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3명
50.7% (37표)
1.4% (1표)
47.9% (35표)
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Draven, The Glorious Executioner
18
0
12
37/73
공속20% 드레이븐의 모든것

- 죽창드레이븐(2017-10-29, 조회수: 243710)

드레이븐이 어려워서 유저가  별로 없기 때문에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드레이븐 유저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어서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시즌7로 넘어오면서 많은 부분이 바뀌면서 혼란이 있었지만 이런저런 연구를 거듭한 끝에

시즌7에 최적화된  드레이븐 룬특템을 완성했기에 이렇게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즌7 원딜중에서도 드레이븐은 1티어라고 말씁드릴수 있습니다.


물리관통력 수치계산한거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l=43564


---------------------------------------------------------------------------------------------------------

피흡룬+요우무+드락사르 시너지가 진짜 말도안되게 썌요 시즌6때보다 체감상 2배는 쌘거같음.

중후반넘어가면서 한타가 일어나고 상대피가 1/3은 남아있는데 평타 한방에 킬1개씩 들어오는

핵도끼딜을 맛보실수 있습니다.


이번에 Q도끼가 추가공격력105% 버프를 먹으면서 이 룬특성 셋팅이 더 빛을 발휘할수있게 되었습니다.

피흡룬을써서 환희를 대체하고 열광을써서 중후반에 모자란딜을 보충하며 추가공격력이 오르기떄문에 도끼딜이

어마어마하게 강력해집니다. 스택을 잘 못쌓지 않냐구요? 수백판하면서 평타 못치는 상황은 없었고

중후반에 3스택이상만 쌓아도 딜체감되고 개이득보기 떄문에 무조건 찍어주도록 합시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139#csidx68117f9600e5e589525f02116c69984

드레이븐이 어려워서 유저가  별로 없기 때문에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드레이븐 유저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어서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시즌7로 넘어오면서 많은 부분이 바뀌면서 혼란이 있었지만 이런저런 연구를 거듭한 끝에

시즌7에 최적화된  드레이븐 룬특템을 완성했기에 이렇게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즌7 원딜중에서도 드레이븐은 1티어라고 말씁드릴수 있습니다.


물리관통력 수치계산한거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l=435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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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흡룬+요우무+드락사르 시너지가 진짜 말도안되게 썌요 시즌6때보다 체감상 2배는 쌘거같음.

중후반넘어가면서 한타가 일어나고 상대피가 1/3은 남아있는데 평타 한방에 킬1개씩 들어오는

핵도끼딜을 맛보실수 있습니다.


이번에 Q도끼가 추가공격력105% 버프를 먹으면서 이 룬특성 셋팅이 더 빛을 발휘할수있게 되었습니다.

피흡룬을써서 환희를 대체하고 열광을써서 중후반에 모자란딜을 보충하며 추가공격력이 오르기떄문에 도끼딜이

어마어마하게 강력해집니다. 스택을 잘 못쌓지 않냐구요? 수백판하면서 평타 못치는 상황은 없었고

중후반에 3스택이상만 쌓아도 딜체감되고 개이득보기 떄문에 무조건 찍어주도록 합시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139#csidx68117f9600e5e589525f02116c69984


   이 공략은 드레이븐을 연구하는 공략입니다.


" 드레이븐의 리그에 오신걸 환영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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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광딜


 만렙 기준 열광 풀스텍이 64AD가 추가됨


 Q5렙 추가AD의 105% 계산하면 67.2 딜이 추가됨

 원래 기본공격에도 64AD가 추가되기때문에 방어나 방관 그런거 없이 순수딜만 계산해보면

 Q평타 한방에 131.2의 딜이 추가됨 개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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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흡 vs 치명타  어떤걸 써야 하는가?


 내가 잘컷고 피흡이 없어도 된다면  치명타비드를

 라인유지력이 필요하고 피흡이 있어야된다면 피흡빌드를 


 예를 들어 잘커서 치명타트리를 가면좋지만 우리팀에서 나를 지켜줄사람이 없고 cc부족이라던지 

 상대 암살자가 잘컷을경우 치명템을 가버리면 딜도 못넣고 터질수가 있기떄문에 이런경우엔 피흡템을 가는게 좋죠.


 이런식으로 드레이븐은 템을 유동적으로 가는게 가장좋습니다.

 사거리가 길거나 은신이 있는것도 CC기가 있는것도 아니기때문에 최소한의 생존을 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만렙 열광 풀스텍 64AD증가 
105% 면 Q에 67.2 딜추가로 더들어감
거기다 그냥 원래 AD딜 늘어난거까지 합치면

상대 방어라던지 그런거 계산없이 그냥 딜 추가 수치만 보면 131.2 추가딜이 생김
만렙 열광 풀스텍 64AD증가 
105% 면 Q에 67.2 딜추가로 더들어감
거기다 그냥 원래 AD딜 늘어난거까지 합치면

상대 방어라던지 그런거 계산없이 그냥 딜 추가 수치만 보면 131.2 추가딜이 생김 
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104) 2443 마나 360.56 (+39.0) 1023.56
공격력 62 (+3.61) 123.4 공격 속도 0.679 (+2.6%) 0.979
5초당 체력회복 3.75 (+0.7) 15.65 5초당 마나회복 8.04 (+0.65) 19.09
방어력 29 (+4.5) 105.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나 재생
    +1.32
  • 마법 저항력
    +6.7
  • 생명력 흡수
    +1.5%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8,086 IP

# 피흡 드레이븐 (강력추천)


열광이 8스택으로 버프받았기 때문에 열광특성이 드레이븐에게 아주 좋습니다

이제 중첩당 AD가 상승하기 때문에 AD계수가 높은 드레이븐은 행복합니다.

이걸 쓰기 위해서는 초반 라인전 유지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피흡룬을 씁니다

다른 원딜과 다르게 룬에서 공속이 많이 필요하지 않기때문에 가능한 룬입니다.


룬셋팅 : 빨강 공6 공속3  노랑 방어8 공속1 파랑 마저5 마나재생1.3 왕룬 흡혈3

            => 공 5.7  방어8  마저6.7 공속5.9 흡혈4.5 마나재생1.3


해강고도 피흡룬 쓴다는 소식을 들어서 봤는데 이분은 마나재생없고 마나저항력4에 공격력7.5 공속 4.5? 쓰던데 이러면 마나재생없어서 마나가 너무 모자르고 마나저항력도 없어서 AP딜이 너무아픔 물론 흡혈로 충당할수있따지만 순간적으로 들어오는딜은 감당이 안됨 공격력이 높아서 딜은조금 썔지 몰라도 너무 많은 부분을 포기해야되는거 같음

그래서 저는 공격력을 조금 포기하고 저렇게 룬셋팅을 해서쓰는데 밸런스적으로 훨씬 좋았음 1렙 AD도 71이라서

딜이 약하다는 느낌은 못받았음. 룬은 취향대로 쓰시면되요 정답은 없지만 위의 룬세팅을 추천해 드립니다.


