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7명
66.7% (38표)
3.5% (2표)
29.8% (17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12
17
1
미입력
38/57
공백기, 그리고 아리의 너프 :: 공략 재개합니다!

- 닉넴의자존심(2017-10-29, 조회수: 585939)




시즌6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



시즌7 주목공략 감사합니다 :)





머릿말

다시보게되어 정말로 반갑습니다.

기다려주신 여러분들께 사과의 말씀 먼저 드립니다.


필자는 시즌6 시작을 기점으로 학업에 매진했고, 그만큼 실력 부분에서 많이 침체됐었습니다.

원하던 대학 붙고, 빡빡했던 삶이 어느정도 여유를 되찾으니 이제 롤 할맛이 나네요.


글 재주가 없어 읽는데 불편하실 수도 있겠으나,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공략 재개합니다!



필자 소개

간단하게 필자 소개부터 먼저 하자면, 탑레 2230점, 현재 퇴물인 Since. 시즌2 아리유저입니다.
북미서버 + 한국서버 대략 3000판은 족히 한 듯 하네요.
일반게임 유저라 랭겜은 시즌 2~7 다합쳐도 600판 조금 안될거에요.


공략 전개에 앞서

아직도 아리가 암살자라는 인식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해드리면, 예. 상황에 따라서 암살자의 역할도 수행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메이지로서의 비중이 더 큽니다.

현재의 아리는 5.2 리워크 당시
매혹에 마법데미지 20% 증폭이 삭제되고 Q에 이속이 붙은 카이팅 메이지입니다.
암살하기엔 딜이 모자를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암살이 안되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아리의 제 1역할군인 메이지로서의 입지가 더 두드러졌을뿐, 암살자의 역할은 삭제된게 아닙니다.

아리 스킬세팅 자체가 어느 역할에 대입해도 좋은 스킬들이라서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좀 더 유동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우선 룬은 99% 이렇게 듭니다.

마법 관통력 * 7 + 쌍관 * 2
고정 방어 * 4  +  성장 체력 * 5
성장 주문력 * 9
고정 주문력 * 3
 
Q1. 왜 고정마저를 안드냐?

   => 필자는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가는 플레이를 추구합니다.

Q2. 그럼 고정마저 들어도 되냐?

   => 예 상관없습니다.

Q3. 왜 고정 방어랑 성장 체력 섞음?

   => 문양에 성장주문력을 박은 만큼 AP딜이 더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Q4. 그럼 남은 1%는 뭐임?

   => 그냥 심심해서 AD 아리하고 싶을 때 보편적으로 원딜들이 사용하는 공속AD룬 사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



95% 12 18 0 찍습니다.
설명 들어갑니다.

== 흉포

마술: 아리의 기본적인 데미지는 스킬에 있습니다.

새로운 피: 아리의 평타모션은 최 상급입니다. 쿨마다 평타 한대 때리는거 어렵지 않습니다.

타고난 재능: 초반 공격력2 + 주문력3은 큽니다. 흡혈귀를 굳이 찍고싶다면 1포인트 정도 투자해주세요.

전투의 환희: 양날의 검 들으면 안그래도 종이쪼가리 아리가 더 아픕니다. 양학하시려면 현상금 사냥꾼 ㄱ


== 책략

포악함: 미니언 잘 먹으려고 찍습니다. 서폿아리 하실거 아니면 포악함 드세요.

비밀 창고: 초반에 점화걸렸을 때 즉시회복으로 한 틱 버티면 오르가즘 느끼기 가능.

무자비: 아리는 마나통이 그렇게 큰 편이 아니라 명상으로 효율보기 어렵습니다.

위험한 게임: 서로 피 없을 때 점화박고 싸우다가 내가 먼저 죽이면 나는 살아남 ㅋ.

정확성: 아리의 스킬들이 쿨이 긴편이 아니라 굳이 포인트 투자하면서까지 지능 찍을 필요 없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말 안할래요.




