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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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5표)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17
13
0
5/5
오우예~ 여눈성애자

- 짜장바른흑형(2017-01-18, 조회수: 13092)

제라스를 포함한 ap딜러들은 일반적으로 모렐로를 올리지만

저는 여눈을 올리는 제라스를 보여드립니다.

요즘 제라스는 정말 좋지않아서 쓰진 않는데, 제라스 쓸일이 있으면 저는 그냥 여눈갑니다

초중반부터 마나관리가 용이하기때문에 다른데 집중력 소모가 덜되는게 가장큰 이유입니다.

허허허허허허허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6 (+106) 2398 마나 400 (+22.0) 774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85 (+0.8) 20.45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1.19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8.42
총 가격 : 10,761 IP
저는 성장체력이 없어서 노랑에 그냥 방어룬박는데 사람들은 성체를 박더라고요..?

물론 성체를 한번도 써본적이 없습니드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vs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초반라인전 압살:천둥군주

후반지향형: 죽음불꽃

근거리 암살자들이 저랩구간에 많이약함
따라서 평타견제로 천둥군주를 터트려주면서 피빼주면 6랩 타이밍에도 덜 힘듬.

요즘 텔을 쓰게되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텔 너프가 가장 주된 요인이고, 라인전에서 크게 쓸일이 없습니다.
저는 예전에 텔을 들었을 상황에 유체화를 쓰고 있습니다.
의외로 라인전에서 쓸만하고(q스킬의 느려짐을 줄여줍니다) 이동기가 없는 제라스에게 점멸포함, 2개의 이동기를 가져다 줍니다. 결국 갱 회피력이 좋아지게 되죠.
특히 다른 라인 로밍갔을 때 치고 빠지는 전술같은, 기존의 제라스는 상상도 할 수 없는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스펠은 마음의 안정을 줄 두녀석으로 고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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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제라스는 암살챔피언들에게 무지무지하게 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barrier(방어막)베리어도 정말 좋습니다.
특히 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의 포옹)가 완성되었을때의 보호막과 존야또한 있다면 한타에서 어그로끌린 제라스는
어느 제라스보다 오래 생존할 수 있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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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로 상대할 때 Teleport(순간이동)텔or Ghost(유체화)유체화이 유리한 챔피언
-Viktor(빅토르)빅토르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Swain(스웨인)스웨인Azir(아지르)아지르Annie(애니)애니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Ziggs(직스)직스,Jhin(진)진,Karma(카르마)카르마,Kayle(케일)케일,Pantheon(판테온)판테온,Quinn(퀸)퀸,Corki(코르키)코르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Brand(브랜드)브랜드,Syndra(신드라)신드라,Ryze(라이즈)라이즈


제라스로 상대할 때 barrier(방어막)베리어가 유리한 챔피언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LeBlanc(르블랑)르블랑,Vel'Koz(벨코즈)벨코즈,Akali(아칼리)아칼리,Zed(제드)제드,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Talon(탈론)탈론,Fizz(피즈)피즈,Nocturne(녹턴)녹턴


제라스로 상대할 때 Cleanse(정화)정화가 유리한 챔피언
-Lux(럭스)럭스,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Malzahar(말자하)말자하,Ahri(아리)아리,Veigar(베이가)베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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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와 카타리나, 다이에나, 녹턴 상대로는 탈진도 좋은 선택입니다.

라인전이 쉬울 것 같다 싶은 상대에게는 텔 혹은 유체화를 들어주세요.
개인적으로 유체화를 추천합니다.
마나 쇄도 (Mana Surg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6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으로 60~390(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구조물을 대상으로는 30~19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2.2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 동안 스킬을 4/5/6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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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요즘 w의 뽕맛에 취하더군요.

q를 쓰면 애꾿은 라인만 밀려요.

미드챔프 치고 1랩때 라인 클리어 빠른 놈들 없으니 w를 찍어주세요

그냥 cs먹을때 w로 견제만 하면 상대가 아파합니다.

마나관리도 잘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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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1-18

암살자가 약한단계에서 w를 2번정도 찍어서 견제한다.

대부분의 암살챔들이 6랩이 되기전 5랩부터 위험해진다.이때부터 q를 계속 찍어서 라인밀고 다른라인으로 로밍가는척 도망가자.

