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6명
50% (58표)
0.9% (1표)
49.1% (57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12
17
1
58/116
자랭 C1)『 옵 카 』시즌종료 수고하셨습니다@

- 옵카(2017-11-07, 조회수: 595373)


 

 

 

 

 

 


안녕하세요.


현재 시즌7 " 다이아 III " 티어에 있는 (자유 챌린저)

미드카직스 유저 Op 카직스 입니다 !

( 현 닉변: OpKha O v O )

 


 

 

 

 

 

 

 

 그린이: 유진 님

감사합니다

 

  

 

 

 

 

 

 

 

 

★ 메인공략 ★

15 . 10 . 7

메인공략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좋은 공략으로 답하겠습니다~@

 

 

 

 

 

티어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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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P.GG 카직스장인랭킹 2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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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 기본적인 미드카직스룬

 표식: (공격력 +0.95)  x9

 인장: (방어력 +1)  x9

 문양: (마법저항력 +1.34) x9

 정수: (공격력 +2.25)  x3

이룬은 웬만하면 잘 들지않는 룬입니다.

상대픽이 애매해서 상대미드가 AD챔프인지 AP챔프인지,

확신이 안갈때 들어주면 됩니다.


 


 

# AD챔프 상대 카직스룬

 표식: (공격력 +0.95)  x9

 인장: (레벨당 체력 +1.33)  x9

 문양: (방어력 +0.7)  x9

 정수: (공격력 +2.25)  x2   (방어력 +4.26) x1

 



# AP챔프 상대 카직스룬

 표식: (공격력 +0.95)  x9

 인장: (레벨당 체력 +1.33)  x9

 문양: (마법저항력 1.34)  x9

 정수: (공격력 +2.25)  x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_ 첫번째 특성인 12 / 18 / 0  천둥군주의 호령 특성은 5.24패치이후 천둥군주 특성의 버프로인해 AD챔피언들도 매우 딜이 잘나오게되는 특성이 되었습니다.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원거리에 견제를 많이하는 챔피언이라면 첫번째 특성을 들어주세요.

카직스 패시브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는 평타 + 패시브딜 합 2타로 쳐지기때문에 라인전에서 평(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 Q(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로

천둥군주의 호령의 효과를 발동시킬수있습니다.

원거리라면 견제를 많이 하지 못해서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의 특성 효과를 유용하게 쓰기가 힘듭니다.

 

 

 

 

 

 

 

 

#2)_ 두번째 특성인 18 / 12 / 0  죽음불꽃 손길 특성은 상대방 미드라이너가 원거리가아닌 근거리챔피언일때 들어주시고, 거리가 나올때마다 계속 Q(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로 견제해서 특성 효과를 계속 발동시켜주세요.

 

ex) 죽음불꽃 손길로 상대하기 좋은챔프들:  Diana(다이애나) , Akali(아칼리) , Kassadin(카사딘) , Fizz(피즈) 등

 

 

# 카직스에게 쓸만한 마스터리(특성)






 

천둥군주의 호령

#.1 천둥군주의 호령



암살자의 부족한딜을 채워주며 데미지도 강력한 좋은 특성입니다.

공격을 3번맞추면 번개효과가 뜨며 강한 마법데미지를 입힙니다.

카직스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Q스킬 + 패시브평타

로 라인전에서 딜교할때도 편하게 터뜨리고 우위를 가져갈수있으며,

후반에 적딜러진을 노릴때도 충분한 딜링을 가할수있습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2 폭풍전사의 포효



2.5초안에 적체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면

3초간 이동속도 40% 증가에 둔화저항 75%를 얻게됩니다.

카직스의 진화이후 고립된Taste Their Fear(공포 감지)한방이면 대부분 바로

효과를 발동시킬수있으며,

빠른 암살후에 이속증가로 빠져나오기 쉽습니다.

생존,추노 모두 좋은모습을 보이는 특성입니다.



 


죽음불꽃 손길

#.3 죽음불꽃 손길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4초동안 불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한방폭딜보단 지속딜에 투자하는 특성이긴하지만,

카직스가 근접챔프를 상대하여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스킬견제를 많이할수있는 상황이

나오게 될때 죽음불꽃 손길을 들고 계속 괴롭혀 주시면 됩니다.

후반에도 다른특성보다는 좋지못한 평가를 받지만,

지속딜과 한틱차이로 못잡은 적을 잡아주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쟁광의 환희 , 전투의 열광 , 바람술사의 축복 , 착취의 손아귀 , 영겁의 힘 , 굳건한 결속


X


 

Flash(점멸)

점멸(Flash)

★★★★★

점멸은 무조건 들어줍시다.

 

 

Ghost(유체화)

유체화(Ghost)

★★★☆☆

유체화는 카직스의 궁극기 추가이동속도 때문에

딱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요즘 메타가 유체화 점멸이라 들어주셔도 상관은없어요.

효율은 그닥..

유체화 너프먹고 아예 들일이 없어요.

 

 

Heal(회복)

회복(Heal)

★☆☆☆☆

카직스 W스킬의 피흡때문에 딱히 필요하지않습니다.

애초에 암살자에게 별로 필요하지 않은 스펠이에요.

 

 

barrier(방어막)

방어막(Barrier)

★☆☆☆☆

암살자 챔피언한테 어울리지 않는스펠이며

거의 쓸일이 없다고 봐요.

 

 

Exhaust(탈진)

탈진(Exhaust)

★★★★☆

탈진은 서폿만 드는 스펠이라는 생각은 버리시고,

강력한 누커형챔프가 나와서 카직스로 이기기 힘든챔프다 싶을때

점화대신 탈진을 들고가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순간이동(Teleport)

★★★★☆

현제 텔메타에 어울리는 스펠입니다.

빠른 합류및 백업으로 게임을 터뜨릴수있는 스펠이지만,

카직스는 라인전에서 점화들고 킬이득을 보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적미드가 글로벌스킬을 보유한챔피언이면 들어주셔도 좋아요 

 

 

Cleanse(정화)

정화(Cleanse)

★★★☆☆

가끔 애니나 모르가나같은 하드CC기가 있는챔프가 오면들어주세요.

정화를 들고오지 않은경우엔

수은장식띠로 대체할수있어요.

 

 

Ignite(점화)

점화(Ignite)

★★★★★

암살자에게 가장 적합한 스펠이며 솔로킬 기회를

자주 만들어주는 스펠입니다.

웬만하면 이 스펠 들고가는걸 추천합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인 원콤 콤보 - 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적이랑 위치가 가까울때 - Void Spike(공허의 가시)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 여기까진 똑같고 적이 도주기를 사용한후 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로 마무리하면 되요

 

 

티아멧,굶주린 히드라 사용시 - 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 (도약도중 (굶주린 히드라 (근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6.22패치 후 고립된 상대 대상 콤보(Q스킬진화 후) - Leap(도약)(도약도중(굶주린 히드라)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Void Spike(공허의 가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Void Assault(공허의 습격)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스킬 활용 팁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패시브 보이지 않는 위협은 평타에 추가데미지를 입히며 슬로우를 걸수있는데, 적에게 자기위치가 드러나지않으면 다시 충전할수있어요. 딜교를 하다가 패시브가 빠졌다면 딜교후에 와드가없는곳에 가서 패시브를 다시 채우고 싸우는게 좋아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Q스킬인 공포감지는 쿨이 짧고 대미지가 강하기때문에 라인전에서 적이 거리를 줄때마다 긁어주세요. 고립이 된다면 데미지가 극대화되는 카직스의 메인스킬입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 W스킬인 공허의가시는 포킹이 가능한 스킬이며 W를 맞춘 거리가 카직스와 근접하다면 체력이 회복됩니다. 하지만 마나소모가 심하기때문에 마나관리를 해줍시다.

