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7.6% (10표)
0% (0표)
52.4% (11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12
17
1
11/21
리메이크 비둘기학 개론 - 모렐로 구구콘

- 파이어22(2017-10-25, 조회수: 69646)

추억속의 포킹 아지르 

인파이트 아지르






7.18 아지르 R 대미지 상향 150/250/450

7.19 아지르 변경 


- 패치노트 7.19 (생략) -


패치 직후 승률 fow 기준 45.95% -> 52%


좋아진점 체감순


1. W 병사 3마리 소환시 5초간 공속보너스 (ㄹㅇ 뽕맛 오집니다. 폭딜...)

2. W 소환후 0.5 초 딜레이 -> 0.3초 딜레이

3. Q 판정증가 : 천둥3타 터트리는건 전과 다를바 없음. + 한타때 대충Q써도 다맞음.

4. E 방어막 즉시 1.5초 

5. 기본이속 + 10 : ㄹㅇ 체감되는 수준

6. W 범위 50증가

7. W 지속시간 9초 -> 10초 Q 쿨 5렙시 1초감소 : 중반넘어가면 병사 소환수 전투시 2명이상으로 유지됨.

8. R 쿨타임감소 + 벽 병사 수증가로 궁쿨 진짜 빨리 돌고 후반 7명으로 한타때 2인궁 3인궁 쉽게 가능.



안좋아진점 체감순


1. W 1/6/11 레벨 구간 W 범위공격 40%70% 100% 이거 레알 11 될때까지 암걸림 

2. Q 사거리너프, W평타사거리 너프 : 처음에 답답하긴함. 가까이가야해서 더 많이 맞게됨. 

적응안되서 데스가 늘음 중반 이후로는 포지션을 원딜처럼잡아야함. CC 맞고 순삭됨. 이기적 딜교 불가. 

3. 마나소모 : W 3마리 뽕 자꾸 먹으면 후반에도 블루없으면 마나가 부족하네

4. R 무한 튕김 사라짐. : 이거 돌진있는챔상대할때 한번튕겼을때 때려잡지 못하면 걍 뒤짐 ;

5. 드리프트 최대거리 감소 : 쪼금 감소함. 최대사거리로 드리프트하면 문제는 없는듯.





Q 깡딜 상향 , 계수감소


주문력 225 이상이면 Q 딜이 전보다 낮아짐.

극후반 주문력 600 이면 딜 70 정도 차이남.

대신 초반 마관효율이 좋아졌음. 



룬, 템트리, 특성은 그대로 합니다. 상황에따라 가는게 가장 중요하시구요.


-7.19 이후 게임 길이별 승률-


이번패치로 Q 계수가 낮아지고, 사거리가 줄었어요.
아지르가 이제 극후반 패왕이 아니에요. 

중반에 가장 쌥니다. 게임 질질 끌고, 비벼지고 하면 질수도있어요.  

유의하면서 플레이하세요.



당분간 꿀 빠 세 요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8
  • 주문력 +1.19
    x7
  • 마법 저항력 +1.34
    x2
  • 공격 속도 +4.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5.22
  • 공격 속도
    +9.6%
  • 방어
    +1
  • 체력
    +192.96
  • 주문력
    +18.23
  • 마법 저항력
    +2.68
총 가격 : 10,965 IP

(인벤 유저팁 Back Door 님 룬 가격대비 효율 표 참고) 

 



공격속도 마관은 적당히 공속템 뽑기전까지 답답함 안느끼실정도로 개인 취향껏 섞어서 껴주세요.  사실 뭘 끼든 큰 차이없음 




-참고용 - 마저데미지감소 % 그래프 ㅡㅡㅡㅡㅡ




X / (X + 100)      [X는 마법저항력]

마관은 유일하게 높을수록 더 효율이 증가하는 옵션이다. 
( 마관 공식이 마저 - 마관 이므로 위 그래프를 상하 좌우 거꾸로 계산했을 때 )

표식마관에 마관신을 갈 경우 특성까지 7.8 + 15 + 2~4 = 약 25의 마관,
물몸의 마저가 30일 경우 23% 데미지감소가 마저 5로 적용되어 5%정도의 데미지감소로 바뀐다.

100의 데미지가 23% 데미지감소면 77이 박히고, 5% 데미지 감소면 95가 박힌다
그럼 95/77 * 100 = 124.xx % 즉 24% 의 데미지 증가로 계산할수 있다.
말 장난같지만 23% 데미지감소가 5% 데미지감소로 바뀐다고해서 
23 - 5 = 18% 데미지증가가 아니라 그거보다 더 (24%) 증가한다는 소리다. 

하지만 상대가 마저템을 하나라도 두르는순간 효율이 매우 좋지 않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지르 초반 마나가 부족하니 명상5포 줍니다. 