로밍가다가 잘못하면 뒤져버리니 와딩된 곳으로 ㄱr자...☆


스킬 콤보

 스킬콤보라고 할 만한것은 

Shocking Orb(충격 구체)e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wArcanopulse(비전 파동)q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rrrrr

밖에 없습니다. 한타가 시작되기전에는 q짤로 지속적을 위헙적인 포킹 (왠만하면 딜러진들에게)

해줍니다.

한타가 시작되었을때는 자신에게 어그로가 끌리는지 잘보고 베리어나 존야를 써가면서 qw로 포킹하다가

제라스에게 접근하는 챔피언이 있으면 Shocking Orb(충격 구체)e로 스턴을 걸고 뒤로 빠지면서 포킹해줍니다.

스킬 활용 팁

-궁사용법-

이해를 돕기위한 시청각자료를 제공하고싶지만 지금까지 저장된 자료가 다 날아가버렸으므로 군대가기전까지는 첨부하도록 함


1 . 라인전 단계에서 로밍가서 적을 맞춰서 우리팀의 딜교를 우위로 만들어준다.


2. 만약 우리팀의 맞다이가 쌔다면 궁으로 단순히 적의 퇴로를 막아주는것도 좋은 방법


3. 멀리 떨어진 라인의 미니언 처리


4.킬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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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을 빨리 처치해야 될 상황이 아니면 좀 더 느긋하게 궁을 발사 합시다.

궁이 오래 지속될수록 상대방에게 심리적 압박은 커집니다

또한 상대방의 무빙패턴을보고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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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신발은 선택
아이템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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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0일 2차 업데이트

저의 제라스(여눈제라스)가 갈수 있는 마지막으로 갈 아이탬은 총 8가지 입니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의 지팡이(필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거의 필수지만 적이 제라스를 끊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닐때, 풀탬인 상황에서 팔아버리고 다른 딜탬을 갑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필수)- 한타시에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데스캡(필수)- 제라스 딜의 절정을 보여줍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필수)-제라스에게 유통기한을 없애는 방부제 역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필수지만 극후반에서는 팔아버리세요)-라인전 및 소규모한타가 주로 이루어 질때는 로밍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갑니다. 하지만 극후반, 한타가 매우큰 비중을 차지할 때 제라스는 제라스를 보호해줄 팀원과 항상 같이 다니기에 기동력의 부재가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종종 신발을 끝가지 지니고 있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신발에 마법부여가  사라진 지금,  이런경우는 상당히 줄었지만, 우리팀 조합이 한타구도로 넘어가면 안 될 경우에 신발을 가지고 있는게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제라스 자체가 견제용으로 적에게 짤짤이를 계속 넣어주고 적이 이니쉬를 걸려고 할 때 뒤로 빠져야 하는 경우입니다. 저는 이런 경우, 마법사의 신발보다 신속의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q의 슬로우를 미미하게나마 감소 시켜줄 뿐더러 라일라이 슬로우를 묻히면서 뒤로 빠지기에 상당히 괜찮은 아이탬이기 때문입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선택)-극후반, 제라스가 신발을 팔아버렸을때 사용. 혹은 하위탬을 빨리 올려줌으로서 조금더 강한 로밍력을 보여줄 때 사용합니다.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선택)-극후반에 루덴의 메아리보다 많이가는 탬입니다. 탱커가 거슬려서 어쩔수 없이 탱커라도 포킹해야 되는 상황에서  리안드리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슬로우와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 특성과 어우러져 미친듯한 도트딜을 보여줍니다. 특히 체력 300과 마관이 있기 때문에 의외로 팔방미인인 아이탬이지만, 라일라이를 올리기전에 올리지는 맙시다.


