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77.8% (14표)
0% (0표)
22.2% (4표)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17
13
0
14/18
브랜드 7천판의 노하우 챔프별 완벽 공략 - 미드

- 브랜드명인(2017-10-30, 조회수: 493371)

              

 

 

 

브랜드 유져분들 반갑습니다.

BJ 레브 입니다 ^^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0.65 (+0.6) 20.85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9.53
  • 체력
    +217.08
총 가격 : 12,300 IP

요즘 아이템 메타를 보자면 대부분 마방을 필수로 가는 추세입니다.

마관신과 공허의 지팡이 둘로 마방을 뚫어 내기 여간 힘든게 아니죠..

 

그래서!!!

 

다시 마관룬을 꺼내 들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두들 아시겠지만 이번 특성이 약간 변경점이 생겼는데요..

이제는 상황에 따라서 더욱더 변화 무쌍한 브랜드가 될 수 있겠네요~

 


우선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타형 브랜드를 하고싶다면.. ▲▲▲

 

 

 

 

 

마관룬이라 라인 클리어가 어렵다고 느껴지시면 .. ▲▲▲

 

 

암살자 패치로 인해 암살자들이 넘처날 듯 싶습니다..

이로인해 안정성을 기반으로 상대에게 킬을 내주지 않으면서

한타를 바라보는 플레이도 좋을듯 합니다.

 

 

 


Ghost(유체화)유체화 (★)
 
유체화가 너프 이후로 자주 쓰고 있진 않지만
조금이나마 안정성에 중점을 두고자 하는 분들은 추천
 
 
Exhaust(탈진)탈진 (★★★☆)
 
탈진도 너프 ㅠㅠ
진심 최고의 스펠이였는데 아쉽지만 
그래도 방어적으로 쓰기엔 안성맞춤
 
 
Ignite(점화)점화 (★★★★☆)

블라디미르 & 문도 & 볼리베어 & 이렐리아 & 다리우스 등등...
공통점은 이미 눈치 채셨겠죠??
맞습니다..
피흡과 재생력이 있는 상대라면 서포터가 점화를 들지 않는다면 들어주세요~

Cleanse(정화)정화 (★★★☆☆)
 
상대편 CC기가 3개 이상이다.. 라면 꼭 들어주세요~
아니면 유체화 아끼지 마시고 시야에 들어오는 즉시 ㅌㅌㅌㅌ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
 
텔레포트 너프 이후로 쓰질 않고 있습니다.
차라리 맵리를 빠르게 하여 유체화를 켜고 달려가는게 훨씬 이득이라 판단이 듭니다.
물론.. 봇 탑 이건 아니죠?? ㅎㅎ;;
 
 
Heal(회복)barrier(방어막) 는 사용하지 않습니다..딱히 이유는 없습니다.
                   이유를 꼭 알고 싶으시다면 이보다 좋은 스펠이 있기 때문입니다 ^^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5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9%~13%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65/90/115/140/16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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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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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꿀 빨고 있는 템트리
유체화 부럽지 않아
기본 브랜드

아이템 빌드에 대한 설명은 추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 픽을 삭제 해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

★[하]
 
★★★[중]
 
★★★★★[상]
 
 
 
Galio(갈리오)[갈리오]★★★★★Flash(점멸)Ghost(유체화)
 
 
 
갈리오 유져들이 없어서 라인전을 몇번 갖어 본적은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서로 파밍만 하다가 각자 팀의 정글러 관여 유무에 따라
킬이 나왔으니...
답은 정글러 무한콜 ㅋㅋ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Flash(점멸)Ghost(유체화)
 
 
최근엔 미드 갱플이 잘 안보이죠..
갱플랭크는 크게 어렵진 않지만 그렇다고
무난하게 성장을 하게 두면 글로벌 궁극기로 아군이 힘들어 질테니
로밍을 자주 다녀주시는게 좋습니다.
단!! 너무 잦은 로밍은 미드 고속도로가 뚫리니 정글러에게 커버 요청 잊지 마세요
 
 
 
 
Nocturne(녹턴)[녹턴]★★★★★+★
Flash(점멸)Exhaust(탈진) or Flash(점멸)Ghost(유체화)
 
AD 템들이 너무 좋은거 아니냐!!!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W 스킬로 상대 스킬을 하나 씹어버리는
어마무시한 스킬이 있는데
여기에 새롭게 추가 된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
밤의 끝자락
 
브랜드로써는 매우 심기가 불편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10초동안 유지 되는 보호막을 생성하는데
이것이 벤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도 엄청 짧아서 (45초) 엄청난 카운터입니다...
 
