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58.8% (10표)
0% (0표)
41.2% (7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12
17
1
10/17
시즌7)'나 라인전 약캐아니다'천둥 탑사이온공략(01.29추가 수정 )

- l에어리스l(2017-02-19, 조회수: 149248)

서폿유저인 제가 탑으로 입문했던 챔이 사이온인 만큼

사이온은 기본적으로 라인전 난이도가

다른챔프에 비해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딜교환 메커니즘 자체가 상대와 머리 맞대고 영혼의 맞다이를 하는 스타일이아닌

내스킬 맞춰놓고 빼기로 운영하기때문입니다.

 

물론 탱커라는 태생적인 한계가 존재하는 픽이지만

초중반엔 딜과탱 둘다 되는 괴물이 될 수 있는 픽이기도합니다.

광역 스킬이 많기 때문에 탱커치고 누적딜이 상당히 잘나오는 챔프이기도합니다.

 

탑입문챔으로 좋은챔이며,

강제이니쉬만큼은 어떤 챔프보다 강력합니다.

 

탑을 파보고 싶은 다른라인 유저들과

기본적으로 사이온을 라인전부터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던 유저들에게

이공략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PS: 스킨은 '메카사이온' 쓰고나면 다른거 못씁니다. 외형, 스킬이팩트 등등 갓입니다...

사이온 올스킨인대 그냥 메카 사이온만 씁니다. 메카 사이온이 지겨워도 메카사이온 크로마 팩 언제 나오나

이 생각 뿐입니다. 다른 스킨 쓰고싶은 생각이 안듭니다...

 

 

Sion(사이온)먼저 짚고 넘어가는 사이온의 장단점.

장점

 

1. 궁을 통한 강제 이니쉬는 롤 모든 챔피언중 거의 최고입니다. 즉 싸움을 열고 싶을때 강제로 열수 있어요.

 

2. 라인전이 좀 말려도 한타때 기본적으로 스킬만 잘 맞춰주고 몸만서줘도 1인분은 합니다.

반대로 라인전이 흥해도 혼자서 1:3 이상 무쌍은 찍을수 없습니다.

(그래도 CS는 국력이고 내데스는 곧 상대의 킬입니다. 위의 말은 '상대적으로 다른챔프들에 비해'라는 가정입니다)

 

3. 피지컬이나 숙련도가 엄청크게 필요한 챔프는 아닙니다. 즉, 컨트롤하기 쉬운챔프에 속합니다.

 

4. 푸쉬력이 좋습니다. 이는 곧, 불리한 상황에서 스킬 푸쉬력으로 그나마 CS를 먹을 수 있고,

라인이 어정쩡하게 상대 타워 근처쪽에 밀려있을때 스킬로 어거지로 미니언을 확실히 상대 타워에

박아넣을수 있다는걸 뜻하죠.

 

꼭 태불망이나 티아맷같은게 없어도 라인푸쉬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외에도 푸쉬력은 여러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단점

 

1. 탱커의 한계를 못벗어납니다. 즉, 일반탱커처럼 본인이 잘큰다고 다 쓸어먹을수도 없고 딜로 압살할 수도 없습니다.

이는 즉, 팀원 딜러의존도가 있는 픽이라는 말이죠.

 

2. 궁극기R의 강제 이니쉬력을 빼면, 다른 탱커에 비해 좀 애매합니다.

이게 사이온 픽률이 낮은 이유기도 한것같은대,

 

예를 들어 중후반에 마오카이보다 탱킹력이 훨씬 떨어지고,

궁이 없는 상황에선 뽀삐처럼 적극적으로

돌진 해서 상대진영을 무너뜨리거나 싸움을 열거나 변수를 만들기 어렵습니다.

대신 사이온의 궁쿨은 짧은편에 속하기때문에 이걸 위안삼죠!

 

3. 사이온의 CC는 논타겟과 차징입니다. 즉, 타겟팅 스킬보다 맞추기 어렵겠죠?

그래서 얼건을 갑니다. 부족한 확정CC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위해.

 

2017. 01.06) 시즌초 플레이 후, 살짝 추가 했습니다.

추가한 부분은 보라색으로 표기하겠습니다.

 

일단 최근 탑메타가 탱커에서 딜탱브루저 메타로

가고있기때문에 현재는 사이온은 탱커제외,

탑아칼리, 제이스, 빵태온 정도가 아니면 좋은픽은

아닙니다~!ㅡ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8.52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5,063 IP

만약 ip가 충분치 않은 분이라면

기본 AD룬 (빨강 공격 노랑 방어 파랑 마저 왕룬 공격) 룬을 사용해도 됩니다.

 

공격모션이 좀답답하거나 씨에스를 평타로 먹기 불편하시면 저 기본AD에서 왕룬하나를 공속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저는 위와같은 룬을 사용합니다. 쌍관룬의 방관쪽이 너프를 먹었다해도,

라인전 초반 E스킬 비중이 큰 사이온에게 마관이섞여있는 쌍관룬은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노랑에 성체 왕룬에 방어에 쌍관을 섞으시는분들도 있는대

제경험상 노랑에 성체를 박고 왕룬에 방어룬이나 마저같은 방어적 룬을 들면

사이온의 밥인 ap물몸상대가 아닌이상

라인전 주도권 잡기가 쉽지않습니다.

이라인 주도권이 밀리는순간 탑 근처에서 일어나는 교전에서의 백업및 합류등이 상대 탑보다 늦을수 밖에 없습니다.

 

 

사이온은 기본적으로 딜교환이 E를 통한 일방적인 딜교환과 견제에

E를 상대가 맞아 슬로우가 걸렸을때 W 차징 Q차징으로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하고,

 

태생적으로 성체를 둘러서 라인전 그냥 버틴다는 플레이로 갔을시 마오카이 같은

애들에 비해 후반 탱킹력이 떨어집니다.

 

룬을 방어적으로 드시고 라인전 그냥 버티고 난 후반에 파워 탱킹하겠다 생각하시면

마오카이같은 챔을 추천드립니다.

 

제 공략의 사이온은

초반에 E로 시작하는 스킬 콤보를 이용하여 일방적인 딜교환으로 상대 체력을 어느정도 빼놓고,

상대가 물고들어오는 브루저여도 일방적으로 맞고 빼는게 아니라 너도 아플꺼야 하면서 반격을 합니다.