-------------------------------------------------ㅇㄹ
라일라이는 너프와 동시에 제외됩니다.
라일라이가 제외되면서 라인드리도 제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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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1-18
라일라이 리안드리를 안갑니다.
대천사의 지팡이는 라일라이 변경이후로 제라스에게 아주좋은 아이탬이 되었습니다(짜잔)

아무래도 요즘은 암살자 메타인거같아서 제라스가 살기 힘들더군요
물론 원래 제 실력이 메롱이었습니다ㅎㅎ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신의 눈물 - 마나관리 잘됨. 대천사의 지팡이로 변하는순간 딜이 강해지지만 그 이전엔 딜로스.
                      그러나 필자는(사라진 양피지)양피지와 비슷한 의도로 간다고 생각하며 딜로스를 감내한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 암살자들이 날뛰는 협곡에서 제라스에게 마음의 안정을 되찾아주는 존야.
                            ad암살자 상대로 정말 유용하다. 물론 ap상대로도 매우좋다.
                            여눈을 간 이후로 1코어로 바로올려도됨. 
                            암살자가 내 맞라이너일때 라인을 쳐박아넣고 우리팀정글이랑 같이 갱가주는식으로 플레이
                            하기에 좋은 아이탬. 물론 딜로스는 있다. 하지만 살아야지 ㅠㅠ 거의필수.

(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 - 높은 쿨감과 준수한 주문력, 치유력감소 효과 때문에 대부분의 게임에서 가는 아이탬이지만 
                       필수는 아니다. 물론 탱커가 없어도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흡혈탬과 효율이 잘맞는 딜러들이 있을때 가주면 일종
                       의 고효율 딜탬이 된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 - 딜을위해 3코어쯤에 올려주면 체감이 잘됨. 필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 - 딜의 극치. 마지막쯔음에 올려주면된다. 대부분판에서 이 아이탬을 가기전에 끝이난다.
                              (딜탬이 3개정도 나오기 전까지는 데스캡보다 대천사의 지팡이의 추가주문력이 더 높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의 지팡이 - 마나관리 호구들(필자포함)에게 매우 좋은 탬이다. 하지만 하위탬이 노딜탬(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라든가
                             드럽게 비싸서(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대부분의 사람이 뜨악!하는 아이탬.
                          그렇지만 (대천사의 포옹)베리어랑 마나 관리, 후반딜 만큼은 그 값만큼 하는 아이탬.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 - 라일라이를 버리고 가장 많이 갔었지만, 암살자들때문에 이 아이탬을 버리고 존야를 가는경우
                         가 비일비재함. 존야를 안가고 (대천사의 포옹)대천사지팡이의 방어막으로만 생존이 보장된다면,
                         초반 (에테르 환영)을 빨리올려 라인밀고 다른라인으로 찝쩍거려보자.
                         하지만 루덴의 메아리를 부담없이 올릴 수 있는 판이 얼마없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각종신발들 
                              -요즘 신속의 장화를 많이가는편. q차징중에 이동이 수월한게 느껴지고, 이동속도향상이 
                                많이크다.
                             - 마법사의 신발도 나쁘지 않지만, 솔직히 딜 체감은 못하겠다(초반여눈가면 어짜피 딜이
                               약해서 ㅠㅠ)
                              -닌탑이나 헤르메스의 경우는 방어나 마저때문에 가는경우. 올 ad일때 
                               존야와함께 닌탑, 성장방어룬을 껴주면 최대 166까지 올라가는 방어력에 
                               대천사의 지팡이의 방어력과 어우러져 앞라인에서도 부담없이 포킹할 수 있다.
                               (상대방이 암살자 천국이라도 올 ad라면 대환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시야가 없는 부분에서 갑자기 치고 들어와 제라스를 퉁겨내어 안전지역에서 벗어나게 하는 챔피언은 정말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제라스의 최고의 카운터는 정글러 입니다.
신 짜오
마찬가지입니다.
아리
위같은 챔피언이 왔을 때 드럽게 호응이 좋은 미드라인 챔피언도 정말 힘듭니다

그외에는 아무리 암살자라해도 제라스는 사릴 수있습니다.
암살자 조심하세요.
Nocturne(녹턴),Rengar(렝가),,LeBlanc(르블랑),Diana(다이애나),Shaco(샤코),Akali(아칼리),Zed(제드),Talon(탈론),Fizz(피즈) 등등

 

 

라인 / 정글 운영법

 제라스는 초반에 말리더라도 죽지만 않는다면 한타에서 어떤 미드라이너보다 큰 영향력을 줄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미드에서 근접챔프들 상대로는 대체적으로 돌진기를 가지기 전에는 가까운 거리에서 정확한 q짤을 날리고

평타로 cs를 먹습니다.

그리고  되도록 킬을 따이지 않으면 됩니다.

2번째 집 갈때까지 반복해주면 되요.


