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2명
47.3% (53표)
0.9% (1표)
51.8% (58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2
17
1
58/112
[D3] 1렙부터 쌘 오리지널 '천둥 공룡소나!'

- 공룡사냥1세(2017-06-02, 조회수: 190282)

안녕하세여 소나공략을 쓴
공룡사냥1세 입니다.

공략 시작에 앞서 시시한
커리어나 매드무비는 삭제했습니다.

대충 티어만 인증하고
그밖에 자기소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면 언제나 댓글달아주세여 언제든 답해드리겠습니다.






2017/03/22 다이아3 달성했습니다!



ㅇ다이아3 달성했을적 한때 승률 64.39%로 다야1위 다마

종합 2위를 달성하기도 했었습니다.(지금은....어흠!!)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370 IP


제가 현재 자주드는 룬입니다. 이는 공방주주라 불리는룬이며 현재 대부분의 유틸서폿은 이룬을 듭니다.
빨강에 관통을 넣지않고 공격력을 넣는이유는 단순합니다.

저레벨 라인전단계선 공격력이 관통보다 쎕니다. 그후 라인전 끝나고 6렙 이후엔 관통이 더 좋아야 하지만 우리는 유틸서폿이지 딜서폿이 아닙니다. 딜을넣어봤자 얼마나 넣겠습니까. 현재메타는 초반일수록 딜이 중요하며 중후반을 갈수록 유틸력의 승부입니다.


&.치명은 제취향이라 빼셔도 됩니다.단



1%의 행운을 선택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치명터질신 1렙에 이런딜이 나오기도 합니다.

노랑은 방어,체력중 택하시면 되지만 체력보다는 방어를 추천드립니다.
평타를 때려야하는 소나로선 평타에 반응하여 적미니언의 공격을 너무자주맞습니다. 그에따라 체력보다는 방어를 드는쪽이 딜감소면에서 가장 좋습니다. 원하시면 체력드셔도 되지만 전 방어를 추천드립니다.

파랑은 가능하면 주문으로 가시고 원하시면 마저나 쿨감 마젠도가셔도 됩니다.

정수는 주문3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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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난 극딜은 싫다. 난 공격을 잘할자신없고 버티는쪽으로 할꺼다'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런분들은 각 룬마다 방어를 넣거나 마저를 넣거나 체력을 넣거나해서 자신에 맞게 변경하시면 됩니다.

원래 정석이란 없는법이며 저는 단지 제가쓰는 방식을 추천드리는것 뿐이지 강요는 아닙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자주쓰는 천둥소나 특성입니다.




바람을 드실때에는 위와같은 특성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첫번째 천둥소나에 대한 특성입니다.



우선 마술을갑니다.



그리고 새로운 특성인 새로운피를 갑니다. 제 공략에 핵심 특성이져 전 오직 이것을위해 흉포를 12찍습니다. 이게없으면 전 흉포에 투자를 안합니다. 오른쪽의 약점노출은 후반을 보는 특성이며 초반일수록 새로운피의 효과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우선 흡혈귀에 1포인트를 투자합니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1입니다. 찍으셔도 되고 안찍으셔도 되지만 가능하면 1포인트 딱1포인트만 투자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다름이아닌 아주 소량의 피흡이지만 롤 모든ap형 챔들중에선 리볼버를 가지않는이상 절대로 개인적인 흡혈능력이 없습니다. 체감이 안되도 상관없으니 부디 1포인트를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머진 타고난 재능을 가고

양날의 검 을갑니다.
환희가 너프되고 양날검의 받는피해량 또한 줄어듬으로 지금은 양날의검을 가는중입니다.


이속증가 효과는 꼭 다찍으시고 비밀창고(비스킷)은 필수특성입니다. 영약에도 효과가 적용되고요


무자비가 크게 너프된 관계로 무자비는 찍지않고 명상에다 올빵을합니다.




자 그럼 이제 문제는 이거 3개입니다.
라인전에선 부쉬플레이를 많이하는 대자연의선물
라인전에서 짤짤이로 돈을 더벌수있는 산적
한타때 어시만 먹어도 마나와 체력이 팍팍차는 위험한게임

셋다 어느하나라도 버리고싶진 않지만 결국 우린 셋중 하나를 선택해야하져..



산적입니다. 주 딜교를 평타+스킬로 때리는 소나한텐 돈벌기에 아주좋은 특성이져 그러나 '돈만번다' 라는 효율뿐 게임에 큰지장은 없습니다. 허나 돈벌리는 이특성을 버리면 돈버는게 아주 조금 애매해지져...



전 여태까지 산적만 계속써보다가 언제는 위험한게임을 써봤습니다. 그리고 어느 게임에서
위험한게임의 효율성을 실감하게되었져

 

 


위 영상이 그겁니다.(제 두번쨰 매드무비 마지막 장면이져) 보시면 람머스,쓰레쉬의 cc연계로인해 제피가 딸피가되어 아무나 1대떄리면 죽을피가 됩니다.

그러나 기적적으로 갱플궁의 지원과 아군들의 호응에의해 역으로 킬을따면서 순식간에 피가 300정도급으로 회복되는걸 볼수가있습니다.

이특성 은근히 중독성 높아여...

그리고 사기적인 특성이 1개 더 생겼는데여

바로 대자연의 선물입니다.