==예외사항 :: 5%

적팀에 야스오 나오면 날카로운 정신 / 죽음불꽃 손길 듭니다.
야스오 패시브 쉴드가 데미지 1에도 발동되기 때문에 쉴드 유지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일단 Flash(점멸) 고정이고요.

Ignite(점화): 미드라이너의 꽃인 솔킬을 낼 수도 있지만 반대로 다이브를 억제할 수도 있습니다.
Cleanse(정화): 적팀에 애니나 리산드라 있으면 이거듭니다. [혹은 트페 + cc가 많은 조합이라거나]
Teleport(순간이동): 적팀 조합이 쉔 + 트페 + 탐켄치 이런거 아니면 안씁니다.
Exhaust(탈진): 제드나 탈론 나오면 써볼만 한데, 저는 잘 안씁니다. 잘 쓰실 수 있으신 분만 사용하세요.
barrier(방어막): 신드라 나오면 들어볼만 한데, 라인전 강하게 가져가는거 좋아해서 잘 안듭니다.


Ghost(유체화): 궁으로 충분히 포지셔닝 됩니다. 효율 0이니깐 들지마세요.
Heal(회복): 차라리 방어막 들겠음.
Smite(강타): 아리정글 ㄱ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50/75/100/125/150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E>W 순 입니다.

이번 패치로 인하여 아리의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 계수가 Charm(매혹)으로 옮겨갔습니다.
어차피 총 계수 0.05 감소라 별로 타격은 없지만 이젠 Fox-Fire(여우불)보다 Charm(매혹)마스터가 더 좋다고 느껴지네요.
CC가 부족하지 않다고 느끼시면 중간에 섞어서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

각 스킬에 대한 설명은 무의미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롤 클라이언트 내에서 챔피언을 클릭하면 스킬을 볼 수 있어요.
백날 말로만 설명하는 것 보다 눈으로 한 번보시는게 이해가 더 빠릅니다.


1. 평타를 때리면서 매혹각을 보세요.

대부분 콤보 넣다가 매혹각이 나오면 상대방이 매혹 피할려고 와리가리 무빙치는데
이때 궁쓰면서 평타 몇번 때리다보면 무빙이 되게 뻔해지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때 매혹날리면 맞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2. 혼령질주와 매혹의 연계는 정말 좋습니다.

혼령질주로 상대방에게 접근하여 피할각도 주지않고 코앞에서 날리는 매혹은 피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3. 마지막 궁은 보험입니다.

항상 마지막 궁은 아껴뒀다가 마무리 버스트에 사용하던지 도주에 사용하던지 해야합니다.
괜히 마무리각 안나오는데 딜 조금 더넣겠답시고 마지막 궁썼다가 적정글 or 바텀 로밍에 많이 당합니다.


4. 암살각이 나오면 암살하되 Q는 항상 딜러진이 포진해있는쪽으로 최대한 많이맞추는게 좋습니다.

한타 때 주요딜러 한 명을 끊어내면 베스트긴 해요.
각이 안나오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고뎀을 최대한 많이 넣는게 중요합니다.
우리의 아리는 고뎀으로 먹고 사니깐요 ^~^
== 1코어~2코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거의 고정입니다. 쿨감, 마나통, 조건부 마나회복 20% 등 옵션에서 뭐 하나가 빠지지 않는 완소템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내가 첫 귀환을 했는데 1250원 + 포션살 돈이 있거나 포션이 있다 => 첫코어로 올립니다.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적팀에 AD가 있으면 팔목보호대 먼저 올리고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나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완성 시켜주세요.


※ 선 존야에 대하여: 앵간하면 올리지 마세요. 딜도 노딜인데다가, 그닥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 3코어~5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내가 킬을 많이 줏어먹었다 => 고민하지 말고 바로 올리세요. 지금 안올리면 게임 내내 못 올립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쯤 되면 필요해집니다. 존야시에이팅에도 좋고, 어그로 끌기에도 좋아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너프먹긴 했는데, 아직도 괜찮습니다. 마법저항력 + 주문력이 필요하다 생각하시면 올려주세요.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체력, 주문력, 마관 모두 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내가 너무 잘 물린다 or 내가 더 안정적으로 플레이 해야한다 => 올리시면됩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체력 + 슬로우 옵션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적팀에 뚜벅뚜벅한 챔프 나오면 꼭 올려주세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건 3~4코어 사이에 꼭 나와야 하는 아이템인 것 같아요.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얘네들처럼 추가 수치를 깎는게 아닌, 전체 마저를 관통하기 때문이죠. 물론 상대방에 마방 올리는 애가 없으면 안가도 상관없어요. 하위템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가 데스캡 하위템이랑 겹쳐서 여차하면 데스캡으로 갈아타도 되고요.

