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2명
89.5% (145표)
0% (0표)
10.5% (17표)
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12
17
1
145/162
어쌔신제드 영상 공략

- 어쌔신제드(2017-10-29, 조회수: 956278)

안녕하세요

 

어쌔신 제드 입니다.


OP.GG 제드 랭킹 1위



 

[제드 플레이 횟수 랭킹 1위]

 

시즌3 1509판

 

시즌4 1624판

 

시즌5 1400판


시즌6 500판


시즌7 1300판

 

6300판 정도 됬네요.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자세한 챔프별 라인전 공략과


꾸준한 업데이트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

 

백번 듣는것 보다 한번 보는것이 낫다는 말이 있죠.

 

초보자들이 이해 하기 쉽게 많은 영상을 바탕으로

 

공략을 쓸 생각입니다.


※ 영상이 다 안나오시는분은 크롬을 이용하시면


   다 나옵니다.

 

유튜브: www.youtube.com/c/어쌔신제드Zed


매일 저녁 8시~10시에 유튜브에서 생방송 하고 있습니다.

생방송 주소: 

http://www.youtube.com/c/어쌔신제드Zed/live











2015.12-16 (아이템 추가공략)
2016. 2-15 (애니비아 공략 추가)
2016. 2-22 (니달리 공략 추가)
2016. 2-22 (말파이트 공략 추가)
2016. 3-29 (빅토르 상대 - 정화 제드 영상 추가)
2016. 5-5 (6.9 패치 아이템 수정)
2016. 5-12 (럭스 공략 추가)
2016. 6-24 (트페가 있을 때 원딜 잡는법 영상 추가)
2016. 11-12 (시즌 7 공략 업데이트)
2016. 11-17 (리메이크 르블랑 공략 추가)
2016. 11-17 (리메이크 탈론 공략 추가)
2016. 11-17 (리메이크 카타리나 공략 추가)
2016. 12-01 (케일,야스오,모르가나 공략 업데이트)
2017. 1-16 (리메이크 피즈 공략 업데이트)
2017. 3-11 (7.5패치 변경 아이템 수정)
2017. 3-17 (스테락의 도전 아이템 추가)





인벤 메인 공략 감사합니다!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방어구 관통력이 물리관통력으로 바뀌었습니다.

변경 된 것은 간단하게 말하면 초반엔 방관을 약화시키고

갈수록(레벨업에 따라) 예전보다 강해집니다.

고정 방어구 관통력이 성장 방어구 관통력으로 바뀌었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방랑자 - 정말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견제 할때 들어갔다 빠졌다 무빙을 잘해야 되는데 


도움이 많이 되고 적 스킬 피하기도 용이하고 로밍 다닐때도 좋습니다.


새로운 피 - 기본공격 할 때마다 추가딜이 들어갑니다. 제드는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원거리 챔프 상대로 평타보다 스킬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근접챔프가 나올 때나 평타를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상대가 나올 때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새로운 피포식을 취향껏 사용하세요.

회피술 - 양날의 검이 강화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듭니다. 

현상금 사냥꾼 - 현상금 사냥꾼도 더욱 좋아졌습니다.

회피술vs현상금 사냥꾼 양날의검은 초반부터 좋고 현상금은 중후반에 좋지만 조건부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양날의검을 추천드립니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 순간 딜을 넣는 제드에게는 구립니다. 지속딜 챔프에게 어울립니다.


감화 - 조건이 너무 제한적입니다. 렝가에게 어울릴 것 같네요.



모바일용



왠만하면 Ignite(점화)Flash(점멸)이 가장 좋습니다.


미드 정글이 확정씨씨가 있어서 한 번 물리면 살 수 없을 경우 

Cleanse(정화)도 나쁘지 않습니다.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0/105/140/175/210(+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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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의 변화내용과 주관적인 견해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 변경사항 없습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 패시브: 공격력 증가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와 본체 동일대상 타격시 기력회복 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전구간 10씩 증가)

         그림자 위치 전환범위가 증가 되었습니다.(1100 -> 1300)

 Shadow Slash(그림자 베기) - 쿨타임이 전레벨 공통 4초에서 레벨에 따라 5초~3초로 변경되었습니          다. 데미지가 초반 버프 후반 너프를 먹었습니다.

