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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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산드라, 얼음 마녀
Lissandra, the Ice Witch
12
17
1
1/2
시즌 4부터 시즌 6까지 리산 원챔유저로서 브론즈 5도 가보고 플레도 가보고

- Cocoa1리터(2016-12-02, 조회수: 15306)

군대 때처음 롤접하고 이왕 처음 시작하는 롤

신챔프를 하면 너도 나도 다 처음이니까 리산드라로 롤을 시작했습니다.

나한테 맞는 챔프, 플레이 스타일 그런거 없이 시즌 4부터 리산드라만 하면서 브론즈 5를 찍어봤고

티어가 조금씩 오르면서 수십판 수백판을 하면서 리산드라가 저한테 맞는게 아니라 플레이 스타일 자체가 리산드라가 아니면 안되게 되었습니다. 최고 올라가본게 플레지만 피지컬이나 운영적인 문제 상황의 판단에서 다이아를 못다는거지 챔프의 이해도에서 부족하진 않다고 자부합니다 헤헷 


여기까지 사설이고요


리산드라의 핵심 플레이는 

깜짝 이니쉬

적 딜러를 압살하는 강력한 누킹

궁을 사용하는 역관광플레이


이 3가지를 잘 사용하시면 리산드라로서의 할 일을 다 했다고 생각합니다.

리산드라, 얼음 마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75 (+30.0) 985
공격력 55 (+2.7) 100.9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4) 14.8
방어력 22 (+4.9) 105.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원챔으로 하다보니 룬페이지 5개를 상황에 맞춰 쓰게 되었습니다..



노랑룬에 레벨당 체력과 파랑룬에 고정 마저로

적 미드가  AP라이너일때 들어주어 딜교에 우위를 점하고 후분부에도 체력성장으로 셀프궁과 원딜암살에도 도움이 됩니다.


적이 Ad챔프 일경우입니다.


빨간색 마관룬과 왕룬 주문력은 공통이며

노랑룬에 고정 방어와 파랑룬에 성장 마저로 한타시에 탑(럼블) 서폿(벨코즈) 정글 (이블린)등

초반라인전에는 영향이 없지만 후반한타시에 AP챔프로 부터 몸을 보호 할 수 있는 룬셋팅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리산드라의 특성은 크게 2가지로 가게 됩니다.

1. 천둥군주

2. 죽음 불꽃


천둥 군주


2가지중에 무엇이 더 좋다고는 상대하는 챔프에 따라 달라집니다.


피즈 탈론 같이 근거리 챔프에게는

평타 견제 이후    평 q   or   q 평 

피즈 탈론 제드가 순간 진입기로 파고 들었을떄

W 속박이후 평 q 로 빠져 나가면서 천둥을 터칠기회가 많아 지면서 딜교환의 이득을  더많이 챙길 수 있습니다.


만약 죽불을 들었다면 w 속박 이후 빠져나가면서 평 q를 먹인다고 해서 죽불의 지속데미지로는 딜교환의 이득을 보기 힘듭니다.


* 마법공학 리볼버 -  천둥군주를 드는게임은 거의 라인전을 압살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압살을 못하더라도 금방 압살할수 있게되요

그이유가 마법공학 리볼버인데요

마법 공학 벨트가 너프된 이후로 정말 이걸 가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첫 귀환시 보통 암흑의 고서 보다는 마법공학 리볼버를 갑니다.

주문력도 주문력인데 평 q 평을 떄려야 천둥이 터지는데

리볼버를 가게되면 평타에 주문력도 같이 터지면서 2타를 적용 받습니다.

따라서 평 q를 치거나 q 평 이렇게 한번만 하고 빠져도 천둥을 터치기 용이하고 순간 폭딜에 라인 주도권을 가져가기 쉽습니다.