 

Leap(도약) E스킬인 도약은 진화하기전에는 한번 도약하게되면 대략 20초간 사용할수없는 쿨이 매우 긴 스킬입니다.

카직스의 유일한 도주기이기도한 도약스킬은 너무 막쓰지마시고 확실히 킬각이 나왔을때만 사용해주십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R스킬 공허의 습격은 6.22패치 이후   사용횟수 3 > 2  //  은신시간 2초 > 1.25초 로 변경되었지만 부쉬에 들어갈때마다 2.5초동안 궁극기 효과를 받게됩니다.

 

진화 순서는

 

6레벨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Q 공포감지 )

 

11레벨 - Leap(도약) ( E 도약 )

 

16레벨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or Void Spike(공허의 가시) 선택 ( R 공허의 습격 or W 공허의 가시 )



6레벨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W 공허의 가시 )


11레벨 - Leap(도약) ( E 도약 )


16레벨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Q 공포 감지 )



6.22패치 이후 카직스의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스킬 진화시 고립추가데미지가 없어지고 쿨감으로 바뀌게 되었고 Void Spike(공허의 가시)스킬의 슬로우 효과가 진화시에만 적용이 되는걸로 바뀌게되어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대신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진화시켜 고립시 80%의 슬로우 효과와 광역 포킹 스킬로 바꾸어주는것도 좋습니다.

패치후 진화된 Void Spike(공허의 가시)스킬이 고립된 대상에게 적중시 80%의 슬로우 효과를 적용시키기때문에 80%는 거의 속박 수준이기때문에 진화효율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를 진화하게되면 고립시 평타사거리와 Q스킬의 사거리가 증가하고, 고립난 적에게 이 스킬을 사용할시 60%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효과를 얻게됩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진화하면 W가 3갈래로 나가게되면서 둔화 비율이 40%가 되며 고립된 상태의 적에게는 80%로 증가하게됩니다.

 

Leap(도약) E스킬 진화는 카직스의 진화중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도약스킬을 사용한후 재사용 대기중일동안 킬이나 어시스트를 하게되면 E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꼭 진화합시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를 진화하면 부쉬에 들어갈때마다 2.5초 은신 + 이동속도 증가 로인해 궁극기를 직접 사용하지 않고도 은신으로 적에게 보이지않고 빠르게 진입할수 있습니다. 6.22패치 궁으로인해 더욱 변수가 많아졌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템트리는 개인 취향마다 차이점이 있을수있습니다.

 



★  첫 시작 템트리  ★



보통 왠만하면 라인전에 시작 첫탬은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가주시고,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버프이후 너무 좋아져서,

웬만하면 도란방패 스타트합니다.

 

Long Sword(롱소드)(충전형 물약)

이렇게 가주셔도 되긴하지만,

포션의 회복량과 2개밖에 없어서 라인전에서 유지력문제때문에

비추합니다.

(부패 물약)

만약 딜교를 계속 걸어야하는 상대를 만난다면

첫탬을 이거하나로 가주셔도 괜찮습니다.

 

 

 

 

 




 


★  핵심 아이탬  ★

 

 


(굶주린 히드라 (근접))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 두가지 아이탬은 필수로가주시고,

나머지 아이탬은 개인 취향대로 가주셔도되고 제가 알려드리는 템트리대로

가셔도 됩니다.

 

 

 

 7.14패치이후 방관템 버프로인해 굶드라를 가지않고 방관템트리를 더 올립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최후의 속삭임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는 필수템은 아니고 선택이지만 적팀 탱커가 방탬을 200이상정도로 올렸을땐

3~4코어쯤으로 올려주면 좋습니다.

 

 

최후의 속삭임 상위탬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에서 4~5 코어쯤으로 (도미닉 경의 인사) 혹은 (필멸자의 운명)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최후의 속삭임 아이탬 상위탬을 무엇으로 올려야하는지 질문들이 많았는데,

 

 

상대팀에 생명력흡수가 뛰어난 챔프가 있다면 (필멸자의 운명)로 올려주세요. (ex Vladimir(블라디미르),Dr. Mundo(문도 박사))

 

적팀 원딜,피흡 능력보유 챔피언이 커서 잡기가 힘들땐 → (필멸자의 운명) (필멸자의 운명)

적 탱커가 잘커서 잡기가 힘들땐 → (도미닉 경의 인사) (도미닉 경의 인사)

 

이렇게 가주시면 됩니다.

 

 

 

 

(굶주린 히드라)

굶주린 히드라

 

 

굶주린 히드라는 카직스의 상징이라고 할수있는 아이탬입니다.

강한 데미지와 생명력흡수 라인푸쉬도좋은 아이탬입니다.

적을 물러갔을때 미니언때문에 고립이 나오지않았을시에

히드라의 패시브로 미니언을 정리하고 고립을 띄워 적을 잡는 상황도 자주나오게 됩니다.

이 아이템이 나왔을시.

Leap(도약) > (굶주린 히드라)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 Void Spike(공허의 가시)

콤보로 강력한 콤보를 이을수 있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의 유령검은 방어구관통력과 액티브효과로

암살자에게 유용하게쓰이는 아이탬이죠.

카직스 궁극기사용시 얻게되는이속과 시너지가 잘맞기때문에

사용합니다.

 

요우무의 조합법은 (콜필드의 전투 망치) + The Brutalizer(톱날 단검) + 700원이며

Leap(도약)스킬 없이도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속으로

단번에 적에게 진입할수 있습니다.

6.22패치 이후 공격속도 증가가 없어졌지만 더 싸져서 빠르게 코어로 올릴수있습니다.



 

 

 


★  그외의 딜링 아이탬  ★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

 

 삼위일체를 보통 저는 3~4코어 정도로 올립니다.

적팀에 딜러를 빠르게 끊어야하는데 적팀이 너무 잘붙어있어서,

고립이 뜨지않아 잡기 힘든 상황일때

삼위일체의 주문검효과를 카직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스킬의 짧은 쿨타임으로 계속 터뜨려주며

딜링을 하고 딜하면서 이속도 빨라지기때문에 추노하는 상황에도 편합니다.

그래서 저는 삼위일체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사용합니다.

추천

 

 

 

 

(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르메스의 시미터

 

카직스는 기본적으로 몸이 약한 편이라,

웬만한 cc기에 걸리면 죽기 쉽습니다.

