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25% (2표)
12.5% (1표)
62.5% (5표)
카밀, 강철의 그림자
Camille, The Steel Shadow
18
0
12
5/8
[배치 9승1패]카밀 정글

- Cowood(2017-01-17, 조회수: 57147)





카밀의 우월한 갱킹력으로 운전기사님들이 운전하시는데 도움되도록 조수석에서 열심히 도와드립시다.
카밀, 강철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99) 2353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3.8) 132.6 공격 속도 0.644 (+2.5%) 0.918
5초당 체력회복 8.5 (+0.8) 22.1 5초당 마나회복 8.15 (+0.75) 20.9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986 IP
일반적인 원딜룬을 들어줍시다.
카밀은 초반 정글링이 꽤나 느린편에 속하기 때문에 초반 정글링을 위해 공속을 끼워줍니다.

-수정
수정 전 카밀은 용사와 트포 정령의 형상으로 40가 맞춰졌으나
잿불로 바꾼 이후부터는 성쿨6개와 성장마저 3개 넣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 카밀은 스킬딜러가 아닌 잭스처럼 스킬로 평타를 캔슬시키는 평타딜러에 가깝기 때문에 공격속도를 올려줍시다.

새로운 피 깨알같은 딜증가로 10 남아 살아가는 경우가 없도록 합시다.

흡혈귀타고난 재능 개인 취향입니다.
저는 초반을 중시하기에 흡혈이 피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흡혈귀를 찍었습니다.

현상금 사냥꾼양날의 검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이것도 취향입니다.
카밀은 싸움을 오래 끌고가기 때문에 패널티 없이 딜증가를 받을 수 있는 전투의 환희를 찍었습니다.

분쇄의 일격 카밀은 ad챔프입니다.

전투의 열광 e-e로 2스텍, 평q로 4스텍 순식간에 6스텍이 쌓이기 때문에 열광으로 가줍시다.

*천둥군주의 호령 첫판은 리신처럼 천둥으로 폭딜갱킹을 해보려 했으나, 스킬이 빠진 뒤의 현자타임이 배로 강해져 열광으로 바꿔썼습니다.

결의
회복력 체젠을 올려줍니다. 꿋꿋함이 특성은 '추가'방어력과 '추가'마법저항력에 비례해 올려주기 때문에, 딜탱인 카밀에게는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추가'방어력으로만 100일때 5 올려줍니다.)

살펴보기 동선낭비를 줄이기에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카밀은 상대를 비집고 들어가 얻어맞을 일이 많기 때문에 질긴 피부를 들어줍시다.
빠르게 치고 들어가는 갱킹을 하려면 살펴보기를, 조금이라도 탱키해지고싶다면 질긴 피부를 찍어줍시다.

룬 갑옷 패시브 보호막과 w의 흡혈량을 늘리기 위해 찍습니다.

통찰력 명불허전 체고조넘 스펠쿨타임 감소 꼭꼭 찍어줍시다.
제 공략은 정글카밀입니다
적응형 방어 체계 (Adaptive Defenses)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초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2초 동안 카밀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이 어떤 피해를 주는지에 따라 물리 혹은 마법 보호막 중 하나만 생성됩니다.
정확성 프로토콜 (Precision Protoco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카밀의 다음 기본 공격이 (0.2/0.25/0.3/0.35/0.4 공격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30/35/40/45/50% 증가합니다. 다음 1초 안에 마나 소모없이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0.4/0.5/0.6/0.7/0.8 총 공격력), 공격의 일부(40~100%)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전술적 휩쓸기 (Tactical Sweep)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7/15.5/14/12.5/11초
카밀이 다리를 감아올려 대상 방향을 휩쓸며 맞힌 적 모두에게 65/95/125/155/1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25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갈고리 발사/돌진 (Hooksho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첫 사용 시 : 카밀이 지형에 걸리는 갈고리를 발사해 자신을 지형으로 끌어당깁니다. 1초 동안 갈고리 발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60/90/120/150/18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챔피언 적중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빨라집니다.
마법공학 최후통첩 (Hextech Ultimatu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적 챔피언에게 도약해 2.5/3.25/4초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탈출할 수 없도록 일정 지역 내에 가둡니다. 근처의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갇힌 적에 대한 카밀의 기본 공격은 20/30/40 + (대상 현재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나며, 카밀이 사망하면 효과가 1초 안에 사라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정확성 프로토콜
(Precision Protoco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카밀의 다음 기본 공격이 (0.2/0.25/0.3/0.35/0.4 공격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증가합니다. 다음 1초 안에 마나 소모없이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가 두 배가 되며 공격의 일부(0.4 / 0.5 / 0.6 / 0.7 / 0.8 총 공격력)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카밀의 q스킬입니다.
잭스의 w처럼 평타강화 스킬이지만, 사거리가 증가하고 두번째 공격은 추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q스킬 사용 후 q를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꼭 1.5초 뒤 사용하도록 합시다.
초반에 정글을 돌때도 평q 평평q로 평타캔슬 해주세요.