기본적으로 브랜드 스킬을 2개를 삭제 시키고 시작하는 싸움이죠..
제발 너프 좀요 ㅠㅠ
 
만약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밤의 끝자락)(드락사르의 황혼검)이렇게 템을 뽑는다면... 허엉 ㅠㅠ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Exhaust(탈진)
 
순간 폭딜에 쫄지 말자!!!
 
 
 
초반 Pilla of Flame(화염 기둥)[W]와 평타로 괴롭혀 주시다가 보면
다이애나는 습관적으로 실드를 켜게 될겁니다.
그 때 쯤 되었을땐(6렙) 엇박자로 Conflagration(발화)[E] 스킬로 실드를 뺀 후에
Pyroclasm(파멸의 불덩이)[R]Sear(불태우기)[Q]Pilla of Flame(화염 기둥)[W]Conflagration(발화)[E]로 킬각을 잡을수 있습니다.
다이애나 역시 거세게 저항을 할텐데 1코어 전에 기선 제압을 해둡니다.
코어템이 뜨면  3코어까지는 아쉽게도 브랜드가 매우 힘듭니다. ㅠㅠ 
한가지 저의 노하우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스킬은 좌우 무빙이 아닌
앞뒤 무빙으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Cleanse(정화)
 
 
대장군 라이즈~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라이즈가 킬먹기 시작하면 대책없어지지만
그렇다고 라인전 까지 힘든건 아닙니다.
 
라이즈는 인파이터식 싸움을 하기 때문에이때 주의 해야합니다.
주변에 정글러가 있으니 과감해지는거죠..
반대로 싸움을 회피하면 이때가 기회입니다.
 
 Pilla of Flame(화염 기둥)[W]Sear(불태우기)[Q] 를 시전하여 스턴을 걸어도 대응이 없다면
90% 상대 정글러는 근처에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혹시라도 속박에 걸렸을 경우에는
Conflagration(발화)[E]Sear(불태우기)[Q]Pilla of Flame(화염 기둥)[W] 로 한템포 시간을 번 뒤에
미니맵을 힐끗 봐주시고 도움핑을 찍어주세요.
그런 후 다시 E평평RWQ라던가 E평 W평 RQ 를 사용해주세요.
상대가 무빙으로 Q스턴을 피하게 되면 일방적으로 뚜둘겨 맞기 때문에
스턴은 매우 중요합니다.
 
 
 
Lux(럭스)[럭스] ★★★☆☆Flash(점멸)Ghost(유체화)
 
딜교할때는 과감하게!!!
 
 
 
6렙 찍고 럭스가 킬각을 잡으려고 Light Binding(빛의 속박)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Final Spark(최후의 섬광)를 시도 할텐데요.
속박을 피해주시면 매우 좋지만 맞았을 경우엔
빠르게 Pilla of Flame(화염 기둥)[W]Sear(불태우기)[Q] 를 시전하여 스턴을 걸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유유히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범위 밖으로 나와
Pyroclasm(파멸의 불덩이)[R]Conflagration(발화)[E]Pilla of Flame(화염 기둥)[W]로 대응해주시면 됩니다.
 

 
 

 
Lulu(룰루)[룰루]★★★★☆Flash(점멸)Ghost(유체화)
 
 
 
라인푸쉬력이 우수하고
Wild Growth(급성장)때문에 솔킬각이 잘 안나오죠 ㅠㅠ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 기둥)Pyroclasm(파멸의 불덩이)할 시에는 변이로 콤보를 끊어 버리기 때문에
저는 되도록이면 Pilla of Flame(화염 기둥)Sear(불태우기)Pyroclasm(파멸의 불덩이)Conflagration(발화) 를 사용합니다.
최대 사거리를 이용하는 콤보랍니다. ^^
아군 갱이 왔을 때와
집타이밍을 같이 잡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Flash(점멸)Ignite(점화)
 
 
 
르블랑 리워크 이전에는 아주 꿀이였죠..
 
조금 허풍을 떨자면 라인전을 진적이 거의 없을 정도였습니다. 하핫..
하지만 리워크 이후에는 저또한 딱 한번 대전해보았는데
예전보다 푸시력이 아주 강력해졌다는거 이외에는 변함이 없었습니다.
 