그래서 cc기를 피하는것도 한계가있고 계속 살아남아 딜을 넣어야하기때문에,

적팀에 조금 강력한 cc기가 있으면 무조건 올려주셔야합니다.

적팀에 확정,하드cc가있으면 무조건 올려주세요.

 

 

 

 

Manamune(마나무네) , Muramana(무라마나)

마나무네 , 무라마나

 

Manamune(마나무네)는 후반에 대미지는 정말 강력해지지만

시즌3이후로 카직스에게 별로 사게될일이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만일 적미드라이너가 매우 사리면서

킬각을 주지않고 파밍만 하는 경우라면

여신의눈물을 사서 스택을 쌓아주는게 좋습니다.

Muramana(무라마나)가 나오게되면 카직스의 캐리력은 매우 커집니다.

보통 초반에 이득을 많이보는 챔프인 카직스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를 가게되면 초반 딜로스가 심하게되서,

후반에 캐리력이 좋아진다해도 초반에 손해를보는것만큼

크게 달라지진 않기때문에 비추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무한의 대검

 

거의 안가는 템입니다.

가끔 예능용으로 가도 좋긴한데 다른 좋은템들이 많기 때문에

다른 템을 올리는게 훨씬 효율이좋습니다.

카직스는 치명타로넣는 딜보다 고립을 이용하는게 더욱 강력하기때문에,

추천은 안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의 양날 도끼는 쿨감 20%에 적 방어력 감소, 이속버프

Phage(탐식의 망치) + Kindlegem(점화석)로 조합법이바뀌며 체력 +400으로 적지만 조금의 탱킹력을 보유할수있고,

현 방관메타에서 꽤나 힘을 볼수있는 아이템입니다.

트포나 블클 둘중하나를 선택하여 가시면되는데,

적팀이 탱없이 올 딜이면 트포, 탱커가 있으면 블클 이런식으로

템선택을 적절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한 왕의 검

 

가끔가다 카직스로 도약도중에 몰락을 사용할수있다고

몰락 가는분 계시던데,

효율 진짜 최저입니다. 가지마세요.

쓰레깅

 

 

 

 

 (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

 

가한 물리피해의 15%를 피흡하는 아이탬이며,

카직스의 높은 고립데미지로인해 은근히 효율이 잘 나오게됩니다.

가끔 (굶주린 히드라)외에 다른 피흡템이 필요할때 가주시면 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맬모셔스의 아귀

 

적팀에 AP누커챔피언이 있을때 ( AP챔프가 너무 잘커서 버티기 힘들때 )

가주시면 매우 좋은 효과를 볼수있는 아이템입니다.

웬만한 탱템보다 효율좋은 쉴드가생기며 전투에서 벗어나지 않을시 생명력흡수효과가 적용되어,

AP챔프를 카운털칠때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6.22패치이후 방관효과가 사라져서 아쉽긴하지만, 쿨감 10%가 새로 붙게되어 그리 큰 너프는 없습니다.

 

 

 

 

(거대한 히드라)

거대한 히드라

 

질문중에 많은 분들이 거대한 히드라 가서 딜탱형 카직스는 어떻냐고 물어보시는데,

카직스는 적이 고립상태가 되었을때 도약도중 최대한 많은 딜을 넣어야,

적이 고립상태에서 벗어나기전에 최고의 딜을 넣을수있습니다.

하지만 거대한히드라는 공중 도약도중 사용할수 없고 그만큼의 딜로스가 있습니다.

취향이지만 저는 거대한히드라 아이탬을 사용하지않고 비추드려요.

 

 

 

 

 (드락사르의 황혼검)

드락사르의 황혼검

 

7.14패치이후로 Serrated Dirk(톱날 단검)+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로 조합법이 바뀌며,

쿨감과 둔화 99%가 생겼습니다.

1초간 적에게 노출되지않았을때 평타로 적에게 추가데미지를 입히는 아이템으로

카직스의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와 시너지가 잘맞아서 갑니다.

와드탐지효과도있어서 스플릿돌때도 매우좋아요.

(사기템 강추)

 




(밤의 끝자락)

밤의 끝자락

 

원래 좋았지만 물리관통력 패치이후 최고의 OP 아이템이 된 밤의끝자락

지속시간 10초(5초로 감소) 에 쿨 30초로 사실상 쿨이 20초밖에 되지않기때문에 쿨마다 계속 키고다녀도되고,

활성화할시 벤시와 똑같은 효과에 적절한 공격력과 방관이 붙어있기때문에 매우좋습니다.

구매한후부터 걸어다니면서 키고다니며 암살하러갈때 스킬하나를 무시할수있는

좋은효율을 보입니다.

너프먹은 후에 별로 크게 좋다는느낌이 나지않아서 요즘은 잘 안가요.

 

 

 

 

★ 그외의 탱킹 아이탬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

 

 적에게 원콤형 챔피언 혹은 DPS (초당 데미지 딜링)가 높은 챔피언이 있을시에

이거 하나 둘러주시면 은근히 괜찮습니다.

스테락의 도전은 카직스가 한타페이지시 적딜러를 물러 들어갔다가

일점사당하여 녹는 상황이 자주나오는데 스테락으로 한턴 버텨서,

생존하거나, 더욱 딜링하는 타이밍을 늘릴수있는 매우좋은 아이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

 

카직스의 Void Spike(공허의 가시)스킬 체력회복능력을 증가시켜주고

쿨감소 10%에 적당한 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줍니다.

하지만 마법저항력 아이탬을 가려면 이아이탬보단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추천드립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의 장막

 

적 스킬을 한번 막아주고 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주는 아이탬입니다.

밴시의 장막 하나만있어도 웬만한 AP챔피언들을 카운터 칠수있으며,

적팀에 이니시형챔프나 그랩류챔프가있을때,

밴시를 둘러주시면 적팀이 이니시를 한턴 방어할수있습니다.

AP템이 되버렸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란두인의 예언

 

적 AD챔프가 매우 강력하거나 원딜이 잘커서 자르기가 힘들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적팀이 올AD라면 딜탬을 하나 포기해서라도 꼭 가주세요.

고유 지속 효과로 치명타 20%줄일수있기때문에 Yasuo(야스오)같은 챔프상대로 효율 좋아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망자의 갑옷

 

탱킹력 + 유틸성을 보유한 아이탬입니다.

탱탬을 한가지 둘러야할 경우에,

올려주시면 꽤나 효율이 잘나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천사

 

죽었을시에 소량의 체력과 마나를 가지고 다시 부활하는 아이탬입니다.

몸이약한 카직스가 적딜러를 물러 들어갔다가 cc기에 걸리거나 일점사를 당하여

한번에 죽어버리는 상황이 자주 나오게되는데,

수호천사를 가면 들어갔다가 만약 죽더라도 적팀의 어그로를 다빼고 부활해서,

궁을 쓰고 어그로빼며 생존하거나 적딜러를 다시한번 물러가거나 결정할수있습니다.

7.9패치로 방마저가 감소한대신 공격력이 올라가서 4코어정도로 빨리올리셔도 좋습니다.

