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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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12
17
1
0/0
시즌 7 미드 브랜드 공략

- 투너미(2016-11-11, 조회수: 24180)

엑셀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 유저 투너미입니다. 
시즌 6 : 플레5


브랜드의 장점
1) 딜이 굉장히 쎕니다.
2) 지는 한타를 캐리할 수 있습니다.
3) 원딜을 지키기 쉽습니다.(라일라이 효과)
4) 광역 슬로우/폭딜(라일라이&패시브)

브랜드의 단점
1) 한번에 단일 대상에게만 슬로우 가능.
2) 조건부 폭딜(패시브 3타 안터질 경우에는 굉장히 애매한 챔피언이 됩니다)
3) 어쩔 수 없이 미니언 1~2개는 평타로 먹어야됩니다.
4) 로밍가기 애매합니다.
5) 생존기 없음.(물론 스턴이 있기는 하지만 단일 스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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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전과 후의 브랜드

패시브(불길)
  리메이크 전 : 4초동안 최대 체력 8% 대미지. 중첩 안됨.
  리메이크 후 : 4초동안 최대 체력 2% 대미지. 중첩 됨. 3번 중첩시 최대 체력 12%(+0.5레벨)(AP100당 1.5%) 대미지.

Q(불태우기) : 딜 너프. 스턴시간 2 >> 1.5초 너프

W(화염 기둥) : 쿨타임 버프. (10 >> 10/9.5/9/8.5/8초)

E(발화) : 딜 심각하게 너프.(70/105/140/210/210(+0.55AP) >> 70/90/110/130/150(+0.35AP))

R(파멸의 불덩이) : 대미지 너프.(150/250/350(+0.5AP) >> 100/200/300(+0.25AP)) 

결론 : 패시브 3타를 무조건 터뜨려야지 지금 현재 브랜드가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0.65 (+0.6) 20.85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레벨당 쿨감소 -0.278%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30.33
  • 체력
    +217.08
  • 쿨감소
    -19.944%
총 가격 : 13,632 IP
룬은 취향입니다. 일단 AP룬을 들고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 7에도 특성에 딱히 바꿀 것은 없어보입니다.

양날의 검
양날의 검 vs 포식포식
-양날의 검을 안가는 이유는 양남의 검 효과인 3%의 추가피해를 입히는 것은 점화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고 1.5%의 추가피해를 입는 것은 브랜드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니기 떄문입니다.
-그에 비해 포식은 쿨타임이 30초이기는 하지만 라인전에 있어서 체력관리를 조금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며, 딱히 다른 불이익이 없습니다.

흡혈귀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흡혈귀 같은 경우는 주문력과 공격력을 올려주지는 않습니다. 제 룬을 쓰실 경우, 조금 부족한 초반 딜을 커버해 주기는 힘듭니다.
-타고난 재능은 레벨당으로 주문력과 공격력이 올라가며, 조금이나마 브랜드의 딜에 도움을 주는 역활을 합니다.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vs 압제자 압제자
-솔직히 이 특성은 취향인것 같습니다.
-현상금 사냥꾼 같은 경우는 킬을 낼수록 더 쎄집니다.
-압제자 같은 경우는 브랜드만으로 특성이 발휘될수 있는 경우는 크게 패시브+q(스턴) 과 라일라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외에도, 우리팀이 상대팀에게 넣는 cc기에도 발동 되기 때문에, 좋은 특성입니다.
무자비무자비vs명상명상
-명상으로 초반과 초중반 시간때에 부족한 마나를 조금이나마 보충해줍니다.

