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18
0
12
3/3
시즌2부터 이렐리아를 플레이 하면서 쓰는 공략 입니다.

- 라바룸베베(2016-11-10, 조회수: 16367)

안녕하세요

시즌2~6 까지 이렐을 거의 주챔으로 했던 사람입니다.

저는 티어가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렐에 대한건 많이 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플레이 했던 이렐리아를

여기 롤 인벤에 써보겠습니다.

 

 

2016 - 07 - 12

챔피언별 상대법

가렌, 갱플 작성

 

2016 - 08 - 17

챔피언별 상대법

나르 작성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방어 +0.91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1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6.87
  • 공격력
    +3.2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1.656%
  • 공격 속도
    +5.14%
총 가격 : 4,713 IP

룬은 자기 취향이긴 하지만 제가 제일 추천드리는건

표식 - 공격력        인장 - 방어        문양 - 고정마방5 성장마방4      정수 - 공속

이지만

다리우스,리븐,트런들 같은거 나오면

표식 - 공격력        인장 - 방어        문양 - 방어5 성장마방4       정수 - 공속2 방어1

입니다.

제 생각엔 룬은 전부 취향입니다

빨강룬과 왕룬에 공속을 넣는것은 이렐리아의 w와 시너지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대신 q데미지가 조금 약해지고 미니언 막타를 좀 더 먹기 힘들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룬을 이것저것 섞어서 쓰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표식 - 공격력3 공속6   인장 - 방어4 성체5    문양 - 성장쿨감6 성마방3    정수 - 방어2 공속1

이런식으로 룬을 박으시는 분이 계시더라고요

개인 취향이긴 합니다만 전 이건 너무 비효율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표식에 공격력3이면 차라리 저라면 공속으로 다 바꾸겠습니다..

공격력3개면 차라리 안드는게 더 날것같네여..

 

밑에는 제가 현재 쓰고 있는 룬입니다.

 

 

상대 탑이 AD 일때 들고 가는 룬입니다.

방어력이 높기때문에 미니언,상대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가 조금 덜 들어옵니다.

그리고 마젠 룬 같은경우엔 다리우스,리븐 을 만나면 천갑옷 포션을 가기때문에 마나가 적을때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전 마젠룬을 들어줍니다.

 

 

 

 

상대 탑이 AP일때 들고 가는 룬입니다.

방어력은 이렐리아는 평타를 치는 챔피언이기때문에 미니언에 맞는 것을 데미지를 덜 받기 위해서 방어력을 박았습니다. 그리고 ap상대로 물약을 먼저 가긴 하지만 가끔 피는 많은데 마나가 없을때도 있기때문에 들고갑니다.

대체로 저는 마나가 부족할 때가 더 많아서 마젠룬을 많이 들어줍니다.

 

저처럼 이렐리아를 몇판 해보시면 자기가 맞는 룬은 찾으실 수있으 실 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의 특성은 제가 아주 많이 들고가고

어느 상대나 무난하게 할수있는

그런 특성을 찍어놓았습니다.

 

 

 

 

 

흉포

분노마술   이렐리아는 공속과의 시너지가 잘 맞는 챔피언입니다.

                         마술은 스킬 데미지가 더 쎄지는것이기때문에 차라리

                         공속을 올려서 한대라도 더 때리시는게 이득입니다.

 

 

 

양날의 검포식약점 노출  이렐리아는 딜링형 탱커(딜탱)입니다.

                  그래서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런데 이 특성중엔 자기 자신의

                  플레이의 맞는 특성을 찍어주셔야 합니다.

양날의 검  공격적인 성향이고 이렐을 할때마다 데스가 별로 없는것 같다 싶을때

포식   나는 라인전을 잘 못하기때문에 라인 유지력을 올리고 싶을때

약점 노출  이렐리아를 플레이 했을때 솔킬을 잘 따내지 못하거나

        나는 갱 호응을 잘한다 싶을때

 

 

흡혈귀타고난 재능 이 두개 중에선 전 당연히 흡혈귀 입니다. 타고난 재능은

            레벨이 올라갈때 좋은 특성인건 맞습니다만 18레벨에 공격력 10

            주문력 15면 차라리 저라면 라인유지력 + w시너지를 내기 좋은

            흡혈귀를 찍겠습니다.

