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66.7% (14표)
4.8% (1표)
28.6% (6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8
0
12
14/21
진 입문공략

- 아재진(2017-07-18, 조회수: 226774)

진 공략

진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지침서가 되기를..

2차 공략 작성 2017-02-23

3차 공략 작성 2017-07-17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변경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원딜은 마저가 낮아서 고정마저3, 성장마저6개를 사용합니다.
 
방관 14 or 올공, 방어 9 마저 12.06 으로 사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기본적으로 죽음불꽃 손길로 듭니다.
분노마술스킬샷을 위해 마술을 안들고 분노인 공속을 드는 이유는, 
진은Whisper(속삭임)속삭임 패시브로 공속을 올리면 +0.2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진스킬이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제외 하고 슬로우 속박 입니다. 

 마술스킬 데미지 올립니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or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방관이 버프를 받아서 죽불데미지 기대해볼수도 있을거 같음.

Heal(회복)Flash(점멸) 원딜은 회복과 점멸이 고정입니다.
상대에 하드CC 라인전에서 Ashe(애쉬)애쉬나 서포터가 Annie(애니)Leona(레오나)Sona(소나)탑에Pantheon(판테온)Poppy(뽀삐)정글Sejuani(세주아니)Amumu(아무무) 요넘들이 같이 있는 조합인경우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숙련도가 낮은경우 Cleanse(정화)정화를 들어주세요
 
회복 고정입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는 1. Whisper(속삭임)>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Whisper(속삭임)
              2. Whisper(속삭임)>Deadly Flourish(살상연희)>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Whisper(속삭임)
              3.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Deadly Flourish(살상연희)>Whisper(속삭임)>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Whisper(속삭임)>Curtain Call(커튼 콜)

 

딸피 점멸 + 4타 많이 하지 마세요 4타 모션 때문에 생각보다 느려서 상대가 힐로 살아요;; ㅜㅜ

 

선마는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Q)

마스터 순서는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Q) > Deadly Flourish(살상연희) (W) >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E)

 

Curtain Call(커튼 콜)커트콘을 당연 렙 될때마다 찍어주시고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 경우 갱 개입 없으면 나중에 찍으셔도 됩니다.

1. 춤추는유탄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라인정리좋고 딜좋고 춤추는 유탄이라는 이름에 맞게 스킬이 4번 튕깁니다.

상대에게 가장많은 딜은 넣는 방법은 팅기는 4번째를 맞추는것입니다.

라인 미니언 3마리 남아있을경우 큐에 정리는 되는 미니언이 포착되고 상대가 범위에 있을때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날려주면 순간딜이 엄청난것을 목격하실수 있습니다. (참조 뮤탈리스트)

 

 

2. 살상연희 기본적으로 진은 서포터나 내가 평타or스킬사용시 Deadly Flourish(살상연희)살상연희 마크가 활성화 됩니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맞은 적은 속박이 되지요.

 

라인전에서는 원딜의 비중이 얼마나 될까요?

저는 80%가 서포터의 비중이라고 생각합니다.

봇은 2인 기본으로 싸우고 정글러나 미드의 개입이 있는경우 3:3 4:4 혹은 탑의 개입으로 3:3이 되는 핫플레이스

포탑 퍼블이 중요한 시대입니다.

핫한 서폿들 Zyra(자이라)Miss Fortune(미스 포츈)Malzahar(말자하) 요 삼대장을 들수 있는데 딜이면딜 견제면 견제 부족함이 없어 함께 하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서폿으로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Nami(나미)Veigar(베이가)Sona(소나)확정 씨씨가 있는 서폿이 좋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게임이 시작될때 판단해야 합니다. 우리 서포터가 공격적인가 수비적인가 입니다.


진과 함께 할때 좋은 서폿으로는 Bard(바드)Blitzcrank(블리츠크랭크)Braum(브라움)Alistar(알리스타)Thresh(쓰레쉬)Lulu(룰루)라 할수 있습니다. 

이유는 진은 롤에서도 상 뚜버기 입니다. 뚜벅뚜벅 그런 Jhin(진)을 지켜줄수 있는 서포터가 저들이라 할수 있죠

싸움의 시작은 서폿이 평타or스킬로 Deadly Flourish(살상연희)활성화가 되어 속박을 시킴으로 시작 됩니다.

 

진은 평타관리가 중요합니다. 4타가 강력하니 항상 아껴둘 필요가 있습니다. 

미니언 막타에는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사용하는것도 라인을 쉽게 정리 방법중 하나입니다.

 

3. 강제관람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Captive Audience(강제 관람)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우리편 밀리는 상황에서 제발 나한테 덫좀 깔라고 하지마 나도 쿨타임이란게 있거든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스킬은 여러모로 좋은 스킬입니다.

