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12
18
0
1/1
D4)탈론 모1유저가 쓰는 리메이크 탈론 공략 (아직 완성 안됨)

- 탈론약해요(2016-11-08, 조회수: 5167)

 안녕하세요. 저는 다이아 구간에 머무르는 탈론 모1 유저입니다.

8월 초에 다이아를 찍고 고오급 시계로 넘어가서 3달의 공백 탓에 탈론 장인 랭킹 순위에서 몇 자리 떨어져서

현재 다이아구간 승률 8위, KDA 5위를 찍고있습니다.

시즌 4부터 탈론을 해왔으나 그 땐 탈론에 대한 이해도가 적었던 탓에 침묵이 있어도 제대로 써먹지도 못하는 놈이었어요ㅠㅜ

탈론은 너프의 너프를 거듭해도 여전히 엄청난 광역딜로 적들을 묵살시켜버리는 폭딜형 AD암살자입니다.


이번에 암살자 패치를 맞아 새롭게 리메이크가 되었는데 살펴보겠습니다.


탈론의 리메이크
탈론이 암살자 패치 때 가장 크게 리메이크 할 것이라는 RIOT스탭 들의 말에 걸맞게

새로운 패시브, 새로운 이동기,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고 W와 R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단

이전 스킬들 부터 살펴봅시다.


Mercy(자비)

자비 (Mercy)

탈론은 둔화, 기절, 속박 및 제압당한 적에게 1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탈론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60/90/120/150 (+0.3 추가AD)만큼의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적 챔피언인 경우 출혈을 일으키며 6초 동안 10/20/30/40/50 (+1.0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받고 지속시간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Rake(갈퀴손)

갈퀴손 (Rake)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30/55/80/105/130 (+0.6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2초 동안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사정거리: 600)


Cutthroat(목 긋기)

목 긋기 (Cutthroat)

탈론이 대상의 반대편으로 순간 이동하여 대상의 이동 속도를 0.25초간 99% 늦춥니다. 이후 탈론이 가하는 모든 피해가 3초간 3/6/9/12/15%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120/170/220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입니다.


이제 리메이크된 탈론의 스킬을 살펴보겠습니다.


능력치 변경점:
이동 속도가 350에서 335로 감소했습니다.
기본 공격력이 55.208에서 55로 감소했습니다.


검의 최후(기본 지속 효과)




탈론의 스킬이 6초 동안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상처를 남깁니다. 상처는 세 번까지 중첩됩니다.

상처가 세 번 중첩된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대상이 출혈상태가 되어 2초에 걸쳐서 60/70/80/90/100/110/120/130/140/150/160/160/160/160/160/160/160(+200%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Q)





30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하고 80/100/120/140/160(+110%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거리에서 시전했다면, 탈론이 도약하지 않지만 대신 치명타 피해를 입혀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했다면, 탈론은 17/19/21/23/25/27/29/31/33/35/37/39/41/43/45/47/51의 체력과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갈퀴손(W)



55/60/65/70/75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던져, 적중당한 유닛에게 50/65/80/95/110(+40%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후에 부메랑 단검이 탈론에게 돌아옵니다.

부메랑 단검이 탈론에게 돌아올때, 단검은 60/85/110/135/160(+60% 추가 공격력)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적을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암살자의 길(E)



소모값 없음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이에있는 구조물 혹은 지형을 넘어갑니다. 넘어가는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탈론은 150/125/100/75/25초가 지날때까지 동일한 지형을 한 번 더 넘어갈 수 없습니다.

그림자 공격(R)




100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원 모양으로 검을 펼쳐 적중당한 모든 적에게 90/135/180(+80%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0/55/70% 증가한 이동 속도를 얻으며, 최대 2.5초 동안 투명화 상태가 됩니다. 투명화가 끝날때 검들이 모여 검들이 지나가는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 다시 한 번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탈론이 공격 또는 녹서스식 외교로 투명화 상태를 취소하면, 검들이 탈론대신 탈론의 대상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은신 - 투명화: 탈론은 오직 근처의 적 포탑에의해서만 발각됩니다.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0.95
  • 방어
    +4.006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2,356 IP
이번 암살자 패치 후 방어구 관통력이 물리 관통력으로 바뀌었습니다.