 

현상금 사냥꾼압제자 이렐리아는 균형의 일격 이라는 무조건 이동방해 효과가 걸리는

            그런 스킬이 있습니다. 이렐리아의 누구나 다 아는 콤보가

            qew평평평 이지 않습니까?? 그럼 일단 상대에게 슬로우 혹은

            스턴을 걸고 시작하는 이렐리아의 특성상 압제자가 더 좋다고

            판단됩니다.

분쇄의 일격날카로운 정신 이건 누구나 다 아실꺼라고 믿습니다.

            날카로운 정신 찍고 싶으신 분들은 ap로 가시면 될듯..??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죽음불꽃 손길 이 3개의 특성 정말 다 좋습니다.

전쟁광의 환희 이렐리아는 w의 흡혈이 장난이 아닙니다. 이 특성은 체력이 내려 갈수록

      흡혈을 올려주는 특성이기때문에 이렐리아도 찍을 수 있는 특성이라고

      봅니다.

전투의 열광 이렐리아는 평타를 쳐야 딜이 들어가는 그런챔피언 입니다.

       그리고 해보시면 원딜들이 찍으면 8대를 상대챔피언에게 공격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렐리아는 근접 챔피언이라 4대만 치면 됩니다.

       결국 한타 때 qew평r 만 해도 벌써 7스택 이라는 소리입니다.

죽음불꽃 손길 4초간 6 + 0.5AD + 0.25AP 라는 데미지를 줍니다.

      텔메타인 요즘 탑에선 찍어볼만 한 특성이고

      시즌6 초반에 제가 이걸 찍어서 킬도 많이 딴적 있던 특성입니다.

 

 

 

 

책략

방랑자포악함 저는 포악함을 찍습니다 칼날 쇄도와의 시너지가 너무 좋기때문에

            포악함을 찍습니다.

룬 친화력비밀 창고암살자(Assassin) 

룬 친화력룬친화력.. 이건 바론, 전령,레드,블루 처럼 버프가 주는 시간을

      증가시켜 주는 특성입니다. 이건 찍지 않습니다.

      물론 탑에서 난 무조건 주도권 잡을수 있고 우리팀 미드가

      노코스트 챔피언이고 정글러가 블루,레드를 줄꺼같다

      그러면 찍으세요

비밀 창고  첫템을 부패물약으로 시작할때 좋습니다.

       찍으시면 라인 유지력이 좋아집니다.

암살자(Assassin) 1:1 맞다이를 할때 효율을 발휘하는 특성입니다.

       저도 책략을 찍을때 많이 찍습니다.

무자비명상 저라면 무자비를 찍겠습니다. 명상은 마나 재생력을 올려주기때문에

            좋을꺼라고 생각하신다면 착가이십니다.

            잃은 마나 1.5% 이기때문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

            차라리 무자비를 찍어서 딜을 좀 더 넣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산적위험한 게임 이렐리아 서포터이시면 산적 탑이시면 위험한 게임을 들어주세요

정밀함지능 이렐리아 에겐 쿨감 방관 다 중요합니다만 저는 이렐리아 라는

            챔피언이 스킬 쿨이 긴 챔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정밀함을 찍습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딜을 많이 넣으면 이속이 빨라지는!!!!!! 은 필요 없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폭딜이 가능한 챔피언에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렐을 하다보면 이 특성을 찍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여..

      근데 전 정말 안좋다고 봅니다.

      착취에 비해서 쿨도 길고 전투의 열광처럼 지속딜링형인

      이렐리아에게 좋은 그런것도 아니니까여..

바람술사의 축복 잘못 드신거맞죠..?

 

결의

회복력꿋꿋함 전 라인유지력이 좋은 회복력을 듭니다. 꿋꿋함은 오히려

            더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이렐리아는 딜탱이기때문에)

            W와의 시너지도 굉장히 좋습니다. 4~5렙 되기 전까지 힘든

            이렐리아에겐 더욱 더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살펴보기질긴 피부 살펴보기 제가 찍어 봤습니다. 정말 부시플레이 하는데 이속이

            빠르더라구여.. 근데 부시에서만 빨라서 쓸모가 없습니다..