         쿨타임이 갈수록 줄어든 대신 데미지는 상승 수치는 줄었습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 - 새로운 능력이 생겼습니다. 죽음의 표식으로 적을 처치 할 때마다

         대상에 공격력의 일정 비율을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해 많은 분들이 '너프가 아니냐'고 질문을 하시는데

 이에 제 견해를 말해드리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는 패시브가 삭제되고 버프를 먹었습니다.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는 초반에는 데미지 강화를 시켜준 대신 자주 쓰지 못하게 하였고

 후반에는 자주 쓸 수 있게 하였지만 데미지를 약화시켰습니다. 

 변화가 미미합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의 새로운 능력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패시브가 삭제되면서 생겼기 때문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의 패시브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의 패시브는 스킬레벨만 오르면 공격력이 오르는 누구나 이득을

 볼 수 있는 효과입니다. 하지만 Death Mark(죽음의 표식)의 새로운 능력은 공격력이 높은 

 

 상대가 있어야 효과를 보기 좋고 또 상대를 잡아야만 공격력을 얻을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패시브보다는 공격력을 얻기 힘들지만 


 상황과 자신의 능력에 따라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패시브보다 더 높은 공격력을 얻을 수 있

 

 어 여전히 쓰기에 따라 좋다고 봅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 공격력 상승 관해

 

 일단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공격력을 얻으려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표식이 남아있을때 잡거나 표식이

 터지는 데미지로 잡아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의 아이템 뿐만 아니라 스킬로 인한 공격력 상승도 Death Mark(죽음의 표식)

 공격력 상승에 적용 됩니다.


 다리우스의 5스택 후 공격력 상승으로 공격력이 더 얻어지는지

 실험해 본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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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렙에는 를 찍어주시고 라인이 당겨지면 2렙에  를 찍어주시고 

 라인을 밀게 되면   찍어줍시다. 초반에 상대가 원거리 챔프라면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최대한 미니언을 많이 맞춰서 라인을 밀어주시고 근접 챔프라면 당겨

 주세요. (원거리 챔프 같은 경우 당겨지면 타워에서 견제를 많이 당하기 때

 문에 최대한 중간정도 유지하시는게 좋고 근접 챔프 같은 경우 당겨도 견제

 를 별로 당하지 않고 상대가 들어오지도 못하기때문에 좋습니다.)



 스킬 콤보
 
 weq  - 제드의 기본적인 스킬 콤보죠. 
 
   는 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를 맞추기가 쉬워집니다.

 
  제드의 궁극기는 존야에 어느정도 막힌다고
 
 하지만 표식딜이 없어도 궁그림자 생성, 추격, 스킬씹기 등
 
 활용 방법이 정말 많습니다.
 
 일단 궁극기를 사용할때 궁거리가 안된다고 해서 

 ww 궁을 쓰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ww 궁을 쓰게 되면 적은 도주기나 점멸로 아주 쉽게 도망칠 수 있겠죠.
 
 적의 도주를 점멸로 쫓아갈수 있겠지만 w그림자의 스킬콤보를 버리게
 
 되므로 굉장히 비효율적입니다.
 (예외인 경우 - 상대가 도주기가 없고 피가 없을때는 사용해도 됩니다.)
 
 궁극기 거리가 안된다 싶을 때는 과감하게   사용하셔서
 
 상대가 도주기를 사용할 때 weq로 추격 슬로우 궁그림자 w 그림자 본체
 
 3표창 몰락 액티브 까지 사용하면 제드로서 가장 강한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궁극기 콤보
 
     궁 weq
 

 

 

 

 궁극기 활용

 
 1. 스킬씹기
 
 제드는 궁극기를 활용해서 스킬을 피하거나 씹을 수 있습니다.
 

 스킬씹기 영상에서 애니의 티버궁이 버그인지 제드 궁이 발동됐는데도 스턴이 걸립니다. 스턴이 되면 궁이 발동되지 않거나 제드 궁이 발동할 경우 스턴이 씹혀야 되는데 제드 궁극기의 판정이 조금 애매 할 때가 있는것 같습니다.