이래야 라인주도권이 밀리지않아요. 상대도 나한테 맞으면 아프다는 인식을 줘야하고

지속된 견제로 피도 좀 빼줘야 일방적으로 타워 허깅을 하지않을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성장룬을 선호하지않습니다.

 

또한 태불망을 안가도 기본 스킬셋자체가 다 광역이라 탑급인 푸쉬력으로 라인을 상대 타워에 박아놓고

텔로밍 궁로밍등으로 상대를 흔들어야 하는 픽입니다.

 

궁,텔로밍, 스플릿, 강제 이니쉬 이게 거의 사이온 픽의 이유입니다.

 

룬페이지가 모잘라서 공용 AD공속룬을 써왔는대 짤챔 상대론 쌍관룬에 비해 초반에 미세하게 E딜이 좀 아쉽습니다.

그래서 이제 상대 챔피언에 따라 스킬선마를 다르게 하고 룬과 특성도 다르게 사용합니다.

챔피언마다 Q선마와 E선마로 룬과 특성을 세트로 묶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1. 스킬E선마용(상대가 물몸일시)

위에 표시된것 처럼 빨강 쌍관/ 노랑 성체/ 파랑 마저/ 왕룬 방어X2+공속X1을 들어줍니다.

 

일단 대부분의 물몸 상대론 E선마가 라인전 초반 효율이 높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쌍관을 껴주고. 어차피 물몸 상대로는 초반 E딜이 비중이 크기에 노랑에 성채로

후반 탱킹력을 조금더 끌어오고 왕룬 공속1은 평타로 CS를 수급할때 그나마 도움이 되려고 씁니다.

대략 상대챔피언들이 Rumble(럼블)Lissandra(리산드라)Kennen(케넨)Jayce(제이스) Teemo(티모)같은 물몸이고 초반에 방탬을 올리지 않는 상대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특성은 기존 천둥 특성에서 책략부분에 명상이걸 다찍어서 견제력을 늘려주고, E선마를 했을때의

마나소비를 메꿔줍니다.

 

E선마는 마나가 정말 많이 들기때문에 상황에따라 E3선마후 Q선를 찍어주시던가,

라인전이 유리하고 상대가 계속 E견제및 딜교를 맞아줘서 힘들어하면 E를 3개이후에도 라인전시 계속 찍어주면

좋습니다.(이럴려고 무자비대신명상을 찍은거죠!) 

일단 E는 라인전이 끝나면 큰 비중이 없기에 그만찍고 다른 스킬포인트에 투자합니다.

 

이런물몸 상대로는 라인전 초반부터 끊임없이 괴롭혀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2. 스킬Q선마용(상대가 퓨어탱,딜탱일시)

빨강 공격/ 노랑 방어/파랑 마저/왕룬 공격X2+공속X1을 들어줍니다.

 

상대가 탱커나 딜탱인경우 대부분의 경우 초반에 E견제를 해도 크게 견제로 재미를 보지 못합니다.

보통 퓨어탱커나 딜탱들은 라인유지력도 좋은편이고 1코어로도 공탬이아닌 방탬이나 체력과 공이 같은

붙은 탬을 올리기때문에 E견제를 아무리 해봤자 별로 의미가 없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이런 친구들 상대론 Q선마를 하고 한번 이득보는 딜교각일때 Q를 더 세게 내려쳐주는것이

딜교를 이득보고 라인주도권이 더 유리한것 같습니다.

Q선마와 시너지를 위해 룬은 CS평타 파밍을 위한 공속 1개를 빼고 공격룬에 다 투자합니다.

 

대략 상대챔피언들이Garen(가렌)Nautilus(노틸러스)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Shen(쉔)Poppy(뽀삐)와 같은 라인유지력도 좋고 체력돼지들 상대로

E선마보다 라인전이 좀더 수월합니다. 대신 Q선마는 Q를 못맞추면 말짱꽝이니 좀더 신중하게 딜교합시다.

 

3. 카운터를 만났을때

 

카운터도 위와같은 기준으로 룬과특성 스킬선마를 결정해주시고,

적극적인 딜교환보단, 압도당하지않는선에서 반항정도의 느낌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카운터 상대로 파괴전차는 정말 비추합니다. 그냥 일방적으로 맞다가 죽어요.

 

특히, Darius(다리우스)의 경우 아직까지 뾰족한 대안이 없네요. 폭풍전사를 생각해보곤 있는대

아직 해보질못해서 후에 추가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18/0 천둥

 

위에 룬대로 E선마 룬을 사용하실꺼면 책략부분에서 명상을 선택하시고

Q선마 룬을 사용하실꺼면 무자비이걸 사용합니다.

(Q선마를 하면 E선마에 비해 마나소모가 훨씬 적기때문에 명상에 투자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처형인을 다 포기하기 아쉬운 분들은 처형인:명상은 2:3으로 찍어주세요.

본인이 직접해보시고 마나관리가 가능한선으로 세팅해주시면됩니다.

 

제가 드는 특성은 이렇습니다.

앞서 룬에도 말씀드렸지만, 라인전에서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한 챔프이기때문에,

결의 특성은 따로 찍지 않습니다만,

사이온 입문자분들에겐 지금 OP인 파괴전차 특성도 추천드립니다.

일단 어느정도 사이온이라는 챔프에 적응을 하시고 능숙하시다 싶을때 위특성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파괴전차를 사이온으로 안드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파괴전차 효율이 사이온에게 크게 좋지않습니다.

이유인즉, 파괴전차가 라인전 단계에서부터 효과적인픽은

딜교환의 시작이 CC로 시작되서 딜교환 시작부터 쉴드를 두르고 시작해서 상대 맞딜은

쉴드로 상쇄하고 나는 딜을 넣는 메커니즘의 뽀삐나 마오카이 같은 픽입니다.

 

사이온은 파괴전차가 Q차징 스턴과 R스턴에 생기는데,

사이온은 라인전때 스킬 콤보가 Q로 시작할수가 없습니다.

일단 E로 느려지게 만들고 Q차징이 들어가는거지,

맨땅에 Q차징하는대 상대가 맞아주기 쉽지않겠죠.

 

보통 콤보가 E미니언이나 상대 챔프 맞춰서 느려지게 만들고 W차징 Q차징 Q로 내리찍음과 동시에 W터뜨려주는

콤보고, 사이온은 이 한쿨돌리면 빼는게 이득입니다. 상황봐서 평타 몇대 더칠순 있겠지만,

애초에 평타기반 챔프가 아니기때문에 오히려 한쿨돌리고 스킬쿨때 평타치면서 대가리 박으면 딜교환은

손해에요.

