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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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5표)
카밀, 강철의 그림자
Camille, The Steel Shadow
18
0
12
5/5
딜탱캐리형 챔프

- 레삼(2016-12-17, 조회수: 14274)

존댓말로 잘쓸 자신이 없어 반말로 쓴다
현재 20판 해본 결과 정글은 초반에 정글링속도가 다른 정글에 비해서 현저히 딸린다.
갱킹은 좋지만 초반 정글링속도가 현저히 낮다보니까 레벨링에서 딸린다. 
정글을 간다면 킬을 많이 먹는게 좋다. 
물론 후반에는 q한번에 정글링이 끝나긴 하지만
서폿도 꽤나 좋은것 같다.  적이 소라카나 나미처럼 몸이 약한 서폿을 상대라면 공격적으로 괜찮을것 같다.


그리고 나는 시즌6때 잭스공략으로 엑셀갔다가 배드를 간적이 있는데
그때 여러분들이 맞춤법가지고 지적을 했는데 
그때는 내가 너무 사소한것에 화를 냈던것 같다. 여러 사람이 보는 공략에서 
나는 너무고집을 부렸던것 같다. 지금은 물론 반성하고 있다.

솔직히 배드를 주는 이유를 알아야 고치기라도 하지 그냥 
"카밀은 이제 막 나왔으니 잘할리가 없어 너넨 다배드야!!빼애애액" 이라고 써주는것도 아니고
차라리 이렇게라도 써주는게 나을것 같다. 공략쓰는 사람들이 공략 쓰는데 최소 30분은 걸리는데
오타수정,템트리수정,특성수정...등등 자잘한거 수정하는걸 포함해도 1~2시간은 가뿐히 넘기는데
그런 노력에 대해서 어떤점이 불만인지 제발 알려주셈 

그리고 배드를 주는 이유를 알려주면 솔직히 정말 좋은데 말이지.


오타지적은 환영 하지만 오타시비는 별로
참고로 않과 안의 구분법은 
않->아니하
안->아니
로 바꿔서 문장에 넣어보면 쉽게 알수 있다.


카밀, 강철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99) 2353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3.8) 132.6 공격 속도 0.644 (+2.5%) 0.918
5초당 체력회복 8.5 (+0.8) 22.1 5초당 마나회복 8.15 (+0.75) 20.9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체력
    +8
  • 쿨감소
    -2.48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3,791 IP
카밀의 스킬을 읽어보면
주요딜인 q가 기본깡뎀이 없고 공격력의 계수로 추가딜을 넣기 때문에
방관보다는 공격력이 효율이 좋다.
그리고 카밀에게 마법피해는 궁쓴후의 평타 밖에 없기때문에
쌍관은 효율이 좋지 않다.
표식: 공격력>방관>쌍관

인장의 경우 대부분 방어를 넣는데
개인적으로 체력도 괜찮다.
개인취향이라 보면 된다.

문양은 카밀의 스킬이 어느정도 쿨타임이 길기때문에
적이 견디기 힘든 챔피언이 아닌 이상 쿨감이 좋을것 같다.

정수는 취향을 탈수도 있다고 본다.
공격력도 괜찮고 공속도 e로 보충하면 되지만
초반e의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공속룬을 한두개 정도 껴줘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카밀의 경우 스킬셋 자체가 치고 빠지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폭딜을 넣는것도 아니다.
천천히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챔프이기 때문에
현재는 열광과 착취가 좋다고 본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싸우고 패시브 때문에 딜교가 우월하기 때문에
착취보다는 딜을 더욱 넣을수 잇는 열광이 좋다고 본다.
게다가 카밀의q스킬과도 잘맞는다.
Flash(점멸)은 당연한거고
탑과 정글의 두가지 선택지가 있다.(물론 서폿도 있다.)
현재 카밀은 어딜가도 어울리는 챔피언이고(원딜말고)
스펠은 트롤수준이 아니라면 Ghost(유체화)Flash(점멸)도 괜찮다고 본다.

개인적으로는 Ghost(유체화)Flash(점멸)가 가장 괜찮은 스펠이었다. Flash(점멸)로 변수 창조와
Ghost(유체화)로 도주와 추노(따라가면서 q와w로 때리면서 같이가면된다.)가 가능하고 무엇보다
이동기 스펠이 두개라서 매우 편하다. 갱킹이 오더라도 가뿐하게 빠져 나올수 있고
시즌6마지막쯤에 Ghost(유체화)가 버프먹으면서 매우 좋은 스펠이라 생각된다.