 

 ※제드의 궁극기는 궁이 발동되어서 접근할때까지 무적이 되는 것인데, 궁을 쓰기 전에 이미 맞은것에 대해서는 무적이 되지 않습니다.(블라디궁, 르블랑 사슬, 모르가나 궁 등) 


 * 여기서 팁 - 르블랑 사슬이나 모르가나 궁이 걸렸는데 거리를 벌릴 수 없을 때, 사슬이나 궁이 터지는 시점에 제드 궁을 쓰면 스턴 시간이 제드 궁의 무적시간 동안 지나가게 되어 스턴 시간을 최소화 시킬수 있습니다.

 

 2. 추격

 

 상대가 도주기를 사용하는 타이밍에 맞춰 궁극기를 사용하면 상대를 따라가

 게 됩니다.

 

 기력관리

 제드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스킬을 언제 써야 할지 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서
 기력을 신경 안쓰고 마구잡이로 쓰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제 스킬을 필요 
 할 때 쓰실수 있게금 도움이 되는 기력관리 꿀팁 영상을 첨부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공격은 최선의 방어


 제드는 방템보다 무조건 딜템이 좋습니다.


 제드의 딜은 곧 방어력이라 먼저 죽이면 그만큼 적에게 딜을 적게 받습니다.

 상대가 정말 잘 커서 딜이 말도 안되게 강력할 경우는 방템 1개 정도는


 괜찮습니다. (최대 2개)


 위 사항을 제외하면 무조건 딜템 가주시는게 좋아요!



 시작템은  롱소드<br /> 체력 물약<br />(3포션)이나 오리아나 트페 같이 평타 견제 챔프

 상대로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가주시면 좋습니다.

 

 첫 상위템은 톱날 단검<br />(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뽑아주는데 


 난 딜이 좋아Serrated Dirk(톱날 단검) 쿨감이 좋아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선택하시면 됩니다.


 요우무의 유령검<br /> - 비전투 시 이동속도 +40 효과로 이동속도가 더욱 빨라졌기 때문에

 오히려 추격과 도주하기에 더 좋아졌습니다. (기동성 강화)

 

 (드락사르의 황혼검) - 버프먹고 무지하게 쌥니다! 1~2코중에 꼭 뽑아주세요! (딜 강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공격력이 올라가고 공속이 떨어졌습니다.

 나쁘지 않아요. 요새는 잘 안가는 추세인데 가고 싶다면 마지막에

 갈거 없을때 뽑으면 쓸만하긴 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중첩 방어력 감소 너프 (5% -> 4% ,최대 30% -> 24%)

 너프 먹었지만 대체할만한 아이템이 없어서 그냥 가시면 되요.


 (공격력이 감소되고 체력이 늘어났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좋습니다.)

 방어구 관통력이 초반에 약해지고 후반에 좀더 강화되었지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방어력

 감소효과는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제드에게 꼭 필요한필수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에 버금


 가는 굉장히 좋은 아이템 입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가지 않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와 같이 가면 효율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의 대한 자세한 설명

 하지만 탱커가 많고 잘큰 경우에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을 가셔도 좋습니다.


 새로운 효과


 (밤의 끝자락) - 살짝 버프먹긴 했는데 이거 쓸바에 수은 가는게 날듯..


 헤르메스의 시미터<br /> - 적 씨씨가 많거나 탈진 2개이상인 경우 가시면 되겠습니다.

 

 주문포식자<br /> - AP 상대로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그리고 상대가 AP 투성이가 아니라면 왠만하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업글하지 마시고     Hexdrinker(주문포식자)까지만 가고 딜템 부터 뽑는걸 추천 드려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부터 갈 경우 


 딜로스가 생깁니다!)

 


 보통 상대 미드와 상대 정글 상대 탑이 모두 AP일 경우엔 무조건 가주시고,

 위 사항이 아닌 경우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야 할땐 (가야 할 경우 챔피언 상대법 참조) 

 Hexdrinker(주문포식자)까지만 뽑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뽑아야 딜도 잘 나오고 암살하기에 용이합니다.