이렇게 치면 결국 스킬한쿨 돌리는 마지막에 파괴전차가 터지기때문에 6랩전 라인전에서

파괴전차를 들때 이득은 1:1 구도에선 크게없고,

예외적으로 상대가 다이브각일때 딸피상태에서 Q차징으로 나는 쉴드받고 상대는 스턴에 타워 어그로맞는

상황정도?

물론 궁을 배우면 파괴전차도 활용도가 있지만

전 파괴전차나 착취보다 천둥을 들었을때, 사이온 카운터 상대로도 라인주도권을 아예 뺏겨서

타워 허깅하지않고 딜교환을 반반이상 해갈수 있어서 천둥을 좋아합니다.

(물론 잘하는 친구들상대론 죽을때도있고 허깅하게될때도 있죠..ㅋ)

 

라인주도권이 밀리는 순간 사이온은 픽의 강점인 6랩 이후 텔로밍 궁로밍 가기가 어렵습니다.

타워 허깅하면서 씨에스 먹는대 다른라인에 텔을 어찌쓰고 다른라인에 궁을 어찌씁니까.

 

쉔으로 타워 허깅하면서 궁로밍가는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죽고 나서 패시브상태에서도 천둥이 터지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현재 파괴전차자체가 나쁜특성이 아니고 후반에 정말 좋은특성이며 사이온R이니쉬에도

어울리기때문에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위의 룬과 특성으로 라인전을 가시면 라인전때 좀더 강한 사이온을 할 수있게됩니다.

 

 

PS: 궁금하실것같은특성만 짚어 드리겠습니다.

 

명상: 왜 무자비게 아니라 명상이것이냐! 하는 분들이 있을텐대

사이온은 초반 E마나 소모가 심한 편입니다.

사이온의 라인전은 E를 얼마나 많이 맞추느냐에 따라 달려 있기때문에

마나젠으로 더 많이 던져주는것이 좋습니다.

E가 사이온 라인전의 출발이자 끝이며,

E를 맞춰야 콤보를 넣든 말든 합니다.

많이 자주 던져줘야합니다.

 

사이온은 라인전에서 킬을 내려고 픽하는 챔프가 아닌

라인 빨리 밀어넣고 다른대 가서 궁을통한 강제이니쉬로 이득보기 위한챔프입니다.

 

무자비을 안간 딜로스는 결의가 아닌 흉포쪽 몰빵으로 어느정도 커버됩니다.

 

포식(Feast)->새로운 피(Fresh Blood)로 수정.

큰 수정은 아니지만, 패시브상태에서 좀더 세게 패주기위해, 라인전 딜교환때 조금이라도

더패주기위해 수정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전 사이온이 라인유지력은 체젠이나 피흡보단

쉴드로 하는것 같아서 다른유저처럼 사이온으로회복력인내심 포식 이것들의 효율을 라인전에서 잘못느끼겠습니다.

애초에 챔프자체가 킬각보고 대가리 박고 킬따는게 아니라 졸렬하게 멀리서 e쏴대면서 맞으면 들어가고

안맞으면 안들어가는거라. 물론 일방적으로 버티는 상황에선 저 특성들이 도움이 되겠지만,

사실 천둥특성자체가 라인전 버티는대 특화된 특성은 아니죠.

 

 

++++++++++++++++++++++++++++++파괴전차를 들경우

책략쪽을 찍지않고 흉포 결의쪽을 12/0/18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책략쪽 명상 이것 하나때문에 흉포쪽 마술 타고난 재능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이 셋을 포기할순 없습니다!

초반 라인전 e포킹 딜이 다릅니다.

다만 마나소모를 주의해주세요.

결의 같은경우회복력막기적응성 갑옷대담함(Fearless)신속or전설의 수호자파괴전차의 용기 이렇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룬 갑옷: 사이온w 쉴드와 파괴전차 쉴드에 도움이됩니다. 게임이 길어질수록 고참병의 흉터보다 효율이 훨씬 큽니다.

통찰력: 새로생긴대담함(Fearless)특성도 탱커에겐 정말 좋은 특성이지만 사이온은 로밍위주의 플레이입니다.

대담함(Fearless): 수정합니다 정말 천상계정도로 높은 티어가 아닌이상 탱커의 경우 이 '대담함'특성이 너무 효율이 좋습니다.

정말 좋아요.쿨타임도 긴편이 아니고 오르는 수치도 결의 1티어인꿋꿋함에 비교해봤을때 비교가 안될정도로

효율이 좋습니다. 통찰력이걸 포기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탱커픽 한정으로.

신속or전설의 수호자: 이건 사실 취향이고 상대 cc에 따라 드시거나 본인이 편하신것 들으시면 됩니다.

 

 

 

 

이견이 없습니다.

 

사이온은 점화를 들필요도 없고, 점화를 든다고 점화안들었을때 킬못내던 상대를 킬낼수 있는 챔프도아닙니다.

계속 말하지만 사이온의 강점은 6랩 이후 궁로밍과 텔로밍

텔은 필수입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0/11/12/13/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로 미니언 맞추거나 챔피언 맞춰서 느려지게 만든후 W키고 Q차징

Q스턴 박으면서 W터뜨려주고 가능하면 평타 한두대.

 

궁을 배우면 상대피가 적다 싶으면 궁을 먼저박고

궁스턴시간동안 Q를 차징W키고 Q찍어주고 W터뜨리는 쿨타임오면 터뜨려주면서 E평타나 평타E등등

 

 

스킬 활용 팁

1. 인베이드를 갈거면 1랩Q가 진리입니다. 인베때 사이온Q에 상대 3명이상 뜨기 시작하면

그싸움 질수가 없습니다.

 

2. 궁으로 멀리 가거나 할때 대충 미리 W를 키시고 궁으로 박으면 궁이 박힐때쯤 W터뜨려지는 쿨타임이옵니다.

궁딜과 W딜이 같이 들어간다면 더 폭딜이 들어가겠죠?

 

3. 궁은 한번 더눌러서 강제정지가 가능합니다.

운전이 실패해서 엄한곳으로 가게되거나 상대가 회피기로 피해서 경로가 아예 엉뚱해졌다 싶으면

다시한번R을 눌러 상대 챔피언 근처에 멈춰주시고 E나Q를 사용해서 씨씨를 걸어주세요.