- 죽음 불꽃


적이 빅토르로 가정했을때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기 정말 힘듭니다.

q에 데미지와 실드를 동시에 챙기며 강화 평타까지 나오기 때문에 거리를 유지하며

리산드라 q로 딜교환을 해야하는데 천둥을 한번 터치겟다고 평 q 평을 섞으려면 평타 사정거리안에 진입해야 합니다.


적이 자신보다 못하는 상대가 아니라면 빅토르도 평 q 강화 평타로 딜교환을 걸텐데

딜교환을 절대 이득 볼수 없습니다.


이렇게 딜교환이 힘든 챔프들 혹은 굳이 리산드라 카운터 챔프가 아니더라도 자기 자신이 상대하기 조금 까다롭다고 생각하는 모든 챔프는 죽음 불꽃을 가시는게 더 현명합니다.

무리하게 천둥으로 딜교환하는게 아니라

cs위주로 파밍하시면서 적이 cs챙길때 q각만 보고 계시다가 q와 함께 죽음 불꽃을 묻혀 주시면 조금더 라인전을 쉽게 풀어 나가실 수 있습니다.


또 한 리산드라가 요즘 탑으로도 많이 쓰이는데

문도 나서스 뽀삐 이런 탱키한 챔프들을 상대로 깜짝 천둥 데미지로 잡는다? 좋은 생각이긴한데

천둥 쿨타임 때마다 지속적으로 터쳐주는 것보다


이런 탱키한 챔프는 cs 먹으러 올떄마다 평타 짤과 죽불 묻히는 q 짤을  때리는게 훨씬 마나 소비도 적고 딜도 많이 들어갑니다.

죽을 불꽃은 진처럼 궁 단발 스킬로 맞으면 정말 아프지만 (4초 지속)

리산드라의 죽음불꽃은 짧은 q로 가랑비에 옷 젖듯이 (2초 지속)


또한 천둥 군주를 적이 바보가 아닌이상 3타는 안맞으려고 안달납니다 보통 평q 맞고 바로 빼기 일쑤 인데

탑은 근거리가 대 다수라서 평q만 맞히더라도 미드와는 달리 그 빈도가 많아서 q죽불딜이 정말 많이 들어갑니다.

미드 기준에서 보통 점화를 70%이상 들지만

트위스트 페이트나 아우렐리온 솔 - 로밍력이 너무 좋아서 텔포로 지원을 가야합니다.

오리아나 - 점화를 든다 해도 킬각을 내기 힘듭니다. 텔로 복귀를 하거나 다른라인으로 로밍을가서 이득을 봐야합니다.


점화 텔은 굳이 리산드라 공략을 떠나서

킬을 딸 수 있는 챔프면 들면 좋지만 어떤챔프를 하더라도 킬을 딸 수 없는 데 점화를 굳이 든다는건..정말 라인전에 스펠 하나 들고 싸우는 거나 다름 없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그럴거라면 점화가 아닌 텔로 후반 운영이라든지 로밍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텔을 추천드릴게요


탑은 당연히                  

  •  이 70%이상 들지만


    반대로

    나서스 레넥톤 문도 - 이런 궁극 시전시 체력이 비정상적으로 차오르는 애들을 라인전에 킬을 드시거나

    한타시에 커버를 치기위해 점화를 드는 센스


    미드 라이너가 보통 점화를 들겠지만 티어를 올리시려면 팀을 믿지 마세요

    처음 부터 끝까지 다 자기가 싸워서 1:5로 싸워 이겨야 된다는 생각으로 게임을 하셔야됩니다.


    브론즈에 필자가 브론즈에 서식할 때 정말 남탓 정글탓 엄청 많이 했습니다.

    근데 정말 1:2 1:3 혼자서 2인분 3인분 해도 팀원들이 남은 2명 3명 못잡았다고 뭐라할게 아니라

    남은 2명 3명도 마나관리 무빙 조금만 더 신경써서 다 잡았어야 됬는데 이런생각으로해야 올라가드라고요

    브론즈는 탈출하자마자 금방 실 골 돌파하드라고요.