초반 라인전 특정상 부쉬플레이가 많이나오며 이 특성은 부쉬에 들갔다 나와도 몆초간 유지가되는 특성이져 부쉬를 쉴틈없이 들갔다 나오는 협곡특정상 효율이 어마무지하져

실제로 대회서 마타선수및 울프선수가 룰루를할때 이특성을 자주 이용합니다. 그만큼 라인전에서의 능력치가 너무나도 높습니다.

가능하면 리스크가 제일 없는 특성이지만
진짜 산적,대자연,위험한게임 무엇하나 버릴수없는 특성이라... 결국 저희는 1개를 선택해야합니다. 저로선 '이걸가라!' 하고 딱 정해줄수 없을정도로 너무 애매하네여....

현재로선 대자연과 위험한게임 둘중하나를 강력추천합니다. 산적은 '돈만버는 특성'인지라 요즘은 안가고있습니다. 미니언처치에 돈이 안들어오는게 불안하시면 가시는게 나을듯합니다.





일단 지능을찍냐 안찍냐에대해서 쿨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능을 안찍을시의 기존 최대 쿨감은 40%입니다.

기존쿨감 45%시 스킬쿨은

100 - 100(0.4)(기존쿨감) = 60
60 - 60(0.4)(궁쿨감) = 36
즉 36%가 됩니다. 최종적으로 64% 쿨타임 감소져

지능을 찍을시의 기존 최대 쿨감은 45%입니다.

기존쿨감 45%시 스킬쿨은
100 - 100(0.45)(기존쿨감) = 55
55 - 55(0.4)(궁쿨감) = 33
즉 33%가 됩니다. 최종적으로 67%의 쿨타임 감소져

이는 지능을 찍고싶다 하시면 찍으셔도 되지만 정확성의 높은 관통들 또한 무시할수가 없습니다.

지능찍을시엔 쿨타임 감소가 저렇게 줄어들고 궁쿨타임역시 5초정도 빨리 줄어들기에 그것도 그것대로 좋습니다.

뭘드실지는 개인적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그럼에도 추천하자면 전 정확성을 추천하겠습니다)





제 오리지널 특성의 최종보스는 천둥군주져 제 룬특성의 천둥군주는 진짜썝니다.



적팀의 피가 적으면 언제든지 원콤각을 내거나 반피인데도 불구하고 바로 킬각으로 만들게하는 그것이 바로 천둥군주입니다.

-----------------------
이젠 바람술사의 특성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선 스샷을 다시올리겠습니다.



대충 이게 평범한 바람술사의 룬입니다. 우선 결의쪽에 특성들부터 알아보면

맨처음은 왼쪽껄 찍습니다. 오른쪽꺼는 '추가 방마저 증가'이기에 소나한텐 무용지물의 특성이므로 왼쪽의 체력회복을 찍습니다.

그후 특정지역 이속증가랑 뎀감이랑 포탑내 방마저증가가 있는데 이중 저는 중간꺼랑 오른쪽꺼를 추천하겠습니다.

라인을 밀것같다 생각하시면 중간꺼를 라인을 떙겨서 포탑끼고 생활하겠다 생각하시면 오른쪽꺼를 추천하겠습니다.


룬갑옷하고 질긴피부입니다.

왼쪽의 룬갑옷은 모든 재생능력을 %로 올려줍니다. 이번 msi에서 울프선수가 나미랑 소나를 하실때 룬갑옷에다 5포인트를 몰빵투자하셧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적서폿에게 원콤을 안당한다 가정하에 시간적으로는 룬갑옷쪽의 회복증가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인 유틸폿,딜폿,뚜벅이 탱서폿 상대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른쪽의 질긴피부는 고정체력을 포인트당 10씩 올려주져

소나는 몸이약합니다. 그럼으로 오른쪽을 들면 체력이 영구적으로 상승해 1렙때 꽤나 튼튼한 몸을 가질수있으므로 주로 돌진형 탱커들이나 그랩류등 소나를 원콤낼수있는 애들이 있을때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두쪽다 애매하다 생각하시면 룬갑과 질긴피부를 1:4든 2:3이든 골고루 나눠서 찍는것또한 나쁘진않습니다.
개인적으론 2:3비율로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왼쪽은 스펠의 쿨타임을 대폭 감소시키며
중간쪽은 피가적을때 체력재생이 크게 증가하며
오른쪽은 공격을 받을시 방마저가 10% 증가합니다.

소나는 중간쪽은 필요없습니다.

그럼 왼쪽이냐 오른쪽이냐인데 평소 스펠의 쿨감이 너무 길다 생각하시면 왼쪽꺼를 드는걸 추천드리며
평소 적의 공격을 자주받아서 고통스럽다 하시면 오른쪽꺼를 드시길 바랍니다.

방마저의 증가율이 고작10%라 생각하시겠지만 저10%의 의해서 마법뎀지 감소와 물리뎀지 감소가 크게 감소합니다. 정말 아주크게 감소해요! 요즘 원딜이나 미드라인의 6렙전 약챔들은 대부분이 저특성을 듭니다.

다만 첫타에는 발동이 안되며 첫타막고 그다음부터 2초간 적용되니 알아만 두시면 될것같네여

점화탈진 둘중하나 취향입니다. 전 점화를 많이듭니다.

요즘엔 암살자,누커가 많기에 탈진도 많이듭니다.