 팀원들이 정말 잘해줘서 본인은 숟가락 얹기만 해도 되는 상황이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도 나  쁘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Hexdrinker(주문포식자)이후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빠르게 뽑아주세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적이 올 AD이거나 AD챔프들이 강력할 경우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가는 편입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의 고유지속 효과가 제드와 아주 잘 맞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공템으로 바뀌고 나서 필수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버프되서 쓸만합니다! 카직스, 판테온 등등 순간딜 쌘 챔프들 많으면

 가면 좋아요!


 

 * 스플릿 및 강력한 평타 딜을 체험하고 싶으시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무한의 대검<br /> 유령 무희<br /> 이둘은 엄청난 시너지를 자랑하죠.


 무한의 대검<br /> 유령 무희<br /> 무대와 유령무희를 같이 갈 경우 어떤 딜이 나오는지 알 수 있는 

 영상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코
궁극기 상성이 안좋습니다.
야스오
플레이어가 잘하면 1대1 구도가 힘든편입니다. 갱불러서 따줘야 하는데 정글이 못할경우 디나이 당합니다.
피즈
초반 구간에 털어줘야 하는데 같이 무난하게 클경우 불리한 상대 피즈궁을 맞궁으로 씹을수 있는데 물고기 올라오는 타이밍에 피즈가 재간둥이 쓰면 씹을수도 없고 1대1 상성이 안좋습니다.
라인전 같은 경우는 1대1이 아니라 정글 개입과 로밍으로 개입이 많기 때문에

제드는 누가 오던지 충분히 다 상대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드는 상대 챔피언 하

나로 카운터를 맞는다기보다는, 적 조합과 우리 조합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지는 

릭터입니다. 우리 조합과 상대 조합을 잘 따져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챔프별 상대법

 

 공통적으로 3렙 전까지는 사리셔야 합니다.

 

 그리고 적 스킬이 빠졌을 경우에는 앞으로 가서 견제를 하시고,

 

 내 스킬이 빠졌을 경우에는 스킬 쿨이 돌아올 때까지 빠져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항상 w가 있을 때 궁극기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궁콤보)

 

 

  럼블 상대로는 주문포식자<br />를 선템으로 가주면 딱히 질 일이 없습니다.

 

 

   르블랑이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패시브가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인장)으로 바뀌었습

 니다. 이제 모든스킬에 인장이 새겨집니다.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는것은 

 사라졌지만 라인전에서 좀 더 까다로워 졌습니다. 일단 초반에 (파괴의 보주)Distortion(왜곡)

 맞지 않도록 거리 유지를 잘해주셔야 하며 하나라도 맞게되면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이 새겨지기

 때문에 바로 빠져주었다가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이 사라지면 싸우도록 합시다. 6렙 후 예전에

 는 (파괴의 보주)를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씹어주면 되었지만 지금은 르블랑의 모든 스킬을 잘 집중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Distortion(왜곡)로 인장을 새겨놓고 (파괴의 보주)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Distortion(왜곡)로 날아올때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스킬을 씹어주시면 좋고 Distortion(왜곡)를 못씹더라도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중에 하나라도 씹어주시면 좋습니다. 다음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콤보를 잘

 맞춰서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리븐 같은 경우 맞딜 최강이기 때문에 근접 싸움을 하면 안됩니다.

3렙 부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콤보로 일방적인 딜교환으로 이득을 보시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없을때는  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리븐의 대쉬기 거리를 주지 않도록 합시다.

 



 ※Tip

 

 리븐이 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로 들어 올 경우 타이밍에 맞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뒤로 빠지면서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할 경우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6렙부터는 딜교를 어떻게 해놨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풀피대 풀피로 싸우게

 

 되면 제드가 리븐의 스킬을 씹을 경우엔 이기고 못 씹을 경우엔 집니다.

 

 

 리산드라 같은 경우 Ice Shard(얼음 파편)가 미니언을 관통하면서 거리가 늘어나는데

 미니언 없는 쪽에 있으면 Ice Shard(얼음 파편)가 짧아서 피하기 좋습니다. 리산 Ice Shard(얼음 파편)가 

 빠졌을 때 딜교 하시면 됩니다. 6렙 후에는 Frozen Tomb(얼음 무덤)을 자신한테 쓰면 무적 효과

 로 제드 궁 데미지를 씹을수 있는데 그런 경우 기다렸다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콤보

 를 사용면 됩니다.