아 상대방이 궁 센스가 좋더라구요
Sear(불태우기) 스턴을 맞지 않으려고 피하는게 아니라
궁을써서 대신 맞아버리더라구요 -_-;;
 
이제는 르블랑 패시브로 인한 분신 덕으로
꽁킬을 못 먹게 된게 너무 아쉽습니다 ㅠㅠ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Cleanse(정화)
갱호응이 매우 강력하니 조심해주세요!!!
 
 
 
Glacial Path(얼음갈퀴 길)[E]스킬로 내 쪽으로 사용한다 싶으면 정화를 누를 준비하세요. ^^;;
많이 맞아 본 사람이 어딜 맞을지 안다지요? ㅎㅎ;;
저는 W로 지속적으로 견제를 해주면서
상대가 들어오는 각!!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끝자락에 Sear(불태우기)를 날려 스턴을 먹이는 능력을 체득하였습니다. ^0^
 
리산드라의 경우 1:1로써는 거의 죽지 않지만 
적군이 동시 로밍갱 호응이 아주 좋은 리산드라 쪽으로 많이 몰릴것을 염두하세요. 
역관광의 대가 브랜드는 시야 장악을 해두면 더 수월할 것 입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마이스터 이]★★★★★Flash(점멸)Ghost(유체화)

 

더러운 새롭게 나온 AD 아이템!!


 
새롭게 추가 된 아이템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
밤의 끝자락
 
브랜드로써는 매우 심기가 불편합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10초동안 유지 되는 보호막을 생성하는데
이것이 벤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도 엄청 짧아서 (45초) 엄청난 카운터입니다...
 
기본적으로 브랜드 스킬 하나를 없애고 시작하는 싸움
제발 너프 좀요 ㅠㅠ
거기에 조금이라도 센스가 있는 마스터이 유져라면
 Alpha Strike(일격 필살)Q 스킬로 스킬 하나 씹어 먹고
Meditate(명상)W 스킬로 데미지 감소
생각만 해도 짜증납니다. ㅎㅎ
 
만약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밤의 끝자락)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렇게 템을 뽑는다면... 허엉 ㅠㅠ
나누ㅡ빡ㄱ빡 ㅇ;ㅁ나이 (회색화면...)
 
 
 
 

 Malzahar(말자하)[말자하]★★★☆☆Flash(점멸)Ghost(유체화)

 

 

최대한 평타로 괴롭혀 주자!!

 

말자하는 극초반에는 아프지도 않고 엠피 소모도 굉장히 큽니다.

대신 미니언이 더 아플수있으니 조심해주세요~ ㅎㅎㅎ

 

우선 평타로 괴롭혀줘야하는 이유는 패시브 벗기기 입니다.

패시브 재장전 시간은 30초이니

내가 원하는 100% 딜량을 넣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패시브 재장전 방해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평W 로 괴롭히고 있습니다 ^^

말자하 패시브 (90% 피해량 감소) 

지속시간 0.25초 이후에 불기둥이 올라오기 때문이죠..

 

말자하 궁과 갱킹을 2번 이상 같은 패턴으로 당했다면

무조건 수은 먼저 가줍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Flash(점멸)Ghost(유체화)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계속 라인을 주구장창 미는 모르가나가 대부분이니
갱을 불러 Pyroclasm(파멸의 불덩이)스킬로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강제로 쓰게 만들고 뚜까 패줍시다.
 
이젠 모르가나는 마음놓고 라인푸쉬를 못하게 됩니다. ^0^




Veigar(베이가)[베이가]★★☆☆☆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Cleanse(정화)


선신발만 가면 어렵지 않다!!

 

 

베이가는 쉬운 상대는 아니지만 어렵지도 않습니다.

제가 상대해보았던 베이가 유져들은 보통 초반에 파밍만 하더라구요..

수월하게 파밍을 시켜줄 제가 아니죠 하핫..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맞으면 무서버 ㅠㅠ 그래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게 답입니다 ^^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너프로인해 웬만해선 맞지 않지만

그래도 사람일은 모르잖아요? ㅎㅎ



Vel'Koz(벨코즈)[벨코즈]★★★★☆Flash(점멸)Ghost(유체화)

 

심리전에서 이겨야한다!!

패시브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가 터지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패시브가 상당히 아픕니다.

 

WEQ 콤보 상당히 아프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나 Void Rift(공허 균열)[W]는 한번 쯤은 맞아도 되지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E]는 절대로 맞아주지 마세요. 맞는 순간 후속타는 피하지도 못합니다.