※ 현재 피흡룬셋팅 쓰고있는데 아주 강력함 피흡템을 안올려도 피흡이 잘되기 떄문에 딜템을 올리면서 강력한딜을

뽑아 낼수 있음 라인전도  딜교 피흡 딜교 피흡 딜교 실패해도 금방풀피됨 앙 피흡띠 우리 서폿이 심각해도 피흡으로 2:1 버틸수있어서 개꿀 시즌6보다 2배는 강력한 딜을 느낄수 있습니다


# 드레이븐 버프후 룬셋팅


버프후에  마나재생룬을 뺴셔도됩니다. 대신에 극초반에 마나소모량은 똑같아서 마나관리 하셔야합니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139#csidxad11c23e4a85e54891d09c6ad1ef7c6

# 피흡 드레이븐 (강력추천)


열광이 8스택으로 버프받았기 때문에 열광특성이 드레이븐에게 아주 좋습니다

이제 중첩당 AD가 상승하기 때문에 AD계수가 높은 드레이븐은 행복합니다.

이걸 쓰기 위해서는 초반 라인전 유지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피흡룬을 씁니다

다른 원딜과 다르게 룬에서 공속이 많이 필요하지 않기때문에 가능한 룬입니다.


룬셋팅 : 빨강 공6 공속3  노랑 방어8 공속1 파랑 마저5 마나재생1.3 왕룬 흡혈3

            => 공 5.7  방어8  마저6.7 공속5.9 흡혈4.5 마나재생1.3


해강고도 피흡룬 쓴다는 소식을 들어서 봤는데 이분은 마나재생없고 마나저항력4에 공격력7.5 공속 4.5? 쓰던데 이러면 마나재생없어서 마나가 너무 모자르고 마나저항력도 없어서 AP딜이 너무아픔 물론 흡혈로 충당할수있따지만 순간적으로 들어오는딜은 감당이 안됨 공격력이 높아서 딜은조금 썔지 몰라도 너무 많은 부분을 포기해야되는거 같음

그래서 저는 공격력을 조금 포기하고 저렇게 룬셋팅을 해서쓰는데 밸런스적으로 훨씬 좋았음 1렙 AD도 71이라서

딜이 약하다는 느낌은 못받았음. 룬은 취향대로 쓰시면되요 정답은 없지만 위의 룬세팅을 추천해 드립니다.


※ 현재 피흡룬셋팅 쓰고있는데 아주 강력함 피흡템을 안올려도 피흡이 잘되기 떄문에 딜템을 올리면서 강력한딜을

뽑아 낼수 있음 라인전도  딜교 피흡 딜교 피흡 딜교 실패해도 금방풀피됨 앙 피흡띠 우리 서폿이 심각해도 피흡으로 2:1 버틸수있어서 개꿀 시즌6보다 2배는 강력한 딜을 느낄수 있습니다


# 드레이븐 버프후 룬셋팅


버프후에  마나재생룬을 뺴셔도됩니다. 대신에 극초반에 마나소모량은 똑같아서 마나관리 하셔야합니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139#csidxad11c23e4a85e54891d09c6ad1ef7c6

# 피흡 드레이븐 (강력추천)


열광이 8스택으로 버프받았기 때문에 열광특성이 드레이븐에게 아주 좋습니다

이제 중첩당 AD가 상승하기 때문에 AD계수가 높은 드레이븐은 행복합니다.

이걸 쓰기 위해서는 초반 라인전 유지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피흡룬을 씁니다

다른 원딜과 다르게 룬에서 공속이 많이 필요하지 않기때문에 가능한 룬입니다.


룬셋팅 : 빨강 공6 공속3  노랑 방어8 공속1 파랑 마저5 마나재생1.3 왕룬 흡혈3

            => 공 5.7  방어8  마저6.7 공속5.9 흡혈4.5 마나재생1.3


해강고도 피흡룬 쓴다는 소식을 들어서 봤는데 이분은 마나재생없고 마나저항력4에 공격력7.5 공속 4.5? 쓰던데 이러면 마나재생없어서 마나가 너무 모자르고 마나저항력도 없어서 AP딜이 너무아픔 물론 흡혈로 충당할수있따지만 순간적으로 들어오는딜은 감당이 안됨 공격력이 높아서 딜은조금 썔지 몰라도 너무 많은 부분을 포기해야되는거 같음

그래서 저는 공격력을 조금 포기하고 저렇게 룬셋팅을 해서쓰는데 밸런스적으로 훨씬 좋았음 1렙 AD도 71이라서

딜이 약하다는 느낌은 못받았음. 룬은 취향대로 쓰시면되요 정답은 없지만 위의 룬세팅을 추천해 드립니다.


※ 현재 피흡룬셋팅 쓰고있는데 아주 강력함 피흡템을 안올려도 피흡이 잘되기 떄문에 딜템을 올리면서 강력한딜을

뽑아 낼수 있음 라인전도  딜교 피흡 딜교 피흡 딜교 실패해도 금방풀피됨 앙 피흡띠 우리 서폿이 심각해도 피흡으로 2:1 버틸수있어서 개꿀 시즌6보다 2배는 강력한 딜을 느낄수 있습니다


# 드레이븐 버프후 룬셋팅


버프후에  마나재생룬을 뺴셔도됩니다. 대신에 극초반에 마나소모량은 똑같아서 마나관리 하셔야합니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139#csidxad11c23e4a85e54891d09c6ad1ef7c6


▶ 7.2 버전 물관공식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l=44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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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공속 및 DPS 실험 ◀ 

  

   9% = 카이팅에 필요한 최소공속  인게임 공속 0.77 (0.765)   2렙 W 0.91

 11% = 9%보다 부드러운 공속     인게임 공속 0.78            2렙 W 0.93

 14% = 일반 원딜 공속.             인게임 공속 0.80            2렙 W 0.95

 15% = 14%보다 부드러움 .        인게임 공속 0.81            2렙 W 0.96

 19% = 버벅임이 있을수있음           인게임 공속 0.83            2렙 W 0.98

 20% = 19 보다 부드러움                인게임 공속 0.84            2렙 W 0.99

 21% = 20 보다 부드러움           인게임 공속 0.85            2렙 W 1.00 ( 0.999)      
  22% = 21 보다 부드러움           인게임 공속 0.86            2렙 W 1.00 ( 1.004)



 ▶공속별 DPS 실험◀


  도란검, 2렙 2도끼 W사용, 열광 8중첩 기준으로 실험 


 

  보시면 DPS는 차이가 없고  한방딜에서 차이가 납니다.

  여기서 생각하셔야 할것은 공속이 빠르면 도끼무빙과 카이팅이 수월해지고

  그말은 라인전에서 견제와 순간 버스트, 스킬을 피하면서 카이팅하기 좋다는 소리고 

  또한 룬공속이 19%이상일 경우 공속템이 1개만 있어도 카이팅이 부드럽고 

  연사포의 단점인 30% 낮은 공속도 커버되서 부드럽고 빠른 공속을 느낄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실험결과로  19%~21% 가장 이상적인 공속입니다.