방어구 관통력은 언제나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방어구 관통력의 수치만큼 상대에게 고정으로 적용됬었지만,
이번에 바뀐 물리 관통력은 상대의 레벨 영향을 받아 비례해 적용됩니다.

그래서 전 빨강 룬을 공격력/물리 관통력 두 가지의 방향으로 생각했습니다.
이유는 밑에 나옵니다.



1.공격력 룬을 간다.
방어구 관통력이 물리 관통력으로 변함에 따라 이제는 상대의 레벨에 비례해 적용됩니다.
그렇다면 초반 강캐가 된 탈론에게는 별로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왜냐면 상대의 레벨이 낮으면 초반에 상대에게 물리 관통력이 적게 적용되서 큰 피해량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그래서 빨강 룬에 공격력을 넣어 초반에 힘을 실어줌으로써 수월하게 초반 킬을 따낼 수 있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2.물리 관통력 룬을 간다.
로밍 능력이 특화된 탈론에게는 이 로밍 능력을 써먹어야 하는데요.
극 초반부터 로밍은 갈 일이 없으니 탈론의 레벨과 상대의 레벨이 어느정도 올라간 수준(6렙 이후 정도)에야 이 로밍 능력을 써먹을 것입니다.

따라서 빨강 룬에 물리 관통력을 넣어서 탈론과 상대가 성장해서 탈론이 로밍을 갈 때 레벨에 비례된 물리 관통력을 적용시킴으로써 방어력이 낮은 원딜을 아군과 같이 제압 할 수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 2번의 경우를 사용하고싶어요.


그리고 나머지 노랑 룬파랑 룬은 취향에 맞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리메이크 전 탈론의 룬에 성장체력과 성장마저를 사용했습니다. 그 시절 탈론은 초반에 사리면서 커야하기 때문에
고정 방어력/마법 저항력은 제겐 그다지 메리트가 없어보여요.
하지만 초반에도 강력해진 탈론에게 고정 체력, 고정 방어력, 고정 마법 저항력 등은 고려해 볼 만한 룬입니다.

왕룬은 물리 관통력으로 택했습니다.

탈론은 원딜 및 탱킹, 어그로가 아닌 지원형 서포터, 미드라이너를 제압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공격력보단 한타/로밍 때 유용히 쓰이는 물리 관통력을 선택했습니다. 때로는 높은 딜로 탱커를 공격할 때도 물리 관통력이 정말 유용히 쓰일 것입니다.

따라서ㄱㄱ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 7때 마스터리가 변형 되었기 때문에
나중에 올리겠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은 암살자의 길(E)의 등장으로 더 이상는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이제는 Ignite(점화)가 필수입니다.

그 이유는 탈론의 패시브 때문인데요, 살펴보겠습니다.

검의 최후(기본 지속 효과)

탈론의 스킬이 6초 동안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상처를 남깁니다. 상처는 세 번까지 중첩됩니다.

상처가 세 번 중첩된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대상이 출혈상태가 되어 2초에 걸쳐서 60/70/80/90/100/110/120/130/140/150/160/160/160/160/160/160/160(+200%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검의 최후의 딜 계수입니다.
2초에 걸쳐서 60/70/80/90/100/110/120/130/140/150/160/160/160/160/160/160/160(+200%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힌다고 나와있는데, 200% 추가 공격력이라는 무시무시한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풀템 탈론의 총 공격력이 거의 380-450인데 드래곤, 바론버프, 영약까지 먹는다면 추가공격력이 거의 400을 넘깁니다.
추가 공격력이 400이라는 가정 하에 패시브 딜만 960입니다. 거기에 18레벨 점화까지 사용한다면 960+410=1370이라는 무시무시한 딜을 퍼붓습니다.

또한 초반 강캐가 된 탈론에겐 킬을 따기 위해 점화는 정말 중요합니다.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40/50/60/70/80(+0.4 추가AD), 돌아올 때 50/80/110/140/170(+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구조/초반 라인전 맞다이

탈론이 얼마나 초반에 강캐가 됬는지 설명해보겠습니다.


3렙 기준 패시브+Q+W+점화의 딜을 보겠습니다.