운영을 할려면 당연히Teleport(순간이동)

적응형 방어 체계 (Adaptive Defenses)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초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2초 동안 카밀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이 어떤 피해를 주는지에 따라 물리 혹은 마법 보호막 중 하나만 생성됩니다.
정확성 프로토콜 (Precision Protoco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카밀의 다음 기본 공격이 (0.2/0.25/0.3/0.35/0.4 공격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30/35/40/45/50% 증가합니다. 다음 1초 안에 마나 소모없이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0.4/0.5/0.6/0.7/0.8 총 공격력), 공격의 일부(40~100%)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전술적 휩쓸기 (Tactical Sweep)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7/15.5/14/12.5/11초
카밀이 다리를 감아올려 대상 방향을 휩쓸며 맞힌 적 모두에게 65/95/125/155/1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25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갈고리 발사/돌진 (Hooksho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첫 사용 시 : 카밀이 지형에 걸리는 갈고리를 발사해 자신을 지형으로 끌어당깁니다. 1초 동안 갈고리 발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60/90/120/150/18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챔피언 적중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빨라집니다.
마법공학 최후통첩 (Hextech Ultimatu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적 챔피언에게 도약해 2.5/3.25/4초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탈출할 수 없도록 일정 지역 내에 가둡니다. 근처의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갇힌 적에 대한 카밀의 기본 공격은 20/30/40 + (대상 현재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나며, 카밀이 사망하면 효과가 1초 안에 사라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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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을 찍을때 1렙때 적이 근거리라면 q 원거리라면 w를 찍어서 견제를 한다.

w가 확실히 q에 비해 스킬쿨이 매우 길기는 하지만 1~2렙에 카밀은 약하기에 마우스를 뒤로 돌려 사려주자

w는 캐스팅중에 움직일수 있으니 w를 사용하면서 무빙을 하면 된다.


q가 주딜이기에 q선마 후 기동성을 위해 e를 두번째로 마스터한다.

스킬 콤보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스턴)평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스턴)-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평-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슬로우)-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평 (가장 딜이 잘들어가는 초반콤보)

정도가 초반 콤보라고 볼수있다.

정확성 프로토콜
(Precision Protoco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카밀의 다음 기본 공격이 (0.2/0.25/0.3/0.35/0.4 공격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증가합니다. 다음 1초 안에 마나 소모없이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가 두 배가 되며 공격의 일부(0.4 / 0.5 / 0.6 / 0.7 / 0.8 총 공격력)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q를 읽어보면 q를 사용하고 1.5초 이후에 다시한번 적중시키면 추가피해가 두배가되며 일부가 고정피해로 들어간다.

때문에 거리가 가깝다면 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스턴)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평 이런식으로 딜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넣을수 있다.


전술적 휩쓸기
(Tactical Sweep)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 초
"카밀이 다리를 감아올려 대상 방향을 휩쓸며 맞힌 적 모두에게 65/95/125/155/1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9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3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전술적 휩쓸기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w의 경우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적에게 딜이 더들어가며 둔화 효과까지 붙는다.

Darius(다리우스)의q와 쓰는법이 비슷하다. 또한 피해량의 100%를 회복하기에 라인유지력도 좋다.

하지만 마스터한다해도 e의 딜이 더 쌔고 w로 라인클리어하기엔 딜이 부족하므로 마지막으로 찍는다.



갈고리 발사/돌진
(Hooksho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첫 사용 시 : 카밀이 지형에 걸리는 갈고리를 발사해 자신을 지형으로 끌어당깁니다. 1초 동안 갈고리 발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70/115/160/205/25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70/80% 빨라집니다.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는 많이 사용하면서 익숙해지면 이것만큼 재미있는 스킬이 없다.

벽에만 사용할수 있고 챔피언에게 사용할경우 그냥 통과 딜이 안들어가고 스턴또한 걸리지 않는다.

벽에 사용한후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를 한번 더쓸수 있기 때문에 Flash(점멸)과 함께 엄청난 사거리를 순간적으로 이동,추노 할수 있다.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쓰는 팁이라면 벽에 쓴후 바로 자기가 가고싶은 방향(적챔피언)에게 마우스를 대고 바로 e를 쓰면 멈추는게 아니라 바로 유턴하는것처럼 빠르게 쓸수 있다.


진격의 거인 보는줄



마법공학 최후통첩
(Hextech Ultimatu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적 챔피언에게 도약해 4초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탈출할 수 없도록 일정 지역 내에 가둡니다. 근처의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갇힌 적에 대한 카밀의 기본 공격은 5/10/15 + (대상 현재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납니다.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은 설명에 나와있듯이 어떠한 방법으로도 빠져나올수 없다.