적팀의 누커나 암살자가 너무쌜것같에서 불안하시면 탈진을 드세여

참고로 이젠 탈진이 공속이나 마방,물방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대신 28~336 (+0.2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2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15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1/12/13/14%(+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q3w1e1 찍거나 q2w2e1 찍으신다음 w선마쪽으로 가는겁니다. 다만 w만 선마하기보단 w찍으면서 e랑 번갈아가며 투자하는걸 추천드리며 q는 무조건 마지막 선마입니다.
이제 소나가 중후반에서도 q짤로 딜포터역할을 할순없습니다. 이제 보조의 시대입니다.

왠만해선 이 스킬트리로 고정입니다. 현재 다른길은 없습니다.
너무흥한다고 절대로 q선마 하지마세여 양학할정도로 흥한게 아닌이상 q선마의 메리트는 하나도없습니다. 역전당할시 복구가 안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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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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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금부터 파워코드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소나파코는 r을 제외한 qwe세개의 스킬을 아무거나 3번 사용하면 평타가 '강화'평타로 변해서 마뎀썩인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파코는 마지막에 사용한 스킬에따라 효과와 데미지가 다른데요 데미지는 궁리메이크때 바뀌어서 각 파워코드마다 딜의 차이는 많이 없습니다.

q파코 스타카토는 특히 레벨에 따라 추가딜이 6~94+0.08ap 라서 라인전 1초 딜교할때,딸피처리할때 외엔 그다지 안쓰이져

w파코인 디마누엔도는 맞춘적의 딜을 25%+(0.08ap)%감소시키는데 후반가서 걍 e파코 넣다 딜러진한테 이걸 많이넣으시면 됩니다.

이파워코드는 체감이 안된다는 단점이있지만 그대신 한타 영향력이 크니깐 적딜러진 한테 넣을수있을때 체감안하셔도 되니깐 이 파워코드를 무조건 넣으세여 체감안해도되요 아군이 안느껴도되요 절대로 넣으세요 q넣으면 수치입니다. 무조건 딜러진한테 w나 e를 넣으세요!! 꼭!!!

e파워코드 템포는 슬로우입니다. 2초 40%(+0.04ap%)슬로우지만 연속으로 걸경우 4초 40%슬로우가 될수있져
(아래 영상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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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코드의 민감도와 평타캔슬(평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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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코드는 아까 말했듯이 강화평타 인데요 이게 진짜 민감하고 빠릅니다.

얼마나 민감하냐면 지나가다가 와드나 적챔이나 미니언이나 아무나 우클릭을 한번하고 곧바로 무빙하면 절대로 평타가 취소가 안됩니다.

이걸보시져


위 스샫은 유명한 에프람님이 소나를 하던판의 스샫입니다.
위 스샫에 소나의 파워코드는 미니언에 2번이나 날라가며 아군베인의 신경을 건들게합니다.

여기서 주목할점은 에프람은 절대로 고의로 친게아닙니다. 단순히 미니언과 땅을 번갈아 클릭하며 무빙한것이지 미니언을 일부러 먹을 생각이 없었습니다.
본인도 왜 파워코드가 미니언에 들어갔는지 의문이라 했습니다.

여기서! 미니언에 파워코드가 들어간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일방적인 챔프의 평타는 미니언과 땅을 빠르게 클릭시 평타치는 모션 자체가 취소되어서 평타가 안나가고 자연스럽게 무빙만하는 그런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건 소나도 똑같으나 파워코드 만큼은 다릅니다.
파워코드는 대상을 한번 딱한번만 클릭해도 '즉발'로 나가져

이는 미니언을 클릭후 0.1초만에 땅클릭해도 캬**를 데려와서 0.001초 클릭을 하게해도 절대로 모션취소가 안.됩.니.다.

그만큼 라인전서 미니언사이를 무빙할때 파워코드를 유지시키기가 많이힘들며 위 에프람처럼 연속으로 미니언에 파워코드가 들어가는 경우가 적잖게 나오기도하져

이땜에 소나를 만나는 원딜들이 소나가 파코로 미니언치는것을 고의로 간주해 멘탈이 빠스슥 하며 금가는경우가 하도 많습니다. 저또한 그런적 많습니다....


미니언외에도 챔프 식물 몬스터 버섯 덫,함정 소환수 타워 와드등 평타공격이 가능한것 모두 절대적으로 나가게되며
도망치는도중 와드를 클릭해 셀프속박이 되는 참혹한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해결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탭위에 숫자1옆에 있는 ` 키를 꾹 누르면서 무빙하거나 미니언,와드,식물을 안건드리며 무빙할수 있도록 마우스 포인트의 클릭 능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허나 후자쪽은 왠만한 천재가 아닌이상 일반인에겐 엄청나게 힘이들며 아무래도 선자쪽인 ` 키를 누르는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미니언사이를 움직일때만 ` 키를 누르시며 도주시에도 핑크와드나 쓸떼없는걸 공격하지않게 하기위해 ` 키를 꾹누르며 이동하길 권장합니다.

이키는 챔피언만 조준하는 키이므로 딜교할때는 별다른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손가락이 꼬일수가 있겠네여

허나 그렇다고 단점만 있는게 아닙니다.

이런 민감도의 즉발성을 잘 이용하면 평캔이 가능해집니다.