    냉기의 지배 (Iceborn)
    리산드라 주변의 적 챔피언이 쓰러지면 얼음 노예가 됩니다.

    얼음 노예는 살아있는 적이 근처에 오면 이동 속도를 25%만큼 늦춥니다. 4초가 지나면 극도로 차가운 냉기에 의해 얼음 노예가 폭발하며 120~520(+0.5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파편 (Ice Shard)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처음 맞는 적에게서 부서지는 얼음창을 던져 80/110/140/170/2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0/24/28/32/36% 둔화시킵니다. 대상 뒤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725.0)
    서릿발 (Ring of Fro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주변 적들에게 70/105/140/175/21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25/1.35/1.45/1.55/1.65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얼음갈퀴 길 (Glacial Path)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얼음갈퀴를 던져 여기에 맞는 모든 적들에게 70/115/160/20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리산드라가 얼음갈퀴의 현재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사정거리: 1050.0)
    얼음 무덤 (Frozen T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리산드라가 자신 또는 적 챔피언을 얼음으로 감쌉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자신에게 사용하면 2.5초 동안 경직되며 체력을 100/150/200 (+0.55 AP)만큼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잃은 체력 1%당 1%씩 증가합니다.

    그 다음 검은 얼음이 대상에게서 번져나가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은 3초 동안 유지되며 적들을 30/45/75% 둔화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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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 주로 쓰는 콤보는

    역시 cs 먹으러 올때마다

     입니다. 평타는 생략해도 되긴하는데

    딜교환에서 지는 챔프가 아닌이상 평캔을 하며 을 섞어 주시고요 잠시라도 적 스킬 사정거리 에 있기힘들다

    싶으시면 미니언 관통 사정거리를 이용한  짤을 하다가


    체력이 30%이상 내려갔다 싶으시면

    6렙 이전


    깜짝  평   (천둥 군주 쾅) 평 을 사용하시면 되고요

    + 체력에 따라 점화 나   를  섞어 주게 됩니다.

    가능한   아끼시는게 좋습니다. 미드라인에 와딩이 잘되 있거나 탑 봇 즉 타라인에 정글이 있는것을 확인 하셧다면  까지 사용하셔서 체력이 30%가 아닌 33% 즉 더 높은 체력을 킬각으로 잡으셔도 가능하지만 적 정글위치가 확인 되는 시점이 아니면  는 가능한 아껴 두시는게 좋습니다.


    6렙 이후


    깜짝     평   평   평  평


    6렙이 찍혔을 경우 또 적의 킬각을 보인다는건 자신이 블루를 먹었을 경우가 높습니다.

    블루를 먹었다 = 쿨감이 10%

    6렙이 찍혀있다 거의 악마의고서를 사왔다 입니다. = 쿨감 10%

    스킬을 마우스가 미끌려 잘못 찍지않는이상

    6렙떄 q가 3렙

    7렙떄 q가 4렙 입니다.

    이는 

                   기본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는데 쿨감 20%를 감안하면                        

    6렙시  = 4.5                                                 3.6초

    7렙시  = 3.75                                                3초               입니다.

    6렙 이후 스킬 콤보가

    깜짝 플  (1.5초간 스턴)

      평   평  (1.1초간 속박)

     평 (슬로우가 최소 22% 이기에 맞게되면 최소 평타 한대를 칠 수 있게 됩니다.) 평


    약간의 감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괴물같이 1.5초 1.1초를 어떻게 맞추는냐 정말 한두판만에 이시간을 맞추시기는 어렵지만 수백판  수십판의 연습이 필요한 부분도 아닙니다.


    7렙 기준이더라도 스턴과 속박 합쳐 2.6초인데 쿨타임인 3초를 맞아 줄리 만무합니다. 0.4초의 공백이 있고 그시간에 플을 당연히 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는 플의 이동거리보다 길 뿐더러

    깜짝플 이후 최대 사정거리에서 맞춘후 적 챔피언까지 평   평을 사용하면 적챔피언과 겹칠정도의 시간이 충분합니다. 1.5초는 생각보다 깁니다.