천둥천둥군주의 호령 vs 죽음불꽃죽음불꽃 손길 vs 폭풍전사폭풍전사의 포효
-브랜드 유저들이 가장 많이 갈리는 특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어쩔 수 없이 재시간 브랜드(45% 재시간)을 맞추기 위해 지능을 찍어야 됩니다. 그래서 죽음불꽃을 핵심특성으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스킬들과의 시너지과 천둥이 더 좋습니다. 폭풍전사로 이속을 올리는 것도 괜찮지만, 차라리 패시브 3타와 함께 천둥까지 터뜨리면서 폭딜을 조금 더 넣는 것이 이득입니다.
-점멸Flash(점멸) : 고정

   +

-점화Ignite(점화): 브랜드의 패시브와 시너지가 잘 맞는 스펠입니다. 또한, 브랜드의 조금 부족한 딜을 채워줍니다. 

-텔포 Teleport(순간이동): 라인으로의 빠른 복귀, 로밍가능합니다. 하지만, 텔포의 너프 후 별로입니다.

-유체화Ghost(유체화): 뚜벅이 브랜드한테 이속스킬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그것말고는 쓰레기.

-회복Heal(회복): 괜찮은것 같습니다. 이속도 올려주면서 아군과 자신에게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하지만, 미드 브랜드에게는 어울리지 않는것 같습니다.

-나머지barrier(방어막)Cleanse(정화)Exhaust(탈진)Smite(강타) : 트롤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5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9%~13%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65/90/115/140/16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Pilla of Flame(화염 기둥) >> QSear(불태우기) >> EConflagration(발화) 순서로 스킬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R(궁)은 찍을 수 있을때 마다 찍어주세요.



 1렙 EConflagration(발화) vs WPilla of Flame(화염 기둥)

-EConflagration(발화) : 상대 미드 챔피언이 근접일때 

  (2레벨 떄 Q, 3레벨 때 W를 찍어주시며, 나머지는 위와 똑같이 갑니다.)

-WPilla of Flame(화염 기둥) : 상대 미드 챔피언이 원거리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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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불길)Blaze(불길)

브랜드의 스킬은 불길 효과를 남깁니다. 불길은 4초동안 최대 체력 2%의 대미지를 입히며, 중첩가능합니다. 3번 중첩되었을 경우, 그 주위의 적에게 2초 후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를 줍니다.


Q(불태우기)Sear(불태우기) : 

1050의 사정거리인 불덩이를 발사합니다. 불덩이는 처음 맞은 적한테 80/110/140/170/200(+0.55AP)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불길 추가 효과 : 불길 효과가 있는 적한테 Q를 맞춘 경우, 1.5초동안 스턴시킵니다.

재시간 : 8/7.5/7/6.5/6초 / 마나 : 50


W(화염 기둥)Pilla of Flame(화염 기둥)

목표 지점에 원 모양이 기둥을 생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에게 75/125/165/210/255(+0.6AP)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불길 추가 효과 : 불길 효과가 있는 적(들)한테 W를 맞출 경우, 그 적(들)에게 25%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재시간 : 10/9.5/9/8.5/8초 / 마나 : 60/70/80/90/100 / 사정거리 : 900 / 범위 : 175


E(발화)Conflagration(발화)

대상 한 명에게 70/90/110/130/150(+0.35AP)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 625)

불길 추가 효과 : 불길 효과가 있는 적에게 E를 맞출 경우 주변 적에게도 E(발화)가 옮겨가며, 똑같은 대미지를 입히며, 불길 효과를 남깁니다.(범위 : 200)

재시간 : 10/9/8/7/6초 / 마나 : 70/75/80/85/90


R(파멸의 불덩이)Pyroclasm(파멸의 불덩이)

5번까지 반사되는 불의 급류를 발사하여 각각 100/200/300(+0.25)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R(파멸의 불덩이)는 챔피언한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불길 추가 효과 : 불길 효과가 있는 적한테 궁을 맞추거나 튕길 경우, 30/40/60%만큼 슬로우를 줍니다.

재시간 : 100/95/75초 / 마나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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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기전, 브랜드의 모든 스킬은 스마트키(스킬이 마우스 위치에 발동되는것)로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는 빠른 스킬 연계가 필요한 챔입니다.