 

그리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R] 궁극기를 시전 할 시에는

당황 하지 마시고 EQ 나 WQ 그리고 RQ로 궁을 끊어 주세요..

심리적 압박감으로 쉽지 않겠지만,

정신만 똑바로 차린다면 살아갈수 있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Flash(점멸)Ignite(점화)

 

눈치싸움을 이기자!!

(모렐로노미콘)는 필수입니다.

블라디와의 라인전에서 제일 중요한건 눈치싸움입니다.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웅덩이에 Sear(불태우기)스킬이 씹히냐에 따라서 킬각을 놓칠 수 도 있습니다.

 

혹시라고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 기둥) Ignite(점화)가 성공했다고 해서

바로 Pyroclasm(파멸의 불덩이) 을 날리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이유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Sanguine Pool(피의 웅덩이)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웅덩이로 궁극기 전체가 씹힐 수가 있습니다.

언제 써야하느냐

웅덩이가 끝나면 Pyroclasm(파멸의 불덩이) 날려 슬로우가 걸릴껍니다.

그럼 쫓아가서

다시 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 기둥)Conflagration(발화) 콤보로 마무리 ^^


Viktor(빅토르)[빅토르]★★★★☆Flash(점멸)Ghost(유체화)

 

조바심을 내지 말자!!

 

중력장이 발 밑에 깔린다면

모든 딜교를 중지하고 빠져나옵니다.

빠져나오다가 딜교 손해 보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중력장에 같혀서 100% 딜을 다 맞게 되면 더욱 개 손해 입니다.

 

Siphon Power(힘의 흡수)평을 맞으면 안됩니다. 덤으로 레이저 까지 다 맞으니까요..

 

이번패치로 인하여 첫타는 피하기 어려워졌지만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여진은 피하기 쉬워졌습니다.

절대로 여진은 맞지마세요. 

 

" 이정도면 살겠지... 어?? " 하는 순간 죽습니다.


 



Sona(소나)[소나]★★★★☆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Cleanse(정화)

 

방심은 금물!!

 

 

앗싸 꽁승~~ 이라고 생각했었지만..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ㅠㅠ

우선 Q짤을 피할수가 없습니다. ㅋㅋㅋ 반타게팅이라고나 할까??

깔짝 되길래 짜증나서 딜교 하러 들갔다가

파워코드 맞고 " 헉 뭐야.. "

 

소나는 최대한 맞지 않고

때려서 힐을 사용하게 하여 엠피 소모를 시키도록 합시다.

그러기 위해서는 선신발을 가주세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ich Bane(리치베인) 시점부터 괴랄하게 아픕니다. ㅠㅠ

 

재수 없으면 원콤 나더이다 -_-;;;


 

Syndra(신드라)[신드라]★★★★☆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Cleanse(정화) or Flash(점멸)Exhaust(탈진)

당구 좀 치시나??

 

 

예전부터 방송 할 때에 누누히 말했지만

까다로운 상위 챔프를 저는 신드라를 뽑았었습니다.

롤드컵 이전에는 다행히도 유져들이 잘 안해서 너무 좋았었는데.. 젠장 ㅠㅠ

 

신드라 상대법은

구체와 신드라와 나는 일직선으로 있으면 안된다!!

 

갱을 부를 시에는 넉백 및 스턴의 주된 스킬인 E스킬을

일부러 빼줍니다. 어떻게??

 

유체화를 켜고 돌진 앞으로~~~~~

 

모든 스킬을 다 맞출순 없겠지만 우선 타게팅 스킬인 RRRRR

어시라도 먹자 심보 ㅋㅋㅋㅋ

 

 

 

Swain(스웨인)[스웨인]★☆☆☆☆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Ignite(점화)

 

살아는 있냐??

 

 

보기 드뭄...

보통 스웨인 유져들 습관이

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를 쓴 후에 내 뒷쪽.. 즉 퇴로 차단용으로 Nevermove(부동진)를 쓰니

반대로 정면 돌파 하면 됨..

 

 

 

 

Ahri(아리)[아리]★★☆☆☆

Flash(점멸)Ignite(점화) or Flash(점멸)Cleanse(정화)

 

진정한 손싸움!!

 

 

어렵다고 생각하는 순간 지는것이다.

브랜드는 조건부스턴이지만 매혹은 없다는 장점

하지만 심리전으로 극복한다.