 

궁은 꼭 누굴맞춰야겠다 정교하게 쓰는게 아닌,

일단 어디 싸움이나서 빨리 합류하겠다 는 느낌으로 써주시고 가시면서 방향을 틀어주셔서 맞추도록

노력하시면 됩니다.

클레드 궁처럼 한번쓰면 경로가 지정되는게 아니고,

계속 운전으로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다시한번 R을 눌러 정지도가능하기때문에,

너무 심사숙고해서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궁쿨자체도 랩이 오를수록 다른 챔프 궁에비해 상당히 짧은편이라,

스플릿 푸쉬후 도주용으로 사용하셔도됩니다.

 

4. 패시브가 유용하게 사용될때가 있습니다. 즉, 꼭 안죽어야 좋은게 아닌, 이건 내가 죽어도

패시브를 염두해서 내가 죽고 시체로 나왔을때 이길 싸움이다 싶을때는 과감히 앞장서세요.

일단 시체상태에서 순간적으로 이속과 공속이 엄청 빨라지기때문에 갑자기 인파이터가 됩니다.

 

중요한게 사이온패시브상태(죽은상태)에서 스킬창의 QWER 스킬아이콘이 한개의 아이콘으로 다바뀌는걸

보셨을겁니다.

이때 이중 아무거나 누르셔야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간혹 모르시는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중요한점은 일단 내가 배운 스킬만 죽은상태에서 클릭할수있고 클릭하면 이속이 빨라집니다.

예를 들어 1랩 버프카정을 가서 Q를 찍은 상태에서 버프를 때리고 죽고 패시브 상태로 다시 태어나면

Q를 눌러야 이속이 빨라지지 아직 안배운 WER을 눌러도 키가 안먹혀요.

 

5. 사이온 특성상 시간이 지날수록

탑에서 1:1맞다이 이길수 있는 챔이 거의 없기때문에

궁이 있을때는 스플릿후 도주용으로!

 

6. 라인전시 다른 라인 딱히 로밍갈 상황이아니면 라인복귀용으로도 궁을 사용하셔도됩니다.

보통은 쌩 라인복귀용보단 우리 2차타워 지난 위치쯤에서 상대가 아직도 우리1차타워쪽을 푸쉬하면

그쯤에서 궁을써서 덥치기도합니다. 

 

궁은 클레드랑 용도가 비슷합니다.

강제이니쉬, 로밍, 합류, 스플릿 푸쉬후 도주용 등등.

 

7. 사이온 Q는 최소시간 뒤에(1초) 다시 Q를 눌러 찍어야 스턴이 걸립니다.

즉발로 QQ하면 스턴이 안걸리고 슬로우고 딜도 약합니다.

 

8. 궁은 발동되는 순간부터 멈출때까지 모든 상대 CC에 면역입니다.

그래서 사이온의 궁 강제이니쉬를 막으려면 상대 누군가가 몸으로 사이온 궁경로에 부딪히던가

피하는 방법밖에없습니다.

 

스플릿후 도주도 같은 이치입니다.

일단 내가 상대보다 퇴로에 더 가깝게 있어서 내궁 경로에 상대가 없다면

상대가 뭔CC를 걸어도 사이온이 궁이 먼저 사용되었다면 사이온이 도주하는걸 막을수가 없습니다.

사이온 쪽으로 앞플레쉬를 써서 사이온 궁경로 앞으로 날아오는것 이나 알파같이 챔피언 포지션이 순간적으로

사이온 궁경로로 올수있는 스킬이 아니면.

 

즉, 상대가 몸으로 막지않는이상 발동된 사이온 궁은 플레이어가 다시 R을 누르거나 한계 이동거리까지 가지 않고서야

멈출수 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다른 탱커들과 똑같이 상대가 AD면 태불망부터

상대가 AP면 정령의 형상부터갑니다.

 

그후 상대 딜러진 성장, 조합 씨씨등을 고려해

2티어 신발을 닌탑이나 헤르메스에서 결정해주시고

2코어를 상대 딜러조합과 성장에 따라 갑니다.

(예를 들어 탑이 AD여서 태불을 갔는대 상대 미드 AP가 잘성장했다 그럼 정령이나 망령의 두건정도는 가야죠.

사이온은 최소한의 라인전 방어력만 챙기고 딜탬부터 챙기는 브루저 스타일이 아닌 탱커입니다)

 

그후 얼건을 갑니다.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얼건같은 경우 사이온에게 순간 평타딜, 타워 철거능력, 지속적인 씨씨, 죽고나서 패시브로

괴롭히기등등 정말 좋은 탬입니다. 마나까지 더해줘서 부족할수 있는 마나까지 채워주요.

가다버릇하면 안가면 이상할정도로 사이온에게 좋은탬입니다.

 

다만 내가 라인전 단계부터 망했다. 혹은 상대 딜러진이 사이온1,2코어정도에 이미 너무 커버렸다,

하면 얼건말고 다른탱탬을 두르는게 낫습니다.

얼건 재료탬인 광휘의검과 빙하의장막을 산시점에서 다른 방탬재료보다 탱로스가 심하기때문에

본인이 망했거나 상대딜러진이 말도안되게 큰타이밍에 얼건을 올리면 

얼건 재료탬 단계에서 탱로스가 너무 심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얼건은 일단 망하면 스킵하고

그렇지않은 경우에도, 재료탬을 올려서 가기시작하면 가급적 빨리 완성시켜주는게 좋습니다.

 

 

즈롯같은경우, 운영하기 정말 좋은 탬입니다.

저같은 경우 사이온의 경우 죽고나서 패시브로 시체 어그로가 있기때문에

보통 수호천사보다 즈롯을 더 선호합니다.

즈롯이 진짜 터진게임 질질끌긴 딱좋은 탬이에요. 그시간동안 반전의 기반을 잡을수있고

 

탑빵태온처럼 여기저기 로밍다니는 애들 라인에 묶어두기도 완성맞춤인 템입니다.

물론 1코어로는 절대 추천안드리고 2~3코어후 상황봐서 추천드립니다.

사이온은 신지드같은 슈퍼 하드탱커류가 아니기때문에

1코어 선즈롯은 별로 좋지않습니다.