            질긴 피부를 찍어서 근접 챔피언인 이렐리아에게 딜을 조금이라도

            덜 들어오게 하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룬 갑옷고참병의 흉터 전 여기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8%의 흡혈증가 등등이면 차라리

            체력을 올리는게 날꺼같고 체력 45보단 흡혈이 더 날꺼같기도 하고

            그래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만.

            룬갑옷은 흡혈귀 + W 와 너무 잘 맞는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룬갑옷 찍습니다.

통찰력인내심 전 무조건 스펠 쿨감을 줄이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점멸이 있으면 더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기때문입니다.

            가끔 가다가 이런상황 계실꺼에요

            아 점멸 얼마 안남았는데 이러고 죽으면 아 차라리 저거 찍을껄 하고

            후회 하시는분들 많으실껍니다.

            전 무조건 이걸 추천해드려요

신속전설의 수호자 저는 둔화저항 밑 강인함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렐리아 패시브 + 강인함 + 헤르메스신발

            이 3개의 조합을 봤을때 쓰레쉬 q를 맞고 한번 당겨지고 두번째

            당겨지기 전에 움직일수 있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착취의 손아귀영겁의 힘굳건한 결속 착취는 지속딜교에 맞는 이렐에게 꿀특성이라고 봅니다.

                  또한 상대의 체력을 뺏어오기 때문에 w와 흡혈귀 룬갑옷 과의

                  시너지도 잘 맞는 편이구여..

                  전 영겁은 가지 않습니다. 체력을 올려주지만 300이면 차라리

                  다른특성 찍는게 낫다고 봅니다.

                  굳건한 결속은 서포터 일때도 안갈듯 합니다만..??

 

 

지금까지 특성에 대해서 써봤습니다.

특성 또한 자기의 플레이의 맞춰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렐리아로 들어도 되는 스펠

Exhaust(탈진) 잭스 처럼 공속에 의존 하는 챔피언 만나면 들어주세요

       잭스가 전챗으로 패드립 할수도 있습니다..

Flash(점멸) 안드시면 후회하실텐데여??

Ghost(유체화) 솔직하게 전 안들어봤습니다만 들어볼만할꺼라고 생각됩니다.

Ignite(점화) 라인전 솔킬 딸수 있으면 들어주세요

Teleport(순간이동)라인 복귀텔, 합류텔, 스플릿 중 한타텔, 여러 방면으로 쓸모 있습니다.

      다만 상대가 점화들고 온다면 맞다이에서 좀 밀리겠네여..


저는 주로 점화 들고갑니다.

텔포보단 점화 들어서 내 라인부터 이깁시다.

라인도 못이기고 텔포 들어서 다른라인가서 도움준다하고 이렐리아로 텔타봤자 킬딸밖에 하는거 없습니다 그냥 쟤들 한대씩 더 쳐서 먹으라 그러고 우린 라인전만 잘합시다.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실 꺼라고 믿지만..ㅎㅎ

 

딸피미니언 q - 상대e - w키고 평평평 - 도망가는 상대에게 다시 q평평

 

6레벨 이후

원거리 미니언에 rwq - 상대에게 e - 평평평평평평 - 도망가는 상대에게

다시 q 평평평

스킬 활용 팁

 이렐리아는 q로 막타를 먹으면 리셋이 되는 챔피언입니다.

이것을 잘 활용하셔서 킬각을 재실때는 항상 우리팀 다음 미니언이

어디쯤 오나 보고 1차 2차 타워 가운데쯤 오면 궁극기를 최대한 아끼면서 싸워주시다가 이길것 같으면 미니언에게 한번더 궁극기를 쓴 후 q로 쫓아가서 딜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공격 아이템
핵심 방어 아이템

일단 저는 삼위일체 라는 템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6.11 패치로 버프를 먹었지만 여전히 별로 인듯 합니다.

일단 공격력 25 너무 낮다고 생각됩니다.

템은 비싸지만 그의 비해서 공격력이 너무 낮아서

미니언 먹기도 힘듭니다.

단점이 있는 만큼 장점도 있겠죠??

장점은 스킬을 쓴 후 상대를 때린다거나 wq로 미니언을 한방에 죽이는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요우무 거드라를 더 추천 드립니다.