트포의 추가데미지도 고정데미지에 합산되기 때문에 2타 항상 신경써서 써줍시다

전술적 휩쓸기
(Tactical Sweep)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 초
"카밀이 다리를 감아올려 대상 방향을 휩쓸며 맞힌 적 모두에게 65/95/125/155/1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9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3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전술적 휩쓸기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정글몹 먹으실떄 w 끝자락에서 맞출 수 있도록 해줍시다.
평q로 이동속도 버프 받으시고 w 쓰시면 편합니다.

갱갔을때 e로 박자마자 w쓰시면 가까이 붙어있어서 슬로우도 안걸리고, 체력비례 데미지도 안받기 때문에, 상대가 점멸로 도망간 뒤에 막타나 추노용으로 사용 해줍시다.
마이의 알파스트라이크나 카직스의 도약처럼 쓰시면 됩니다.


갈고리 발사/돌진
(Hooksho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첫 사용 시 : 카밀이 지형에 걸리는 갈고리를 발사해 자신을 지형으로 끌어당깁니다. 1초 동안 갈고리 발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70/115/160/205/25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70/80% 빨라집니다.
최고의 갱킹 스킬1
자르반의 상위호환격인 스킬입니다.
벽에 먼저 쏜 뒤 한번 더 사용하면 날아가는데, 중간에 챔피언이 맞는다면 스턴에 걸립니다.(꼭 벽에 먼저 쏘셔야됩니다. 클레드처럼 챔피언 맞춰서 날아가는게 아닙니다.)
그냥 정글돌때 써보면 날아가는 거리가 짧지만, 챔피언을 향해 사용하게 되면 엄청나게 길어지므로, 상대가 예상치 못하게 찌르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벽도 넘어집니다.
*쉔의 도발점멸처럼 e-e 점멸로 스턴이 가능합니다. 진짜 자주쓰입니다. (2티모미터 정도 길게 스턴 가능)

입체기동


마법공학 최후통첩
(Hextech Ultimatu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적 챔피언에게 도약해 4초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탈출할 수 없도록 일정 지역 내에 가둡니다. 근처의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갇힌 적에 대한 카밀의 기본 공격은 5/10/15 + (대상 현재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납니다.
최고의 갱킹 스킬2
자르반은 웁니다.
리신의 발차기나 베인의 선고, 뽀삐의 궁극기 등 카운터 쳐지는 스킬이 은근 많지만,
어지간해선 못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궁극기 시전시 대상지정 불가(마이의 알파스트라이크, 뽀삐의 궁극기 맞은 상황과 같음)이기 때문에
상대를 바로 가두고 싸울 수도 있고, 제드같은 경우에는 궁극기로 들어온 후 날리는 표창을 피하는 식으로 써줍시다.

-점프 뛰었을때 마이의 알파, 피즈의 재간둥이 등으로 캔슬되면 쿨돕니다 주의하세요
시작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카밀은 정글링이 조금 느리지만 w의 흡혈로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마체테와 150물약을 사주시고,
부적은 절대 따로 사지 않습니다. 카밀의 주요 스킬인 q스킬이 쿨타임도 짧은주제에 25밖에 안되므로 마나가 절대 부족할 일이 없기에 부적과 사냥꾼의 물약은 사지 않습니다.