    이후   을 맞추 신후 의 쿨타임까지 평타를 치시다가 적이 점멸로 피해간 방향이나 걸어가는 방향으로

    맞추시어 마무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리산드라의 꽃 한타 입니다.


    불리한 상황일때

    한타 시작시 점멸이 없으면 피들스틱과 자크처럼 정글에서 적시야 밖에서 포지션 잡아주는게 좋으며 적이 2차타워를 밀때는 코어가 한개이상 차이나도 역전의 발판이 되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진입 후 (방향은 포탑사정거리에 있는 미니언과 챔프의 밀집도) +(마법 공합 벨트는 선택 사항입니다) 으로 근거리 챔피언을 제외한 (직접적으로 포탑을 치는 챔피언)

    원거리딜러와 서포터 미드라이너 를 속박시키신후  를 사용합니다.

    1순위 가능한 많은적 방향으로

    2순위 적미드 라이너 OR 원거리 딜러

    이후 저는 습관때문에 바로 생존  을 사용하게 되는데 피지컬과 아직 안좋은 습관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1순위 가능한 많은 적 방향(적챔프 도주로 즉 1차워 방향쪽이나) or 물몸이지만 꼭 죽여야하는 적에게  을 사용 하신후 존야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순위 적스킬을 보시고 생존   을 사용하시고  풀린 직후   를 사용하시면 추노하시다가 존야와 함께 스킬을 다시하번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머리좀 쓰는 애들은 정화를 들고 옵니다. 정화스펠을 든 챔프에게 사용하는 스킬 콤보는 추후 알려드리겠습니다.

    별거 없어요

    위에 프투디님의 공략이 정말 좋습니다 저도 2단 벽넘기로 승률이 3%정도 더 늘었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정말 상황에따라 너무 다릅니다.


    적이 ad가 아무리 안컸어도 꼭 가게 되는게 존야의 모래시계<br /> 입니다.



  • 존야의 모래시계<br />를 선템으로 뽑게 되는 판은 제드나 제이스 판테온말고 없고
  • 간간히 탈론에게 라인전이 지는 경우에만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br /> 까지 올려줍니다.
  • 요즘 탈론이 패왕이다 말이 많지만 리산드라 유저로서 탈론은 그래도 리산드라 밥입니다.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br />는 정말 자기보다 실력이 월등하게 높다고 생각될때 가시고요

  • 마법공학 리볼버<br /> 구매하시면 평타에 마법공격력이 묻어 나오기 때문에 위에 말씀 드렸다시피
  • 평 큐에 바로 천둥이 터집니다.


  • 두번째 귀환때 1100gold 가 나온다면 바로
  • 마법사의 신발<br />을 사셔서 미드라이러를 집에 귀환 시킨후 로밍에 힘을 더 실어 주는 편인데
  • 돈이 900gold 시면   
  • 1200gold 시면  와속도의 장화<br />로 로밍과 라인전 둘다 잡으실수 있습니다.


  • 챔피언별 상대법과 갱킹루트등 알려 드리고 싶은게 너무 많고

    챔피언별 가는 아이템 트리도 알려드리고 싶은게 너무 많은데

    하루만에 공략을 쓰기에는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리네요


    챔피언별 공략과 각 아이템트리 갱킹루트등 매일 추가해서 수정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말자하
    오리아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
    특성 천둥군주

    1.6렙전에 솔킬
    2.6렙때 솔킬
    3.점화 때 솔킬
    4.점멸 때 솔킬

    피즈는 봇 라이너들에게 재앙이지만 미드에서 충분히 슈퍼미니언으로 탈바꿈 시켜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근거리 미드 챔프이며
    상대할때 라인에 Q를 쓰면 하드 푸쉬 하지않고 피즈의 무빙만 보고 평 Q 평을 과감하게 시도하셔도 딜교를 이득봅니다.