일단 요오무 하위템 톱날 단검 이라는 아이템이 이렐리아의 q스킬과

시너지 효과가 너무 잘 맞는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렐리아는 진입하기 위해서는 q스킬로 미니언 막타를 치면서 진입을

하게되는데 그 때 톱날 단검의 기본 지속 효과가 나타나게 되면서

15라는 추가 피해를 입히는데요 이건 잘 사용하면 q로 미니언먹고 진입해서

스킬 콤보에서 말씀 드렸던것처럼 다음 미니언 웨이브에 궁극기를 써서 추노를 하면 딜 무시 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요오무를 선탬으로 갈 때 톱날 단검부터 갑니다.


요우무가 공속이 사라졌습니다.

이제 트포 거드라 갑시다.

트포 거드라도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거드라wq하면 후반에도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에 죽습니다.



 

방템은 설명 안드려도 다들 잘 아시니까 저 중에 가시면 됩니다.

다른건 다 별로인듯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다리우스를 상대로 하실떈 무조건 4~5레벨 때 구간을 노리셔야 되요 123 레벨때는 이렐이 너무 약한 타이밍이고 6랩때는 맞다이가 지기 때문에 무족너 4~5레벨때 쇼부 보셔야 합니다.
그냥 무난하게 흘러가면 무조건 집니다 cs도 못먹게 만들수가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4~5레벨때 쇼부 봐서 라인전 주도권을 잡으셔야 합니다.
나서스
텔포로 다른라인 로밍 많이 가시면 됩니다..
나서스는 쇠약이 있기때문에 이렐리아로 맞다이 했다가는 무조건 집니다.
왠만하면 얘 나오면 안하시면 됩니다.
또 한 이렐 선픽했는데 만나시면 그냥 라인 계속 밀어주세요
12분정도만 지나도 얘 그냥 라인 밀어놓으면 지가 미니언한테 맞으면서
q로 파밍하면서 다시 흡혈했다가 이러기 때문에 초반에 많이 cs손실 보게 해야 됩니다.
말파이트
말파이트는 이렐리아 보다 한타 라인전 모든게 뛰어납니다
이렐리아의 특성상 탱커를 녹이기 어렵습니다.
거기다가 말파이트는 w에 방어력도 붙어있고 e스킬을 맞으면 공속도 느려지게 하기 떄문입니다.
또 말파이트는 한타때도 궁극기만 잘 활용해도 한타가 이렐리아 보다 더 좋습니다.
라인전도 라인푸시가 이렐리아 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티아멧이라도 올려서 타워에 미니언 줘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은 3레벨굉장히 쎈 챔피언입니다.
1레벨에 딜교환 걸어주시더라도 2레벨3레벨때는 꼭 사려주시는 플레이를 하셔야 라인전이 편해지면서 솔킬각도 자주나옵니다.
다만 6레벨타이밍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렝가
렝가의 스펠에 따라서 조심해야 합니다.
점화를 들었으면 선2레벨을 못찍을꺼 같으면 cs를 버리는 플레이를 하는 동시에 뒤로 잠깐 빠져주시면서 렝가의 선2레벨 퍼블타이밍을 그냥 흘려보내시면 됩니다.
얘는 4~5레벨때도 할만하지만 6레벨 지난 후부터는 렝가의 스펠이 텔,점화 상관없이 이기실수 있습니다.
야스오
1~2레벨때 굉장히 쎈 챔피언입니다.
정글 개입이 없다고 가정 하에 초반만 버텨주시고 야스오는 파밍하고 이렐은 좀 사려주시는 플레이를 하신다면 4레벨 지난 시점부터는 이렐이 야스오를 원할때마다 혹은 라인복귀할때마다 죽이실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게 있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50퍼정도는 실버 브론즈에 있다고 봅니다.

실버 브론즈 분들께선 이렐리아 W가 고정데미지라고 해서 방어력올려도 소용없다 하시는데

w의 고정데미지는 못막아도 평타의 딜링은 막을수 있습니다.

이렐리아는 상대가 닌자의신발만 가도 아무것도 할수 없는 챔피언 이기때문에

꼭 상대로 만났을땐 닌자의 신발을 가주시기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4~5레벨 때 킬각 을 노려주시면 라인전을 더 쉽게 풀어나가 실수 있습니다.