(esc을 눌러, 옵션으로 들어가신 후, 단축키 부분에서 스킬아래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그 스킬에 스마트키가 적용됩니다.)


WPilla of Flame(화염 기둥)- QSear(불태우기)

E와 R을 배우지 않았거나 쿨타임일 때의 콤보입니다. W-Q로 스턴을 넣으시고 평타 때리시면 됩니다. 조심해야될것은, W-Q을 근거리에서 맞추시면 W 발동시간때문에 Q-W가 될 확률이 있습니다


EConflagration(발화) - QSear(불태우기)

W와 R을 배우지 않았거나 쿨타임일 때의 콤보입니다. E-Q로 단일 대상에서 스턴을 넣으시고 평타를 때리시면 됩니다. 


EConflagration(발화)-QSear(불태우기)-WPilla of Flame(화염 기둥)-(R)Pyroclasm(파멸의 불덩이)-(점화) Ignite(점화)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단일 대상에게 가장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E로 불길 효과를 적용 시켜놓은 다음에, Q로 스턴, W로 폭딜을 넣고, R(궁)으로 더 큰 폭딜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에 점화까지 있을 경우 체력 보시고 점화까지 써주시면 됩니다.


WPilla of Flame(화염 기둥)-QSear(불태우기)-EConflagration(발화)-(R)Pyroclasm(파멸의 불덩이)-(점화)Ignite(점화) or WPilla of Flame(화염 기둥)-QSear(불태우기)-RPyroclasm(파멸의 불덩이)-EConflagration(발화)-(점화)Ignite(점화)

기본적인 콤보 중 하나입니다. 상대 챔피언이 E거리 안에 없을 때, W-Q로 스턴을 넣으신 다음에 거리 좁히면서 e 와 r을 같이 써주시면 됩니다. 상대 체력 보시고 점화까지 넣어주세요.


RPyroclasm(파멸의 불덩이)-QSear(불태우기)-WPilla of Flame(화염 기둥)-EConflagration(발화)-(점화)Ignite(점화) or RPyroclasm(파멸의 불덩이)-QSear(불태우기)-EConflagration(발화)-WPilla of Flame(화염 기둥)-(점화)Ignite(점화)

궁으로 시작하는 콤보입니다. R-Q로 한명을 스턴시킨 다음에, W와 ㄷ로 폭딜을 넣는 콤보입니다. 또한, 브랜드 숙련도가 어느 정도 되면, 궁이 튀길 곳을 예측하여, Q를 쏴서 스턴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QSear(불태우기)-점멸Flash(점멸)-EConflagration(발화)

가장 어려운 콤보이며, 할 필요 자체는 거의 없는 콤보입니다. 거리가 긴곳에서 q를 맞추고, 점멸로 가까이 가서 e를 맞추시면, Q가 날아가는 시간때문에, E가 먼저 들어가고 점멸 전 위치에서 쓴 Q가 맞춰집니다. 그러면서 스턴이 들어가기 때문에, 나머지 스킬들을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필수 아이템
추천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
>>도란링Doran's Ring(도란의 반지) + 2포(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 와드토템(와드 토템 (장신구)) 
-이거를 제외하고 다른 시작템이 딱히 없습니다.

필수 아이템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or 재시간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위에 있는 것과 똑같은 룬과 특성을 쓰시는 경우, 모렐로만 가도 18레벨 기준 45% 재시간이 나옵니다. 즉, 재시간 신발은 필요가 없게 됩니다.
-브랜드는 워낙 마법관통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일반 AP룬을 쓰시는 경우에도 마관신이 재시간 신발보다 좋습니다.

>>모렐로(모렐로노미콘) or 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둘다 똑같이 첫 코어템으로 뽑기 좋은 템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둘 다 가는게 제일 좋습니다. 둘다 괜찮은 효과를 가지고 있고, 좋은 시너지를 냅니다. 
-브랜드의 마나 부족 현상을 채워줍니다.

