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0% (0표)
0% (0표)
100% (5표)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12
17
1
5/5
W선마 레넥톤

- FDealer(2016-11-12, 조회수: 9281)

지난 시즌 기준으로

다리우스 같은 캐릭터가 리워크 되면서 많이 나오니까

레넥톤 유저는 그냥 Q선마를 해서는 뭔가가 안되덤

그냥 상대가 최단시간 씹누킹으로 딜을 넣는 챔프가 나오면

W선마를 해서 그냥 1초 딜 넣고 빠지는 식으로 플레이 하는

레넥톤





플레구간까지 먹히는 건 알겠는데 그 이후로는 못 가봐서 장담을 못하겠음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5,217 IP
파랑 쿨감 박으면 좋긴 한데

어디까지나 케바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걸 어쩔 수 없다 라고만 설명한다면 좀 그런데

분노 공속 증가 5% 올려서 뭐하냐 그러는데 평타 1대를 빨리 치거나 1대를 더 치거나의 차이라고 생각하면 됨

특성 자체를 엥간해서는 딜을 더 많이 넣을 구조를 뽑아 골랐는데

흡혈귀 이건 스킬 + 평타 피해 피흡 둘 다 올려줌. 2%면 뭐하냐 이러겠지만 타고난 재능 이걸 찍어서 얻는 주문력을 쓸 데가 없음

궁극기 계수 0.1Ap 니까 그냥 무시
플레까지는 차라리 점화 드는게 더 나음

라인전 파토내는게 텔레포트로 운영하는 것보다 효과가 빠르고 크게 옴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라고는 안적겠고


 암살자(Assassin)무자비새로운 피분쇄의 일격감화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그냥 딜특 다 꼬라박고,


(티아맷)(굶주린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티아멧 최대한 활용 해주면 됨


분노 50 채워서 W 박아주면 그냥 딜 들어가니까 알아서 하면 됨


엥간한 전사류 챔피언은 붙는 순간 W 찍고 나가면 되니까 딜교 자체가 너무 유리함

스킬 활용 팁

 Cull the Meek(양떼 도륙)Q선마랑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W선마랑 비교하면 장단점이 있다고 쳐도


Garen(가렌)Darius(다리우스)Rengar(렝가)Riven(리븐) 노답 근접 전사놈들은 그냥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선마가 나은거 같음


특히,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런거 선템으로 무조건 띄우려는 플레 특성상 맞딜을 가면 1:1 상황은 절대 질 수가 없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거드라 > 스테락까지 이어지는 순으로 가면 체력은 뻥튀기가 되는데 물방 마방이 둘 다 넝마짝이 되어버림

그니까 체력으로 누를 수 있는 구간까지 빠르고 압도적으로 상대 탑을 짓눌러버려야함



근데 이건 어디까지나 거드라 > 스테락 순으로 올렸을 때의 이야기이니까 참고만 하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실명 노답
이렐리아
그냥 개인적으로 싫어함.

공격 우선권이

타겟팅 >>>>> 온힛 평타 스턴

이런 개념이다보니까 좀 껄끄러움
올라프
라그나로크로 스턴이 풀리는게 좀 짜증남

W로 그냥 일방적인 딜교가 안될 때가 잇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굉장히 잘하는 야스오라면 모르겠는데 골드 이하 야스오는 충분히 커버가 됨
리븐
대표적인 탑 전사 친구.

근데 이 놈이 꿋꿋히 쿨감 + 딜을 올리면 반 강제적으로 탱을 올려야하는 레넥톤 입장에서는

중반 즈음부터 껄끄러워짐.

쿨감이 딸려서 딜교가 안됨
다리우스
그냥 멍청하게 맞딜만 안하면 됨

Q 돌리려는거 붙어주면 되고

E로 끌리는거 끌려가주면 됨

끌려가는거 피하려다가 끌려가면 그것만큼 노답인 상황이 없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0% (0표)
0% (0표)
100%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