아리 유져들도 알것이다. 브랜드 풀콤보 맞으면 훅 간다는것을~ㅎㅎ

아리또한 Q스턴에 대해 신경을 굉장히 많이 쓰고 있을텐데요.

뻔한 EQ 내지 WQ가 아닌

 

W를 던져 놓고 불기둥이 올라오기 전에 E를 빠르게 써주세요

아리는 당황해서 분명 매혹을 날리거나 궁을 뺄텐데요.

 

궁을 뺏다면 우선 50% 성공!!

매혹이 날라 올수 있으니 무빙무빙 해주시고~

 

궁을 뺏으니 다시 한번 딜교를 하는데

이번엔 미니언 근처에서 ER을 먼저 던집니다.

그러면 또 놀란 아리는 매혹을 던질텐데요

이때 무빙무빙 ^^

그리고 평평으로 심리전을 겁니다.

아리는 무빙을 할수밖에 없죠 궁이 빠졌으니..

패시브 불길이 꺼지기 전에 W 를 넣어주시고 평타 Q하면 됩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아우렐리온 솔]★★☆☆☆
Flash(점멸)Ghost(유체화)

 

와드는 아군에 대한 예의입니다!!

 

 

 

라인전에서는 딱히 어렵지 않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라인에 거의 없으니까요 ㅠㅠ

 

로밍...로밍...로밍...

 

아군 정글러와 서폿과 합께 분담하여

적 정글 깊숙하게 와드를 해놓자

 



Azir(아지르)[아지르]★★☆☆☆Flash(점멸)Ghost(유체화)

 

파밍에서 지지 말자!!

 

아지르는 파밍력이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한타 기여도는 브랜드가 월등하다고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파밍파밍하면서 소규모 한타로 유도를 합시다.

 

 

 

Akali(아칼리)[아칼리]★★☆☆☆

Flash(점멸)Ignite(점화) or Flash(점멸)Exhaust(탈진)

 

숨어 봤자지!!

 

 

아칼리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장막을 통해서 은신을 할 수있는데

이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미니언에 궁을 쓰세요 ㅋㅋ

 

그러면 챔프 우선으로 튕기는 브랜드 궁 특성상 아칼리가 맞게 되있습니다.

그때 Q와 W 를 넣습니다. 장막은 사라지게 되고

아칼리는 둘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죠.

싸움? 도망? 어찌 되었던 초반 딜교를 성공적으로 마춘 입장에서는

둘다 좋습니다 ^0^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Cleanse(정화)

 

귀찮은 계란 ㅡㅡ

 

 

애니비아는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패시브 덕에 짜증만..

6렙 이후에는 파밍력이 매우 좋으니

그 전에 정글을 불러서 줘 패줍시다 ㅎㅎ

 

애니비아의 RE 콤보는 매우 아프니 주의 하세요 ㅠㅠ


 

 

Yasuo(야스오)[야스오]★★★☆☆Flash(점멸)Exhaust(탈진)

 

장막? 그까잇꺼..

 

야스오 또한

최대한 평타로 괴롭혀 주자!!

 

 

 

우선 평타로 괴롭혀줘야하는 이유는 패시브 벗기기 입니다.

말자하 상대하기 처럼

내가 원하는 100% 딜량을 넣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패시브 재장전 방해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평타로 패시브를 벗기고

패시브 장전 90~95%가 되었을때

E스킬이나 W를 미리 맞추어 놓으면

야스오는 움직이다가 몇초후에는

브랜드 패시브로 인해 다시 벗겨집니다 ㅎㅎㅎ

 

1~2렙 때 일방적인 딜교를 당하지 않게 조심하시구

 

EW 로 괴롭히면 야스오는 습관적으로 장막을 사용합니다.

왜냐?? Q스턴 날라올까봐 ㅎㅎㅎ

장막을 뺏다면 궁을 써줍니다 그러면 야스오는

eee로 다가올때 Q로 스턴을 걸고 불기둥을~~~ 펑!!

 


Ekko(에코)[에코]★★★☆☆Flash(점멸)Ghost(유체화)

 

부럽다 파밍력!!

 

 

딜에코는 딱히 어렵진 않지만

오히려 탱에코가 힘듬니다. ㅠㅠ

 

딜에코에 뒤쳐지지 않는 탱에코의 딜과 탱커력에 파밍력까지 ㅡㅡ

 

우선 6렙 되기전에 정글러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요청합니다.