Q 1렙 W 2렙을 찍었다고 가정하고 넣으면

콤보는 Q + 평 + W 1타 + 평(이 때 평타로 패시브가 터집니다.) + W2 + 평 + 점화


Q(80+110% 추가공격력)+ 평타 + W 1타 (65 + 40% 추가공격력) + 평타 + 패시브 (80 + 200%추가공격력)

+ W 2타 (85+60% 추가 공격력) + 평타 + 점화(110)입니다.

평타를 제외한 패시브, 스킬, 점화 딜만 합쳐도 100 70 100 95 110


상대의 체력이 700에 방어력이 35라고 가정한다면 충분히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중요한 점은 Q의 공격모션 후에 바로 평타가 넣어져서 2스택이 쌓입니다.

그래서 Q다음 평을 집어넣은 것입니다.


룬+롱소/룬+부패 도트 가지고 싸우면 이미 3렙에 300원 미니언 비슷한 놈을 처치시켜버리는 상황이 나와요.


아마 너무 강력해서 너프가 되거나 PBE서버에서 본 서버로 올 때 칼질 당할 것 같지만... 아무튼 정말 쎕니다.


스킬 트리
차후 스킬 트리 그래프에 스킬 아이콘이 추가되면 올리겠습니다.
그래도 스킬트리는 위랑 같아요.


스킬 콤보
PBE서버에서 신청을 했지만 11월 6일날 승인이 되는 바람에 탈론을 자주 플레이하지 못하였습니다.
콤보는 추후 올리겠습니다.

하지만 Q진입과 E진입 R진입일 때로 나눌 수있겠네요.
라이엇의 의도로는 제드처럼 유연한 콤보를 활용 할 수있게 만들 생각이있었다는데요, 제가 보기에도 상황에 따라 다채롭게 이용 될 것 같습니다.






진입 시

 평 1타 2타 평 터트리고 





적이 가까이 있을 때

1타 평 (근접일 때는 리메이크 전의 탈론처럼 평캔이 됩니다.) 2타 평 터트리고 


은신으로 진입 할 시(최대한 가까이 붙어서 치명타를 적용시켜 피해를 입혀야합니다.)





진입 시


 평  1타 평 2타

그런데 이 콤보는 탈론의 이동속도가 어느정도냐에 따라 패시브가 언제 터질 지 불확실 하기 때문에

나의 이동속도가 딜을 넣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하면 해주세요.


1타를 쓰고 평을 넣어서 를 터트리는 경우나


이속이 딸려서 2타를 맞히고 따라가서 를 터트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탈론의 E의 지형 넘어가는 모션/속도는 이동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요우무+신발로 빠른 진입 후 신속하게 킬을 따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암살자의 아이템 효과가 바뀌었습니다.

드락사르의 기본 지속 효과 중 보이지 않게 된 후 다음 기본 공격은 추가 고정피해를 입힌다.

아마 제드 궁의 효과는 사라진 것 같습니다.




요우무의 공속이 사라졌습니다.


탈론의 패시브는 평타로 터트려야 하는데 공속이 삭제되었다뇨ㅠㅜ



밤의 끝자락이라는 암살자용 밴시가 새로 나왔습니다.

이 아이템은 비 전투시 이동속도 증가가 되기 때문에 탈론은 정말 신속한 암살자가 될 것입니다.


드락사르의 은신, 추가 고정뎀+요우무, 밤의 끝자락 이속/밤의 끝자락의 밴시효과로 안전하게 암살 또는 부족한 딜을 궁을  씀으로써 채우고 핑크와드로 감지되지 않는 은신으로 2.5초 동안 은신을 하며 유유히 빠져나오죠.


추천 템트리


시작템 중에 부패와 롱소드 중 취향에 맞는 것을 가시면 됩니다.

그러나 탈론이 이제 더 이상 버텨가며 라인전을 할 이유도 없고, 마나 소비도 적어졌기 때문에

버티는 용으로는 부패, 킬을 확실하게 따겠다면 롱소드를 추천드립니다.





템트리 1 : 근접 Q의 치명타가 무한의 대검의 효과를 적용받는다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밤의 끝자락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OR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 등 갖가지 생존 템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밤의 끝자락 때문에 필요가 없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 보다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더 추천하겠습니다.

