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시비르, 전장의 여제
Sivir, The Battle Mistress
18
12
0
2/3
후반으로 갈수록 괴물이 되는 시비르 공략

- 깔바람(2016-11-26, 조회수: 18079)

안녕하세요. 공략을 쓰게 될거라는 생각도 안해봤는데

마침 공략 리스트도 정리가 되어 한번 올려봅니다.

시즌 2때 아리로 롤을 처음 접한 뒤로 간간히 친구들이랑만 플레이하다가

시즌 5부턴 본격적으로 원딜라인만 서면서 게임플레이를 하게되었네요.

비록 처음 손에 잡은 원딜은 아니지만 실드의 매력과

빠른 공격속도 및 월등한 CS수급능력/라인클리어능력

후반 강제캐리력과 사냥개시의 매력에 충분히 재미를 줄만한 원딜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카이팅하는 맛에 하는거일지도..


저보다 실력이 월등하신 다른분들의 공략집도 많습니다.

제꺼는 참고용으로 쓰셨으면 좋겠네요.

사람마다 플레이 스타일은 다른법이니까요.

제 플레이 스타일과 비슷한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하며 공략을 올립니다.

시비르, 전장의 여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4) 2368 마나 340 (+45) 1105
공격력 58 (+2.5) 100.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3.25 (+0.55) 12.6 5초당 마나회복 5.5 (+0.8) 19.1
방어력 30 (+4.45) 105.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나 재생 +0.3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656%
  • 마나 재생
    +0.33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33 IP


표식 인장 왕룬까지는 일반적인 원딜러 룬과 비슷합니다.

다만 문양에서 조금 차이가 있네요.


1. 마법저항력 x9

제일 무난한 룬 셋팅입니다. AP딜링이 들어가는 서포터 챔프의 견제딜을 감소시켜줍니다.

자이라같은서포터챔프가나올경우사용합니다무빙으로만 타격을 피하기 힘든 지속견제챔프(자이라

2. 성장쿨감 x6, 마나재생 x3 or 마법저항력 x6, 마나재생 x3

제가 시비르를 할때 사용하는 룬 셋팅입니다.

성장쿨감 6개를 박음으로써 18레벨 쿨감 10%를 얻을 수 있고

마나재생으로 인해 비교적 라인전이 수월해집니다.

성장쿨감 같은경우 후반 죽음의 무도에 붙어있는 10%로 인해 무용지물이 될 수 있지만

중반에 W 한번 더 킬수있는 상황을 만들어 줄 수 있고

또한 템트리를 유동적으로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꼭 죽음의 무도가 아닌 다른 생존템을 갈 수 있을 경우에(죽음의 무도 제외후 스테락+헤르메스를 가는 등)

쿨감 30%와 40%의 차이가 큰 시비르에게 좋은 룬셋팅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나재생같은경우도 스펠실드가 있긴 하지만 라인유지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즈리얼을 플레이 할 경우에도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쟁광의 환희
라인유지력에 매우 특효약입니다.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재빠른 발놀림 (Fleet of Foot)
시비르가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시비르의 이동 속도가 55/60/65/70/75 (1/6/11/16/18레벨에서) 상승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는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부메랑 검 (Boomerang Blad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시비르가 십자날 검을 부메랑처럼 던져서 관통하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15/30/45/60/75 (+0.8/0.85/0.9/0.95/1.0 AD)(+0.6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순차적으로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최소 40%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십자날 검이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는 초기화됩니다.
부메랑 피해량은 공격력 및 치명타에 따라 증가합니다. (치명타 100%에서 최대 50% 추가 피해)
시전 시간은 추가 공격 속오데 따라 감소합니다. (0.25~0초) (사정거리: 1075)
튕기는 부메랑 (Ricoche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시비르가 20/25/30/35/40%의 공격 속도를 획득하고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주위 적들에게 튕길 때마다 (0.3/0.35/0.4/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은 최대 8회 튕깁니다.

