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12
18
0
2/3
짜오는 피갈퀴+몰락+폭전+유체화면 끝

- 페르소나32(2017-02-04, 조회수: 14929)

흔한 플레기 정글유저입니다. 

평소 신짜오를 즐겨하다가 여러 팁들을 보고 따라하다가 보니 

저만의 템트리와 스타일을 정립 중입니다. 

일단 한번 따라해보시고 지적해주시면 피드백하겠습니다.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4.7) 114.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4.56%
  • 체력
    +217.08
총 가격 : 14,145 IP
신짜오 정글링의 장점은 매우 안정적이라는 점이다.

단점으로는 정글몹 졸개들까지 한땀한땀 평타로 때려잡아야 해서 초반 정글링이 느리다.

그러나 이번 패치로 인해 졸개가 없는 단독몹들이 기존 두꺼비 하나에서 레드 블루 3개로 늘어나면서 

신짜오의 단점인 느린 초반 정글링이 해결이 되었다. 이젠 나름 빠른 편에 속한다.

그 초반 정글링 속도에 날개를 달아주고자 공속룬 위주로 세팅한다.

보통 버프+버프+두꺼비 잡으면 2분 30~40 차이에 3렙을 찍을 수 있다. 

첫귀환 시 티아멧을 뽑은 후 부터는 정글속도도 최상급이라 어떤 케릭과도

레벨싸움에도 크게 밀리지 않는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공격적인 12/18 세팅이다. 

흉포의 4단계는 양날의 검을 찍어준다. 

양날의 검은 정글몹한테도 적용이 되서 초반 정글링에 조금이라도 속도를 높여준다.

책략 1단계도 포악함을 찍어 역시 초반 정글속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

신짜오가 갈 만한 6단계 특성은 전투의열광, 폭풍전사, 천둥, 파괴전차가 있는데 라이너가 아닌 

정글이라 전투의열광은 스택 쌓아서 이득볼 구간이 없다. 차라리 갱킹 폭딜을 위해서 천둥이 훨씬 좋다.

파괴전차도 좋은데 초반에 강하게 힘을 주는 신짜오의 특성상 데미지가 2% 부족하고 

폭풍전사의 폭발적인 기동력이 아쉬워서 폭풍전사로 확정했다..


폭풍전사는 e로 진입했을 때 온갓 슬로우를 뚫고 삼조격 막타를 치기도 쉽고

한타에서 진입했을 때 이게 아니다 싶어서 후퇴할 때도 유체화 폭전이 터진 상태면 

슬로우 70% 면역에 이동속도가 매우 빨라져 생존력이 상당해진다.

그리고 책략을 12 찍었을 때 정확성을 찍을 수 있는데 이번 물관 버프로 더 이득을 보는 부분이다.
폭풍전사와 더불어 이 공략의 두번째 특이점은 유체화를 쓴다는 점이다..

정글게시판에서 우연히 신짜오 유체화가 꿀이다라는 소리를 듣고

반신반의하면서 해봤는데 정말 신짜오와 딱 맞는 스펠이었다.

일단 점멸보다 쿨타임이 훨씬 짧고 점멸보다 킬각 내기도 익숙해지면 오히려 더 좋다고 생각한다.

초반 3렙 갱때 조금만 라인이 당겨져 있으면 유체화 키고 뒤로 돌아서 e진입이 아닌

그냥 걸어서 붙은 다음 qw로 때리면서 폭풍전사를 터뜨리고 점멸이나 이동기 쓸 때

e로 재진입하면 초반 필킬각이 상당히 많이 나온다..

한타에서도 유체화 폭풍전사가 터지면 엄청난 이속증가로 활약할 수 있다.


여기서 키포인트는 어느정도 킬각 나온다 싶으면 유체화를 아끼지 말고 쓸 것!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5/34/43/52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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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r-w-q-e 순으로 마스터 해준다. w는 공속과 데미지에 둘다 관여하고 회복도 해주기 때문에 가장 좋은 스킬이다.


