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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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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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mond II]세발낙지볶음 서폿 벨코즈 공략

- 세발낙지볶음(2016-11-18, 조회수: 5760)

Diamond최고: D2 - 71D2 - 0D2 - 0D2 - 0D2 - 0D2 - 0D2 - 0D2 - 0D2 - 0D2 - 0D2 - 0D2 - 0D2 - 0060708091011121314151617D2D1C1

SOLO
5v5
랭킹: 5,119위( 0.152% )
리그: 카서스의 주문검들 

등급: DIAMOND II
리그 포인트: 0
승급전: -

841전 456승 385패 (54.22%)
자유랭크
5v5
랭킹: 402위( 0.0763% )
리그: 카시오페아의 결투가들 

등급: DIAMOND V
리그 포인트: 35
승급전: -

50전 26승 24패 (52.00%)
챔피언(S6)게임수승률KDA데쓰어시CS
 벨코즈38257.85%3.304.34.510.552.0
 바드12657.93%3.772.84.313.425.5
 카르마8453.57%3.172.14.412.028.8
 브라움7143.66%2.851.74.812.145.2
 트런들5255.76%3.462.64.212.156.0
 이블린3040%2.557.46.18.340.7
 베이가2759.25%2.643.36.112.943.6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마나 재생 +0.4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마나 재생
    +1.64
  • 체력
    +120.6
  • 쿨감소
    -19.908%
  • 주문력
    +9.9
총 가격 : 10,454 IP
룬으로 성장쿨감 20% 맞춥시다. 
나머지 20%는 아이템으로 보강하여 40% 쿨감을 맞춰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리안드리의 고통)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포킹을 마구 마구 해버립시다. 
노랑은 마나 재생 4개를 박아서 초반 포킹으로 인해 부족한 마나를 충족 시키고 라인전에서 거의 맞을 일이 없는 벨코즈는 나머지 성장체력을 박아서 중반 넘어가서 부족한 생존력을 보강합시다. 정수에 주문력을 박기 싫다 하시면은 이동속도 2개를 박아서 부족한 생존력을 보완합시다. 저같은 경우는 고정 주문력을 박아서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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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둥군주의 호령 or 죽음불꽃 손길 ???
라인전으로 보나 후반으로 보나 천둥군주의 호령가 진리인거같습니다. 죽음불꽃 손길+(리안드리의 고통)+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시너지를 고려해서 마스터리를 사용한 적 있으나 초반 라인전에서 킬각잡는게 후반 포킹력을 노리는거 보다 나은거 같아서 요즘 다시 천둥군주의 호령 마스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반 라인전이 정말 중요합니다. 명상을 초반 라인전 포킹을 위해서 찍는건 추천 안합니다. 벨코즈는 6렙 이후부터는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포킹으로 인해 마나가 딸릴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마구 쓰라는 것이 아니라 맞출 수 있을 각으로만 꾸준히 쏴줍시다.
Exhaust(탈진)Flash(점멸)가 일반적인 스펠이고
Soraka(소라카)가 상대 서폿으로 온다면 과감하게 Ignite(점화)Flash(점멸)를 들어서 킬각을 확실히 합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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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 같은 경우 라인전이 무난할경우 3레벨때도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찍어줍니다. 만약 3레벨에 Void Rift(공허 균열)를 찍었을 경우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을 되도록 자제 하다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2레벨이 되었을때 다시 시작해 줍시다. 그 구간때에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맞춰서 피를 깎아 봤자 데미지가 미미합니다. 마나 아낍시다. 그 이후 6레벨 까지 꾸준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포킹을 하다가 서폿이든 원딜이든 체력이 60%정도가 되었을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한대 맞춰보고 맞는다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콤보를 연달아 넣어 킬을 노려 봅시다. 천둥군주의 호령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로 인하여 체력이 60%정도 된 놈이라면 순식간에 녹습니다. 그 이후 후반에도 스킬콤보는 똑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항상 시작아이템을 (주문도둑의 검)(충전형 물약)를 갑니다. 애초에 라인전에서 맞을 일이 거의 없습니다.
아이템 빌드에 넣은 것은 일반적인 게임의 경우 이렇게 가고 항상 템트리는 상황에 맞게 가야됩니다.
◈적팀에 메인탱커가 둘 이상이다 하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먼저 올리기 보단(리안드리의 고통)를 올리고 
◈무난히 후반가서도 포킹하기 편한 챔프들이다 싶으면 마지막템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대신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리고
   신발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올려서 쿨감을 40%를 맞춥니다.
◈적팀에 Zed(제드)Katarina(카타리나)Khazix(카직스)Talon(탈론)Jayce(제이스)Olaf(올라프)Wukong(오공)Evelynn(이블린)Shyvana(쉬바나)Vi(바이)Malphite(말파이트)Rengar(렝가)Nocturne(녹턴) 이러한 류의 무는 챔프가