대부분 챔피언들은 초반 q스킬샷의 정확도에 따라 라인전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만약 당신이 q짤을 잘 맞춘다면 스노우불은 저절로 굴러갈 것이고

q짤을 맞추기 힘들다면 스킬을 아끼세요.

이런경우 상대방에게 e스턴이 들어갔다면 풀콤보 넣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여눈이 생긴이후에는 스킬로 빠르게 라인 클리어를 해줍니다.(여눈 쿨 보면서요. q스킬을 한번쏠때 여눈스택은 2번씩 쌓입니다. 잘 활용하세요)

상대적으로  로밍력이 약한 제라스는 최대한 라인을 빨리밀어서 상대미드가 로밍을 가지 못하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대천사의 지팡이가 나왔다면 적극적인 q스킬로 딜을 넣어줍시다.

물론 거리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요.


후반 운영법

 미드포탑을 지ㅣ키는것을 우선순위로 합니다.

미드포탑이 밀릴수록 제라스의 생존확률은 급격하게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미드라인 주위의 시야를 무조건적으로 확보를 해주고 궁 쿨이 돌때마다 다른라인 로밍을 가던지 상대가 이익을 취하는 것을 방해를 하던지 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원거리딜러와 같은 라인을 서던지, 혹은 조금더 ㄷ뒷라인에 서서 스킬쿨이 돌때마다 최대한 많은 적을 맞춰주세요.

e스킬은 아껴두었다가 근접하는 적 탱커나, 암살자들의 스킬콤보를 방해하는데 쓰시구요.

안전한 위치에 자리 잡으셧다면 한타가 열리기전에 궁으로 상대딜러진을 딸피로 만들고 팀과함께 이득을 취하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모든 챔피언별 상대법은 정말 상대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는 변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항상 그때그때 다른 빌드를 가야하고 그때그때 다른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로밍이 필요하다면 신발을 빠르게 올리고 이속탬 위주로 뽑아야 하며 강력한 포킹이 필요한 시점에서는 그에 상응하는 딜탬을 뽑아야 합니다.

따라서 챔피언별 상대법은 참고만 해 주세요. 절대적인 참고사항이 아닙니다.


제라스를 상대로 초반 라인전 솔킬 딸 수 있는 챔피언은 그다지 없습니다.

따라서 라인전이 불리하게 진행된다면 포탑속에서 체력관리를 하면서 최대한 라인을 밀어준다는 생각으로 게임에 임하시면 대체적으로 무난하게 흘러갑니다.

저의 여눈 제라스는 이런 면(사리기 쉽고 후반 강한 딜을 뿜어낼 수 있음)에서 상당히 강점을 보이고 있으므로 라인전이 전체적으로 우위에 있을땐 여눈 탬트리 솔직히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른 분들의 선 모렐로 탬트리를 참고해 주세요.


제라스는 포킹위주 챔피언 이기 때문에 제라스가 포킹을 어떻게 마추느냐에 따라 적의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상대가 제드라고 할지언정 포킹을 잘 맞추게 된다면 그 라인전은 제라스에게 주도권이 있고

상대가 누누라고 하더라도 거리를 내주고 포킹을 못 맞춘다면 그 라인전은 사려야 하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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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상대법은 지웠습니다.

군더더기 표현이 너무많아서 간소화 합니다 예정입니다.



1. Ryze(라이즈) 라이즈

 -1랩,2랩딜교 까지 괜찮음. 3랩이후 wRune Prison(룬 감옥)거리주면 손해보기 쉬움.

 -우리팀 미니언뒤에서 평타로 때려도됨. 하지만 우리팀 미니언에Spell Flux(주문 흐름)e표식이 있다면 그 미니언에 접근금지.

 -3랩 이후, 나는 때리고 라이즈는 맞기만 하는 구도를 만들어야됨.

 -갱 조심

 -추천스펠Ghost(유체화),Exhaust(탈진)



2. Lux(럭스)럭스

 -서로 포킹챔프인 만큼 서로 맞추는 것에 따라 달려있지만, 여눈제라스로 상대할 생각이라면 초반엔 q스킬로 미니언 먹으면서 살짝씩 때려주는 방법으로 견제만 하자. 초반이 약한 제라스로 딜교하면 손해가 막심함

 -6랩이후 럭스 속박Light Binding(빛의 속박)맞으면 정화쓰고 바로 점멸 써도 살까말까임. 주의요망

 -존야도 좋지만 루덴도 고려할 만함.