 

Zz'Rot Portal(즈롯 차원문)최근 즈롯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라인을 즈롯으로 미는 거리 자체가 전보다 짧아졌고,

한번 뿌리면 지속되던 지속시간이 짧아졌습니다. 같이 새로 즈롯을 박는 쿨타임도 짧아졌고요.

예전처럼 밀려지는 라인에 우리진영 깊숙히 박아놓으면 생각보다 라인을 많이 못밀어냅니다.

어쩔수없이 예전보다 전진배치를 할 수밖에 없는대, 전진배치 한다는것 자체가

즈롯을 상대가 부실 상황이 예전에 우리진영 깊숙히 박을때보다 더 자주 연출됩니다.

 

일단 탬의 메커니즘 자체는 변함이 없는대, 미는 라인거리가 짧아지고 쿨타임과 동시에

지속시간이 짧아져서 본인 스타일에 맞게 즈롯이냐 수호천사냐를 선택하시면 될것같네요.

 

그후 상황따라 란두인 벤시 가갑등등 기존 탱커들처럼 탬을 올리면 되겠죠.

요즘 핫한 구원도 본인이 어느정도 탱킹능력이 갖춰줬다 판단됬을때 가면 좋구요.

 

딜탬은 얼건 1개가 끝입니다.

간혹 잘풀렸을때 트포 거드라 등등 가봤지만 생각보다 효율이 좋지않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간혹 상대 탱커상대로(q선마일시) 라인전 초반부터 압도적으로 라인전을 하는 경우

선 얼망도 좋습니다. 물론 이런 상황자체가 나오기 쉽지 않지만

상대가 쉔같이 만만한 앤대, 상대정글이 탑에 올수 없을만한 상황이면 1코어로 얼망 좋습니다.

다만 유리하던 게임이 불리하게 돌아가면 당연히 탱로스가 더빨리옵니다. 리스크가 있는 선택입니다. 첫코어로.

그만큼 리턴도 있으니까요.

 

 

최근 바텀 원딜이 좀 획일화되면서 솔랭에서도 베인같은 퍼뎀괴물이 사라져서,

어느정도 탱이 확보되고, 여유있는 상황, 특히 제 탬트리상 태불망이나 정령후에 얼건 후 가갑 수호천사등

물마방이 확보되고 탱이좀 모자르다 싶을땐 얼망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아군 딜이 좀 딸리다, 혹은

상대 ad가 걍 맞을 만하다 싶을때 란두인 대안으로 생각해볼수 있는 선택지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탑 퓨어탱커의 먹이사슬최강자죠.

어떤 퓨어탱커로도 얘랑 1:1 딜교환 자체가 성립이
안됩니다. 점화까지 들고오면 정말 한순간 실수로 바로 죽을수있습니다.
우리정글이 갱승까지했다 이러면 탑터지죠.
정말 잘하는 다리우스면 답없습니다. 그냥 안죽고 능력껏 파밍하세요.

어설프게 갱부르지도 마세요. 다리 상대로 갱승해서 1OR2킬 주는순간
사이온은 씨에스도 못먹습니다.

확실히 딸수 있다 싶을때만 부르도록 하고
그럴때만 호응하도록 합니다.
리븐
일단사이온의 스킬은 다 논타겟에 Q는 차징이죠.
리븐 QQQ E
사이온스킬 안맞아줍니다.
심지어 사이온E를 묻히고 시작해도 안맞아줘요.

궁키고 들어오는 버스트딜은 초반 구도에선 버틸수가 없습니다.

다만 리븐은 유저들마다 실력차이가 극명해서
충이길 비는수밖에 없습니다.
이렐리아
리븐이랑 비슷한과 입니다.
Q로 미니언 타면서 사이온 스킬 안맞아 주고
일방적으로 줘팹니다.
고댐이 너무 아파서, 딜계산이 안될채 죽을때가 있습니다.
이게 죽나?하고 죽을때가 있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사이온은 AP물몸 상대로 정말 강력합니다.
그냥 E견제만 해줘도 리산드라 너무 아파합니다.
케넨
초반 라인전은 솔직히 사이온이 약간 유리하거나 반반정도?
쥐돌이도 견제가 세니까.
문제는 첫귀환후 사이온이 마방탬 두르기 시작하면 케넨딜이 사이온에게 안박힙니다.
라인전만 보면 케넨이 절대 이길수가 없어요.

한타는 케넨도 엄청 좋은픽이라
저는 케넨상대면 파괴전차듭니다. 한타 케넨궁때 조금이라도 더 버텨줄려고.
파괴전차들어도 케넨은 라인전 안힘들어요 어차피 마방탬 나오면 되서.
그밖에도 일반적인 AP물몸 챔프들은 다 라인전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패시브(죽고나서 시체로 때리는것)으로 게임 시작시 상대 첫 버프 1인 카정이 가능합니다.

죽고 패시브로 버프먹고 시체도 또 죽고나서 텔로 라인복귀하면좋죠.

하지만 상대가 역벞이거나, 상대 탑이 이걸 알고있어서 상대 버프먹는도중

상대에게 1킬을 그냥 헌납할수도 있기때문에 상황따라 조심히 시도하세요.

저같은경우, 요즘 바뀐 정글메타를 잘몰라서 그냥 카정안갑니다.

2버프를 빨리오는 친구들은 너무빨리오더라고요.

 

실제로 상대 버프를 카정했다쳐도, 버프빼고 골드로는 크게 이득이 아니기때문에

애매한 각이거나 다인랭 고랭에서 카정은 별로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애초에 리스크를 갖지않으려고 픽하는 픽인대 리스크를 감행할 이유가 없죠.

 

6랩전후 나와 상대의 상성을 생각해서 강하게 나갈수 있는 AP물몸 상대에겐 좀 강하게 나가고,

카운터 픽상대로는 가능한 라인주도권 뺏기지않는선에서 반항해줍니다.

죽을것 같으면 반항하지맙시다...

 

중반 운영법

6을찍고 텔이 살아있으면 가능하면 귀환후 바텀이나 미드 근처까지 걸어가서 궁로밍으로 라인 터뜨려주고 텔로

복귀합시다.

 

특히 바텀으로 이렇게 아군 2차 타워정도까지 걸어간후 각보고 궁으로 들어가는게 정말 꿀입니다.

일단 궁자체가 발동되는순간부터 박을때까지 CC면역이기때문에 상대 서포터가 뭔짓을 해도

달려오는 사이온을 멈출수 없습니다.