7.9패치이후 (B. F. Sword(B.F. 대검) + Cloth Armor(천 갑옷))로 조합법이 바뀌어 딜로스도 거의없기때문에 빠른코어로 올려도 무방합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 심장

 

추가체력은 없지만 방어력을 무려 90이나 올려주며,

쿨감 20% 에 주위 적 챔피언 공속감소 오오라도 있기때문에좋은 아이탬입니다.

가격도 비싸지않은편이라 적 AD챔프 혹은 원딜이 잘컷을때 가주시면 효율 좋습니다.

 

 

 

 

 

 


 

★ 신발 ★

 

 

 

▶ 신발의 선택 방법 ◀

 


 

 

* 로밍을 자주다니거나 적팀에 강력한 CC기가 없을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적팀이 올AD거나 원거리딜러가 잘 성장했을시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적팀에 하드 CC기가 없고 쿨감이 필요할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적이 하드 CC기 보유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카직스는 체력이 약한 챔피언이라,

웬만한 CC기를 맞게되어도 견디기가 힘듭니다.

강인함으로 CC기를 최대한 줄여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판테온

판테온은 보통 정글로 쓰여서 미드에와서 맞라인을 서게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미드에서 판테온을 만나게되면 매우 힘든 라인전을 하게됩니다.

판테온의 Q스킬(투창)의 데미지와 짧은 쿨로인해 초반에 계속하여 견제를 받고,
딜교를 하려고해도 카직스의 패시브가 판테온의 패시브에 막혀버리기때문에

딜교또한 이기지 못하며 로밍을 가도 판테온의 궁극기와 확정스턴때문에 이득을 보기힘들어요. 만약 판테온이 나온다면 닷지를 추천합니다.
코르키
코르키

원딜로 쓰이던 챔프인 코르키는 요즘 원딜보다 미드에서 더욱 자주보입니다.
코르키의 강력한 폭딜과 포킹견제, 쓸만한 도주기로인해 라인전에서 매우 힘듭니다.

라인전에서 최대한 사리면서 스킬견제를 최대한 피해주시면서 버텨주셔야해요.

만약 코르키가 힐이나 베리어같은 스펠을 들고왔다면 킬각을 한번 노려볼만하지만,
점화나 탈진을 들고온 코르키라면 라인전에서 대부분 이길수가없습니다.

코르키 패시브인 폭탄 꾸러미가 없을때를 노려서 로밍으로 최대한 이득을 챙겨주세요.
르블랑
르블랑

암살자패치 이후 더욱 쌔진 르블랑.
패시브 데미지와 기본스킬 데미지, 좋은 도주기로 인해 잡기도 힘들고,
화력싸움에서도 밀리게 됩니다.

르블랑이 나왔을땐 닷지를 추천드리지만 만약 하게된다면 멜모셔스등 방어적인 탬을 올려주시고 라인전 사리면서 정글을 부르거나 로밍으로 승부를 보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의 라인전은 그리 강력한 편은 아니지만 궁극기인 운명 스킬을 이용해 빠른합류와 로밍으로 게임을 터트리고 다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트페는 도주기가 없고 초반에 약한 챔피언이기때문에 계속하여 딜교를 걸어주며 라인전에서 이득을 봐주시면 됩니다.

트페가 마나수급을 위해 W스킬(키드뽑기)로 파란색 카드를 뽑았을때 바로 도약으로 진입하여 딜교를 해주시면 트페의 CC기가 빠졌고 도주기도 점멸밖엔 없기때문에 이득을 많이 볼수있고 혹은 킬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카사딘
카사딘

카사딘은 6렙전까진 매우 약한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카사딘은 미드AP챔프이지만 근접 챔프이기때문에 카직스가 라인전주도권을 잡을수있습니다. 근접챔프이기때문에 미니언을 먹으러 가까이 올때마다 카직스가 Q스킬로 계속하여 괴롭혀 줄수있고 카사딘의 패시브(공허석)와 Q스킬(무의구체)의 쉴드또한 마법데미지만 막을수 있는것이기 때문에 카직스의 딜교에선 무용지물입니다.

그렇게 6렙전까지 계속하여 디나이를 시키시면 6렙후에도 카직스가 카사딘을 압도하는 상황이 만들어지게됩니다.
니달리
니달리

니달리는 최근 정글로만 쓰이고 미드에 오는경우는 거의 드뭅니다.

니달리가 미드에 오게되면 라인전에서 미니언뒤에서 Q스킬(창투척)만 피해주시면,
전혀 위협이 될것이 없습니다.

딜교또한 카직스가 우위에 있어서 니달리의 Q스킬이 빠지면 니달리의 "사냥"효과도 발동시킬수있는 스킬이 없기때문에 바로 들어가서 딜교에서 이득을 봐주시면됩니다.

로밍부분에서도 카직스와 그리 큰차이가 없기때문에 쉽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난이도 : ★★★☆☆ (보통)

 

다이애나는 강력한 견제기와 돌진기 쉴드로 인해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기힘들지만,

6렙전 타이밍엔 다이애나가 근접할때마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계속 긁어주시면 되요.

6렙이후엔 다이애나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스킬이 킬로이어질수있는 치명적인 스킬이기때문에

최대한 피해주시고 만약 맞아서 표식이생기면 표식이 없어질때까진 사려주세요.

 

 

 

Lux(럭스)

럭스

난이도 : ★★★☆☆ (보통)

 

럭스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견제로 피를 갉아먹다가 Light Binding(빛의 속박)스킬에 맞으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로 킬각을 잡는 챔프입니다.

럭스는 라인전에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짤짤이만 최대한 피해주시고, Light Binding(빛의 속박)스킬이 빠졌을때

딜교를 걸어주시면됩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때문에 딜교에서 크게 이득볼수 있진않은데 그런식으로 딜교를 계속하다보면,

언젠간 킬각이 나오게 됩니다.

 

 

 

Lulu(룰루)

룰루

난이도 : ★★★☆☆ (보통)

 

룰루는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견제와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평타로 견제하며 Whimsy(변덕쟁이)Wild Growth(급성장)로 버프를 거는 버프형 챔피언입니다.

룰루를 상대할때는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만 최대한 피해주시며 계속하여 딜교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Whimsy(변덕쟁이)변이를 맞더라고 무시하며 계속 딜교를 걸어서 이득을 취해주세요.

 

 

 

Jayce(제이스)

제이스

난이도: ★★★★★ (매우어려움)

 

제이스는 카직스와 같은 AD챔프이며 해머폼과 캐논폼으로  원거리와 근거리 모두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입니다.
카직스가 제이스와 라인전을 서게되면 초반에는 어쩔수없이 두들겨맞을수밖에 없습니다.

6렙전에 딜교를 걸려고 들어가면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맞고 밀려나와 다시 맞기만 하기때문에

6레벨전 딜교는 피해주시고 6렙이후부터 제이스와 만약 라인전 반반을 가서 딜교에서 꿀리지않고

킬을 낼수있겠다 싶으면 Leap(도약)로 진입후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의 은신으로 제이스 뒤로가서,

제이스가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반대쪽으로 밀수 없도록 하여 킬을 낼순있습니다.