  19% -> 20%  -> 21% 모션 차이가 있으므로 써보시고 맞는공속을 선택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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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레이븐 룬세팅 ◀

 룬은 취향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게 최고입니다.



 ★ 공속 19%~22룬 ★ ( 추천룬 )


  19%부터 모션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19%이상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19% -> 20% ->  21%  ->  22%  모션차이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제가 써보기엔


  19% = 모션버벅임  21% = AD 또는 방어적인 부분 손해 ,  20%가 가장 최적인거 같습니다.


 - 장점 -


  초반 공속이 빨라서 카이팅이 수월해짐. 광전사만 뽑아도 공속이 빨라서

  인피나 피흡템 이후 공격력템을 올려도 공속,카이팅 무난함. 연사포를 가도 공속이 빠름.

  AD가 낮지만 초반 라인전이 약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DPS가 높아서 더 강력하게 느껴집니다.

  20%쓰다가 15%도 써봣는데 답답하고 더 약하다고 느껴졌습니다 15%로 2대떄릴꺼 20%로 3대 떄리면 더쌤.

 

  특성

 

  딜 = 열광

  유지력 피흡 = 환희


  상대 조합보고 가시면됩니다. 라인전에서 터져버리면 죽도밥도 안되기 때문이죠.

  환희가 안정적이고 라인전이 편한대신 도끼 무빙이 어려움

  열광은 초반 지속딜로 킬각 보기 좋고 중후반딜이 좋음 딜이 쌘대신 유지력이 나쁨 

  저는 열광만 씁니다, (유지력은 그냥 질꺼같거나 힘들어보이면 첨부터 라인쭉밀고 900원 모아서 흡낫사는거 추천)

  

 

  1. 기본 

 

      파랑에 공격력1개는  특성 흡혈귀를 찍었을경우 인게임 1렙 AD69 나오는걸 70으로 만들어줌. (결벽증)

      그냥 공속2개 넣고  21% 만드는것도 좋습니다.


      특성은


      재능5포 = 조합상성 유리 or 비등할때 빡세게 딜교 및 라인밀면서 압박 

                     이경우는 일반원딜룬든것과 AD가 똑같고 공속이 빠른게 이점이기때문에 

                     한대씩 딜교는 손해고 2~3대 즉 상대보다 1대씩 더친다는 생각으로 딜교해야함.


      흡혈5포 = 조합상성 불리 or 유지력  라인관리 하면서 무난하게 플레이.



 

  

  


  2. 마나재생


     방마저 1씩 포기하고 마나재생에 힘을줌.


     

   


  3.  마저형

  

       상대가 브랜드 소나같은 AP서폿 or 정글이 엘리스 이블린같은 AP일때 들어줌

   

  



 


 ※ 이거 여담이지만 드레이븐은 마나재생룬이 있고 없고 플레이 스타일이 많이 달라지는거 같네요.

     요즘 마나재생룬 없이 사용하는데 마나관리때문에 화려한플레이를 못하게 되네요.

     좋게는 신중하게 하게 되고 나쁘게는 킬각잡기가 어려운 마나없어서 아쉬울떄가 많은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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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특성 - 

 

  환희 vs 열광 =   딜 = 열광 

                         유지력 = 환희 

                        

  흡혈귀 vs 재능 =  유지력이 필요없다 재능5

                           유지력이 필요하다 흡혈귀5    

                           둘다 필요하다       흡2 재능3   

    

  새로운피 vs 포식 =  닥 새로운 피

 

  책략 vs 결의 =  결의가 좋습니다. 안정성 UP

 

  통찰력 vs 대단함 = 대단함이 좋습니다.

 

  룬갑 vs 고참병 = 서폿이 소라카나 잔나같은 힐or보호막챔이 아닌이상 고참병이 진리입니다.

                      또한 저런 서폿이라도 룬갑 초반 효율이 좋은게 초반 맞딜에서는 고참병이 더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Heal(회복)Flash(점멸)   일반적인 스펠입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  치명빌드를 가는데 상대가 하드CC일때 들어줍니다.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요즘 99.9%가 점화서폿이라서 힐보다 방어막드는거 고려중. ( 8월 15일)





 


드레이븐의 리그 (League of Draven)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잡거나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마다 팬들의 환호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40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5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75%가 사라집니다.
회전 도끼 (Spinning Ax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드레이븐의 다음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량 45/50/55/60/65, 추가 피해량은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와 동일합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기의 피 (Blood Rush)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레이븐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0/55/60/65/70%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증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비켜서라 (Stand Asid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드레이븐이 도끼를 던져 75/110/145/180/21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끼에 맞은 적들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타격을 받은 대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50)
죽음의 소용돌이 (Whirling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드레이븐이 175/275/375 (+1.1/1.3/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대형 도끼 2개를 투척합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하거나 재사용하면 도끼가 드레이븐에게 돌아옵니다. 적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8%(최소: 40%)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도끼 유지하는건 기본이고  상대가 도끼줍는 자리에 스킬을 날릴텐데 그런 상황에서

도끼를 버리는 플레이에서 드레이븐 숙련도 차이가 납니다. 도끼를 버릴줄 아는게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그리고 킬각타이밍도 다른 원딜과 다른 관점에서 봐야되고 플레이방식이 다른 원딜과는 다르기 때문에

많이 해보시고 드레이븐 잘하는 유저분들 영상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피흡룬을 껴서 라인유지력이 상대보다 월등하기때문에 과감하게 딜교하고 피흡하는 식으로 라인전 하시면 됩니다.


2렙에 찍는 스킬  W or E


알리나 레오나같은 돌진형 스킬을가진 서포터가 상대일 경우 or 정글러가 리신같은 경우


2렙에 E스킬 찍어주세요 그 외 W

도끼 유지하는건 기본이고  상대가 도끼줍는 자리에 스킬을 날릴텐데 그런 상황에서

도끼를 버리는 플레이에서 드레이븐 숙련도 차이가 납니다. 도끼를 버릴줄 아는게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그리고 킬각타이밍도 다른 원딜과 다른 관점에서 봐야되고 플레이방식이 아주 독특하기 때문에

많이 해보시고 드레이븐 잘하는 유저분들 영상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피흡룬을 껴서 라인유지력이 상대보다 월등하기때문에 과감하게 딜교하고 피흡하는 식으로

초반 라인전 하시면 되겠습니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139#csidxe691a65fd0d3308a8f69fcfdf4cd6d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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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명템 vs 피흡템 ★ [ 7월 11일 실험결과]


 귀찮아서 미루고 있다가 오늘 훈련모드로 실험을  해봤습니다.

 레벨은 18레벨 기준으로 했고 아이템은 2코어 기준으로 실험했습니다.