와드대용으로 쓸수도 있고 용앞이나 삼거리쪽에 사용하면 정글러나 미드 개입을 눈치 챌수 있습니다.

라인을 미는 상황에서 적 정글러의 직선갱시 상대의 이동동선에 깔아 추격을 늦출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Deadly Flourish(살상연희) 로 한번 묶어주면 금상첨화 상황을 보고 우리 정글러나 미드라이너 합류시에서도 큰힘이 됩니다. 

 

라인전에서 상대가 미니언을 모아서 오는경우 덫을 두개 깔아서 슬로우 묻히고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Deadly Flourish(살상연희) 라인 클리어도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Doran's Blade(도란의 검) 대체 불가 입니다. 수확의 낫은 첫귀한에 돈이 부족할경우 갑니다.

 

첫 복귀에 무난하게 하셨다면 1500 가량의 골드가 있는데 The Brutalizer(톱날 단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가주시면 됩니다. 
시즌7 톱날이 이속이 붙어서 전장 복귀가 수월해졌습니다. The Brutalizer(톱날 단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나와도 비전투시 390 이속나옵니다.
라인전이 생각보다 힘들다 Long Sword(롱소드)(수확의 낫)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가서 후반을 봅니다.
진의 템트리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까지는 고정으로 가주시고 2코어부터는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왜 ? 공속이 사라졌는데 아직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를 1코어로 가냐 하시는분들 많을겁니다.
 
생존기술이없는 진은 항상 무빙과 자리에 신경을 써야하는 케릭터 입니다.
그것을 충족 시켜주는 아이템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공속이 없어도 관통, 이속으로 이득을 챙길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2코어는 (고속 연사포)갑니다. 시즌6 공략에서(드락사르의 황혼검)를 2코어로 갔지만 암살용 개편으로 제외,
진의 Whisper(속삭임)효과로 치명타시 이속을 얻고 (고속 연사포)사거리로 인하여 조금더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수 있습니다.
 
추가 타격 생각보다 데미지가 높습니다.
2코어를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로 선택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딜과 쿨감 두가지를 다 잡을수 있습니다.
 

 

게임 중반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고속 연사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or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나온상태서 3코어는 상대에 맞추어서 갑니다.
 
내가 생존을 하며 딜을 넣어야 한다면,(밤의 끝자락) 상대 고기들이 많이 두꺼워 졌다면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로 가주세요
 
제가 일반 돌릴때나 게임이 너무 흥해서 재미로 가는 템트리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고속 연사포)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신발 버리고 이렇게 가시면 치명 100% 쿨 40% 펴타 궁 대미지를 즐기실수 있어요 ^^
 
내가 딜을 넣을수 있는 환경이라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추천합니다. 치명타로 인하여 Whisper(속삭임)속삭임 이속 패시브를 받아 한타 위치 잡기에 편하며 나를 쫒아오는 탑이나 정글을 우리 진형으로 더 끌어 들일수 있습니다. 또다른 템으로는 (정수 약탈자)치명타에 따라 쿨감효과로 나보다 우리편이 딜을 잘 넣고 나는 Deadly Flourish(살상연희)Curtain Call(커튼 콜)지원을 많이 해야 할때 가줍니다. 상대AP가 너무 잘컷다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3코어로 가줍니다. 딜러는 1목표는 생존이라 생각해서 템 아무리 잘나와도 딜 못넣고 죽기만하면 그판 져요 ㅜ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역시 하드CC가 많은 상황에서 필수로 가주세요

 

시즌7에 나온(밤의 끝자락) 밤의 끝자락 입니다. 정신 집중하는데 시간이 듭니다. 즉발 사용이 아니에요.
방관 + 이속으로 기본 성능이 좋지만 밴시의 장막과 같은 장막을 내손으로 켜야 하기에 숙달 되지 않는다면 사용 하지 마시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으로 생존을 목표로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시작템 도란 방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도란링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신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Health Potion(체력 물약) 평타 견제 당할거 같다 방패, 반반이다 링 , 씹어 먹을수 있다 신발 선택 1티어 원딜 케이틀린 경우Caitlyn(케이틀린) 닥치고 방패 진을 어느정도 해보았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 가자.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엠 소비 큰 진에게 좋아,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에 계수 있어서 도움이 됨 롱소드 보다 좋다 일단 라인에서 엠 유지력이 뛰어남
 
첫번째로 간다 The Brutalizer(톱날 단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여기까지는 동일 무난 하게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까지 갑니다.
2코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갑니다. 무대 나온 진과 나오지 못한 진의 데미지는 하늘과 땅차이.
 
