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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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18
0
12
2/2
킨드야캐요.

- 팬아트보러옴(2016-12-04, 조회수: 15901)







시즌7로 넘어오고 많은것들이 달라졌습니다. 정글은 칼날부리는 작은 칼날부리가 더 많아지고(잡몹 ㅈㄴ쌤 ㅁㅊ), 돌거북은  정글몹중 가장 많은 경험치를 주며 정글 곳곳에 특수효과를 가진 식물들이 생겼습니다. 이번시즌도 각팀의 정글러 실력차에 따라 게임 승패를 확정지을듯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포지션이 된 정글에서 무슨 챔프를 해야할지 고민이 된다면 전 Kindred(킨드레드)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암살자 패치가 진행된후 몇몇 좋아진 암살자들LeBlanc(르블랑)Fizz(피즈)Talon(탈론)Ekko(에코)이 상승세를 타고있는데  Kindred(킨드레드)는 이들의 암살을 카운터 하는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로 돋보적인 존재감을 보일 수 있습니다.

Kindred(킨드레드)의 장점들
1.암살을 카운터 할 수 있다.
2.체력높은 탱커들도 카운터 칠 수 있다.
3.오브젝트(바론,협곡전령,드래곤,버프몹)
  의 주도권을 일방적으로 가지고 있다.(제일 중요함!)
개인적으로 3번의 장점 때문에 킨드를 합니다.

단점을 알려주면 공략당할꺼 같아서 패스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중요함!!
이제 빨강에도 공속 도배하세요.
방관이 고정수치에서 레벨당 증가하게 변경되서 초반에 효율이 극히 낮습니다 (방관 고1자됨)
설정상 12레벨부터 예전 방관과 같은 수치가 된다고 하는데 12레벨이면 게임 20분이 넘어간 시간입니다.
고정공격력드는건 어떻냐고 하실 수 있는데 킨드는 추가 ad효율을 못받는 챔프입니다.
스킬계수를 따져보면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는 추가 ad 0.2
Wolf's Frenzy(늑대의 광기)는 0.4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는 0.2 스킬 어느것도 계수가 0.5를 못넘겨요
킨드로 치명타 갈 것도 아니라서 공격력 효율 디게 안받습니다 공속 가세요.

노랑은 고정방어 파랑은 쿨감룬을 들어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투의 열광효과 바뀐거 맘에 안듬 ㄹㅇ
대충 어떻게 바뀐거냐면 평타 적중시 추가 물리뎀 -> 평타 적중시 ad 누적 증가 인데
ad효율이 안좋은 킨드한테는 간접너프입니다
다만 딱히 갈 특성이 없으니 들어줍시다.( 다음패치때 열광 버프해준다고 함.)

나머지 12포인트는 늘어난 Smite(강타)쿨을 줄이기 위해 책략에 투자해줍시다.



강타 점멸 고정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 다음w e 마지막선마

스킬 활용 팁

 갱갈때 가는곳에 표식을 찍어주고 갱 ㄱㄱ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로 얇은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갱킹은 선q로 진입후 w를 깔고 e로 슬로우 묻혀서 q로계속 따라가면서 평타평탚ㅍㅍㅍㅍ

정글링할때 e쓰지마셈 마나 관리안됩니다.


궁은 상황봐서 딸피에 ㄱㄱ


적이랑 영혼의 맞다이를 치다가 서로 딸피라면 주저없이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쓰고 궁이 끝날떄쯤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로 거리 벌리고 평타로 마무리 ㄱㄱ

킨드가 상당히 물몸축에 들어서 안 죽을 딜일거 같은데 맞고 궁못쓰고 훅 갈수 있으니 딜계산 주의할것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탬(사냥꾼의 마체테)(와드 토템 (장신구)) 포션 안삽니다. 킨드는 포션없이도 첫바퀴정글 다돌수있고 강타에 피흡이 있어서 포션필요x



(추적자의 검)올린후 본인이 흥하면 바로 (추적자의 검: 피갈퀴손)올리고 무난하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올려줍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추적자의 검: 피갈퀴손)다 올리고 바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올려주고


이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그담에(밤의 끝자락),

막템은 아무거나 ㄱㄱ 방관템도 좋고 생존템(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다좋음
풀템 띄우고도 돈이남으면 신발을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교체해주자. 

위에 템트리가 제가생각하는 시즌7 킨드 최적의 템트리라 생각합니다.



신발을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정한 이유: 적정글 카정다닐때 Smite(강타)의 유무가 중요한데 강타 쿨이 90초로 늘어나서 통찰력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쿨을 줄이지 않으면 필요할때 강타가 항상 쿨이더라구요. 강타쿨이 줄어듬->빠른 성장 이기도 하고 스킬 쿨감10%도 킨드한테 도움이 되서 듭니다.