실제로 궁의 지속시간 동안에는 걸린 적챔피언은 점멸사용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아군은 들어올수 있기 때문에 주요 딜러들에게 걸어놓고 패면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으로는 롱소드나 부패물약이 적절할것 같다.
현재 카밀의 추천템을 보면 (굶주린 히드라)가 나와있는데 확실히 q가 온힛이라 피흡이 좋지만
(거대한 히드라)가 좀더 탱적인 면에선 괜찮다.
(굶주린 히드라)를 올리게 되면 중간에 탱로스가 생겨서 딜도 애매하고 탱도 애매하게 된다.
아무튼 히드라는 필수템이다. (굶주린 히드라)(거대한 히드라)든 둘다 라인클리어를 위한 템이니 취향에 따라 가면된다.
하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딜탱이 괜찮은것 같다.

그 무엇보다도 카밀과 시너지가 폭발하는 템은 두가지가 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다.
들어오는 탱커를 짤라먹는 카밀은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라는 엄청난 이동기덕분에
이니시에이터라는 역할또한 수행한다.
때문에 들어가서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으로 진형파괴를 하는 카밀에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매우 꿀템이라 할수있다.
멜모셔스는 굳이 가기보단 적에 ap챔피언들이 잘컷을때 가주면 매우 좋다.

솔직히 나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rinity Force(삼위일체)가 고민된다.
딜적인 면에선 확실히 트포가 쌔긴하지만 블클의 방깍역시 무시할수 없다.
취향의 차이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Trinity Force(삼위일체)에 비해서 좋은점은 방깍 하나지만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가격 깡패 답게 매우 준수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특히 주문검 효과가 매우 좋은데 카밀의 q가 온힛(평타취급)이기 때문에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좀더 좋은것 같다.

나머지 아이템들은 탱위주로 가면 된다.
ex)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현재 트포가 좋긴한데 트포를 먼저 올리면 가격이 창렬인 바람에
잘큰게 아니라면 1코어를 빠르게 올리는게 매우힘들다.
때문에 적이 탱커라면 선블클을 올리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것 같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개인적으로 탑에서 만나면 힘들것 같다.
주딜인q가 온힛이라 잭스의 e에게 막히고 무엇보다 1ㄷ1깡패인데
갱콜을 하거나 다가가서 때리고 e로 빼는식으로 플레이하는게 좋을것 같다.
티모
티모역시 실명으로 q가 들어가지 않는데 티모는 들어오는 상대는 초반에 약하기 때문에
6렙 전까지 승부를 봐야한다. 그 전까지 정글보고 탑을 지속적으로 봐주라 하던가 아니면
e로 들어가서 킬각을 보는수 밖에 없다.
6렙이후는 버섯파티타임이라 들어가면 버섯밟고 샷건칠수있으니 조심하자.
뽀삐
애는 솔직히 완전히 못이긴다고 본다.
내e가 애e한테 완전히 막힌다. 그거 하나때문에 밀릴수 밖에 없다.
그냥 뽀삐의 반응속도가 느리길 빌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카밀은 약간 과장하자면 현재 롤내 최고의 스킬셋을 가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q의 고정뎀,w의 슬로우+힐,e의 엄청난 기동성과 cc기,자르반 상위호환궁
그냥 아무리봐도 자르반 상위호환이다.
일단 내가 보기엔 필밴수준인것 같고 좀더 상황을 지켜봐야 될듯
또 3단 너프먹고 관짝으로 들어가겠지만 누가 알아?라이엇의 가정부일지

 

 

라인 / 정글 운영법

 적의 특징을 알아야 이길수 있다.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는 많이 써봐야 재밌고 잘쓴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로 이니시에이팅+추노+스턴이 가능하기에 들어오는 탱커들을 막거나 예측할수 없는곳에서 

꺾어서 이니시를 걸어주면 된다. 

참고로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는 다중스턴이 가능하다.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을 쓰면 나가는게 불가능 하기때문에 이니시후 딜러에게 쓰거나 들어오는 챔프들에게 쓰면 안성맞춤

아니면 들어오는 탱커들은 놔두고 적 원딜이나 미드를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으로 막고 뚜까패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공략반응을 보고 천천히 추가할듯 하다.

 

마치며

 오타지적환영 좋은 템트리,마스터리,스킬트리 환영

배드 이유 환영


진짜 배드주는이유가 뭐임? 알아야 고치기라도 하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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