쿨감20%에 추가 방관이 아닌 전체 방관 30%

게다가 탐식의 망치 옵션인 체력/이속증가도 탈론에겐 정말 좋은 요소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갈 때 (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버리는 이유는 (드락사르의 황혼검)는 추가 고정피해를 줘서 부족한 딜을 채우지만

무한의 대검을 가지고 치명타를 터트리는 경우는 평타 or 근접 Q로 치명타를 넣는 경우 밖에 없으니

궁을 쓰고 적에게 가까이 접근하여 평 근접Q로 딜을 넣어 치명타를 터트린다면 딜이 넘쳐 드락사르가 필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드락사르의 은신 효과는 좋기 때문에 사용이 고려되는 아이템입니다.


템트리 2 : Q의 치명타가 무한의 대검 효과를 적용받지 않는 경우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드락사르의 황혼검)

밤의 끝자락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OR(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 OR (굶주린 히드라)(비추천)



비추천 아이템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쿨타임 20%를 줄여주고

탐식의 망치로 체력/이속을 높여주며 광휘의 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E가 노코스트에 스킬들의 마나 사용량이 적어서 시너지가 별로 일 수도있고, 양날도끼랑 갔을 때 격분이 겹치기 때문에 필요가 없어 보이니 정말 자기가 엄청나게 잘 크거나 했을 때/갈 템이 없어보인다면 가세요.


(굶주린 히드라)를 비추천 하는 이유 : Q에 흡혈이 있고 더 이상 광역딜 중심이 아닌 표적 하나를 노려서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표식에도 영향이 없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딜을 채워 주기에는 (굶주린 히드라)가 좋으니 자신의 취향/상황에 맞추어 가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탈론이 Q로 진입하면 피즈는 W를 치고 Q를 갈겨 탈론의 갈퀴손을 반대방향으로 피할 것입니다. 게다가 재간둥이로 패시브는 늦게 터지고...

탈론의 극 카운터가 될 것 같습니다.
애니비아
애니비아 역시 탈론의 목 긋기가 삭제되어 애니비아의 뒤로 순간 이동하는 것이 아닌,
리메이크 된 Q로 탈론이 이동하는 모션이 보이도록 애니비아의 앞으로 돌격 하는 것이기 때문에 면상 기절을 맞고 방벽 쳐지고 고드름을 맞고 즉사해버립니다.

얘도 탈론 극 카운터..
카시오페아
얘도 역시 Q로 진입하면 카시오페아도 같이 면전 궁을 날려버려 대리석 말파이트처럼 하얗게 굳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센스 플레이를 해서 Q 진입 후 바로 뒤 클릭을 해 카시의 석화를 받지 않는다면 어느정돈 수월 할 것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갈퀴손의 비중이 적어지고 초반에 야스오에게 휘둘리지 않는 초반 딜을 지녀서
이젠 야스오를 압도 할 수있습니다.

야스오가 호기롭게 진입한다 해도 탈론이 평 Q치명타때리고 W긁고 튀면 야스오는 울면서 돌아갑니다.. 게다가 패시브 3스택 때 평타 쳐서 패시브 터트리고 점화박으면 야스오는 뒤져버려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탈론의 로밍 능력으로 트페가 로밍을 간다고 해도 암살자의 길(E)로 소규모 한타 지역에 빠르게 지원을 하러 갈 수있습니다.

그리고 트페는 물몸이니 골카 조심하고 쉽게 조져주세요.
나머지 한 챔피언은 탈론을 좀 더 플레이 해본 후 작성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챔피언들의 대응이나 탈론과의 상하관계는 탈론을 좀 더 플레이 해본 후 작성하겠습니다.

하지만 탈론은 로밍 특화 챔피언이기 때문에
굳이 저런 카운터 챔피언을 만나도 싸우지 않고
로밍으로 팀원과 내가 같이 클 수 있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카운터픽에 구애받지 않고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탈론의 단점
장점만 있으리라고는 절대 장담 못합니다.


최대의 단점이 두 개가 생겼는데요,

첫번 째로는 순삭 콤보가 불가능 해졌다.
두번 째로는 이동기의 범위가 짧아짐에 따라 위험을 더 크게 감수해야한다.