파워코드 2스택서 q, w, e 세개의 스킬중 아무거나로 평타캔슬이 가능해집니다.
평Q파코든 평w파코든 평e파코든 0.2~0.4초 정도의 여유만 생긴다면 언제든 평캔이 가능한것이져.

이에대해서는 이영상을 보시길 바랍니다.


보시면 기존 평타는 취소가 가능해도 파워코드 만큼은 절대로 취소할수가 없다는걸 알겁니다.

이 민감한걸 이용하면 와드를 치면서 무빙을 아주 빠르게 할수가있습니다.
(와드치고 움직이고 하는 동작이 쪼금씩 단축됩니다.)

그러나 아까 말했듯이 적챔프와 미니언이 섞여있을때 실수로 미니언과 챔프를 빠르게 연타하면 파코는 미니언한테 가게되요.. 무빙할때 공격하실때 주의해주시고 ` 키를 자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하고 파코는 와드칠땐 강화효과가 그대로 남아있으나 그외에 설치형덫,몬스터 등등엔 파코가 무의미로 사용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신 식물때릴떈 파워코드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위 영상에서 보셧듯이 파워코드는 스택이 2일시 평타캔슬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게 평q파코로 한번 때릴때 평타랑 q랑 파코가 한번에나가서 곧바로 천둥터트리는 자비없는 딜교져

 

 

보시면 적 시비르가 평타는 맞지만 그후 q랑 평캔된 파코를 늦게 인식하여 실드를 늦게키는게 보일겁니다. 그리고 딜교를 아주빠르게해서 적이 자신을 때리는 시간을 안주는게 핵심이져


라인전때 평q파코를 이용한 적팀에게 아주 치명적인 깜짝데미지를 선사할수가 있습니다.

천둥소나 기준으로 1렙때 평q파코는 원딜피를 절반날리며 유틸서폿의 피는 절반이상을 날립니다.

바람소나일 경우 룬특에따라서 1/3피 정도를 날립니다.

그리고 평w파코나 평e파코도 가능하며 평타를 한번더넣는 효과를 보게됩니다. 이걸 이용하면 적을 딸피로 놓치는걸 줄일수있어요



위 영상을 보시면 카시가 피는적지만 미드라이너 인지라 물방,마방이 높기때문에 제가 e파코만 걸었다면 살았을지 죽었을지 모릅니다. 허나 전 평e파코로 평캔해서 날립니다.
그결과 카시는 애매하게 죽을까 살까가 아닌 확정적으로 죽게되는거져 

그리고

그리고 파워코드로 와드또한 지울수있어요
와드지우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1.평평파코

 


평타 2대친후 곧바로 아무스킬을 써서 와드가 사라지는 동시에 민감한 파워코드가 나가는거져
단 이방법은 와드가 박히자마자 써야 가능합니다.
평타2대를 먼저 때려야 하기위함이져

이영상에선 파워코드로 와드를때리면 파워코드효과는 그대로 남아있기에 e파코상태서 바로 케틀한테 둔화를걸어 잡게됩니다. 이같이 와드깨는동시에 현재 파코상태를 유지시켜 적을 노려보는것도 좋습니다.


2.평파코파코


평타한대치고 바로 캔슬하는걸로 위에 첫번째 방법보다 더빠르게 제거하져

!!!!!!!그리고 파워코드가 제대로 들어가고 0.1~2초 동안은 스택이 안쌓이는 버그가 있으니 파워코드를 쓰고나서 반박자쉬시고 스킬써주세요
(e파코 qwe파코 하려다 e파코후 바로 qwe 썻는데 스택이 2개쌓여있는 경우 있습니다.. 진짜 그때 허무함이 엄청나게 들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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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코 사용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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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e파코 충전했다가 e파코 q평 w 평e평으로 연속슬로우 콤보가 가능합니다. 라인전때 적이 못도망가게 해서 떄리거나 로밍때나 추노할때 좋아요 q파코랑 딜차이는 크게없으니 맘껏쓰세요


위 영상은 베인이 e파코를맞아서 슬로우 걸린상태로 그대로 뚜드려맞는 장면입니다.

2. 위 1번과 비슷한 방식으로 w 파코도 연속으로 걸수있습니다.

3.포탑깰땐 q파코가 더좋아요


비록 포탑피는 2가 남았지만 제가 일부러 q쓰고 평타때린데엔 이유가 있었져

4.리쉬할때 리쉬전 q를 미리 한번써서 2스택 채운후 인베싸움에 대비를 합니다. 적팀이랑 조우시 가장 가까이있는 딜러를 향해 평q파코를 하면 역으로 킬을 노릴수있고 여차하면 위협을 주는것만으로 끝날수 있습니다.

만약 적팀이 안오고 교전이 안일어나면 q를 한번더써서 파워코드를 채운후 몬스터한테 파워코드 평 q 평 평평 하면서 리쉬를 끝냅니다. 그리고 라인에 오면서 q를 한번 더 써서 2스택을 만드는거져
절대로 q한번더 써주지마세여 스틸할수도 있습니다.

5.파워코드 장전상태서 파코q평 하든 q파코 평하든 양쪽다 딜은 동일합니다.

6.한번더 말하지만 크레센도는 스택이 안쌓입니다.