>>공허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거의 모든 미드 AP챔들이 필수템으로 올리는 템입니다.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브랜드와 시너지가 제일 좋은 꿀템입니다.
-스킬 하나만 맞춰도 4초동안 20%의 슬로우를 주며 체력+400 에 주문력 +100까지 올려줍니다.

추천 아이템 : 
>>루덴의 메아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주문력 100과 이속 +10%를 가지고 있는 꿀템. 브랜드의 패시브에도 루덴의 메아리가 터집니다.
-루덴의 메아리가 터질 때, 라일라이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
-필수템에 2개 중 하나라고 적혀져 있지만, 둘다 가도 좋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 
-개인적으로 안가는 템입니다.
-아직도 패시브와의 시너지는 좋습니다만, 3타 제외 패시브가 너프당했습니다.

>>라바돈의 죽음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주문력 120을 올려주는것과 동시에 주문력을 35%증가시켜줍니다.
-브랜드의 스킬과 패시브 3타 대미지를 극대화시켜줍니다.

>>존야의 모래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방어력 45와 재시간 10%를 올려줍니다.
-생존용 템으로 좋습니다.

비추천 아이템
>>심연의 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브랜드의 e스킬 제외하고는 심연의 홀 거리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마저가 필요하면 심연의 홀 하위템인 음전자 망토까지만 가고, 다른 코어템들을 뽑는게 더 이득입니다.

>>리치베인Lich Bane(리치베인)
-평타 모션은 괜찮은 편이지만 스킬 후 평타를 넣기는 쉽지 않습니다.
-3200원의 비싼 가격에 비해 생각보다 딜을 많이 올려주지 않습니다.

>>내셔의 이빨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브랜드는 평타 위주의 챔피언이 아닙니다.

>>지휘관의 깃발(지휘관의 깃발)
-3200의 비싼 가격에 비해 딱히 딜을 많이 올려주지도, 탱키해 지지도 않습니다.

>>아테네의 부정한 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브랜드에게는 회복/보호막 스킬이 없습니다.

>>마법 공학용 템들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마법공학 GLP-800)
-벽을 넘지도, 다른 템들보다 효율이 좋지도 않습니다.

>>메자이의 영혼약탈자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브랜드로 메자이 쌓기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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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템트리 :

재시간 룬일 경우
>>영겁 모렐로 템트리 : 영겁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모렐로(모렐로노미콘) >>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중 1개 선택
-제가 랭크게임할 때 90%이상의 경우 가는 템트리입니다.
-장점 : 재시간 45%를 맞춤으로써 스킬을 많이 쓸수 있습니다.
-단점 : 궁도 못쓰고 한번에 터지면 쓰레기가 됩니다.

일반 AP룬일 경우
>>영겁 템트리 : 영겁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or재시간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중 2개 선택

>>모렐로 템트리 : 모렐로(모렐로노미콘) >>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or재시간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중 2개 선택

>>영겁 모렐로 템트리 : 영겁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or재시간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모렐로(모렐로노미콘) >> 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or라일라이 >> 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or라일라이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중 1개 선택 

>>이속 템트리 : 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or재시간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리치베인(여기서는 이속을 위해 갑니다)Lich Bane(리치베인) >>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or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or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중 1개 선택

>>재시간 템트리 : 모렐로(모렐로노미콘)or아테네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모렐로(모렐로노미콘)or아테네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or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or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중 1개 선택

>>극 AP 템트리 : 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죽음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모렐로노미콘)/(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중 1개 선택

>>라일리안 템트리 : 리안드리(리안드리의 고통) >>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죽음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모렐로노미콘) 중 1개 선택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못하는 야스오면 상관없지만 잘하는 야스오는 답도 없습니다. 브랜드의 W는 야스오의 E때문에 맞추기 거의 불가능하며 야스오의 W(장막)는 브랜드의 Q와 R을 막습니다. 즉, 견제기는 e밖에 없다는 건데 그와중에 e는 너프먹었습니다.