 -추천스펠 Ghost(유체화),Cleanse(정화) (필자는 유체화 씀. 죽어도 럭스 속박 쓸 거리를 안내주기 때무네)


3.LeBlanc(르블랑)르블랑

 -걍 딜교 포기. 사리셈.

 -6랩전, 내가 미는 라인이다 싶으면 라인 천천히 밀면서 미니언 모으셈. 미니언이 많으면 르블랑이 w쓰고 들어왔다가 딜교 손해보는 경우가 많음.

 -qArcanopulse(비전 파동)스킬을 맞지는 않겠지만 라인클리어 용도로 6랩전 3단계가 요구됨

   (르블랑이 w쓰고 들어와서 일방적으로 딜을 넣고 빠진다면 르블랑 w가 되돌아가는 지점에 qew스킬 순서대로 넣으면 됨. 숙련 필요)

 -6랩이후 그냥 사려야 됨. 라인 빨리밀고(정글도 조심하면서) 로밍가셈.

 -로밍간척 부쉬에 숨어서 암살할 수 있음.

 -추천 스펠:barrier(방어막),Heal(회복),Ghost(유체화)(필자는 베리어 드는 경우가 많음)

 

4.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자나깨나 갱호응 조심

 -나는 안맞고 때리면 됨.

 -6랩 적 정글과 다이브가 좋으니 조심.

 -추천 스펠:Ghost(유체화),Cleanse(정화)


5. Veigar(베이가)베이가

 -베이가에게 거리주지않기(앞으로 움직인다하면 같이 따라서 움직이면서 w짤 날리기)

 -6랩이후 원콤 조심

 -라인을 밀어놓고 포탑안에 베이가를 포킹하면 이득인데, 이경우 갱으로 인한 사망의 가능성이 높음

 -추천 스펠: Ghost(유체화),Cleanse(정화)(필자의 경우 상대조합을 보고 스펠결정함)


6.Vel'Koz(벨코즈)벨코즈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e거리 주지않기

 -딜교할때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3스택 전에 빠지기

 -6랩이후 일방적인 포킹만. 딜교 ㄴ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짤 피하기 연습

 -벨코즈 상대로 초반 마나관리가 중요

 -추천스펠Ghost(유체화),Heal(회복)


7.Viktor(빅토르)빅토르

 -Siphon Power(힘의 흡수)보호막 없을때 다가가서 딜교 ok

 -라일라이 나오기전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맞아도 후속타를 피하면서 모든 스킬 다 맞추면 이득임

 -Siphon Power(힘의 흡수)q가 닿지 않는 거리에서, 혹은 보호막 빠진 상태에서 w짤 좋음.

 -상대 무빙상태에 따라 w 3단계 나쁘지 않음

 -추천 스펠Heal(회복),Ghost(유체화)


8.Annie(애니) 애니

 -6랩 전까지 2스택이하일때 거리유지 하면서 딜교 ㅇㅋ(애니가 w를 못 맞출 거리에서)

 -6랩이후 갱호응 깡패. 다이브 조심

 -라인 빨리 밀고, 루덴 빨리올리고 로밍자주가면 애니보다 이득 보기 쉬움

 -추천스펠:barrier(방어막),Ghost(유체화),Heal(회복)


9.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미니언 뒤에서 속박 피하기

 -갱호응만 조심

 -본격적인 딜교는 필요없고 초반 q선마보다는 q로 쉴드 빼놓고 w로 짤짤이 넣으면 편함

 -추천스펠Ghost(유체화),Cleanse(정화)


10.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신발사오기 전까지 일정거리 유지하면서 w짤 넣기

 -라인이 밀린다 싶으면 q짤 넣으면서 라인 밀기

 -점멸 골카 조심

 -트페 주변 정글 시야확보

 -적 정글 위치가 확인되는 순간 라인미친듯이 푸쉬(여눈 이후에)

 -추천스펠Ghost(유체화),Cleanse(정화)


11.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우리팀 근거리 미니언 뒤에서 cs챙기다가 카타리나가 cs먹으러 오면 스킬로 견제함과 동시에 평타도 때려줌

  (우리팀 미니언이 좀 있을때 지속적인 평타견제하면 좋음)

 -6랩이후 사리는게 필요

 -제라스는 아무리 잘커도 약함. 시간이 지날수록 시야확보가 필요.