 

 

사이온은 무조건 초중반에 여기저기 다니면서 흔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여유되면.

하지만 라인전인손해랑 잘 계산해서 로밍을 가야하겠죠.

 

애초에 1:1 맞다이가 센캐릭이 아니기때문에, 상대 탑이 너무 성장해버리면 혼자서 감당할수 없게됩니다.

 

보통 피흡탬을섞는 브루저같은 애들한테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저어어어얼대 일대일 맞다이

동등한 피상황에서는 못이깁니다.

철저히 팀파이트식으로 운영해주세요.

 

킬로 크는 챔프가 아니기 때문에 씨에스는 국력입니다.

그것마저 여의치 않는 상황이라면 한타나 소규모 교전에 궁이니쉬로 게임을 풀어야겠죠. 

 

후반 운영법

스플릿을 하다가 궁으로 빠져주고,

한타시 상대보다 숫적우위거나 상대 딜러진이 앞에 순간적으로 나와서 짜를각이다 싶을때 궁으로

강제이니쉬를 합니다.

 

사이온은 시간이 갈수록 힘이빠지기때문에(강제이니쉬말고는 다른 탱커들에비해 탱킹면에서 딸립니다)

가능하면 짤라먹을거 짤라먹고 이득볼싸움 강제로 열어서 게임을 빨리빨리 끝내주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지금도 제가 가장 실수하는 점인대,

 

상황에 따라 우리 딜러진을 지켜야할 상황이있고

상대 딜러진을 물어야될 상황이 있습니다.

 

이거 판단하는게 참 어렵죠...;

 

다른 부르저들처럼 후반에 혼자 원딜 물어재껴서 원딜 죽일정도로 딜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추노력이 좋은편도 아니기때문에(심지어 Q는 차징이기때문에 R로 상대 원딜을 박지않는이상

카이팅 당하고 일방적으로 맞기 딱좋습니다. 이것도 사이온의 한계이고요.)

 

내가 들어가야할지 들어오는 상대를 맞받아칠지 판단을 잘하셔야합니다.

 

그리고 Q를 잘쓰시면 좋아요. Q를 몇명에게 어느정도 에어본 시간을 맥이느냐에

한타 승패가 갈릴때가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일반적으로 난이도가 정해져있는 챔프보단 난이도가 게임 시간에 따라 들쭉날쭉하거나

유저의 플레이스타일로 난이도가 극명하게 바뀌는 예외적인 챔프들을 우선 언급하겠습니다.

또한 유저들의 일반적인 인식과다른 난이도의 챔프도 언급하겠습니다.

 

Teemo(티모): 애는 전형적인 물몸 AP죠. 위에 제가 썼던 사이온으로 쉬운 부류인대..

 

문제는.. 선신발부터 가는 티모는 힘듭니다. 사이온 상대로 선신발을 가는애면 일단 사이온 대응법을 아는거예요.

사이온 E를 안맞겠다는 거죠. 사이온이 티모상대로 E를못맞추면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캐릭터 크기도 일단 작고, W이속 증가도 있는대 똥신을 초반에 올려버리면서

 

사이온 E피하고 들어와서 툭툭 쳐대면 짜증납니다.

요즘 열광이 패치되고 열광 얼망 티모가 사라지고 다시 AP티모가 나오기 시작하는대,

AP티모같은경우 가면 하위탬에 마관신만 나와도 딜이 정말 미칩니다..

(이글을 쓸 당시가 티모 독에 자동으로 천둥이 터질때였기때문에 정말 하드했습니다만 지금은 수정됬습니다.)

 

티모 상대론 일단 티모가 E를 잘맞아준다 그럼 할만해요. 킬각도 잘보이고.

긍대 얘가 신발을 가던 뭐하던 E를 안맞아준다? 그럼 그냥 마방탬부터 올리세요.

얘가 뭐 가면 하위탬 조그만 가면에 마관신부터 올려서 극마관부터 챙긴다하면

1코어로 정령의 형상 가지말고 망령의 두건에서 바로 벤시로가세요.

지금 쿨감 체력통 따질때가 아닙니다.

그냥 생마저 올려야되요.

 

라인전 단계에서부터 내E잘맞아주고 킬각 잘주고  견제 잘당해줘서 힘못쓰는 AP티모상대론

느긋하게 정령의형상부터 올려주시면됩니다.

 

Fiora(피오라): 초반은 피오라의 응수와 사이온의Q타이밍 싸움입니다. 사이온을 잘모르는애들은 사이온 Q타이밍에

모션보고 바로 응수를 쓰는대 그럼 Q를 바로안누르고 그냥 기다리면 응수가 끝나고도 사이온Q가 차징되고있습니다.

그때 내려찍으면 되요.

잘하는 피오라들은 이제 응수를 좀 의식적으로 늦게씁니다. 어차피 사이온의 Q경우 1초이상 차징해야

스턴이 박히고 그이하의 경우 스턴이아닌 슬로우에 딜도 코딱지만하기때문에. 서로 눈치싸움입니다.

 

문제는...라인전을 설사 이겼어도 시간이 가면 갈수록 1:1 구도가 성립이안됩니다.

사이온 특성상 피오라가 굶드라 블클정도 나오면 1:1 스플릿구도에서 어지간한 성장차이를 내지못한이상

몇대 싸우다 도망치던가 죽어야해요.

 

피오라스킬자체가 탱커녹이기 좋은 스킬셋이기도 하고 일단 스킬쿨 한번다돌려서 딜다 박는 사이온입장에서

나때려서 피흡하는애는 시간이 가면 갈수록 혼자서 힘들어요.

 

 Pantheon(판테온): 탑패왕 빵태온입니다. 사이온으로 얘가 어려울것 같다고 생각들 많이하시는대

신기하게도 사이온으로 빵태온은 쉽거나 할만합니다.

 

일단 1랩에 사이온은 Q나 E를 찍었을것이고 빵태온은 Q를 찍었겠죠.

그럼 당연히 1랩때는 사려야겠죠?

2랩때 사이온이 W를 찍고 빵태온 Q 모션보일때 바로 W로 쉴드로 상쇄해주면

다른챔프처럼 정말 숨도못쉬고 피가 거덜나는 상황이 되질않습니다.

빵태온도 마나코스트이기때문에 Q를 계속 무한정 던질수는 없어요.