== 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무난할 때 갑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Yasuo(야스오)Jayce(제이스)Master Yi(마스터 이) 이런 애들 상대로 좋습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적팀 cc가 너무 많으면 가주세요.


== 예외사항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예전에는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의 데미지가 좋았는데, 너프 이후론 별로네요. 저는 안갑니다.

Lich Bane(리치베인): 단일딜은 정말 쌔긴 한데, 아리는 스킬을 한 번에 쏟아붓는 형식의 플레이가 자주 나와서 그닥 추천은 안함. 내가 피지컬이 엄청 좋아서 리치베인 올리고 스플릿하다가 오는 챔프를 죽일 수 있으면 가도 상관없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이 아이템 이후에 주문력 증가가 1도 없이 코어템 하나를 완성해야하는 엄청난 부담감이 있음. 리볼버가 너프먹은 것도 한 몫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는 과학이라지만 아리에게 너무나도 어려운 상대입니다.
바람장막으로 모든 스킬 및 평타를 차단 가능하며 질풍검으로 정신없게
왔다갔다하면 스킬맞추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룰루
쉴드 + 변이 + 체력을 얻는궁으로 인하여 따기 귀찮고 귀찮으며 귀찮습니다.
심지어 궁극기가 체력을 "회복"이 아닌 "얻는것"이라서 점화에 감소되지도 않습니다.

와 드디어 땄다..! 하고 있으면 ㅇ 커져라 ㅅㄱ~ 하면서 가뿐하게 엿먹이는데 정말 빡칩니다.
사실 챔피언 상대법은 지극히 파일럿의 역량에 달렸어요.
굳이 힘겹게 잡는 영상 올려봤자 공략 보시는 분들을 대상으론 그닥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리 특성상 스킬을 어느정도 회피하실 줄 아셔야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상대법을 어느정도는 제공해 드릴테니, 이후는 본인 스스로 상대법을 알아가셔야합니다.

Diana(다이애나)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이거 맞추기 은근히 어려운 스킬임. 근데 맞으면 Lunar Rush(월광 쇄도)로 후속타 다 쳐맞으니깐 조심하세요.

Ryze(라이즈): 얘는 Rune Prison(룬 감옥)가 타겟팅이라서 딱히 피할 순 없음. 갱에 약한 챔피언 BEST 1이기 때문에 갱 계속 불러서 못깝치게 해주면됨 ㅋ

Lux(럭스)Light Binding(빛의 속박)투사체 느리니깐 각도 잘 보면 피하기 쉬워요. 대신 맞으면 데미지 개쌤.

Lulu(룰루): 위에 써놨음. 저랩때는 갱부르고 6랩이후엔 로밍 위주로 플레이 하시는게 편할거임.

LeBlanc(르블랑): 손싸움임. 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맞으면 딜교 무조건 손해나니깐 피해주시는게 좋음. 까딱하다가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맞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에 사망할 수도 있음.

Lissandra(리산드라): 요새 잘 안나오는 리산드라임. 얘 하나로는 아리 못따는데 Frozen Tomb(얼음 무덤)으로 인한 갱호응이 매우 좋아서 우리 정글이랑 미드 시야장악 잘 해놔야함.

Morgana(모르가나)Dark Binding(어둠의 속박)계수 보면 알겠지만, 맞으면 훅감. Black Shield(칠흑의 방패)걸렸을 때 멍청하게 스킬쓰지말고 평타로 조지세요. 물론 상황 따라 스킬로 블랙쉴드 깍고 딜넣어야 할 때가 있긴 있음.

