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9명
65.5% (19표)
0% (0표)
34.5% (10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12
17
1
19/29
(원딜)시즌7 관짝에 들어간 암살자 코르키의 역사

- dolphins(2017-03-05, 조회수: 528677)

한때 찬란했던 암살코르키. 총검 카타리나 덕분인지 총검이 너프당하고 데미지가 많이줄어 힘들던때에,

총검과 쌍관으로 궁딜이 엄청나게하여 라인전을 수월하게가던 방식을 가던 저에게

궁딜 완전 너프로 관짝을 열어주었습니다. 이제 고이 보내주려 합니다.

하지만 그동안의 애정을 생각하여 이 공략은 남겨두려합니다. 시즌7 초반을 주름잡던 코르키는

이제 이글속과 추억속에 살아갈것입니다. 더이상 이글은 공략이 아닌 역사 자료, 추억팔이로 사용될것입니다.

코르키에 애정을 가지셨던 분들에게 먼저 떠나서 미안합니다. 힘쇼!

 

 

 

시즌7이 되어 특성이 새로 패치가 되었는데요,

중반까지 준 암살자 플레이를 하던 코르키에게는 버프! 라고 말씀드립니다.

짜잘하게 딜을 더 올려주는 특성이 매우 많이 생겨서

적을 암살하기에 딜이 모자라지 않는 좀더 쎄진 코르키로 돌아왔습니다.

암살을 좋아하지만 원딜이 주포지션인 분들 코르키를 권유해봅니다!

코르키는 1코어때부터 암살자로 거듭나면서 2코어까지 엄청나게 강하게 성장합니다.

그때의 강함으로 적을 암살하면서 스노우볼을 극대화 시켜서 이기는게 플레이 방식입니다.

적과 똑같이 컸을경우 힘이 빠지므로 과감히 암살을 시도하면 됩니다.

 

7.2 패치이후 총검이 너프되어서 총검 타이밍에 힘은좀 떨어지지만 포킹을 한후

암살을하거나 템을 좀더 뽑고나서 암살을하면 될거같습니다.

일인 암살은 좀 어렵겠지만 서폿과함께라면 총검너프가 크게 안느껴지실겁니다.


1 코어는 총검이 나온후

1.5 코어는 총검과 마관신, 광휘의검이 나왔을때,

2 코어는 총검과 트포 마관신 입니다.

1코어때부터 엄청난 폭딜로 라인주도권을 가져오거나 킬을 딸수있으며,

1.5코어부터는 혼자서 앞발키리로 암살이가능합니다.


총검과 트포중 총검을 먼저가는 이유는,

1-1이 아닌 봇라인전에서 하드cc인 총검이 싸움에 더 도움이되구요,

흡낫은 라인전에 더 도움이 되고요,

공격력과 주문력이 트포보다 많이올라서 스킬데미지가

강력하구요, 총검 데미지는 250+추가ap 로서 250이라는 데미지는

평균적으로 다른챔프의 1렙궁극기 데미지와 맞먹습니다. 보통 1코어가 7ㅡ8렙사이에

나오게되는데, 즉발 타겟팅 궁극기 한개를 꽁짜로 얻었을정도로 강력합니다.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65
  • 마법 관통력
    +14.05
  • 방어
    +9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7,113 IP

코르키는 쌍관룬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e가 관통이므로 씨너지효과가 배가됩니다.

미니언 먹기 힘드시다면 원딜룬을 들어도 좋으나

원딜룬은 극초반 1코어 이전에는 좋습니다만

템이 나오면 점차 효율이 안납니다.

이룬을 들고 총검을 갈경우 궁데미지가 거의 2배가까이

엄청 쎄게 느껴질겁니다. 6렙이후에는 포킹과 앞발키리 총검으로

라인전과 한타를 재패할수 있습니다.