 

 주의 하실점은 신발+AD템+공속템 기준으로 실험을 했기때문에 실제로 딜체감은 다를수가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가 느끼기에 피흡빌드 치명빌드 둘다 사용해봤을때 피흡빌드가 훨씬 좋았습니다.

 피흡빌드가 아이템유동성도 훨씬좋고 안정적이고 캐리력도 더 높았습니다.


1. 치명템 딜


 공속템은 연사포와 유령무희 두개를 실험했고 딜차이는 없습니다. 

 치명템을 쓰게되면 특성은 환희를 필수를 써야되서 환희를 사용했습니다.


 


2. 피흡템 딜


 치명템과 마찬가리고 연사포 유령무희 추가로 요우무까지 실험했습니다. 피흡템이기 때문에 열광을 사용.

 연사포와 유령무희 딜차이는 없습니다.

 


 지속딜 = 공속템  순간딜 = 요우무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결론

 

 정리를 하자면

 

 한방딜 = 치명타빌드    안정성과 지속딜  템유동성 = 피흡빌드


 위의 결과적으로 딜차이는 열광에서 옴. 3~4코어까지 뽑았을경우에는 순간딜은 치명빌드가.

 지속딜은 피흡빌드가 더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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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템 ◀


 1. 도란검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2. 도란방패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 초반이 강력한 드레이븐이 도란방패를 갈빠엔 다른원딜을 하시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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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클vs라위 효율 ◀


라위 추가방깍 35% vs 블클 6스택 총방깍24%


탑 챔피언 18렙 기준 기본방어력 약 90  방어템 1개당 얻는 방어력 50~60  + 룬방어9 계산쉽게 10으로 함


보통 탑2코어 정도 방템뽑으면 라위나 블클이 나오기 때문에 2코어부터 계산.


1. 2코어 레벨기준 기본방어력 약 60추정 추가방어력 100~120   120으로 잡고 계산(룬방어고려)

    라위 = 42  블클 = 43.2


2. 같은 방식으로 3~4코어 계산


  3코어 =>   라위 = 56   블클 =  56~57  4코어=> 라위 = 77  블클 = 74~75


 블클이 6스택 이라는 점에서 보면 라위가 이득이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체력도 필요한 상황이라면 블클이 좋고 ( 이속증가는 덤 )

 상대가 피흡과 힐이 많다면 필멸자가는게 더 좋습니다.


▶ 피바 vs 죽무 ◀

.

 만약 초반에 킬을 잘먹고 BF뽑을 돈이 된다면 피바를 가시면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가격이싼 죽무가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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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템빌드 통합정리 ◀


 ★ 공속22%룬을 낀경우 ★


  공속22%룬의 핵심은 공속이 빨라서 공속템을 빨리 안올려도 된다는 장점입니다.

  광전사만 나와도 공속이 빨라서 카이팅이 부드럽기 때문에 1~2코어 심지어 3코어까지 딜템만 가도 공속이 충분함.


  1코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Death's Dance(죽음의 무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Hexdrinker(주문포식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피흡이 필요하다 => 죽무 or 블써

  도주 추노가 중요하다 => 요우무

  딜이 필요 하거나 잘큼 => 인피

  마나회복 쿨감 => 정수약탈자

  상대 서폿이 브랜드같은 애들 - 주문포식자 or 헤르메스신

  상대 원딜이 케틀 칼리 트타 등등 견제가 빡세다 - 닌탑


  우리 서폿이 딜이쌔고 호흡도 잘맞다면 추도 도주에 좋은 요우무가 제일 좋습니다.

  우리 서폿이 보호막서폿이고 피흡이 없어도 버틸수있으면 인피가 제일 좋습니다.

  우리 서폿이 수비적이고 호흡도 안맞고 라인전이 힘들다면  피흡템이 제일 좋습니다.


  신발 


  일반적인 경우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대 평타딜이 아프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 AP딜이 아프고 cc가 강력할때 코그모, 룰루같은 챔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2코어


  2코어 부터는 유동적으로 가시면됩니다. 딜템을 올려도되고 공속템을 올려도됩니다.


  예를들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or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or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or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등등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특성 재능+환희 들고 이렇게 가는방법도 있습니다.


  ★ 공속 22%룬이 아닌경우 공속템가는게 좋습니다. 

  

 

 ※ 요우무 가면 좋은 상황 ※

 

  Phantom Dancer(유령 무희)or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도움됨.

  

 앞서 말씀드렸지만 공속템을 유령무희나 스태틱을 갔는데 기동력이 필요한경우 가면 좋습니다.

 연사포를 가면 긴사거리로 선빵이 가능해서 포킹하면서 주도권을 가지고 있을수 있지만 

 다른공속템의 경우 W만으로는 추노 도주 위치선정이 힘들기고 주도권이 없어서 요우무가면 도움이 됩니다.


 ★ 방관빌드 ★


 방관빌드가 좋은 선택은 아니지만  상대편에 탱커가 없고 은신챔프가 있는경우 (녹턴,렝가,베인 등등)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이 드락사르가 인피보다 딜이 더 잘나오고 들어오는 암살자를 역으로 터트릴수 있어서

          저런 챔프가 나왔을경우 가주면 좋습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그리고 이 두개가 나오면 드락사르 템효과 터트리기도 쉬워집니다. 시너지가 좋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삼신기 나오면 물몸들은  평평+R ,  평E평R에 그냥 녹입니다. 평타2~3방에 죽일수도있음.



 ▶ 템올리는 순서 ◀


 첫 귀환시 피흡이 필요하면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일반적인 상황이면 돈에 따라서 AD템 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설명할 템올리는 방법 이건 꼭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라인전을 지고 있거나 킬을따인경우. 상대 서폿이 룰루, 브랜드, 소나  또는 원딜이 코그모일 경우


 신발을 빠르게 뽑아주시면 정말 좋습니다. 


 예를들어


 라인전 지고있거나 진다, 또는 상대가 케틀 루시안 트타 칼리에다가 서폿이 잔나또는 평타견제를 자주한다.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Ninja Tabi(닌자의 신발) or B. F. Sword(B.F. 대검)+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렇게 닌탑을 빨르게 뽑으시면 라인전 정말 쉬워지고 맞딜도 그냥 이깁니다.


 그리고 상대가 서폿이 브랜드,룰루,소나  원딜이 코그모  정글도 강력한 AP(이블린같은), cc강한바텀조합 일때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or B. F. Sword(B.F. 대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렇게 헤르메스신 빠르게 뽑아주시면 좋습니다.


 # 헤르메스 vs 수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vs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비교해보면 


 수은은 가격이 비싸고 cc푼다음 잉여템이 따로 없는데 헤르메스신은 모든 cc 시간감소 에다가 신발2티어라 이속도 

 빨라서 가성비가 훨씬 좋기떄문에 이제 상대 cc가 강력하더라고 초중반에 수은보다는 헤르메스 신을 빠르게 

 올리는게 가성비나 전체적으로 훨씬 좋습니다.