 

 

 

 리산드라 한테 라인전이 밀릴 경우  Frozen Tomb(얼음 무덤)Glacial Path(얼음갈퀴 길)Ice Shard(얼음 파편)Ring of Frost(서릿발)콤보로 제드가 원콤

 이 날 수 있습니다. 원콤 방지를 위해서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시면 한 타임을 버틸수 

 있게 되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궁콤보로 역관광 하실 수 있습니다.

 

 

  바루스는 포킹이 정말 아픈 챔프 입니다. 그래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를 장전할 때 피

 하려고 하면 그땐 이미 피하기 힘듭니다. 최대한 거리를 벌려두고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가 

 빠지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딜교 하는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제드가 6렙 후에는

 바루스를 원콤낼 힘이 있지만 바루스의 포킹을 피하지 못한다면 영혼까지 

 털리게 됩니다.

 

 

 

다이브를 칠 때는 바루스 궁을 맞게 되면 역관광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하시

 

기 바랍니다.

 

 

벨코즈는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씹으시면 무난하게 잡으실수 있습니다.

 

 

 

  블라디는 갈수록 제드가 잡기가 힘들어 집니다. 하지만 초반에 충분히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블라디가 파밍을 하면서 Transfusion(수혈)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를 사용하면 스킬이

 

 빠질때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일방적으로 딜교를 하시고, 반피이상 빠졌다 싶으

 

 시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들어가셔서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약자멸시와 Ignite(점화)를 바로 거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가 빠지게 되면서 Flash(점멸)을 쓸 경우 맞Flash(점멸)Shadow Slash(그림자 베기)평으로 잡아줍시다.

 

 6렙 후에는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극기를 선궁으로 쓰지 마시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Ignite(점화)+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쓰시면 블라디가 피가 없어서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빠지게 되는데 그 위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연타하신 후 마무리용으로 궁극기를 사용하세  요!

 

 

 

  빅토르 같은 경우 Siphon Power(힘의 흡수) 사용 후 평타가 강화되기 때문에 Siphon Power(힘의 흡수)

 맞더라도 추가 평타는 맞지 않도록 하고 Death Ray(죽음의 광선)를 최대한 피해 주세요.

 Siphon Power(힘의 흡수)Death Ray(죽음의 광선)스킬이 빠졌다면 과감하게 앞으로 가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딜교

 

 하시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Exhaust(탈진) 빅토르일 경우 Cleanse(정화) 제드도 좋습니다.



 

  스웨인 상대로는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선템으로 가는걸 추천 드립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선템으로 갈경우 스웨인과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할수 있고

 무엇보다 6렙 싸움에서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들어 갈 경우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 맞궁으로 싸우게

 되는데,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게 되면 맞딜에서 버틸 수 있어서 충분히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웨인이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를 쓰게되면 피흡이 되는데 Death Mark(죽음의 표식)

 들어가면서 바로 Ignite(점화)를 거시면 무난하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Ignite(점화)가 없을 경우에는 스웨인은 체력이 없는 것보다 마나가 없는게

 킬각이기 때문에 스웨인이 마나가 없다면 Ignite(점화)가 없어도 과감하게 선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드라 상대로도 선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추천 드립니다.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고 무엇보다 신드라의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는 딜이 말도 안되게 셉니다.

 분명 피상황이 유리해서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으로 들어가면 같이 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게 되면 신드라의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충분히 방어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쓸 때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가 빠지거나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씹으면서 들어가야

 

 무난하게 잡습니다.

 

 

 

 리 같은 경우는 Charm(매혹)을 안 맞는게 중요한데 미니언 뒤에 있으면

 

 맞을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리 상대로는 라인이 타워까지 밀리면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견제를 당하게 되면서 씨에스를 못 먹거나 먹다가 피가 많이

 

 빠지게 되므로, 라인을 밀거나 라인 유지를 잘하셔야 합니다.

 6렙 이후에는 Charm(매혹)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씹으시면 무난하게 잡습니다.