7.파코 데미지는 평타딜(물뎀)+추가마딜로 되어있어요

8. 2:2 개싸움이 벌어질때는 w파코를 사용하세요

9.교전서는 가능하면 w랑 e파코 만을 사용하시고 해카림이나 우디르,가렌처럼 빠르게 돌진해오는 적들한테는 e파코를 돌진을 막을수없는 딜러라면 w파코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0.라인전 단계서 e를 찍을시엔 평q파코 보다는 평e파코 q평쪽이 더욱 확실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자주 이용하세여 

그리고 파코랑 관계없지만 소나는 이동하면서 평타와 궁을 제외한 모든스킬에 이동제한이 없습니다. 마음껏 무빙하세요 ` 키는 필수로 챙기세여

그리고 소나는 파코와 스킬로 딜을넣는 '누커형' 유틸서폿 입니다. 결코 지속딜러가 아니니 적피가 킬각일때 말곤 맞다이는 가능한 삼가하세요 1:1 맞다이시에도 w파코를 사용하세여


소나의 평q파코를 잘 배워놓으시면 살짝 딜교시 상상초월한 딜이 가능합니다.


평캔이란 절대로 어려운 스킬이 아닙니다. 다이아피지컬 필요없어요 따  따  따 하던 평타가
따  따  따  따큐따 리듬을 탄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확힌 2스택 평캔서 소나의 평타모션은 평타랑 파워코드이므로 q는 제외하고 평타랑 파코모션만 제빠르게 연결된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하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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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궁극기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궁극기인 크레센도는 '즉발 투사체'입니다. 

투사체인 점을 이용하면 트페궁이랑 빵테궁,각종 이동기 스킬에 대항해서 쓸수가있어여 단 투사체인 점으로 적들도 아주빠른 이동기로 궁소리듣고 끝자락이 닿기전 궁범위서 벗어날수있으니 주의해서 씁니다!!

소나궁을 자주쏘보면 적팀이 뭉쳤다 흩어졌다 뭉치는 밀물썰물 현상이 가끔씩 보일겁니다. 잘보고 궁각에 따라 한번에 모일쯤에 칼같이 박아봅시다.

그밖에는 모두 상황에 따라 다름으로 설명하자면 진짜로 끝이 없을정도로 많이 설명해야하니 이건 개인적인 경험과 판단에 맡기도록 하겟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읽기 귀찮으신분들은 대충 이렇게 가세여





우선 시작템은 무조건 주문도둑검 + 포션3개 입니다. 요정의부적을 가는경우가 있겠지만 체력관리면에선 못버팁니다. 원하시면 가셔도되지만 무난하게 가실라면 물약이 낫습니다.(부패시작은 하지마세여 그거 독약이에여)

그후 첫귀환엔 2가지의 길이 있습니다.

1.돈이 300~400원 이하다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2.돈이 500원 이상이다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그후엔 우선적으로

가능하면 요놈을 빨리뽑도록 하시는게 아장 안정적입니다.

만약 아군정글이 적정글을 털었거나 적정글의 위치를 다알수있고 적 탑미드정글이 바텀에 절대로 대입안한다는 확신이 들면


그때는 여눈을 빨리 뽑도록 하는게 낫습니다.
그리고 여눈을 먼저가든 시야석을 먼저가든

요렇게 템을 가능하면 빨리 맞추시는게 낫습니다.

여기서!! 왜 여눈인가? 하고 의문이 드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특별히 영상하나를 제작하였습니다.


여눈에 관한 실헙입니다. 11레벨 q3 w4 e2 r2 상태서 수호자 향로 우상과 수호자 향로 여눈의 마나소비량을 한번보겠습니다.

첫번째 수호자 향로 우상은 마나가 불과 23초만에 다 바닥낫습니다.
그에비해 두번째 수호자 향로 여눈은 마나가 무려 43초나 버텼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것은 여눈이란 750원의 아이템으로 인해 소나가 스킬을 얼마나 더 쓸수있느냐 입니다.
소나는 스킬을 쓰면 쓸수록 팀에 기여가되는 서폿입니다. 스킬1개1개가 큰힘을 내지는 않지만 이걸 연속적으로 계속써야만 의미가 생기져 그렇기에 여눈이라는 아이템을 가게되었습니다.

참고로 여눈은 시간이 가면 갈수록 마나통도 증가하기에 처음엔 20초차이겠지만 이게 점점 40 60 100 200초 이런식으로 스킬을 팍팍돌려도 마나가 버틸수 있는 시간을 더더울 늘려줍니다.

그렇다고 대천사로 곧바로 업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천사는 나중에 진~짜 나중에 극후반 돈남아돌때에 업글하시거나 팔아서 구원 솔라리를 동시에 맞추시거나 마음껏하셔도 됩니다. 저같은경우는 신발을 파는일이 있어도 여눈만큼은 절대로 팔지 않을것을 추천드립니다.

자 이제 이후에 어떤템을 가장 먼저뽑느냐에 대해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습니다.



자 이렇게 제어와드는 언제든지 템칸에 2,3개씩 있도록 부족마냥 계쏙 사들입시다. 따른템을 못가도 제어와드 만큼은 없어선 안될 존재입니다.

그리고 이거
가능하면 이템의 업글은 바로 업글하거나 한참후에 업글하거나 2가지의 선택을 하셔야합니다.

1.업글을 늦게하는경우

이런경우는 적팀에 이블린,렝가,트위치,샤코,오공들 은신 및 위장을하는 챔프가 있을시 가야합니다.