 

에코를 집을 보냈다면 정글러와 함께 다른 라인으로 로밍을 가줍니다.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Flash(점멸)Ghost(유체화)

 

징그럽게 안죽네!!

 

 

보통 오리아나 유져들은 barrier(방어막)Heal(회복)을 들고 옵니다.

요세는 Ghost(유체화) 들고 오는 사람들도 많아짐..

 

고로 솔킬각은 힘드니 오리아나 보다 한발 앞선 로밍으로

게임을 풀어 갑시다..

 

 

 

Olaf(올라프)[올라프]★★★★★+★

Flash(점멸)Ghost(유체화)

 

아~ CC기 면역기능 너무 싫다!!

 

Ragnarok(라그나로크)진짜 대책없음..

 

 
여기에 새롭게 추가 된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
 
밤의 끝자락
 
브랜드로써는 매우 심기가 불편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10초동안 유지 되는 보호막을 생성하는데
이것이 벤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도 엄청 짧아서 (45초) 엄청난 카운터입니다...
 
브랜드 스킬 중 유일하게 생존에 관련된 Q스턴을 씹어 먹고 달려오는..
 
무조건 유체화를 켜고 뒤도 보지 말고 도망가세요 ㅠㅠ
 
도망가다가 꼬리를 잡히면 바로 존야로 버티세요..
그러면 궁이 끝나있을 겁니다.
 
이때가 기회에요.. 면역 기능이 없어졌으니..
하지만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이....
 우울하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Flash(점멸)Ignite(점화)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이....
 우울하다..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Flash(점멸)barrier(방어막) or Flash(점멸)Ignite(점화)

 

어??앞비젼??

 

하는 순간 꽁킬이죠? 감사합니다~ㅎ

 

대신 2렙 때 조심 브랜드는 2렙때 할수있는게 없어요..

 

무리하는 이즈는 먹잇감 ^0^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 4세]★★★☆☆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Exhaust(탈진)

 

아 그놈의 신템!!


자르반 절대 어렵지 않지만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이....

 우울하다..

 

요세 AD 아이템에 기본적으로 마방 장착에 흡혈까지...

너무 한다 진짜...

 


 

Zed(제드)[제드]★★★☆☆Flash(점멸)Exhaust(탈진)


제발 로밍가서 킬 먹고 오지마!!


라인전에서는 절대 어렵지 않지만

제드 역시 호락호락하게 브랜드만 노리는건 아니다.

 

로밍으로 게임을 풀어 가려고 할테니

미아핑도 중요하지만 아군이 핑을 들을리가 만무하다 ㅋㅋㅋㅋ

그래서 빠른 합류가 중요하다!!


6랩이후엔 제드가 킬을 노리려고 할것이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쓰기 전에 Conflagration(발화)를 때려 놓자 그리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쓰는 순간 우리쪽 포탑으로 빠르게 뒷점멸..

제드를 끌고 오는거죠 ㅎㅎ

점멸과 동시에 뒤로 Sear(불태우기)를 날립니다.

그러면 스턴이 걸림과 동시에 Pilla of Flame(화염 기둥)을 써주신다면

아군 포탑이 2~3방을 때려줄겁니다 ^0^

 

제드 궁은 항상 뒤에서 나타나기 때문이죠.

간혹가다가 점멸로 피하는 제드가 있는데

서로 점멸 교환 한거니 괜찮습니다.

점멸이 다시 돌아 오기 전까지 사려주세요~

 

코어로 이걸 뽑아 온다면...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

 또.. 우울해진다..

 

존야로 버티자 ㅠㅠ

 

 

Xerath(제라스)[제라스]★★☆☆☆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Cleanse(정화)

 

눈치와 손싸움!!

 

제라스를 몇번 상대해보셨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딜교로 반피정도가 되서 서로 시야에서

빠졌다고 하더라도 방심은 금물!! 제라스 궁을 켤테니까요..

제라스 궁은 가뿐하게 무빙무빙으로 피해주세요~

라일라이 제라스라면... 스펠을 아끼지 마세요~

 

 

 

Jayce(제이스)[제이스]★★☆☆☆Flash(점멸)Exhaust(탈진)

 

제이스는 시야에서 안보일 때와

완전 가까이 올때 조심해야합니다.

포킹 후 망치들고 달려오면

냅다 탈진을 걸고 풀콤보를 날려줍시다.

