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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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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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 벨코즈 공략

- 즈용킴(2016-11-21, 조회수: 5474)

저는 시즌 4부터 벨코즈를 해왔습니다 처음 챔피언 나올때부터요 

그때부터 벨코즈를 천판넘게 해보면서 장단점같은걸 그래도 다른분보다는 많이 알고있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미드가자니 부담스럽고 서포터가 위치가 편한데 딜도 넣고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챔프입니다.

롤  닉네임: 즈용킴

가볍게 쓴 글이라 부족한점 있어도 양해부탁드립니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10.71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표식에서 가장좋은 마법 관통력입니다. 

인장은 방어막보단 확실히 성장체력이 좋습니다. 상대챔프 따라 귀찮게 다른룬 굳이 빼고낄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벨코즈는 한대맞으면 맞았지 여러대 계속 얻어맞으면 그냥 죽어줘야되는 챔프입니다. 한대 버틸 체력을 가져야지
여러대 맞아야 효율볼 방어를 드는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문양 서포터로서 딜부족한 부분을 채우기위해 주문력을 듭니다. 아이템빌드로 쿨타임 감소를 하는게 효율적이라고 봅니다.

왕룬은 벨코즈 통계표보시면 승률60프로 벨코즈: 이동룬
                                   50프로 벨코즈: 주문력이나 마관 같은걸 듭니다.
그만큼 벨코즈에게 이속은 중요합니다. 진짜 강력추천합니다. 이룬 들때와 뺄떄 차이가 큽니다.
벨코즈는 달려가 무는시시기나 도망가는 스킬이 없습니다. 그냥 둔화 정도죠 이 둔화스킬로 효율을 볼려면
다른챔프보단 이속이 어느정도받춰줘야 둔화맞춘 챔피언도 쫒아가고 둔화맞춘 상태로 도망도 갈수있다고 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벨코즈는 딜러니까 현상금 다들 사냥할수있잖아요.

산적으로 돈잘버시구 암살자에 관해 서폿에게 효울적인가 많이 고민되긴하는데. 저로써는

중립몬스터먹을일도 물약살일도 없어서 암살자가 제일 낫다고 생각듭니다.


서폿이지만 탈진 점화 드는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서폿이지만 솔직히 원딜보다 살아남아서 딜 더 잘넣을 자신있습니다.

그러니 벨코즈는 방어막을 듭니다.(원딜이 힐안들경우 힐) 벨코즈가 살아남아서 후반딜 넣는게 더 이득 보는경우가많습니다.

원딜이 뭐라하는 경우많긴한데 겜시작하고 5분정도지나면 조용해집니다. 실력으로 스펠 뭐들었다고 잔소리 못하게 해주면 됩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Q(둔화) -느려진 적을 E-W-R


 기본2 : 상대원딜이 평타를 칠때(이때는 무빙이안됩니다 즉 미니언 막타먹을때) E-W-Q-R


숙련: 높은티어로갈수록 큐하고 E를 잘안맞아줍니다  그럴떈 그냥 더블유로 스택채우시면 됩니다


W-W-Q(사이드로 쏘고 상대편흔들기용입니다. 맞추든말든.. 맞으면좋고 큐쏴논상태에 이어 바로 R


일명 더블더블큐알입니다.

스킬 활용 팁

 서포터니까 서포터할때처럼 알려드리겠습니다.


큐는 미니언없을때는 정면으로쏴주세요 그때 상대가지나는 지점에서 큐터려줍니다.


미니언 있을때는 45도 사이드로 쏘시고 각봐서 터트려주세요 45가 가장멀리나가기도 하고 저도 대충


어디맞을지만 알지 상대도 헷갈립니다 각도 보기가 그리고 부쉬쪽에 쏴야 큐가안보여서 피하기 힘듭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을 저리간것은 초반에 맞지않고 큐로 때리기만 하세요. 벨코즈 큐보다 사거리긴 챔프 궁같은거 빼고없습니다.

아까말씀드렷다시피 벨코즈는 이속,둔화스킬(쿭감)으로 생존성 유지가 중요합니다.

상대챔프중에 암살자가 많다면 모렐->존야  , 리안드리대신->라일라이 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순보같은
르블랑
순간이동하는 애들이
제드
제일 힘듭니다. 난 분명 논타켓이라 순간이동없으면 맞추는건데 순간이동해서 없어져있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레오나 등 무는 애들은 특히 어설프게 무는애들 안무섭습니다 쿵쾅하면

ew로 상대원딜 맞추고 큐로 둔화시키면 문제될거없습니다. 우리원딜이랑 서폿이랑 같이 쿵쾅만 안당한다면요.
애니
점멸없으면 호구입니다.
브라움
방어막만 들고계세요 네 맞고계시면 됩니다 돈법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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