 

 

 

 오리아나 같은 경우는 무난하게 흘러가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뜨면 제드가

 

 한타 때 힘이 많이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라인전에서 최대한 털어줘야

 

 하는데, 일단 라인이 밀리게 되면 타워에서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의 무한 견제를 당하게

 

 되므로 라인을 밀거나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오리아나 상대로는 일방적

 으로 딜교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리아나가 Command: Attack(명령: 공격)을 날리면서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로 콤보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콤보를 날리는 타이밍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진입하게 되면 오리아나는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을 쓰면서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6렙 후에는 오리아나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궁을 제드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으로 씹을 수 있고, 상대 피가 많이

 

 없다 싶으면 선Death Mark(죽음의 표식)궁 후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궁 그림자로 빠졌다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무난하

 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아지르도 오리아나랑 비슷하게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모래 병사를 날리

 는 타이밍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진입하면서 딜교 하게 되면 무난하게 라인전을 

 이길 지만, 레벨이 오를 수록 모래 병사 거리가 길어지면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를 날리려다가 일방적으로 맞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 경우에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사서

 한쪽 부쉬에 박아둔 후 숨어 있다가 모래 병사를 사용한 타이밍에 가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날려주면 아지르는 몸이 약해서 금방 킬각이 나옵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 궁극기로 마무리 해줍니다.

 

 

  야스오 상대로는 초반에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파밍만 하면서 3렙까진 최대한 사려주시  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맞지 않도록 합시다. Exhaust(탈진)을 들고 올 경우 킬을 내기가 번거롭긴
 하지만 방어적인 스펠이기 때문에 그만큼 따일 확률도 적어지고 딜교를 
 충분히 한다면 못 딸 것도 없습니다. 야스오 상대로는 Shadow Slash(그림자 베기)선마를 하는 것도  방법 입니다. Shadow Slash(그림자 베기)선마를 하게되면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Wind Wall(바람 장막)에 막혀서 딜로스가 나는일을 
 없기 때문에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보호막을 없앤다음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로 딜교후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들어
 가서 평타를 쳐주면 천둥군주의 호령가 터지면서 딜교 하기 좋습니다. 6렙 후에 야스오가 
 Steel Tempest(강철 폭풍) 스택이 쌓였을때 바람을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씹거나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콤보로 들어오는 
 순간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씹어주고 싸우게  되면 무난 하게 잡을수 있고 변수를 줄이
 려면 미니언이 어느 정도 정리 됐을  때 싸우시면 편하게 잡을수 있습니다.

 




 

  제라스도 바루스와 마찬가지로 Arcanopulse(비전 파동)포킹을 최대한 잘 피해주시고,

 Arcanopulse(비전 파동)이 빠지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딜교를 거셔도 되지만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진입은 Shocking Orb(충격 구체) 때문에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피가 왠만큼 빠지지 않았다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렙 부터는 Shocking Orb(충격 구체)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씹으면서 들어가면 무조건 딸 수 있고  Shocking Orb(충격 구체)가 빠진 순간이 킬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타리나가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예전에 w스킬이 Voracity(탐욕)(패시브)로 옮  겨졌습니다. 카타가 던진 단검을 주울시 자동으로 Voracity(탐욕)가 써집니다. 초반 라인  전 단계에서는 Bouncing Blade(단검 투척)를 최대한 맞지 않게 미니언이 없는쪽에서 무빙을 하시고  카타리나의 주딜은 Voracity(탐욕)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단검이 떨어진 곳은  항상 피하셔야 합니다. 또 단검에 Shunpo(순보)가 가능하고 단검을 주울 경우 Shunpo(순보)쿨이  많이 줄어 들기 때문에 단검 쪽에 Shunpo(순보)를 썼을 경우에는 Shunpo(순보)가 한번더 있다고  생각 하셔야 합니다. 6렙 후에 Bouncing Blade(단검 투척)Ready(준비)가 다 빠지고 Shunpo(순보)가 미니언에 빠졌을  때를 노려서 궁을 쓰시면 쉽게 잡으실수 있습니다.


 ※Tip


 Bouncing Blade(단검 투척)를 맞았을 때 Bouncing Blade(단검 투척) 맞은 대상의 뒤쪽의 떨어지기 때문에 Bouncing Blade(단검 투척) 맞았다고  뒤로 도망가지 마시고 앞무빙을 해서 Voracity(탐욕)를 맞지 않도록 합시다. 