기본 공격이 치명타라면 튕긴 공격도 치명타를 가합니다.

새로운 대상을 우선 공격한 후 이미 공격한 대상에게 돌아갑니다. 각 대상에게 최대 두 번까지만 적중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히고, 남은 체력이 15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450)
주문 방어막 (Spell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24/22.5/21/19.5/18초
시비르가 1.5초간 주문 방어막을 만들어 적의 스킬을 막아냅니다. 적의 스킬을 방어하는 데 성공하면 시비르가 (+0.6/0.65/0.7/0.75/0.8 AD) (+0.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재빠른 발놀림을 발동합니다.

이 보호막을 챔피언과 아이템 스킬을 모두 방어합니다.
사냥 개시 (On The Hun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시비르가 주위 아군을 이끌며 8/10/1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5/30% 상승시킵니다.

사냥 개시 활성화 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에 관여하면 사냥 개시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부메랑 검
(Boomerang Blad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시비르가 십자날 검을 부메랑처럼 던져 첫 번째 대상에게 25/45/65/85/105 (+0.7/0.8/0.9/1/1.1 AD)(+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다음 적들에게 순차적으로 15%씩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최소 40%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사냥 개시
(On The Hun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튕기는 부메랑이 활성화된 동안 시비르의 공격 속도가 30/45/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시비르가 8초 동안 아군을 규합하여, 주변 모든 아군의 이동 속도가 40/50/60% 상승했다가 2/3/4초 후에는 20%로 감소합니다.
범위: 1000
 


 

스킬 콤보

 평타 모션 이후 바로 W를 켜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라인클리어시 평 W Q 평 평 해주시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스킬 활용 팁

Q를 먼저 선마하는 이유는 2타를 맞출 경우 꽤 많은 딜링이 들어가는것과


6레벨 전까진 W의 효율이 미미한 점(6레벨 이후 W사용시 공속증가),


사거리가 짧은편인 시비르에게 견제 및 지원이 가능한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수약탈자와 열정의 검이 나오기 전까지는 스킬을 최대한 아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E 스킬은 상황을 보며 W보다 먼저 찍는 경우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1레벨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줄며 5레벨에 10초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개시의 판단도 중요합니다. 바텀 소규모한타는 바로 드래곤과 직결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아끼지 말고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도주, 추노기로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딜링이 부족한 시비르에게는 정수약탈자 이후 무한의 대검까지의 과정이 많이 힘듭니다.

따라서, 무조건 1개코어 몰빵보다는 어느정도 섞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우물복귀시
1300원 이상 일 경우 바로 B. F. Sword(B.F. 대검)를 올려주시고

1300원 이하 일 경우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제어 와드) 이렇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왠만하면 BF를 뽑을 돈을 모으고 귀환하시는게 좋습니다.

제어와드는 베인이나 트위치 상대할때만 사지 마시고 꼭 하나씩 사들고다니며 사용합시다.


중반 코어

중반코어까지가 힘이 듭니다. 무한의 대검이 나온 순간 어마어마한 딜링을 뽑을 수 있는 시비르에겐

거의 성장기와 같습니다. 주로 공속/치명타 템에서 약간 갈립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

시비르에게 시너지가 좋은 완소아이템입니다.

높은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지속효과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공격한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을 12%나 줄여줍니다.

무난하게 컸을 경우 가줍니다.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

시비르가 잘 컸을경우 혹은 더 높은 딜링을 뽑기 위함으로 가줍니다.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

사거리 증가 효과로 침투하기 힘든 상황에 올려봄직 하나, 시비르에게 잘 맞지는 않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

사실상 시비르의 끝입니다.

몰왕 따위 없어도 이 아이템이 나온 순간 탱커고 뭐고 없습니다. 다 녹입니다.


후반 코어

후반코어는 대부분 생존용 템을 올려줍니다.

