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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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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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다이아 탑클레드 탑 무상성 No.1 챔피언

- 도둑매니져(2016-12-28, 조회수: 11842)





안녕하세요, 정호우라고 합니다.
앞서 에코와 일라오이 공략으로 여러분과 만났는데요,
이번 시즌7에는 탑 클레드가 정말 좋은 챔피언으로 
급 상승하여 여러분에게 좋은 팁과 정보를 알려드리려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우선 클레드 공략이 시작하기 앞서 
클레드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레드의 장점은 
첫번째로
W스킬의 폭발적인 딜링으로 인하여
맞다이 최강챔프입니다.
두번쨰로 
궁극기의 확정CC기로 인한 추노와 
궁극기발동중 CC기가 들어올때 무시하는 효과로인한 도주까지
하는 완벽한 챔프입니다.
세번쨰로 
18렙기준 스칼과 클레드의 총합 피통이 3035로 
딜템만 가도 No.1 딜탱챔피언입니다.

클레드의 단점
첫번째로
느린 이동속도 입니다.
스칼[도마뱀]을 탔을때엔 이동속도가 다른 챔피언과
차이가 나지 않지만, 스칼이 도망가고 클레드 혼자 남았을때는
이동속도가 정말 느린 챔프로 도주시에는 정말 안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번쨰로
W스킬의 온오프 기능이 없는점입니다. 
클레드는 Q스킬 선마후 W스킬을 찍는데 1렙 W스킬이 
쿨타임 0%시에 14초라는 시간은 너무나도 긴 시간입니다.
세번째로
궁극기의 취소기능 부재로 궁극기를 잘못 사용했을때
위험한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공략을 작성하겠습니다.









[ PC,크롬 최적화 ]
 
------------------------------------
16-09-14 공략작성
16-09-21 엑셀 공략
------------------------------------
16-11-25 시즌7 공략 작성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표식------------------------------------------------

공격력 X9

클레드는 AD계수가 높기떄문에 여지없이 공격력룬을 선택해줍시다.

인장-------------------------------------------------


방어 X9

가장 무난한 방어룬을 들어줍시다. 
클레드는 18렙 기준 3035체력 이라는 괴랄한 탱킹을 가지고있기에
체력룬보단 방어룬을 들어주는게 더욱 좋습니다.

문양-------------------------------------------------

고정 마방 X9 or 고정쿨감 X6 성장쿨감 X3

이 룬도 가장 무난한 고정마방을 껴줍시다.
상대 AP가 없을경우 쿨감룬도 클레드와 효율이 좋습니다.

정수-------------------------------------------------

공격속도 X3

클레드는 AD계수가 높지만 딜비중은 W스킬에 있습니다.
W스킬이 활성화 됬을떄 공격속도를 150%를 올려줘서 
공속룬을 들어서 cs쉽게 먹게 도와줍니다.

공속룬이 정말 필요가 없다 하시는분은 공격력룬으로 강하게 나가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새로운 피치명상(Lethality ) Vs 포식포식 Vs 약점 노출약점 노출

우선 새로운 피의 경우 10 (+레벨당 1) 의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언뜻 보기엔 좋아보이지만, 만렙기준 28밖에 안됩니다. 초반엔 더 약하겠죠?

포식은 라인 유지력이 좋기떄문에 원거리챔피언에게 초반이 약한 클레드는
정말 꿀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약점 노출은 클레드는 범위 스킬도 없고, 딜이 강력해서 딜러나 AP누커를 
무는 형식으로 가야하기 떄문에 필요가 없는 스킬입니다.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 Vs 양날의 검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현상금 사냥꾼은 연속킬이 아닌 각각 다른챔피언을 죽일시에 
1%씩 피해량이 증가하는데, 로밍형 챔프인 클레드는 좋을 수 있습니다.

양날의 검5%의 추가피해를 입히고, 2.5%의 추가피해를 받습니다.
순간적인 QW콤보가 강한 클레드는 정말 꿀인 특성입니다.

전투의 환희5초에 걸쳐 피해량이 5%까지 증가합니다. 
지속적인 싸움에선 좋을 수 있지만, 클레드는 QW콤보가 2초에 끝납니다.
당연히 양날의 검이 더 좋습니다.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
이제 평타에 추가피해가 아닌 공격력증가로 AD계수가 높은 
클레드에겐 좋은 핵심특성입니다. 