야스오의 W(장막)이 빠지는 것을 보고 e-q(예측)을 하셔서 맞추시고 w까지 연계하여 패시브3타를 터뜨립시다.
빅토르
보통 라인전 반반입니다. 하지만 라인클리어 능력이 차이가 많이 나기 떄문에 어렵습니다. 브랜드는 Q,W,E 3개를 다 써야 미니언을 먹지만 빅토르는 증강 E(레이저)로 왠만한 미니언 다 먹습니다. 보통 라인이 밀리기 되는데 그 때부터 빅트로가 E(레이저)를 몇번 브랜드한테 맞추기만 해도 체력이 노답이 됩니다.

초반 3렙 타이밍때 빅트로가 무리하게 딜교환을 하려고 하면 e-q-w (패시브3타)까지 이용해서 딜교를 하면 이깁니다. W-Q(스턴)-E를 몇번 성공 시키시면 빅토르는 피가 조금밖에 안남아 킬각이 나오거나 집에 갔다 와야됩니다.
말자하
말자하의 패시브 때문에 딜교에서 이득을 거의 볼 수가 없습니다. 라인 미는것도 말자하가 빠르며, 그 와중에 cs를 놓치는 일도 거의 없습니다. 갱 호응력은 궁이 op라서 말할것도 없고, 그냥 어렵습니다.

말자하의 e를 브랜드가 맞는 일은 없어야됩니다. 자신팀 딸피 미니언 근처에 가지 마세요. E딜교 당합니다. 최대한 라인 밀지 마시고 cs만 잘 드시면 됩니다. 우리팀 정글러가 갱을 온다고 핑을 찍은 경우, 말자하의 패시브는 없애 놓으셔야 킬각이 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cc기가 골드 카드 하나 뿐입니다. 트페가 카드뽑기(W)가 없어졌을 때 e-q-w콤보를 넣을 각이 나오면 넣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트페 골드카드를 맞는다고 해도, 초반 레벨구간에는 브랜드 스턴이 더 길기 때문에 딜교를 유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저 다른 라인으로 로밍가서 크고 오면, 답이 없습니다. 트페 상대로는 라인은 최대한 밀어주시고, 와드를 양쪽 전부에 하셔서 갱을 안당하시길 바랍니다.
판테온
미드 판테온은 상대하기 쉽습니다. 1렙 때 E를 찍으시고 사리시면 됩니다. 2렙때 Q를 배우시고, 판테가 들어왔을 때, E-Q 스턴을 넣고 평타까지 쳐서 천둥을 터뜨립니다. 판테 상대로 1킬을 따면 라인전 무조건 이깁니다. 판테는 들어와서 대미지를 입히는 챔피언이지만, 또한 브랜드의 E-Q-W를 피할 수 없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리븐
라인전을 리븐과 할때는 e-q각만 잘 보시면 무조건 라인 이깁니다. Q를 못맞추시지만 않으면 리븐의 사거리 안에 절대 안들어옵니다. e-q-w콤보로 리븐한테 폭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여기에는 적지 않았지만, 
아우렐리안 솔도 하드 카운터급으로 어렵습니다.

카타가 6.22 업데이트로 바뀌었습니다. 상대해 보고 상대법 올리겠습니다.

 

 

라인 운영법

 

초반에는 W딜이 미니언한테 생각보다 많이 안들어갑니다. 평타로 cs를 먹고, 평타로 못먹는 cs를 Q로 먹으면 됩니다. 3렙때 딜교는 3타패시브때문에 왠만하면 브랜드가 이기기 때문에, E 사거리안에 들어올 때는 E-Q-W콤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스킬을 너무 난사할 시 마나가 부족해 집을 갔다 와야되는 상황이 나오니 조심해주세요.