 -추천스펠: barrier(방어막),Exhaust(탈진),Heal(회복)(필자는 일반적으로 탈진)


12.Talon(탈론)탈론 

 -eCutthroat(목 긋기)각, q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각 주지말기

 -제라스 e스턴은 탈론 eCutthroat(목 긋기)가 빠지면 쓰기

 -탈론이 wRake(갈퀴손)맞추려고 우리편 미니언 타고 들어오면 평타거리 주지 않은 상태에서 평짤 스킬짤 슈슈슛

 -갱호응 장난아님. 주의하셈. 상대 정글이 자크같은 놈이라면 못커도 다이브해서 제라스 잡을 수 있음

 -사실 치고 빠지는것, 스킬짤만 잘하면 6랩 전까지 숨도 못쉬게 할 수 있는 상대

   (그러나 암살자 한테 약한 제라스는 6랩이후 포탑에 박혀있듯이 살아야 하는 경우가 많음)

 -추천 스펠:barrier(방어막),Exhaust(탈진),Heal(회복)(암살자 같은 경우 왠만하면 생존용 스펠 사용)


13.Fizz(피즈) 피즈

 -3랩전 cs먹으러 올때마다 평타견제. 멀리있으면 w견제. 재간둥이빠지면 q견제 등 하셈

 -6랩전 까지 제라스가 유리함. 라인 천천히 밀면서 미니언 모아놓고 피즈가 우리 미니언을 뚫고 들어오면 미니언과 함께 싸우면 이득

 -6랩이후 사려야됨.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이걸로 들어온뒤 궁쓰면 스펠없이 반응하기 너무 힘듬

 -개인적으로 천둥군주가 좋더라

 -피즈는 재간둥이 스킬의 중요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재간둥이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스킬 쿨을 항상 계산하고 있으면 쉬움

 -추천 스펠:Exhaust(탈진),barrier(방어막),Heal(회복)


14. Cho'Gath(초가스)초가스

 -qRupture(파열)거리 주지 않기

 -6랩이후 라인 밀리지 않기

 -제라스 q차징중 초가스 스킬샷 주의하기

 -2코어 루덴으로 라인클리어 후 로밍가기(마나소모가 심하고 스킬 쿨이 긴 초가스의 경우 제라스보다 라인클리어가 느림

 -추천스펠:Heal(회복),barrier(방어막),Ghost(유체화)


15. 추천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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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록)주의해야 할 정글러.

Gragas(그라가스)술통 사기

Nautilus(노틸러스)그랩 띠바

Nunu(누누)슬로우 사기

Diana(다이애나)궁 사기

Rammus(람머스)구른다!!!

Rumble(럼블)슬로우 시파

Rengar(렝가)궁 으아아아악!

Rek'Sai(렉사이)터널 에어본...gg

Lee Sin(리 신)이쿠! 펑

Master Yi(마스터 이) 알파! 츅츅츅츅츅펑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도끼 던진다! 

Vi(바이)펑 펑펑 펑ㅍ어펑펑펑

Volibear(볼리베어)쿠오어어엉어어어어어엉ㅇ

Shaco(샤코)껄껄 어떤 체위를 좋아하지? 뒤치기?

Sejuani(세주아니) 슬로우 슬로우 슬로우

Xin Zhao(신 짜오) 퓡! 탇탁탁 펑

Amumu(아무무) 울지마 ㅠㅠ

Olaf(올라프) 도끼맨

Wukong(오공) 오공님 손바닥 안이라구!

Elise(엘리스) 고치 극혐

Warwick(워윅) 궁 극혐

Evelynn(이블린)아니 뒤치기 개좋아함

Jarvan IV(자르반 4세)판테온과 버금가는 창남

Zac(자크)뚜루뚜 빠라빠라!!

Jax(잭스) 점프 찌발

Khazix(카직스) 카직카직 펑

Twitch(트위치) 2랩갱 띠바

Pantheon(판테온) 희대에 창남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피들

Hecarim(헤카림) 씨말년

마치며

 여눈 제라스는 후반으로 갈 수록 강력하지만 

그 만큼 스노우 볼을 굴리기는 힘이 듭니다.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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