 있다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가지말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or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올린뒤 그후 템들을 맞춥시다.
◈적팀에 Swain(스웨인)Trundle(트런들)Fiddlesticks(피들스틱)Soraka(소라카)Dr. Mundo(문도 박사) 이런 챔프가 있다면(수호자의 눈) 대신에(루비 시야석)를 가고(주문도둑의 검)는 중반이후에 팔아줍니다. 신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or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고(모렐로노미콘)를 최우선적으로 간다음 이후 템트리를 갑시다. 이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가는 경우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릴 필요가 없으면 갑시다. 쿨감은 딱 40%만 맞춰주면 됩니다.
◈신발은 항상 유동적으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중에 하나를 맞추는데 항상 이후 템트리까지 하여 쿨감 도합 40% 만 맞춰주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서포터
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 
이 두 서폿같은 경우 라인전에서 자칫 잘못하면 킬로이어질 뿐더러 후반가서도 영향력이 Vel'Koz(벨코즈)
보다 방대해서 왠만해서는 다른 서폿을 합니다. 라인전 이기기 정말 어렵습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견제를 아무리 해도 Nautilus(노틸러스)같은 경우는 개미가 건드는거 마냥 안아파해서 라인전 자체가 지옥입니다. Leona(레오나)같은 경우는 대부분 공격적인 룬 특성을 들고 오시기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포킹에 있어서 피깎는 재미는 있으나 Flash(점멸)+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나 Zenith Blade(천공의 검), 6렙이후 기습적인 Solar Flare(흑점 폭발) 그냥 죽습니다.Leona(레오나)오면 딴거 합시다 .ㅠ Nautilus(노틸러스)같은 경우 Dredge Line(닻줄 견인)와 Flash(점멸)+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 6렙 이후 Depth Charge(폭뢰)조심하면 되는데 아까 말했다시피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때문에 피가 안까입니다. 좀비에요 그냥 라인전 헬입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
같은 경우 Rocket Grab(로켓 손)Death Sentence(사형 선고) 거리만 안내주면 라인전 할만합니다. 하지만 한번 끌리는 상황에 스펠이 빠지거나 킬이 나니까 항상 조심하고 Flash(점멸)를 통한 기습적인 이니시와 정글콜을 조심합니다.
Zyra(자이라)
이놈은 그냥 너무 아픕니다. 후반가면 똥챔인게 확실하나 라인전은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Garden of Thorns(가시 정원)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Deadly Spines(치명적인 가시) or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 식물로 인해 터지는 천둥군주의 호령와 그 식물들 딜을 조심합시다. 가뜩히나 마법저항력을 안찍은 Vel'Koz(벨코즈)에게는 식물로인한 천둥군주의 호령 한방 한방이 치명적입니다. 라인전에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이용하여 피꾸준히 빼고 6레벨이후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통한 킬이나 정글을 콜하여 괴롭힙니다. 라인전 자체는 Vel'Koz(벨코즈)보다 Zyra(자이라)가 압도적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원딜
Lucian(루시안)
순간적인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로 거리 좁힘과 Piercing Light(꿰뚫는 빛)Lightslinger(빛의 사수)Ardent Blaze(타는 불길)Lightslinger(빛의 사수) 이후 The Culling(빛의 심판) 는Vel'Koz(벨코즈) 회색화면이 되어있습니다. 항상 거리 유지를 합시다.
Sivir(시비르)
Ricochet(튕기는 부메랑)Boomerang Blade(부메랑 검)로 무한푸쉬로 인한 타워허깅 상황은 정말 힘듭니다. 정글 콜 몇번 해서 혼내주면 할만합니다.
Ezreal(이즈리얼)
Mystic Shot(신비한 화살) 견제만 조심합시다. Sheen(광휘의 검)가 뜬 이후 Mystic Shot(신비한 화살) 한방 한방은 벨코즈한테 정말 치명적입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만 조심하세요

◈껄끄러운 챔피언
Khazix(카직스)Zed(제드)Hecarim(헤카림)Olaf(올라프)Rammus(람머스)Rengar(렝가)Shyvana(쉬바나)Skarner(스카너)Xin Zhao(신 짜오)Singed(신지드)Katarina(카타리나)
이러한 챔프들이 있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or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우선적으로 가줍시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70% 이상을 차지합니다. 후반에도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이용하여 적의 피를 놓는 것과 순간 적인 폭딜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천둥군주의 호령를 이용한 적 미드라이너나 원딜 순삭이 정말 중요합니다. 극후반 풀템일시 원딜이나 미드 라이너같은 경우 체력 60$정도 될경우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만으로도 킬 가능합니다. 쿨감 40$를 맞추었기에 쉴새 없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적 피를 빼놓고 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이용한 광역딜로 겜을 가져갑시다. 게임이 끝나고 딜량을 보면 1등이나 2등 둘중 하나를 꾸준히 하게 될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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