그냥 이런식으로 피관리 해주셔서 3랩이후 빵태온 W로들어오는 원콤에 나갈 피자체를 안만드는 상태에서

천천히 방탬올리시면 어느순간부터 1:1 이깁니당.

빵태온 상대로 더 처절하게 응징하고 싶으시면 1~2코어후 즈롯가셔서 탑라인 쭈욱 밀어주세요~

궁로밍 환장하는 빵태온입장에서눈물납니다.

 

 Jayce(제이스): 탑탱커에 첫귀환전 지옥을 맛보게 하는 제이스.

물몸, 포킹= 사이온 밥.

사실 첫귀환전엔 엄청 쉽다정도는 아닌대, 다른 탱커로 만났을때보단 훨씬 할만합니다.

일단 물몸이라 e견제에 얘도 상당히 피가 거덜나고 애 q는 사이온w로 상쇄시킬수 있습니다.

점점 탬이나오고 궁이있으면 e로 견제하면서 적당히 피빼주고 궁원콤으로 보내버리면됩니다.

 

다만, 얘도 진짜 파일럿에 따라 실력이 천지차이라 긴장하세요.

진짜 손 많이 타고, 그만큼 손따라주면 강려크한 챔프에요.

 

Kled(클레드): 탑신병자에 최근 합류한 챔프.

특이점으로 맞다이가 센편이고 크기시작하면 이니쉬,딜탱,어그로 삼위일체를 혼자합니다.

애 상대로 라인전 2데스이상주면 그냥 얘궁로밍때문에 전라인이 다터집니다.

딜센 사이온이라생각하시면되요.

실제로 사이온 상위호환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많고,

저도 궁메커니즘이 사이온과 비슷해서 한때 열심히 했습니다.

 

얘같은경우 첫귀환전, 라인전 유지력이 정말 안좋습니다.

딱히 피회복이나, 쉴드같은 스킬이 전무하기때문이죠.

그냥 대가리박고 싸워주면 클레드가 좋아하는 구도이고, 졸렬하게 ewq맞춰주고 뺍니다.

 

클레드 w(쉽게 말해 기본공속보다 빠른 강화 평타4타 라고 설명할게요)

는 액티브 스킬인 아닌 패시브처럼 쿨마다 자동으로 돌기때문에,

일단 얘 w빠졌을때 딜교하면 거의 이득봅니다.

w모션이 기본평타 모션과 소리, 모션이 다다르기때문에 처음봐도 알수 있습니다.

 

졸렬하게 나는 안맞고 얘는 맞추고 이런식으로 스칼피 계속 깎아놓고

내리게 만든다음에, 궁없을때는 급하게 킬각보지마시고 계속 졸렬하게 딜교하던가 아예 라인을 프리징

해버리세요.

 

애 스칼에 내리면 이속고자에 생존력이 떨어져서, 라인 안밀어주면 혼자 안달복달 합니다.

용기게이지가 체력바 밑에 있기때문에 역관광 주의하면서

(체력바 밑에 게이지가 만땅으로 차면 다시 스칼을 탑니다.) 위의 식대로 딜교환 or라인 형성하면,

얘 라인전때 말리긴 좋아요.

 

궁있을땐 적당히 스칼 내려놓고 피견제좀하다가 궁원콤으로 보내버립시다.

 

얘 궁도 사이온궁과 비슷하기때문에 사이온 궁6랩 로밍과 같은 플레이를 할수있고

한타때도 궁니쉬, 도주등등으로 사용합니다.

 

어느정도 기본적인 방탬 구비하셨으면 가갑 가시는것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인 탬트리로는 피흡탬을 가는애가 아니고 주력딜이 거의 평타기때문에

스플릿구도에서 참교육 해줄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맞다이가 센애니, 방심하진마세요.

약올리듯 상대하는게 방법이에요.

 

Singed(신지드)Heimerdinger(하이머딩거): ....

버스를 탈시간이 왔습니다.

라인전 지지도 않는대 이길수도 없습니다..

 

밑에 라인이 이겨주냐 지느냐로 게임 승패가 갈립니다.

 

애네 상대로 어설프게 텔로밍 다른 지역으로 가면 그사이

오버파밍or 탑고속도로 납니다.

둘다 푸쉬력이 엄청나게 좋아서 내가 일방적으로 밀어놓고 상대 집타이밍에 나는 다른대 로밍이 성립되지않습니다.

결국 탤을 타려면 탑타워를 주던 뭘포기하고 가야되서 가기 여간 껄끄럽죠.

 

신지드같은경우

아슬아슬하게 킬각봐서 궁원콤 떄려박아도 얘도 맞궁쓰면서 정말 아슬아슬하게 살아갑니다.

애상대론 밑라인이 잘해주길 바라는수밖에 없어요.

서로 킬도 안나오고 서로 라인주도권이 한쪽으로 확기울지도 않습니다.

 

딩거같은경우

라인전시 포탑을 e로 밀어낼수 있습니다.

라인은 딩거가 미는 라인이 되겠지만, 사이온입장에서 타워 허깅까진 아니고,

타워 앞정도 라인 생성으로 반반 비슷하게 파밍가능합니다. 혹은 좀 상대보다 적게먹거나,

특히 얘가 스팰을 회복이나 탈진, 배리어를 들었으면

적당히 e로 양념치고 궁원콤킬각봐도

오히려 얘스팰맞고 궁에 원콤날수 있습니다.

존야 나와도 그렇고요.

 

Shen(쉔)Malphite(말파이트): 사이온이 6:4,or 7:3 정도로 유리합니다.

쉔상대로는 q선마가 e선마보다 효과가 좋고, 얘상대로 첫탬은 요림의 주먹이 좋아요.

라인푸쉬력고자기때문에 타워에 박아놓기 좋고,

얘 궁을 끊을게 qr 2개나 있죠.

 

얘상대로 첫탬으로 요림의주먹, 상황봐서 선얼망이 더괜찮아 보이는게

애가 사실 q가 ap계수인대, 체력비례댐이 붙어서 첫방탬을 가기가 좀애매하죠.

두건을 가자니 오바같고, 태불망을 가자니 또 q딜이 들어오는것같고.

걍 선탬 요림의 주먹이 좋은것같아요. 꼭 얼망안가더라도.

실제로 바미뽑았을때 보다는 요림의 주먹갔을때 더 쉬웠던것 같습니다.

 

갓파이트 같은경우도 사이온으로 쉽습니다.