(추적자의 검: 피갈퀴손)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는 이유 : 시즌5,6까지만해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고효율을 높게쳐서 빠르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가져갔지만 7로 넘어오면서 물리관통력의 초반 똥효율, 공속삭제로 초반에 빠르게 뽑아도 딜이 전처럼 나오지 않음이 체감이 됩니다.
때마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상향을 먹었는데요. (현재체력 6%->8%) 수치상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6개 라서 딜이 잘나옵니다. 요우무대신 가줍시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에서 바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는 이유 : 올공속룬에 (추적자의 검: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나오면 공속이 대략 1.5가 나오는데 이때 빠른 평타+ Dance of Arrows(화살 세례)+Wolf's Frenzy(늑대의 광기)로 순식간에 적의 방어를 깎을수 있습니다. 쏠쏠한 체력과 카이팅 글고 20%쿨감옵션이 좋아서 듭니다.



(밤의 끝자락)이거 저는 되게 잘쓰고 있습니다. 보호막효과가 정말 꿀인것 같습니다. 방관도 그렇구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대신 올립니다.


                          필독                           

요새 킨드 아이템트리중에 (루난의 허리케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트리가 있던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실질적으로 비효율적인 템트리입니다. 저 템트리의 취지는 루난 광역딜에 슬로우를 묻혀 딜과 카이팅을 동시에 하겠다는건데 취지는 좋으나
킨드는 사거리가 500밖에 안되서 한타에서 루난 광역딜이 들어가기 힘들고(2명이상 맞아도 많이 맞은거) 
사거리 500안에 적팀이 2명이상 있다는건 반대로 적팀 2명이상이 킨드 가까이에 있다는 뜻인데 엄연히 원딜러인 킨드가 거리를 줬다는거부터가 문젭니다. 덤으로 치명타 옵션은 킨드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2개템은 킨드의 평타딜을 올리는데 도움이 안됩니다.

킨드의 딜을 끌어올리는데 필요 옵션은 방관 공속인데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Dance of Arrows(화살 세례)Wolf's Frenzy(늑대의 광기)스킬들이 퍼뎀이라 방관과 효율이 엄청좋습니다.
(루난의 허리케인)갈바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훨씬 더쎄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보다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더효율적이고 딜링을 높여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제일 어려운 상대입니다. 가뜩이나 물몸인데 방어력 너프까지먹은 킨드로써는 리신의 국민콤보 딜을 버틸수 가 없습니다. 딸피로 궁을써도 이쿠로 궁밖으로 차버리기도 하고요.
적정글이 리신같은 육식챔이면 문제점이 초반 킨드 표식이 적 정글 위주로 찍히는데 만약 적 리신이 갱으로 2킬이상 먹은 상태라면 카정가는게 엄청 위험해집니다(거의 불가능 수준) 정글에서 만나면 그냥 발려요..
리신을 이길수 있는 구간은 서로 무난히 흘러갔을 때 표식 6개정도 스택한 후 부터가 되겠습니다.


벤이 답입니다.
헤카림
시즌7 주류정글 픽이 될거라 예상되는 헤카림입니다. 무난히 커도
트포 떴을때 조형기급 교통사고딜로 뻑가는게 다반사요.
성장형 정글러라서 같이커도 불리할수도 있습니다.
맞딜도 안되는데 1대1로 싸우게되면 일담 헤카림 e q평을 맞고 시작하는데 이때 반피가까이 날아갑니다..
리신 다음으로 힘든상대.


벤할수 있으면 해주시는게 좋아요.
카직스
리신이랑 비슷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적정글에 표식 박히는게 부담스러우면 바위게를 미리잡지말고 남겨두세요.

일정확률로 바위게에 표식이 박힐수도 있으니 그때 드시면됩니다.

 

초반 운영법

 솔용할 때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3스택 부터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기회봐서 적정글이 탑쪽에 있는거 같으면 ㄱㄱ

 

중반 운영법

 무난히 크고 있다면 20분에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 5~6개 스택하고 있을 텐데 이때부터 평타딜이 상당히 강합니다.

중간중간 소규모 한타가 생길때 잊지말고 챔프한테 표식을 박고 싸우세요.(제일 잘죽는 놈한테)

 

후반 운영법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가 있으면 목숨이2개인 왕귀원딜입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있으면 3개!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반응이 좋다면 정글루트나 다른 세세한 내용도 올리겠습니다.

엑셀 드리면 감사하겠습니다 헤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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