대다수의 분들은 렌즈를 업글해야 더 잘보이지 않냐는 분들도 계신데 그말씀대로 업글을 하면 렌즈가 비추는 폭이 좁습니다. 이동은 가능하나 폭이 좁아지기에 소나근처로 은신챔들이 오면 소나한테 그들의 그림자가 비치는순간 '그들의 유효 사정거리에 닿아버리는거나 다름이없기에 그대로 죽습니다.

그렇기에 미리 적이 올만한 곳을 기존렌즈로 비추거나 해서 방지하는편이 훨씬 안전합니다.

즉 '어! 그림ㅈ'하는 순간 죽습니다. 그것이 렌즈의 함정이져
이를 방지하기위해 논타켓및 범위형 시야확보 스킬이 없고 그렇다할 생존기도 없는 소나로선 렌즈의 업글은 아주 신중히 생각해봐야 합니다. 은신이 없다면 그대로 업글하셔도 됩니다.

적팀에 그랩류나 레오나가 있을경우 업글을 안하는편이 더 멀리있는 부쉬를 비칠수 있습니다.

*단 티모가있다면 업글하세여


..네 또 돌아왔습니다... 이제 잡담은 그만하고 진도를 나가겠습니다.
(선생: 진도나가자
진도:네 [드르륵~탁]
선생:......)

이 위에 템에서부터 우린 3가지의 선택권이 있습니다.

1.신발을가냐 안가냐
3.에테르를 먼저가냐
2.우상을 먼저가냐

우선  신발입니다. 이신발은 롤 모든챔에 있어선 특히 서폿한테 있어선 없어선 안될 존재로 여겨지져 다만 
소나는 여눈이 뜬후로 e를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향로가 기존의 다른 서폿템에 비해 200원정도 비싸기 때문에
여눈을 가버려서 템창이 1칸 부족하기에

등등 이유로 인해 가능하면 신발쪽은 나중에 가도 딱히 상관없습니다.

만약 적팀에 그랩류나 레오나가 있기에 빠른이속을 빨리 원한다면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우선 우상 트리입니다. 이렇게갈시엔 10%의 쿨감과 10%의 힐실드 증가를 확보가능하며 적잖게 마젠도 어느정도 챙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테르 트리입니다. 주문력이 있으며 이속증가효과가 있기에 신발의 공백을 충분히 매워줄수있습니다.

한번 보시고 실험삼아 가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는쪽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신발을 같이 선택할경우
이렇게 템창 부족으로 향로 일시불까지 적금을 들이거나 수호자를 가서 550원을 더 모아야하는 상황이 벌어질수 있습니다.

한번더 신중히 선택하시길 권장합니다.



대충 신발없는 트리로 갈시 템창은 이렇게 꽉차고맙니다.


자 여기서 500원만 있으면 기다리고 기다~~린 향로의 등장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대충 550원을 더 모아서(제어와드도 사야하니 +@라 칩시다. 그럼한 700원)




요렇게 수호자로 업글시켜주시고 300원과 600원 총 900원을 모으고 모아서(+@면 1100원 정도? 초딩때 하루용돈)


뭐 대충 이렇게 쿨감신을 사서 쿨감30%를 맞추시면 됩니다.

잠깐!! 여기서 향로에대해 배워보도록 할까여?

향로라는 템은 모든 롤챔프중 오직 소나를 위해 존재하는 템입니다. 네 소나만이 모든 롤챔중 향로를 독점이 가능하다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향로랑 일심동체의 서폿입니다.

이유는 향로의 지속시간인 6초의 시간이이 다돌고나서 곧바로 힐,실드를 또 걸어 향로를 끊임없이 사용하게 만들수 있고 자신을 제외한 무려 4명의 향로적용을 무한으로 할수있는 짧은쿨의 범위형 실드(본인은 향로적용X)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져


이것이 가능한 광역 힐,실드를 가진서폿은 소나,잔나,소라카,카르마,타릭 정도지만 카르마는 re만 광역이며 e는 1인대상만 가능하기에 소나 다음으로 2순위로 향로효과를 젤 많이받져


타릭은 챔프특성상 탱서폿템을 가야하기에...


잔나랑 소라카는 힐이나 실드를 자주걸지만 광힐이 궁극기힐 뿐이라 효율이 애매하며 굳약가는 서폿들도 향로가기엔 너무 조건이 까다롭고 향로묻히는 조건또한 까다롭습니다.


럭ㅅ... 이하생략


그리고 향로는 시즌6때에는 공속증가랑 마법데미지밖에 없어서 가기엔 너무 애매했져 아군에 2원딜 조합이 아닐때는 많이안가던 템이였고요 그러나 프리시즌이 되면서 향로는 엄청좋게 바뀌었습니다.




대충 이렇게 흡혈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향로는 엄청난 성능을 발휘하게 되었져


보시면 알수있듯이 람머스가 가시갑옷가고 전력으로 싸워도 아군의피가 마르지않습니다. 네 가시갑옷을 카운터치는 말도안되는 흡혈보조템의 탄생이며 말도안되는 초~스피드 초~안정적인 포탑제거및 용바론 버스트져

바론사냥 입니다. 아무리 킬을 잘묵었다해도 20분에 바론을 11초만에 사냥해버리져 만약 여기서 향로가 없었다면 12초 내지 13초정도는 걸렸을겁니다. 1,2초 단축이져 허나 요즘엔 대회서도 바론피 2남은걸로 빼앗기는게 현실인데 그러한 스틸들의 변수를 향로를 이용해 빠르게 차단이 가능합니다.


