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12
17
1
1/2
[시즌 6 D2]카직스 500판 유저가 써보는 시즌7 탱 카직스(연구중)

- Pantaon(2016-11-24, 조회수: 6493)

1. 이 공략은 현재 연구중인 공략입니다. 올리는 이유는 여러 의견이 듣고싶어서.

2.본인은 탑레 다이아1 시즌6 끝날때 다이아 2로 마감한 카직스 유저입니다. 닉네임은 Khazix or Noob



3.전 공략을 제대로 작성해본 경험이 없습니다. 눈갱에 주의하세요.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92%
총 가격 : 7,062 IP
카직스의 q진화가 데미지가 아닌 쿨타임 관련으로 바뀌었고, 그 점을 극대화 시키기위해 쿨감 40퍼를 기본으로 맞추기위해 이런 룬을 들어줍니다. 초반을 위해 공격에도 투자하고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건 제가 고민을 굉장히 많이했습니다. 그 결과 크게 세가지로 좁혔습니다.
1.12/0/18


착취를 들어 후반을 보고 흉포에 12포인트를 투자해 공격적 성향을 강화시킵니다. 문제는 저 착취가 제대로 효율을 뽑는게 2~3코어가 나온 이후부터 라는거.....근데 확실히 그정도 시점에는 천둥보다 쌥니다.

2.0/12/18


책략에 12포인트를 투자한 특성입니다. 마찬가지로 착취라 초반이 굉장히 고되요.....

3.12/18/0

기존 카직스 특성을 약간 변화시킨 정도가 다인 특성입니다. 초반에 천둥을 통한 강력함을 보이나 후반에 천둥이 투명화 되버린다는게 좀 슬프네요.

다른 말은 필요 없습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E로 날아가는중에 Q를 사용 가능합니다. 딸피인 적이 보이면 적당히 처리해 주세요.


진화는 E - Q - W순서로 진화합니다. R을 사용해봤는데 좀 계륵같아서... 일단은 전 이렇게 진화중.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파란 스마를 올린후 양날을 먼저뽑고 잿불을 가줍니다. 이후 아이템은 상대 조합에 따라 망자 or 정령을 가주고 신발또한 헤르메스 or 닌자를 조합에 따라 갑니다. 올 AD일경우 룬을 쿨감 10퍼대신 공격력이나 공속을 껴준다음 얼건을 가서 쿨감 40퍼를 맞추시면 됩니다. 이게 양날만 가도 상대가 노방템을경우 Q뎀지가 400씩 박히는 데다가 대략 1.6초마다 Q가돌아서 딜이 충분합니다.
이 부분은 패치후 상성을 완전하게 안다고 생각되지 않기에 좀더 돌아보고 작성하겠습니다.


 일단, 이 부분은 나중에 적도록 하겠고요, 제가 탱카직스를 연구하는 이유에 대해 짧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존의 카직스는 상대가 고립될경우 순간적인 누킹능력이 어마무시한 챔피언이었습니다. 그래서 각만 잘보면 한타 전에 상대 딜러를 순식간에 암살할수도 있었고 상대적으로 아군에 대한 의존도가 덜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때도 의존도가 크긴 했지만요. 근데 이번 패치가 되고 보니, 카직스의 상징과 같았던 Q의 누킹력이 하향되고 DPM이 증가하는 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카직스 자체가 워낙 물몸이기에 누킹대신 DPM이 증가한건 전혀 버프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플레이 해본 결과 정글에서의 1:1이나 딜량 자체는 증가했지만 한타시에 아군에 대한 의존도가 정말 너무너무너무 커졌습니다. 혼자서 캐리가 안되는 챔프가 됬달까요? 부캐를 돌릴때는 잘 못느꼈지만 다이아 구간만 되도 카직스에 대해 대비가 어느정되 되기에 안그래도 암살이 힘든데 지금 같은 경우엔 잘 안맞는거 같아요. 거기에 정글도 카직스가 돌기에 불리해진 부분이 존재하고말이죠. 그래서 전 새로운 해답을 찾아보고 싶었고, 탱 카직스 연구를 시작하게됬습니다. 이에 대해 비판이나 피드백 다 환영합니다. 좀 도와주세요 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