Veigar(베이가)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써도 그냥 원 안에서 와리가리 쳐주셈. 물론 반피 이하에서 갇혔다면 Flash(점멸)로 나오셔야함.

Vladimir(블라디미르): 얘는 2코어 3코어 나올수록 쌘 챔프임. 단점은, 다른 라인에 영향 끼치기가 어려움. 얘 성장하기전에 로밍 많이 다녀서 다른 라인을 풀어주거나, 솔킬 한 두번 따서 성장을 최대한 늦춰주는게 중요함.

Viktor(빅토르): 이제는 빅 ㅡ고인임. 6랩전에 레이저 주구장창 다 맞아주시지만 않으면 솔킬 따일일은 없음. 6랩 이후엔, 그냥 레이저 궁으로 피해주면서 들어가면 필승임.

Syndra(신드라): 이 미친 챔프는 바닥에 공 세 개 깔아놓고 궁쓰면 반피가 나감. 얘가 바닥에 공을 깔면 조금 사리다가, 없어지는 타이밍에 궁으로 진입하셈. 6랩전엔 갱 불러요. 갱 회피가 좋은 챔피언이 아님.

Azir(아지르): 얘는 사거리가 긴 대신에 마나소모가 진짜 심함. 병사한테 쳐맞는다고 쫄지말고 앞으로 나가서 딜교하면 아리가 더 쌤. 물론 지속딜은 아지르가 더 쌔니깐 병사 사거리에서 빠르게 벗어나주셔야함.

Annie(애니)Summon: Tibbers(소환: 티버)사거리는 짧은데 범위가 은근 커서 잘 맞음. 뚜벅이니깐 갱 부르던가, 아니면 로밍을 다니셈. 솔킬 따면 좋은데, 앞대쉬 하고 풀콤보 쳐맞으면 걍 디짐. 

Yasuo(야스오): 위에 써놓음. 얘 상대로만 유일하게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듦. 야스오가 패시브 유지하기 더 까다로워짐. 라인 밀면 갱부르고, 라인 당기면 로밍가셈. 역갱 맞으면 질 확률이 80%쯤 되는듯.

Ekko(에코): 얘랑 아리랑은 서로 따기 어려운 구도임. 대신 Chronobreak(시공간 붕괴)얘 잔상 있는 곳에서 알짱거리면 죽으니깐 조심하세요.

Orianna(오리아나): 얘는 아리랑 비슷하게 모든 방면에서 무난한 챔프임. 대신 솔킬따기는 아리가 더 좋음. 6랩때 구체랑 안겹치게 계속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일로갔다가 절로갔다가 하면서 스킬샷 퍼부으면 솔킬 가능.

Zed(제드): 자주 벤되서 만날일은 별로 없는데, 만나면 1~2랩까진 평타 평타로 견제하다가 3랩되면 사리면됨. 얘랑은 진짜 손싸움임. 굳이 따지자면 아리가 0.1정도 유리하다고 할 순 있음. 얘는 라인전때 킬 못먹으면 상당히 아쉬워지는 챔프니깐, 솔킬만 안따이려고 노력하셈

Xerath(제라스): 6랩전에 Arcanopulse(비전 파동)너무 맞아주진 말고, 6랩 이후에 스킬 하나만 피하고 들어가도 이김.

Jayce(제이스): 6랩전에 딜교하면 거의 무조건 손해남. 후반갈수록 쓰레기 되는 챔프니깐 넉넉잡아 40분 겜 한다고 생각하고 여유있게 플레이하세요. 대신 솔킬 따일수록 유통기한이 늦춰지니깐 최대한 킬 주지마셈. 몇개 주워먹다보면 초중반에 이만큼 쌘 챔프가 없음.

Kassadin(카사딘): 상향먹고 자주 나오는듯? 얘는 라인전 때 못따면 겜이 상대편으로 엄청 기우니깐 조심하셈.

