은 라인전 최약캐가 아닐까 싶습니다.

굳이 상대하기 힘든 베스트 3을 뽑자면 아이번 보다 더 탱탱하면서도 강력한 친구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면에 로밍으로 승부하고 맵을 넓게 쓰는 친구들은 은근히 할만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번은 카정에 능하고 강타가 둘이기 때문에 오브젝트 싸움도 좋아 맵을 상당히 넓게 쓰기 때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런거 없습니다.

카운터 치려면 다른챔 하세요.
아이번은 예능 챔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사실 이 추가공략이 아이번 공략을 쓰는 이유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이번 운영의 핵심은 카정과 바위게, 오브잭트 컨트롤 입니다.


적 정글이 탑에 보이고 라인을 한번 밀고 나면, 집가기 전에 상대방 정글 하나 빼먹고 가면 됩니다.


아이번의 카정은 알고도 못막습니다. 그냥 걸어가서 2초면 정글몹이 사라지는데 무슨수로 막습니까.


과감하게 먹고 집에 가세요.

 

초반 운영법

 초반엔 무조건 버프 하나를 뺏어 먹습니다.


무조건 먹을 수 있어요. 알고도 못막습니다.


블루 팀인경우 적 레드를 먹기가 쉽고, 퍼플일 경우 적 블루먹기가 쉽습니다.


사실 리쉬하고 있어도 상관 없어요. 그냥 먹고 가면 됩니다. 좌클릭 강타 쓰세요.


적 정글러는 버프하나 없이 운영을 시작합니다.


웬만하면 리쉬받는 상대 정글러 반대 편에 와서 먹으면 됩니다.


적 서포터가 막으러 온다면 대치하다가


정글몹에 q 이후 돌진으로 벽을 넘어 몹을 먹으면 됩니다.


알고도 못막는게 아이번 카정입니다.


버프몹을 너무 잘 막고 있으면 도망가는 척 하다 칼날 부리라도 먹고 도망가세요.어느상황이든 상당히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애초에 초반에 아이번이랑 견제하다가 복귀가 늦어지면 아이번이 이득이고,


아이번 견제가 없다면 그냥 라인 복귀하면 리쉬하고 돌아오는 우리팀 원딜과 거의 시간이 알맞습니다.


그 이후 빠른 레벨업 + 버프를 활용하여 최대한 버텨 줍니다.



 

중반 운영법

 1. 바위게 

바위게는 그냥 가서 먹어 주시면 됩니다. 상대 정글이 있다면 그냥 도망가세요.


2. 버프 컨트롤.

상대방은 보통 버프가 꼬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초반에 레드 혹은 블루를 아이번이 먼저 먹어버렸기 때문에,

비슷한 시간 대에 레드와 블루가 리젠되고, 때문에 아이번은 시간 마다 각 버프몹주변을 어슬렁거리며 정글러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를 안겨줄 수 있습니다.


우리팀 정글러가 센스가 있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또한번 적 버프를 뺏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우리팀 블루는 무조건 아이번이 주세요.

우리팀 정글러의 활동 범위가 넓어 집니다.

그리고 정글러가 그렇게 활약하지 않고 있다면 우리팀 레드는 항상 탑이나 원딜이 먹을 수 있도록 지나가는 길에 잡고 갑니다.


우리팀 정글러는 버프 관리를 안해도 되기 때문에 맵을 매우 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아이번의 유일무이한 장점)

 3.원딜 보호.

서폿의 근본을 잊지 마세요. 항상 적 버프는 봇에 가까운쪽 버프만 노리세요.

나머지는 우리팀 정글러의 역량입니다.

그냥 무빙만 몇번 쳐줘도 적 정글러의 행동을 강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블루팀이라면 적 블루 타이밍에 (레드도 나온 상태) 삼거리 부쉬, 용와드만 찍으러 다녀도 적 정글러는 미드에게 블루를 주기위해 내려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우리팀 정글은 매우 쉽게 적 레드를 강탈 할 수 있죠.

블루를 먹으려 할 필요는 없고 다시 돌아와 비슷한 시간에 돌아오는 레드 버프를 드셔도 라인전에서는 꽤나 강력합니다.

후반 운영법

 무조건 원딜만 지키세요. 타곤산과 e 스킬로 원딜체력을 1000가까이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가끔씩 q를 적 딜러에게 맞추면 상당히 높은 확률로 잡을 수 있습니다. 우리팀에게 돌진을 안겨주니까요.


위험시에는 우리팀 타워 주변에 부쉬를 깔아주면 방어가 용이합니다.


부쉬를 잘 활용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 딜러에게 보호막을 걸어 지키거나, 부르져에게 보호막을 걸어 둔화를 돕습니다.


q를 통해 적 딜러에게 접근하는 것을 돕거나


우리팀 딜러를 지킬 수 있습니다.


데이지는 꺼내놓으면 알아서 잘 싸웁니다.


때에 맞게 원딜무는 놈 혹은 딜러를 잘 때려 주세요.


일단 데이지가 죽기 전까지는 살아 있어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q 맞추기가 관건입니다.

누구든 1:1 싸움에서는 q 맞추고 도망가세요

 

마치며

 아이번 똥챔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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