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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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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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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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서포터 연구소

- 벨코벨코(2016-11-07, 조회수: 3326)

보통 많은 사람들은

서포터로 애니비아가 나오면

"트롤"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애니비아 서포터는 절대 트롤이 아니다.

애니비아 서포터가 트롤이 아닌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딜템이 없어도 라인전 단계에서의 준수한 딜교환(매우 넓은 평타 사거리, QE평 천둥딜)

2. W스킬을 이용한 변수 창출

3. Q스킬 스턴

4. R스킬 둔화

5. 패시브를 활용한 낚시플레이


나는 이러한 애니비아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쿨감유틸 애니비아 서포터를 창시해냈다.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217.08
  • 쿨감소
    -9.94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7,835 IP

 어떤 적이 와도 이 룬을 낀다.



 표식 : 방어룬을 껴서 라인전 단계에서 필요한 방어력을 보충한다.

 인장 : 애니비아 서포터가 조금만 숙련되면, 애니비아로 초반에 죽을 일은 없다고 봐도 된다. 그렇기 때문에 효율좋은 성장체력룬을 낀다. 

 문양 : 고정쿨감룬 6개 성장쿨감룬 3개 든다. 그럼 고정5% 18렙5% 총 10%의 쿨감을 땡겨올 수 있다.

 정수 : 이동속도룬 3개를 낀다. 이 룬을 낄 경우 적 서포터보다 더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게 된다. (기동신 제외) 거리조절이 중요한 애니비아의 특성상 이동속도룬 말고 다른 룬을 끼는 것은 비추천한다.(체감 많이 됨)
  • 흉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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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적이 와도 이 마스터리를 사용한다.

애니비아 서포터는 딜을 박기 위한 픽이 아니기 때문에

무자비정밀함 특성은 사용하지 않는다.


 지능 지능을 찍으면 1렙 룬특쿨감이 10%가 된다. 
 
 명상 애니비아는 초반에 마나가 많이 부족한 챔피언이다. 딜포터가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명상 찍는다. 
 
 천둥군주의 호령 주문력을 가지 않아도 라인전 단계에서 무시당하지 않을 만큼의 딜을 내게 해준다. 
 
 

 탈진 점멸 고정이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W로 원딜이나 서포터를 가두고 팰 때 주로 사용한다.

 한타 때는 잘 큰 딜러한테 건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E 평

  R E 평

 정도가 콤보라 할 수 있지만, 사실 콤보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단발적인 Q W R을 어떻게 사용하는 지가 정말 중요하다.

스킬 활용 팁

 Q에는 스턴이 걸린다. 그리고 사거리가 엄청 길다(1100). 하지만 투사체 속도가 느리다.

 Q를 아무런 스킬 연계 없이 맞추기는 사실 어렵다.


 W로 벽을 쳐서 퇴로를 한 군데로 정해놓고 쓰는 Q쓰면 보통 맞는다. 싸움 났을 때는 정신 없기 때문에 뒤에서 뿅뿅 쏘면 왠만하면 맞는다.


 

 애니비아 서포터는 W를 선마한다. 마스터한 W의 너비는 800인데 이 크기가 실감이 안나실꺼다.

 짐작하시라고 말씀드리자면 미드라인의 3분의 2정도라고 보면 된다. 

 W는 정말 좋은 스킬이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레오나, 쓰레쉬, 트런들, 알리스타 등이 우리 원딜을 물었을 경우 적 원딜이 접근하지 못하게 벽을 치고 카이팅하면서 패면된다. 그럼 딜교상으로 이득을 보게 된다. 

 딜포터와는 먼저 벽을 치고 싸우지는 않는다. 물론 정말 확실한 각이 보일 경우에는 딜교를 걸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딜교를 걸어도 반반가게 된다. 

 그랩형 서포터의 그랩 스킬은 W를 통과하니 주의하기 바란다.


 W가 진짜 좋은 건 갱호응을 할 때다. W를 깔고 Q를 쓰면 적은 무조건 플래시를 사용해야 한다. 플래시가 없으면.. 무조건 죽는다.

 요새 잘 나오는 올라프 정글도 W는 통과 못한다...



 E는 그다지 중요한 스킬이 아니다. 초반단계에서 QE평 천둥으로 딜교할 때 사용한다. 중후반에는 거의 쓸 일 없다. E를 쓰려고 거리를 좁히는 순간 애니비아가 터져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중후반에 E를 쓰는 경우는 W로 상대 진영을 양분하고 앞라인을 터뜨릴 때, 한타 대승일 때, 추노할 때에만 사용한다.


 R은 W와 연계가 잘 되는 혜자스킬이다. W로 벽을깔고 R로 둔화를 줘서 이도저도 못하게 한 후에 E-Q를 먹이면 된다. 대치구도에서 라인클리어를 도와줄 때도 혜자, 바텀 싸움 끝내고 라인 밀고 집 갈때도 혜자, 들어오는 적한테 W - R 걸면 아무것도 못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주문도둑검은 안간다.

 주문력이 필요가 없다. 애매하게 주문력 올리게 되면 딜도 안나오고 유틸도 안나오는 그야말로 쓰레기가 된다.

 
 고대주화를 시작 아이템으로 사용한다.

 고대주화에는 5% 쿨감이 붙어 있다.

 1렙 기준 룬특10% + 템5% = 총 15%의 쿨감을 가지고 시작하게 된다. 초반 단계의 애니비아 스킬은 전부 쿨이 긴 편이기 때문에 이 쿨감의 혜택을 많이 보게 된다.

 
 첫귀환 때 800원 이상 벌었으면 시야석 간다. 돈 더 있으면 시야석 신발 핑와산다.
            800원이 안 되면 유목민의 메달이랑 핑와 산다.

 유목민의 메달에는 10%의 쿨감이 붙어 있다. 그럼 4~6렙 기준 쿨감 22%를 보유하게 된다. (체감 심하게 됨)

 조금 있다가 쿨감신가면 33%가 된다.

 
 쿨감신을 신은 다음에는

 상황봐서 솔라리나 미카엘을 가는데 이렇게 되면 43% - 18렙이 되면 45% 쿨감이 완성된다.

 경험상 인게임 20분도 안 되서 보통 40% 이상의 쿨감을 얻게 된다.

 한타에서 W를 한 번쓰느냐 두 번 쓰느냐는 정말 큰 문제다.

 Q의 쿨타임도 엄청나게 줄어들기 때문에 계속 스턴을 걸어줄 수 있다.

 
 즈롯을 가는 이유가 있다.

 즈롯을 용타임에는 탑에 깔고 바론타임에는 봇에 깐다.

 그리고 4:5 교전을 유도하게 되는데 애니비아는 그 4명도 W스킬로 1:3이나 2:2로 쪼개버릴 수가 있다.
 
 즉 한타에서 몇초간 5:2~3 한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간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리산드라
피즈나 리산은 W를 넘어서 나를 원콤낼 수가 있다..

봇에서는 딱히 상성타는 챔프가 없다.

블리츠그랩만 좀 조심하면 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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