하지만 제이스 자체가 맞딜이 강한 챔프이기때문에 웬만하면 솔킬욕심을 너무 부리진 말아주세요.

 

 

 

Malzahar(말자하)

말자하

난이도 : ★★★★☆ (어려움)

 

말자하는 보통 라인을 계속밀며 E스킬로 딜교를 하며 킬각을 잡는챔프입니다.

라인전단계에서 매우 강력한챔프이지만 도주기가없어 갱킹에 매우 취약한 챔프입니다.

패시브스킬이 Void Shift(공허 태세)로 바뀌고 갱킹이나 솔킬을 따기도 힘들어졌습니다.

말자하를 상대할때 최대한 Void Shift(공허 태세)를 빼놓고 킬각을 잡거나 정글러를 불러주세요.

말자하는 Void Swarm(공허의 무리)스킬로 인해 고립이 잘 나지않아 웬만하면 킬각을재기 어렵기때문에

무리해서 킬을 내려고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 , Void Swarm(공허의 무리) ,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 ,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콤보로 6렙이후 피가 많더라도 원콤이

날수있으므로 조심해주세요.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난이도 : ★★★☆☆ (보통)

 

말파이트는 보통 탑라인을 가지만 가끔 미드를 오계되는데 라인전단계에서

말파이트는 근접챔피언이기 때문에 카직스가 Q스킬 견제로 많은 압박을 넣을수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말파에게 스킬견제를 많이받으면

6렙후에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콤보에 맞고 죽을수있으니

말파가 사릴때엔 똑같이 거리를 주지 마세요.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난이도 : ★★★★☆ (어려움)

 

모르가나는 블랙쉴드로인해 갱킹도 무효화 시킬수있고 라인 유지력과 푸쉬력으로 이득을보는챔프입니다.

모르가나에게 잘못 진입하면 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맞고 죽을수 있어요.

모르가나와 딜교하여 이득을 취하기 매우 힘들기때문에 사리면서 파밍하고,

로밍으로 이득 봐주세요.

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스킬이 빠졌을때만 딜교해주시면 이득을 매우 많이 볼수있습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가 아직 안빠졌을땐 딜교걸면 손해만 보게되요.

 

 

 

Varus(바루스)

바루스

난이도 : ★☆☆☆☆ (매우 쉬움)

 

요즘 많이 등장하는 미드바루스는 카직스가 가까이 접근하면 바루스가 할수있는것이 줄어들게됩니다.

바루스는 최대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견제만 피해주시며 계속 딜교해주시면 매우 쉬워요.

하지만 카직스가 체력이 약한 챔피언이기때문에 반피정도 남은 상황이면,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맞고 바로 죽습니다.

피관리 최대한 잘해주시고 반피남았을때 괜히 킬주지말고 귀환합시다.

 

 

 

Viktor(빅토르)

빅토르

 난이도 : ★★★☆☆ (보통)

 

빅토르는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견제와 쉴드 그리고 스턴으로 인해 라인전이 매우 강력합니다.

빅토르와의 딜교타이밍은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스킬이 빠졌을때 (빅토르가 라인클리어를 위해 스킬을 사용했을 때)

딜교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웬만해서 빅토르 솔킬내기는 힘들지만, 6렙이후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의 은신+이속증가로

빅토르에게 빠르게 진입하여 킬을 노릴수있는 타이밍이 많아집니다.

 

 

 

Azir(아지르)

아지르

난이도 : ★★★★☆ (어려움)

 

아지르는 무한적인 견제로 인해 카직스같은 근거리챔피언이 상대하기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아지르가 견제하기위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써서 병사를 앞으로 보냈을때 바로 진입하여 딜교를 해주세요.

병사가없는 타이밍에 아지르는 매우 취약합니다.

6렙이후에는 아지르가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포탑쪽으로 밀수있으니 거리조절 잘해주시면 되요.

 

 

 

Yasuo(야스오)

야스오

난이도 : ★★★☆☆ (보통)

 

야스오는 패시브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쉴드로 인해 초반에 딜교 이득을 보기 힘듭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견제도 카직스의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보다 길기때문에 초반에 매우 밀립니다.

최대한 안전하게 버티다가 (티아맷 (근접))가 나온 후부터는 야스오와의 딜교에서 이기기 쉽습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3번째 타만 맞지않으면 야스오에게 매우 힘들지는 않습니다.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난이도 : ★★★☆☆ (보통)

 

패시브와 Command: Attack(명령: 공격)스킬의 짧은 쿨타임으로 인해 기본견제도 심하고

딜교환 타이밍을 잡기도 애매합니다.

또 딜교환을 할때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스킬로 데미지를 막아버리기때문에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가 힘든편입니다.

6렙이후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의 은신+이속증가로 킬을 노려볼만 합니다.

또한 오리아나보다 카직스의 로밍이 더 우월하기때문에

최대한 로밍으로 이득을 많이 챙겨주세요.

 

 

 

Zed(제드)

제드

난이도 : ★★★★☆ (어려움)

 

제드는 라인전이 매우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스킬콤보 견제후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까지 맞게되면 반피이상 나가게 됩니다.

6렙전 제드와 딜교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빠졌을때 적당히 딜교해주시고 빼는식으로 딜교해주시면 되요.

거리조절 잘하면서 파밍하다가 6렙이후 서로 풀피에서 싸울때 선진입을하면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씁니다. 그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은신효과를 이용해서 최대한 제드 스킬을 피해주시면서

딜교해주세요.

 

 

 

Xerath(제라스)

제라스

난이도 : ★★★☆☆ (보통)

 

 제라스와같은 포킹챔프를 상대할때는 기본적인 무빙이 요구됩니다.

라인전에서 제라스의 Arcanopulse(비전 파동)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같은 스킬은 최대한 피해주시고,

Shocking Orb(충격 구체)스킬이 빠지면 제라스는 도주기나 생존기가 없기때문에 스펠을 빼거나 킬을 내기 수월해집니다.

 

 

 

Ziggs(직스)

직스

난이도 : ★★☆☆☆ (쉬움)

 

위에서 말한대로 포킹형 챔피언을 상대할땐 무빙이 필요해요.

직스는 Bouncing Bomb(반동 폭탄)만 피해주시면서 계속 딜교 걸어주시면 이득볼수있어요.

 

 

 

Cho'Gath(초가스)

초가스

난이도 : ★★★★★ (매우어려움)

 

초가스는 패시브인 Carnivore(육식)로 라인유지력이 매우 좋고,

스킬데미지가 쌔며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침묵으로 Rupture(파열)까지 연계될수있습니다.

체력이 약한 카직스는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Rupture(파열)Feast(포식)만 맞아도 죽을수 있기때문에 초가스 상대로 매우힘듭니다.

초가스의 Rupture(파열)스킬이 빗나갈때 딜교를 걸면되는데 그래도 이득을 보기가 매우힘들어요.

최대한 6렙전에 이득을 많이 봐줍시다.

 

 

 

Karthus(카서스)

카서스

난이도 : ★★★☆☆ (보통)

 

카서스의 Lay Waste(황폐화)스킬견제와 Defile(부패)의 마나수급으로 라인전에서 견제를 많이받습니다.