 

1코어 후 운영법

영겁이나 모렐로가 나올때부터 원거리 미니언들이 WPilla of Flame(화염 기둥) + 평타 1번으로 먹을수 있을 정도의 딸피가 됩니다. 원거리 미니언들한테 WPilla of Flame(화염 기둥)-EConflagration(발화)를 쓸 경우 바로 정리가 됩니다. 핑크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항상 사서 미드 양쪽 옆 부쉬에다가 와드(핑크와드+기본와드)를 해놓으시면 갱으로 죽을 확률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9렙이 될 경우, (망원형 개조)로 기본와드를 바꿔주세요. 만약 갱을 왔을떄 못 빼는 상황일 경우, 1명을 죽이고 죽는 경우를 만드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궁과 점화가 둘 다 있다면, 스킬콤보를 잘썼을 경우에는 1명은 보통 죽일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라일라이가 나왔을 경우, W-Q로 꽤 먼곳에서 스턴을 넣을 수 있습니다. 스턴을 넣지 않더라도, W로 상대 체력을 최대한 뺴놓으시는것이 좋습니다.

한타를 시작됬을 경우, 무리를 하지 않으며 궁각을 봅니다. 궁각이 나왔을 경우, 풀콤보를 넣어서 딜을 최대한 합니다. 최대한 많은 적한테 w 와 e를 맞추시고, Q로 상대편의 중요한 챔피언 한 명을 스턴시키는 게 브랜드의 이상적인 한타입니다. 3타패시브를 이용해서 최대한 많은 적에게 터뜨려서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뽑아내야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가렌) - 마저템 가기 전까지는 브랜드의 e-q-w가 꽤 아프게 들어갑니다만, 마저템이 나오고 나서부터는 브랜드의 마나가 훨씬 빨리 없어집니다. 최대한 라인을 밀어서 가렌이 못먹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 술통 맞으면 아파요. 브랜드는 평타가 좋은 편이라 술통을 꽤 잘 없애는 편입니다. 갱플의 W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는 생각보다 거슬립니다. 갱플 WRemove Scurvy(괴혈병 치료)가 쿨타임일 때 브랜드가 풀콤넣으면 잡을 수 있습니다. 라일라이가 나온 후부터는 훨씬 쉬워집니다.


Nasus(나서스)(나서스) - 초반에 미친듯이 괴롭혀줘야됩니다. 어차피 나서스가 마저템가고 6레벨을 넘는 순간 마저 + 나서스 R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때문에 솔킬각이 거의 안나옵니다. 1레벨 때 EConflagration(발화) 와 평타로 미친듯이 견제합시다.


Nocturne(녹턴)(녹턴) - 어렵습니다. 녹턴의 W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가 브랜드의 어떤 스킬이든 막으면 스턴 넣기는 거의 불가능해집니다. 스킬을 씹는다는 것은 즉, 불길 효과도 씹는다는것이기 떄문입니다. 녹턴이 W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를 쓸 경우, W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지속시간동안 빠져있다가, 풀콤보를 넣어서 잡는것이 일반적입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 피가 애매할 때 다리우스의 EApprehend(포획)를 맞으시면 킬각나옵니다. 다리우스의 EApprehend(포획)의 사거리는 535이고, 브랜드의 EConflagration(발화) 사거리는 625이기 때문에, E-Q-W콤보를 다리우스의 EApprehend(포획)에 끌리지 않고 넣으시면 됩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 6레벨 전까지는 브랜드가 무조건 이깁니다만... 6레벨 후부터가 좀 까다롭습니다. 애매하게 들어오는 Q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가 골치아픕니다. 특히, Q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RLunar Rush(월광 쇄도)으로 들어왔을 때 브랜드가 e-q-w를 맞추기는 쉽지만, 궁으로 들어온 다이애나 주변에 상대 미니언이 없기 때문에 궁이 튕길 각이 거의 안나옵니다. 6레벨 전에 최소 집에는 갔다오게 만들어야지 브랜드가 라인전 주도권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Lux(럭스)(럭스) - 한번 말리면 끝없이 말립니다만..한번 말리게 하면 끝없이 말리게 할 수 있습니다. 럭스의 스턴을 피하시고 평타치러오는 럭스에게 e-q-w콤보를 넣으시면 됩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 - 6.22패치로 업데이트됬습니다. 나중에 상대해 보고 올리겠습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 라인을 끝없이 W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로 밀 수 있는 모르가나는 블랙쉴드(E)Black Shield(칠흑의 방패)때문에 딜교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특히, Q 대미지도 엄청쎕니다. 모르가나와 라인전은 반반이라는 마음으로 최대한 cs만 드시면 됩니다.