3코어 나올떄 쯤이면 한타가 진행 될 시간 자리를 잡기 위해 신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업과 (고속 연사포) 공속포로 포지셔닝 들어갑니다.
4코어 암살자가 많으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하드CC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탱커가 잘컷다면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크리를 100을 맞추어서 혼자 캐리 하고 싶으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고속 연사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Phantom Dancer(유령 무희)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이렇게 가시면 됩니다.
 
신발 파실려면 공속템 꼭 2개 맞추시면 되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템은 아직 사용을 안해봐서 요우무 후에 옛날 템트리인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고속 연사포)>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실험 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미
봇 라인전 시에 궁 킬각을 나미가 막아버리네요.
바드도 비슷해용 ㅜㅜ
블리츠크랭크
모든 원딜의 라이벌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루시안
내가 4대 때릴떄 루시안은 최소 6대 때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궁 선고를 조심 하시고 폭딜로 승부 항상 거리를 두세요. 언제나 봇은 두명싸움입니다. 혼자 싸우면 안되용
가렌
뚜버기는 뚝배기나 깨자


초반 운영법

봇은 1렙과 2렙 싸움에 가장 중요합니다.

팁1. 1렙 원딜간 체력은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첫 라인에 4타를 꼭 원딜에게 맞출수 있도록 합니다.

팁2. 서포터성향 파악 2렙을 빨리 찍기 위해 미니언을 쳐주는 개념 서포터이냐? 부쉬에 들어가거나 내뒤에 있는 답답        한 서포터냐?를 파악합니다.

팁3. 미니언이 2~3 마리 남아있을때 상대 원딜이 미니언을 먹으러 앞으로 온다? 여기에 타이밍을 맞추어서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를        날려줍니다. 통통 거리다가 3번째나 4번째에 갑자기 피가 다는 마술이 보입니다.

팁4. 킬각잡기 상대 원딜이 반피면 진에게는 킬각입니다. 서포터의 스킬과 함께 Deadly Flourish(살상연희)맞추고 Whisper(속삭임)맞추면 원딜은 뒤로 빠지겠죠 거기에Curtain Call(커튼 콜) 마무리 침착! 똑 침착하세요. 상대가 안보여도 예상 경로를 Curtain Call(커튼 콜)한발 한발 맞춥니다. 실피 만큼 남아있더라도 사거리 오피인Deadly Flourish(살상연희) 이용하면 마무리가 가능합니다.죽음불꽃 손길 에 정리되는 경우도 있어요. 

 

중반 운영법

 초반 라인전이 끝나고 미드 개입

봇라인에서 상대를 우물구경보낸후 나와 서폿의 피와 마나 상태가좋거나 또는 Curtain Call(커튼 콜)남아 있는 상태에서 미드로 개입해줍니다.

진은 사거리가 많이 긴 챔피언입니다. 미드라인이 밀려있고 미드라이너의 평타나 스킬이 묻어있는 상대에게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날려주세요. 우리 미드라이너가 돌진을 할수 있는 라이너다 싶으면 용 12시 방향 부쉬에서 Curtain Call(커튼 콜) 지원으로 슬로우를 묻혀 줍니다. 최소한 Flash(점멸) 뺼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Jhin(진)은 후반에도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낼수 있습니다. 단 스킬과 평타가 4발 이라는 점을 유의 하며, 총알 없는데 멍하니 서있는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항상 탄수 확인 하시고 막타 이후에 얻어지는 이속 패시브를 이용해서 다시 자리 잡기나 우리쪽에 진형을 파괴 시키는 상대 브루저를 타겟으로 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앞라인 녹이기 하다가 상대가 후퇴 할때 Curtain Call(커튼 콜)을 많이사용하는 편입니다. 추격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의 포지션

 

모든 원딜의 포지션은 전방이 아닙니다. 템 나왔다고 까불지 말고 탱커와 서포터 뒤에 계세요.

 

한타가 벌어진 상황에서 나의 복귀가 늦었다.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쓰고 뛰어가서Curtain Call(커튼 콜)지원을 할지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지원을 할지 생각하세요.우리편이 밀릴때 살리는 궁을 써야 할지 딸피를 죽이는 궁을 써야할지 대부분 게임에서 밀려도 진이 궁키면 우리편이 들어가더라고 ;;;;;;그래서 궁지원보다는 Deadly Flourish(살상연희)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이 두스킬로 지원하는게 좋아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자신이 Ezreal(이즈리얼)이즈를 하면 앞비전을 하고 Vayne(베인)베인을 하면 앞구르기를하고 Corki(코르키)앞발키리를 하신다. 생각되시는 분들이 Jhin(진)진을 하시게 되면 평온한 상태에서 주변을 보며 게임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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