카서스상대할땐 라인전에서 최대한 Lay Waste(황폐화)를 덜맞으시면서,

카서스 주위에 미니언이 있으면 그때 딜교를 걸어주세요.

Lay Waste(황폐화)가 혼자맞으면 데미지가 2배가 되기때문에 미니언이 옆에 있을때 딜교걸어주시면 됩니다.

카서스 패시브Death Defied(죽음 극복)로인해 킬을따도 항상 조심해주시고 Requiem(진혼곡)도 항상 머리속에 인지해두세요.

카서스상대로 Hexdrinker(주문포식자)빨리 올려주시는게 좋아요.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난이도 : ★★☆☆☆ (쉬움)

 

카직스가 근접 AP챔프를 상대할때는 매우 편하게 상대할수 있습니다.

올때마다 Q스킬을 긁어주며 카타리나는 견제기가 Bouncing Blade(단검 투척)스킬 밖에 없기에

라인전 디나이를 시킬수있습니다.

카타리나의 도주기가 좋기때문에 잡기는 힘들지만 라인전 압박을 주는걸로도 매우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카타리나를 상대할땐 Bouncing Blade(단검 투척),Ready(준비) 를 쓴후 떨어지는 칼최대한 피해주시면 됩니다.

 

 

 

Talon(탈론)

탈론

난이도 : ★★★☆☆ (보통)

 

암살자 패치이후 리메이크 된 탈론

더욱 딜링이 강력해졌으며 애초에 카직스로 근접AD챔프를 상대하긴 조금 껄끄럽습니다.

탈론을 상대할때는 딜교를 먼저걸지말고 라인전단계에서 탈론의 Rake(갈퀴손)스킬 첫타는 맞아도

크게 상관은없지만(그래도 안맞는게 좋겠죠?) 돌아오는 2번째Rake(갈퀴손)는 맞아주면 안됩니다.

혹시나 둘다맞게되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Blade's End(검의 끝)로 반피이상 빠져서 킬각을 잡히게될수도있기때문에 쭉빼주시고

탈론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먼저진입하면 Void Spike(공허의 가시)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으로 맞딜교 해주시면 딜교에서 반반혹은 그이상 갈수있습니다.

딜교를 먼저걸지는 말아주세요.

 

 

 

Fizz(피즈)

피즈

난이도 : ★★★★☆ (어려움)

 

위에서 말했듯이 근접AP챔프를 상대로는 카직스는 매우 편합니다.

미니언을 먹으러 올때마다 Q한번씩 긁어주시면 됩니다.

6렙후엔 카직스가 조금 불리하게 됩니다.

하지만 피즈의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만 최대한 맞지않는다면 이길수있어요.만약 맞았다면 그냥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쓰고 빠져나오세요.

맞으면 절대시야판정이라 다보여요.. 맞았을시 그냥 쭉빠져서 상대 고립지역까지 유인한후 거기서 싸워주세요.

(암살자 패치이후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스킬의 판정이 너무 좋아져서 멀리있더라도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피즈를 상대할땐 무조건 선템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올려주세요.

 

 

 

 Veigar(베이가)

베이가

난이도 : ★☆☆☆☆ (매우 쉬움)

 

암살자형 챔피언으로는 베이가를 상대하기 매우편합니다.

베이가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혹은 Cleanse(정화)가있으면 베이가의 유일한 도주기인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가 무용지물이 됩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가없으면 베이가의 Dark Matter(암흑 물질)스킬도 맞추기 힘들어지고

도주기가없기때문에 계속하여 딜교걸어주시면 이득 매우 볼수있어요.

 

 

 

Brand(브랜드)

브랜드

난이도: ★★★★☆ (어려움)

 

브랜드는 깡딜 자체가 강력한챔프입니다.

라인전에서 똥신이라도 최대한 빨리뽑고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스킬 최대한 피해주세요.

브랜드랑 딜교할땐 Sear(불태우기)맞으면 스턴 길게 걸리기때문에 함부러 들어가면

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Pyroclasm(파멸의 불덩이)맞고 바로 죽어요.

브랜드랑 딜교할땐 정말 이길수 있겠다 싶을땐 진입해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쓰고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은신으로 브랜드 Sear(불태우기)스킬만 피할수있다면 이길수있어요.

말로는 쉽지 피하기 힘듭니다.

 

 

 

Ekko(에코)

에코

난이도: ★★☆☆☆ (쉬움)

 

에코는 그리 견제가 심하게 들어오는편도아니고,

근접AP챔프라 카직스가 모든 레벨구간에서 우위에섭니다.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만 최대한 피해주시고 계속 딜교하여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3타만 맞지않게 적당한선에서 딜교하다 빼주시고,

반복하시면 매우 상대하기 쉬워요.

 

 

 

Zilean(질리언)

질리언

난이도: ★★★☆☆ (보통)

 

질리언은 라인전단계에서 Time Bomb(시한 폭탄)만 최대한 피해주시고,

아군 미니언옆에 붙어있으면 Time Bomb(시한 폭탄)Rewind(되감기)Time Bomb(시한 폭탄)로 폭탄데미지받으며 기절걸릴수있으니,

최대한 거리두면서 플레이해주세요.

질리언 Time Bomb(시한 폭탄)스킬이 빠지면 스턴을 넣을수없고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Time Bomb(시한 폭탄)가 빠졌을때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카직스는 CC기가없어서 Chrono Shift(시간 역행)를 못쓰게 막을수없기때문에,

6렙이후엔 질리언이 되살아난다는점 인지해주세요.

 

 

 

 Vel'Koz(벨코즈)

벨코즈

난이도: ★★☆☆☆ (쉬움)

 

라인전 견제가 심하긴하지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스킬 미니언이랑 겹쳐있으면 피하기 어렵진 않아요.

최대한 피해주시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만 없으면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바로 딜교걸어주시면,

스펠이나 킬을 따낼수있습니다.

벨코즈의 점멸이 없을땐 바로 들어가서 딜교하고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점멸로 씹어주시고 딜교하면

킬따낼수 있습니다.

 

 

 

Syndra(신드라)

신드라

난이도: ★★★☆☆ (보통)

 

신드라는 Dark Sphere(어둠 구체)가 주된스킬이며Dark Sphere(어둠 구체)로 모든스킬을 쓰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쿨이짧기때문에 견제 매우 많이 받지만,

Dark Sphere(어둠 구체)가 빠졌을떄 딜교걸어주시고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스턴만 안걸리시면 딜교 이득볼수 있어요.

신드라상대할때 반피이상은 유지하셔야되요.

반피넘게 나가면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맞고 죽을수도있으니 피관리 잘해주세요.

혹시나 상대하기 버겁다면 다른템 올리지말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먼저 올려주세요.

 

 

 

Ahri(아리)

아리

난이도: ★★★★☆ (어려움)

 

평타견제와 Q짤짤이가 매우 아픈 챔프입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가주시고, 사리시면서 파밍하셔야합니다.

6렙전에 딜교타이밍은 Charm(매혹)이 빠진순간

바로 딜교를 거시면 매우 유리해집니다.