사브르가 나왔을 경우 그냥 업그레이드를 하셔도 되지만, 딜증가를 위해 광휘의 검을 중간에 올려줍니다.


*출처-인벤

위 사진은 1레벨 기본공격력, 아래 사진은 18레벨 기본공격력 입니다.
카밀의 기본공격력은 62(+3.5)로 낮은 수치가 아니고, q스킬 쿨타임도 매우 짧으며, 평q 이후 1.5초 후에 사용하게 되면 q뎀 추가딜+트포(광휘)딜로 엄청난 딜을 넣을 수 있고, 스테락으로 그 힘을 더해줍시다.

용사와 트포, 스테락이 나오셨다면, 그 뒤로는 탱템 쭉 둘러주시면 됩니다.
(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도 효율이 좋아보입니다만, 흡혈보다 탱템으로 패시브 실드량을 올려줍시다.

-수정
카밀의 1레벨 기본공격력이 60으로 너프먹었습니다.
그래도 62에서 60으로 2밖에 안까였기 때문에 트포는 그대로 가줍니다.

용사에서 잿불거인으로 교체했습니다.
용사는 깡딜과 쿨타임이 좋지만, 잿불을 가게되면
빨라지는 정글링, 방템이 늘어날수록 +되는 체력, 그로 인한 패시브량 증가까지
효율이 너무 좋다고 생각되어 잿불 몇번 가보다가 정식 템트리로 굳히게 되었습니다.(검은예술님 감사합니다)

첫 귀환 전에 갱킹에 성공해서 1050원 이상 모였다면 광휘의 검을,
첫갱을 실패해서 귀환하게 되었다면 700원 정도 있으실텐데, 신발과 루비수정or롱소드를 사줍시다.

신발은 두번째 귀환때, 늦어도 세번째 귀환때는 사주도록 합시다.
신발 2티어는 올ad의 경우에도 마법데미지가 조금씩은 있습니다.(리신의 e, 바루스 패시브 등)
또 헤르메스의 강인함은 딜탱인 카밀에게 상당히 좋은 효과라고 봅니다.
상대의 조합이 평타위주의 올 ad챔프(잭스 마이 케틀 베인 짜오 등등)가 아닐경우엔 헤르메스를 가줍니다.

-
상위권 유저들은 카밀을 할떄 거드라를 많이 가시는데 정글 카밀은 혼자서 스플릿 할 상황이 별로 없으므로 왠만해선 가지 않습니다.
정글링이 엄청 빨라지고 딜이 늘어나는게 확실히 좋긴 하지만, 탱로스가 조금 느껴지더라구요.
상대의 라인푸쉬가 너무 좋다면 고려해볼만 한 아이템이고
난 지금 충분히 탱탱하다. 딜이 조금 필요하다 싶으시면 가볼 만 합니다.
거드라가 강력하긴 되게 강력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아무리 그대를 내안에 가두려 해봐도
이-쿠
제드
궁딜을 씹자니 도망가고
가두고 싸우자니 집니다 ㅠ
하지만 제드는 필밴이므로... 다행이죠
잭스
가두고 싸워도 집니다
하이브리드 딜이라서 패시브가 무의미해집니다

기본 갱킹콤보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e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e-평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q-평-평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q(추가데미지)-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w



상대가 라인 깊숙히 들어가있고 와드가 안되어있을때

걸어가서-평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q-평-평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q(추가데미지)-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e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e-평타치다가-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w


평q-평-평q 꼭 평캔 사용해줍시다!


-정글루트


레드팀(위쪽)

블루 노스마 - 두꺼비 - 늑대 스마 - 레드 스마 - 탑갱 or 바위게


블루팀(아래쪽)

레드 노스마 - 늑대 스마 - 두꺼비 - 블루 스마 - 탑갱 or 바위게 



-칼날부리 먹을때 e를 사용해서 먹어주시면 체력 손실을 최소화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w로 먼저 때려서 한쪽 벽으로 몰아주신 후, 반대쪽 벽에 e를 써서 모여있는쪽으로 스턴을 넣어주시면 빠르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25% (2표)
12.5% (1표)
62.5%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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