 

  가끔 케일이 카운터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라인전은 그렇게 어  렵지 않습니다. 케일이 파밍을 하려고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를 사용 하는데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지속시간이 끝  날때 쯤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평 해주시면 케일은 일방적으로 얻어 맞고 빠지게 됩니  다. 그런식으로 반복하면 6렙 전에 킬을 따낼수 있고 6렙 후에는 딜교를 어느  정도 해놨다 싶으면 바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Ignite(점화)를 바로 걸어 버립니다. 그러면  케일은Intervention(중재)를  쓸수 밖에 없고 Intervention(중재)가 끝나는 타이밍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들어가서 마무  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선 궁Death Mark(죽음의 표식)은 절대 쓰지 마시고 위 방식으로 잡아주세  요.

 




 

  탈론이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일단 패시브 Blade's End(검의 끝)가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스킬 3타를 맞지 않도록 주의 합시다. 기본 적인 3타 콤보가 Rake(갈퀴손)을 

 다맞추고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 을 쓰는 것인데, Rake(갈퀴손)을 날리는 것만 맞지 않으면 함부로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를  써서 접근 할수 없기 때문에 Rake(갈퀴손)을 다맞는 거리를 주지 않으면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딜교환을 해주고 빠지면 탈론은 할게 없어집니다. 6렙 후 탈론  이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썼  을  때 위치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왠만하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Ignite(점화)로  피를 많이 빼둔  후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Shadow Slash(그림자 베기)로 마무리 합시다.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을 이용한 로밍을 조심  하시고, 탈  론  이 사라지면 항상 팀원에게 핑을 찍어줍시다.


 ※Tip

 만약에 탈론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들어와서 Rake(갈퀴손)를 날릴경우에는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를 맞았을때 바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뒤로 쓰면서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날려주시면 딜교를 이득 볼수 있습니다.



 

  트페 같은 경우 Pick a Card(카드 뽑기)골카를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씹어버리면 무난하게 이길수 있지  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뜨고 운영하기 시작하면 팀이 짤려 나가기 시작합니다. 플레이어에

 

 따라 많은 차이가 생기는 상대 중 하나 입니다. 못하면 너무 쉽고 잘하면 라인


 전을 이겨도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페가 있을 때 원딜 잡는법




  피즈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뜨는 순간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씹어버릴수 있는 방법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2가지나 되기 때문에 초반에 영혼까지 털어놔야 쉽습니다. 일단 예전에는 

 피즈 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 굉장히 쌨었는데 지금은 피즈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패시브 평타에 맞으면 

 출혈 표식이 생기는데 표식이 생겼을때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맞게되면 말도 안되게 


 아프기때문에 한마디로 근접이 굉장히 쌔졌습니다. 그래서 피즈를 


 상대할땐 근접 거리를 주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싸우세요. 만약에 피즈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들어와서 평타를 친다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뒤로 빠지면서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쓰면서 


 빠져주세요. 표식이 새겨졌다면 표식이 없어지기 전까지는 접근하지 마시고 

 

 없어지면 상대하시면 됩니다. cs를 먹는 상황이 아니라면 가장 이상적인 


 구도는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의 거리를 주지 않으면서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일방적으로 딜교 하시면 


 피즈는 재간둥이로 피하는게 전부고 딜넣기도 힘듭니다. 그리고 너무 

 정직하게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쓰지 마시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 써두고 기다리다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빠지면 떨어질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쓰시는 심리전을 거시는것도 좋습니다. 6렙 후에는 

 라인을 당기시고 피관리만 하시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맞으셔도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타워 뒤쪽으로 

 빼면 추가딜을 넣을수가 없기때문에 킬을 따일 위험은 없고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맞고 물고기  가 올라올쯤에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면 데미지를 씹을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쓰시

 좋습니다. 피즈 킬따는법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Ignite(점화)로 폭딜을 넣고 피즈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빠지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마무리하는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는 초반에 Flash Frost(냉기 폭발)만 잘피하시면 무난하게 라인전 이기실수

 

