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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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Ziggs, The Hexplosives Exp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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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가나에 필적하는 안정성 - 하지만 딜량수준이 다르다!! 직스

- 컴초보(2016-12-10, 조회수: 6671)

안녕하세요.

저는 직스를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았습니다만..

도대체 왜 직스가 그렇게 많이

고인취급을 받나 싶어 적게 되었습니다.

직스.. 나쁘지 않거든요??

티어는 아직 배치중인데 플2-1 사이로 잡히네요.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6 (+106) 2408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5 (+3.1) 107.7 공격 속도 0.656 (+1.7%) 0.846
5초당 체력회복 6.26 (+0.6) 16.46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제 생각에 룬은
단순한 것이 제일 좋습니다.
뭐하러 복잡하게 해요?

인장에 성장체력, 문양에 성장주문력 박으셔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논란의 여부가 전~~~혀 없어요;

가끔 천둥군주의 호령 왜 이거 드냐 하는데

직스 e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 이거에 천둥군주 터지는거 안터지는거
차이가 무지막지합니다;
직스는 텔 들 필요가 전혀 없는 챔피언입니다.
다른 라인클리어? 궁으로 먹으면 됩니다.
로밍? 궁으로 로밍하시면 됩니다.
(직접 가도 논타겟성이 너무 강해서 도움주기 힘듬)
그래서 생존력이 제일 중요한데
평범한 경우엔 힐이 가장 좋고

Anivia(애니비아)Annie(애니)Syndra(신드라) LeBlanc(르블랑)이런 경우엔 방어막
Lissandra(리산드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Lux(럭스)Morgana(모르가나)이런 경우엔 정화 들어주시면 됩니다.
짧은 도화선 (Short Fuse)
12초마다 직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직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반동 폭탄 (Bouncing Bomb)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직스가 지면에서 반동하는 폭탄을 던져 85/135/185/235/285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휴대용 폭약 (Satchel Charg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직스가 폭약을 던지면 4초 후, 혹은 스킬을 다시 사용할 때 폭발합니다. 폭발하면 적에게 70/105/140/175/2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어냅니다.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포탑의 체력이 25/27.5/30/32.5/35% 밑으로 내려가면, 휴대용 폭약이 마법공학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지뢰밭 (Hexplosive Minefield)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직스가 밟으면 터지는 지뢰를 뿌려, 지뢰에 닿은 적에게 30/70/110/150/19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뢰에 맞은 챔피언은 1.5초간 속도가 10/20/30/40/50% 감소합니다.

한 번 지뢰를 밟은 챔피언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옥 화염 폭탄 (Mega Inferno B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직스가 궁극의 무기 지옥 화염 폭탄을 조립하여 아주 멀리 날립니다. 폭발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300/450/60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외곽에 있는 적들은 67%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3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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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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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직스의 카운터는 자신의 큐 스킬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맞는 말임을 인정할 수 밖에 없는게

직스 큐는 진짜 오지게 안맞습니다.




직스 큐가 이렇게 통통 튕기는데

이 튕기는 사이에 있어도 안맞을만큼

범위가 오지게 작습니다;;;

큐로 포킹한다는건 정말 말도 안되지 않나~ 싶은 느낌이죠.

그래도 가끔 맞으면 아프긴 아픕니다.

하하


아무튼 직스의 주요 역할은

1. 빠른 장거리 라인클리어

2. 장거리 cc연계 딜링

3. 궁으로 딸피처리 혹은 범위딜링


이 정도가 됩니다. 모두 큐나 궁 스킬을 응용했다는 걸 아시겠죠?

e는 실제로 cc연계 슬로우나 보조 딜링 역할정도고,

w는 9:1 비율로 생존기 : cc연계로 쓰인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직스의 생존기는 w밖에 없다는거죠.



직스 큐는 그렇다치고 궁이 상당히 좋은 스킬인데,

장거리 라인클리어, 즉 다른 라인의 부담을 훨씬 덜어줄 수 있을뿐더러

안정적으로 범위딜링을 뽑을 수 있다는 겁니다.