무자비 너프먹고 요즘 대세에요. 

포악함 찍어서 평타로 CS 먹기 편하게해줍시다 

이게 또 마나관리, 라인관리에도 도움이 되구요

그리고 암살자보다 비밀창고가 더 좋아요. 

레벨 9 정도 까지 귀환하면서 포션 계속 1~2개 사세요. 

초반에 꿀입니다.


통계 보면 배리어, 탈진 2개중에 하나 듭니다. 

배리어 승률이 더 높네여 

점화는 라인전끝나면 쓸일이 별로없어

텔도 좋아요 킬따기 힘들고, 안죽을거같으면 텔임.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2~77(레벨에 따라) (+50/67/84/101/118)(+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른 영상 , 하이라이트, 공략 보고 배우세요. 


스킬 활용 팁
1. E 가 즉발이기때문에 그냥 W 깔고 평타 좀 치다가 WEQ 들어가서 
보호막 받고 딜교하시면 대부분 이깁니다 (?)

2. 초반갱오는건 늘어난 W 사거리와 W 명령 지연속도 0.3초로 감소한걸 이용해서 주요스킬만 무빙이랑 WE 만 쓰고 빠지면 Q 마나 아낄수있어요. 
어짜피 Q 는 거리도 짧아져서 초반 갱회피용으로 WEQ를 한 번에 쓰는 걸 추천하지않아요. 빠지고 Q로 한대 쳐줄수도있고요.

3. W평Q 평이 판정이좋아서 대충써도 맞아요. 
천둥쿨때마다 때려주시고 양피지나오면 쿨타임마다 각나올때마다 패주세요.
물론 상대 정글러 위치파악하고 라인관리는 당연하고요.


4. WEQR (드리프트 궁) 도 궁의 깡딜상승과 E 즉발쉴드가 있기때문에 예전보다 각나오면 그냥 들어가서 딜러물면 한타 많이 이겨요.

5. 아칼리, 렝가, 다이애나같은 밀어내도 벽을 또 넘을수있는 상대는 예전보다 주의하세요. 한번 밀어내도 이제 벽을 스킬로 넘을수있어요.

6. 모렐로 트리일 때는 병사를 계속 뽑아서 W 병사 3명 공속버프를 받을수있게 준비해 두세요. 마나 넘쳐흐르기때문에 라인전, 대치구도 때 활용하세요.
WEQ 로 부딛히면 병사가 1회 충전되기때문에 바로 폭딜로 쑤실 수 있어요.

7. 1~6~11 레벨에서 병사 W의 범위 공격이 40%70% 로 들어가기때문에 미니언먹을때 놓치지 않게 주의하세요.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종아이템

7.12 패치로 2도란이 막혔습니다. ㅠ 간접너프..
아지르 초반 마나가 너무 딸려요. 
마나관리한다는게 스킬아껴서 딜교줄이고 미니언을 평타로 정리하는등 

라인주도권을 뺏길수밖에없습니다. 

내셔를 선탬으로 올리면 초반 마나가 너무딸리고, 완성되기 전까지 딜로스가 심해요.
그상황에서 정글 소규모 싸움이라도 나면 마나없어서 빽핑만 찍게되고, 
정치의 희생양이 됩니다.

정글하실때 상대 미드가 아지르면 초반 갱가서 마나 빼주거나, 카정가서 합류싸움하면 유리하게 흘러가게 됩니다. (내셔가는유저들)

아지르 유저가 Q만 제대로쓰면 무조건 맞출수 있는만큼 
라인전 마나 = 딜입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풍부한마나로 초반 라인견제, 정글싸움, 로밍에 드리프트를 자유롭게 쓸수있습니다. 
깨알같은 치감효과도 좋고 블루를 먹지않아도 마나가 남아 돌기때문에 
병사를 두개씩 뽑아서 두명이 때리면 W 딜이 +25% 됩니다.

풍부한 마나로 잉여 병사 계속 뽑으시면서 싸울 때 3병사 버프 계속 받으세요

내셔가 딜은 더 쏀데 병사수 + 공속버프로 커버합니다.




내셔가실 분들은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먼저 올리시고 모렐로 대신에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올리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사거리가 짧아져서 더 힘든거같기도한데 얘는 이동기가 없어서

정글러를 계속 콜하면 됩니다.

그리고 정글이 안와도 한타때는 아지르가 더 좋을수도있음.
베이가
초반에 끝내지않으면 후반 끔찍

초반에 끝내야한다는 압박감....





마치며

현재 아지르 다이아1 이상 미드 승률 1위입니다.


밴율도 어느새 계속 증가해서 자주 밴 되는 상황이니


너프먹기전에 꿀빠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7.6% (10표)
0% (0표)
52.4% (1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