애q w로 막을수있고 갓파이트 갓스킬인e도 스킬위주 딜교환 메커니즘인 사이온에겐 ?입니다.

엥간하면 말파이트 전매특허 rwe원콤날 피까지 떨어지질않아요.

물론 뭐 갱이왔던해서 피관리가 안되면 얘 궁생각해서 빠져주고요.

정말 쉬운편입니다. 내 ewq를 뭐 받아칠 수단이 궁밖에 없고

궁쿨자체가 초반에 짧은게아니라 여유롭습니다.

 

Poppy(뽀삐): 애는 쉔과 반대로 잘해야 5:5 아니면 4:6 그이상으로 불리합니다.

일단 얘 q딜자체가 퍼댐이라 탱커는 진짜 아픕니다 2타 다맞으면 눈물나요.

 

e슬로우를 시작으로한 wq 머가리 찍기 사이온의 딜교환 메커니즘에도

애는 w키고 q거리밖으로 튀느냐 아님 사이온q차징에 e로 들어가서 q캔슬시키고 

반대로 사이온을 패느냐 선택권이있습니다. 뭔가 더럽다는 느낌이랄까요.

엄청 빡센건 아닌대. 슬슬 짜증나고 힘들어지고, 나는 정작 이득보기 힘들고 뭐이런느낌?

 

같은경우도 초반에 1~2킬 헌납하면 중반까지 위력, 존재감이 2배로 뛰기때문에

절대 무리도, 죽어줘도 안됩니다.

분명탱커인대 딜탱이니쉬다되는 괴물이됩니다.

 

지금 뽀삐는 초반에 잘풀리면 탱커중에 캐리력이 제일 높다고 생각되요.

 

Maokai(마오카이)Nautilus(노틸러스): 서로 못죽입니다.

순수 딜교환은 마오카이나 노딜러스 얘네가 사이온보다 조금더 유리합니다. 파괴전차랑 시너지도좋고 궁도있고,

하지만 그렇다고 사이온이 뽀삐상대할때 만큼 압박을 느끼진않고 그냥 서로 치고박고

투닥투닥 거리고 물약빨고 씨에스먹고 또 투닥거리고 반복.

 

얘네랑은 서로 밑에 라인 싸움에 탤 합류 잘하느냐

중후반 한타 잘하느냐 싸움인것 같네요.

 

노딜러스가 마오보단 라인전이 그나마 좀 빡시고

마오가 노딜러스보다 중후반 한타시 더 좋아보입니다. 사이온 상대로.

 

Trundle(트런들)Cho'Gath(초가스): 얘네도 사실 카운터급인대 요즘 잘안나옵니다. ㄱㅇㄷ!

걍 스킬셋자체가 사이온 카운터에요.

 

트런들은 일단 궁하나만으로 탱커 카운터고, e로 사이온 가둬두고 일방적으로 처팰수있습니다

(사이온의 딜교환 메커니즘은 졸렬하게입니다. 맞으면서 영혼의맞다이가 아니라 손해봐요 일케하면)

또 e로 사이온 궁앞에 깔아서 사이온궁경로를 막을수도있습니다.

라인전 주도권부터 스플릿주도권까지 상당히 밀립니다. ㅂㄷㅂㄷ

 

초가스의 경우 스킬셋이 라인전에서 카운터입니다.

사이온의 딜교환의 시작이 e면 사이온 딜교환의 백미는 q입니다.

하지만 초가스는 즉발 침묵에 즉발은 아니더라도 지정 에어본이 있죠.

필연적으로 딜교환을 유리하게 가져갈려면 q차징을 해야되는 사이온에게

q차징할 상황을 안주고 취소해버립니다. 거기다 침묵이나, 에어본 둘다 스킬딜도있으니.

내가때리려다 내가 더 맞는거죠 ㅇㅅㅇ...

 

그러므로, q차징으로 내려칠수가없습니다 라인전에서.

거기다 라인 유지력도 좋아서 일단 딜교환 자체도 거의 q가 봉인된급이라,

피를 깎을수가 없고

그러면 당연히 사이온으로 궁원콤각 자체가 안나오죠.

 

얘네둘다, 유지력이 좋은편이라 사이온은 얘네 킬각을 볼수가 없는대

얘넨 사이온 킬각을 볼수가 있습니다.

 

 Illaoi(일라오이): 초반에 무지 괴롭습니다. 일단 사이온 챔프 자체 히트박스가 커서 애 e스킬 맞기가 너무 쉬워요.

더군다나 사이온 q가 차징이니 그 차징할동안 앞에 미니언 없으면 또 맞겠죠.

일단 영혼 빨려서 슬로우걸리면서 피깎이기 시작하면 힘듭니다.

얘상대론 그냥 안죽고 파밍한다는 느낌으로 하시면됩니다. 그래도 다리우스같은거에 비하면

얘는 할만 한거니까요.

방탬좀 나오면 이제 영혼한번빨린다고 초반처럼 체력의 위협을 받진않아요.

그때까지 버티면됩니다.

 

어차피 챔프자체가 받아치는것에 모든걸 쏟아 부은챔이라 라인전에서 e만 적당히 피해주고 맞으면

사리고 하면 얘도 뭐 딱히 혼자 할건 없어요.

우리정글러 앞뒤 안재고 날파리처럼 얘궁있을때 들어가려하면 빽핑을 총동원해서 빼줘야합니다.

이런애들은 킬먹기 시작하면 밸런스고 뭐고 없습니다.

애 궁모션은 화려한정도가 아니라 촉수들의 향연이기때문에 궁일때는 빠져야합니다.

이팩트 자체도 강력하게 나오지만 데미지는 더 소름돋게 강력합니다.

궁이 광역이라, 얘는 10데스씩해도 한타때 궁만 잘맞추면 딜량 팀에서 1~2등 하는애에요..

 

무리하지말고, 얘 없는 한타로 이득보고, 혼자 있을때 다른 팀원과 궁조심하면서 따주고

조심조심 해서 하면됩니다. 

 

 

 

 

 

 

 

 

 

앞으로 더 추가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마치며

사이온 앞서 말한것처럼 여타 다른 탑챔프들에 비해 라인전 딜교환방식이나

씨에스 먹기가 쉬운편입니다.

 

탑입문자나, 기존 방어적으로 사이온을 플레이 하셨던 유저들에게 도움이 됬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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