이영상처럼 적은인원으로도 아주 빠르게 포탑철거가 가능해지져 향로가없었다면 쌍둥이를 깨기도전에 전멸이였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향로가 뜬이상 한타력도 2코어가 더있는듯한 현상이 벌어지며 압도적으로 이기게됩니다.

심지어 7~8천골드 차로 밀리는 상황에서도 한타벌이면 이겨버리는 무서운 역전의 힘들 발휘하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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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나 그러한 향로가!!
7.2 패치로인해 그 향로가 한번더 크게 바뀌었습니다.

프리시즌에서 좀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는 공속증가,흡수량이 20고정에서20~35로 바뀌었다는거져

이렇게해서 지금소나의 1코어템이 향로냐 성배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단 레벨에따른 수치량이 오갈텐데요 이를위한 계산법도 준비했습니다.

20~35 즉 1렙시 20 18렙시 35이니 17번에 거쳐서 15증가로 1렙당 0.8~이니 17렙까진 0.9 증가로 잡아보고
향로가 아무리 빨리떠도 향로받는 챔프의 레벨로 수치결정되니 서폿제외 모든라이너,정글랩 최소레벨 11이상이니 11부터

11렙 9증가 29
12렙 10증가 30
13렙 11증가 31
14렙 12증가 32
15렙 13증가 33
16렙 13.4~증가 33(이땐 0.8~수치로 반내림 계산)
17렙 14증가 34
18렙 15증가 35

대충 이렇습니다.

이렇게된 향로의 피흡은 어느정도의 피흡량이냐에 관해선 원딜게시판에서 어느 댓글을 가지고왔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원딜게시판의 원딜유저가 쓴 향로에관한 댓글입니다. 보시면 흡혈량을 %로 따질시 무려 11~18% 혹은 그이상의 능력치가 나오는거져


이를이용하면 위 움짤처럼 향로가 나오는 동시에 한번싸운후 빈사상태인 아군원딜의 피를 힐로채우지않아도 힐,실드 1방으로 풀피되는걸 볼수있습니다.
(이즈같은 경우 레드버프가 있기에 체력이 빨리차지만 루난원딜이면 저속도랑 같은속도로 찬다고 보시면됩니다.)

참고로 두움짤의 코그모랑 이즈는 열광입니다.


자자자 또 이렇게 이야기가 샛습니다만...


자 이렇게 템창이 5개로 가득하져? 그럼 여기서 다음템을 가는데엔 2가지 길이 있습니다.

1.
2.

1루트일 경우는  우상을 먼저갑니다. 그후  영약을 과다복용 하면서 돈을 모으고 모으고 저축하고 모으고 저축해서  우리 팀원을 위한 특수제작 목걸이를 프로포ㅈ...가 아닌 구원을 사서 템창을 꽉체우는 것이져



2루트 또한 똑같습니다.

우선  군단의 방패를 사서 똑같이  과다 복용하면서 열심히 돈을 모아모아 저축해 모아모아 한타에 도박걸다 망하기도하고 또 그렇게 모으고모으고 모아   팬던트를 장만하는 겁니다.


대충 이렇게 되는군요

1구원의 경우는 지속싸움 한타싸움때 가기에 가장 무난한 경우지만
2솔라리 경우는 적팀에 광역 누커나 울팀 아무나 1명을 골로대려갈 암살자가 있을시에 가는게 제일낫습니다.

왜냐하면 구원은 발동에 2.5초가 걸리므로 그시간안에 울팀1명을 암살할정도의 잘큰 암살자가 있을시 혹은 2.5초동안 스킬 원콤으로 울팀 1,2명은 골로대려갈 정도의 잘큰 누커가 있을시 즉발실드인 솔라리쪽이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그리고 더더욱 극후반갈경우

대충 요렇게 여눈을 대천사로 업글시키면 되고요 돈남으면  과다복용 항시 하도록 합시다.
여눈이 아무래도 너무 눈엣가시고 필요없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여눈팔고 이트리를 가셔도 큰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마나가 갑자기! 생각했던것보다!! 엄~~~~청많이 부족할수 있습니다. 모든걸 한번에 끝내야할 한타때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그것도 아닐경우엔


뭐 대충 이렇게해서 신발을 팔고 풀템을 맞추셔도됩니다.

제어와드는 모든 오브젝트및 모든타워가 나가지 않는이상에야 절대로 없을순 없는 존재입니다...
부디 양팀의 합의하에 미드서 정면한타 1방으로 모든것을 끝내겠다 하신다면...


이중에서 아무거나 골라서 가시면 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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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도둑검 퀘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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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도둑검은 이번 7.9패치에서 크게 바뀌었습니다. 마나재생력이 확 떨어졌고 퀘스트란 이상한게 추가되었져 이로인해 대부분의 유틸서폿이 죽었고 소나또한 마젠너프를 못피해갈라 했으나 서폿중 유일하게 여눈트리를 타는 소나에게는 너프가 아니엿습니다.


특히 주문도둑검 퀘스트의 변경은 소나한테 있어서 엄청난 꿀입니다.