파괴전차의 용기파괴전차의 용기
전투의 열광보다는 맞다이 능력이 떨어지지만,
후반에가면 정말 좋은 특성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체력이 높은 클레드에게는 아주 완소 특성

[결의]
회복력회복력 Vs 꿋꿋함꿋꿋함

회복력은 상대 챔피언이 원거리챔피언,견제가 심한챔피언이면들어줍시다.

꿋꿋함은 중~후반 클레드의 탱킹에 도움을 줍니다.
저는 유동적으로 찍습니다.
클레드는 궁극기를 활용한 로밍이 굉장히 좋기떄문에 

순간이동이 너프가 됬어도 라인복귀와 합류가 중요한

클레드에겐 가장 최적화된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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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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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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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25/50/75/100/125(+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50/100/150/200/250(+1.2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0/45/60/75/90(+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의 주력스킬로, 라인전떄의 포킹과 CS섭취등이 편리한 스킬입니다.

이스킬의 장점은 EQ가 되기떄문에 상대가 예측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또한 미니언에게는 50%의 추가 데미지를 입히기떄문에, 

cs수급에도 굉장히 좋은 능력을 가집니다.

둔화율도 높은편이고, 끌어당길때의 데미지가 매우 강력하기떄문에

딜교면에서도 좋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4.5/5/5.5/6%(+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의 메인스킬로써, 150%의 공격속도와 최대체력%데미지로

강력한 딜을 뿜어내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온오프기능이없고 1렙 쿨타임이 길기떄문에 

이 스킬이 빠졌을땐 항상 주의합시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20/45/70/95/120(+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0/45/70/95/120(+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데미지는 낮지만 추노에 굉장히 좋습니다.

첫번쨰 돌진은 벽을 못넘지만 두번쨰 돌진은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5000

확정cc, 체력퍼댐, 보호막, 팀원이속, 사거리까지 완벽한스킬이지만

크나큰 단점은 취소불가,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직선으로 써줍시다.

또한 사이온궁극기처럼 소리가 들리기 떄문에 최대한 상대챔피언보다 

훨씬 뒤까지 써줍시다.

상대가 도주기를 써도 취소되지않고 달라붙기떄문에 사깁니다.

ex) 르블랑WR,이즈E,리산E,녹턴R




클레드 패시브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는 정말 좋기도하지만 안좋기도 합니다.

도마뱀을 타고있을떄는 정말 강력한데, 안타고있을떄는 너무나도 약합니다.

체력관리가 가장 중요하고 , 

클레드가 도마뱀에서 내릴 그 타이밍때

일정시간 무적이기때문에 모든 데미지를 받지않습니다.

제드R,다리우스R,가렌R 등 데미지를 입지않기떄문에 정말 좋습니다.





2렙떄 W스킬 찍지마시고 스킬포인트 납두고 3렙정도에 찍어줍시다.

W스킬의 쿨타임이 초반에는 매우 길기떄문에 상대가 딜교환을 걸어오면

그때 찍고 싸웁시다.

괜히 2렙때 찍고 미니언한테 빼고 W스킬 쿨타임일때 

딜교환당해서 라인전 망치면 안되잖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좋은 아이템
아이템 빌드

티아멧(티아맷)을 올려 초반 cs수급과 평캔을 위해 첫템은 티아멧을 올려줍니다.

그 뒤 탐식의망치 살 돈이 안나올경우 루비수정을 사지 않고,
롱소드 3개를 삽니다.

칠흑의 양날도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클레드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평타딜이 대부분인 클레드는 이속증가로 게속 붙을 수 있고,
데미지가 썐 W체력%뎀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템으로 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를 가는데,
클레드는 라인클리어가 좋은 챔프가 아니기떄문에
거대한 히드라를 올려서 W4타,Q로 라인클리어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W 마지막 4타와 거대한히드라 액티브로 괴랄한 딜을 입힐 수 있습니다.

신발은 순서라기보단 돈이 남으면 사는게 중요합니다,
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가 나오기전에 똥신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하나는 신어주시고,
상대 CC기가 많으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평타비중이 높으면Ninja Tabi(닌자의 신발)가줍시다.

4번째템은 주로 망자의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가는데, 이속효과도 있고 
이속효과에 비례해 데미지를 주기떄문에 클레드에게는 
아주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그 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정해진 템트리보다는 상대 조합을 보시면서 올려줍시다.