    1. 근거리 미니언을 먹으러 다가오면 평q평을 과감하게 써줍니다.
    2. 이후 천둥 쿨타임 동안 근거리 미니언 먹으러 올때마다 평타를 2번을 치거나 평q평을 마나를 고려하여 섞어줍니다.
    3. 원거리 미니언끼리 대치시 적군 원거리 미니언까지 이동후 Q견제를 합니다.

    4. 피즈의 귀환이나 더티플레이를 견디지 못하고 3렙 4렙구간에 역전의 꾀할 수 도 있습니다.
    상황 1
    재간둥이로 거리 좁힌 후 에 W 평타 강화 스킬쓰고 Q로 진입해서 딜교하려는 유형
    - 재간둥이 후 든 Q진입기까지 됬든 속박을 맞추 신후
    한걸음 백무빙 하신다음 평 Q 날려주시면 천둥이 터집니다.
    피즈가 속박이 끝나고 딜을 더 넣으려 들어 올려해도 이미 슬로우도 묻은 상태이고 처음 속박 맞고 거리도 조 금 벌어진 상태라 쫓아 올 수 없습니다.
    제라리에서 평타 때려주시다가 도망치는 피즈한테 킬각을 보셔도 되고 평타 한 두대 더 치실 수 있습니다.
    상황 2
    리산드라 Q 빠지자마자 피즈가 Q로 진입후 W 키고 평타때리는 유형
    조금 잘하는 피즈입니다.
    Q진입과 동시에 리산드라 W 속박을 예측해서 바로 재간둥이를 사용할 수 도 있기 떄문에 반 박자 느리게
    Q진입후에 도망 치는 리산드라에게 평타한대를 때리는 모션을 취하면 W속박을 쓰거나
    Q진입후에 바로 재간둥이로 딜과 함께 스킬 피하려는 피즈에게 맞아준 후 W속박을 쓰신 후
    평 q 평 맞춰주시면 천둥과 함께 피즈의 기세도 체력과 함께 줄어듭니다. 진입해서 들어 온 순간 라인전때 받았던 고통보다 더 많은 평타와 함께 W 딜도 들어 오기 때문에 보통 진입해서 들어 오는 타이밍에 킬이 더 잘납니다.

    6렙이 후
    피즈가 6렙때 역전의 꾀합니다.
    피즈가 미끼 투척 후 미끼 투척당한 챔프에게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일부러 맞아주실 필요는 없지만 미끼투척을 맞으션다면 백무빙을 치시면 됩니다.
    피즈의 종특으로 미끼 투척당한 챔프를 때리러 들어오게 되는데
    피즈가 진입했을떄 생존궁을 사용하여 피즈궁을 씹으면서 피즈에게 데미지와 함께 슬로우가 묻게 됩니다.
    이미 진입기인 Q나 재간둥이가 하나 빠진 상태이므로
    도망치는 피즈에게 과감하게 E로 피즈와 적 1차 타워 사이로 이동 후 속박을 W속박 맞추 신 후에 평Q평의 고통을 다시 알려주면 됩니다.
    탈론
    천둥 군주 리산드라 스킬 Q W Q E Q R 순
    탈론 리메이크 전에는 정말 미니언이랑 같이 끼어 죽어서 언제 죽은지도 몰랐던 아이인데
    리메이크 스킬 3타후 에 터지는 출혈 데미지가 리산드라보다 딜교가 더 좋아 졌습니다.