Varus(바루스)(바루스) - 바루스의 Q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를 다 맞으시면 브랜드가 당연히 딜교 집니다. 최대한 바루스의 Q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를 피해주세요. 바루스는 Q를 쓸 때 이속이 줄어들기 떄문에, 바루스 위치에 WPilla of Flame(화염 기둥)를 써주시면 거의 다 맞습니다. 그 후, QSear(불태우기)각이 나오면 QSear(불태우기)로 스턴을 넣어주세요. 아무래도 바루스는 포킹챔이고 원딜이다보니까 체력이 낮습니다.



Veigar(베이가)(베이가) - Q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스택을 최대한 못 쌓게 WPilla of Flame(화염 기둥)를 써서 대미지를 줍시다. 초반에 라인을 최대한 밀면, 베이가는 포탑과 cs를 먹어야되며, 베이가는 cs를 많이 놓치게 됩니다. 그렇게 라인전은 쉽게 이깁니다만.. 베이가의 E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에 가둬지거나 스턴을 맞으시면 베이가가 풀 콤보를 넣으면서 죽게됩니다. 라인전 자체는 굉장히 쉬운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Vel'Koz(벨코즈)(밸코즈) - 밸코즈는 E만 피하시면 딜교는 브랜드가 유리합니다만 E를 맞는 순간 밸코즈가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최고의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밸코즈는 체력이 낮기 때문에 W로 몇번 견제만 해줘도 체력이 많이 줄어들어 있습니다. 그 때, W-Q 스턴을 넣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 WSanguine Pool(피의 웅덩이)가 굉장히 짜증납니다. 딜교 다해서 킬각 만들어놓고 궁쓰면 W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써서 궁이 안튀깁니다. 블라디랑 라인전 하실 때에는 킬각이 나왔을 때 점화까지 써서 확실하게 잡는것이 좋습니다. 마저템을 첫 코어템으로 가는 블라디는 암이 걸릴 정도로 브랜드의 딜이 안들어갑니다.


Ahri(아리)(아리) - 매혹 맞으시면 딜교 집니다. 매혹 맞출려고 아리가 사거리를 좁히는 순간 브랜드가 e-q-w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리가 궁을 썼을 때, 예측해서 QSear(불태우기)던져서 스턴 넣으셔야 됩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아우렐리온 솔) - 너프시켜줬으면 좋겠을 정도로 초반에 라인 미는게 빠릅니다. 초반에 솔이 라인을 미친듯이 밀면 브랜드는 라인을 평타로 먹어야되며, 어쩔 수 없이 cs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그것뿐만이 아니라, 솔은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가면서 이득을 취합니다만..브랜드는 어쩔 수 없이 cs를 먹어야됩니다. 미아핑을 최대한 찍어주시면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Azir(아지르)(아지르) - 병사로 치사하게 때립니다. 병사를 움직이고 있을 때, 보통 아지르 본체는 가만히 있습니다. W-Q각을 보시고 스턴넣으시고 풀콤보넣으시면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하는 아지르가 올 경우에는...암걸립니다.



Akali(아칼리)(아칼리) - 6.22패치로 업데이트됬습니다. 나중에 상대해 보고 올리겠습니다.