후반 저런템이 뜬 소나는 대충 이러한 모습이 됩니다.




날라댕깁니다. 아주 그냥 협곡을 질주합니다. 도저히 서폿이라고 할수없습니다. 미드카르마도 못쫓아옵니다.




2배속 아닙니다. 1배속 입니다. 대충 이러한 생존력또한 극한으로 늘어나는게 소나입니다. 마음껏 자신의 모든무빙을 펼쳐보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라인전 한정 소나의 영원한 카운터입니다. 랭겜할시 무조건 밴하시거나 적이 레오나후픽이면 2렙부터 딜교를 하지않도록 합시다.
단 레오나 베인이면 딜교해도됩니다.
블리츠크랭크
요놈은 라인전은 소나가 유리한데 신발사서 로밍댕기면 답이없는녀석임... 잘하는 블츠랑 내전 2판하면서 라인전은 제쪽이 다 가져갔는데여 요놈의 로밍력만큼은 진짜 못막겠네여... 다른서폿들도 아마 못막을겁니다....
소라카
잘하는 소라카랑 원거리 파핑력좋은 원딜러면 진짜 딜교걸 생각을 말아야합니다. 최근 진짜 잘하시는 소라카유저랑 2:2대련 중인데 아직 답을 못찾겠네여 무리한 딜교를 걸면 소나쪽이 알아서 자멸하니 딜교는 삼가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쪽 서폿이 블츠든 소라카든 레오나든 베인이 소나를 못이깁니다.
단 동실력 한정으로요
소라카
흠... 진짜 못하는 소라카랑 잘하는 소라카랑 종이한장 차이져... 소라카가 자멸하느냐 소나가 자멸하느냐의 차이이기도 하고요 1렙w로 뒤에 사리는 녀석이면 딜교를 아예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정글보고 탑에 살아서 적탑멘탈 나가게 만들라하세여 방금도 그렇게해서 아군다리 괴물되서 이겼으니
니달리
정글중 니달리,킨드가 가장 만만합니다. 요놈들은 정글러중 가장 물몸들이기에 소나가 적정글 들가서 이들을 따는 기이한 현상이 일어나기도해여 창만피하면 언제든 까불어도됩니다.

챔피언 상대법은 시즌7 랭크게임을 돌리면서 차차 새로적도록 해보겠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면 댓글에 달려있는 챔프순으로 써볼생각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소나는 정식적인 라인전에선 딜포터는 다 씹어먹으며 자이라 제외하면 동실력 선에선 무조건 유리합니다.


심지어 블츠조차도 동실력기준 순수 라인전 만큼은 소나가 7할먹고 시작합니다.(단 이깡통은 첫귀환부터 바텀을 도망가며 로밍댕기면 어예 막지를 못해...)

적이 견제 심하게 한다해도 각을보고 평q파코를 한번 넣으면 그 한번으로 주도권 가져올수 있어요

그리고 적정글이 그브,그라가스,문도등 튼튼한 정글러를 제외하면 모든 정글러들이 피가 60%정도면 오히려 소나쪽이 킬을노릴수있습니다.

특히 적정글러가 니달리,킨드일 경우 소나가 상대방 정글들어가서 피가적은 적정글을 만나 원콤에 보내버리는 경우도 있긴있습니다.

단 탱커류 정글러한테는 소나가 힘이빠지니 주의하세요

 

중반 운영법

 

소나는 초반엔 스킬쿨들이 길기에 다른서폿과의 로밍싸움엔 불리하져 그러나 전혀 불가능하지는 않으니 상황봐서 아군원딜의 허가하에 마음껏 로밍을 댕기셔도 좋습니다.

제 공룡사냥식 소나는 초반딜이 쌔기에 로밍에서 딜만으로도 로밍에 성공하니까여

라인전서 3렙때 갱이 백퍼 안온다는 보장이 있으면 q 찍으시고 보장없으면 e찍으세요

그리고 로밍때 파워코드 2스택 유지필요없이 e막쓰고 댕기세여 e를 아끼다가 딸피 적한테 도착했더니 딜넣기 0.1초전 적이 귀환에 성공하면 허무감이 엄청납니다...

포지션은 케바케니 패스 단 아군원딜 이즈면 뒤포잡으셔도 되지만 넘뒤에 계시면 원딜이 화내요

 

후반 운영법

 

 중후반 부턴 버프 열심히 돌려돌려~ 안물리기만 하면 아무문제 없습니다.

언제나 궁을쓸수있는 안정적인 위치를 잡아주시고 마나를 300이든 400이든 마지노선을 정해놓고 그선으로 안떨어지게 최소한으로 스킬을 쓰시면됩니다.

 

 

 

 

마치며

 시즌7 서폿템 대격변으로인해 소나또한 수많은 시련을 겪어야 할때가 왔습니다. 전 플1까지 가보고 수직하락을 했으니 이번 시즌7엔 저만의 룬특과 아이템을 기점으로 연구하고 연구하며 내전으로 실력을 쌓으며 더 높은곳으로 한번 올라가보겠습니다.


공략은 일주일에 한번 화요일마다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제 레벨이 1이므로 쪽지는 당분간 수신만 가능하고 발신이 안되니 쪽지나 댓글에 있는 모든질문들을 모아서 1주일에 한번 공략을 수정하는 날에 '질문에 대답'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만의 '공룡사냥식 소나'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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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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