그리고 공속이 빨라야 삼조격 막타를 수월하게 넣을 수 있다.


w 마스터 이후 q or e 중에서 고민하는데 과감히 q를 두번째 마스터 한다. 


왜냐하면 q를 찍어야 정글링도 더 빨라지고 신짜오의 특징인 갱 한번 성공 = 포탑 철거 공식이 만족되기 때문이다. 


갱킹적인 부분은 슬로우 때문에 e가 좋을 지 몰라도 포탑 철거 속도와 정글링에서 많이 차이가 난다. 


그리고 사실 1렙 e라도 e-평-q 면 폭전이 터져서 삼조격 넣는데 별 어려움도 없다.


e는 마나소모 때문에 정글링에서 거의 사용하지 못한다. 티아멧 이후로는 정글링에 사용할 필요도 없다. 


e 쓸 마나 아껴서 갱킹 마나를 남겨두는 식의 마나관리를 하도록 한다. 


스킬 콤보

기본콤보 


e - r - q - w 


궁극기가 현재 체력대비 데미지가 있어서 콤보 초반에 넣는 것이 효율적.. 


q가 평캔이 가능하지만 실 게임에서는 삼조격을 얼마나 빠른 시간내에 넣는 것이 중요해서 


회피기가 좋은 챔피언에 대한 콤보는 그냥 q부터 걸고 때리는 것이 좋다. 


다만 e 진입이 아닌 유체화빨 걸어서 갱킹시에는 평캔 콤보가 더 강력하고 


정글몹에게도 최대한 평캔은 이용해서 사냥한다.



갱킹 콤보.. 


1. 유체화로 뒤로 돌아 접근이 가능할 때  


유체화 -> 평+qw 걸고 때린다 -> 삼조격 막타가 터지기 전 적이 점멸이나 이동기를 쓴다


-> 폭풍전사+유체화빨로 추격해서 삼조격 막타(이게 가능하면 이동기 점멸 두 가지 다 써도 필킬) 


-> 걸어서 추격이 어렵다고 판단되면 e로 진입(이동기가 없는 케릭이면 필킬, 있는 케릭도 점멸은 거의 무조껀 뺌)



2. 유체화가 없거나 뒤로 돌아 접근이 힘들 때


e -> qw -> 폭풍전사 터짐 -> 이동기 쓸 때 폭풍전사 빨로 추격해서 삼조격 막타


(신짜오는 초반 공격력이 매우 강해서 아군 cc기가 있다면 e 진입으로도 충분히 쉽게 킬을 딸수가 있음) 



3. 티아멧+몰락 콤보


e-r-평-q-초승달-q-몰락-q


가장 강력한 콤보다. 



스킬 활용 팁

궁극기는 넉백 기능이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음.


1.적 뒤쪽의 미니언으로 e로 진입을 해서 r로 배달하던가 유체화빨로 걸어서 적 뒤쪽으로 돌아서 

  이동 후 배달후자 같은 경우는 거의 필킬각이라고 볼 수 있음.. 적 도주시 e가 남아있기 때문에..


2. 대쉬기+ 공격기 스킬에 대한 역관광 가능 


  ex1) 리신의 q에 적중되어 공명에 일격이 날라올 때 궁으로 밀어내고 역관광

  ex2) 바이가 q 기모을 때 r 준비.. 주먹이 날라올 때 궁으로 밀어내고 역관광


  저런 스킬들은 그 케릭의 주력 딜스킬인데 r로 씹게 되면 질 수가 없음.


3. 적 암살자가 우리 딜러진을 노릴 때 궁으로 팅겨내고 역관광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짜오는 졸개가 없는 몹(레드,블루,껍스) 3개를 잡고 갱을 가는 것을 

기본으로 운영하는데 사실 피가 아예 달지 않는다... 풀피로 3렙 갱을 갈 수가 있다.  