Annie(애니)(애니) - 미드 애니는 라인전을 반반으로 가지고 가지만, 마저를 가지 않을 경우에는 애니가 6레벨 타이밍에 점멸 궁을 쓰면서 원콤이 나옵니다. 애니가 6레벨 되기 전에 집가서 마저템 하나 사오시면 됩니다.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 얘도 라인전 반반입니다. 하지만 cs먹기 오리아나가 더 좋습니다. 정글러를 불러 따는게 제일 현명한 방법이지만, 정글러가 오지 않을 경우에는 최대한 wPilla of Flame(화염 기둥)로 견제하면서 cs드시면 됩니다. 오리아나의 QCommand: Attack(명령: 공격)는 최대한 피하시면 됩니다.


Zed(제드)(제드) - 손 싸움입니다. 제드의 모든 스킬을 맞으면 브랜드가 지고, 브랜드의 모든 스킬을 제드가 맞으면 브랜드가 이깁니다. 제드가 궁을 쓸경우, 궁을 쓴 챔피언의 뒤쪽으로 갑니다. e-q를 뒤로 쓰시면 맞습니다. 


Jayce(제이스)(제이스) - 1렙 때 eConflagration(발화)찍어주셔야됩니다. 솔직히 제이스는 포킹만 안맞고 들어오는거 기달렸다가 e-q-w콤보 쓰시면 딜교는 이깁니다만.. 포킹 안맞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라인전할때에는 미니언 뒤에 있지 말고 완전 옆으로 빠져 주세요. 미니언 뒤에 있을 경우 애매한 포킹이 터지는 사거리때문에 맞을 수 있습니다. 차라리, 완전히 미니언 옆에 있으면 미니언이나 브랜드 둘중에 하나밖에 못맞춥니다. 제이스는 무리하게 eConflagration(발화)로 딜교를 시도하지 마시고, 제이스가 근거리로 변해서 들어오는 타이밍에 e-q-w콤보를 넣어주세요.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 브랜드가 카시 상대로는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카시가 q-e-e-e 콤보로 들어올떄 브랜드는 e-q-w 콤보로 맞딜교하시면 됩니다. 카시가 브랜드과 비슷하게 컸다고 가정을 할 경우, 브랜드 대미지가 훨씬 쎕니다.


Talon(탈론)(탈론) - 6.22패치로 업데이트됬습니다. 나중에 상대해 보고 올리겠습니다.


Taliyah(탈리야)(탈리아) - WSeismic Shove(지각변동)만 안맞으면 E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를 맞을 일도 없고 탈리아보다 브랜드가 딜이 더 잘나오게 됩니다. 탈리아는 로밍형 챔프이기 떄문에, 미아핑이 중요합니다. 라인전 자체만 보면 브랜드가 탈리아 이깁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 WPick a Card(카드 뽑기)에서 골드카드를 뽑지 않았을 경우 cc기가 없어집니다. WPick a Card(카드 뽑기)빠진것 보고 스킬 쓰시면 딜교 이깁니다. 트페도 역시 라인전은 이기기 쉽지만 로밍형 챔프라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가서 이득을 보는 챔프입니다. 미아핑이 중요합니다. 


Teemo(티모)(티모) - 티모가 평타Toxic Shot(맹독 다트)와 QBlinding Dart(실명 다트)를 쓸경우 브랜드는 e-q로 스턴넣고 WPilla of Flame(화염 기둥)로 패시브 3타 터뜨리면 무조건 딜교 이깁니다. QSear(불태우기)만 잘 맞추시면 라인전 무조건 이깁니다.


Fizz(피즈)(피즈)-w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때문에 브랜드가 스턴을 넣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라인전에서 딜교를 할 때 피즈가 먼저 딜교를 한뒤에 브랜드가 딜교를 해야됩니다. R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맞으면 원콤이 나기 떄문에 피하셔야됩니다. 라인전 사리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마치며

 부족한 브랜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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