사실상 무한의 대검까지만 나오면 시비르의 딜은 끝난거라 보시면 되기 때문에

생존템을 무얼 가야할지 상황에 따라 많은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

시비르와 정말 잘 맞는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W로 튕기는 부메랑에도 피흡이 가능하여

한타 시 CC연계를 집중적으로 맞지 않는 이상, 시비르가 죽을 수 없게 만드는 아이템입니다.

생존 및 딜링에 탁월한 아이템이라 생각하여 피바라기는 올리지 않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의 아귀

적팀에 AP 챔프가 비교적 많을때나 AP 챔프가 잘 컸을경우 가줍니다.

패치 이후 방관이 사라지고 쿨감이 생김으로서 약간 로스가 왔지만

대 AP 상대로 좋은 생존템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암살자계열 챔프가 있을경우 가줍니다.

보통 한타시 뒷포지션이나 사이드 포지션을 잡을경우 암살자 챔프에게 포커싱 당할 경우

E 스킬의 사용여부가 아주 중요한데, E 스킬로도 감당하기 힘들 경우 가주게 되면 생존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꼭 암살자 챔프가 있을 경우 외에도 좀 더 높은 생존성을 위해 가줄 경우도 있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적팀 CC연계가 너무 강할때 가줍니다.

원딜러에겐 거의 필수인 아이템입니다.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

이번에 새로 패치가 되면서 생긴 아이템입니다.

사용을 위해선 1.5초간 대기시간이 있긴 하지만 스킬을 1회 방어해주며 10초간 유지되기 때문에 쓸만합니다.

한타 시 물릴 경우가 많은 경우 가주면 좋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경의 인사

가끔보면 진짜 말도안되게 안닳는 챔프가 있습니다. 사이온이라던지.

그럴경우나 혹은 물몸인 상대 딜러 챔피언을 순삭시켜주고 싶을때 가줍니다.




상황에 따른 유동적인 템트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보통 여타 원딜들은 시비르가 라인전을 이길 경우 아무리 초중반이 약한 시비르라 할지라도

라인을 유지하거나 압도를 할 수 있지만 얘는 그냥 답이 없습니다. 너무 쎄요

아무리 우리 서포터가 더 유리한 챔프라고 해도 얘는 그냥 그걸 씹어먹습니다.
루시안
다재다능한 루시안. 평타도 뭐 그리 센지, 훅 치고 들어오면 제대로 딜교도 못하고

산소호흡기 신세지기 딱 좋습니다.
케이틀린
초반이 너무 힘듭니다. 사거리가 너무 길어요. 그냥 디나이 당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미니언 사이면 평타기반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라인 유지하기 쉬우며

Q스킬을 E로 씹어버릴 수 있습니다.
바루스
뭐...딱히 힘든적이 없네요. 본적도 별로없고
무식하게 쎄긴 한데, 할만합니다.

딜링이 비교적 평타 기반인 챔프가 시비르에겐 좀 버거운 상대입니다.

시비르의 꽃인 E 스킬을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딜로스를 유발하기 힘듭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CS를 잘 먹읍시다. 분당 8은 기본으로 뽑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 유지가 중요합니다. CS수급에 초점을 맞추고 플레이 합니다.

중반 운영법

 

 무한의 대검이 나오기 전까진 1:1 2:2 교전 상황을 만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막을 수 있는 자가 없습니다. 뚜까패고 다니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사냥개시가 아군에게 들어올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후방,측면 포지션을 잡아야합니다.


 사냥개시 발동 후에, 앞 탱커진을 딜링하며 앞으로 전진하며 딜러들을 노려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

마치며

 


공략을 써보니 너무 초중반에 약하다고 어필을 많이 한거 같네요.

여러 원딜들 써보았지만 초반이 약하긴 정말 약합니다.

하지만 후반~극후반이 되면 어떤 원딜보다 캐리력이 아주 강하며 한타를 지배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시비르는 다른 원딜에 비해 템선택에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하고, 더 많은 상황판단이 필요하는게 매력인거 같네요.



처음 써보는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지적 많이 받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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