또 한 텔포를 들어주셧다면 잘 활용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3레벨 까지만 사려주신다면 문제 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용 타이밍이네요 용 한타를 위해서 텔포를 아껴주시면 됩니다.

만약 상대는 복귀텔을 썻다. 그럼 쓰지마세요 용한타 할꺼같은데 텔 없으면 안되죠..

만약 상대가 걸어오고 난 복귀텔을 탓다 그러면 밑에서 게임 터질수도 있습니다.

텔은 항상 신중하게 씁시다!

 

후반 운영법

스플릿 해주시다가 텔로 합류하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2가지 분류로 나눌수가 있어요

일단 이렐리아는 조건부 스킬인 e 스킬로 우리 원딜을 지켜 가면서 싸워주느냐 아니면 상대 원딜을 물어주느냐

이 둘중에 하나로 나뉩니다.

저같은 경우엔 뒷라인 보지 않습니다.

뒷라인 보는것 보다 상대 뒷라인을 혼자 정리해주는게 더 좋다고 저는 판단됩니다.

우리 뒷라인 지켜도 우리팀 다 죽고 상대 딜러라인 다 살아 있으면 타워가 빠르게 나갈수 있습니다.

근데 우리팀 다 죽고 상대 딜러라인 없으면 타워 2개 터질꺼 1개 터지고 1개 막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시작 아이템 : Doran's Blade(도란의 검) (부패 물약) 

 

라인전 견제 : 가렌이 q키는 모션으로 딜교하러올때 W를 키고 e로 스턴을 걸어줍니다. 이렐리아의 e는 가렌이q키고 평타때리러 오기 전에 먼저 할수 있음으로 스턴걸고 1대~2대 때리고 뒤로 살짝 빠져주시면 됩니다.

 

킬각 : 이렐리아는 4~5레벨이 쎈 챔피언 이므로 6전에 이렐리아가 쎈 타이밍을 이용해서 잡아주셔야 합니다.

 

라인전 주의 사항 : 가렌은 라인푸쉬가 좋고 w로 인해 탱킹력도 조금 더 높이는 챔피언 입니다.

가렌이 w를 켰는데 계속 딜교 하시는것 보단 잠깐 빠졌다가 가렌w가 빠지는 타이밍에 다시 들어가서 킬을 내주시면 됩니다. 만약 6레벨까지 서로 파밍만 하셧다면 6레벨엔 잠깐 사려주시는 플레이도 꼭 필요합니다. 가렌과 이렐이 6레벨을 무난히 찍게되면 가렌이 살짝 우위에 서 있기때문에 항상 조심하시면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Gangplank(갱플랭크)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라인전 견제 : 갱플랭크는 이렐리아가 e로 스턴을 걸었을 때 w로 씹게 되는데요 그럼 몇대 맞고만 오게 됩니다. 견제는 왠만하면 안하시는걸로..

 

킬각 : 갱플랭크는 w로 스턴을 씹어주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므로 갱플랭크를 만나면 스턴을 건 후에 w로 씹으면 빠졌다가 다시 들어가서 e로 스턴걸고 잡으시면 됩니다. 이렐리아의 e는 갱플랭크의 w보다 스킬쿨이 짧기때문에 가능한 콤보입니다.

 

라인전 주의 사항 : 갱플랭크는 견제에 특화되있는 챔피언입니다. 버릴 cs는 버려 주시면서 플레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Gnar(나르)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라인전 견제 : 나르의 분노상태를 보면서 분노가 거의 안차있을땐 딸피미니언 q e w 평평 하고 빠져주실때 나르의 q를 안 맞는게 좋습니다.

 

킬각 : 나르는 분노가 차게되면 체력이 오르면서 cc기도 많아지기때문에 분노가 반 이하일때 들어가셔서 콤보 넣고 잡으시면 됩니다.

 

라인전 주의 사항 : 나르는 노코스트 챔피언 이기때문에 항상 분노를 보시면서 플레이를 해주셔야 합니다.

 

 

마치며

 아직 써야 할께 한가득 입니다만 제가 시간이 없는 관계로 이정도만 쓸께요

다음에 추가로 더 쓸테니까 질문같은거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