 있습니다. Flash Frost(냉기 폭발)를 맞게되면Frostbite(동상)가 굉장히 아프기 때문에 Flash Frost(냉기 폭발)는 무조건 

 

 피해 주시구요. 6렙 후에는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 콤보를 많이쓰는데 Glacial Storm(얼음 폭풍)를 쓰고 Frostbite(동상)

 

 쓸때 Frostbite(동상)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씹어주시면 애니비아 딜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는데

 

 그때 애니비아가 Flash Frost(냉기 폭발)로 스턴을 넣으려 할텐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피해주시면 좋고 

 

 못피하셔도 Frostbite(동상)를 씹은 시점에서 이미 유리하기 때문에 충분히 킬을

 

 따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Flash Frost(냉기 폭발)가 빠지면 킬각이니 과감하게 선궁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는 거의 정글에서 나오는데 요청이 있어 공략 씁니다.

 

 니달리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잘 맞추면 거의 모든챔프를 이길수 있고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못 맞추면 거의 지는 챔프기 때문에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안맞게 미니언뒤에

 

 있으면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이 빠지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딜교 하시면 무난하게

 

 라인전 이길수 있습니다. 니달리는 워낙 물몸이기 때문에 킬각도

 

 잘나오는 편이고 6렙 후에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뜰때까지 Death Mark(죽음의 표식)쿨마다 킬각이니

 

 Death Mark(죽음의 표식)쿨마다 써주시면 무난하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가 미드에 오는경우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극방어말파, AP말파가 있는데 선템은 Hexdrinker(주문포식자) 추천드리고 이후에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가시면 되는데 초반에는 극방말파든 AP말파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딜교 하시면서 충분히 털어 먹을수 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말파 패시브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10초동안 공격을 받지 않으면

 

 방어막이 생기기 때문에 방어막이 생기지 않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계속

 

 맞춰주시는게 중요합니다. AP 말파에 경우 몸이 물몸이기 때문에

 

 따기 쉽습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딜교 하시다가 각나오면 들어가서

 

 Ignite(점화)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로 따주시면 되고 AP말파에 경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뜨면 이제

 

 봇에 가서 스플릿 하시면 됩니다. 극방어 말파에 경우 초반에는

 

 충분히 킬각이 나오지만 갈수록 데미지가 너무 안박히기 때문에

 

 왠만하면 라인 밀고 로밍위주로 플레이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말파 궁을 집중만 잘하시면 제드 궁으로 씹을수 있기 때문에

 

 씹어주시면 역관광도 가능합니다!





 Lux(럭스) 럭스는 멀리서 짤짤이 날리는 스타일의 플레이를 합니다.


 역시 3렙이 되기전까진 제드는 무력하기 때문에 3렙까지 스킬을 잘


 피하시면서 사려줍니다. 그리고 럭스의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스킬의 경우 피하기가


 어려운 편이지만 초반에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이 그렇게 강력 하지 않아요.


 조심 해야 할건 럭스의 패시브 Illumination(광채)가 스킬을 맞은후에 평타가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Illumination(광채)평타 콤보를 조심하세요.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이후에 평타만 조심해도 딜교 거의 이깁니다. 그리고


 제드의 영원한 적 씨씨기 Light Binding(빛의 속박) 속박이 있습니다. 미니언 뒤에


 잘 숨어 계시면 왠만하면 안맞습니다. 럭스의 Light Binding(빛의 속박)이 빠졌다면


 과감 하게 앞으로 가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갈겨주세요!


 그리고 6렙 후에는 럭스의 Light Binding(빛의 속박)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씹으면서 싸우면


 무난하게 킬을 따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킬을 따실때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으로


 살아 가는 경우가 있으니 딜을 확실히 넣어주시는게 중요해요!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가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피하면 이기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으면 집니다. 6렙 전에는 미니언 뒤에 최대한 있으면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맞지 않도록 하시고 6렙 후에는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을 씹어주면 무난하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한타 팁

 

 1. 선궁으로 짜르기

 

 

 

 2.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사용후 간보다가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진입 Death Mark(죽음의 표식)

 

 

 마지막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많은 영상 시청 하고 싶으시면

 

 www.youtube.com/c/어쌔신제드Zed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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