제이스는 숨도 못 쉴테니까요 ㅎㅎ

 

하.지.만...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이....

 우울하다..

 

 

 


Ziggs(직스)[직스]★★☆☆☆Flash(점멸)Ghost(유체화)

 

최근 1년 동안 딱 한번 봇듯

 

-_-;;;

 

 

 

Zilean(질리언)[질리언]★★★☆☆Flash(점멸)Ghost(유체화)

 

6렙 이전에 108갱이 답이다.

 

 

필자도 질리언을 많이 애용한다 ㅎㅎ

풀쿨감에 궁을 3찍으면 궁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 남짓으로 기억한다.

귀찮은 녀석...

108갱과 궁도 쓰기 전에 녹이는게 답이다...

 

 

 

 

Karma(카르마)[카르마]★★★★☆Flash(점멸)Ghost(유체화)

 

딜이면 딜 유틸이면 유틸~


부족한게 없어보이는 카르마..

빠르게 라일라이를 뽑아 주고 갱을 부르자!!

잘큰 카르마는 3인 갱으로도 잡기 힘들어 질수 있으니

초반에 아작을 내야한다.

 

 

 

Kassadin(카사딘)[카사딘]★★☆☆☆Flash(점멸)Ghost(유체화)

 

최대한 평타로 괴롭혀 주자!!

 

보통 텔레포트를 많이 들고올텐데

6랩이전에 최대한 괴롭혀 로밍을 가더라도

아무것도 못하게 해야합니다.

근접 챔피언 특성상 미니언 먹기가 힘듬니다.

미니언을 먹으려 올때마다 지속적으로

스킬과 평타 특히 평타를 지속적으로 때려주세요.

5렙 이전에 무조건 집을 가야할겁니다.

개인적으로는 6렙 이전에 2번 정도 집을 보내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6랩이후에는 카사딘 상대하기가 조금 까다로워지는데

스킬을 난사 하기 보다는

Riftwalk(균열 이동)쓰고난 이후에 확실하게 스킬을 넣으면 됩니다.



Karthus(카서스)[카서스]★★☆☆☆Flash(점멸)Ghost(유체화)


치사하네...

카서스는 철저하게 파밍과 글로벌 궁극기로만

성장하려 할겁니다.

최대한 라인전을 빨리 끝내고 소규모 한타로 이끌어야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봇이던 탑이던 빠르게 철거 후에 라인 스왑으로

철저하게 철거 게임하면서 적도발에 응하지 않는다면

카서스는 할게 없어집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Flash(점멸)Ghost(유체화)

 

2렙 패왕.. 아 옛날이여~

아직도 쎕니다..

다만 엠피 소모가 극심하죠 ㅎㅎ

 

여기서 잘 생각해야하는것이

2렙 때 어느정도 맞아주면서 엠피소모를 극대화 시킨 후에

갱을 부르면 아무것도 못하고 스펠도 빠진 엠피 없는 카시오페아는

후반을 봐야하는데 초반부터 말리기 시작합니다.

적어도 집 타이밍 때 여눈이라도 나와야 하는데

그 전에 보내버리면 레벨링도~ 아이템도~

완전 꼬여버리게 되는거죠..

 

일단 늪이라는 CC기를가진 Miasma(독기의 늪)스킬이 관건입니다.

일반스킬은 쓸 수 있으나 이동기를 가진 스킬은 못씁니다.

 

맞딜은 서로 비슷하지만

 지속딜러와 순간 폭딜러 싸움이라면 지속딜러가 유리합니다.

그러니 eqw 후 ㅌㅌ

wq & ew 식으로 짤짤이 견제만 해줍니다.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Flash(점멸)Ghost(유체화)


QSear(불태우기)스턴은 최후의 보루

 

말그대로 최후의 보루입니다.

카타 궁을 끊어 내는 용도로 쓰시거나

아니면 일방적으로 먼저 스턴을 걸고 딜을 쏟아 붓고

싸움을 회피하며 이렇게 반복적으로

패시브 딜로 이득을 챙기세요~


 


Kayle(케일)[케일]★★★☆☆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Ignite(점화)


라인푸쉬력이 상당해서 초반엔

CS에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6랩이후에 Intervention(중재) 궁을 쓸텐데 이타이밍에는 스턴만 걸고 뒤로 빠지세요.

Intervention(중재)끝나자 마자 RWEQ 로 풀콤보를 넣으면 됩니다.