6렙후엔 궁극기인 Spirit Rush(혼령 질주)때문에 잡기 힘들어집니다.

은신능력을 활용하여 Charm(매혹)스킬을 최대한 피하며 딜교를하면,

라인전에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난이도: AP = ★★☆☆☆ (쉬움) AD = ★★★☆☆ (보통)

 

미드이즈는 적절한 스킬과 도주기를 보유한 챔프입니다.

미드에도 자주 모습을 보이는데,

이즈가 AP로 가게된다면 Mystic Shot(신비한 화살) Essence Flux(정수의 흐름)견제를 하게되지만 Mystic Shot(신비한 화살)는 미드라인에서

미니언 뒤에만 있어도 맞지않고 Essence Flux(정수의 흐름)스킬만 조심하면 됩니다,

하지만 AD이즈는 평타도 강력하기때문에, 초반에 약간 카직스가 쳐지지만,

5렙정도부터는 카직스가 라인전단계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이즈의 Arcane Shift(비전 이동)이 있더라도 도약후 Q를쓰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쓴후 W를 맞춰주시면 라인전 딜교 이득을 매우 볼수있습니다.

 

 

 

Zyra(자이라)

자이라

난이도: ★★★★☆ (어려움)

 

자이라는 식물을 계속 소환해서 딜을 넣는챔프입니다.

옆에 식물들을 끼고 싸우기때문에 고립도 뜨지않고 딜도 강력해서

라인전 단계에서 조금 힘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주기가 없고 체력이 약한 자이라 이기에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기술이 빠지면 (6레벨 전이라는 전제하에)  바로 딜교를 걸면

킬을 내거나 스펠하나쯤 빠지게할수 있습니다.

6렙 이후엔 스킬이 빠지더라도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의 식물들로 인하여,

역으로 죽을수도있으니 조심해주세요.

 

 

 

Annie(애니)

애니

난이도: ★★★☆☆ (보통)

 

애니는 라인전 최상급으로 강력한 챔프입니다.

Q쿨타임도 적어서 견제도 많이당하고 패시브 기절때문에

킬을 내기도 힘듭니다.

애니 패시브Pyromania(방화광)가 4스텍이 모이면 기절이기때문에 1~2스텍일때

딜교를 걸어주세요.

6렙이후엔 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로 피 한번에 쭉까이고 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인해 고립도 안뜨기때문에 조심해주세요.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난이도: ★★★☆☆ (보통)

 

갱플랭크는 후반 왕귀형 챔프이며,

Parrrley(혀어어어업상)스킬의 견제로 인해 초반 라인전은 살짝 버텨야합니다.

갱플의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스킬로 갱면역도 있고 Powder Keg(화약통)견제도 강력한편이지만,

초반에는 카직스가 딜교에서 한수 위이기때문에,

주변에 Powder Keg(화약통)가 없고 패시브Trial By Fire(불의 심판)가 빠졋을때 바로 딜교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서로 맞파밍을 한다면 갱플은 후반을갈수록 훨씬 강력해지기에

초반에 최대한 킬을 따거나 정글콜을 계속 해주세요.

 

 

 

 

Riven(리븐)

리븐

난이도: ★★★★☆ (어려움)

 

리븐은 매우강력한 AD누커이며, 매우좋은 돌진기와 AD계수 쉴드까지

갖춘 강한챔프입니다.

카직스가 2킬이상 차이를 벌려놔도 카직스가 못이깁니다.

리븐과 딜교타이밍은 Broken Wings(부러진 날개)가 없을때 딜교하면됩니다.

Broken Wings(부러진 날개)가 그냥 빠지긴 힘들지만 Broken Wings(부러진 날개)가있으면 애초에 이기질못해요.

진짜 힘들어요 미드에 리븐나오면,

cs도못먹고 이득볼수있는게 없어요.

그나마 리븐보다 로밍이 좋기때문에 로밍 자주가주세요.

만약 리븐이 잘큰상태이면 정글러를 불러도 이기기 힘들기때문에,

사리면서 로밍이나 적정글에 와드하고 잘라먹는식으로만 이득을 봐주세요.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난이도: ★★★☆☆ (보통)

 

블라디미르는 스킬피흡과 주문흡혈때문에 라인유지력이 굉장히 좋은 챔프입니다.

라인푸쉬도 좋은편에 속해서 라인푸쉬가 없는 카직스가 상대하긴 힘들고,

패시브인 Crimson Pact(핏빛 계약)로인해 약간 탱키하기까지 합니다.

블라디를 상대할땐 완전히 따지못하고 기본적인 딜교만하면,

블라디 피흡으로인해 제 피만 빠지고 이득을 보기 힘들어요.

로밍으로 킬을 먹거나 정글러를 호출해서 따주세요.

블라디랑 싸울땐 Ignite(점화)꼭 걸어주세요.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난이도: ★★★★☆ (어려움)

 

애니비아는 라인푸쉬력과 강력한딜 패시브어그로로 성가신 챔프입니다.

애니비아는 6렙전까진 그리 쌘편도아니고 기본체력도 낮은편이라,

6레벨전에 계속 압박을 넣어줘야합니다.

6렙 이후에는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가 매우 아프고,Flash Frost(냉기 폭발)스턴에 Crystallize(결정화)로 도망가기도 힘들기때문에,

6렙전에 계속 정글러를 호출하거나 아니면 Flash Frost(냉기 폭발)스킬이 빠질때마다 딜교를 걸어주세요.

그리고 애니비아를 잡을땐 Rebirth(환생)로 다시 살아날거라는걸 계속 인지해주세요.

점프진화한 상태에서 애니비아 잡았는데 Rebirth(환생)상태가되면 점프쿨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Ryze(라이즈)

라이즈

난이도: ★★★☆☆ (보통)

 

 라이즈를 상대할때는 초반 라이즈는 보통 Spell Flux(주문 흐름)스킬로 라인을 미는데,

미니언주변에 있다가 맞을수있으니 최대한 미니언과 떨어져있으며

딜교를 할때 아군미니언이 최대한 많아서 라이즈의 주딜인 Overload(과부하)스킬이 미니언때문에

상쇠된다면 라이즈는 딜링할만한 스킬이 없습니다.

라이즈를 상대할때 고립이 나더라도 라이즈의 풀콤 데미지를 맞게되면 질수도있기때문에

최대한 라이즈랑 딜교환은 피하는게좋습니다.

라이즈의 Spell Flux(주문 흐름)Rune Prison(룬 감옥)연계는 2초간 속박을 하기때문에 항상 상대방이 확정 갱호응을 할수있다는걸

인지해주셔야 합니다.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난이도: ★★☆☆☆ (쉬움)

 

 보통 그레이브즈는 원딜로 쓰이지만 이번 리메이크 이후로 미드에오는 경우도 드물게 있습니다.

그레이브즈 와의 라인전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레이브즈는 평타가 산탄으로 미니언뒤에있으면 맞지않기때문에,

원거리챔프입에도 불구하고 카직스가 미니언뒤에서 편하게 CS를 챙길수있습니다.

그레이브즈와 딜교할때는 그브가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스킬을 써서

쿨일때 딜교를 바로해주시면됩니다.