 

  

 또 한가지 팁은 저렇게 광전사를 안가도 저는 공속 20%룬을 쓰기때문에 W랑 같이 쓰면 공속의 부족함이 전혀 없어서

 가능한 빌드입니다. 만약 일반 원딜룬을 쓰면 공속이 답답하고 카이팅이 어려운 단점이 있을수 있습니다.



▶ 템선택 참고용 ◀ 


 드븐은 템을 유동적으로 가야되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상황에 맞춰서 템을 가주는게 좋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상대 탱돼지 마오카이 초가스 같은 애들 나왔을때.

(정수 약탈자) 쿨감 2도끼 유지 마나회복 드븐에게 필요한 모든걸 갖춤 대신 노딜. 성장마나재생룬 쓴다면 안가도됨.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핵딜

(헤르메스의 시미터) CC 무서웡 (하위템 수은만사도됨)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뽑으면 보호막+피흡 킹왕짱, 비싼게 단점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가격이싼 장점. 유령무희와 시너지가 좋음.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탱돼지 피흡돼지. 상대 피흡이 없을수가 없어서 도미닉은 안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지속적인 너프로 라위에 비해 효율이 더 안좋아진 템

         하지만 방깍도 필요하고 상대한방딜아파서 체력도 필요할때가기에 좋음. 뽑기만하면 쓸만한템

         단점은 하위템 딜로스 낮은AD 스택형방깍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AP 아프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상대가 브루저가 너무쌜떄 싼값에 빨리뽑기좋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브루저 + 이동기 좋은 챔프상대 (탈론 트린 렝가 카밀 제드 티모 등등 ),

         딜탱인데 이동기가 미친듯이 좋아서 E+w 이속으로 떨쳐 낼수도없고 딜도 아플때 이만한 꿀템이없음.

        보통 저런챔나오면 상대조합에 탱이없기 때문에  3코어에 얼망 올려도 딜 잘나옴.

         연사포+얼망 시너지 굿. 원거리 cc 포킹 이니쉬

(고속 연사포) 평타사거리 선빵 짤짤이 평타뚜벅이 드레이븐에게 포킹을 안겨주는 꿀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7.9 패치로 딜량이 늘어나고 정수 인피가 버프됨에 따라서 순간딜링이 강력함, 라인클리어하기 좋음.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상대가 너무 붙는애들이 많으면 유령무희. 죽무랑 시너지 좋음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드레이븐과 안맞음.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변경후 AD가 생겨서 2~3코어에 갈만해짐. 너무 나만문다던지 할때 가면좋음. 풀템시 거의 가는 템

         굳히기 용으로도 좋은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추노와 도주에 용이함. 너프먹으면서 딜기대는 안하는게좋음.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상대가 녹턴 베인 렝가 아칼리 등등 은신챔프일때 가면 좋습니다. 인피보다 딜 더 잘나옵니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7.14 패치후 더구려짐 그냥 구림 쓰지마세요.

Trinity Force(삼위일체)  극후반에 신발팔고 가면 됩니다.



 

◆ 풀템 참고용 ◆



  Death's Dance(죽음의 무도)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loodthirster(피바라기)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 상대가 하드탱커 마오카이 가렌 초가스 같은 챔프일때 ◀


 드레이븐은 오로지 평타딜에 퍼뎀스킬이 있는게 아니라서 

 상대가 저런 하드탱거가 나올경우 아래템을 가야지 딜이 박힙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몰락과 라위 이 두가지 템이 나와야지 딜이 나오기 때문에 

 상대 탱라인 성장과 템을 보고 빠르게 올리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라위를 올렸는데도 딜이 안박힐경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몰락을 빠르게 올려주세요.



                        ※ 예시 ※ 


    아래 보시면 제가 공속템을 안간것도 있고 시미터를 올린것도있고 블클을 간것도 보이실겁니다.

    이렇게 고정적인 템트리가 아닌 1~2코어 핵심템만 선택하고 상대와 상황에따라서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많이 하시다보면 이런상황에 이런템을 가는게 좋겠구나라고 감이 잡히실 겁니다. 

 

  7월 11일 게임.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초반에 바텀은 킬먹고 잘큼 룰루떄문에 선시미터를 올렸고 (변이 푸는게 중요) 이 상황에서

 미드 탑이 터져버림, 10킬정도 차이남  미드가 터지니 카시가 자주 내려오고 리신도 바텀에 계속옴.

 카시가 순간폭딜이 신드라처럼 강한챔프가 아니라서 주문포식자를 안가고 연사포를 올려서 포킹으로 압박.


 상대가 이속이 다 빠른조합이라 요우무를 갔다가 다리우스에게 딜이안박혀서 라위올리고 탑 미드가 던지면서

 루시안 키우는 바람에 상대 딜이 너무 아파서 요우무 이속효과가 무의미해 지면서 피바를 사고 조합상 후반으로

 가면서 유리했기 때문에 역전해서 이긴게임 입니다. 혹시나해서 참고용으로 올렸습니다.


추가 예시 8월 15일


 초반 세주가 킬을먹고 잘크고있었고 루시안이 잘크고있었음

 스코어는 5:6 정도로 우리가 지고있었고 레넥톤은 텔을 안쓰고 합류를 안함. 탑이 똥싸고있고

 상대 CC기도 강하고 트페도 없는 상황에 워윅 레넥이 무리하게 들어가서 말리는 상황에서

 3명이 죽고 나와 트페가 늦게 합류해서 2명남은상황에서 2:4 이기고 킬을 많이 먹고 5킬 2뎃

 이떄부터 역전해서 이김.

  

 템빌드는

 상대 CC가 너무 많아서 1코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2원딜이라서 Ninja Tabi(닌자의 신발) -> 탱게이2명이라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적 조합을보면 세주가 킬도잘먹었고 마오카이 세주라 cc도 강력하고 엄청단단함.

 그래서 빠르게 몰락뽑고 이때도 딜이 아주잘박힘 라위뽑은뒤로는 마오카이 세주 녹음.

 향로룰루에다가 피흡템2개여서 피흡량도 높아서 말뚝딜해도 피가 70%이상 유지가되고 딜도 아주잘나옴.


 만약 이상황에서 인피나 블클 혹은 몰락보다 라위를 먼저 뽑았으면 딜이 안박히고 졌을수도 있는 게임.

 닌탑을 안가고 광전사를 갔다면 cc걸린순간 루시안 케틀딜에 녹을수도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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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몰왕 빌드 ◀


  약간 예능느낌 선몰왕가면 몰왕 액티브 둔화효과로 추노 도주 킬각잡기좋음 상대탱커일떄 딜도 잘나옴.

  단점은 다소 아쉬운 폭딜 중반 2~3코어때 폭팔력이 약함.