입니다.

현재는 Cutthroat(목 긋기)보다 시전 범위가 짧습니다. 게다가 챔피언의 뒤로 가는 것이 아닌 얼굴 맞대고 가는 형식이라..


또한 가 이제 펼쳐지고 1초간의 딜레이 후 다시 탈론에게 돌아오는 형식인데다가, 세로축의 범위는 넓어졌지만 가로축의 범위는 좁아졌으며, W1타에는 슬로우가 적용되지 않아 적 챔피언이 옆으로 손 쉽게 피할 수가 있습니다.



탈론의 역할
탈론은 이제 핑크와드에 감지되지 않는 궁극기

최고의 로밍기를 가졌습니다.


그렇다면 탈론의 역할은 이 장점을 잘 활용 하는 것입니다.


봇에 로밍을 간다고 하면

를 이용 했을 때 상대방이 어느정도 탈론의 미드에서 봇까지 가는 시간을 예상하지만 그것보다 더 빠르게,

불규칙하게, 생각 할 틈을 주지 않고 로밍을 갈 수있습니다.


게다가 핑크와드에 감지되지 않는 궁극기로 빠르게 잠입하여

서포터의 CC기를 이용해 소규모 싸움을 열고 은신을 풀어 한 순간에 제압하는 식으로 해야할 것입니다.



팀 파이트 시 역할

탈론은 빠른 이동속도, 지형을 넘나드는 스킬, 향상된 딜/딜 구조를 가지고

탈론의 역할은 강력한 딜로 마법사, 원거리 딜러, 지원형 서포터 등을 제압해야합니다.



를 한타에서는 절대 면전에다 쓰면 안 됩니다. 예전같으면 틈만 보이면 엄청난 순삭폭딜을 하고 4:5싸움으로 열어버릴 수 가 있었지만, 이제는 확률이 반반입니다.


그러므로 우리팀을 믿고 충분히 한타가 열릴 때 까지 숨어있고 를 이용해 상대방의 옆에 있는 지형을 넘어 상대방의 팀파이트 포지션 속으로 진입하여 주요 딜러들을 빠르게 제압하는 식으로 해야합니다.




패시브-일단 타격/평타 콤보가 꽤 많은 챔피언인 탈론에게 이 패시브는 제 기준에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데미지를 주는 형식도 출혈이라 컨셉도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우무의 공속 삭제로 패시브를 터트리기가 좀 난해 할 수도 있습니다.ㅠㅜ




잡소리
Q-E의 이동기 이식/짧은 쿨타임/150%의 치명타

다들 탈론이 E때문에 굉장이 핫한데 저는 이 가 더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일단 구 E 스킬인 목긋기의 1렙 쿨은 13초입니다.

그리고 현재의 Q스킬의 1렙쿨은 8초/ 마스터 시 6초기 때문에

쿨감 40%에 Q로 처치했을 시 Q의 쿨은 2.3초가 됩니다.


게다가 라인전 약캐 탈론에게 생명력 흡수까지 주니 정말 고마운 스킬입니다..ㅠㅜ


그리고 1치명타 탈론이 부활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Q가 150%의 치명타 피해인데 이게 만약 온힛에다가 무한의 대검효과가 발동 될 수 있다면 괴랄한 딜을 뿜어낼 수 있을 것 입니다.


현재 PBE서버에서 본 서버로 넘어올 때 너무 사기인 것은 칼질 당하고 오는 경우가 많아서

치명타는 본 서버에 나온 후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라이엇의 의도를 보면 상대를 찍어누르는 딜이 아닌 숙련된 컨트롤로 적을 제압하는 것을 바라기 때문에

치명타에 무한의 대검 효과를 받을 일은 없을 것 같아요ㅠ





마치며

스킬콤보 공략은 제가 직접 반디캠으로 찍어서 편집하겠습니다.


이번 리메이크로 탈론이 롤 챔스에 나올 가능성이 보여서

정말 눈물겨워요ㅠ



단순하게 탈론만 두고 따지기에는 정말 엄청나게 좋은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다른 챔피언들의 리메이크, 플레이 방식의 변화로 따졌을 때 똥챔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숙고를 해봐야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의/요청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올려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