스테락의 도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번에 가격이 싸져서 부담없이 올릴 수 있는 템입니다.

벤시의 장막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방에 이니시형 챔프가 많을경우 올려줍시다.
 
정령의 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무난한 마방템

란두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야스오,애쉬등 치명타캐릭과 평타비중이 큰 챔피언이 많을경우

수호천사Guardian Angel(수호 천사) = 마땅히 올릴 템이 없을때, 체력이 높은 클레드와 잘 어울림

유령무희Phantom Dancer(유령 무희) = 탱이 충분하고, 딜을 더 내고 싶을때, 이속,공속,피해량감소

스태틱(스태틱의 단검) = 한방딜을 내고 싶을떄 

얼어붙은 망치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무난한 딜탱아이템, 이속감소가 매우 꿀

맬모셔스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상대 AP의 비중이 크고, 신드라,라이즈등 한방딜이 강력할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잘하는 피오라의 경우 힘듭니다,

Q스킬 그랩을 맞춰도 W스킬을 사용하여 무시하고

실수로 Q를 무시한 피오라의 응수를 맞을경우 스턴으로인해 연계당해 죽을 수 있습니다.

이속이 매우 빠른 캐릭이고 고정딜이니 항상 조심합시다.
판테온
Q짤이 너무 쌥니다.

게속 맞다가 스칼 도망가고 이속이 느린상태, 스킬이 없는상태에서 다이브당하면
라인전이 망합니다..

초반에 킬만 안주시고 양날도끼 뽑고 딜교하시면 이깁니다.

판테가 QW평E콤보를 할탠데 스턴 먹기전에 Q스킬 써두시면 끌어오는 것 떄문에 판테의 E스킬을 많이 안맞습니다. 2~3번 정도 따주시면 라인전 질 수가 없습니다.
제이스
딜도 강력하고 최대체력퍼댐때문에 딜도 확확 박히고..

진입해도 날려버리고 정말 곤란한 챔프입니다.

초반엔 사려주시다가 3렙이나 후반 템나왓을때 E스킬로 진입후에 앞으로 무빙 더치면 밀려도 Q그랩이 안끊깁니다, E스킬 한번 더 써서 다시 들어가서 W4타 박으면 딜교환 승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암살자 리메이크 이후 강력해진 렝가는 초반에 정말 강력한데,

부쉬에서 평Q 딜교환 하러 올떄 Q평평평하면 딜교환 이깁니다.

3렙이후 야성 풀콤보 항상 조심해줍시다.
에코
먼저 들어가지말고 에코가 들어올떄 그랩맞춰주시고 4타 떄리면 에코가 알아서 빠집니다.

에코 3타보다 클레드 QW4타가 더 쌥니다.

그리고 에코 W스킬 스턴을 클레드 E스킬로 피해주고 딜교하시면 절대 안짐
블라디미르
많이 거슬리는 챔피언인데, 클레드에겐 쉽습니다.

EQ후 W평타 떄리다보면 블라디미르가 W스킬 피웅덩이를 사용할탠데,

클레드의 Q스킬 2번쨰 데미지는 들어가서 나오자마자 게속 때려주시면 안집니다.

블라디미르 3번째 Q스킬은 데미지가 매우매우 쌔니깐 각을 주지 맙시다.

 

 

라인 운영법

 클레드는 도마뱀[스칼]이 도망쳤을때 엄청 약하기떄문에 

체력 관리 잘 해주셔야하고, 갱좀 많이 와달라합시다. 호응 좋으니까

 

팀파이트시 역할

클레드는 궁극기 확정cc로인한 강제이니쉬, 팀원 이속증가로 

한타가 매우매우 좋습니다.


적진영으로 궁극기를 쓰면 팀원들 이속도 빨라지기떄문에 딜을 다받고, 

팀원들은 편하게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마뱀에서 내릴때 무적판정으로 생존력도 좋기떄문에 무조건 팀원을 지키기보단 적진 한가운데에서 

딜을 다 맞아주는 역할을 합시다.


 

마치며

아직 클레드가 저평가 되고있는데,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아직 인기없어서 픽률,승률 낮을때 꿀빠시면서 티어올리시라고 

공략 올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50% (3표)
0% (0표)
5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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