 


 8월 16일 선몰왕 실험


 7렙 1코어+광전사 기준으로 실험


 피500인 미니언을 쳤을경우 데미지 


 죽무 - 291   몰락 - 238  ( 체력500 퍼뎀 40포함)


 만약 챔피언상대로 쳤을경우 방어력으로 인한 딜감소와 챔피언의 체력 약 1000~1400사이로 인한 몰락 체력퍼뎀을  생각했을 경우 (체력 1000일경우 퍼뎀 80)  죽무와 몰락의 한방 딜 차이는 크지 않을것으로 예상.

 피흡의 경우 죽무가 더 좋지만 몰락은 공속도 붙어있기 떄문에 DPS로 인한 피흡량은 차이가 없거나 몰락이 더 높음 .  또한 몰락은 액티브 스킬딜과 이속둔화효과를 겸비함.


 선몰왕의 단점으로 죽무와 비교해서 하위템이 단검이라 순간파괴력이 약함 죽무에 비해 딜로스생김.

 템이 나올수록 죽무에비해 선몰왕의 힘이 빠짐. 또한 기본피흡이 낮아서 피흡부족이 느껴질수 있음.

1. 드레이븐과 잘맞는 서포터


최고의 시너지 Thresh(쓰레쉬) 쓰레쉬 개인적으로 쓰레쉬가 드레이븐과 가장 잘맞는 서포터.


그외 Lulu(룰루)Zyra(자이라)Brand(브랜드) Zilean(질리언)등등  딜이 좀나오는 서포터들 드븐이 딜이 쌔기때문에 같이 한방에 녹이기 좋은 서포터가

시너지가 좋습니다.



2. 드레이븐과 안맞는 서포터


Soraka(소라카)소라카,Tahm Kench(탐 켄치)탐켄치(먹으면 도끼못주움..딜로스) 수비적인 서포터들 이런 수비적인성향의 서포터는 안그래도 요즘 짤서폿이 대세인데 드레이븐은 공격수단이 평타이기때문에 2:1을 할수밖에없어서 라인전이 아주 힘들어집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 복불복챔프라서 안맞는서포터에 넣었습니다. 잘끌면 좋은데 못끌면 아무것도 못하는 미니언이기때문에 이건 어느 원딜이와도 힘들어져서 그리고 잘하는 블리츠 거의 본적이없기 때문에 닷지추천드림.

그리고 소라카나 블리츠 같은경우 드레이븐도 도주기가 W뿐인데 서포터도 없으면 갱킹과 cc기에 취약해짐  


드레이븐으로 상대하기 힘든 서포터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Trundle(트런들)Braum(브라움)블리츠,브라움,트런들 등등 드레이븐은 둔화에 가장취약함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는 우리팀 서포터의 역량 적블리츠의 역량에따라 쉬울수도 있고 힘들수도  있습니다.  복불복 ㅎㅎ

Braum(브라움)브라움은 둔화 공중에뜸 패시브기절 방패에 도끼사라짐 등등 아주 귀찮은 챔프

Trundle(트런들)트런들은 기둥꼽히면 드레이븐 우울해짐..순간이동기가 없어서 이속감소에 취약해영 ㅠ


그  외에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이번에 패치되면서 더좋아져서 상대하기 너무힘듬 스턴 1초생겨서;

알리스타는 E스킬로 쿵쾅 끊기가 빡셈 W날라오는 순간 바로 못끊으면 Q까지 맞음 그리고 점멸 쿵쾅이라는

희대의 사기 콤보가 있기때문에  이건 맞으면 도끼 2개다 못줍고 그냥 날라가서 지옥을 볼수 있음

Thresh(쓰레쉬)이녀석 같은경우는 E스킬만 피해주면 라이전에서 딱히 어려울건 없는데 상대가 갱을왔을때

알리처럼 점멸로 들어와서 ER쓰는 한방이 있기떄문에 조심하셔야됩니다.



상대하기 힘든 원딜


Ashe(애쉬)애쉬 :  슬로우가 있고 궁스턴 때문에 껄끄러운 상대입니다. 미니언뒤에서 W안맞게 조심하고

                       딜교할때 상대가 Q스킬을 쓴다면 뒤로 빠졌다가 Q가 빠진후 다시 딜교해주세요.

                       그리고 궁은 무조건 피해주셔야지 이깁니다 궁맞으면 집니다 피할수가 없다

                        애쉬 말고도 cc기가 많다  그러면 선템으로 시미터 올려주세요


Lucian(루시안)루시안 : 잘하는 루시안은 좀 빡셈 루시안도 순간폭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조심해야되용 Q스킬 피해주시고

                         궁쓰면 E스킬로 끊어줍시다.

                         순간적으로 거리좁힐수있는 E스킬이 있기때문에 거리유지도 잘해주셔야 됩니다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 이건 상대하기 어렵다기보다는 케틀이 사거리가 길고 덫때문에 귀찮음

                            도끼 떨어지는 위치로 상대가 덫을 깔수도 있기때문에 잘보셔야 됩니다. 

                            우리는 피흡룬을 쓰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짤짤이 맞아도 피흡피흡 딜교 피흡피흡 기모띠

Twitch(트위치)트위치 : 라인전은 드레이븐이 이기지만 6렙이후 멀리서 트위치 궁쓰고 평타떄리면 다가가기 전에 죽음

                          이번 패치에서 너프먹긴 했어도 후반으로 갈수록 트위치가 위장도있고 궁 광역딜에 사거리도

                          어져서 더좋아용 초반부터 영혼까지 털어줍시다.


그 외 원딜은 그냥 뚜까 패주면 됩니다. .

사실 상대하기 어려운 원딜도 애쉬가 어렵고 루시안 케이틀린은 껄끄러운 상대일뿐 입니다.

Vayne(베인)이분 같은경우는 cs도못먹게 영혼까지 털어줍시다 궁은신 비태틱? 드레이븐이 베인 그냥녹입니다 딜더썌영 ㅎ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139#csidxaa999fd7f1f27319a8a5a32bca5cf1c

# Ctrl+F  로 챔피언 이름 검색하면 찾기쉬움


1. 드레이븐과 잘맞는 서포터


 향로서폿 갓갓


Thresh(쓰레쉬) 쓰레쉬 


 개인적으로 쓰레쉬가 드레이븐과 가장 잘맞는 서포터.

 모든 스킬셋이 개꿀. 도주기없는걸 랜턴으로 커버되고

 먼저 이니시걸수도 있어서 라인주도권이 있고. 쓰레쉬 순간딜도 나쁘지않아서 완소



 그외 Zyra(자이라)Lulu(룰루)Sona(소나)Zilean(질리언) 자이라 룰루 소나 질리언 등등  딜이 나오는 AP짤폿들

 또는 평타강화형 스킬을 가진 챔프들 Lulu(룰루)Nami(나미)Janna(잔나) 룰루 나미 잔나

 드븐이 딜이 쌔기때문에 같이 한방에 녹이기 좋은 서포터가 시너지가 좋습니다.


