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17
13
0
1/1
시밤쾅서폿의 천기누설

- 4동방박사(2016-11-19, 조회수: 5874)

저번달에 군대가신 브포터님의 '자칭' 정신적후계자입니다.


브포터계의 새로운 장을 시밤쾅정신으로 개척하고자합니다.


시밤쾅정신은 유체화와 함께합니다.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0.65 (+0.6) 20.85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9.53
  • 체력
    +72
총 가격 : 15,990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브포터님과 달리 저는 18-12-0으로 갑니다.

브포터의 1레벨 w스킬을

1레벨의 도란검을 든 체력 565에 마방 37인 이즈리얼에게 때려본 결과

W의 스킬딜+브랜드패시브딜-이즈리얼 기본재생값이

0-18-12의 경우 102

12-18-0의 경우 110

18-12-0의 경우 121

로 나타나 브포터님과 달리 약 20의 값이 차이납니다. 이 값은 2렙에 천둥군주를 터쳐야 하는 값이며, 죽음불꽃의 딜이 높은 이유가 패시브딜이 지속 피해스킬효과로 적용되서 반절씩 여러번 적용되는 듯 합니다.


후반에 시밤쾅을 시전하는데도 총 딜량은 죽음불꽃이 높습니다.



원딜은 루시안이 좋습니다. 왜냐면 아무튼 그러니까요.



점화아니네? 배드?


브랜드가 점화들어서 지금이야! 하고 점멸+점화+평타 쳤는데 킬은 못내고 포탑딜만 맞는 경험이 있습니다.

또, 포탑에 밀어넣어둔 상태에서 와드로 갱을 확인하고 빠지는데도 못피하고 죽는 일이 종종있습니다. 요즘갱은 와드박았다고 피할 수 있는 그런게 아닙니다.


라인전에서 모든 스펠을 써서라도 살아남는게 중요합니다.


유체화는 시밤쾅정신의 상징입니다.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5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9%~13%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65/90/115/140/16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에 w는 고정입니다.

2렙에 e를 찍을 수도 있는데, 챔피언이 원거리미니언과 함께있을때 w를 썻는데 안맞았을 경우 미니언에 e를 써서 불똥튀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나소모량과 데미지, 쿨감을 고려하면 보통 q를 2렙에 찍습니다.

 

스킬 콤보

기본콤보: eq+w

상급콤보: wq+e(wq를 연속으로 바로 써줘야합니다.)

이 콤보는 미니언이 q를 막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피를 적당히 빼놨다가 불을 붙여놓고 4초이내에 q점멸로 킬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q점멸은 사실상 직선만 가능하며 시전시간감소효과가 있습니다.

브포터님은 q를 던져놓고 앞점멸+e를 써서 스턴을 만들어냅니다만, 실패율이 높아서 브포터님도 잘 안씁니다.


이상적인 이니시콤보: 점멸 또는 유체화+rq+ew

r과 q는 사거리가 둘다 길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순간적인 rq로 회피기를 억제하며, 다른 스킬까지 연속적으로 다 들어가는 콤보입니다만, 미니언이 있는 경우에만 챔피언이 나와있기에 사실상 q를 맞추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인 이니시콤보: 점멸 또는 유체화+rew+q

r로 불을 붙이고 e딜로 주변미니언에 불을 퍼트린뒤 강화된 w로 주변미니언을 싹쓸이 한뒤나서야 q가 나가는 콤보입니다. 타게팅 된 챔피언이 브랜드에게 cc기를 넣는다거나 회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콤을 넣으면서도 하드cc기는 무빙으로 피해야 합니다. 점멸로 이니시를 시작했을 경우 re를 너무 빠르게하면 r이 날아가기전에 e부터 맞아서 불똥을 퍼트릴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유체화로 이니시를 시작했을 경우는 reqw를 적절히 눌러주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점멸과 유체화를 아끼지 않습니다. 궁쿨만 되면 적챔프가 한명만 있더라도 일단 주문과 함께 궁부터 꼽고 대화를 시작합니다. 대치전에서도 탱커라고 물지않는 그런거 없습니다. 체력대비 퍼뎀은 모두에게 평등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브랜드가 마법사의 신발을 뽑았을때 마관은 7%+35가되어 마법피해가 거의 고정딜이 됩니다.


브랜드의 꽃은 라일라이입니다. 브랜드 궁이 주는 슬로우는 기대치가 낮습니다. 라일라이는 최소 5초(패시브4초+1)동안 최소 20%슬로우를 강인함에 상관없이 부여합니다. 이 슬로우는 콤보중에 w와q가 적중할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점화를 들면 물수가 없습니다. 물지못해 물리고시작하면 브랜드는 궁도 못써보고 죽습니다. 반대로 모든 스킬을 다 넣는다면 그 게임은 이긴게 됩니다.


아무래도 이속이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기동력의 장화를 가야할지, 마법공학벨트를 갈지, 망자의 갑옷을 갈지 수십번 연구해보다가 결국에 점화를 포기하고 유체화를 얻었습니다.


미드브랜드 유저들도 점화를 버리고 유체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