(후반에 주문력 700 기준 800~1400가량 범위딜이 나옵니다.)

꼭 딸피 하나 처리하려고 (후반이라면 상관없지만)

억지로 궁 쓰다가 안맞는 경우 허다한데...

로밍을 갈 수 없는 상황이나 라인클리어가 꼭 필요하다 싶을때 써주면

제일 좋게 쓸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직스 아이템 트리는 비교적 단순합니다.
'어떻게 하면 궁 데미지가 가장 커질까?' + '어떻게 하면 항상 딜이 잘 나올까'

답은 뭐... 리치베인 + 주문력템이죠.

최종 아이템에는 루덴과 데켑이 같이 있는데
둘 다 가야하는 건 맞지만
잘 큰게 아니라면 루덴을 먼저 가는게 맞습니다.
직스 특성상 초반에 빠르게 주문력템을 올려야 라인클리어가 원활해지는데
루덴이 워낙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서
루덴을 빨리 가주는게 좋습니다.

아이템 빌드 순서(양피지 모렐 쓸큰지)는 무조건 지켜주셔야 합니다.

가끔 제드 이런거 오면 리치베인 대신 존야 들면 됩니당.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직스가 가장 버거운 상대는 원거리에 딜링이 가능한 상대입니다. 대표적으로 진, 미포 등이 있죠. 제아무리 저 뒤에서 포킹한다 해도 4방 맞으면 끝이니까요.
카직스
그 다음으로 힘든 상대는 카직스, 렝가 등 중반을 압도하는 암살자 정글러입니다. 초중반 직스의 운영을 망쳐놓기 때문에 게임이 워낙 힘들게 굴러갑니다.
헤카림
마지막으로는 헤카림, 판테온, 피들, 아무무 등 변수를 충분히 주는 딜러들입니다. 안정적인 운영을 힘들게 하는데,,, 이건 질리언이나 아리같은 애들을 제외한 그 어떤 미드챔이라도 해당되는 사항이겠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과 같은 근접딜탱,브루저에게 제일 유리한 것이 직스입니다. 이들의 특징은 무조건 거리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장거리에서 딜하는 직스를 도저히 잡을 수가 없습니다.
빅토르
때문에 일반적인 미드챔들도 거리가 있어야 딜링을 하기 때문에 직스의 평균 후반 딜량을 따라올 수가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에서는 킬내기는 좀 어렵고

원거리 미니언을 위주로 정리하면 되는데



이런 식으로 닿는 범위보다 폭발 범위가 훨씬 크기 떄문에

이걸 이용해서 견제하면 됩니다.


이후 모렐로 이전 타이밍에는 좀처럼 원거리 미니언은 큐한방에 안죽는데

e-q를 같이 깔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되도록 파밍하셔야 합니다.

마나도 꽤 딸리니까 조심하세요.

 

중반 운영법 (6렙 이후)

 중반 운영이 가장 어렵습니다.

이때도 파밍을 중심으로 운영을 해야하지만, 상대 미드가 로밍갔을때

맞로밍을 도는 것 보다는, w와 패시브를 이용해서

빠르게 상대 타워를 철거해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따금 궁으로 장거리 딜링을 해주거나,

합류 시에는 수성 역할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2코어 이상)

 이 때는 파밍에 대한 부담이 좀 줄어듭니다.

수성 위주로 운영하나, 스킬을 자유롭게 쓰셔도 됩니다.

한타가 일어났을때 rqe 한번씩만 맞아도

뒷라인은 전부 잡을 수 있을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엔 원딜라인 혹은 그 뒤에 있어야 합니다.

직스는 그야말로 한번 물리면 끝이고,

굳이 앞에서 딜링할 필요가 없는 챔프이기 때문에

저 ~ 뒤에서 걍 스킬 적절히 쏴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 어렵거나 쉬운 챔프는 없습니다.

라인전을 혼자 하는 애라서

 

마치며

 직스가 왜이리 평가가 안 좋은지 모르겠네요..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챔입니다.

q 버프먹으면 제생각엔 아마 개 사기챔 될것같은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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