  Leona(레오나)Alistar(알리스타) 레오나 알리 요론 애들은 CC기가 좋아서 각잘보는 서포터들이랑 하면 킬먹기 좋은데

 요즘은 AP 짤서폿이 대세라서 혼자 라인전에서 딜받이 다해야되기 때문에 서폿이 소극적으로 하게되면 힘듬

 또한 상대 서폿이 잔나 룰루 나미 이런 견제형서폿인경우에 라인전이 힘들어짐. 그래서 복불복인 서폿

 

 Soraka(소라카) 소카라

 

 힐만 줘도 반은 가는 서포터입니다. 잘하는 소라카는 견제도 적극적으로 하기때문에 드레이븐과 잘맞습니다.

 다만 상대가 그랩류나 강력한CC기가 있을경우 둘다 뚜벅이라서 힘들어질수 있음.


 Braum(브라움) 브라움


          상대 스킬도 막아주고 스턴기에 궁극기까지 드레이븐과 잘맞습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 피들스틱 [ 제일 시너지가 좋음 ]

  

          잘하시는 피들서폿하고 듀오해봤는데 드레이븐이랑 정말 잘맞습니다 딜도 썌고 cc도 좋고

          체감상 쓰레쉬보다 더 좋은거 같아요 일단 피들과 같이가면 누가와도 바텀 뚝배기 깹니다.

          상대정글와서 2:3와서 그냥 뚝배기 깹니다. 


  Brand(브랜드) 브랜드


           드레이븐은 모든 딜서폿(cc보유) 과  상성이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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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드레이븐과 안맞는 서포터


Soraka(소라카) 소라카

 

 소라카는 좋기도 나쁘기도한 챔프입니다 상대 서폿이 나미잔나같은 챔프라면 좋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따싶이 브랜드 블츠 쓰레쉬 레오나 알리같은 챔프일경우 힘들어집니다.


Tahm Kench(탐 켄치) 탐켄치 복불복


 잘하는 탐켄치는 소라카와 마찬가지로 3스택후 먹는거 잘하고 내가 위험할떄 나먹고 튀는건 좋지만

 킬각이고 딜해야하는 상황인데 먹어버리면 도끼 다놓치고 노딜되버리는 상황이 나올수가 있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 80%의 똥그랩과 20% 갓그랩 유저가 존재함

                  가만히만 서있어도 심리적으로 압박주기 좋은데 허공그랩날리면 ㅈㅈ 

                  상대 암살자 브루저있을떄 나를 지켜줄수가 없어서 좋은 서폿은 아닙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도 블츠랑 비슷합니다 서포터가 초반에 아무것도 못하는 이런 챔프면 고통입니다.


Alistar(알리스타) 알리스타 초반에 아무것도 못해주기 떄문에 조합 상성차이에 따라서 좋을수도 안좋을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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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드레이븐으로 상대하기 힘든 서포터


Trundle(트런들)트런들 난이도 최상 ( 가장 짜증나는 상대 )


 기둥.. 개xx..


 범위도 넓은데 이속감소 개.....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 난이도 복불복 


 이녀석은 맞으면서 W키고 그냥 달려옴 일단 드레이븐은 튈수가없음 탈진까지걸리면 뒤졌다고보면됨

 그리고 궁떄문에 침묵걸리면 W나 E스킬도 못써서 블리츠가 붙는순간 살기만을 기도해야함  

 이건 우리 서폿이 누구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짐 그리고 끌리냐 안끌리냐에 바텀 운명이 달려있음

 상대하는 팁을 드리면 평타 딜교하려고 미니언 없는곳으로 무빙하는척하다가 빼면 블리츠 그랩을 뺄수가있음

 그랩이 빠진 블츠는 미니언이기 때문에 이때 신나게 딜교를 걸면서 압박을 주면 됩니다.


Braum(브라움) 브라움 난이도 중상 (드레이븐은 둔화에 가장취약함)


 대놓고 붙으면 도망못감. 방패로 딜감소시킬수도 있고

 가끔 방패에 도끼가 사라질떄도 있음 버그 고쳐졌을려나?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난이도 상


 이번에 패치되면서 더좋아져서 상대하기 너무힘듬 스턴 1초

 알리스타는 E스킬로 쿵쾅 끊기가 빡셈 W날라오는 순간 바로 못끊으면 Q까지 맞음 그리고 점멸 쿵쾅이라는

 희대의 사기 콤보가 있기때문에  이건 맞으면 도끼 2개다 못줍고 그냥 날라가서 지옥을 볼수 있음


Thresh(쓰레쉬)쓰레쉬 난이도 상


 스킬셋이 좋음 E스킬 맞는순간 지옥볼수있음 Q는 느려서 피하기 쉬운데 E는 꼭 피해주세요 

 그리고 랜턴을 이용한 갱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쓰레쉬는 점멸E를 이용해서 싸움을 걸기때문에 이미 이걸 맞았다면 점멸을써도 도망가기 힘들겁니다

 꼭 피해셔야 합니다.



Karma(카르마) 카르마 난이도 중


 카르마 너프이후로 상대할만함.

 W로는 E스킬 사거리 밖으로 나가는게 불가능 이거뺴곤 어려운거 없음. 선시미터 추천함


Sona(소나) 소나 난이도 중~상


 딜소나 개아픔 우리편 서폿이 어떠냐에 따라 난이도가 많이 달라짐.


Soraka(소라카) 소라카 난이도 중

 

 우리서폿이 점화를 들었으면 초반 할만하고 탈진이면 초반에 킬딸생각은 안하는게좋음.

 첫귀환에서 탐욕의검 사오면 그 다음부터 쉬움.


Malzahar(말자하)말자하 난이도 하

 

 너프후에 본적이 없음.


Nami(나미)나미 난이도 중~상


  라인전 강캐라 생각보다 빡셈


Lulu(룰루) 룰루  난이도 중~상


   요들 개객끼 드븐한테 안좋은 스킬은 다갖고있음.  짜증나는 견제 쉴드, 평타강화, 변이, 궁회복 및 띄우기

   룰루가 견제하러오면 같이 때려주시면 룰루가 더 아파합니다. 그리고 3렙후에 딜교하려고 들어가면 변이를 쓸텐데

   딜교하는척하면서 도끼 뒷무빙으로 변이 뺴주시고 나서 다시 딜교하러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헤르메스신이나 수은띠 필수입니다.


Janna(잔나) 잔나 난이도 상


   쉴드 개객끼.. 쉴드량 너무 높음 이번에 돌풍속도도 빨라져서 피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잔나 w맞으면 둔화가 걸리고 돌풍맞고 궁맞으면 도끼가 다 날라가버릴수가 있어서 상대하기 껄끄럽습니다.

   더러운 스킬들떔에 킬따기가 어려움. 우리편 서포터가 중요해짐

 

Rakan(라칸) 라칸  난이도 상


          더러운 챔프 선시미터 가면 그담부터 밥.