파랑룬에 마저를 안드는 이유는 마관이 암살에 도움되기도하며,

초반 라인전에서 마저를 가며 버티는거보다 라인전을 좀더 미니언을 버리더라도 사리다가

1코어이후 한방에 죽여버리는 플레이를 하시는게 훨신 더 좋기때문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1번째 특성과 흉포 4번째 특성만 유동적으로 가시면되는데요,

흉포 4번째에 양날검과 현상금사냥꾼은 취향에따라 가시고

책략 1번째특성도 미니언 먹는것과 이속이니 취향것 가셔요.

스펠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는한 점멸힐이 원딜의 가장좋은 스펠입니다.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 순서는 R,E,Q,W순서입니다.

e를 선마하셔야 쌍관룬과의 효율, 템트리와의 효율의 극대화로

폭딜이 어마어마해집니다.

ㅡe선마시 적의 방어력과 마저를 깍게되어 우리서폿의 데미지를

증감시켜줄 뿐만아니라 총검과 트포, 천둥 의 데미지, 부쉬3퍼데미지,

첫발 데미지등등 의 계수에 별로 영향이 없는 데미지들을 

더욱더 증가시켜주므로, q의 데미지만 증가시키는 거보다 훨씬더

데미지가 잘나옵니다.

천둥데미지가 어느정도증가되고 템이갖춰지는 6렙쯤부터

e선마시의 존재감이 더 강해집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 딜교환

e평(천둥)

-암살콤보

WE(총검)Q평타R평타R

스킬 활용 팁

q를 사용해야할때 

-적의 도주기가 빠진상태에서의 맞딜할때, 적이 하드cc에 걸려서 피하지 못할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고로 쎈타이밍
첫귀환템

총검을 일찍뽑아야 좋습니다. 하드cc를 걸고, 엄청난 데미지를주어 암살에 변수를 줄여줍니다.

광휘의 검은 상황에따라서 가는데 계속 싸우는걸 좋아하신다면

선템으로 간후 총검을 뽑아주셔도  됩니다.


최고로 쎈타이밍- 적이 마저템을 가지않았고, 성장이 비슷할경우,

                         1코어 이상 나왔을경우

                        =1초 암살이 가능한, 상성이 완전 우세해지는 타이밍입니다.

 

밤의 끝자락은 적의 스킬한개를 막는, 암살자에게 변수를 줄여주는 아주좋은 아이템입니다.

적이 암살각을 자주 내준다면 빠르게 뽑아서 압살하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참고-

 저번에 적의 ap폭딜챔프가 미드밖에 없었는데 타게팅스킬인 럭스였습니다.

멜모셔스를 안가도 되겠다 싶어서

총검이후 마관신 트포 밤의 끝자락, 마관봉, 드락사르 이후 신발팔고 도미닉경을 갔는데,

ad가 어마어마하여 궁데미지가 매우 강력하였고, 도미닉이 적원딜의 피흡을 막아 중후반에도

1-1에서 밀리지 않았으며, 이동속도도 매우빠르고 좋았습니다.

극 ad템으로 가도 후반에 포킹강점만으로 1인분 이상을 할수있었습니다.

무난한 경기흐름과 포킹에 자신이있다면 추천되는 템트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초반에 너무 강력하여 버티기가 매우힘듭니다.
대시기 e때문에 스킬 쿨타임일때 딜교환을 걸어서 피관리를
못하게 한다면 파밍이 망하게 되므로 힘듭니다.
더군다나 6렙이후에 강력한 궁으로인해 코르키가 강한타이밍에도
데미지로 찍어누를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1.5코어까지 무난하게 서로파밍했다면 이길수있습니다.
바루스
엄청난 포킹의 바루스입니다.
라인전 파밍하다 날아오는 q를 못피하는게 지속되다보면
피관리가 안되어 버티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게됩니다.
그거 조심하시면됩니다.
6렙이후에는 코르키에게도 포킹이 생겨서 바루스가 미니언 평타로
먹을때 궁으로 견제해주는 바루스가 스킬로 미니언을 먹게끔
한다면 1.5코어까지 무난하게 크고, 암살로 죽일수있습니다.
애니
폭딜이 무섭습니다.
기절이라는 하드 cc때문에 라인전도 힘들며
1코어이후 암살을 해야하는 타이밍에도 기절때문에
역관광을 당하여 겜을 망칠수도있으니 조심하세요.
1.5코어 이후 애니를 암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도주기가 없고 맞파밍을 좋아합니다.
무난히 크다가 암살을당하고 겜이 터지는 스토리가 자주나옵니다.
징크스는 6렙이후 한번 귀환후의 코르키를 이길수없습니다.
이즈리얼
얼건으로 방어력을 올리고, 3코어 몰왕을 가야지
딜이 나오는 이즈에게 코르키는 재앙입니다.
마법딜이 강력하여 방어력을 올리는 이즈는 쉽게
녹게되므로 버티지도못하고 순삭당해버립니다.
비전이동을 쓰게 되더라도 하드cc때문에 따라가서
때리면 쉽게 잡을수있습니다.
시비르
시비르는 주문보호막을 코르키의 q를 막는데 쓰려할겁니다.
하지만 저는 e선마를 하여 막아지는 데미지가 적으며,
날아와서 선총검으로 시비르에게 하드cc를 걸어서 시비르가
궁을켜도 도망가지못하고 순삭당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주의-
시비르가 총검을 주문보호막으로 막았다면 빼셔야합니다.