 



Talon(탈론)[탈론]★★★☆☆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Ignite(점화) or Flash(점멸)Exhaust(탈진)

 

또 어딜간거야~로밍갔냐??

 

로밍 특화로 다시 태어난 탈론


 

탈론은 목긋기 사거리만 내주지 않으면 됩니다 ㅎㅎ
사거리로 농락해주시면 됩니다.

 

이젠 돌아오는 갈퀴손에만 슬로우가 있으니

좌우로 무빙해서 최대한 돌아오는건 피할려고 노력해보세요.



 

Taliyah(탈리야)[탈리야]★★★☆☆Flash(점멸)Ghost(유체화)


 

 

보통은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스킬로 빠르게 라인 클리어 후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로 로밍을 자주 갈텐데 초반 라인 클리어가 힘든 브랜드는 받아 먹으면서

아군한테는 지속적으로 미아콜을 합니다.

탈리야가 로밍을 가면 동선손해나게 만들어야 합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Cleanse(정화)


트페는 미드 근처에 시야를 장악해주고

라인 쭉쭉밀어서 로밍 못가게 해야합니다.

 

간혹 근처에서 궁을 사용한다면 빠르게 WQ로 궁을 끊어내는 센스!!

 

트페가 골카를 날리려고 뽑는 순간 빠르게 EQW 를쓰면

서로 스턴이 걸리지만 딜교는 브랜드의 압승입니다.

패시브 딜까지 포함하면 브랜드는 4개의 스킬을 때린 셈이고

2개의 스킬을 맞은셈이니까요 ㅎㅎ

 

 

Pantheon(판테온)[판테온]★★★☆☆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Cleanse(정화)

 

판테온 또한 무리하게 EQ 를 쓸 필요 없이

최대 사거리에서 딜교를 해줍시다.

그러면 빵테는 조바심이 나서 Spear Shot(투창)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로 진입을 시도 하려 할텐데요

브랜드는 빠르게 EQ 를 사용하신다면

빵테온의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스킬을 씹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또 이코어템이 나온다면...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이....

 우울하다..

 

 

Fiora(피오라)[피오라]★★★★☆

Flash(점멸)Ghost(유체화) or Flash(점멸)Exhaust(탈진)

 

응수 타이밍을 잘 보고 엇박자로

스턴을 날려주자..

 

피오라 유져들 특성상 Conflagration(발화) 후 평타를 치면

Sear(불태우기)스턴인줄 알고 Riposte(응수) 응수를 사용하게 된다 ㅎㅎ

응수가 빠진후 Sear(불태우기)를 쓰자!!

 

평타로도 안속는다면 궁을 써주자 그러면 100% 응수를 쓰거나

Sear(불태우기) 인줄 알고 Lunge(찌르기)Q 스킬로 피하려고 할것이다 ㅎㅎ

 

누누히 말하지만 브랜드는 Sear(불태우기)Q 스킬을 궁극기 처럼 써야한다!!!

신중하게~~~~

 


 

Fizz(피즈)[피즈]★☆☆☆☆Flash(점멸)Exhaust(탈진)

 

CS 격차를 3배로 만들자!!


갸우뚱 하실 텐데요

6렙 이전에는 브랜드가 아주 우위에 있습니다.

 

아직도 기억에 남았던 피즈 전은

제가 CS 60개 먹을때 상대는 10개를 먹었던..

 

피즈 유져들의 패턴은 두가지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진입 후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스킬 씹기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진입 후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빠져나가기

 

여기서 상황 판단을 빠르게 하셔야합니다.

 

성게 찌르기로 들어 올때 Conflagration(발화)로 패시브를 발라 놓은뒤 평타 한번 날려봅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재간둥이를 바로 쓰지 않고 피즈가 평타를 친다면 발밑에Pilla of Flame(화염 기둥)를 깔아 줍시다.

분명 재간둥이로 스킬을 씹으려고 할텐데요 내려오는 타이밍때 Sear(불태우기)를 날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후자로 재간둥이 후 성게 찌르기로 온다면

 

재간둥이 내려올때 Conflagration(발화)를 쓴 후 뒤로 Sear(불태우기)를 날려줍니다.

 

성게 찌르기로 피즈는 내 뒤로 가게 되있거든요..

 

단,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은 솔직히 힘듭니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맞으면 조바심이 생겨서 스킬 미스를 많이 내는 편입니다.


그만큼 빠른 판단을 요구하는 어려운 챔프입니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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