         순간적으로 들어와서 띄우는게 E스킬로 끊는게 불가능 그리고 라칸이 띄우러 들어올떄 W써야 겨우 피해짐

         그래서 왠만하면 W스킬 아껴두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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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딜 상대법과 난이도 -


Varus(바루스) 바루스 난이도 중~ 상

      

  바루스도 폭딜이 강력한챔프지만 어려운건 없고 선시미터추천.

  6렙이후로 수은띠 없을때 사려주세요.


Ashe(애쉬) 애쉬  난이도 중~상


    시미터만 나오면 쉬움.


Lucian(루시안)루시안 난이도 하~중

 

    루시안도 폭딜챔프라 빌지웨터나왔을때 조심하는거 뺴곤 어려운거 없음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난이도 중~최상


 사거리 깡패. 도끼무빙하는데 덫짜증남. 시미터 추천  심리싸움 잘해야함.

 붙을려고하면 투망써버리기때문에 투망맞아도 시미터로 풀고 딜하면 녹일수있음

 연사포까지 나온 이후부터는 쉬움.

                           

Twitch(트위치)트위  하~상


  초반은 드레이븐이 그냥 찍어누릅니다 초반에 죠져놔야 합니다. 성장시간 주면안됩니다.

  라인전 지면 그냥 그겜 졌다고 생각하면됩니다. 은신암살 조심.


Vayne(베인)베인 난이도 하~상


      라인전에서 찢어야함 중후반가서 베인 2~3코어 나오기 시작하면 못이김

      Q깡딜 버프랑 은신떄문에 상대하기 어려움 드레이븐은 순간버스트딜을 해야되는데 상대가 은신해버리면

      딜중지가 되버리면서 이길수가 없음.


Miss Fortune(미스 포츈)미포 난이도 하~중


      Q각만 안주면 그냥 이깁니다. 6렙이후 E스킬 아꼇다가 궁끊는데 써주세요.

      중후반에 미포 궁거리 안주셔야됩니다. 궁을 끊거나 끊기면 들어가세요.

      시간이 지나서 요우무+드락사르 나왔을떄는 조심하세요 달려가다가 뚝배기 꺠질수도 있습니다.

      템은 요우무 추천드립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난이도 하


       대가뤼~ 대가뤼~ 푹찢

Jhin(진)  난이도 하~중


        W 속박과 4타만 조심하면됨. 진카운터가 드레이븐.


Tristana(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난이도 중


        2~3렙 트타 폭딜 조심하면됨 이 타이밍에 딜 엄청썜 점화들고오는 트타도있는데 얜 건드리지마셈

        6렙이후로는 궁떔에 잡는게 쉽지않음.  연사포 필수

Corki(코르키) 코르키 난이도 하

  

       Q만 피해주면 어려울꺼 없습니다. 쿠팡들고있을떄는 사려주세요.

       대가뤼~ 대가뤼~ 푹찢

Sivir(시비르) 시비르 난이도 하


       안녕하세요 300원님?


Xayah(자야) 자야 난이도 하~상


      라인전에서 깃털속박 각 안주는 선에서 딜교하시면 쉽습니다.

      6렙이후로는 힘들어짐. 드레이븐은 들어가는 챔프인데 자야는 받아치는 챔프라서  상성이 좋은편이 아님.

      궁은 아껴두었다가 자야 궁이 빠진후에 써주세요. 시간이 지날수록 힘듬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난이도 중~상


         드븐 vs 칼리 구도에서는 드레이븐이 유리하지만  실수한번 잘못하면 힘들어짐

         서로의 서폿차이로 많이 달라질수있음

         그리고 6렙이후로는 칼리궁으로 인해서 칼리에게 주도권이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드레이븐 라인전 팁


 1. 다른원딜도 마찬가지로 선2렙 찍는게 중요합니다.

 

 2. 타워허그하는 상대도 챔피언 때리고 뒷무빙하면 타워어그로 안받기 때문에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3. 맵리딩이 아주 중요합니다. 드레이븐 특성상 라인이 밀리는 구도가 대부분이라서 갱에 노출이 되고

    드레이븐을 하면 공격적으로 변하기때문에 더더욱 수비적으로 사려야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플레이 해야합니다.

 

 4. 상대가 갱이와도 당황하지말고 싸우면 드레이븐은 3:2도 이길수있는 마법을 부릴수 있습니다. 침착하게 !!

 

 5. 드레이븐은 0도끼 1도끼 2도끼 딜차이가 어마어마 하기때문에 2도끼 유지가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주으려하지말고 상대가 도끼 떨어지는 위치로 중요스킬을 날리면 도끼를 버릴줄 알아야합니다.


 6. 일부러 도끼를 미니언이 없는곳으로 날린다음 줍는척한다던지 앞무빙 치는척 뒤로 빠진다던지 해서

   상대 그랩이라더지 CC형 스킬을 빼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대 중요스킬 빼고나서는 드레이븐 딜교하기 편해짐.


 7. ★ 가장 중요합니다 ★

    패시브를 터트려야된다 드레이븐은 킬을 먹어야된다는 강박관념으로 무리를하다가 죽어버리면 망합니다.

    서폿이 뻘짓해서 물리고 죽는각일떄 도와준다고 갔다가 같이 죽으면 돌이킬수 없습니다.

    드레이븐은 패시브 한번만 터지면 손해본것도 복구될뿐더러 역으로 미쳐날뛸수 있습니다. 

    초반에 킬을 따야겠다는 생각보다는 안죽겠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8. 템선택이 정말 중요합니다. 템선택으로 캐리가 가능하냐 아니냐가 결정됩니다.

    상대조합을 보고 잘큰챔프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가시면 승률이 올라갑니다.  


★ 드레이븐의 2단 부스터 ★


 도끼를 자유자재로 잡을수 있게되면 상대방이 거리를 벌리고 사리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 스킬이 빠졌거나 킬각이 보였을때 2단 부스터로 빠르게 거리를 좁히는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도끼를 상대방쪽으로 떨어지게 한후에 W를 쓰고 달려가서 도끼를받고 다시 W를 사용해서

 2단 부스터로  빠르게 상대방 거리를 좁힐수 있습니다. 도망갈때도 가능합니다.


 응용방법 = 도끼를 상대방쪽으로 떨어지게 한후 뒷무빙치는척 하면 (일반적인 원딜이라면 안심하고 cs를 쳐도되는 

              사거리지만)  상대가 안심하고 cs를 먹으려고 앞무빙치고 들어오는 순간에 위방법처럼 W쓰고 달려가서                 도끼받고 다시 W사용하면 순식간에 거리가 좁혀져서 평타를 칠수있는 사거리가 나옵니다.


 


- 2도끼 시작-


 블루진영일떄 블루리쉬 시작이면 블루리쉬 마지막에 뒷무빙치면서 도끼를 바로 받고 라인으로 갈때

 도끼 쿨타임이 사라지기전에 바로 도끼돌리면 2도끼로 라인전 시작가능합니다.

 레드진영은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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