뚜벅이와 맞파밍을 좋아하는 챔피언들이 상대하기 좋습니다. 초반 코어가 나왔을때 다른 챔피언들보다

매우 강력해 지기때문입니다.

초반에 매우 강력하거나 견제가 강력한 챔피언들이 까다롭습니다.

버티기가 힘들거든요.

반반으로 1코어가 나왔다면 그때부터는 싸움에서 밀리지 않고, 1.5코어부터는 압승을 하게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버티면서 파밍하시고 갱호응이나 서폿의 좋은 딜교환에 호응해주시면 됩니다.

약한척을 많이 하다보면 1코어때도 약한줄알고 킬각을 쉽게내주게되고

그걸 따내어 1.5코어를 바로 뽑는다면 사려도 날아가서 암살하게되어 겜이 기웁니다.

 

중반 운영법

 총검과 e는 탱커들에게보다는 딜러에게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탱커에게는 r평 q평을 하며 싸우다가 들어갈 각이나온다면

과감하게 앞발키리로 딜러한명을 암살한뒤 포지션을 다잡으면 한타를이깁니다.

그리고 포킹이 강력하니 대치구도 포킹 잘 활용해주세요.

 

꿀팁

 1.5코어 암살 꿀팁에는 부쉬에서 궁을 맵 밖으로 사용하여 강화 궁을

차징한후 e총검 평타궁을 맞춰주신다면 깔끔히 원콤이 납니다.

 1코어이후 와딩을 하러 돌아다니거나 백업을 다니는 적서폿의

경로를 미리 알고있다면 서폿을 암살하여 봇다이브위협과 용, 적진 깊숙한 와딩 등

스노우볼을 크게 굴리실수있습니다.

패시브 발퀄라이저를 장착한이후에 바텀으로 가는데, 시야에 안보이는곳에 숨어있는다면

상대는 원딜은 로밍갔다는 생각에 라인을 허겁지겁 밀게됩니다. 이때를 이용하여 적 원딜을 암살하는 방법도있습니다.

-코르키가 로밍을 갔다고 생각된다면 적 서폿도 따라 올라가는 경우가 대다수이므로 1vs1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 한타에서는 미드라이너 옆에서 탱커부터 녹여주되, 사거리가 긴 궁으로는 적의 딜러진을 공격해 주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한타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매우 재밌습니다. 암살을 할때마다 짜릿하구요,

중반에 미드라이너 걸어다니는거 혼자서 암살딱 하고나면

게임 터집니다. 이게바로 슈퍼플레이입니다.

이거한번이면 적의 기가 확 꺾이게 되어 겜을 쉽게가져갈수있게되므로,

캐리했다는 뿌듯한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버릴수없는 챔피언이됬죠.

우리팀이 올ad적 성향이 강할때, 원딜 라인에서 암살하고싶을때!

적이 고통받는게  재밌을때!!

코르키를 꺼내서 적에게 맨탈의 고통을 느끼게 해줍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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