    하지만 스킬 3타 후에 평타를 떄려야 출혈이 터지기 때문에
    탈론 E스킬 밖에서 근거리 미니언 먹으러 올때마다 Q짤만 날려주시면 탈론 체력이 뚝뚝 떨어져 나갑니다.
    딜교의 손해를 보기 때문에
    1. E로만 cs챙기다가 2렙때 부터 과감하게 들어 오는 탈론들이 있습니다.
    순간 들어온 탈론 데미지에 무서워 하지마시고 탈론 날라오는 모션에 W 속박 맞추신후 2걸음 벗어난 후 평 Q 평 평 때려 주시면 됩니다.
    탈론으로 부터 거리를 좀 벌린 이유는 탈론 E 스킬 돌아오는거에 슬로우가 묻어 생각보다 거리를 많이 못벌리기 때무엔 챔프가 3명이 일렬로 있다는 가정하에 123 챔프 한게 들어갈 거리만큼 벌리신후 때 평Q평을 때려 주시면됩니다.
    2.6렙이후 페이커 콤보쓰려는 탈론들이 역전을 꾀합니다.
    평소처럼 해주시다가
    탈론이 궁쓰고 목긋기로 들어오거나
    E 쓴후 목긋기 궁 콤보로 들어오는데 결굴 평타까지 때려야 출혈이 터집니다.
    여기서
    --나도 딜교를 좀 당해서 피가 적었다.
    당황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W 쓰신후 백무빙 하신후에
    적은 보이지 않더라도 속박은 맞은 상태이기에 처음 탈론이 있던 위치 그대로 Q를 날려주시고 생존 궁을 사용하시면 천둥과 함께 딸피된 탈론이 모습을 드러 냅니다. 슬로우가 묻은 탈론을 E로 추노후 Q로 잡아내시면됩니다.
    --라인전에서 압살하고있어서 체력은 충분했다.
    W쓰신후 백무빙 Q 맞추신 후 0.5초쯤에 E도 같은 방향으로 던집니다. 탈론이 궁이 풀리면서 모습이 보이면 미리 쏘아 두었던 E를 타신후 궁을 맞추시고 Q를 다시 쏴주셔도 죽을겁니다.
    주문포식자를 사왔더라면 평타와 점화를 잘 섞어주세요
    카타리나
    천둥군주
    카타리라 리메이크 이후 조금 까다로워 졌지만 그래도 라인전 압살하기에 좋은 양식입니다.
    카타리나가 총검을 뽑기전까지는 절대 카타리나는 저희에게 천둥군주를 터트릴 수 없습니다.
    카타리나에게 Q로 견제하면서 근거리 미니언전부를
    단검투척만으로는 먹을 수 가 없습니다.
    결국 cs를 버리거나 평타로 먹어야하는데
    1.평타로 먹으려할때 천둥 군주를 터치는 평 Q 평 도 충분히 좋은 딜교지만
    단검을 먹고 돌리지 못하는 딜이 정말 약합니다.
    과감하게 같이 움직여서 최대 사정거리에서 Q로 맞추신후 cs먹을때 W 평 평 맞추셔도 됩니다.
    2. 6렙을 찍었거나 라인전이 길어져 빌지워터나 마법공학검이 나오면 한번역전을 꾀할 수도 있습니다.
    단검 투척후 순보를 타고 들어올텐데 피즈 때 처럼 다 맞아주고 W 평 Q를 때려줍니다.
    카타기준에서는 단검투천 순보 궁 이럽게 나온건데
    W 평 Q 때리고 카타머리위로 궁꽂아주면 카타가 돌다말고 신나합니다 ㅎㅎ. 평타 두번 더 때려주시면 집갔다 올거에요.
    --
    리산드라가 먼저 궁을 쓰시면 안됩니다. 킬각 잘못보고 궁을 사용했지만 카타를 잡지 못했다면 체력이 80%이상 있는거 아니면 집을 한번 다녀오시는게 났습니다.
    카타는 궁극기역관광이 좋지만 R없이 카타가 돌리는 단검 다 맞으면서 싸우기에는 역전의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챔프와 어려운 챔프의 차이는

    미드라인에서 죽음불꽃 특성을 강요 받는냐 아니냐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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