그래서 초반 시야장악을 위해 제어 와드나 빠른 티아멧을 위한 완두콩 시작을 할 수 있다.

첫 귀환시 갱각이 많이 나오는지 아닌지를 판단하고 갱각이 많이 나와 초반 폭파가

가능할 시에는 선 기동력 장화를.. 전체적으로 라인을 밀고 있어서 갱이 힘들고

역갱 정도만 봐줘야 될 것 같으면 순서를 바꿔 티아멧으로 정글링을 보강한다.


그리고 흥했다면 피갈퀴 다음 바로 몰락검을 가준다. 

피갈퀴+몰락 두 공템만으로도 짜오는 강력한 공격력과 흡혈력을 보이기 때문에 상당히

강력한 타이밍이다.. 탱커조차 잘 녹이는 화력을 보유하게 되는데 후반가면 탱커에게

약빨이 떨어지기 때문에 적에게 돼지들이 많다면 필멸자의운명을 가줘서 딜러진에

난입한 적 앞라인을 같이 녺이는 운영을 하는 것이 좋다.. 

적 탱커진이 부실하면 굳이 최후의속사임 트리를 탈 필요는 없다. 

기본적으로 짜오는 추가 방어력이 아닌 전체 방어력 15% 방관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하드 탱커 아니고서야 잘 잡는다.. 이때는 수호천사 같은 방템을 더 가주도록 하자. 



상황이 여의치 않고 상대 성장이 좋아서 내가 너무 딜을 못버티고 녹는다면 

망자, 정령, 수호천사 중 적절한 방템을 가주고 몰락검을 올린다.

물론 거인의벨트나 망자의 두건 정도만 올리고 몰락검을 올릴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 선택하자.


ps. 적 딜러가 짜오 돌진시 대처할 수 있는 하드 cc가 있는 경우 밤의 끝자락을 2코어로 가준다.

    ex)     트페, 아리, 럭스, 베이가 등등

ps. 게임이 후반적으로 접어들 때 티아멧은 팔아준다.. 제발.. 티아멧 좀 안 사게 버프 좀 했으면 좋겠다. ㅡㅡ.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이놈은 때리고 나는 못 때리고
티모
이놈은 때리고 나는 못 때리고 2
이놈은 때리고 나는 못 때리고 2
신짜오의 순간 폭발력을 상쇄할 수 있는 놈들이 까다롭고

확정 씨씨가 있는 놈들도 까다롭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졸개몹이 없는 정글몹 3마리 사냥 후 탑 미드 갱킹이 기본이며


블루팀 레드 -> 폭탄꽃으로 넘어가서 블루 -> 두꺼비 -> 탑 미드 갱


레드팀 블루 -> 두꺼비 -> 레드 -> 탑 미드 갱


초반 운영법

위에서 설명한 유체화를 활용한 뒤로 돌아가기 갱킹을 염두할 것


중간에 어떤 정글러를 만나도 1:1로는 압살한다는 생각으로 자신있게 싸울 것

 

중반 운영법

소규모 싸움에 강력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게임할 것


유체화는 쿨타임이 적기 때문에 합류싸움에 적극 이용할 것


실제로 유체화 때문에 합류 각이 안나오는 게 합류되는 경우가 매우 많음.


포탑 미는 속도가 굉장해서 기회가 있으면 순식간에 포탑을 도륙낼 것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도 1:1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잘라먹기를 시도한다. 


한타시 후 진입하여 후방 딜러를 노릴 것.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아군딜러를 노리는 암살자 및 브루저가 진입할 때 궁으로 팅겨내고 바로 극딜을 넣어서 녹이는 


운영도 좋음 

  

 

마치며

일단 한번 따라해보십시오... 폭전과 유체화로 미칠듯한 스피드로 적 딜러를 암살하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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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6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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