Karthus(카서스): 거의 못본듯. Lay Waste(황폐화)이거 혼자맞으면 데미지 두 배라서 더럽게 아프니깐 혼자 맞진 말고 미니언이랑 같이 맞으셈. 카서스 궁은 매혹으로 끊을 수 있으니깐, 끊을 수 있으면 끊으세요. 카서스 궁 쿨 기니깐 로밍 자주 가주시고요.

Cassiopeia(카시오페아): 얘는 Noxious Blast(맹독 폭발)가 없으면 순간적으로 딜이 끊기기 때문에 이거 피하면 바로 들어가서 딜교하시면 됨. Miasma(독기의 늪) 안에서는 Spirit Rush(혼령 질주)Flash(점멸) 다 못쓰니깐 주의하셈.

Talon(탈론): 라인을 밀려면 앞으로 나와서 맞으면서 라인을 밀어야 하는 챔프임.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이게 돌진기인데, 사거리 그렇게 긴 편은 아니니깐 최대한 사거리 주지말고, 혹시나 사거리 줬다해도 돌진하는거 Charm(매혹)으로 끊어주시면 됨.

Taliyah(탈리야): 현재 미드 1티어 탈리야임. 갱 면역, 변수창출, 로밍, 라인전 모두 좋으니깐 벤하시는게 편함.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저티어 트페일수록 아리가 유리하고, 고티어 트페일수록 트페가 유리함. 1~3랩까진 평화파밍 하다가 4랩때 딜교 개빡쌔게 해서 킬을 따던가, 아니면 갱을 부르셈. 6랩 이후에는 트페가 라인밀고 로밍 못가도록 맞 푸쉬를 해주는게 제일 중요함. 그리고 미드라인 시야장악 잘해서 트페 로밍 따라가던가, 반대편으로 로밍가던가 판단 잘 하셔야됨.

Fizz(피즈)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흔히들 말하는 재간둥이임. 이 스킬에 Charm(매혹)씹히면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로 튀어야함.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궁 범위가 상당히 길고 폭이 크니깐 그냥 맞궁 써서 피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움 ㅇㅋ?


아리는 파밍만 하라고 있는 챔프가 아닙니다.

파밍만 할꺼면 카서스 하지 뭐하러 아리합니까.


로밍가는 팁을 드리겠음.


1. 나에게 라인주도권이 있다 => 라인 주도권 없고 라인 밀리는데 로밍가면 더 망함.


2. 시야장악이 되어있다 => 괜히 어두운데 부쉬낚시 걸리지 않길 바래요.


3. 아군의 HP 상태 => 아군 피 없는데 혼자 들어갔다가 아 왜 호응안함 ㅡㅡ 이러지 않길바람. 팀에 플레이를 맞추는것도 실력임.


4. 적정글러의 위치가 파악이 되었다. => 적 정글러가 탑에 있으면 우리정글러랑 바텀 다이브를 가도 되고, 우리가 더 유리하다 생각되면 탑에서 3:3 파이트를 유도할 수 있음. 이 부분은 경우의 수가 워낙 많아서 설명하기 까다롭네요.


본인이 1~4번을 고려해서 적절히 손익을 계산해보고 로밍을 가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시작되면 뒤에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쓰면서 간보다가 상대팀 딜러진이 취약할때 Spirit Rush(혼령 질주)써서 딜해주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아리의 한타플레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시작하자마자 Spirit Rush(혼령 질주)쓰고 달려들면 중에 전부 실피로 살아가는걸 마무리 못할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본 공략이 정답은 아닙니다. 제가 쓰는 아리방식을 알려드린 것이며, 참고하여 더 나은 자신의 아리를 개발하여 숙련하시는것 만큼 좋은것도 없습니다. 저 역시 그랬으니깐요.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상위티어중 아리를 많이 쓰시는분들을 관전하며 아이템트리나 챔피언별 상대법 또는 로밍타이밍이라던지 여러가지를 눈으로 익히시며 연습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공략 잘보셨으면 Excellent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닥베드는 사절입니다. 이유까지 적어주시면 더 나은 공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업데이트는 패치마다 지속적으로 할것이며 이상으로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시한번 본 공략은 참고용이며 정답이 아님임을 강조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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