그브의 End of the Line(화약 역류)스킬이 되돌아오는 것은 "절대로" 맞으면 안됩니다.

그브 평타가 가까이서 다맞게되면 아프다고해도 주력스킬인 End of the Line(화약 역류)가 빠진이상

카직스가 맞딜을 무조건 이기게됩니다.

들어가서 딜링 다해주고 그레이브즈가 Quickdraw(빨리 뽑기)를 쓰고 도주하면 따라서 그냥 빼주시면됩니다.

이런식으로 딜교를 계속 반복하여 이득을 많이볼수있고, 로밍또한 카직스가 우월하기에

상대하기 쉬운편입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난이도: ★★☆☆☆ (쉬움)

 

리산드라는 많은 CC기를 보유한 AP형 챔피언입니다.

리산드라가 라인전 자체는 그렇게 강하지않고 도주기 혹은 진입기도 즉시발동기가 아니기때문에,

라인전자체에서는 견제를 조금 받더라도 반반혹은 그이상을 갈수있습니다.

6렙전까진 딜교를 웬만하면 이길수있기때문에, 적정글러의 위치만 보고

그냥 들어가서 딜교를해도 되지만 6렙이후엔 조금 사려주시면서 로밍쪽으로 풀면됩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난이도: ★★★★☆ (어려움)


카시오페아와의 라인전에서는 Noxious Blast(맹독 폭발) 혹은 Miasma(독기의 늪)에 맞게되면,

 그후부턴 계속하여 Twin Fang(쌍독니)에 맞게됩니다.
카시오페아는 AP챔프에도 불구하고,

 카직스가 근접하여 딜교를 하여도 딜교부분에서 뒤처지는 모습을 보이지 않습니다.
6렙이후 잘못들어갔다가 카시오페아의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를 정면으로 맞게되면 킬로 이어질수도있습니다.

 라인전에서 독상태에 걸렸다면 최대한 Twin Fang(쌍독니)를 맞지않게 뒤로빼주며,
딜교를 삼가고 로밍을 주로 다녀주세요.




Taliyah(탈리야)

탈리야

난이도: ★★★☆☆ (보통)

라인전에서 탈리야는 미니언 뒤에 있으면 견제가 심하게들어오지는 않는 챔프라,

카직스가 별 문제없이 잘 성장하고 킬각도 자주 나오는 편입니다.

탈리야의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 > Seismic Shove(지각변동)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콤보를 풀로만 맞지않는다면 딜교단계에서도

카직스가 한층 더 높은 편이에요.

일단 도주기나 생존기가 없는 탈리야는 Seismic Shove(지각변동)스킬이 빠지면 살수있는 스킬이 없기에,

카직스가 그타이밍에 진입하게되면 스펠을빼거나 킬을 딸수있습니다.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스킬이 바닥에 깔려있을때 그위로 카직스가 Leap(도약)을 사용한다면,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스킬의 풀데미지가 들어오기때문에 피해서 갑시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

난이도: ★★★☆☆ (보통)


솔은 라인전단계에서 그리 강력하진않지만 로밍면에서 최상급정도인 챔피언입니다.

솔을 상대할때는 솔의 로밍동선에 꼭 와드를 해주세요.

솔을 라인전에서 상대할때는 그리 강력하지않습니다.

솔 패시브인 Center of the Universe(우주의 중심)와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 사정거리 안으로 들어가버리면 솔이 딜을 넣을수도없고,

Starsurge(은하 해일)스킬을 써도 어느정도 날라가야 터뜨릴수있기때문에 딜교할땐 딱붙어버리면

솔은 딜교면에서 심각하게 손해를 볼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솔을 상대할때 딜교를 하다가 빠지는 상황이되면,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를 키고 계속 따라오기때문에 일방적으로 맞을수밖에 없기 때문에,

스펠하나를 빼거나 킬을 딸수있을거같다는 확신이 들었을때만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 라인전단계에서 라인을 당겨야 솔로킬을 낼수있는 기회가 많아지지만 라인을 당기면 그만큼 백업부분에서 불리하게 됩니다. 상황을 보면서 라인관리를 잘하셔야합니다. 미드라인에서는 위아래에있는 두 부쉬에는 와딩정도는 필수입니다.

 


 

초반 운영법



 * 초반에 카직스는 라인전에서 적 챔피언의 라인전이 강력한지 약한편인지 확인하고 강력한편이면 사리면서 로밍으로 이득을 봐주시고 약한편이면 맞으면 불리할만한 스킬이 빠질때마다 딜교를 걸어주세요.

 

 

 * 초반 라인전단계에서 라인유지하는쪽에선 라인을 당겨두는게 좋습니다. 라인을 당길수록 솔킬기회가 많아지고 갱호응도 좋아요. 그리고 6렙후부턴 로밍이나 합류를 더욱 빨리하기위해서 라인을 밀어주는게 좋습니다.

 

 

 * 6렙때부턴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스킬 진화후 적정글 시야장악을 하고 로밍을 다니거나 적정글을 잘라먹으면서 클수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 카직스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스킬의 고립데미지 때문에 고립된적에게 매우 큰 데미지를 입힐수있습니다. 물론 용에게도 작용하기때문에 용을 매우 빠르게잡을수있기때문에 와드가되있는지 확인하고 솔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 카직스는 진화할때마다 점점더 강력해지기때문에 레벨링은 매우 중요합니다. 최대한 빨리 진화를 완성해주시는게 중요해요.

 

후반 운영법

 * 카직스는 기동력이 좋고 1:1에서 그리 약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기때문에 스플릿 푸쉬에 적합한 챔프입니다.

후반에는 스플릿을 이용해 이득을보며 팀파이트시 빠르게 참여해줍시다.

 

 

 * 후반에 카직스는 최대한 모든진화를 빠른시간내에 하는게 좋기때문에 16렙이 아직 되지 않았다면 정글몹이나 CS수급을 계속하여 16렙을 빠르게 찍어주세요. 진화한단계가 됬고 안됬고가 매우 큰차이를 보이게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 한타가 일어났을땐 빠르게 합류후 적뒤로 돌아가서 딜러진을 물어주세요.

카직스의 Leap(도약)로의 진입타이밍에 따라 딜링을 엄청나게 뽑을수도있고 딜링을 하나도 못할수도있습니다. 진입타이밍이 그만큼 중요한 카직스이기때문에 한타때 적 CC기 생각하며 맞았을시 정말 취약해지겠다는 CC기가 빠지면 그때 진입해주세요.

 

 

 * 한타가 일어났을때 무조건 Leap(도약)스킬로 들어가야 한다는 습관은 무조건 버리셔야합니다. 도주기가 Leap(도약)밖에 없는 카직스는 만약에 들어갔다가 킬,어시를 하지못하여 못나와서 죽을수도있고 들어갔다가 어그로가 한번에 쏠려서 죽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타시에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의 이속으로 은신상태로 적에게 빠르게 진입하여 딜링을 하고 무리라고 판단되면 그때 Leap(도약)로 빠져나오는 식으로 딜링을 할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그린이: 김대위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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